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가대원이 잘 보존된 세 채의 건물은 무엇입니까?

왕가대원이 잘 보존된 세 채의 건물은 무엇입니까?

왕가대원은 건축 규모가 비교적 크며, 현재 잘 보존된 곳은 서원, 동원, 효의전 세 곳이다. * * * 크고 작은 마당 2365438 개, 집 2078 채, 총 건축 면적 4 만 500m2 로 가장 잘 보존된 왕가대원 건물 에센스입니다.

서원은 일반적으로 홍문부르크라고 불리는데, 매우 규칙적인 성식 폐쇄주택군이다. 서원을 내려다보면 평면이 매우 규칙적인 직사각형, 동서폭 105 미터, 남북길이 180 미터입니다. 마당 전체에는 보루문과 메인 스트리트가 하나밖에 없다.

이 가운데 보루문은 남보벽의 약간 동쪽에 위치해 성의 메인 거리를 마주하고 있다. 서원의 웅장한 대문, 2 층 2 층. 한쪽 대문 중앙에' 항진부르크' 라고 새겨진 청석 현판이 박혀 있다. 대문이 빨간색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서원을' 홍문부르크' 라고 부른다.

요새 벽 밖은 높이가 8 미터, 내높이는 4 미터, 두께는 2 미터 이상이다. 그것은 푸른 벽돌로 지어졌다. 요새의 벽에 아기 침대가 하나 있다. 보루 문 밖에 벽돌조각 그림자 벽이 하나 있다. 보루문 좌우와 보루벽 북동쪽 모퉁이에 각각 통로가 하나 있다. 포대 남북 방향에는' 용림거리', 길이 133 미터, 너비 3.6 미터라는 큰 강 자갈이 깔려 있는 주거리가 있다.

메인 스트리트는 서원을 동서 두 지역, 동서 방향 세 골목, 서원을 남북 네 줄로 나누었다. 아래에서 위로 계산하면, 각 마당은 차례로 밑갑, 이갑, 상갑이라고 불린다. 수직 거리와 세 개의 횡골목이 교차하여, 마침 큰 글자' 왕' 을 형성했다.

보루 벽의 북동쪽 구석과 북서쪽 구석에 각각 망탑이 하나 있다. 요새의 남동쪽 구석과 북서쪽 구석에는 각각 우물이 하나 있다. 보루내 * * * 총 27 개 마당, 갑옷 6 개를 제외한 상위 3 개는 모두 7 이다. 각 뜰의 배치는 대동소이하다. 대부분 앞 양원, 앞에는 토굴과 복도, 꼭대기 층에는 토굴이나 정자가 있다.

서원의 대부분 뜰은 남북 중앙선을 대칭축으로 하여 동서가 기본적으로 대칭이다. 또 다른 뜰은 정방향이고 대문은 남동쪽에 있다. 대문 안에 긴 통로가 하나 있다. 통로 서쪽 남단은 앞뜰로 통하는 문이고 북단은 뒤뜰로 통하는 문이다.

왕가대원은 여러 번 추가했다. 서원이 완공된 지 57 년이 되었는데, 동원 즉 고가절벽이 건설되었다. 1796 부터 18 1 1 년 사이에 세워진 불규칙한 성곽식 시리즈 주택단지입니다.

이것은 왕루총과 17 세 왕씨의 손왕루청 두 형제가 지은 마지막 고성이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와 청나라 이전에, 이 보루가 차지하는 땅은 정승촌 고씨의 소유였으며, 지명도 고씨를 성으로 하여 고가절벽이라고 불렀다. 이 때문에 나중에 왕가조 성에 의해 점령되었지만 민간에서는 여전히 옛 지명을 따르고 있다.

동원의 모양은 날개를 펴고 날' 피닉스' 라고 한다. 자세히 알아보니 윤곽이 좀 억지스럽지만 조금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루 안에는 35 개 마당, 342 채의 집이 있으며, 부지는 거의 2 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왕가의 현존하는 집의 정수이며, 특히 건축 장식 예술에서는' 가늘고 촘촘한' 모델로 여겨진다.

전체 동원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다. 정원은 지리적 배치와 조류에 따라 지어졌다. 주로 크기가 다른 세 개의 직사각형 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 개의 주요 뜰, 가운데 한 개의 북쪽 뜰입니다. 남서쪽은 큰 마당이다. 동북면은 속칭' 백원' 으로 불리는 작은 뜰이다.

동원 사방에 보루문이 있다. 동보문, 정문 동쪽 끝, 정문, 3 층 문루가 있습니다. 거대한 비석에는' 은빈'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는 동방의 신이 해돋이를 숭상하는 것을 뜻한다. 문 앞의 사자 머리는 크고 넓으며 수사자는 리본을 착용하여 좋은 일이 끊이지 않음을 상징한다. 암사자는 새끼 사자를 애무하며 후대의 번영을 기원한다.

남포문은 본원 한가운데 열려 있다. 인테리어는 동문보다 호화롭지 않지만, 간결함에는 정취가 있고, 거칠고 속에는 정취가 있다.

북문은 작은 측원의 북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으며, 문루는 높고 견고하여 보루의 출입을 제공한다.

서보문은 대원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하여 서원과 통할 수 있다. 이렇게 사통팔달이 되어 드나드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남보문 밖은 길이가 50 미터, 너비가 3 미터인 석파로로 마을의 5 리 뒷거리로 직통한다. 주정원 앞 대동로, 길이 127 미터, 폭 1 1 미터, 모두 청석으로 깔아 있습니다. 큰 통로의 남쪽은 높이가 높은 벽돌 벽으로, 60 여 미터 길이의 비바람 복도가 있다.

동원 주체 건물은 중간에 있는 두 개의 삼방향 사합원으로, 하나는 왕루콩 주거 지역이고, 하나는 왕루청 주거 지역이다.

왕루총이 사는 동구 () 는 돈후부 () 라고도 하는데,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는데, 닭 머리 문루 () 로 우뚝 솟아 있다. 문면은 단칸방이고, 문루 장식은 목조, 벽돌 조각 위주이다. 나무 부재에는 금, 체스, 서화, 일부 병, 주전자, 접시, 화초 등이 조각되어 있다. 죽마와 프라이팬 양쪽의 벽돌조각 패턴은 각각 봉모란과 신화 인물이다.

앞 계단 양쪽에는 위풍당당한 돌사자 한 쌍이 있어 읍택의 물건이다.

대문과 어울리는 것은 벽에 박힌 큰 돌그림자 벽이다. 담심은 사자를 위해 수국을 굴리고, 뒷면은 모란, 연꽃, 국화, 매화, 수탉, 원앙, 메추라기, 까치를 곁들여' 명리 쌍수, 원앙 귀중함, 안거낙업, 희양양' 을 뜻한다.

석영벽에서 서쪽으로 꺾은 것은 돈후부의 앞마당으로 주인의 사교 활동 공간이다. 그것은 전통적인 풍수' 칸채문' 에 따라 지어졌으며, 남실과 동, 서양실은 하인이 거주하고 북실은 고급 청당이다.

북택 로비 앞 복도에는 돋을새김이 있어 조형이 정교하고 우아하다. 1 층은 평면 엠보스 꽃 배경이고, 2 층은 주요 대상이며, 불수, 연잎, 접부채 등 마스코트가 있고, 3 층은 거문고 서화이다.

세 개의 처마가 있는 이 사합원에서 위층 거실은 매우 정교하게 장식되어 있다. 이 건물에는 방 세 개와 프레임 일곱 개가 있다. 밝은 방은 두 번째 방보다 큽니다. 각 방에는 칸막이 문과 창문이 있고, 밖에는 커튼틀이 있다. 액자 중앙에는' 욱일동승',' 한해 삼우',' 옥당 평안' 이라는 목각 도안이 차례로 새겨져 있다.

홀 앞 처마 현관에는 참새 교체, 이마로 구성된 3 층 돋을새김, 상서로운 화초, 상운, 용, 거문고 서화, 종정일 등 예술 도안이 한 곳에 걸려 있다.

돈후부 뒷마당은 왕루총의 주거 지역으로, 사적으로 은폐되어 있다.

앞뜰에서 뒷마당에 들어가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청 뒷문으로 나가 좁고 긴 마당을 통해 들어가는 것이다. 하나는 앞뜰의 동쪽에 있는 작은 옆문으로 나가서 골목 북쪽의 다른 문을 우회하여 들어갔다.

이 뒷문은' 긴 마당' 으로 앞뜰과 뒤뜰을 갈라놓고 잇는 과도기 공간이다. 이 작은 뜰의 남쪽은 양청 1 원의 삼원서원이다.

삼원서원은 이정서서라고도 불리며 젊은 대사가 공부하는 곳이다. 홀은 크지 않고 단순하고 소박하며 화려한 장식이 없다. 이곳은 읽기에 적합한 한적한 곳이다. 집은 남북 양청으로 나뉘어 있고, 문베석은 포도를 뽑는 쥐로, 후손들의 번영을 상징한다.

서재 정원 뒤에는 주방 정원, 칠문 삼원, 왕가가 밥을 먹는 곳이다. "안팎 4" 7 문이 있습니다.

그럼 왜 7 개의 문이 있을까요? 이것은 병원에서 신분이 다른 사람들이 다른 문으로 가서 다른 식당에 가서 밥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인은 뒷마당 위층의 고아한 식당에 있고, 고위 하인은 중급 인민법원에 있고, 잡다한 장공을 메고 3 등 병원에 있다.

돈후부 뒷마당 앞에는 5 개의 가마동이 있는데 어른이 사는 곳이다. 동서루 1 층은 자녀와 손자가 사는 곳이고, 2 층은 아가씨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규실이다. 주요와 상자 가마로 분리된 동서 양쪽에는 수국이 계단이 있다.

2 층의 주요는 정자로, 안에는 태원 왕씨 시조의 동상을 모시고 있다. 청대 봉건 사회의 종법 제도 하에서 이런 배치는 가족 구성원의 거처를 마련하기 쉽고, 상하평등, 상하 질서, 국내외 남녀가 다르다.

돈후부 뒷마당의 인테리어는 앞뜰과 거의 마찬가지로 예술의 전당이라고 할 수 있다. 가마 다리의 석조는 박고 도안으로 병, 딩, 작작, 존함이 있고, 금기여의와 같은 민간 잡보가 배합되어 작위가 이미 올랐고, 우의가 길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동사랑방과 서사랑방의 석조는 약간 작으며, 위에는 사계절의 꽃이 조각되어 있다. 이곳의 목석 벽돌은 우아하고, 점잖고, 깔끔하며, 고풍스럽고 고풍스럽다.

기둥에는 불교 팔보, 도교 팔보, 민간 팔보, 기린의 선물, 사자가 구르는 수국이 그려져 있다. 그중 학은 장수를 나타내고, 사예는 우아함을 암시하고, 팔선은 신선의 도래를 나타내며, 모든 것이 순조롭다. 마당 전체가 기와석만원이라고 할 수 있다.

동원 왕여성 주택구, 일명 닝서거 또는 부문원, 건축 구도와 기능은 돈후부와 같지만 일부 건축 형식은 다르다.

가장 분명한 차이점은 두 동네문의 설정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다.

왕 rucheng 의 공식 입장 이 그의 동생 보다 더 큰 이기 때문에, 왕 rucong 공식 입장 은 다섯 제품, 게이트 하우스 는 매우 높은 보이지만, 싱글 룸 입니다; 왕여성은 고관이다. 노인에 비해 문루는 좀 낮지만 방 세 칸은 넓어서 기세가 있다.

또한, 왕 rucong 집 화려하고 홍보, 왕 rucheng 집 미묘하고 낮은 키, 하지만 풍부한 문화 축적, 품위.

닝서거 주체 건물은 북조남, 겨울에는 남문, 여름에는 북창이 있다. 이 병원은 엄격하게 봉건등급제도에 따라 지어졌고, 대칭축 하나, 삼문양부, 문 앞 처마 기둥에 불수, 선도, 석류를 조각하여 다복다수다자를 상징한다.

이 집의 정문 밖에는 아름다운 단칸방 쌍주나무 간판 건물이 있다. 방앗간은 산등성이를 매달고, 기둥면은 조각하여 복잡하고, 뚜렷한 건륭 풍격을 가지고 있다. 위패에 편액이 걸려 있는데, 위에는 "용계억이 품고 있다" 고 적혀 있다. 간판 건물 맞은편은 닝서가의 대문으로,' 닝서'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간판이 있다.

문 앞에는 각종 문베개, 마석, 마못이 있다. 기둥의 대련은 다음과 같다.

양 두꺼운 토양, 남동쪽 북서쪽, 종종 관광객들에게 행복하다.

연운에 담가 무지개를 입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춘하 가을과 겨울의 지난 일을 회상하다.

마당의 배치는 돈후부 앞뜰과는 달리 남청이 없고 대칭적이고 밝은 사랑방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왼쪽, 하나는 오른쪽, 가운데는 부문, 의문이 있어 삼실 양부의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잘 연결되어 있고, 연결이 잘 되어 있어 특색이 있어 보인다.

북쪽은 고급 거실로, 크고 장엄하며 장식이 많지 않지만 무게가 무겁다. 처마 기둥 기둥머리는' 외출입상'' 문이 바다처럼 깊다' 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처마 앞의 기둥은 5 층으로 나뉘어 있고 뒷면에는 사슴, 토끼, 양, 고양이, 메추라기, 원숭이가 있는데, 이는 핑안 장수, 복강 증가, 후손 봉쇄를 의미한다.

거실 앞 줄의 대련은:

파도 소리를 들으니, 세상의 이상주의의 길은 반드시 고요해야 한다.

천하의 험난한 길은 알기 어렵다.

닝서부 거실 꼭대기에는 편액에 네 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는 "유교 경전과 도덕규범을 대대로 전해라" 를 의미한다.

거실 뒤에는 봉황모란과 사자가 수국을 조각한 아름답게 조각한 꽃문이 있다. 문패에는' 천파환채' 라고 적혀 있는데, 주인의 꽃봉오리에 대한 칭찬이자 꽃문과 뒷마당의 오색찬란한 조각예술에 대한 칭찬이다.

닝서부의 뒷마당은 주인이 거주하고 활동하는 정원이다. 상하 두 층으로 나누어 가마에서 위층으로 올라가는 구조이다.

가마의 두 기둥 위에 있는 대련은 다음과 같다.

샤오 조상 feipeng 초대, 피닉스 를 유지;

침호장룡이 개울을 베다.

가마 문 위에' 존자' 라는 간판이 하나 있는데, 이는 집에 왕씨네 어른들이 살고 있음을 나타낸다.

닝서부 뒷마당의 구조는 돈후부와 거의 같다. 전형적인 1 층 토굴이고, 2 층 사랑방은 수국 아가씨입니다.

이곳의 주요의 꼭대기층은 조상 정자로, 안에는 신단과 신상이 있어 조상의 신을 모시는 곳이다.

닝서부의 뒷마당에는 돈후부가 넓지 않고, 앞동도 노인들보다 구멍 두 개가 적고, 동서실 밑바닥의 처마복도 장치도 적다. 왜 그럴까요?

동생이 형을 추월하려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닝서부 뒷마당의 조각품은 돈후부보다 더 독특하다. 벽의 초석, 벽, 문설주, 늘어짐, 기둥의 초석, 수국 계단 양쪽의 돌울타리 등 고대인의 정교한 조각 예술이 여러 면에서 전시되어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메인 가마와 상자 가마 받침대에 각각 세워진 규격이 같은 10 벽 초석, 높이 1.6 미터, 폭 0.6 미터, 두께 0.3 미터, 차례로 5 자가 우승하고, 5 소가 달을 입고, 기린이 배달한다는 점이다

이 조각상들은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선이 자연스럽고, 인물의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입체감이 강하여 석조예술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주 가마에서 상자 가마의 창턱까지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주는 목각, 그리고' 일품 청렴성',' 까치 등매수',' 살구림춘연' 등 몇 폭의 그림으로 구성된 작은 창경, 화룡점정

하지만 닝서루의 수많은 조각 예술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정양서점의 돌문틀이다.

정양서점은 닝서거 주방대원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업주의 생활구역이자 앞뒤 주원장을 잇는 중간 마당이다.

동원 남서쪽의 큰 정원은 두 개의 원림식 뜰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왕루콩 형제가 소유한 계신서원, 하나는' 겹청헌', 즉 왕가의 꽃밭이다.

귀심서원은 왕가의 고급 서재로 앞, 중, 후 세 개의 뜰로 나뉜다. 그것의 건축 특색은 두 개의 주요 정원과는 사뭇 다르다.

서원 집 전체가 낮고, 햇빛이 충분하며, 마당이 착실하다. 외관은 매우 소박하고 간단해서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않는다. 그러나, 네가 그 보잘것없는 문에 들어갔을 때, 그것은 또 다른 세상이다.

대칭적인' 영규' 월동문과' 정유문' 월동문이 정문을 마주하고 있고, 문패에는' 귀신'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앞마당은 종횡으로 교차하고, 동서는 월동문, 남북은 갤러리와 뒷마당을 잇는다.

천천이라는 우아하고 독특한 땅에는 남복도 밑에 12 양면 서예석각이 있어' 석각 서예' 라고 불린다. 위의 글씨는 왕가 제 15 세 왕이 쓴 것이다.

앞 뜰에서 뒤뜰까지 3 단 계단을 거쳐야 하는데, 이는 "3 단 연결" 을 의미한다

뒤뜰은 상하 두 집으로 나뉘는데, 가운데는 딸 벽으로 분리되어 있고, 중앙계단 양쪽의 전망기둥에는' 봉후대대' 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고, 밑받침은 얕은 엠보스의' 어경' 사일도는 간결하고 소박한 서원에 생동감 있는 획을 그렸다.

이 서원의 서쪽에는 화원의' 겹청헌' 이 있다. 이 뜰의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서보문 꼭대기에는 망월루가 있는데, 동굴 문에는' 구름다리' 라는 글자가 있다.

키가 크고 잘생긴 전시월각, 패루가 겹겹이 겹쳐져 돌출부가 돋보이는 정원의 주요 경관 중 하나이며, 받침대는 벽돌벽이고, 계단은 돌난간이다.

정자 아래의 매달린 꽃문을 가로질러 우표가 달린 석조가 하나 있는데, 달문이 그 위에 있는 것은 마치 사다리 한 대가 밝은 달을 안고 천천히 떠오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월동 입구 안에는 20 평도 안 되는 작은 정원이 있습니다. 안에는 세 개의 작은 동굴이 있다. 여기에 화실과 화가마가 있습니다.

주요와 사랑방 사이에는 두 개의 벽돌문이 있는데, 동문은 계신서원 뒤뜰로 직통한다. 서문은 동문보다 두 단계 높고, 안에는 한적한 작은 뜰이 숨겨져 있어 주의하지 않으면 쉽게 간과된다.

지난날 아담한 집의 꽃밭과 작은 뜰은 일 년 내내 꽃으로 가득 찼으며, 특히 조용하고 그윽하고 그윽한 아담한 집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었으며, 주인이 여가를 하고 책을 쓸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정원 대문 옆에 있는 집에는 지하실이라는 지하실이 있는데, 실제로는 사고를 막기 위한 비밀 터널이다. 일단 성이 병사나 나쁜 사람에게 포위되면, 너는 성에서 도망쳐 재난을 피하고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동원에는 중간에 있는 두 개의 주원과 남서쪽의 마당 외에도 한 줄의 13 구멍으로 구성된 보루원이 있어 동원주원 정북의 뒷마당에서 네 개의 작은 뜰로 나뉜다.

전체 동원과 서원의 동서는 서로 마주보고 하나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그 전반적인 특징은 산에 따라 서 있고, 모양에 따라 변하고, 건물이 겹치고, 엇갈리고, 기세가 웅장하고, 기능이 완비되어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서주시대에 이미 형성된 사합원 스타일을 물려받았다는 것이다.

게다가 색다른 벽돌 조각, 목각, 석조, 장식은 우아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실용적이며, 남북 정서와 높은 문화적 품위를 겸비한 것은 현재 국내에서 얻을 수 없는 전통 민가 건물이다.

동원과 서원의 남쪽에 위치한 두 성 건물과 지그재그로 배열된 것은 왕가대원의 효의전, 일명 왕씨 종사 또는 왕씨 종사였다.

효의묘, 효의광장과 효의묘를 포함한 효의묘는 농촌 효왕을 위해 지은 것이다.

왕가는 당시 15 개의 방앗간이 있었고 효의광장만 남았고 1786 년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이 청석 패루는 효의사의 웅장한 건축물이다. 세 개의 키가 큰 사주패루 앞뒤에는 각각 10 머리가 드럼 사자를 안고, 자태가 우뚝 솟아 기세가 웅장하다.

효의사는 1796 년에 건설되었다. 총 면적이 428 제곱미터인 두 층으로 나뉜다. 위층은 사당과 극장으로, 아래층에는 왕가사당, 영묘 모형, 왕의 일생의 선행을 기록한 입체조각품이 진열되어 있어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왕씨네 선조 왕석은 두부를 팔아 집을 냈기 때문에, 왕씨네 마당에서는 왕석이 두부를 파는 멜대는 줄곧 왕가의 귀염둥이로 왕가의 사당에 두었다. 그리고 왕가의 서원에는 식초방과 두부방도 있습니다.

왕씨 종사는 왕씨 조상의 영혼의 귀착점으로 수만 명의 해외 왕씨 자손이 이곳을 참관했다.

왕가대원의 석방앗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