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 가지 주요 종교 건축 양식에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세 가지 주요 종교 건축 양식에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1. 불교 건축 1. 불교 건축: 사찰, 탑, 석굴 불교 건축에는 사찰, 탑, 석굴이 포함됩니다. 불교 건축은 초기에는 인도의 영향을 받았지만 곧 중국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명청시대 사찰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안방과 옆방으로 구성된 엄격하게 대칭적인 다입식 안뜰의 형태를 취했습니다. 주축의 최전선에는 사원 전체의 입구 인 산문이 있습니다. 산문 좌우에는 종탑과 북탑이 있습니다. 중앙에는 산문을 바라보고 있는 천왕당(天王殿)이 있는데, 흔히 3칸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Tianwang Hall을 통과하여 두 번째 안뜰로 들어가면 중앙의 주축에 흔히 "Mainxiong Hall"이라고 불리는 본당이 있습니다. 본당은 사찰 건축군 전체의 중심 건물로, 건물의 양과 질이 다른 개별 건물에 비해 우수합니다. 본당 좌우측에 있는 측전은 2층 누각 형태일 수도 있다. 본당을 지나 안뜰에 들어서자마자 2층짜리 '경전집'이 세워져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스님의 방, 명상실, 식당 등 스님이 생활하는 주택은 대청마당 양쪽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Xisi Archway의 Guangji Temple과 같은 베이징의 대형 불교 사원은 모두 이 유형에 속합니다. 작은 사찰은 보통 들어가자마자 안뜰만 있는데, 산문으로 들어가면 본당이 마주보고 있고, 승려들의 방은 양쪽에 있습니다. 일련의 보조 건물은 종종 산문 앞의 아치 길, 사자 조각, 탑, 건물, 비석 등과 같은 불교 사원 건물 그룹에 배열됩니다. 베이징에 있는 기존 탑은 모두 벽돌과 돌로 지어졌습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광안문 바깥쪽에 요나라에 건축된 천녕사탑(두공 밀집형), 부성문 안에 원나라에 건축된 묘영사 백탑(투포형), 명나라에 건축된 자서탑 등이 있습니다. Fucheng Gate의 탑(도우공 빽빽한 처마 유형), Dazhengjue Temple Vajra 왕좌 탑(인도 Vajra 왕좌 유형). 와불사(Reclining Buddha Temple)는 서산(Xishan) 산맥의 유적인 주바오산(수안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사원은 당나라 정관 시대(627-649)에 처음 건립되었으며 원래 이름은 도슈(Doushu)였습니다. 사원 또는 Shouan 사원. 청나라 옹정제 12년(1734년)에 석방보각사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원지순 원년(1330~1331) 2년에 사찰에 주조된 석가모니 열반의 동상이 있어 일반적으로 와불사라 불린다. 벽운사는 서산(西山)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각 층이 사다리 모양으로 솟아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나라부터 순시대까지 지어졌으며 원래 이름은 정덕(鄭德) 때 확장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1748년 초)에 이를 기반으로 대규모로 확장하였다. 천녕사탑은 광안문 밖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나라 기존의 밀집된 벽돌탑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이 탑은 수나라 때 존재했고, 현존하는 탑은 요나라 때 건립되었습니다.
2. 라마승원은 우리나라에서 라마교를 믿는 몽골족과 티베트족의 집단이기 때문에 종교적인 내용이나 민족적 특성으로 인해 라마승원의 건축 양식도 다릅니다. . 베이징의 라마교 건축물은 원나라 때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라마교 건축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불교 사원과 유사한 궁전 스타일의 목조 건물이고, 다른 하나는 탑 블록인 모루 스타일의 건물입니다. 베이징의 옹화궁 라마 사원과 동서황 사원은 모두 전자에 속합니다. 이화원 뒷산에 있는 라마 사원 중 일부만이 탑 블록 스타일입니다. 목조 라마승원은 여전히 안뜰 배치를 채택하고 있으며, 산문, 천왕당, 사찰 전면의 본당은 불교 사찰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본당 다음 부분에는 크고 웅장한 건물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레이아웃도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융화사 후면은 복잡한 도로를 사용하여 높은 완푸각과 융강을 연결하는 3개의 평행 홀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양쪽에 파빌리온과 연닝 파빌리온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추진력이 매우 웅장합니다. 라마교 탑은 불교 탑과 다릅니다. 인도의 투포(Tupo)에서 진화했습니다. 중국의 라마탑도 승려들의 무덤으로 사용되지만, 사찰에 세워진 라마탑도 탑과 동일한 기능을 갖고 있다.
2. 기독교 건축 교회에는 로마네스크 양식, 비잔틴 양식, 고딕 양식의 세 가지 주요 건축 양식이 있습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는 기독교가 로마 제국의 국교가 된 이후 일부 대성당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건축 양식입니다. 고대 로마 바실리카와 초기 기독교 "바실리카" 교회의 스타일을 모방한 건물입니다. 대성당은 긴 복도로 구분된 두 줄의 기둥이 있는 직사각형 홀입니다. 더 넓은 중앙 복도를 중앙 홀이라고 하고, 좁은 측면을 측면 복도라고 합니다. 홀은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서쪽 끝에는 반원형 금고가 있고 아래에는 반원형 제단이 있고 앞에는 선교사들이 의식을 주재하는 제단이 있습니다. 나중에 동쪽 끝에 금고가 세워졌고 서쪽 끝에 교회 문이 열렸습니다. 우뚝 솟은 제단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갈보리 언덕을 상징하며, 예수님의 수난을 기도할 때마다 방향을 바꾸지 않도록 동쪽에 배치되었습니다. 종교의식이 복잡해짐에 따라 제단 앞쪽으로 남북의 수평 공간이 확장되었고, 그 높이와 폭이 본당과 일치하여 가로가 짧고 긴 십자형 평면이 형성되었다. 수직적으로, 교차점은 동쪽 끝에 가깝습니다. 이것을 라틴십자가라 부르는데, 이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신 십자가를 상징하여 종교적 의미를 더욱 강화시키는 것입니다. 비잔틴 건축의 주요 성과와 특징은 정사각형 평면의 돔, 덮는 돔의 구축 및 4개의 독립된 기둥에 떨어지는 무게입니다. 이는 유럽 건축 발전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아야 소피아(Hagia Sophia)는 전형적인 비잔틴 양식의 건물입니다. 교회의 기단은 로마교회와 같은 직사각형이지만 지붕 중앙부는 거대한 원형 돔과 앞뒤에 반원형 돔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교회의 특징은 교회의 기초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되었지만 건축 예술에는 여전히 비잔틴 양식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동유럽 교회는 돔을 더 꽉 차게 만들기 위해 튀어나온 돔과 높은 드럼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련 붉은 광장에 있는 바실 볼라즈니 교회는 유명한 비잔틴 교회 건물입니다.
중앙에 큰 교각이 있고, 그 주위에 8개의 작은 교각이 정사각형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각 교각의 꼭대기에는 크기가 다른 돔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건물은 세계 종교 건축물의 보물입니다. 고딕 건축은 프랑스에서 개발되었습니다. 12세기부터 15세기까지 도시 수공예품과 상업 길드가 상당히 발전했고, 도시에는 어느 정도 민주적인 정부가 시행되었고, 시민들은 서로 경쟁하면서 자신의 도시를 표현하려는 열정으로 교회를 세웠다. 게다가 그 당시 교회는 더 이상 순전히 종교적인 건물이 아니었고, 도시 공공 생활의 중심지이자 시청, 공공 강당, 심지어 시장과 극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종교 축제 기간 동안 교회는 종종 활기 넘치는 게임 장소가 됩니다. 고딕 건축은 우뚝 솟은 첨탑이 특징으로 디자인에서는 십자형 아치, 날아다니는 쿠폰, 가느다란 기둥, 새로운 프레임 구조를 사용하여 상단 지지대의 강도를 높이고 건물 전체가 직선적이고 장엄한 외관과 내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 넓은 공간은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는 긴 창문과 결합되어 교회에 강한 종교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교회의 계획은 여전히 기본적으로 라틴 십자가이지만 서쪽 끝 문 양쪽에 한 쌍의 높은 탑이 추가됩니다. 유명한 고딕 양식의 건물로는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이탈리아 밀라노의 그레이트 홀, 독일 쾰른의 그레이트 홀, 영국 웨스트민스터의 그레이트 홀 등이 있습니다. 개신교 교회들 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회 건물은 상대적으로 단순하며 대부분 직사각형 강당입니다. 내부적으로 설교를 강조하기 때문에 연단은 대개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됩니다. 개신교 칼빈주의 교회에는 아이콘, 종교화, 스테인드글라스, 제단조차 없었습니다. 최근 유럽과 미국의 건축 예술은 다양화를 보이고 있으며 종교 건축물도 낡은 전통 스타일을 버리고 새로운 스타일로 등장했습니다.
3. 모스크 건축 첫째, 중국 사원의 전체 배치입니다. 대다수의 중국 모스크는 전통적인 중국 안뜰 시스템을 채택하고 종종 일련의 안뜰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 특징은 중앙 축을 따라 질서 있고 리드미컬하게 배열되어 완전한 공간 순서를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각 안뜰은 고유한 기능적 요구 사항과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층별로 진보적이고 심화됩니다. 동시에 완전한 건축 예술 스타일을 표현합니다. 둘째, 중국 건축 유형. 본토 모스크의 구조 시스템과 건축 형태는 일반적으로 중국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정문, 벙커 하우스 및 예배당과 같은 주요 건물에서 강조됩니다. 간쑤(Gansu)와 이시(Yixi) 남서부의 모스크는 일반적으로 3~5개의 만이 있는 문과 대형 목조 구조물을 사용합니다. 대문 위에는 건물이 우뚝 솟아 있는데, 대부분 3층짜리 목조 탑형 건물이다. 대문 앞의 앞처마 기둥은 나무로 된 아치형 통로의 세 대문으로 자주 사용되며, 벽이 벌어져 있고 두공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은 모스크의 상징이자 입구일 뿐만 아니라 세 가지 목적을 수행하는 벙커 건물의 기능도 합니다. 중국식 큰 목조 능선 스타일의 예배실입니다. 본토 모스크의 주요 기도실과 주요 보조 홀은 일반적으로 큰 나무 능선과 두공으로 지어졌습니다. 메인 홀은 일반적으로 전면 롤 창고, 메인 홀 본체, 후면 가마 홀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 세 부분 각각에는 능선 지붕이 있으며 후크 앤 루프 방식으로 함께 연결되어 완전하고 통일되고 기복이 있고 유연한 홀 건물을 형성합니다. 본당의 평면 형태는 직사각형, 십자형, 볼록형, I형 등 다양하다. 뒤쪽 가마 홀은 일반적으로 벽돌 원형 아치를 짓는 초기 관행을 채택하지 않고 목재와 벽돌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뒷가마 홀의 스타일은 단일 처마, 이중 처마, 삼중 처마, 십자 능선 또는 다양한 누각 스타일 능선으로 더욱 다양합니다. 셋째, 중국식과 서양식을 결합한 건축장식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건축 장식은 중국 사원 건축 예술의 중요한 부분이자 중국 사원 건축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많은 모스크는 이슬람 장식 스타일과 중국 전통 건축 장식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건물 단지의 색상 톤을 파악하며 이슬람의 종교적 내용을 강조하고 중국 전통 장식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슬람 특성이 풍부한 장식 효과를 얻었습니다. 넷째, 중국풍의 가든 트리트먼트. 대부분의 중국 모스크는 생명의식이 강한 정원 스타일을 갖고 있는데, 이는 세속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는 중국 무슬림의 삶의 태도를 반영합니다. 그들은 사찰 곳곳에 꽃과 식물, 나무를 심고, 향로와 어항을 설치하고, 기념비를 세우고 명판을 걸고, 바위를 쌓고 땅을 파서 다리를 건설하여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의 정원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진지한 종교적 의무를 다한 뒤 마당을 거닐며 담배 피우는 모습을 바라보고, 향기로운 꽃과 나무 냄새를 맡고, 작은 다리 위에 서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와 헤엄치는 현상금 물고기 소리를 들을 때 사람들이 얼마나 행복해할지 상상해 보십시오. 다섯째, 중국 모스크의 이슬람적 특성이다. 아무리 다양하고 중국 전통 건축 기술을 얼마나 많이 흡수하더라도 중국 모스크는 이슬람 건축의 일부 기본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하며 이슬람 건축의 특정 특성을 보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