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글꼴을 통해 사람을 읽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글꼴을 통해 사람을 읽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서양 필적학에서는 취리히 대학의 막스 풀버(Max Pulver) 교수로 대표되는 필적학자들이 필적학 연구를 통해 손글씨의 상단, 중간, 하단 부분이 프로이트의 초자아(Superego), 자아(ego), 이드(id)와 유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성격 구조 이론에서는 유사한 의미를 갖습니다. 글꼴의 위쪽 부분은 작가의 야망과 지성과 관련되며, 중간 부분은 자아 개념과 정서적 역할을 나타냅니다. 소망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능력 나. 물질생활을 중시하는 정도 다. 본능적인 삶.
글꼴의 구조에는 엄격한 구조, 느슨한 구조, 희소 구조, 사다리꼴 및 역 사다리꼴 등이 포함됩니다. 여기서는 엄격한 구조와 느슨한 구조라는 두 가지 유형만 소개합니다.
(1) 엄격한 구조와 질서
이런 종류의 필기체는 완전한 획, 적절한 구조 배열, 조화롭고 균형 잡힌 상단, 중간 및 하단 부분, 표준화된 쓰기가 특징입니다. . 작가는 차분하고 이성적이며 실용적이고 웃지 않으며 사고가 엄격하며 문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일을 할 때 계획과 절차에 주의를 기울이고 체계적으로 행동하세요.
(2) 구조가 허술하고 자제력이 부족하다
이 글꼴은 조직력과 응집력이 부족한 것 같고, 글꼴이 흩어지고 보기 흉하며, 글씨체가 불규칙하고, 획이 획이 불규칙하다. 글꼴의 중간 부분이 희박합니다. 획의 배열이 촘촘하지 않습니다. 결합 문자인 경우 위쪽과 아래쪽 또는 왼쪽과 오른쪽의 구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런 필체는 작가의 부주의함, 엉성함, 부주의함, 느슨함, 자제력 부족을 반영한다.
인간의 개성을 반영한 글꼴 모양
글꼴 모양은 사각형, 세로형, 평면 및 넓은 모양, 뾰족한 모양, 곡선형, 세로형, 왼쪽으로 기울어진 모양 등 글꼴의 고유한 모양을 말하며,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모양, 꽉 밀봉된 모양, 열린 모양, 연속된 펜 모양 및 불규칙한 모양 등
글꼴 모양은 작가의 타고난 특성과 다양한 고정관념을 없애려는 태도, 작가의 개성 정도, 일을 처리하는 방식, 전반적인 문화적 수준을 반영합니다. 정사각형과 연결된 획을 예로 들면:
(1) "사각형"은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글꼴의 높이와 너비는 기본적으로 등거리이고 루트는 평평하고 수직이며, 글꼴의 수직 및 수평 획은 표준 필기체라고도 알려진 일반 스크립트와 유사하게 직각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작가는 학창시절의 규칙적인 대본 쓰기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그의 성격 특성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그는 루틴을 따르며 안정을 추구하고, 위험과 변화를 좋아하지 않으며, 타고난 습관에 따라 일하고 생활하기를 좋아하며, 규율을 준수하며, 원칙이 강하고 사고가 강하지만, 행동이 융통성이 없고 다소 완고하고 경직되며 혁신이 부족합니다.
(2) '연속획' 사고는 유연하다
이런 종류의 글씨체는 학생 시절의 글씨체의 기계적이고 딱딱하며 유연하지 못한 특성을 서예 연습이나 통해 극복한다. 자신만의 창의력, 연속적인 획과 단순화로 글꼴을 더욱 간결하고 매끄럽고 쓰기 쉽게 만들어주는 글씨체입니다. 이런 작가는 사고가 유연하고, 사물의 요점을 잘 파악하고, 논리적 사고력이 강하며, 서로 다른 것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정리하여 새로운 전체를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2)
글쓴이의 인품은 글의 발자취를 보면 알 수 있다.
우리는 종종 편지나 서류에 서명을 하지만, 손글씨가 그것을 쓰는 사람의 성격을 드러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필기는 항상 획득됩니다. 작가의 글씨체는 나이, 직업, 성별 등의 차이에 따라 형성됩니다. 오히려 [인격]은 어느 정도 스스로 발전해 나간다고 할 수도 있다.
작은 글씨
세부 사항에 집중하고 주의를 기울이세요. 하지만 그는 약간 신경질적이고 육체 노동을 잘하지 못합니다. 정신적 작업과 풍부한 상상력에 적합합니다.
각진 캐릭터
지혜롭고 논리적 사고에 능하다. 돈에 민감하고 돈에 인색합니다. 하지만 써야 할 돈은 써야지, 함부로 써서는 안 된다. 차가운 사람으로 오해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에 따라 말하는 사람들을 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부드러운 말
온화하고 친절한 사람. 복종적이고 자기 주장을 잘 하지 못합니다. 적응력이 뛰어나고 적을 만들지 않습니다.
큰 캐릭터
직설적이고 명확합니다. 자신감 있고 외향적인 성격. 주저하지 말고 스스로 일어서십시오.
엉뚱한 문자
개인적인 스타일이 강한 간체와 필기체를 쓰는 사람들은 업무에 있어 엉성하고 직설적이며 엉성합니다. 제안을 잘하지만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꺼리고 반항적입니다. 적을 만드는 것은 쉽지만 배신당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단정한 말
집중력이 좋고 자기관리가 잘 되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글씨는 일반적으로 글꼴 모양, 방향, 속도, 획 순서 및 크기, 힘의 세기 등 6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각진 문자는 작가가 결단력 있고 강인함을 나타내고, 부드러운 문자는 작가가 정직하고 친절함을 나타냅니다. 큰 문자는 작가가 외향적임을 나타내고 작은 문자는 작가를 나타냅니다. 내성적인 사람. 손글씨가 깔끔한지 아닌지는 글을 쓰는 사람이 집중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손글씨는 쓴 사람의 성격과 똑같습니다.
글씨의 높이와 굵기, 굵기, 방향도 각기 다른 개성을 드러낸다.
가느다란 단어
로맨틱. 그림과 음악을 좋아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홍관 캐릭터
현실주의자.
수학과 논리적 사고에 능숙합니다.
직각 및 직선 단어
균형 잡힌 작업 유형입니다. 특별한 전문 지식은 없지만 자신의 재능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으로 아래로 기울어진
활기차고 충동적인 성격. 친구들과 활발한 모임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경쟁심이 강하고, 다른 사람과 쉽게 갈등을 일으키며, 화를 잘 낸다.
우측 내리막
솔직하고 소심한 사람. 눈살을 찌푸리고 고민합니다. 비겁한 성격을 갖고 있어 오만한 사람들에게 겁을 먹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