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양절의 유래와 관련 신화 이야기 ... 누가 알겠어요?

중양절의 유래와 관련 신화 이야기 ... 누가 알겠어요?

1, 중양절의 유래: 중양절은 전국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는 경사스러운 날이었다. 고대인들은 천지의 만물을 음양으로 나누고, 음은 어둠을 나타내고, 양은 빛과 생기를 대표한다. 홀수는 양수이고 짝수는 음수입니다. 9 는 홀수이므로 양에 속한다. 9 월 초 9 일, 일월이 만나고, 이양이 무거워서 "중양" 이라고 부른다.

2. 중양절과 관련된 신화: 동한 때 한 젊은이가 위하 부근의 한 마을에 살았다. 그의 집에는 부모와 아내, 가족, 가정이 화목하여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해, 웨이 헤강에 갑자기 악마가 나타났다. 해안에 있는 많은 마을들이 역병의 환영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마을 사람들이 죽어 가는 것을 보고 매우 초조하여, 백성을 위해 장학금을 구하고 희생을 구하기로 결정했다. 라이 징 (lai Jing) 은 집에 돌아와 부모와 아내에게 작별을 고했다. 그는 혼자 걷고 있다.

라이 징 (Lai Jing) 은 세계 명산을 두루 여행하면서 남동쪽 산악 지역에서 페르창방 (Fei Changfang) 이라는 요정을 발견했습니다.

라이 징 (Lai Jing) 은 마른 음식 한 봉지를 가지고 길을 떠났다. 길을 따라, 그는 산, 산, 산, 산, 강, 강,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신발

페이장방과 얼굴로 그에게 말했다. "내가 보기에 네가 사람을 죽이고 싶으면 너의 제자를 받아라." 그에게 용검 한 자루를 건네주고 마귀의 무공을 가르쳐 주었다. 서정정은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여 마침내 검술을 연습했다.

어느 날, 페르장방은 현장을 전선으로 불러 말했다. "올해 초 9 시, 왜놈이 나와서 살인을 하려고 한다. 너는 고향으로 돌아가 살인을 할 것이다. " 그는 나뭇잎 한 묶음, 국화주 한 병, 몇 마디, 마을 사람들이 고급 재난에 오르게 한 다음 악마의 살인자를 찾아갔다. 나는 손에서 학 한 마리를 들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9 월 9 일, 라이 징 (Lai Jing) 은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는 전갈의 잎을 모두에게 나누어 전갈이 감히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했다: 국화주를 붓고 한 모금 마시게 했다. 안배가 끝난 후 그는 용검을 가지고 마을로 돌아와 왜놈을 죽이기를 기다렸다.

정오에 이상한 비명 소리가 몇 번 들려오자 왜놈이 강둑을 기어올라 황급히 마을로 들어갔다. 그는 마을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 숨어서 그들에게 고함을 지르는 것을 발견했다. 산기슭에 막 도착했을 때, 갑자기 짙은 유칼립투스 잎과 국화주가 정면으로 다가와 깜짝 놀라 갑자기 기절했다. 오, 같은 곳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정은 손에 칼을 들고 산에서 뛰어내려 악마와 싸웠다.

왜놈은 정세가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몸을 돌려 달아났다. 이정이 맹렬하게 칼을 휘두르며 그를 넘어뜨렸다.

그 이후로 웨이 헤강 양안에는 더 이상 역병이 없다. 이 날은 음력 9 월 9 일이다. 그 후 매년 이날에는 사람들이 승고, 모내기, 국화주 마시는 등의 행사를 열어 귀신을 때리는 살인을 기념한다. 9 월 9 일은 또 다른 중양절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중양절' 이라고 부른다. -응?

고대인들은 중양절이 상서로운 날이라고 생각했다. 고대에는 높이 올라 복을 기원하고, 추상국화, 산수유층, 제사 조상, 중양절 잔치 등 민속이 있었다. 지금까지 노인을 공경하는 내포, 중양의 날 잔치, 감사히 노인을 공경했다. 등산상추와 감사경로는 오늘 중양절의 두 가지 중요한 주제이다. -응?

역사의 발전과 진화에서 중양절은 각종 민속의 혼합체로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민간관념에서' 9' 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로 장수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에 대한 축원을 기탁하고 있다.

65438 년부터 0989 년까지 음력 9 월 초 9 일은' 경로절' 으로 정해져 사회 전체가 장로, 경로우, 애로, 노인을 돕는 풍조를 세우는 것을 제창했다. 2006 년 5 월 20 일, 중양절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민속활동

1, 요약

역사가 계속되는 과정에서 중양절은 많은 민속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적 내포에도 녹아들었다. 음력 9 월 초 9 일은' 청기가 상승하고 탁기가 가라앉는다' 는 기후이다. 지세가 높을수록 맑은 하늘이 집중되기 때문에' 중양이 높은 하늘을 감상하다' 는 민속이 되었다. 김가을 9 월, 하늘은 높고 상쾌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높은 곳에 오르면 상쾌함, 헬스, 보양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중양절에는 각지에서 노인들이 등산, 가을여행, 감정 교환, 신체 단련 활동을 조직한다. 많은 가정의 젊은 세대도 노인이 교외로 가는 것을 도울 것이다. 중양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각종 민속을 융합하였다.

민속활동이 많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중양절을 축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관광상경, 고망원, 국화꽃 감상, 산수층 삽입, 잔치 경로지정, 중양떡 먹기, 국화주 마시는 행사 등이 포함된다.

2, 햇볕을 쬐고 가을을 쬐다

중양절은 가을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며, 중국 남부의 일부 산촌에는 아직도' 가을을 쬐는' 특색이 남아 있다. 시골에 가서 민속풍과 가을날의 땡볕을 감상하는 것은 이미 시골 관광의 유행이 되었다. 가을날 햇볕을 쬐는 것은 전형적인 농업 풍습 현상으로 강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호남 광시 안후이 강서 등 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마을 사람들. 자기 집 앞집 뒤의 지붕과 자기 집 창턱걸이를 이용해 농작물을 걸어야 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종의 전통적인 농업 풍습 현상으로 발전하였다.

이런 마을 사람들이 농작물을 말리는 특수한 생활방식과 장면은 점차 화가와 사진작가가 추구하고 창작하는 소재가 되고, 시적인 이름인' 햇볕을 쬐는 가을' 을 만들어 냈다.

세 번째 단계: 승천

중양절에 높이 오르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고대에는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중양등고 풍습은 지금의 기후 특성과 고대인의 산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높이 오르는 것도 자연계에서 유래한 절기이며, 중양절 승고는 고대인 양춘 3 월의 봄나들이에 해당한다.

춘추전국시대에' 높이 오르고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유행했다. 등반 장소는 통일된 규정이 없고, 등반 장소는 일반적으로 등산, 등산 또는 등산대로 나뉜다.

바이두 백과-중양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