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목각에 대해 아는 사람 있나요?
목각에 대해 아는 사람 있나요?
1. 목각 기술의 기술적 요구 사항 및 기본 필수 요소
러프 블랭크 끌기: 러프 블랭크는 전체 작업의 기초가 되며 간결한 기하학적 형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요약합니다. 개념의 모델링 세부 사항은 레이어, 추진력, 조화로운 비율, 안정적인 무게 중심 및 강한 전체감이 필요하며 초기에 작품의 외부 및 내부 윤곽을 형성합니다.
거친 블랭크를 깎는 기본 방법은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바깥에서 안쪽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즉 머리부터 발뒤꿈치까지, 즉 앞부분을 먼저 자르고, 그 다음 뒤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나무 표면부터 층층이 벗겨냅니다. 얕은 곳부터 깊은 곳까지 층별로, 즉 얕은 곳을 먼저 파낸 다음 깊은 곳을 파냅니다. 거친 여백을 조각할 때는 옷을 자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유 공간을 확보하는 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속담에 '뚱뚱하면 작아질 수 있지만, 얇은 척추가 걱정되면 살이 찌기 어렵다'는 좋은 말이 있다. 그 조각은 빼기입니다."
미세한 공백을 파헤치려면 전체적으로 비율과 다양한 레이아웃 조정에 중점을 두고 점차적으로 캐릭터, 얼굴 특징, 팔다리, 의복의 특정 모양을 구현하고 형성합니다. , 소품 등은 이 단계에서 경량화의 여지를 남겨두고 작품의 볼륨감과 선이 더욱 선명해지기 때문에 커팅 기술은 숙련되고 매끄러워야 하며, 얇은 블랭크의 빈 공간을 비우는 기술은 세로 방향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즉, 작품의 부서지기 쉬운 부분을 잘라 내기 위해서는 리빙 방법이 필요합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얇은 칼을 사용하여 인접한 부분에 붙을 작은 조각을 남겨 두십시오.
연마 : 미세한 조각과 얇게 만들기를 사용합니다. 연마의 목적은 칼로 얇은 공백에 있는 칼 자국과 먼지를 제거하고 작품의 표면을 섬세하고 완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칼 자국은 둥글든 직선이든 명확하고 정확해야 하며 각 부분의 질감이 반영되도록 노력합니다.
연마: 일부 작업의 필요에 따라. 매끄럽고 매끈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거친 사포를 사용하고, 그 다음에는 고운 사포를 사용하여 칼날의 모래 경로가 사라질 때까지 섬유 방향을 반복적으로 연마하여 아름다운 나무를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작품의 윤곽이 뚜렷하고 선이 매끄럽게 되도록 주의하세요.
머리카락과 장식 패턴 조각: 머리카락과 장식 패턴을 조각하려면 칼을 빠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채색과 유약 : 착색은 특정 재료의 단점이나 결점을 보완하는 것뿐만 아니라 재료의 질감과 아름다움을 높이는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작품의 색상은 적절하게 결정되어야 하며, 색상은 천연목재의 아름다움에 맞게 깊고 밝아야 합니다.
유약의 목적은 표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케이크의 광채는 장기보존을 위한 방오역할도 하기 때문에 고르게 침투하여 밝고 품격있는 베이스 구성이 필요합니다. : 베이스는 본체를 지탱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조각 형태와 분리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베이스의 모양과 규모는 작품의 내용과 형태를 보완해야 하며, 곡선과 생동감이 넘치는 작품입니다. 단순하고 평범한 베이스로 돋보일 수 있고, 단순하거나 엄숙한 형태의 작품은 베이스 위에 살짝 장식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조화에 주의하고, 상호 톤의 대비에 주의하며, 카트를 놓지 마세요.
먼저 나무 바닥을 수평으로 맞추고 무게 중심에 주의한 다음 잉크 라인을 사용하여 작은 점토 흘수에 따라 나무를 확대합니다.
2. 원형 조각품 제작 방법
원형 조각품의 구성 방식은 기본적으로 나무의 자연스러운 형태, 즉 원통형 또는 사각 기둥형에 따라 나무의 성장 방향에 대한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구성이 수직이면 재료를 수직으로 사용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수평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칙성은 어떤 종류의 목재를 사용하든지 간에 이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목재섬유는 세로방향과 가로방향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세로방향 섬유는 강하고 쉽게 끊어지지 않는 반면, 가로방향 섬유는 약하고 쉽게 끊어진다. 일부 공예 목각이 강한 "가지 느낌"을 생성하는 이유는 세로 섬유 조합을 잘 사용하여 중공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작품이 절묘하고 명확하며 아름답고 강하기 때문입니다.
제작 1단계: 일반적으로 성형된 입체 점토 초안을 바탕으로 거친 블랭크를 만듭니다. 먼저 브러시를 사용하여 나무에 대략적인 윤곽을 그린 다음 그려진 것 너머의 여분의 나무를 제거합니다. 도끼와 톱을 사용하여 윤곽을 그린 다음 거친 공백을 깎습니다. 특정 작업 중에 나무를 블랭킹 벤치에 놓고 밧줄로 묶습니다. 바닥에 놓고 발로 바닥을 잡고 블랭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블랭킹 끌에는 대형 와이드 플랫 치즐과 대형 역원형 치즐이 번갈아 사용됩니다. 먼저 형태의 큰 부분을 그려내고 기하학적인 큐브 모양을 사용합니다. 큰 회전과 체적 방향을 강조합니다. 캐릭터를 예로 들면, 일반적으로 머리를 제외한 팔다리를 먼저 블록으로 잘라낸 다음 머리, 가슴, 골반을 블록으로 잘라냅니다. 그런 다음 수직, 경사 등과 같은 모양 블록을 잘라냅니다. 인체의 기본 형태가 완성된 후 볼과 얼굴의 특징 사이의 높이, 가슴 사이의 높이 등 인체의 구조와 비율에 따라 각 부위의 요철 형태를 하나씩 잘라내어 줍니다. 그리고 목, 가슴과 가슴 사이는 기복이 있고 고르지 못하며, 요철을 나눌 때 다음 두 가지 과정을 위해 공간을 남겨두십시오.
제작 2단계: 섬세한 블랭크 조각 이 과정은 이전 공정의 단점을 수정하고 디테일의 특성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더 작은 평면 끌과 가우징 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어깨로 밀어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손으로 밀어서(즉, 칼을 잡고 블랭크를 찌르는 것) 피규어의 신체 구조를 조각하는 것입니다. 얼굴 생김새와 표정, 의복선의 가상과 실제의 관계, 특히 캐릭터의 의복을 다룰 때에는 가상과 현실, 움직임과 고요함, 젖음과 건조함, 직진함, 집합과 흩어짐, 매달리고 또 매달리고.
제작 3단계: 다듬기. 이는 미세한 블랭크를 바탕으로 한층 더 가공되는 절묘한 공정이지만 단순한 반복이 아니다. 스무딩 작업은 불필요한 칼자국과 끌을 제거하는 동시에 각 부품의 미묘한 형태를 명확하게 묘사하여 매끄러움, 부드러움 및 뚜렷한 질감의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다듬는 도구로는 작은 평칼, 작은 둥근 칼, 삼각형 칼 등이 있습니다.
나무판에 먹선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주세요(아래 사진). 둥근 칼과 삼각형 칼을 사용하여 윤곽선과 잎 모양을 잘라냅니다. 잎의 칼 배열을 참고하세요.
새 깃털 층을 깎으려면 등각 원형 칼을 사용하세요.
평평한 칼의 모서리를 사용하여 잎 사이의 윤곽선 가장자리를 청소하려면 두 칼의 교차점에 주의하여 가장자리를 제거하세요.
평칼과 옥칼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얼굴과 손을 매끄럽게 다듬어줍니다.
눈을 새길 때는 모양에 맞는 둥근 칼을 사용하여 칼날이 날카롭고 날카로운지 확인하세요.
윤곽선의 전환점마다 톱으로 나무 섬유를 잘라낸 후, 큰 평칼이나 둥근 칼을 사용하여 먹선을 따라 수직으로 남은 나무를 잘라냅니다.
큰 역원형 칼을 사용해 몸체 앞면과 뒷면의 기복과 역동적인 방향을 조각한 뒤, 처음에는 작은 역원형 칼을 사용해 각 부분의 요철 관계를 조각해 낸다. 캐릭터의 구조와 비율을 결정합니다.
중간 또는 작은 직사각형 또는 역원형 칼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머리와 얼굴 특징을 위에서 아래로 조각하고 인체의 다양한 부분 간의 구조적 관계를 추가로 조정하여 묘사합니다. 얼굴, 목, 손, 허리의 표정과 움직임, 옷의 패턴.
먼저 작은 둥근 칼을 이용해 땋은 부분을 조심스럽게 다듬고 위에서 아래로 자연스럽고 깔끔한 칼자국을 주목해주세요. 그런 다음 중간 또는 작은 납작한 칼을 사용하여 소녀의 얼굴과 팔을 매끄럽고 윤기나게 다듬어 머리카락과 옷과 다른 질감의 대비를 만듭니다. 칼 자국에 있는 버를 갈아내는 데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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