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반은 중국 서예 교안을 이해한다
소반은 중국 서예 교안을 이해한다
서예 교안
。 수천 년의 진화, 발전, 축적을 거쳐 별들이 찬란하고 명가가 배출되어 자신의 독특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인류 예술의 전당에서 기묘한 꽃이 되었기 때문에 서예 교육은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중화민족 문명을 선양하는 두드러진 표현이다. 한자를 잘 쓰는 것은 전시, 감상, 저장의 가치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화력도 강하다. 서예 수업은 서체, 필법, 구조, 구도 4 미를 중시해야 하며, 한 예술의 높이로 눈에 띄게 올라가 측정해야 한다. 둘째, 교육 목표 1, 서예 수업의 교육은 인문적 자질 교육이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반 전체를 대상으로 해야 하며, 학생들이 다방면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서예 교육은 특기를 양성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서예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대 유명 인사의 성공학 정신을 이해하고 배우며, 학생들이 예술을 사랑하는 정서와 분발하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어려서부터 예술을 사랑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며, 기예를 배우고, 인생을 배워야 한다. 서예 교육은 목표로해야합니다. 교수 과정에서 학생들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동시에 자신의 개성 발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모든 사람이 작은 서예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사람이 참여해야만 필기수준이 높아진다. 그중에서도 인재를 발견하고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양성 대상으로 삼고, 그들에게 기회를 주고, 정확한 학습 방법과 작문 기교를 가르치고, 그들의 특기를 진정으로 발휘하고, 그들의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서예 교육은 인내해야합니다. 어떤 지식과 기술을 얻기 위해서는 며칠 만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수시로 보장해야 한다. "얼어 붙은 3 피트, 하루가 아닌 추위" 는 인내해야합니다. 1, 서예를 배우면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울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인내심을 연마하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꾸준히 해야 한다, 마치 일을 하는 것처럼 시작과 끝이 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매일 약간의 시간 (30-20 분) 을 들여 자신이 좋아하는 서예를 공고히 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2. 서예 취미 활동을 전개하여 활동에서 진도, 품질, 속도, 특색을 비교하고, 학생의 서예 숙제를 전시하고 평가하며, 학생의 자율 학습의 적극성을 촉진시켜 오랫동안 공을 세우는 목적을 달성했다. 학생 교육: 예술을 배우는 데는 예로부터 지름길이 없다. 보행자처럼 걷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세 걸음씩 두 걸음씩 걷는다. 천부적인 재능은 자신에게서 비롯되지만 공부나 기술이 없는 것은 쓸모없고 쓸모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서예 교육은 발전적이어야합니다. 서예 교육의 목표는: (1) 자질교육을 실시하고 특기를 양성하여 학생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동시에 개성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b) 학생들의 예술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관상성과 심미적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참고, 인용, 학습을 할 수 있다. (3) 전반적으로 진보할 수 있고, 어떤 학생은 전도가 양양하여 평생 이득을 볼 수 있다. (4) 교육은 성공해야 하고, 공부는 성과가 있어야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작품을 발표할 수 있다. 결국 학생들은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고 생각했다. 서예 교육은 재미 있어야합니다. 서예는 매우 과학적인 예술로, 뿌리가 없고, 아무도 글쓰기의 수준이 최고조에 달하지 않는다. 초등학교 서예 교육은 우선 학생들이 전통 4 대체를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초보적으로 진실 (해서체), 풀, 예서, 전서를 이해하고, 각 체의 서체 특징을 대략적으로 구분하고, 특히 해서체의 류, 면, 유럽 세 글자를 이해하고, 적극적인 시도와 실천 취미의 정신을 제창하고, 학생들이 서예 간행물을 보고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평소에는 붓 시범으로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학생들이' 보기, 지식, 품품, 학습, 연습' 5 시에 공을 들이도록 지도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 학생들은 계몽과 유도로 서예 예술의 아름다움에 끌리며 자기도 모르게 서예의 대문에 들어섰다. 셋째, 학습 상황 분석 학생들은 1 학년 때부터 서예 연습을 시작하면서 좋은 기초를 다졌다. 이를 바탕으로 고학년 서예를 지도하는 것은 비교적 쉽다. 교수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학생들이 저학년에서 중고학년으로 바뀌는 것, 특히 교사들은 필법을 중점적으로 지도해야 한다는 점이다. 넷째, 조치를 취한다. 독학은 백일의 공을 가지고 있으니, 효과가 어떻든 네가 직접 보아라. 연습을 오래 하면 자만하고 독선적이며, 너무 많은 시간을 쓰면 학생을 우울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초등학생들에게도 (1) 학생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글씨체로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b) 글꼴 요구 사항에 따라 공식적으로 엄격하게 연습을 안내합니다. (3) 비교 및 식별 방법을 배웁니다. (4) 학생들에게 글쓰기와 쓰기의 법칙을 익히고, 점진적으로 연습하고, 글쓰기 효과를 점진적으로 점검하고, 통관을 강화하도록 가르친다. 수업 제목 (1): 서예-작문 기초 과정 유형: 새로운 교육 목표: 1. 초보적으로 쓰기 자세를 파악하고, 만년필 쓰기의 특징을 이해하다. 2. 중국 서예 발전사를 이해하다. 3. 기본 획의 쓰기 특징을 파악하다. 중점: 기본 획의 쓰기. 난이도: 붓의 기교. 교육 과정: 1. 서예의 발전 역사와 서체의 분류를 이해하다: 1. 중국 서예의 발전 역사를 소개하다. 2. 서예의 기본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안, 유, 조, 유럽풍, 분류 전시 템플릿, 감상하면서 해설. 둘째, 글쓰기의 기본 지식과 요구 사항을 설명하십시오: 1, 쓰기 자세: "세 가지": 펀치, 1 피트, 1 인치 (선생님이 제 시간에 저를 바로 잡음) 2, 펜의 성능 이해: 펜 유연성; 물매끈한 펜을 고르다. 제때에 만년필을 치우다. 용해하기 쉬운 펜 잉크를 선택하세요.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어야 하며 조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잉크를 바꿀 때 깨끗이 씻어라. 붓끝이 부러지지 않도록 펜을 땅에 떨어뜨리지 마라. 셋째, 기본 획 쓰기 1, 기본 획에는 가로, 왼쪽, 세로, 점 등이 포함됩니다. 2. 선생님은 글을 쓰면서 설명해 주셨다. 학생 연습, 교사지도. (자세가 정확하다) 4. 필업 기교: 처음부터 펜을 눌렀다가 살짝 펜을 들고, 펜을 올리는 과정에서 매끄럽고 매끄럽게, 마지막으로 펜을 거두거나 가볍게 펜을 들어 한 획의 글이 단숨에 완성될 것을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획 두께 변화의 효과는 획 운동에서 손가락력의 무게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글자가 보기 좋다. 학생 연습, 교사지도. 4. 숙제: 기본 획을 완성하는 연습. 판서 디자인: 기초지식 쓰기, 한 주먹에 한 치 한 치. 제 생각: 학생들에게 중국의 유구한 역사 문화를 소개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합니다. 이것은 글쓰기의 시작이며, 학생들에게 작문 도구와 유지 관리의 기본 지식을 알려 준다. 기본 필획은 한자 전체의 기초이므로 반드시 열심히 써야 한다. 수업이 끝난 후 반성하다: 학생의 글쓰기 자세는 더욱 향상되고, 훈련을 강화하고, 기본 획도 그려야 한다. 2 교시 과목: 글쓰기 연습 1 교과형: 새로운 교과목표: 1. 학생들에게' 강남살구꽃 봄비' 라는 여섯 글자를 정확하게 쓰도록 가르치다. 2. 학생들에게' 강남살구꽃 봄비' 의 의미를 이해시키고 펜으로 요구 사항에 맞는 단어를 쓰도록 한다. 중점: 6 자 쓰기 맞음. 어려움: 단어의 구조와 획의 쓰기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육 과정: 1. 교실 내용을 요약하고 마지막 숙제를 평가하다. 둘째, 새로운 수업 설명: 1, 학생의 쓰기 자세와 펜 동작 검사 ("3 개 1 개" 필요). 2, 쓰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어를 쓰고 칠판을보십시오. 선생님은 읽고, 학생은 읽고, 이해를 깊게 한다. ) 3. 글쓰기 교육 "강남 살구꽃 봄비" 6 자. 살구: 크고 작은 게 있어요. 좀 더 크게 써야 한다. 큰 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글을 쓸 때는 제비가 날개를 펴는 것처럼 손가락을 펴야 한다. 아래의 "입" 은 작게 쓰고, 좌우 세로줄은 안쪽으로 기울어져 약간 평평해야 한다. "나무" 는 수직 중심선에 수직으로 쓰여집니다. 꽃: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구조이기도 하고, 초자의 두 세로는 안쪽으로 기울어야 합니다. 주문 옆에 있는 펜은 왼쪽 위에 세로로 정렬되고, 갈고리는 오른쪽 위에 세로로 정렬됩니다. 갈고리는 길어야 한다. (빨간 펜으로 갈고리를 그리고 옆에 큰 갈고리를 써라. ) 회전 원이 필요하며 뻣뻣하지 않습니다 (뻣뻣한 후크를 쓰고 옆으로 가로지르세요. ). 봄: 위의 세 개의 수평선은 짧으니, 붓을 닫는 곳에 멈추지 마라. 가장 긴 책을 대충 읽고, 어디서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나요? 세 번째 수평선의 맨 아래에서 시작하여 왼쪽을 만질 수 없습니다. 아래 태양의 양면은 기울어지지 않고 수직이어야 한다. 비: 세로줄 양쪽은 안쪽으로 기울어야 하고, 가로줄은 짧아야 하며, 가운데 세로줄은 가운데 세로선에 써야 한다. 아래에서 보면 어느 것이 가장 낮습니까? 갈고리가 가장 낮고, 가운데 세로가 가장 짧다. 네 점 모두 비스듬한 점입니다. 장: 좌우 구조, 좌우 좁은 오른쪽 폭, 왼쪽 3 점, 두 번째 점이 약간 확장됩니다. 오른쪽' 나' 라는 글자는 가로방향은 짧고 아래가로방향은 길다. 가운데 세로줄이 약간 기울어졌다. 남: 상하좌우; 아래쪽 수직 기울기; 프레임 양쪽이 짧고 중간에 바늘 하나가 수직으로 걸려 있다. 세 폭의 수직 그림은 왼쪽과 중간이 거의 같고, 오른쪽 갈고리가 가장 낮다. 십자 갈고리는 굽은 기세를 써야 한다. 4, 학생 인턴십, 교사 투어 가이드. 셋째, 리뷰: 학생들의 숙제를 수집하고, 고치고, 평가하고, 잘 쓰고, ☆ 기호를 덮고, 전시판에 붙여서 학생들에게 보여 준다. 판서 디자인: 글씨 연습 1, 강남 살구꽃 봄비 내 생각: 글씨 자세 훈련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 근본이다. 단어 구조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각 단어의 표기법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제때에 글쓰기 상황을 피드백하여 장려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다. 수업 후 반성: 글리프 비교를 통해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획의 위치 비교를 배웠지만, 끊임없는 지도가 필요하다. 단원 (3) 제목: 작문 연습 2 과목: 새로운 교수 목표: 1. 차량 옆의 필기법을 익히고' 빛' 자를 정확하게 써라. 2. 작문 연습을 완료합니다. 중점:' 빛' 자를 정확하게 쓰는 어려움:' 차' 글자 옆에 쓰는 법 교육 과정: 1. 마지막 수업의 숙제에 대해 논평하다. 1. 훌륭한 작가를 칭찬하고 그들의 숙제를 보여주다. 주요 단점을 지적하고 목표 연습을 수행하십시오. 둘째, 안내' 차' 단어 옆에 표기: 1. 시범사를 주어' 차' 자 옆에 있는 표기법을 관찰하다. 2.' 차' 라는 글자는 네 획으로 쓰여지고, 전체 부수는 좌우가 가벼워 수직 중앙선을 넘지 않는다. 첫 획은 약간 짧다. 두 번째 접기는 수평 중심선에 있습니다. 세 번째 펜은 세로로 세워져 있고, 펜으로 첫 번째 글의 중간 위치에서 시작해야 한다. 마지막 펜은 첫 번째 가로보다 약간 접는 펜에 가깝다. 3.' 차' 자 옆에 글씨 연습을 합니다. 셋째, "빛" 이라는 글자를 인도하는 표기법. 1, 모형을 관찰합니다. 2, 글씨가 또렷하다. "빛" 이라는 글자는 "빛" 이라는 글자는 왼쪽과 오른쪽 폭이 좁고, 오른쪽 첫 획은 왼쪽 첫 획과 평평하며, 아래쪽은 대략 평평하며, 오른쪽 아래는 거의 같다. 넷째, 수업이 끝난 후 글쓰기를 확장한다: 판서 디자인: 글쓰기 연습 2, 빛, 판서 내 생각: 복습으로 도입을 공고히 하고, 목표적인 수정을 한다. 전자격 한자의 중심과 각 획의 분포 위치를 명확히 하여 학생들이 한자의 구조적 특징을 파악할 수 있게 하다. 연습' 차' 자 옆에 글을 쓰는 것을 기초로 전체 글자의 서체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수업이 끝난 후 제때에 확장을 공고히 하다. 수업이 끝난 후 반성하다: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한자가 다자격에 있는 위치를 파악하여 좌우 배치를 잘 처리할 수 있다. (4) 과제: 구조적 특징 (6) 수업 유형: 새로운 교육 목표: 1. 가방과 설자두를 접두어로 한 글자가 크고 작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연습을 통해 텍스트에 예제를 작성하십시오. 요점: 가방과 설자두를 접두어로 한 글자를 익히려면 크고 작은 글자가 있어야 한다. 어려움: 캐릭터 구조를 마스터하십시오. 교육 과정: 1. 복습하여 2 를 공고히 하다. 새 수업 강의 1. 가방과 설자두를 접두사로 한 단어 (1) 선생님이 접두사를 해석하는 방법을 설명하다. (2) 학생들은 글쓰기를 연습하고, 교사는 글쓰기를 지도한다. (3) 교사는 실제 상황을 요약하고 요구를 한다. 2. 지도 쓰기 견본 (1) 쓰기:' 보보': 먼저 접두사를 잘 제어하고 올바른 위치에 놓아야 한다. 아래의' 위' 글자는 대부분의 칸을 차지하는데, 특히 마지막 가로줄은 좀 길어서 글자 전체를 똑바로 서게 해야 한다. 가난: 다음 말은 정확해야지 너무 작아서는 안 된다. (나머지는 약간) (2) 학생 실습, 교사 순회 지도. 3. 주의사항을 제출하다. 코멘트: 학생들의 숙제를 수집하고, 평가를 수정하고, 잘 쓴 것을 칭찬하고, ☆ 기호를 붙이고, 전시판에 붙여서 학생들에게 보여 준다. 판서 디자인: 구조적 특징 (6) 사보, 사빈, 사필, 사학, 나에게 달려온다: 학생들이 단어의 구조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면서 교사의 지도 아래 학생들의 분별력을 향상시킨다. 학생들이 더 잘 쓰도록 격려하다. 제 5 과 제목: 한자를 잘 쓰는 법? 수업형: 복습수업목표: 1,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식과 태도를 준다. 교육 과정: 첫째, 서예를 배우는 올바른 방법 1. 임첩은 서예를 배우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다. 예나 지금이나 임시학습을 거치지 않고 성공한 서예가는 한 명도 없었고, 글씨를 잘 쓴 사람은 한 명도 붙지 않았다. 당카이, 진싱, 한립, 진전서와 같은 전통을 모방해야만 우리는 수확을 거둘 수 있다. 2. 전심전력으로 공부하려면 먼저 한 가족부터 공부하고 근거지를 세우고 발전시켜야 한다. 게시물 선택 문제가 있습니다. 게시물 선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좋은 게시물; 2 좋아해요. 직위를 고른 후, 전심전력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정신이 있어 보일 때까지 꾸준히 버텼다. 네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냈는지 시험하려면, 먼저 생김새를 보고 필법을 보자. 3.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다. 한 게시물이나 책 한 권의 외관이 비슷할 때는 다른 좋은 게시물을 광범위하게 덮어놓고 영양을 흡수하여 융합을 해야 한다. 4. 자외 서예를 연습하는 동시에 자주 책을 많이 읽고, 각 방면의 지식을 많이 습득하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해야 한다. 요컨대, 글자외 쿵푸의 훈련을 강화하다. 이를 바탕으로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여 자신의 가정을 형성한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정확한 독서 방법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둘째, 과학적 독서 방법이 정확한 독서 방법을 명확히 한 후 반드시 과학적 학습 방법을 익혀야 과학적 학습 방법이 있어야 더 나은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이 점을 견지하고 모사하는 것은 책의 정확한 방법을 배우는 시작일 뿐만 아니라 책의 정확한 방법을 배우는 근본점이기도 하다. 우리는 확고해야 한다고 굳게 믿어야 한다. 베끼기와 베끼기는 각기 장점이 있고, 효과도 다르다. 강규 《속서보》는 "임서는 인위를 차지하기 쉽고, 고필법을 얻기 쉽고, 필서는 고필법을 얻기 쉽고, 고필법을 잃기 쉬우며, 필서는 잊기 쉽다" 고 말했다 여기서 "필법" 은 필법, 필법, 실취를 가리킨다. "면" 의 방법은 글자를 보고 그대로 쓰는 것이다. 마음만 먹으면 필법과 우의를 쉽게 파악해 모델의 정수를 배울 수 있다. 모사' 의 방법은 얇은 종이로 게시물을 덮어서 직접 그리는 것이다. 따라서 글리프는 기본적으로 모양이 바뀌지 않으므로 몇 번 더 베끼면 구조의 파악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책 한 권을 모사할 때 필법이 잘 보이지 않는다. "필법을 잃기 쉽다." 선반은 좋지만 필법이 없으면 글자가 딱딱해진다. 그래서 초보자는 복제해서 사용할 수 있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2. 매일 정량화하는 사실은 어떤 것이든 양에서 질변으로 변하는 과정이 있고, 글쓰기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증명한다. 너무 적게 써서 연습을 따라가지 못하면 진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물론, 네가 피곤할 때, 맹목적인 기계의 글쓰기는 효과가 없다. 일정한 양은 일정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더 좋은 양은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서예를 차근차근 배우다. 부지런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는 기초 위에서, 너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점진적인 과정이다: 먼저 해서체, 후초서. Su Shi 는 말했다: "진정한 삶은 라인이고, 라인은 풀입니다. 정말 서 있는 것 같고, 걷는 것 같고, 풀이 가는 것 같다. " 즉, 글을 쓰고, 걷고, 초서를 쓰고, 서 있고, 걷고, 달리는 것과 같다. 사람이 일어설 수 없다면, 어떻게 걸어서 달리기를 합니까? 해서체 기초가 없으면 행서 초서를 직접 쓰면 법도를 소홀히 하고 펄럭인다. 행서와 초서는 해서체의 흐름, 편리함, 스파 스, 분산이다. 해서체를 잘 배우고 펜을 쓰는 유창성을 강화하면 초서 사용이 쉬워진다. 초서를 능숙하게 쓸 때, 그 둘의 유사점을 느낄 수 있고,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촉진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셋째, 먼저 그림을 그리고, 구조를 하고, 구도를 만든다. 서예는 선의 예술, 즉 기본 점화를 기초로 한 예술이다. 기초점화가 좋지 않다면, 전체 글자나 문장 예술성은 말할 수 없다. 펜촉이 비교적 단단하고 선의 변화가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펜서예 공부는 구조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펜과 점으로 그리는 데 걸리는 시간은 비교적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붓, 붓, 붓, 붓, 붓, 붓, 붓) 그렇다고 펜으로 그리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만년필 서예의 기본기이다. 점화는 기본기를 착실하게 써야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구조상 어느 정도의 기초가 있으면 전체 글자의 구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6) 과제: 구조적 특징 (7) 수업 유형: 새로운 교육 목표: 1. "요리", "흙" 등 글자 기반이 있는 글자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고, 이 글자들의 표기법을 배우다. 연습을 통해 텍스트에 예제를 작성하십시오. 중점: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고 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다. 교육 과정: 1. 예문 단어를 관찰하고 토론하다: (1) 이 단어들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2) 그들의 시소러스는 무엇입니까? (3) 글쓰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둘째, 선생님의 시범의 총결산 3, 지도의 요점: 상반부는 가늘고, 하반부는 넓고 평평해야 한다. 노랑: "흰색" 자는 네모난 구조라서 좀 촘촘하게 써야지, 좀 작게 써야 해. "왕" 은 윗쪽이 짧고 아랫쪽이 길며 약간 크다. 예: 첫 번째 수평 방향은 너무 기울어지지 말고, 주름은 너무 기울어지지 마십시오. 밑바닥 "흙" 은 곧게 펴야 하고, 밑바닥은 가로로 길어야 한다. 수직: 상반부는 위치해야 하고, 좌우는 분리하지 말아야 한다. 아래의 "안쪽" 점은 중간에 있고, 위쪽은 가로가 짧고, 점은 호응해야 하며, 아래쪽은 적당히 길어야 한다. 넷째, 학생 연습, 교사 지도. 5. 학생들의 숙제를 수집하고, 수정과 등급을 하고, 잘 쓴 것에 대해 칭찬하고, ☆ 기호 도장을 찍고, 전시판에 게시하여 학생들이 전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판서 디자인: 구조적 특징 (7), 제 생각: 독립적 관찰을 통해 서체를 이해합니다. 한 자 한 자 한 자 한 마디의 교학 지도에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수업 후 반영: 일부 학생들은 실제로 지도가 필요합니다. (7) 과제: 구조적 특징 (8) 수업 유형: 새로운 교육 목표: 1. 상하 일치, 좌우 일치' 라는 몇 글자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고, 이 몇 글자의 표기법을 배우다. 연습을 통해 텍스트에 예제를 작성하십시오. 중점: 이 단어들의 구조를 파악하고 어떻게 쓰는지 배워라. 교육 과정: 먼저 단어의 예를 들자. 그리고 그것들이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말해 봐. 둘째, 본문의 한 구절을 읽고 그 뜻을 말하다. 셋째, 교사는 요약을 보여줍니다. 넷째, 시범어는 추상적인 형을 지도한다: 다음 부분은 먼저' 입' 을 쓴 다음 체크하고, 필순에 주의해야 한다. 대나무: 왼쪽 수직 전후, 왼쪽보다 약간 높고 약간 길다. 깃털: 왼쪽과 오른쪽이 크고, 네 개는 위치를 바로잡아야 하는데, 좀 포만해 보여요. 루, 늘: 입과 납작한 정사각형으로 쓰고, 위아래로 반복하고, 위아래로 크고 작게 해야 한다. 경화: 이 단어는 국어 수업에는 나오지 않았어요. 그것은 학생들에게 그것의 표기법을 알릴 수 있을 뿐, 왼쪽 갈고리는 세로로 바꿀 수 있다. 5. 학생들의 숙제를 수집하고, 수정과 등급을 하고, 잘 쓴 것에 대해 칭찬하고, ☆ 기호 도장을 찍고, 전시판에 게시하여 학생들이 전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칠판 디자인: 구조적 특징 (8), 갈우 사고: 독립적 관찰을 통해 서체를 이해합니다. 한 자 한 자 한 자 한 마디의 교학 지도에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수업이 끝난 후 반성하다: 기본적으로 학생의 글리프를 파악할 수 있지만, 세부적인 면에서 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과제 (8): 구조적 특징 (9) 과목: 새로운 교육 목표: 1. 좌우 부수 비율이 같지 않은 특징을 이해하고, 이 글자들의 표기법을 배우다. 2. 글쓰기 연습을 통해 글에 예를 써줍니다. 중점: 이 단어들의 구조를 파악하고 어떻게 쓰는지 배워라. 교수 과정: 먼저 예문 글자를 보고 그 특징을 이야기한다. 둘째, 본문을 읽고 이 예문들을 쓰는 법칙에 대해 이야기한다. 셋째, 교사는 요약을 보여줍니다. 넷째, 시범사 지도의 총결산봉:' 산' 자는 약간 높고, 긴 좌우 반은 길어야 한다. 조화와 지식: 오른쪽 입은 일반적으로 왼쪽 입보다 크고 왼쪽 입보다 약간 낮다. 알림: 좌우로, 단면을 짧게 하고, 너무 비스듬히 하지 않도록 하세요. 오른쪽 반쪽은 상하가 매끄럽고 비교적 높다. 여러분께 말씀 드리겠습니다. 단어의 수평 왼쪽은 너무 넓지 마세요. 회전할 때 위의 점을 조준하고, 다음 획을 호응하며, 언급 각도에 주의해라. 5. 학생들의 숙제를 수집하고, 수정과 등급을 하고, 잘 쓴 것에 대해 칭찬하고, ☆ 기호 도장을 찍고, 전시판에 게시하여 학생들이 전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판서 디자인: 구조적 특징 (9) 및 최고점 알림: 제 생각: 독립적 관찰을 통해 서체를 이해합니다. 한 자 한 자 한 자 한 마디의 교학 지도에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수업이 끝난 후 반성하다: 글리프가 복잡한 단어의 구조에 대해서는 학생들도 지도와 연습이 필요하다. 제 9 과 제목: 구조적 특징 (10) 과형: 새로운 교육 목표: 1. 왼쪽, 중, 오른쪽 구조어의 구사 특징을 이해하고, 이 단어들의 표기법을 배우다. 2. 글쓰기 연습을 통해 글에 예를 써줍니다. 중점: 이 단어들의 구조를 파악하고 어떻게 쓰는지 배워라. 교수 과정: 먼저 예문 글자를 보고 그 특징을 이야기한다. 둘째, 생각해 보세요. 이 단어들을 잘 쓰는 열쇠는 무엇입니까? 셋째, 교사 시범 요약: 이 수업의 예는 모두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글자이므로, 글을 쓸 때 그것들 사이의 침투와 회피에 주의를 기울여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넷째, 모델 단어 유도 추상화: 중간 수직 상승 하강 수축. Do: 중간 부분이 축소되어 오른쪽 부분이 긴 왼쪽 부분이 충분히 늘어나도록 합니다. 가운데: 왼쪽 입가를 위로 올리고 오른쪽 가운데 손가락은 완전히 아래로 뻗는다. 벤: 왼쪽으로 들어 조여 가운데 곱슬머리가 완전히 왼쪽으로 펴지도록 합니다. 오른쪽 "왕" 아래 펜은 왼쪽에서 약간 길다. 거리: 중간 부분의 수직 펜이 약간 높아 우뚝 솟아 있고, 네 가로화는 오른쪽의 가로화와 산재 해 단단하고 느슨하지 않게 해야 한다. 5. 학생들의 숙제를 수집하고, 수정과 등급을 하고, 잘 쓴 것을 칭찬하고, ☆ 기호 도장을 찍어서 전시판에 붙여서 학생들에게 보여 준다.
교수 계획
서예 교안. 칠판 디자인: 구조적 특징 (10), 어떻게 생각하는지: 독립적 관찰을 통해 서체를 이해합니다. 한 자 한 자 한 자 한 마디의 교학 지도에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수업이 끝난 후 반성하다: 왼쪽, 중, 오른쪽 구조의 단어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일부 학생들은 지도를 강화하고 자세히 관찰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단원 (10): 필묵 스타일을 배우는 방법: 교학 목표 검토: 1. 학생들에게 필묵을 연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게 하다. 중점: 필묵을 연습하는 방법을 익히다. 교육 과정: 글연습은 사고 활동과 감각 기관의 단련으로 눈, 뇌, 손으로 형성된 특수한 기술이다. 여태껏 회의에 오지 않고, 남에게 길을 안내하거나 스스로 탐구하다. 만남부터 친숙함에 이르기까지 반복적인 글쓰기 훈련을 거쳐야 한다. 과학적 연습방법의지도하에 반복적 인 글쓰기 훈련에서 점차 향상되는 것은 글쓰기를 배우는 성공의 길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노력해야 한다. 하나는 동기를 자극하고, 가해의지를 키우는 것이다. 심리학의 이론에 따르면, 동기는 사람들이 행동하거나 이런 행동을 억제하도록 자극하는 소망과 의도이며, 사람들의 행동 활동을 촉진시키는 내적 원인이다. 동기는 필요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동기의 기초는 인간의 필요이다. 사람의 수요에는 생리적 필요와 사회적 수요가 포함되며,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사람의 일종의 사회적 수요이다.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은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고 과학 및 문화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작문 연습을 수행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인 연습은 정보를 전달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필요가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할 필요성이다. 글쓰기를 연습하는 사람들의 필요성은 자발적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실천 경험과 교육자의 지도하에 점진적으로 형성되어 감정과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그래야 글씨 연습 동력을 더 잘 자극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글씨를 연습하지 않고 간신히 대처할 생각이다. 필법이 미끄러워 구조가 느슨하고 진도가 빠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또 글쓰기의 흥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의지는 글쓰기를 연습하는 사람에게 특히 중요하다. 사람들은 글쓰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글연습을 원하는 바램이 있으면, 글연습요구에 따라 계획을 세우고, 연습방법을 선택하고, 차근차근 연습해야 한다. 의식적으로 목적을 정하고, 자신의 행동을 지배하고 규범화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심리적 활동은 의지를 단련하는 과정이다.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연습하는 것은 쉽지 않다. 속담에' 한 글자로 백 일 쓰다' 라는 말이 있다. 글씨를 연습하려면 반복적인 훈련을 거쳐 점진적으로 향상되어 쓰기 기교를 형성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과정에서, 너는 무미건조하고, 연습시간은 보장하기 어렵고, 효과는 분명하지 않다. 이때 글씨를 연습할 좋은 의지가 없다면 펜을 버리고 연습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내, 인내, 자신감으로 연습 과정에서 직면 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바쁜 일정에서 시간을 할애하여 인내 할 수 있도록 의지의 질을 연습하는 운동을 강화해야합니다. 긴 계획을 세우고, 질을 구하고, 양을 구하지 않고, 매일 매일 매일 연습을 해야 한다. 하루에 두세 글자를 쓸 수 있다면, 2 년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자를 두 개 이상 연습할 수 있다. 요컨대 천천히 진보해야지, 낙담하지 마라, 성적은 분명히 자랑할 가치가 없다. 우리가 쉬지 않고 열심히 연습한다면, 우리는 결국 이상적인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다. 둘째, 점진적이고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것은 사람들이 과학 문화 지식을 배우는 보편적인 원칙이다. 이 원칙은 학과의 논리 체계와 인지능력의 발전 순서에 따라 학습하고, 점차적으로 체계적으로 기초지식과 기본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이 원칙은 학과 지식 자체의 엄밀한 논리 체계에 의해 결정되며, 인간의 인식과 능력 발전은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질서' 가 따를 수 있는 객관적인 요구이다. 한자의 구조는 획을 가장 작은 단위로 하여 단순에서 복잡한 논리 체계이다. 글쓰기를 연습하려면 이 시스템의 순서를 따라 점진적으로 연습해야 한다. 그러나 점진적인 단계만 강조하는 것이 유일한 순서는 아니다. 한자의 획, 부수, 구조 사이의 관계는 서로 연결되어 상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자의 획과 한자의 구조는 순서에 따라 획을 먼저 연습한 다음 구조를 연습해야 한다. 획은 구조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획을 연습할 때는 획만 연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글자의 구조와 함께 연습해야 한다. 같은 획은 글자마다 구조가 다르기 때문이다. 획과 구체적인 글자의 구조를 결합해야만 점차 합격한 획을 쓸 수 있다. 동시에, 연습의 과정에서, 우리는 또한 연습의 내용에 따라 연습의 초점과 어려움을 결정 해야 합니다, 시간을 균등 하 게 분배할 수 없다, 맹목적으로 욕심 많은 빨리, 착실 하 고, 점진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쓰기 포인트를 파악, 문장 쓰기, 예상 목표를 달성 하기 위해. 규칙에 따라 글자를 연습하는 것은 법도에 따라 글자를 연습하는 것이다. 규칙에 따라 와야 규칙에 따라 서예를 연습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것 외에,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진지한' 이라는 단어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글씨를 연습하려면 우선 침착하고 침착하게 조용한 세계로 들어가야 한다. 할 수 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쓰고, 게시물과 패턴을 보고, 먼저 쓰고, 하나씩 쓰고, 다른 것보다 잘 쓴다. 초보자는 한자의 구조와 크기를 파악하고, 격자가 있는 종이에 연습해야 하며, 격자를 최대한 활용해 네모난 한자의 구조적 특징과 유형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한자를 연습하는 방식은 모사와 모사 위주로 모사 과정에서 점차 한자의 쓰기 기교를 익혀야 한다. 셋째, 모사와 규율이 결합된 고금학서 연습자의 경험은 모사첩이 반드시 필요한 길이자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모사는 투명한 서예지 아래에 서첩을 올려놓고 서첩에 나오는 글자에 따라 획을 긋는 것이다. 묘사를 요구하는 필적은 서첩에 있는 글자의 획 궤적을 초과할 수 없다. 붓글씨첩을 모사한다면, 묘사한 획은 서첩에 획의 중심선을 따라야 한다. 펜 서첩을 모사하는 경우, 묘사한 획은 서첩에 있는 글자의 획과 정확히 맞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첩에 적힌 글자의 선필 궤적과 서체 구조를 배울 수 있다. 스티커는 서필지 옆에 서첩을 놓고 서첩의 서화' 조롱박' 에 따라 획을 닮아 두께, 리듬, 두께의 변화에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두께, 두께, 두께, 두께, 두께, 두께, 두께)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는 서첩에 있는 단어의 뜻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 한 권을 베끼는 것이 비교적 어렵기 때문에, 먼저 베껴야 한다. 모사와 모사는 공부와 연습자 두 가지 상호 보완적인 수단이기 때문에 차근차근 모사와 모사를 결합해야 한다. 서첩을 모사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첫째, 한마음 한뜻으로 서예를 배우기 시작한 사람은 서첩을 선택한 후 연습에 전념해야 한다. 우리는 자첩을 마음대로 바꿔서는 안 된다. 각 서첩마다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고, 자기만의 체계가 있기 때문이다. 오늘 이것을 쓰고, 내일 그것을 쓰고, 마지막은 쓸 수 없다. 단 하나의 서첩이 완성되고 다 써져야 다른 서첩이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서첩을 열심히 보는 것이 필서첩의 전제이다. 게시물을 보는 것은 책을 읽는 것과 같다. 진실을 알기 위해서이지, 책을 읽거나 베끼는 것이 아니다. 읽고, 열심히 읽어야 인상적이고, 비슷하게 쓰고, 감옥을 기억할 수 있다. 서첩에 적힌 글자에 대해 획을 어떻게 쓰는지, 구조를 어떻게 배열하는지, 규칙을 어떻게 배열하는지. 모두들 진지하게 궁리하고, 그중에서 법칙을 찾아내야 재미있고 생동감 있게 쓸 수 있다. 셋째, 글씨를 연습하는 효과에 주의해야 한다. 모사 과정에서 맹목적으로 모사를 많이 추구하지 말고 모사의 실제 효과를 중시해야 한다. 이렇게 쓰면 진보가 있고, 베끼면 수확이 있다. 힘을 집중하여 섬멸전을 치고, 어려운 글자를 반복해서 베껴야, 비로소 실질적인 수확이 있고, 부단히 진보할 수 있다. 넷째, 법칙을 파악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모사 과정에서 각 특정 단어에 대한 이해와 연습에 머물지 말고, 단어 간의 차이와 연계를 총결하여 한 종류의 단어 글쓰기에서 * * * 유사점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렇게 한자를 연습하는 진도는 크게 향상될 수 있다. 이런 법칙은 우리 자신의 모사 실천을 통해 요약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총화한 경험을 참고할 수도 있다. 초심자 글쓰기는 다른 사람의 경험을 참고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굽은 길을 덜 걷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사실 이것은 사람들이 글씨를 연습해야 한다. 그들은 책을 좀 읽거나 서예 기법의 강의를 듣고, 먼저 이치를 이해하고, 규칙적인 지도하에 연습하고, 실천에서 법칙을 체득한 다음, 법칙으로 실천을 더 잘 지도하고, 작문 기교를 공고히 하고 향상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