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해평현극의 역사 진화.

청해평현극의 역사 진화.

청해평현은 일종의 민간 예술이다. 그 기원은 명나라 가징, 융경년 (1522- 1572) 에서 중국 북방에서 전해졌다고 한다. 현지 노연예인에 따르면 청해에서 알려진 최초의 평현 연예인은 양수바, 별명인 양부처로 1850 정도에서 태어났다. 이후 이한청과 진후택 (1890 년생) 은 신도와 노래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추산에 따르면 이런 음악은 늦어도 청나라 동치년 (1862- 1874) 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곡들은 대부분' 동주전설'' 백사전'' 삼국연의'' 수호전'' 서사랑기' 등 고전 소설과 희곡에서 뽑혔다. 평현 대련의 구조와 그 어곡 형식으로 볼 때, 그것의 출처는 다방면이다. 평현곡의 이름은 청건륭 60 년 (1795) 이 출간한' 네온 속곡' 과 도광8 년 (1828) 이 출간한' 백설공주' 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그것의 멜로디는 대부분 베이징, 천진과 같고, 일부는 강소성과 비슷하다.

내지 본토 민간 예술 중 청해평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간쑤의' 란저우 드럼' 과 베이징의' 팔각드럼' 이다. 란저우 드럼' 의 음악 창곡도 곡패의 조합 구조에 속한다. 그중' 조조',' 나강 원망은 신실크',' 태평년' 등 일부 곡조는 청해평현 동명 곡조와 매우 비슷하며, 심지어 조합구조도 상당히 일치한다. 란저우 드럼은 일반적으로 서론 (드럼), 세트, 끝 (드럼 꼬리)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청해평현도 도입자 (앞 포크), 올가미, 끝 (뒤 포크) 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반주 악기는 삼현을 위주로 하고, 다른 악기들도 마찬가지로 젓가락으로 달 (4 인치 도자기 접시) 을 치고 리듬을 익히며 음악 가창곡에 신경을 쓴다. Longshang 사람들, 일명 란저우의 드럼, 시닝 선물이라고도 하는 사람들은 모두 좋은 노래로, 노래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에 대한 표창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내면적인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산시평현 곡 및 기타 관련 곡예도 청해평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산시 () 성 봉상현 문화관 1963 이 출간한' 봉상민요-평현곡' 이라는 책에서 봉상의 평현극이 곡예 형태를 형성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곡조, 가사, 음악 단편을 청해평현과 비교해 보면 그 중 일부는 동명, 일부는 동명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상의 인구변천사로 볼 때 청해성 민화현 하천구의' 풍씨 족보' 에 따르면' 홍무년 동안 산시 봉상 () 바오지 () 두 현이 이주해 왔다' 고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명나라에서 청나라까지 전국 각지의 이민의 이주와 부대의 진입과 함께 산시 () 산시 () 의 상인들이 청해 () 에 와서 장사하고 정착하면서 많은 외래의 민요 곡예 희곡이 청해허장 () 지역에 정착해 현지 민간 예술과 융합되어 발전하기 시작했다. 청해평현조는' 대연꽃',' 태평조' 등과 같이 산시, 청해호미의 멜로디, 구조와 거의 같다.' 십리부두',' 계집애 2 월담' 과 청해호미와 같다. 양',' 노를 젓다',' 재스민',' 수선화' 등 평현 곡조는 멜로디, 조식, 이름면에서 남방의 일부 민요와 비슷하고, 어떤 가사도 같다. 이는 전설적인 남경전 골목 주민들이 청해 시닝 이송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청해평현 곡예의 음악창곡은 남강북조, 청해 특색과 간산시 풍미가 있어 작곡이 더욱 복잡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관련 부서는 청해평현에 대해 매우 중시하였다. 195 1 부터 관련 부서는 음악 곡조를 수집하고 정리하며 전문 저서를 출판할 수 있는 역량을 조직했다. 1954 청해민족가무단은' 추강',' 망대회' 등의 연극을 시운전했다. 1958 상반기 청해중현 진강극단도 평현을 무대에 올리려고 시도했고, 진강 배우가 대형 전통극' 조씨 고아' 를 리허설해 황중, 시닝, 란주 등에서 공연했다. 같은 해 하반기 청해성 정부와 성 문화행정부는' 평현 곡예를 무대에 올려 지방극종으로 발전시키기로 했다' 는 결정을 내려 시닝 연극학교에 평현반을 개설했다. 5438 년 6 월+같은 해 10 월부터 학생 40 여 명을 모집하고, 거의 20 명의 평현 연예인, 희곡체훈련 리허설 교사, 신문예 종사자를 뽑아 평현곡예를 무대에 올리는 실험연구에 투입했다.

7 월, 1959 시닝 평현연극반 학생들이 리허설한 첫 번째 평현극' 백일연',' 추강',' 장중연' 점정이 무대에 올라 시닝 관객을 만나 사회 각계와 많은 대중의 열렬한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청해일보',' 시닝 일간지' 는 잇따라' 특별방사의 꽃',' 신꽃이 빛나고 청해평현 무대' 등 여러 편의 문장 및 스틸사진을 게재해 청해평현극이라는 청해지방극종의 정식 탄생을 열렬히 찬양했다. 같은 해 국경일에 평선극이 다시 상연되었다. 이후 개혁을 배우면서 결혼, 도로 전투, 연날리기 실수, 한 사당에서 어머니의 인정, 화원에서의 꿈 등과 같은 전통극을 공부했다. 현대 오페라에는' 부부 싸움',' 작은 하트' (대형),' 밀 이삭 줍기',' 목수 결혼식' 등이 있다. 그 중' 원중 꿈' 은 청해 영화 제작사가 1960 에서 촬영했다. 실천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들은 농촌 공장 광산 부대에 자주 가서 공연을 하며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는다. 1960 년대 이후 청해지방극' 평현극' 이 무대에 올랐고, 청해극단은 형성과 발전에 큰 관심을 보였고, 평현극에 대한 연구는 새로운 예술 연구 과제가 되었다. 연구 범위에는 연극, 음악, 대화 등 여러 종목, 특히 성강에 대한 연구가 포함된다. 전공과 아마추어 연극 이론가는' 평현극 장악, 발전극',' 평현경경이 어떤 언어를 쓰는지' 등 많은 토론 문장 를 썼다. 광명일보' 도 평현 연극에 대한 평가 문장 발표도 했다.

최근 2 년 동안 평현반의 사제들은 기본적으로 예술적인 탐구와 토론 단계에 있었다. 음악 창법에서는 기본적으로 음카드 한 세트를 유지하지만 구조적으로 기존 좌창 조합 방식 (즉, 앞포크-세트-뒤 포크) 을 깨고 점차 줄거리 발전과 캐릭터 감정의 필요성에서 벗어나 적절한 인성을 선택했다 이 글은 평현 곡예중 감정과 음색이 다른' 고조' 와' 화음' 의 음악성 창곡을 연구하고 혁신하며 평현 희곡의' 화음' 창곡을 풍부하게 발전시켜 표현력을 높였다. 노래 노래 방면에서 당시 국가 언어 규범화의 영향을 받아 처음에는 표준어를 말했지만, 곧 공연 스타일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시닝 관화' 로 바꾸었다. 전통 연극에서 지위가 높은 인물은 약간 풍속과 압운을 면했다. 타악기 방면에서 나는 진강과 경극의 타악기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

3 월 196 1,/Kloc-0 극단이 세운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다: 1. 청해지방희곡인 평현극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보완한다. 둘째, 두 다리로 걷다: 현대극과 전통극을 리허설한다. 셋째, 도시 관중을 서비스하는 동시에 농촌을 향해 청해의 광대한 농촌 관중을 서비스한다.

이 방침의 지도하에 196 1 년 3 월부터 1966 년' 문혁' 까지 극단이 창작, 개편, 이식, 리허설을 했다 현대극과 전통극은' 마고언니',' 옥비기',' 소리나개',' 범장군',' 왕소군',' 다리 끊기',' 너구리 고양이 태자 바꾸기' (제/Kloc-0) 를 포함한다 시닝 동부 각 현 공장 광산 부대 농촌 공연에서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동시에 극단은 문예계 관련 동지와 평탄을 좋아하는 관중을 초청하여 좌담회를 열고 학술 토론을 진행하여 극종 발전에 대한 의견을 구하는 일도 자주 한다. 청해일보' 와' 청해호' 도' 평현극의 발전',' 중독된 청해인 정말 좋다' 등 10 여 편의 문장 발표로 평현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극단은 상당한 수의 연극을 공연했고, 전통 희곡은 복잡하고 날카로운 연극 충돌과 인물 이미지를 묘사하는 예술 형식을 음악 창조로 표현했기 때문에 1962 리허설' 너구리 고양이 태자' 를 할 때, 음악 창강 방면의 조합구조를 과감하게 돌파하여 도판, 쾌판을 차용, 창조, 발전시켰다 또한 청해후미, 한가한 등의 일부 창곡과 곡패를 흡수하고, 혼용하여 청해 민간의 수나 브랜드를 흡수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표현력을 풍부하게하며, 노래, 공연, 형체 훈련 등에서 난이도 요구 사항을 증가시켰다.

1966 부터' 문혁' 이 시작된 이후 평현 극단의 경영 활동은 기본적으로 중단된 상태다. 1970 까지 극단이 해산되고 출연진이 모두 분류된다. 1975 년 각 지방극종은' 혁명판극' 을 이식해 베이징에서 공연을 했다. 청해성은 일시적으로' 시닝 아마추어현 극단' 을 조직해 25 개 기관에서 50 여 명의 전문가 (원평현 극단의 일부 멤버 포함) 를 빌려' 혁명가사',' 산 깊은 곳에서 고난 추구',' 바다 깊은 곳' 세 편의 할인극을 이식했다. 그중' 심산자토고' 가 다시 9 월 말 베이징 국경절 유람원에 뽑혔다. 회녕 이후 극단은 시닝, 황중, 대동공조 등에서 여러 차례 위문 공연을 했다. 같은 해 6 월 하순에' 시닝 아마추어 평현 극단' 이 해체되어 8 개월이 걸렸다.

베이징에서 평현극의 성공으로 대중의 요구에 따라 시닝 평현극단은 5 월 1976 에 정식으로 설립되었으며, 원평현 극단의 전문가 몇 명만이 참가했다. 이어' 3 월 3 일',' 마을 수의사',' 새콤달콤한 쓴맛' 등 현대 평현극을 리허설하고 시닝, 황중, 민화, 낙도 등에서 공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연대의 지도 사상이 명확하지 않아 평선극의 발전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결국 1977 년 여름에' 시닝 지방예술단' 으로 바뀐 뒤' 시닝 극단' 으로 바뀌었다. * * *' 시닝 평현 극단' 전후 1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이로써 싹이 트고 있는 청해평현극은 세 번의 대락을 겪으며 예술 발전과 인재 양성에 큰 손실을 입혔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문화부의 지시와 청해성 각급 지도자의 지지로 1979 는 원래 청해평현 실험극단을 회복하여 청해한족 지역에서 유일하게 새롭게 부상하는 지방극' 청해평현극' 의 중생을 상징한다. 1979/KLOC-0 반년여의 실천과 리허설을 거쳐 대형 전통연극' 승룡, 가짜 남편' 이 1980 년 8 월 시닝 상연돼 문예계와 많은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