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타직 소수민족의 주요 전통 축제는 무엇인가요?
중국 타직 소수민족의 주요 전통 축제는 무엇인가요?
1. 지타키딜 축제
'지타키디르'는 '연기와 먼지를 제거하다'라는 뜻의 타직어 음역이다. 축제는 매년 3월(양력)에 열리며, 구체적인 날짜는 이 민족의 종교인들이 정한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는 모든 집에서 소지품을 집 밖으로 옮기고, 밀가루와 반죽을 섞고, 벽에 아름다운 문양을 칠하여 행운과 청결을 상징합니다. 축제 당일 아침, 한 어린이가 야크를 집으로 끌고 들어와 난을 먹이고 그 위에 밀가루를 뿌린다. 이는 새해의 인간과 동물 모두의 번영을 상징한다. 그 후에 사람들은 집에 들어가서 소지품을 집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존경하는 장로님이 집집마다 찾아가 축복을 하였고, 사람들은 서로 방문하며 서로의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여성들은 대개 집 문 앞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행운을 상징하기 위해 손님의 왼쪽 어깨에 밀가루를 뿌립니다. 젊은이들은 노래하고 춤추고, 경마, 씨름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펼쳤습니다.
2. 빛의 축제
타지크어 음성 번역. '빛 축제'라는 뜻이다. 타지크 전통 축제. 신장의 Taxkorgan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슬람 달력의 8번째 달에 열리며 이틀 동안 지속됩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는 모든 가정에서 건초를 등불로 사용합니다. 양초로 만들어졌습니다. 명절이 되면 온 가족이 모여서 집 안에 모래를 쌓는다. 가족들은 세대순으로 모래 속에 촛불을 꽂은 뒤, 촛불 앞에서 기도를 드린다. 축제가 끝나면 빛과 행복을 상징하는 등불이 각 집 문에 켜집니다. 다음날 밤, 나는 무덤을 쓸기 위해 가족의 잔디밭으로 나갔습니다. 부모는 죽은 친척을 위해 촛불 세 개를 놓고 저녁을 먹으며 축제가 끝났습니다.
타지크인들은 이슬람교를 믿는다. 많은 민족 축제가 종교와 관련되어 있는데, 전통 축제인 '발로티'도 그중 하나이다.
바로티 축제(빛의 축제)는 타직족의 축제로 매년 라마단 한 달 전부터 이틀 동안 열린다. 축제는 첫날 저녁부터 시작됩니다. 축제의 밤에는 모든 가족이 특별한 종류의 촛불을 켜기 때문에 등불 축제라고 불립니다.
축제 전날, 각 가족은 작은 양초 여러 개와 초대형 양초 1개를 만들어야 합니다. 고원 특유의 '가우리' 짚을 심으로 하여 겉면을 솜으로 싸서 횃불 모양으로 묶고 버터 기름이나 양고기 기름에 담근다. 축제의 밤에는 온 가족이 강 주위에 앉고 중앙에 버터 램프를 놓을 모래 테이블을 놓습니다.
온 가족이 자리에 앉은 뒤 부모들은 각자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하고, 각 구성원의 동의를 구한 뒤 동의한 사람 앞에 버터램프를 꽂아 번영과 행운을 표현한다. 그런 다음 모두가 손을 뻗어 버터 램프 앞에서 굽고 알라 신의 축복이 여러분에게 안전한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행사가 끝난 후 온 가족은 등불 앞에서 호화로운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식사 후 각 가정에서는 '카우리' 풀에 솜을 싸서 횃불에 묶고 그 위에 버터를 바르고 나무 기둥에 묶은 뒤 지붕에 붙여 불을 붙여 지붕에 불을 피웠다. 모든 집의 눈은 타오르고 밝을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등불을 "천등"이라고 부르며 행운과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천등'이 켜진 후 온 가족이 집 앞에 서서 '천등'을 바라보며 조용히 평화를 기원해야 합니다. 동시에, 자신의 방 문 앞에는 불을 피워 귀신을 쫓고, 아이들은 즐겁게 지켜보며 불 주위를 뛰어다닌다. 이 밤에는 집집마다 불이 환히 밝혀지고, 사람들은 밤새도록 밤을 새우며 즐겁게 지내며, 모든 것이 축제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음날 조상숭배 활동이 시작됐다. 묘지에 오면 먼저 무덤마다 버터 등불 3~5개를 켜고 튀긴 난빵, 익힌 양고기 등의 제물을 놓고 밀기울, 밀가루, 버터 등을 섞는다. 접시에 담아 온 가족이 함께 한다.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가족의 안전을 지키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조상들이 나타나기를 간구합니다. 식이 끝난 뒤 각 가족은 묘지에서 서로 제사 음식을 나누고, 둘러앉아 화기애애하게 식사하며 서로의 명절을 축하했다.
3. 샤오공 바하르 축제
샤오공 바하르 축제(봄 축제)는 타직족의 가장 오래된 전통 축제로 그 기원과 형성은 고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축제일 이른 아침, 각 가족은 먼저 소년이 당나귀나 소를 집으로 끌고 들어가 순회를 하게 합니다. 주인은 당나귀에게 난 한 조각을 먹이고 등에 국수를 뿌린 다음 당나귀를 끌고 갑니다. 밖으로. 그런 다음 밖으로 옮긴 물건을 집으로 다시 옮기십시오. 이어 사람들은 모두가 추천한 '샤오공'(각 집에 가서 새해 인사를 하는 집단의 리더)의 지휘 아래 각 집에 가서 새해 인사를 했다. 또한 다양한 가족들이 밀가루를 사용하여 소, 양, 밀가루 쟁기 등을 위한 밀가루를 만들어 가축에게 먹입니다. 직계가족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다양한 마을에서는 경마, 양 경주, 노래, 춤 등의 활동도 개최됩니다. 축제는 보통 이틀 동안 지속된다. 종교축제는 이슬람의 3대 축제이다.
4. 로우지(Rouzi) 축제
타지크인들도 로우지(Rouzi) 축제를 기념하지만 이 축제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타직인들도 나이마즈(Naimaz) 축제를 기념하고 서로를 숭배하지만 단식은 하지 않습니다. 축제에 앞서 사람들은 실내외 청소를 하고, 찐빵을 튀기고, 간식을 만들고, 축제 음식을 준비한다. 보통 예배가 끝난 후 사람들은 죽은 친척을 애도하기 위해 묘지로 갑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축하하며 즐겁게 모입니다. 타직인들은 단식이 죄를 씻어내는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명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금식 여부가 수니파 이슬람교와 시아파 이슬람교(주로 이스마일파)의 이념적 차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타직인들 사이에는 이스마일리 의견이 많다. 아마도 타직인들이 금식을 하지 않고 로즈 축제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단식은 타지크어로 '금식', '하루를 넘기다'라는 뜻으로 오늘 하루와 40일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를 뜻한다. 타직인들은 단식을 꺼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5.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는 이슬람을 믿는 모든 민족이 엄숙하게 기념하는 전통적인 이슬람 축제입니다.
타지크 사람들의 이드 알아드하(Eid al-Adha) 축제를 기념하는 풍습은 우리나라의 다른 무슬림 민족들과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유사점은 코르반 축제의 시작 전설, 축제 때, 축제 예배, 제물로 사용된 소와 양 등이다. 차이점은 자신들의 전통적 관습, 물질적 삶, 정신적 삶을 기반으로 이 축제를 기념한다는 점입니다. 타지크인들은 1년 전부터 이드 알아드하(Eid al-Adha) 축제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양을 낳는 기간 동안 각 가족은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 축제를 위한 제물로 검은 눈과 새하얀 털을 가진 양을 선택하고 표시했습니다. 명절이 오면 양을 잡기 전에 그 눈을 아름답게 바르고, 잡은 후에는 양의 피를 아이들의 이마와 볼에 발라 선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운. 양은 통째로 조리한 후 타지크 종교 장소인 가마 아이티하나(모스크에 해당)로 보내어 관련 직원에게 인계해야 합니다. 구르바니 마즈가 끝난 후 모두가 식탁보에 둘러앉아 고르게 나눠진 양고기를 먹으면서 지난 한 해의 일을 되돌아보며 기쁨으로 미래를 고대했습니다. 식사하고 기도한 후, 모두가 소그룹으로 모여 경의를 표했습니다. 관습에 따르면,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가정에서는 집과 안뜰을 청소하고 개조하고 서둘러 새로운 명절 장식을 만듭니다. 여자들은 찐빵을 튀기고, 찐빵을 굽고, 다양한 페이스트리를 만들고, 다양한 사탕과 기타 음식을 구입하여 축제를 완벽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녀와 아내는 바느질이나 물레질을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외딴 산간 지역에는 Gama Etihana가 없습니다. 목동들은 합의된 장소에 모여 Gurbani Maz를 만들고 함께 희생된 양고기를 먹습니다. Eid al-Adha 축제 둘째 날에는 모든 가족은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고기나 식사를 묘지에 제물로 가져와야 합니다.
6. 필리크 축제
필리크 축제는 타지크 민족 고유의 특성을 지닌 축제이기도 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규모가 매우 크다. 이 축제는 회교력(Hijri Calendar)으로 8월 14~15일에 열리므로 "바라티 축제(Bharati Festival)"라고도 불립니다. "필릭"(문자 그대로 "램프 코어" 또는 "램프"로 번역됨)이 전체 축제의 중심 콘텐츠이기 때문에 "필릭 축제"(문자 그대로 "빛 축제"로 번역됨)라고도 합니다.
필릭 페스티벌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첫날 밤은 "Pilik at Home"이었습니다. 먼저 기름에 적신 솜을 건초에 감싼 뒤 가족 수만큼 기름 양초를 2개씩 만듭니다. 양초를 만든 후 모래를 채운 큰 대야에 넣습니다. 밤에는 가족이 기름 양초를 들고 큰 대야 주위에 앉아 있고, 집주인이 먼저 기도합니다. 그런 다음 각 사람의 이름을 불러서 참석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기름초에 불을 붙이고, 성경을 낭송하고, 온 가족도 기름초를 바라보며 서로를 축복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축제음식을 함께 나눈다. 다음날 사람들은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밤에는 '묘지 필릭' 행사를 거행합니다. 모든 가족은 특별히 동물을 죽이고 죽은 친척을 위해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여 밤에 묘지로 데려가 친척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피릭 묘지에 불이 켜진 후 가족들은 땅에 쪼그리고 앉아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조상들이여, 우리는 이 세상과 죽은 위대한 영혼들에 대한 당신들의 공헌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편히 쉬십시오. 우리는 당신들의 마지막 소원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고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영혼들이 우리를 도와준다!" 그러자 각 가족이 모여 앉아 각자 가져온 음식을 먹었다.
필릭 축제의 구성과 내용으로 볼 때 그 본질은 불을 찬양하고 불을 숭배하며 불을 통해 복을 구하는 데 있다. 불을 숭배하고 찬양하는 것은 이슬람의 관습이 아니라 조로아스터교의 핵심 사상임이 분명하다. 조로아스터교 경전 아베스타에서 불은 일련의 사회적 내용을 지닌 상징으로 신격화된다.
이슬람교가 도입되기 전에 타지크인들은 조로아스터교를 믿었다. 이슬람교는 온전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나 조로아스터교와 합병된 이후 점차적으로 받아들여졌다. 타지크족의 조로아스터교 유산은 필릭 축제뿐만 아니라 삶의 다른 측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식이나 월식을 접하면 아이가 태어나면 모닥불이 켜지고 불꽃놀이가 켜집니다. 목동들이 이동할 때에는 헛간 주위에 불꽃을 피워야 하고, 환자들은 재난을 막기 위해 불꽃을 피워야 하며, 망자를 장사하는 날 밤에는 무덤 주위에 불을 밝혀야 한다.
7. Zuwu'er 축제
"Zuwu'er"는 타직어로 "물 전환"을 의미하며 파미르 고원의 자연 환경을 반영하는 농업 축제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타직인의 생산 활동. 타직족이 살고 있는 탁스코르간 지역은 기후가 춥고 주민이 거의 없습니다. 겨울에는 산과 강이 얼어붙습니다. 봄이 오면 얼음을 깨고 물을 운하로 돌리고 경작하고 씨를 뿌려야 합니다. 그러나 한 가족이 혼자서 농사를 위해 물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마을 전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현실을 바탕으로 Zuwuer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축제가 다가올 때마다 봄이 오면 주요 수로의 얼음 위에 흙을 깔고(흙을 펴면 얼음이 녹는 속도가 빨라진다) 세 가지 축제를 준비해야 한다. 빅낭(하나는 집에 두고, 둘은 물놀이 장소로 가져감). 물길잡이 날에는 마을 전체가 미라후(물관리관)의 인솔을 받아 말을 타고 물길잡이 지점까지 가서 얼음을 깨고 수로를 수리하는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물을 운하로 흘려 보낸 뒤 사람들은 모여서 축제 때 가져온 난을 구웠고, 아이들은 서로 물을 뿌리며 놀기도 했다. 그 후, 사람들은 좋은 날씨와 풍년을 위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사람들은 양수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양사냥, 경마 등 성대한 활동을 벌였습니다. 이때 마을 전체가 흥겨워했습니다.
축제가 끝난 후 쟁기질이 시작됩니다.
한동안 이 축제는 낭비로 여겨져 취소되었다. 책임제 실시 이후 이 전통 축제는 복원되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정신에 부합하지 않는 일부 내용을 제거했다. 시대의.
8. 티에헤무 주와스티 축제
'티에헤무 주와스티'는 타지크어로 '파종하다', '파종을 시작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농업 축제'라고도 불린다. 이 축제는 물 전환 축제(Water Diversion Festival)를 따릅니다. 때는 정식 파종 첫날이다.
이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각 농부들은 먼저 난을 구운 다음 '달리아'(익힌 보리와 으깬 치즈를 섞어 만든 쌀의 일종)라는 쌀을 만듭니다. 이웃들이 서로에게 경의를 표하고, 경의를 표하러 나온 사람들이 나가면 여자들이 나와서 물을 뿌리며 풍년을 기원합니다. 소에게 먹이는 반죽(사료)도 소와 쟁기 모양으로 성형하여 소에게 먹인 후 상징적으로 주머니에 씨앗을 채우고, 농업 경험이 풍부한 늙은 농부에게 밭에 씨앗을 뿌리도록 요청합니다. . 또한 씨앗을 파종할 때 약간의 연기를 태우십시오. , 한 사람이 씨앗을 뿌릴 때 다른 사람은 치마를 넓게 들고 씨앗이 팔에 떨어지게 한 다음 씨앗을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축복받은 노파를 땅 한가운데에 앉히고 사람이 상징적으로 그녀를 돌고 땅을 파고 사람들은 주머니에 남은 씨앗을 서로 나누어줍니다. 농사기간에는 마을 전체가 서로 돕고 협력하는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고, 인간관계도 매우 화목하였다.
일반적으로 타지크 전통축제는 종류도 많고 내용도 풍부하며 형태도 복잡하다. 일부는 고대부터 자연, 사회 및 대인 관계에 대한 타지크 사람들의 철학적 개념을 반영하고, 일부는 타지크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과 종교 활동의 형태를 반영하며, 일부는 타지크 사람들의 다양한 생산 활동을 반영합니다. 미적 개념, 도덕적 개념, 사회생활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