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 10 대 클래식 음악가
세계 10 대 클래식 음악가
2b 베토벤
3c 모차르트
4d 드뷔시
5e 하이든
6f 말러
7g 슈베르트
8 시간 쇼스타코비치
9i 시벨리우스.
10j 바그너
뉴욕타임스'' 수석악평론가' 앤서니 토마시니 (Anthony Tommasini) 는 20 10 에서' 역사상 10 대 클래식 음악 작곡가' 시리즈를 발표해 블로그 문장 및 온라인 동영상으로 많은 독자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토마시니는 마침내 20 1 1 로 시작하는 연재 문장 중 그의' 10 대' 를 공개했다. 이 영화는 매우 길어서, 다음은 생략된 번역이고, 마지막으로 이 블로거의 견해이다.
"... 역사상 가장 위대한 10 명의 고전 작곡가의 선정, 절반은 지능 게임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작곡가의 어떤 특성들이 그를 특별하게 만드는지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이' 게임' 은 터무니없어 보이지만 브람스와 하이든을' 10 대' 명단에서 제외할지 여부를 고려해 볼 때, 바토크와 몬트베르디를 대신할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 각자의 성과와' 위대함' 을 생각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위대함' 에 대해 한 독자는 일찍이 음악' 위대함' 이라는 개념에 대한 의문을 우호적으로 표현한 편지를 썼다. 그는' 고전음악' 이라는 이름 자체를' 고전음악' 이라는 이름 자체로 생각했지만, 이 활기찬 예술 형식은 고지식해 보였다. 그는 심지어' 위대함' 과' 엄숙' 이 반드시 클래식 음악 특유의 자질은 아니며' 클래식 음악' 도' 어리석고 저속하고 미친' 일 수 있다고 썼다.
사실입니다. 하지만 독자의 피드백과 내 자신의 문장,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 대부분에게 이 작곡가들은 서 있는 우상이 아니라 생생한 현실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삶을 건설할 때,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 지지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우리가 의지하는 작곡가도 마찬가지다.
많은 독자들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를 지체 없이 나에게 알려주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은 이 작곡가들이 가장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심지어 나의 선발 활동에 대해 대수롭지 않은 독자들도 전단에 가입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물론, 이 선정은 매우 우습다. 그래도 리스트를 작성하겠습니다. 그리고 말러는 꼭 골라야 해! "버저, 리게시 ... 심지어 바로크 음악 애호가도 알비노니를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는 항상 당대 음악을 지지해 왔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이 이 선집에서 살아 있는 작곡가를 제외하는 것에 반대하는 편지를 써 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그러나 나는 다른 방법이 없다. 우리는 살아있는 작곡가와 너무 가까워서 역사적 관점에서 그들을 바라볼 수 없다. 게다가, 흥미진진하거나 혼란스러운 신작을 들을 때, 당신의 머리는 이 작품이 위대한지 평가할 시간이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품위가 뛰어난 독자에게 나는 지금 나의 명단을 발표한다. 기억하세요, 제 편집자는 제가 10 의 작곡가들을 순서대로 나열해야 한다는 조건으로 이 선택을 지지했습니다.
나의 첫 번째 선택은 바흐이다. 이는 그의 걸출한 음악 구성력과 깊은 표현력의 비길 데 없는 완벽한 조화 덕분이다. 바흐는 살아있을 때 골동품으로 여겨졌다. 1750 년 사망할 때 하이튼 18 세, 클래식 음악파가 우세했다. 바흐는 시대의 조류를 깨달은 것이 분명하지만, 그의 반응은 자신의 창작 방식으로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그가 생전에 완성하지 못한 푸가 예술은 정무의 아름다움이 있다. 이 작품에서 바흐는 복잡한 대위법 기술을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핵심으로 한 층씩 벗겨 냈고, 심지어 어떤 악기로 연주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하지 않았다.
바흐도 현대적일 수 있지만, 그 자신의 방식으로 할 수 있다. 오페라를 써본 적은 없지만 종교 합창 작품에서 뛰어난 연극 기교를 선보였다. 예를 들어' 열정' 에서 군중들이 소름 끼치는 열광으로 십자가에 예수 못을 박은 장면. 반음계 환상곡과 부격과 같은 그의 키보드 음악 작품은 리스터와 라흐마니노프가 환상으로 가득 찬 낭만주의 작품의 선구자이다. 바흐는 또한 그의 찬송가에서 음조의 가장 큰 가능성을 탐구했다.
분명히 2 위와 3 위 쟁탈자는 모차르트와 베토벤이다. 오케스트라와 기악 작품만 비교한다면, 막상막하이다. 하지만 모차르트는 획기적인 오페라 작가이기도 하다. 이런 믿을 수 없는 포괄성이 그를 경쟁자보다 앞서게 해야 한다.
하지만 베토벤이 2 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베토벤의 작곡 기법은 모차르트만큼 쉽지는 않지만, 창작은 심혈을 기울인다. 이 점은 그의 작품에서도 가끔 들을 수 있다. 하지만 그가 창작 과정에서 아무리 머리를 쥐어짜도 베토벤의 작품은 대담하고 혁신적이며 난공불락이다. 졸렬한 연역이라도 빛을 가릴 수는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베토벤의 작품에 대한 나의 깨달음은 1980 년대 작곡가 리옹 키시넬이 지휘하는 하버드 실내악단의 음악회였다. 첫 번째 곡은 월터 비스턴이 1950 년대에 창작한 교향곡으로, 싱그러운 분위기와 창의력으로 가득 찬 신고전주의 작품이다. 그리고 드뷔시의 "바다" 가 있습니다. 키시넬은 훈버그와 게르만 스타일을 사랑했기 때문에 바그너 같은 무게와 힘으로 이 1905 년 제작된 이정표식 걸작을 해석했다. 드뷔시의 작품은 피스톤보다 더 현대적으로 들린다.
막간에 휴식을 취한 후 키시넬과 피터 셰르킨은 베토벤의 네 번째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했다. 그들의 해석은 작품의 신비하고 시적인 꿈과 야성을 전달한다. 이 베토벤의 곡은 음악회 전체에서 가장 급진적인 작품으로 들릴 정도로 심오하고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토벤, 음악명언) 그래서 베토벤 2 위, 모차르트 3 위라고 생각합니다.
네 번째는 슈베르트입니다. 너는 자신도 모르게 이 3 1 세 때 병으로 빈사한 작곡가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그의 천재에 반한 소수의 친구들을 제외하고는 그의 작품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슈베르트의 수백 곡의 노래는 우리 음악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그의 잊을 수 없는' 겨울여행' 은 가수와 청중에게 결코 매력을 잃지 않을 것이다. 바리톤 샌포드 실반 (Sanford Sylvan) 은 뛰어난 피아니스트 스티븐 드루리 (Stephen Drury) 의 콘서트에서 슈베르트의 마지막 피아노 소나타 세 곡을 듣는 것이 그의 가장 영적인 음악 체험 중 하나라고 말했다. 슈베르트의 교향곡은 끊임없이 진보하는 과정이지만, 그의 8 부' 미완성' 과 9 부 교향곡, 특히 9 부 교향곡은 과거를 뒤흔들고 현재를 비추는 작품으로 브루크너를 위해 길을 닦고 말러의 작품에 복선을 묻었다.
다섯 번째는 드뷔시입니다. 리드미컬한 게르만 음악이 주도권을 잡은 지 수백 년 후 드뷔시는 장력도 영원한 정지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화성에서의 그의 혁신, 그의 섹시하고 아름다운 목소리, 그의 놀라운 프로이트식은 사람들의 무의식적인 능력에 닿아 음악이 격동의 20 세기의 다리로 접어들게 했다.
나중에 다리를 건넌 사람은 스트라빈스키였고, 그도 내 마음속의 여섯 번째였다. 그의' 불새' 와' 봄의 제물' 이 파리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을 때, 그는 스트라빈스키보다 20 살 많은 드뷔시와 교류했다. 하지만 1960 년대까지 스트라빈스키는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여 현대 음악을 위한 천지를 열었다. 197 1 년 어느 날, 나는 예일 대학 음악루 입구에 왔고, 누군가 문에' 이고르 스트라빈스키가 오늘 죽었다' 는 카드를 붙였다. 당시의 느낌은 나의 음악 세계가 무너졌다는 것이다. 스트라빈스키는 우리 가운데 있는 베토벤과 같다.
상위 10 곳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상위 5 위' 나' 상위 20 위' 를 나열하는 작곡가는' 상위 10 위' 를 나열하는 작곡가보다 쉽다. 단지 10 명만이 헨델이나 쇼스타코비치 같은 사람을 제외시켜 다른 사람에게 자리를 내주도록 강요한다.
내가 존경하는 음악가들은 브람스의 단점을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사실, 그는 때때로 고전 전통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분야를 탐구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교향곡, 피아노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피아노가 딸린 실내악과 피아노 독주작, 특히 후기에 쇤베르그를 위해 길을 가르친 간주곡과 수곡과 같은 그의 가장 좋은 작품들은 베토벤의 광채와 기발한 생각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브람스는 나의 7 등이다.
초기의 한 시리즈에서는 브람스 이외의 낭만주의 작곡가들 중에서 선택하는 것을 피하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독창성과 개인적 감정의 표현이 그 시대에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쇼팽과 같은 천재는 어떤 측정 가능한' 위대함' 을 얻는 것보다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과 자신의 영감의 카타르시스에 더 신경을 쓴다.
19 세기의 두 오페라 거장 윌디와 바그너는 오히려 의지가 높다. 내가 이미 발표한 바와 같이, 그들은 모두 나의' 10 대' 명단에 있다. 윌디의 오페라 신작, 예를 들면 메트로폴리탄 오페라하우스의 윌리 데커의' 다화녀' 가 지금까지도 관객들의 뜨거운 피를 끓일 수 있다는 것은 윌디 작품의 풍부한 증거다.
바그너의' 반지' 시리즈는 센세이션을 만들려고 하는 모든 오페라하우스의 디딤돌이 되었다. 여무신' 음악의 마지막 20 분은 아마도 역사상 가장 슬프고 아름다운 음악일 것이다.
그런데 이 둘의 순위는 어느 것입니까? 작곡가로서, 그들은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한 사람으로서, 결코 아니다. 윌디는 그의 어려운 면이 있지만, 그는 정직한 사람이고 애국자이다. 그는 밀라노에서 일하는 음악가를 위해 요양원을 세웠다. 바그너는 반유대의 변태자대광인데, 그의 음악에서만 그는 자신을 능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서 윌디 여덟 번째, 바그너 아홉 번째.
정원이 하나밖에 남지 않았다. 하이든이 양해해 주길 바라지만 비엔나 4 대 걸출한 인물 중 한 명은 제외해야 한다. 하이튼의 위대한 유산은 그의 친구 모차르트, 그의 제자 베토벤, 그리고 고전 음악학파 전체가 발양하고 있다. 나도 말러의 지지자들에게 사과해야 하는데, 그들은 줄곧 이 선견지명이 있는 작곡가에게 충실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푸치니를 포함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리게티, 메이선, 쇼스타코비치, 아이브스, 쇤버그, 프로코피예프, 코플란과 같은 20 세기 작곡가들을 지지하는 독자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작곡가들은 나의 음악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그리고 버그는 20 세기 최고의 오페라 두 편을 창작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이 10 대 바이올린 협주곡에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소수의 독자들만이 브리튼을 지지했고, 나는 조금 실망했다. 내가 홍보 일을 좀 해야 할 것 같다.
나에게 가장 강력한 도전은 바흐 이전의 작곡가가 반드시 뽑혀야 한다고 생각하는 독자, 특히 몬트베르디의 지지자들에서 비롯됐다. 몬트베르디는 오페라의 발명가가 아니지만 1600 정도 피렌체 (음악공업) 의 상황만 훑어보면 오페라라는 장르가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1607 년의' 오FLO' 는 최초의 오페라 걸작이다. 그의 목가집은 언어와 음악이 결합된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몬테베르디의 지지자들이 맞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제가 마지막 작곡가를 선택해야 한다면, 제 선택은 바토크입니다. 그는 민족 음악사가로, 그의 작품은 이후 작곡가들이 작품에서 민간 음악과 고전 전통을 융합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쇤버그의 현란한 음악 형식 외에도, 바르토크는 음조, 비정통음계, 음조 음악 언어를 결합하여 완전히 다른 길을 열었다.
이것은 나의' 10 대 작곡가' 명단이다.
고백으로 브리튼 하이튼 쇼팽 몬트베르디 리게티 등 작곡가의 음반을 계속 들을 예정이다. 나는 그들을 내 목록에 올려놓지 않았지만, 그들의 음악은 나를 지탱하고 하루를 보냈다. ""
나는 이 평론가의 견해에 동의한다.' 상위 10' 은' 상위 5' 와' 상위 20' 보다 순위가 더 어렵다. 바흐, 베토벤, 모차르트가 상위 3 위라고 생각하는데, 대부분의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이 동의할 것 같아요. 그 후의 차이는 상당히 클 것이다. 왜냐하면 음악 감상은 결국 주관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판단하는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 가 아니라' 가장 위대한 작곡가' 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기준을 세워야 한다. 위의 평론가들은 그의 기준을 표현하지 못했지만, 나는 음악 장르와 언어의 혁신, 후세에 미치는 영향, 그가 속한 시대와 음악 장르, 심지어 그의 성격까지 그가 고려한 요소라고 느꼈다. 나는 이것이 그의 판단 기준을 좀 일치하지 않게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위대한 작곡가' 의 선정은 실제로 음악사에서의 작품의 지위와 오늘날의 청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선정으로 작곡가의 성격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생각한다. 순전히 성격에 근거한 것이라면 매독으로 사망한 모차르트와 슈베르트도 흠이 없는 것은 아닐 것이다. 더 궁금하게도, 하이든을 거절한 것은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 명단에 이미 세 명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10 대 원수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다. 각 측과 야전군의 파벌 균형을 돌볼 필요가 있습니까? 적어도 개인적으로, 하이든은 음악사에서의 지위 (교향곡과 현악 사중주의 창시자) 나 작품의 인기도 바톡, 심지어 스트라빈스키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명도에 관해서는 차이코프스키, 드보샤크, 말러도 위의 두 사람보다 강할까 봐 걱정된다. 그래서 토마시니의 순위, 특히 슈베르트 이후 6 명은 그의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다. "10 대 가장 위대한 작곡가" 를 선정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
빈칸을 메우다: 토마시니가 알비노니 애호가와 같은 범주에 포함될 위험을 무릅쓰고, 당신들이 격렬하게 벽돌을 던질 위험을 무릅쓰고, 나는 감히 나의' 10 대' 또는' 내 음악세계의 10 대 클래식 음악 작곡가' 를 나열할 수 있다. 나는 내 친구들이 그들의' 10 대' 를 공유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상위 3 위: 바흐, 베토벤, 모차르트
4 ~ 10 위 (알파벳순): 드뷔시, 하이튼, 말러, 슈베르트, 쇼스타코비치, 시벨리우스, 바그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