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동다오칭은 어떻게 용주로 발전했나요?
용동다오칭은 어떻게 용주로 발전했나요?
1940년대 산시-간쑤-닝샤 국경 지역의 문예가들이 홍보 활동의 필요성과 용동도의 정서를 보존하기 위해 이 민속 예술품을 신중하게 수집하고 정리했습니다.
그들은 도칭의 형식을 활용하여 홍보용 거리극을 편찬하고 죽어가는 민속예술을 부활시키며 도칭 발전을 위한 일정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문화예술을 번영시키고 인민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1952년 감숙성 문화과에서는 수많은 오페라, 음악인들을 조직하여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용동도교 정서를 정리하다.
1956년 베이징에서 전국민속음악제와 간쑤성 대표단의 석학제, 서원장, 징팅시, 자오젠지 등 옛 예술가들이 용동도경의 '꿈꾸는 둘째자매'를 불렀다. 앉아서 노래하는 형태로 널리 칭찬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1957년 간쑤성 청양의 진희극단은 고전극 '사찰', '백옥탑화', '유교아' 등의 실험적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처음으로 용동로의 정서를 그림자 인형의 형태로 구현해냈고, 그림자 인형에서 연극으로의 전환을 시도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고대민속예술인 용동도경이 새로운 모습으로 무대에 오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1958년 간쑤성 환현현의 진희극단은 '금비녀', '산과 유수', '사위선발', '삼세' 등 실험적인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마일 베이', '킬링 더 템플' 등이 있다. 같은 해 감숙진희극단은 5개 연극관람회 및 공연회의에서 용동도경의 전통극 '둘째의 봄사랑', '시끄러운 궁'과 신현대극 '여섯 소녀', '마지막 종'을 공연했다. 북서부 지방.
1959년 간쑤성 오페라 연구소는 용동도경극단을 창단했다. Gao Shijie, Di Zuoren 등은 간쑤성 환현현 깊숙이 들어가서 다시 한 번 그림자 인형의 도가를 수집, 정리 및 연구했습니다.
같은 해 대규모 고전 오페라 '봉뤄지'의 안무는 용동도경이 실제로 비교적 완전한 무대 예술 규모를 가질 수 있게 했고 새로운 유형의 오페라가 되었다.
밀밭에서 그들은 전 세계의 옛 도칭 예술가들로부터 도칭 오페라를 계속해서 배우고 불렀습니다.
'단풍호'가 무대에 데뷔해 용동도경의 대표 연극이 됐다. 전설적인 곤극 '어부의 음악'의 줄거리를 단서로 삼아 이를 재해석하고 과감하게 혁신해 용동도경이 대규모 연극을 공연하는 선례를 만든다.
'풍락기'는 동한 말기 대주인 양기가 신농마용의 딸 마요소를 자신의 첩으로 선택하려고 했을 때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의 마음은 Liang Ji의 힘에 겁을 먹었지만 Kamiya는 동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 마롱은 어부 소녀 우페이샤를 몰래 스카우트하고 이적 계획을 준비했다. 마야오카오는 우페이샤를 연루시키는 것을 참지 못해 양기를 속이는 두 야오카오에 대한 이야기를 꾸몄다.
창작자가 이 전통극을 각색하기로 선택한 이유는 주로 심오한 전통극에서 더 많은 통합 지점을 찾아 지역적 특성을 지닌 연극인 용동도경이 더 많은 참고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제작자는 용동도경 그림자 인형극을 공연하기 위해 편리성과 적합성을 모두 갖춘 드라마를 맞춤화해 '봉뤄지'를 선택했다.
'단풍 호수'의 성공적인 공연으로 용동도경은 보다 안정적인 미학적 지지점을 찾을 수 있었고, 용동도경의 미래 발판과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풍로지'의 음악은 용동의 도경음악을 계승하여 아다지오(Adagio), 타이트 스타일(Tight style), 루즈 스타일(Loose style), 얼류 웨이트(Erliu wait) 등 몇 가지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예를 들어 마황기법을 적용할 때에는 줄거리의 필요와 등장인물의 감정에 따라 2~4문장의 전통적인 형식을 깨뜨린다. 슬픔과 기쁨과 같은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는 감정적인 장소가 플롯을 더욱 강렬하게 만듭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솔로 노래, 합창, 듀엣 노래, 합창, 남성 및 여성 보컬 범위, 범위 처리 및 모드 변환 분야에서 대담한 탐구를 수행하여 내러티브, 서정적, 캐릭터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향상시켰습니다. .
또한 연출력과 연기력 측면에서 '봉뤄지'는 전통적인 오페라 공연 체계를 따를 뿐만 아니라 용동 민요와 춤, 그림자 인형극의 일부 인물과 몸짓을 적절하게 흡수해, 오페라는 물론, 드라마와 영화의 연기력과 연출력이 바람에 휘날리는 버드나무, 땅을 둥글게 뭉개는 동작, 옆으로 흔들리는 동작, 옆으로 우는 동작 등 참신하고 독특한 몸동작을 만들어냈다. 동시에 Longdong Daoqing의 위대한 발전에 기여한 것은 이러한 혁신입니다.
'메이플 레이크'의 무대 미술은 세트 디자인을 우위에 두는데, 세트는 극의 스타일을 반영하며, 극 전체에는 7개의 장면이 있으며, 각 장면마다 장면이 사용된다. . 크로핑을 통해 프레임은 밝고 간결하며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사실주의와 자유로운 붓놀림이 조화로운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이 연극의 무대 소품은 전통적인 테이블 스커트와 의자 커버를 버리고 모두 투박한 의자, 육각형 테이블, 둥근 드럼 등 현실적인 환경의 요구 사항에 따라 배열되었습니다. 의자, 그들은 모두 절묘하고 실제적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이 극에서 남녀 배우의 머리 장식은 둔황 벽화 속 여인들의 머리장신구와 그림자 인형의 형태를 바탕으로 전통 경극 빵의 형태를 탈피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조각된 문양으로 드러나는 나만의 구름빵과 호랑꼬리 헤어스타일이 그림자 인형극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또한 배우들의 의상은 중국 전통 경극에 등장하는 생배우와 여배우의 의상을 기본으로 스타일, 색상, 소재, 궁합, 착용 규칙 등에서도 과감한 시도를 했다.
개선된 스타일은 넉넉하고 신축성이 뛰어나며 밝고 부드러운 색상과 절묘한 패턴으로 원단은 약하게 반사되는 새틴 소재로 고급스럽고 부드럽고 가볍고 우아합니다. 용동도경 의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단풍 호수'의 이야기는 기괴하지 않지만, 이 연극은 공연, 음악, 무대 예술 등 측면에서 용동도경을 개혁하고 혁신했습니다. 개혁된 보컬 스타일은 오페라 노래에 더 적합했으며, 커튼 뒤의 원래 그림자 인형은 배우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처럼 연극에는 원시 역할, 여성 역할, 광대 등의 역할이 있습니다.
'메이플 풀'은 베이징에서 공연됐고, 베이징에서 초연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20회 이상 연속 공연됐고 매 공연마다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관객들은 이 연극을 '용상웨이보'라고 불렀다.
'단풍호'를 관람한 뒤 드라마 연예인 메이란팡이 직접 극본 평론을 썼다. 경극의 유명한 배우 Gai Jingtian은 배우들을 위해 무술 동작을 직접 디자인하기도 했습니다.
1960년, 오페라 업계 관련 전문가들의 제안에 따라 용동다오칭은 공식적으로 '장극'으로 명칭이 바뀌었고, 동시에 감숙성 장극단도 창설되었습니다. 간쑤성의 독특한 오페라 형식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