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양후궁은 어디에 있었나요?
당나라 양후궁은 어디에 있었나요?
출생지에 대한 논의
1. 당나라 기념물
양귀비의 행적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중국의 조교수인 서자진(Xu Zizhen)이 썼다. 당나라 천보 4년 "용주 푸닝현 양후궁 비문". "Yuan Yi Tong Zhi"에 따르면 "양 페이 롱현의 비문은 푸닝 현에서 동쪽으로 120 걸음 떨어져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Yongle Dadian"에서 인용되었습니다. 비문은 길지 않고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비양(財陽)은 영주(隆州) 양충(楊葉) 출신이다. 성에서 10리 떨어져 있다. 별명은 운양(雲象)이다. 아버지는 위(魏)이고, 어머니는 예(象)이다. 웨이창이 그에게 말했다. 조상: "그는 여기에 조상을 묻었습니다. 약 10마일 떨어진 곳에서 나는 슈투를 만났습니다. 나는 그 이름을 잊어버리고 말했습니다. "이 무덤이 몇 피트 높이라면 불행하게도 고귀한 아들이 태어날 것입니다. 낮으면 딸도 귀족이 될 것이다." 첩이 임신한 지 12개월이 되어 아기를 낳았는데, 첫 아이를 낳았을 때 온 방에 향기가 가득했습니다. 산후는 연꽃과 같아서 3일 동안 눈을 뜨지 못한다. 밤의 꿈 신은 손으로 눈을 닦았고, 다음날 눈이 떴다. 눈은 페인트 점과 같아서 깜박이지 않고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피부가 옥처럼 하얗고 외모도 남다른데요. 후방군 총사령관 양강이 이를 보고 아버지의 돈과 비단을 먹으며 딸을 구하였다. 첩의 가족이 곤란해져서 그녀는 함께 갈 수밖에 없다. 강씨에게는 공부하는 두 아들이 있었는데, 그의 첩은 세 살이었는데, 그들은 밤낮으로 함께 앉아 그가 읽는 것을 들었다. 점차 '유'와 '맹자'와 친해졌고, 강 부부는 그것을 진주와 옥처럼 소중히 여겼습니다. 당시 양창시언은 멋진 모습을 촬영하고 있었다는 소식을 듣고 어머니에게 오라고 명령했다. 이상한 것을 본 그는 조용히 주에의 아내에게 말했다: "이 소녀는 특이한 외모와 고귀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 두 딸이 그녀를 잡을 수 없습니다." ’ 그런 다음 그는 그녀에게 금과 비단과 건강을 주고 그녀에게 딸이 되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강씨가 불복종하면 강압적으로 받아들이겠다는 것이다. 온 가족이 울면서 그를 보냈습니다. 그는 오래 살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를 장안으로 데려와 두 딸과 함께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첩은 성격이 밝고 음악과 장단에 능통하며 고전과 역사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Shou Wang Palace에 들어갑니다. 개원 24년 명제가 칙령을 가지고 궁에 들어와 태진(Taizhen)이라는 이름을 지어 큰 총애를 받았다. 천보실에서는 귀족 후궁으로 등록되었다. “(1)
그러나 이와 다른 의견이 많다. 『당고서 양귀비 전기』에는 “현종 양귀비, 고조 영번이 태수였다. 진저우 출신. 그의 아버지 Xuan Yan은 Shuzhou의 Sihu였습니다. 첩은 일찍 고아가 되어 그녀의 삼촌인 허난성(河南省)의 학자인 조현쉬안(曹玄xuan)의 손에서 자랐다. (2)
출생 장소는 명확히 언급되어 있지 않다. 『당신서-양후전』에 보면 “현종 황실 후궁 양씨가 넷째 손자였다”고 적혀 있다. 수(隋) 양현(梁縣) 동수(丹守) 장군 왕(王)의 출신으로 원래는 포주(浮州, 영기(현재의 산서성 포반) 출신이므로 영락(永樂)에서 태어났다. “(3)
<양태진 전기>에는 그가 “홍농 화음 출신이고 나중에 푸저우 영락 두두촌으로 이주했다”고 적혀 있다. "여기에 언급된 마을은 매우 구체적입니다. 나중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Yuan (Xuan) Yanyan은 Shuzhou의 Sihu였으며 황후는 Shu에서 태어났습니다. “(4)
그래서 나중에 양후궁이 사천 출신이라고 전해진다. 그리고 『당고서』와 『신당』에 『양원(현)연의 전기』가 있다. Yang Yuan ( Xuan Yan은 현재 허난성 Shaanxian 카운티 인 Guozhou Yanxiang 출신입니다. 또한이 이론이 올바른지 여부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신뢰할 수 있습니까? 저자는 Xu Zizhen의 비문이 4가지 이유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다. 1. 비문의 근거가 확실하고, 내용이 매우 명확하며, 역사상 많은 황제, 장군, 영웅의 업적과 마찬가지로 일부 전설이 있다. 2. 이 비문은 양귀비의 동시대 사람들이 쓴 것이며 이 역사의 권위입니다. 3. 이것은 일반적인 서적의 글로 이루어진 결정적인 비문이며, 비석이 만들어지기 전의 인물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4. 서자진은 당나라 이전에 사학(帝樂)의 조교수이자 명망 높은 학문 지도자였다. Liu Zongyuan의 "Four Assistants' Wall Notes"에 따르면 "Tai Xue"에는 세 명의 조수가 있습니다. "4 학교 시스템에서 국가를 담당하는 최고 학자, 상사 및 상병입니다. 제3급, 왕자의 아들이 4급이고, 그 후손은 주(周)의 아들과 서민의 아들로서 잘생긴 남자들이 있으며,
그의 직업을 즐기며
2등을 하고 유교 관료들을 연구하여 연구하라. "(5) 따라서 Xu Zizhen은 당시 높은 지위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그러한 비문을 작성할 책임이 있어야 하며 결코 허공에서 날조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에는 다음과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전기가 없으므로 이 비문은 양후가 죽은 후에 작성해야 하며, 비문의 형식은 주석 뒤에 써야 하고, 비문 뒤에는 비문의 연도를 기재해야 한다. 첩의 입궁에는 결론적인 말이 없다. 이는 나중에 비문이 없어졌음이 분명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는 긍정적인 역사 기록이다. 양후궁이 수왕의 집에 들어간 후 그녀는 수왕의 아내가 되었다. 아버지 현종은 그의 사위를 빼앗아 먼저 그녀를 도사로 삼고 이름을 태전(Taizhen)으로 삼았다. 비문에는 그녀의 추악한 행위에 대해 막연하게 언급되어 있을 뿐, 이를 '존자에게 금기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서자진의 비문 외에 양후궁의 출생지에 대한 설은 북부와 산시, 하남의 차이도 있고, 쓰촨, 후난 등 남부의 지역에 대해서도 차이가 있다. 그 근거는 '고조 영본'을 따르기보다 양선염 가문의 혈통을 따른 것으로, 그 유래는 양선연과 양현헌의 관직에 따라 결정되며, 양귀비의 구체적인 유래에 대해서는 합의된 바가 없다. 불명확한 점은 이 책은 오대유윤(劉雲)이 편찬한 후대에 의해 편찬되었다는 점이다.
오래 전 일이고 자료가 간접적이기 때문에 각각의 진술이 혼란스럽고 당시 Xu Zizhen의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실제 기록 비문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양귀비가 죽은 지 50년 후에 백거이(白居伯)가 지은 『영원가』와 진홍이 지은 『영원가전』에서도 양귀비의 출생지를 명확하게 확인하지 못했다. 『영원가』에는 “양가에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다”고만 기록되어 있을 뿐, 이 양가의 딸이 어디서 왔는지, 친아버지가 누구인지, 그녀의 가족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황실 첩이 Yang Xuanyan의 친딸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영원가』에도 “홍농 양현연의 딸이 수의 집에 살았다”(6)고만 나와 있다. 실제로 홍농(지금의 허난성 영보현)은 당나라의 현이었다.
홍농현공이라는 칭호를 받았을 때는 양선염의 고향이 아니었다. 황후의 출신지가 잘못되었습니다.
2. 후대 기록
양후궁이 롱현 출신이라고 말하는 것은 서자진 가문만이 아니다.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많은 학자들이 이에 대해 썼고, 많은 역사서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서자진의 비문은 원역사서 『원일통지』, 명백과사전 『영락대전』, 역사서 『대명일통지』에 사료로 기록되어 있어 명나라 시대에는 조설관의 글도 있었다. "Guangxi Scenic Spots", Wei Jun의 "Lingnan Chronicles", Kuang Lu의 "Chi Ya"및 기타 서적과 기록은 모두 조사 후 말할 권리가 있습니다. Zeng Xuequan은 "Yangshan은 당나라의 후궁 Yang Guifei가 태어난 현 (Rong County) 서쪽 Yunlingli에 있습니다. "(8) Kuang Lu도 고향 광동에서 Rong County로 조사를 갔다. 양후궁 생가를 방문하고 양비 우물을 방문하여 우물물을 맛보았다. 청나라에는 관련 기록이 많이 있는데, 가장 권위 있는 것은 강희제 재위 기간에 편찬한 대규모 연작 『고현대서집』이다. 책에는 “황후의 성은 양(楊)이고, 별명은 위환(玉煌)이다.”(9) 동시에 저장(浙江)의 유명 학자이자 한때 계림 총독을 지낸 왕삼(王智)이 있다. , ""오주부실기"는 "오주부실기"에서 인용되었으며 양귀비가 "용주운릉리출신"임을 확인하였다. Zai, Guangdong Cong Zai, San Zai라고도 함)는 광시, 절강 및 기타 지역에서 수년 동안 문화 및 역사적 자료를 찾고 연구에 몰두하여 마침내 광시 문제 전문가로 인정 받고 성공했습니다. 알려진 "광시 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Jiaqing 시대에 학자 Dong Hao 등은 영향력있는 "Quan Tangwen"에 "Rongzhou Puning County의 양 후궁 비문"을 포함시키기까지했습니다. (11) 포함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Dong Hao는 베이징에 거주하는 Rong County의 서기관 Zhou Yaochang과 여러 차례 인터뷰를 했으며 확인을 받은 후에만 포함했습니다. 이에 대해 주요창(周周昌)은 『귀풍만비』에서 “귀한 첩도 여자다. 그 선한 언행은 책에 기록되지 않지만 후세들이 이렇게 귀기울이면 그 운명이 얼마나 슬픈가?”라고 말했다. 그 밖에도 문원각사근서가 쓴 『광서총기』, 『오주현기』, 『용현기』 등 광서지방기에는 양귀비가 용현현 출신이라는 기록이 있으며, 그보다 더 많은 기록이 있다. . 역사상 논쟁의 여지가 있는 여성 인물이 이렇게 많은 중요한 역사서에 기록되고, 각 시대를 통틀어 권위 있는 학자들의 검토를 받는 것은 드문 일이며, 이는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그 중 일부가 서자진(Xu Zizhen)의 비문에 영향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그 비문이 신뢰할 수 없다면 권위 있는 학자들은 결코 이를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3. 역사의 송가
그뿐만 아니라 양후궁이 영현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구창에서 확인한 역대 왕조의 시인들이 많다. 명나라 시인 서분(徐承)은 『오주향(五州悲)』의 일곱 줄에 “향기로운 풀은 세상 끝에서 오고, 술은 높이 들고 노을을 바라보며”라고 잘 썼다. 옥환은 구름 속에 춥고, 봄에는 아름다운 가족이 떠나고, 외로운 주홍은 야오섬으로 보내지고, 취화에는 달만 떠오른다. (12) 시 속의 대련은 북류강(수강)에서 태어난 후궁 양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남쪽에서 태어난 여인을 가리킨다. . 우리나라 4대 미인 중 2명은 광시(廣西)성 우저우(吳州)현 관할권에서 태어났다. "Guangyu Ji"에 따르면 당시 Wuzhou 주는 Cangwu, Rongxian, Yulin 및 Bobai 등 10개 현을 통치했습니다. (13) 이로부터 우리는 이 시의 예술적 일반화 수준이 높고 그 의미가 심오함을 알 수 있다. 명나라 진시인 절강시인 팽청(彭淸)이 영락16년에 영현부사로 부임하면서 <영현팔경시>를 지었다. 4편의 시, 그 중 "운령대나무" "구창되는 것은 양비의 고향 민속의 유적이다. 시에는 “구름은 대나무 같으니 어찌 알 수 있겠느냐? 구름은 어린 시절 옥고리의 눈물이 되어 흔들리며 색을 입히니 천년이 넘도록 자아와 같으니라.” -세상에서 뜸을 비하하는 일. 어찌하여 하늘의 아름다움을 뒤집을 수 있겠는가? 나무는 푸르고 봉황은 여전히 빛난다. 시인은 양후궁이 어려서 팔렸다고 한탄한다. “부모가 태어나면 왜 그렇게 혼란스러운가?” 그러나 그는 또한 양비의 눈물 때문에 대나무가 얼룩졌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지적하면서 "유적은 양씨 가문의 것으로 추정된다. 이 문제는 흐릿하고 확인할 수 없다"고 시인의 말이 옳다고 지적했다. "운령 대나무"는 의심 할 여지없이 애착이 없지만 양후궁이 실제로 롱현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양가에 '천연미인'이 없고, '자신을 지키지 않고 태어난 부모'가 없다면 '운령대나무'의 전설도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첨부되는 모든 범례는 먼저 첨부되어야 하며, 그런 다음 단어로 결합될 수 있습니다. 영현 사람들은 현지인인 양후궁에 대한 감정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이 전설을 만들어 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영락대전' 편집장 셰진도 양후궁이 롱현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시를 지었다. 그는 "고로의 고대 방문"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베이류 현은 고대 통주에 있고 산에는 옥탑이 있습니다. 고루에 진사를 사러 간 사람은 푸른 대나무가 가득하다고합니다. 양비 우물이 무너졌습니다. 고대, 겔링 사 (겔 링사이어야 함) 풀과 나무는 가을이지만 고향의 산이 더 낫다는 것을 기억하고 비단 옷과 배를 타고 돌아갑니다.
”(15) 세금(興金)이 강등되어 룽저우(龍州) 북류(境流)에 왔다. 룽저우(龍州)를 지날 때 버려진 황후의 우물을 보고 이 시를 지었다. 지금은 이 시가 지금도 북류현 고로(郡郡)에 새겨져 있다. 이 우물은 양귀비 고향의 우물로 가는 길은 용현 양피리 라오네 집 모퉁이 돌무더기 아래에 있고, 마을 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풍수지리사가 이 우물이 좋지 않다고 하여 마을 사람들 사이에 다툼이 많았고, 우물물을 마시면 미녀가 생긴다는 속설도 있어서 마을 사람들은 우물 입구를 커다란 돌판으로 덮었습니다. >
양후궁의 유래는 청나라 옹정의 유래보다 시에서 가장 뚜렷하게 표현되어 있다. 절강성 시인 상반의 『양비우물가』에서는 “범양의 전쟁 북에서 먼지가 오르고 비가 내린다. 첩을 묻기 위해 배꽃을 적십니다. Yang 가족은 Rongzhou의 Puning에서 자랐습니다. Qi Wan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여행자들은 여전히 Yang 가족을 방문했습니다. 이 지역의 미녀들이 모두 왕궁으로 돌아왔고, 우물의 흔적은 대대로 남아 있습니다... 이 우물에는 뜨거운 구름과 안개 속에 고대의 파도가 움직이지 않고 새우와 두꺼비가 숨어 있습니다. 보이지 않습니까, 양씨의 딸은 진주가 가득해서 건물에서 떨어져 황금빛 계곡에 묻혔습니다. 한 숟가락의 봄이 떠나는 쌍교산에는 무성한 풀이 싱그럽게 푸르릅니다. "(16) 이 고대시는 또한 양귀비를 여주와 비교하는데, 이는 고대 시인들이 남북 류강에서 태어난 이 두 고대 미인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그들의 불행에 깊이 공감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 전임 충롱현에는 양후궁을 기리는 비문이 많이 있는데 여기에는 나열할 수 없습니다.
4. 역사적 기념물의 증거
양후궁의 고향인 융현현에는 시와 기사가 많을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 한 양 페이 징과 운령 대나무 외에도 롱 시안 동문 밖에 화장대, 양 페이 산, 양 페이 사 등도 확인할 수있는 명소가 있습니다. 도시 진무각 근처에는 당나라의 유적이 있는데, 고대에는 양강(楊康)과 양현언(楊玄况)이 사서 입양한 후 이곳에 살았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재해와 인재로 인해 건물은 사라진 지 오래지만, 기초는 여전히 알아볼 수 있고 롱(Rong)의 시인 왕웨이신(Wang Weixin)의 비문도 남아 있습니다. 청나라 현(縣)은 "봄바람이 안당에 불어오며 이름도 길고 사적도 다르다"고 노래했다. 수 놓은 강 위에 정자와 정자가 분명히 있고 거울 상자에 무궁화가 의심 스럽습니다. 미미온천에는 비단창도 없고, 얼룩덜룩한 대나무가 바스락거리는 곳에 외딴 사찰이 있다. 선비는 과거를 마치 자신의 눈으로 본 것처럼 기억하고, 처음 은혜를 받았던 때를 걱정한다. (17) 시의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문장은 양후궁의 출생지에 대한 이견에 근거하고 있다. 출생지)) 그녀의 유물은 확실히 슈장 강 옆에 놓여 있었기 때문에 실제로 그녀의 삶과 행위가 미스터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시의 후반부에서도 대나무와 양비사의 두 기념물을 인용했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학자)들은 “고대인들을 마치 직접 본 것처럼 기억한다”고 하며, 장시(江西)성 시인 조덕향(趙德亮)의 따뜻한 감정이 종이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청나라도 시 "용현 양비의 의상실"의 첫 번째 쌍에서 "그룹"이라고 매우 명확하게 말했습니다. 봉우리와 봉우리는 유람선을 끌어 들이고 양비의 아름다움은이 나라에서 자랍니다. (18) 양비산은 사자산이라고도 알려진 양피촌 근처 금우능선에 위치해 있다. 비문에서 양귀비의 아버지가 언급한 무덤이 있는 곳이다. 그 위에 양귀비의 조상이 묻혀 있으며 그들의 무덤이라고 한다. "왕" "어머니 포인트 군인"은 매우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양귀비의 조상 고향이 롱 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양피수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오랫동안 보존되어 왔습니다. 황후사라고도 불리며 그 규모가 상당하며, 산 앞과 산 뒤에는 양비사 정원도 있습니다. 사찰 오른쪽에는 과거 왕조의 문인들의 비문과 비문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에는 이백의 "청평 초"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인 "옷, 꽃, 운"이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 그 옆에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매우 저속한 예술적 개념이 담긴 대련이 있습니다. 돌 샘. "사원 안에도 은판이 있는데 양후궁의 생년월일과 사망일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찰 안에는 여러 시대의 석판이 여러 개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보관이 잘못되어 많은 사람들이 보관하지 못했습니다. 비문이 벗겨진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이 기념물은 양귀비가 1950 년 롱현에서 태어났다는 증거로 사용됩니다. 양피마을에서 일하던 시골이 돌아와 양비사의 상황을 한탄했다. 이 재앙은 이제 사라졌다고 한다!
우리나라 역사상 4대 미인은 모두 출생지와 관련된 명소가 있다. Xi Shi의 고향인 Zhejiang County, Huansha Pavilion 및 Xishi Valley에는 Zhaojun Village, Zhaojun Well, Wangyue Tower, Lvzhu의 Guangxi Bobai County가 있습니다. Temple and Lvzhu Temple Pearl River, Yang Guifei의 고향인 Rong County에도 Guifei Well, Yangfei Mountain, Guifei Temple, 화장대, Yunling Bamboo 등이 있습니다. Yang Guifei는 Wang Zhaojun과 마찬가지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곳입니다. 그 풍경은 모두 사람으로 인해 전해져 내려오는 기념물이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인정한 증거이다. 향기로운 봄의 붉은 눈물이 한때 마웨이의 영혼을 비췄습니다. "(19) 청나라 호남 시인 주지순의 다섯 가지 독특한 특징은 이 유적지의 증거적 가치를 어느 정도 보여줍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광서 시 평론가 맹추도 " Guihai Baiyi 시 토크' 시연. Luzhu, Wang Zhaojun, Xishi 및 Xue Tao의 고향 기념물을 나열한 후 그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Rong County에는 미인들이 태어난 곳의 이름을 딴 Yangshan과 Yangfei Wells가 있습니다. "(20)
5. 고향의 과일
양후궁은 리치를 아주 좋아한다. 원래 리치를 좋아하는 사람이 꼭 리치가 생산되는 링난 출신은 아니다. 소동파, 백거이는 모두 리치를 칭찬했지만 영남산은 아니었다. 그러나 쓰촨성에서도 리치를 생산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리치를 좋아했던 양씨가 쓰촨성 출신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여기서는 선인들의 시와 글을 통해서도 양씨가 영현에서 태어났다는 단서를 엿볼 수 있다.
리치는 광동성, 광시성, 푸젠성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아열대 특산품입니다. 그 중에서도 광저우 인근 증성에서 생산되는 매달린 녹엽과 흑엽 등의 품종은 특히 귀중하며 한나라와 금나라 시대에 조정에서 지정한 공물이었다. 오대(五代) 남한(南汉)의 1대 학자인 양송(梁松)이 『궁궐시』를 지었는데, 이는 양후궁과 영남열매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다. 시에는 “물에 젖은 연지는 눈을 밝게 하고, 천 개의 붉은 옷에 싸인 그림은 그리기 어렵다. 요리에는 아름다운 여인이 가장 좋고, 신의 뜻은 산 밖의 학생들에게 은혜를 준다.” 감귤과 유석은 멀리 공물로 공양하고, 소금 매실은 술과 수프와 결합해야 합니다. "진먼에 경작지가 있다면 세계 1위를 차지해야 합니다." (21) 양송은 핑난현 출신입니다. , Yang Guifei의 고향에 인접해 있습니다. 양귀비의 고향인 롱현(龍縣)도 리치 생산지이다. 현재의 버스 정류장에서 현 서쪽으로 약 3㎞ 떨어진 곳에 리지겐이라는 마을이 있는데, 이곳은 고대에 리치 생산지로 유명했다. 양귀비가 궁궐에 들어간 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이 사랑하는 후궁을 기쁘게 하기 위해 리치를 광동으로 수입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매년 리치 시즌 동안 그들은 밤낮으로 우편 도로를 통해 이동하며 각 정류장에서 사람과 말을 바꿔 광동에서 장안궁까지 리치를 배달했습니다. 이에 대해 역사가 사마광(Sima Guang)의 유명한 작품 《자치통전(Zi Zhi Tong Jian)》은 가장 결정적인 글을 썼다: "양귀비가 총애를 받고 있으며, 그녀가 말을 탈 때마다 고력사는 굴레를 쥐고 채찍을 준다(고력사, 광둥성 가오저우 출신, 집이 롱현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 최근)...중국과 외국이 식기, 의복, 보물을 선물하기 위해 경쟁했습니다...후궁이 리치를 얻고 싶어서 링난 역으로 보냈습니다 (22)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사실인지 항상 의심해 왔습니다. 왜냐하면 리치를 따면 하루 만에 색이 변하고, 둘째 날에는 향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색도 향도 맛도 3일이면 다 없어져요!" (백거이의 『열매 삽화 서문』) 말이 아무리 빨라도, 아무리 빨라도, 밤낮으로 아무리 힘들게 여행해도 불가능하다. 수확한 리치를 3일 이내에 장안까지 운송하는 방법은 고대인들이 가지고 있었고 자금성 잡지에 이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익은 리치를 크게 자르는 것입니다. 가지를 물과 함께 용기에 담아 꽃처럼 보관한 후 배송하세요. 잎에 수시로 물을 뿌려주면 열을 발산하고 수분 증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신선하게 운송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당시 광둥성 취장 출신인 Tang Xuanzong 총리의 남동생인 Zhang Jiuzhang이 Lingnan 경제 사절로 임명되었습니다. 첩이 촉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믿는 송나라 음악사에도 리치가 남쪽의 광저우에서 여러 번 보내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양후궁전"에서 리치는 촉보다 좋아 매년 질주한다. (23) 양귀비가 목매어 죽었을 때 당현종 황제도 고력사에게 링난에서 보낸 리치를 기념으로 사용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는 양귀비와 링난 리치의 관계가 얼마나 깊은지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소동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허(伯)시 "열매(至類)는 자오저우(超州)에 왔고, 천보(Tianbao)의 연례 공물은 푸(富)에게서 가져왔다"고 되어 있다. "(24) 어떤 근거로 근거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당시 이야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나라 시대 사천에서 생산된 리치는 "대부분 조숙 품종이며 품질이 최악이고 얇고 신맛이 납니다." 육체, 심지어 가장 좋은 것조차도 Fujian의 열등한 것과 동등했습니다." 다양성. "(25) 양씨는 '맛있는 과일 리치'를 좋아하고 영남 리치는 항상 공물로 바쳐졌기 때문에 '최악'의 신 리치를 복주에서 보낼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일찍이 당나라 때 유명한 시인 장시(江西) 출신인 정고(鄭康)는 자신의 시 《여주》에서 “과거에 사랑에 빠진 사람은 여산에서 귀한 후궁을 만났다”고 명확하게 설명했다. 멀리서 학생들을 가르쳐도 소용이 없고, 그런 학생들이 드물다는 것을 보면 걱정이 됩니다. 저녁에는 붉은 구름의 색깔이 포착되고, 맑은 날씨는 독기의 힘을 위협합니다. 내가 남부 황야와 사랑에 빠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당신을 위해 일한다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을 것입니다. (26) 시에 언급된 '멀리 태어난', '장기의 힘', '남쪽의 황야',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린 것' 등의 말은 의심할 바 없이 황실 후궁과 여주가 함께 태어나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영남(靈南) 4대 시인 그 중 한때 광서경제전략의 평정대사를 지낸 판성달(象成大)은 『귀해유형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계림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그 이후로 남부는 모두 독기 마을입니다!"(27) 이것은 광동과 광시의 리치만이 "장기와 태양의 힘을 거역"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청나라 도광시대에 광동과 광서(廣西)는 강소(江蘇)의 유명한 학문의 권위자였으며, 『영남(靈南)의 리치에 관한 팔시(八論)』에서 소동파를 노골적으로 조롱한 적이 있다. 당박유(唐百保)가 지은 시 두 편에 "당보서가 산 밖으로 나가고, 한궁의 바람가지가 가을에 잎사귀를 드러낸다"고 썼다. 천보시대에 무슨 일이 있었고 복주를 광저우로 바꾸고 싶었습니까?”(28) 소동파가 아직 살아 있었다면 정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완원은 이어서 이렇게 썼습니다. “새 노래는 처음으로 작곡되었습니다. 리치 향이 나는데, 그것을 웃으며 맛본 사람은 양후궁만이 아니었다. 고향을 가장 그리워하는 사람은 바로 궁궐 앞의 고리시일 것이다. "이것은 링난 리치가 조공품임을 분명히 확인할 뿐만 아니라, 광둥과 광시 출신의 양귀비와 고려사가 리치 문제에 관해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얼마나 "고향을 가장 그리워하는 가장 장군"입니까? 럭스뿐만 아니라 양귀페이도 고향의 맛인 광동과 광서의 리치를 맛보지 못했습니다. 소동포의 인생 후반기 가장 큰 불행은 광동의 혜주와 하이난의 단현으로 강등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불행 속에서도 리치가 영남의 가장 좋은 과일이라는 말을 듣고 행복하게 먹으며 "하루에 리치 300개를 먹으면 장차 크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링난 원주민이 되세요." "푸저우의 리치는 공물로 바칠 만한 가치가 있으니 "푸저우 토박이가 되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고향의 맛입니다." 양후궁은 선인들이 확인하는 룽현현 출신이다. p>
6. 아만(Aman)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양씨는 어렸을 때 이름이 유니앙(yuniang)이었고, 입문할 때 이름이 위환(Yuhuan)이었습니다. 도교를 실천하기 위해 그녀는 태진(Taizhen)이라는 이름을 받았지만, 궁전에서는 옥노예, 아만(Aman)으로 불렸다. 당나라 시인 정우(鄭禹)는 장시 《금양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마치 학이 암컷을 제지하려고 부르는 것처럼 분개하고, 옥노예가 비파를 연주하고 용 소녀가 그것에 기대어 연주하며, 노래는 눈물을 흘리게 하고 그 소리는 부드럽고 슬프다. (29) 이 삼랑은 당나라 현종을 뜻하며 윤우는 양귀비이다. 여는 원래 여성을 가리키는 겸손한 호칭이지만 당시 궁중에서는 애정을 나타내는 용어이기도 했다. 이 윤우는 이름을 유니앙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녀를 아만(Aman)이라고 부르는 것은 양후궁이 광시(廣西) 출신이라는 것을 더욱 증명한다. 광동과 광시는 고대에 오랑캐의 땅으로 불렸습니다. 서한 남월왕 조타는 광동과 광시를 점령하고 한나라 문제에게 편지를 보내 자신을 '대오랑캐'라고 불렀다. 당나라의 광화부장 조성제계창(左想昌)은 '마위역에 새겨져 있다'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봄이 뭔가를 말했어야 했는데 이번에는 양후궁을 비난하지 않겠습니다! (30) 분명히 양후궁을 아만이라고 부릅니다. 당시 당명궁에는 후궁 양귀비 외에 사아만이라는 시녀도 있었습니다. 그녀는 광둥성 신펑현 출신이기 때문에 아만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두 아만을 기쁘게 하기 위해 당나라 명제는 궁중에서 농담으로 자신을 아만이라 부르며 동음이의어 이름의 친밀성을 보여주었다.
우리나라 청나라 말기의 위대한 시인 린귀(臨求)의 강주이(康周伯)도 그의 저서 《회풍진얼비》에서 이 문제에 대해 분명한 논증을 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Helin Yulu"에 포함된 Di Guichang의 시를 인용한 후 그는 다음과 같이 단언했습니다. "Yhuuan의 이름은 Aman이며 이는 광동 출신의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쪽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남쪽 지방을 Man이라고 부릅니다." (31) 이어서 광주이는 『영락대전』에 수록된 서자진의 비문을 인용하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렸다. 그리고 그 첩은 광동 사람임이 틀림없다!” (32) 첩을 부르는 사람들 양아만은 분명히 남쪽에서 왔기 때문이다. 소위 "동방 이족, 시롱, 남야만인, 베이디"가 있습니다. 동진 왕조의 판예의 "남만지"에 설명이 있습니다. 당대에는 송지문(宋志文)의 '인굴 건너기', 유우희의 '오랑캐의 노래', 항사의 '오랑캐 가족' 등 여러 시인들이 광시의 남야만인에 대한 시를 지었습니다. 물론 이는 한민족주의에 의해 소수민족과 변방 사람들을 모욕하는 이름이지만, 후궁 양아만(陽熱)이라고 부를 때와는 다르다. 그녀는 한때 당나라 명제의 총애를 받았고, 아만이라는 이름은 원래 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궁궐이라는 별명이 남에게 공개되다 보니 욕설이 애칭이 됐다.
7. 논쟁과 반박
위에 나열된 많은 자료로 볼 때 양후궁이 광시성 융현에서 태어났다고 말할 수 있는 충분한 사실적 근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광서 23년 『용현기』 편찬자들은 이샤오휘, 왕용진 등을 필두로 하여 서자진의 비문을 기록하면서 부록 말미에 양후궁이 있었다는 메모를 덧붙였다. Rongxian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리석은 일입니다. 깊은 이해를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는 또한 "비문과 노래가 유포되어 점차 사실이 되고 있으며 사찰과 사당의 건설로 인해 (33) 이것은 당나라 서자진의 비문으로 원나라의 각종 경전에서 볼 수 있다. 양후궁은 영현에서 태어났다. 이 사실이 널리 알려진 후 550년 이상이 걸렸다. 처음으로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황당한 점을 하나도 언급하지 못하고 “심각한 구별을 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다”고 막연하게 말할 뿐이었다. 과거 왕조 기록의 역사적 장과 고전을 다루기 위해. 그는 단지 《양후궁전》을 고수하며 "첩은 촉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면서, "양후궁전"의 저자인 러시가 "당나라 역사가"라고 그럴듯하게 믿었다. 이에 대해 영현(隆縣) 청거(靑象)후보 유경산(劉景山, 경산·경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황실고시) 우펑(청나라(淸朝)의 시와 왕유신(Weixin)의 시는 이해할 수 없다!”(34) 이는 위의 주석을 쓴 사람이 매우 문맹이고 펑칭의 시도 이해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Yun Ling Bamboo"와 Wang Weixin의 "화장대". , Peng과 Wang도 양후궁이 Rong County에서 태어났다는 설이 터무니없고 의심스럽다고 믿었다고 생각하여 "그 어리 석음이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해가 깊다", "매우 혼란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경산(劉景山)은 『용현실기』를 편찬한 사람들과 동세대이고 비교적 젊었다. 팽청(彭淸)의 시에는 “유물에 양씨(楊氏)가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이 불분명하여 확인할 수 없다.”라는 두 구절이 있는데, 현 연대기 작가들은 양씨가 영현에서 태어났다고 말하는 것이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시의 제목이 '윤령대나무'라는 사실을 무시했는데, 문장의 '유물'은 이를 가리킨다. 문장의 '문제'는 양후궁이 대나무에 눈물을 흘렸다는 전설을 가리키는데, 나는 이것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에 대한 이해가 전혀 달랐습니다. 실제로 펑의 시 첫머리에 나오는 두 문장은 "어떻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되돌릴 수 있는가? 부모는 태어날 때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 서자진 기념비에 따르면 양페이는 어렸을 때 배신당했고, Yang Fei는 현지 Yang 가문에서 태어났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무시했습니다. Wang Weixin의시 "거울 상자 속의 연꽃은 의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그들은 양 첩이 Rong County에서 태어났다는 것과 그녀가 여기서 옷을 입는 데 문제가 있는지 의심한 사람이 Wang Weixin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왕시는 양후궁이 롱현 밖에서 태어났다는 신화를 비난했다. 시의 두 번째 문장인 '이름과 사료의 차이'는 이러한 차이가 양후궁과 양부인 양선언의 관계에서 비롯되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어 “수강의 정자와 누각은 분명히 거기에 있고, 거울 상자 안에 있는 연꽃은 의심스럽다”라는 두 문장이 불일치를 반박했다. 여기 옷을 입고 있습니다. "Peng과 Wang의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Liu Jingshan이 말했듯이 정말로 "이해할 수 없다"면 그의 지식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가장 우스꽝스러운 것은 "용현 연대기"의 저자가 실제로 "양 태진 전기"의 저자 러시를 "당나라 역사가"라고 불렀다는 것입니다! 문학과 역사에 대한 지식이 거의없는 사람들은 그런 농담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Zizheng이라는 이름의 Yue Shi는 장시성 Yihua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송나라 태종 시대에 Zuo Lang의 저자였습니다. 그는 나중에 Lingzhou에 대해 알게되었고 그것을 제 3 도서관에서 편찬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그는 작가이며 400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매우 유명합니다. 이에 대해 '용현연대기'의 저자는 혼란스러워했다. Liu Jingshan은 "Tie Kuo 외에는 지식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는 과장이 아닙니다. 『양태진전』은 역사서가 아니며, 『고학소설』의 일부라는 점도 지적할 필요가 있다. 비공식적 역사일 뿐이다. 질문하겠습니다. 허구적 요소가 포함된 소설이 어떻게 중요한 역사적 인물의 탄생지 기반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까? 이에 근거한 추론은 당연히 뒷받침될 수 없습니다.
현기의 편집자로서 어떻게 당나라 증인의 비문을 경솔하게 부인하고 송인을 당인으로 연루시켜 그들을 권위있는 증인으로 간주할 수 있었겠는가? 자매": "양 가문의 미인은 Luochuan에 자신의 첩 수영장이 있다고 믿어야합니다"(35)는 "첩이 Shu에서 태어났습니다"의 기초로 사용됩니다. 이 Luochuan은 현재 Guan County 인 Daojiang입니다. 거기에는 "Luofei Pond"가 있다고합니다. 소문이 사실이고 양후궁이 쓰러진 곳이라고 해도 양후궁이 양원암과 함께 사천에서 살았다는 뜻일 뿐, 양후궁이 사천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다. 소동파의 시는 쓰촨의 매춘부 양걸에게 즉석에서 선물한 것인데, 그 속에는 농담의 정도가 담겨 있다. 이것을 일화로 받아들이는 것은 부정확하고 믿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소동포를 제외하고 이 사건을 노래한 사람은 많지 않다. 비록 그것이 근거일지라도 그것은 단지 한쪽 끝일 뿐이고 다른 뒷받침되는 증거는 없습니다. Yang Guifei가 태어난 Rongxian County의 눈부신 시와 수많은 유적지 및 기념물과 비교하면 "중국 역사 유명인 사전", "중국 이름 사전"과 같은 다양한 인기 사전 도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자해", "자원", "중국어 사전"등에는 "첩이 촉에서 태어났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이들 어휘집은 '첩이 촉에서 태어났다'는 송대 음악사의 관점을 채택하기보다는 나름대로의 해석이 있는 신구 당서의 견해를 따르고자 한다. 소설 '양태진전'을 원작으로 했기 때문에 소설도 비공식 역사도 공식적인 역사라고 볼 수 없다.
양후궁은 양헌옌의 친딸이 아니라 입양된 딸일 뿐이다. 입양딸이 양아버지에게 속한다는 것도 또 다른 문제이다. 그런데 Yang Xuanyan이 자신의 입양 딸에 대해 침묵한 이유는 당연히 Yang Guifei가 똑똑하고 아름답고 아름다웠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역사". 그녀는 살기에 드물고 독특한 사람이었습니다. 물건은 고위 관료와 넉넉한 급여와 바꿀 수 있는 귀중한 보물입니다. 입양한 딸이 왕족의 총애를 받으면 아버지의 존경을 받게 되고, 온 집안이 무한한 축복을 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역사의 발전은 이것을 완전히 확인시켜줍니다. 따라서 Yang Xuanyan은 자신의 입양 딸 Yang Guifei를 장안으로 데려왔고 그녀는 Yang Xuanyan의 두 친딸과 동일한 양 가문의 딸이 되었습니다. 이는 왕실 귀족을 속였을 뿐만 아니라 이후 일부 역사가와 역사가도 속였습니다. 당나라 소설의 저자이자 일부 지역 연대기의 편집자. 그러나 이 문제는 다른 사람들에게 숨겨졌지만 양귀비는 팔렸을 때 3살이 넘었기 때문에 한동안 룽저우 관청에서 살았으며 장에게 끌려가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몇 살이 될 때까지. 그녀는 궁전에 들어간 후 현종의 호의를 얻었는데, 그녀는 항상 마음속으로 이런 말을 했을 것입니다. Xuanzong은 궁전에서 그녀를 "Aman"이라고 불렀으며 이는 양후궁의 기원을 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