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 최초의 수채화는 무엇입니까?
세계 최초의 수채화는 무엇입니까?
수채화 약사
제 1 장은 수채화의 간략한 역사이다
수채화는 사람들의 관념에서 줄곧 외래예술로 여겨져 왔으며, 영국에서 유포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영국은 줄곧 세계 수채화의 발원지로 여겨져 왔다.
사료에 따르면 최초의 영국 수채화는 16 세기 말기로 거슬러 올라가 지금으로부터 약 400 년 전이다.
그러나 유럽 르네상스 시대에는 독일 화가 틸러 (147 1- 1528) 가 15 년 말과/에 이른 것으로 밝혀졌다. 17 세기 초 네덜란드의 독립은 상업과 문화의 번영을 가져왔다. 이 때문에 네덜란드 풍경을 그린 정교하고 우아한 수채화가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 시장에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당시 네덜란드 그림은 세계 미술 대열의 절정이 되어 영국과 프랑스 등 국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채화는 독립된 화종으로서 당시 유화와 맞설 수 있었고, 지금까지 전해져 왔지만 여전히 영국이었다. 일부 유럽 화가들은 영국 화가처럼 이런 예술 형식을 진지하게 대하지 않는다. 영국 수채화 화가는 오랜 노력 끝에 차별을 극복해야 마땅한 지위를 확립했다.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영국 왕립예술학회는 20 세기 1943 까지 첫 수채화 화가를 정식 회원으로 흡수하지 못했다.
수채화는 영국에서 비교적 높은 예술 분야에 처해 있지만, 그 표현과 물감 제작의 발전은 매우 느리다.
사실 수채화의 프로토타입은 4 세기부터 르네상스 시기까지 유럽에 등장했다. 즉, 이 책의 각 장 첫 글자의 첫 글자, 귀족이 쓰는 수첩, 약초 등 식물의 책들은 손으로 그린 작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그림들은 모두 맑은 물에 물감을 담근 만년필 (깃털펜) 의 원고에 그려져 매우 가늘다. 나중에 물감을 걸쭉하게 하기 위해 종이에 붙이고 달걀 흰자위, 수용성 아라비아 접착제, 꿀, 글리세린을 더 넣고 물감을 점차 반죽하거나 덩어리로 만들었다. 현재의 제도에서 현재의 그림까지 조금 더 보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16 세기부터 18 세기 후반까지의 영국 작품에서 화가는 물감을 만들 때 응고제를 첨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들 물질로 만든 물감은 쉽게 노랗게 변하기 때문에 당시 많은 화가들은 한 가지 색깔로 그림을 그리거나 검은색이나 연한 회색 녹색, 회색 파란색을 그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들은 먼저 만년필 (깃털펜) 로 정교한 선을 그린 다음 원고에 단색 그림자를 칠했다.
역사가 진화함에 따라 18 세기까지 영국은 점차 유럽의 주요 자본주의 국가로 부상했다. 산업, 군사, 과학기술의 진보가 문화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영국 수채화도 이런 상황에서 상응하는 발전을 이루었다.
지형화' 의 출현은 사실상 수채화의 색채 기교를 촉진시켰다. 폴 샌드비 (Paul sandby) 는' 수채화의 아버지' 라고 불리며 물감 제조와 회화 기법에서 끊임없이 시도한다. 그와 그의 형제 토마스 샌드비 (토마스 샌드비1721-1798) 는 모두 시도했다. 군사 참관서, 왕실 지형 풍경 지도원을 역임하다. 대량의 지형화를 그리는 동안 그는 자연을 깊이 관찰하고 연구하였으며, 특히 하늘, 초원, 나무, 바위, 건물을 묘사한 것은 수채화가 이미 햇빛과 공기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었다. 물론, 그 전과 후에, 또는 당시에는 많은 화가들이 지형화에 종사했지만, 내용적으로는 다큐멘터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 감상적인 수채화와 혼동해서는 안 되었으며, 폴 샌드비는 색채와 수채화 표현 기법에 새로운 추세를 보이고 있다.
18 세기 후반 토마스 길딘 (1775- 1802) 등의 작품은 폴 샌드비 업적을 바탕으로 과거의 고유한 회화 방법을 개혁하고 벗어나려고 계속 노력했다. 그는 겨우 27 년을 살았지만 영국 수채화의 색채 개혁은 처음부터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금도금은 이후 수채화 화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길딘이 사망한 후, 슈퍼스타 리처드 보닝턴 (1802- 1828) 이 등장해 영국 수채화의 색채 기초를 더욱 다지고 성숙해졌다. 소년은 가족과 함께 파리로 이주한 뒤 프랑스 낭만주의 거장인 유아나 드 라크루아 (1798- 1863) 와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는 또한 루브르 박물관에서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그의 산수화를 프랑스에서 작품의 혁명으로 간주했다. 이에 따라 그의 수채화는 프랑스 수채화의 창시자가 되어 프랑스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그가 65438 년부터 0827 년까지 영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아직 무명이었다. 지나친 근면은 너무 일찍 자신의 생명을 끝내고 죽기 전에 조국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그림, 예를 들면' 절벽 아래',' 아망사' 는 일부 현대 작품과 매우 비슷하다.
조셉 마라드 윌리엄 터너 (1775- 185 1), 길딘과 같은 해에 태어난 그는 서양 예술사에서 중요한 화가로 유화로 유명했을 뿐만 아니라 지형화와 18 세기 다른 화가들의 작품이 그의 예술의 출발점이 되었으며, 그의 색채에 대한 과감한 실험은 그가 수채화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14 살에 왕립미술학원에 입학했고, 27 세에 왕립미술학원 원사가 되었습니다. 그의 예술의 길은 비교적 순조롭다. 그는 일생 동안 대량의 수채화와 유화를 창작했고, 해경을 소재로 한 작품도 적지 않다. 그가 죽었을 때 수채화와 유화를 많이 남기고 국립미술관에 기부했다.
윌리엄 터너와 함께 유명한 존 콘스태블 (1776- 1837) 도 서구 예술사의 일대 종사로 그의 유화와 수채화도 유명하다. 그는 평생 고향 풍경을 창작 제재로 삼았지만 수채화를 기록과 연구의 소재로 삼았을 뿐 생전에는 수채화 화가로 중시되지 않았다. 금세기에 이르러서야 그는 사람들을 위해 수채화를 그리는 화가가 되었다.
총결산과 연구의 관점에서 볼 때, 영국 수채화는 보닝턴 투나 콘스터블을 경험한 후 색채, 기법, 화풍이 성숙해지고 있다. 특히 작품에서는 색채 속의 과학적 역할과 개인 화풍의 선명함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물론, 동시에 혹은 연이어 등장하는 많은 수채화 화가들이 영국 수채화사에 큰 공헌을 했다.
예를 들어, 존 왈리의 이론 교육 결과 (존 보이가1781-1873); 존 셀 코트만 (노동자 ohn sell catman1782-1842) 장식, 투명하고 경쾌한 스타일 피터 드 윈터 (1784- 1849) 섬세하고 서정적인 작품 데이비드 콕스 (1783- 1859) 는 영국 수채화 역사상 선구자이다. 20 세기까지 수채화의 특징과 면모는 이미 사람들에게 친숙하여 원래의 기초 위에서 각종 개혁을 진행했다.
중국과 서양 문화 예술 교류의 역사는 더 이르다. 일찍이 서기 127 1 년, 걸출한 이탈리아 여행가 카일 폴로 (0254- 1324) 는 이미 서유럽의 수공예품과 그림을 중국에 전파했다. 종교가 퍼지면서 이탈리아 선교사 리마동 1550- 16 10 이 중국에 왔을 때 수채화 판화를 가져왔다. 18 세기 초 이탈리아 화가 겸 예수 회원인 랑세녕 (65438). 나중에 수채화에 능숙한 프랑스 선교사 장씨가 또 북경에 왔다. 그 전과 후에 일부 유럽 국가의 외교 사절단과 상업 단체가 중국에 왔는데, 그중에는 영국 수채화 화가가 특히 많았다. 서양 수채화가 중국에 도입되어 중국에서 발전한 지 이미 100 여 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