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 무용 기초 소개
민족 무용 기초 소개
기본 소개
민족 민간춤은 다양한 수준의 처리를 수용할 수 있는 다단계 개념과 유연한 인터페이스이다. 민간 무용은 한 민족의 상징이며,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영혼이다. 예술가의 재창작이 필요하다. 민간에서 민간까지, 마지막으로 민간으로 돌아간다. 민간춤 연습의 장점은 1 입니다. 흥미가 강합니다. 2, 댄서의 기질을 키우십시오. 3, 기분 좋게; 4, 몸과 마음에 좋다.
내 단락
분류
민간 무용은 노동자들이 오랜 역사 과정에서 창조, 축적, 발전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일종의 무용 형식이다. 민간 무용은 사람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노동을 직접 반영한다.
민간 무용
사람들의 생활과 분투를 감동시켜 그들의 사상, 감정, 이상, 소망을 표현하다. 사람들의 생활 작업 방식, 역사 문화 심리, 풍속 습관, 자연환경의 차이로 서로 다른 민족 스타일과 지역 특색이 형성되었다. 세계의 모든 나라와 민족은 각기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진 민간 무용을 가지고 있다. 유럽 발레의 민간춤은 일반적으로 대표춤이나 인물춤이라고 불리며, 전문적으로 처리되어 발레의 스타일과 조화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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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특색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유롭고 활발하다. 중국 민간 무용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춤과 노래의 밀접한 결합이다. 이런 가무 형식은 자유롭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단순한 춤보다 더 많은 생활 내용을 쉽게 표현할 수 있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소품의 교묘한 운용과 기교의 조합. 중국의 많은 민간 무용은 부채, 손수건, 긴 실크, 탬버린, 단북, 꽃봉, 등롱, 우산 등과 같은 소품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춤의 예술을 크게 강화했다.
민간 무용
예술적 표현 능력은 무용 동작을 더욱 풍부하고 아름답고 다채롭게 한다.
줄거리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중국의 민간춤은 내용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대부분 일정한 이야기와 전설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그래서 인물 이미지가 선명하다. 어떤 춤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일 뿐이지만, 흔히 하나의 완전한 이야기의 단편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광둥 () 의 앵무새 () 는 양산포 영웅이 대명부 () 를 공격하는 이야기이다. 푸젠북우산의 전설은 정성공이 외국 군대에 대한 저항을 표현했다.
스스로 즐겁게 즐기고 목적이 통일되다. 중국의 많은 민간 무용은 왕왕 스스로 즐겁고 연기적인 통일이다. 일부 무용활동은 무용수에게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이고, 관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무용수들은 자신의 춤 기교 향상에 매우 신경을 썼기 때문에 중국의 민간춤이 더 많이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춤명언)
연애할 때 임기응변을 한다. 중국 각 지역의 민간 무용은 일정한 형식과 규범이 있지만 즉흥 창작의 전통도 있다. 특히 일부 민간 무용수들 중에서도 그렇다. 그들의 가장 감정적인 순간에도 종종 춤에서 독특한 광채가 나올 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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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
1950 년대 초, 정부의 대대적인 제창과 진지한 시행으로' 유산 구조' 작업이 대규모로 전개되었다. 댄스 분야에 반영된 한편으로는 각 민족 민간 무용에 대한 효과적인 조사, 수집, 정리, 가공을 통한 재창작, 에센스로 무대에 선보인다.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전통 희곡 무용의 계승과 발전에 대한 독립적인 무용 예술이 되었다.
민간 무용
각 민족이 자연스럽게 물려받은 춤, 특히 기교가 강한 춤은 종종 대표적인 예술가의 기본 스타일에 나타난다. 그들은 대부분 농민으로 민간 무용수라고 부를 수 있지만, 오랫동안 지위가 낮아 굶주리고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래서' 유산 구조' 도 기예가 뛰어난 민간 연예인이다. 그들과 그들의 예술은 전례 없는 존경을 받았다. 그들은 처음으로 우아한 전당에 들어갔다.
이 일은 일시적인 임시방편이 아니라 장기적인 기본 방침이며,' 연안 신양코 운동' 의 지속과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신세대 무용수들은 의식적으로 연설의 지도 사상을 따르고, 깊이 생활하고, 대중으로부터 배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수집하고,' 거칠어' 보이지만' 가장 생동감 있는' 민간 무용을 정리하고,' 찌꺼기를 없애라'-봉건 사회가 남긴 건강하지 않은 성분을 제거하고,' 그 정수를 취하라' 는 정신에 의거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지 10 여 년 만에 마오쩌둥이 제창한' 백화일제방' 과' 진출신' 의 방침에 따라 농후한 민족과 지역적 특색, 시대적 분위기, 인민 정신의 면모를 반영하는 우수한 춤이 쏟아져 나왔다. 이들은 대중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국제문화교류에서도 세계 무용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연꽃춤과 비행" 을 착용했습니다. 가작광의' 오르도스의 춤' ... 등등. 모두 이 시기에 시대를 이끈 걸작이며, 다른 많은 비슷한 작품들이 있다. 예를 들어' 붉은 비단춤 (군무)' 은 1949 에서 초연했고, 김명 (1927-) 이 연출했고, 정운편곡, 장춘문공단 정건기, 왕아빈, 유였다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횃불' 을 들고 흥겨운 모내기를 하고 있다.
민간 무용
"불" 은 길고 붉은 비단 같은 비룡이 되었고, 씩씩한 춤 자세와 변화무쌍한 "용" 이 어우러져 청춘의 활력이 충만했다. 이 춤은 민간 모가와 전통 기예' 백장밥' 을 바탕으로' 불타는 불' 이라는 의미심장한 형식을 선택해 해방에 대한 국민의 진심 어린 소망을 표현했다. 1950 년, 이 춤은 처음으로 베이징에서 공연되어 수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듬해에 제 xx 회 세계청년축제에 입선하여 금상을 받았다. 반세기 동안, 그것은 중국 각지와 세계 각지에서 공연해 왔으며, 사람들은 약속대로 그것이' 중국 불의 상징' 이라고 말한다.
한족의 다른 무용은 꽃처럼 고무되고 풍성한 노래 등 모두 우수한 작품이다. 화무' (군무), 1956 초연, 장이 (1934-) 감독, 작곡 일화; 첫 번째 공연: 대련 가무단, 장 이순신의 직함. 화고는 산둥 성에서 유행한다. 수년 동안, 이것은 줄곧 가난한 농민들의 거리 공연의 한 형태였다. 북봉에 0.5 미터 길이의 북못이 묶여 있고, 무용수는 북봉 꼭대기와 북못으로 번갈아 북을 치며 절묘한 일을 형성한다. 장의는' 꽃격려' 낙천적인 시대정신을 부여하고, 드럼못을 길게 하여 예술성을 부각시켰다. 격정적이고 변화무쌍한 리듬 속에서, 보디 빌딩의 리듬은 채색 드럼의 뾰족한 풍부한 선과 얽혀 있어 춤의 독특한 매력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열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열정명언) 이 춤은 65438 년부터 0957 년까지' 세계청년절' 금상을 수상했다.
이 어려운 순간에
민간 무용
당대의 조류에서 소수민족 무용의 꽃은 오색찬란하고 곳곳에 개방되어 있다. 공작춤 (여자군무) 은 김명의 또 다른 역작으로 1956 에서 초연됐다. 작곡: 나충영; 첫 공연: 중앙가무단, 단장은 자화군 최미선이다. 높은 산에서 공작새 한 마리가 아름다운 날개를 치며 산을 뛰어내렸다. 한 쌍의' 날개' 가' 공작새 처녀' 로 바뀌고,' 새왕' 을 둘러싸고 징과 북소리와 아름다운 선율로 춤을 춘다. 물 마시기, 사진 찍기, 목욕, 비행. 공작새는 남서쪽 변두리에 사는 오래된 족이다. 전통적인 민간' 공작춤' 은 남성만 연기한다. 무용수는 날개를 상징하는 무거운 소품을 메고 몸의 자유와 스트레칭을 제한한다. 감독은 전통을 돌파했다. 여성으로 공작새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옷에 혁신을 시도했다. 무거운 소품을 제거하고 공작새의 깃털이 달린 롱스커트로 갈아입었다. 이런 춤은 최초로 1956 년 전국 무용연에 등장해 신선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듬해, 그것은 세계 청년절 금상을 받았다.
전통 민간 무용을 모아서 창작한 무대 가작이 확실히 많다. 경험을 교환하고 창작을 번영시키기 위해 정부는 정기적으로 문예 공연을 개최한다. 고생을 많이 한 각족 국민들은 모두 무대에서 자신의 춤을 연기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역사적인 이유로, 일부 지역이나 민족 중에서, 생활 속에서 자연적으로 전해지는 이런 춤은 궁지에 직면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를 앞두고 그들도 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국가 이미지를 세우기를 갈망한다. 그들은 심지어 전문 무용수에게 "우리를 위해 춤을 디자인해 주세요!" 라고 요구했다. 바로 이런' 소환' 에서' 즐겁고 수다스럽다' 와' 풀춤' 이 생겨났다.
상술한 민족무용은 이 시기의 약간의' 감정무용' 을 대표한다.
민간 무용
정련하고 복잡한 줄거리는 없고 서정에 대비와 흥분을 띠고 있다. 전통 민간춤을 기초로 창작을 처리하든, 전문 무용수들이 세심하게 설계하든, 모두 민족적 풍격을 두드러지게 한다. 다른 민족의 심미적 특징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생활의 풍부함은 무용 제재, 장르, 스타일, 스타일의 다양성을 만들었다. 이 시기에는 생활에서 무용어휘를 정제하는 작품들이 많았다. 구체적인 스타일을 강조하지 않고 삶을 더 직접적으로 반영했다. 예를 들어 군사 제재의 무용작품에서 듀엣' 힘든 세월' 은 특히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작품은 주성 (1934- 1988), 팽이리 (/; 작곡가와 초연자: 광저우 군구 전사 가무단단, 주, 리아. 감독은 같은 이름의 조각에서 영감을 얻거나 춤은 이 조각의' 동적' 표현이다. 장정길에 있는 노병과 작은 전사들은 적의 포위 공격에 직면하여 굶주림과 추위에 허덕이고 있다. 어린 전사들이 하마터면 쓰러질 뻔했고, 노전사들은 대나무 피리를 불었고, 격앙된 음악은 전사들의 미래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서로 격려하고, 서로 돕고, 정해진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전진한다. 어려운 세월' 은 독특한 창의력, 간결한 구조, 감동적인 디테일, 생동감 있는 춤 이미지로 전투 중의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그 중점은 사건을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의 감정의 승화를 표현하는 것이다.
중국 전통 희곡에서 어휘를 추출한 고전무용' 춘강 화월야' 가 대표적이다. 여자 독창' 춘강화월야' 1959 초연, 이성련 감독 (1932-1993); 초연 자: 베이징 댄스 학교 첸. 이 춤은 동명의 고가를 댄스곡으로 사용하고 당대의 시인 장씨의 동명 시를 빌려' 강하늘은 먼지도 없고 하늘에는 독월륜이 있다 ...' 라는 시구를 이용했고, 중국 전통 희곡 무용의 일부 프로그램과 아늑한 인물을 참고해 우아하고 다채로운 춤과 섬세한 정취로 달빛 아래서 행복에 대한 소녀의 열망을 표현했다.
이 모든 춤 순서는 50, 60 년대 중반의 대표로, 장기적인 사회 선택에서 살아남아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작품들의 감독과 주요 배우는 신중국 1 세대 최고의 무용가이다. 그들은 엄격한 전문 훈련을 받는 동시에 생활과 대중으로부터 배우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예술적 개성과 민족 스타일과 시대정신의 교감을 자각하고 있다.
10 년의' 문화 *' (1966-1976) 호황을 겪은 후, 파괴된 무용예술이 중국에서 개혁개방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회복되어 하나가 되었다. 이 역사적인 사회 변화에서, 사람들의 사고방식, 가치,
민간 무용
관념, 심리 상태, 심미의식은 모두 뚜렷한 변화를 일으켰다. 문예사조에 반영된 것은 주로 전통문화와 전통관념에 대한 반성과 중국 현대화 과정에서의 가치평가에 반영된다. 각 분야의 각기 다른 관점에 대한 공개 토론은 지식인 사상의 전무후무한 활약을 반영하며 덩샤오핑의' 실사구시, 해방사상' 이라는 부름에 따라' 백화제방, 백가쟁명' 방침의 진일보한 추진을 반영하고 있다. 이런 진보는 심오하고 포괄적이며 새로운 시대의 무용 창작에도 중요한 역할과 영향을 미친다.
"*" 이전의 춤은 이미 기본적으로 비교적 안정된 전체 구도인 시대의 흔적을 형성했다. 당시의 관념 때문에 창작자는 자신의 작품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생활 원형이나 민간 무용의 원시적 형태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제재 장르의 선택과 무용 동작 처리에 대해 보편적으로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수렴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휘황찬란함을 창조하는 동시에, 뇌동화, 모델화 경향도 있다.
르네상스 이후, 많은 무용수들이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한다. 가치관과 심미의식에는 여러 가지 차이가 있지만, 모두 강렬한 혁신의식을 드러낸다. 그들은 과거의 상습적인 방법과 고유의 패턴, 심지어' 성공적인 경험' 을 돌파하기를 갈망한다. 회고와 반성의 과정에서 막막함, 탐구, 심지어 양조의 진통을 겪은 후 혁신적이고 동그라미가 가능한 작품들이 잇따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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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 인물
1950 년대에 성장한 무용감독들은 황소서 (여자, 1938-) 와 방금기 (193 1-) 의 이번 여자 단체춤은 1986 에서 초연하여 초쾌하게 작곡했고, 중국 인민해방군예술학원 무용학과, 이 초연입니다. 물빛 롱스커트와 투명 아사를 입은 아가씨들, 영롱한 물방울처럼 가늘고 매끄러운 발걸음으로 끊임없이 움직이고, 그들의 춤은 강 위에서 파도로 변해 가는 물결이 끊임없이 기복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처녀는 치마와 아사를 춤추며 큰 걸음으로 춤을 추며 끝없이 펼쳐진 강들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춤은 산천 시냇물이 모여 강으로 흘러들어가는 장관을 만들어 인류의 변하지 않는 법칙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이처럼 강렬한 생활감을 보여주는 춤도 신세대 감독의 훌륭한 작품이다. 예를 들면: 펜티엄 (남자 집단춤), 초연 1986, 감독 마점프 (회족,1945-), 작곡 시즌승, 소유럽 등. , 중앙민족대학교 무용학과 강철홍 초연. 춤은 선무와 군무를 돋보이게 하여, 말 펜티엄 1 위를 거머쥔 웅장한 기세를 보였다. 그 중에서도' 사람' 과' 말' 의' 질주' 가 서로 어우러져 무한한 생명력을 만들어냈는데. 이런 춤은 몽골족 무용 창작의 중요한 돌파구이다. 그것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민족 스타일의 전시에 만족하지 않고, 말이 한시도 빼놓을 수 없는' 영혼' 싸움을 구현함으로써 몽골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깨달음을 드러낸다.
황하대합창' 은 위대한 애국작곡가 현성해의 불후의 작품이다. 이 작품과 그에 따라 각색된 동명' 황하 피아노 협주곡' 은 모두' 20 세기 중국 음악 고전' 으로 인정받고 있다. 안무가가 클래식 음악을 선택해 안무를 하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새로운 시도이다. 수 (19-) 와 위 지건명 (1935-) 은 1980 년 남자 집단춤' 황허의 영혼' (난징) 을 창작했다
1990 초연 황토황 (군무) 은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감독: 장계강 (19-); 작곡: 왕 Zhenning; 첫 공연: 베이징 무용학원의 유설로 타이틀을 받았다. 누드남 한 무리와 사선 걸레와 좁은 다리바지를 입은 아주머니 한 무리가 대대로 이 노란 땅을 지켜온 고향 사람들을 생각나게 한다. 그들은 마치' 토객' 에서 막 변한 것 같다.
민간 무용
쓰레기 더미에서 일어나다. 하지만 그 사람과 그의 고모들이 번갈아 춤을 추고, 하늘을 등지고 북을 치고, 발을 동동 구르며, 하마터면 구덩이를 밟을 뻔했을 때. 당신은 그들이 이미 현대사회에 진출했다고 느낄 것이다. 흙' 의 형태로 나는 더 이상' 흙' 을 할 수 없다. 나는' 현대' 로 오랫동안 축적한 감정을 털어놓는다. 발밑의 노란 땅에 대한 사랑, 산외 세계에 대한 동경, 미래에 대한 희망. 끝없는 반복 북소리에서 생겨났다. 액션의 비범한 폭과 힘, 그리고 같은 동작의 반복은 과거의 춤에서 보기 드물다. "미친" 상태에 들어간 드러머는 지구를 놀라게 했다.
위 작품들은 스타일 차이가 뚜렷하지만 기세가 웅장한 군무를 선택해 강렬한 생활감을 나타냈다. 이것은 시대의 부름인 것 같고, 다음 두 개의 독무' 참새의 영' 과' 찬춘' 도 같은 주제에 속한다.
이 기간 동안 중국 고전 무용의 탐구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1980 에서 초연한' 금산전고' 는 방지양 (1931-), 문원 (/Kloc-; 작품은 900 여 년 전 중국 남송여 영웅 양홍옥의 사적을 취재했다. 중과부적의 위기에서 양홍우는 직접 북을 치며 응원했다. 화살에 맞은 후, 그는 두려움 없는 정신으로 최후의 승리까지 전투를 견지했다. 춤은 유연하고 매끄러운 무대 스케줄링, 뛰어난 기교, 간결하고 감동적인 줄거리로 양홍옥이 여군을 이끌고 전투에서 응원하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그것은 중국 전통 희곡의 가상 표현을 충분히 발휘했지만, 전통 희곡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무대에는 세 명밖에 없지만 부족처럼 보입니다. 빨간 망토를 입은 양홍옥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새 결혼식' (커플을 위해 춤) 첫 방송은 1984 에서 진제미 (194-), 처우인 (194- 작곡: 장효풍, 주샤오고 초연: 베이징무용학원: 심배예, 이항다. 중국 당대의 시인 두보의 동명 시를 각색한 것으로 충성보국의 주제도 드러냈지만, 가시지 않는 슬픈 정서가 있었다. 촛불이 높이 비치는 새집에서 신혼아내는 수줍고 초조하게 남편의 귀환을 기다리며 결혼 후 더 나은 삶을 동경하고 있다. 그러나, 무정한 현실은 그녀의 남편이 곧 출정할 것이라는 것이다. 결혼은 서두르지 말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말이 있다. 수탉의 울음소리와 나팔이 다정한 듀엣을 끊었다. 네가 어디로 갈 때가 드디어 왔다. 결국 아내는 의연하게 남편에게 긴 칼을 건네주며 아낌없이 출정하였다. 춤은 중국 고전 무용의 독특한 매력, 특히 소매의 기교로 인물을 정교하게 묘사했다.
최근 작품의 선택은 고려가 많은 것 같지만, 우리는 신시기 춤이 회복 후 전면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확신할 만한 이유가 있다. 작품의 기수가 크게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제재, 장르, 스타일, 스타일, 안무 수법 등도 더욱 다양해졌다. 강렬한 주체의식을 통해 개방시대의 의경과 분위기를 발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