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반 게임 교안

소반 게임 교안

무명 사심 없는 교육자로서 교안을 세심하게 설계할 필요가 있다. 교안은 교학활동의 총조직 강령과 행동 방안이다. 빨리 와서 교안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참고하세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소반 게임 교안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반 게임교안 1

디자인 의도:

소반에 입단한 유아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의식이 강하지 않아' 동굴드릴링' 재미있는 게임활동을 디자인해 어린이들을 만화에서 가장 익숙한 인물로 분장하고 참여에 대한 적극성을 키워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한 가지 굽을 연습하도록 노력했다

행사 목표:

1. 번갈아가는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하나씩 따라가는 법을 배우고, 게임의 규칙을 지킨다.

2. 유아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배양하다.

3. 유아의 사고와 구어체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4.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기 보호를 배울 수 있다.

5. 활동유아를 통해 게임을 배워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행사 중점 난점:

행사 중점:

하나씩 따라가는 법을 배우다. < P > 활동난점: < P > 교대로 동굴을 뚫는 법을 배워서 밀지 않고 밀지 않는다.

행사 준비:

아치, 기차 드릴 동굴 이해, CD.

활동 절차:

1, 시작 섹션

1. 활동 준비: 대기열 형성 연습. < P > 어린 아이들을 토마스 (빨강, 노랑, 파랑, 녹색) 의 네 가지 작은 기차에 따라 4 열 종대로 줄을 서서, 휴식을 취하고, 차렷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연습을 한다.

2, 기초부분

2. 유아놀이 게임' 기차 타기'

(1) 교사가 기관차로 분장해 유아를 이끌고 기차를 타고, 뒤 유아가 앞 유아의 옷을 끌고 앞으로 나아가며' 기차가 도착했다' 라는 비밀번호를 듣고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 기차가 계속 시작되니, 각자 신속하게 자신의 자리를 찾아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2) 게임의 난이도 증가:' 기차 운전'. 동굴을 뚫을 때는 하나하나 따라가야 하고, 밀지 않으면 안 된다. < P > 셋, 끝부분 3. 끝, 휴식 활동: 음악기차를 틀고 즐거운 기차춤을 춘다. 소반 게임 교안 2

행사 목표:

1, 유아행동의 민감성과 반응력 개발.

2, 피하는 법을 배우고 유아 협력 능력을 배양하다.

행사 준비: 평평하고 넓은 행사장, 작은 물고기 머리 장식, 동요테이프

행사 과정:

1, 반 아이들을 두 부분으로 나누고, 일부 유아는 작은 물고기를 만들고, 일부 유아는 어망을 만든다. 어망을 만드는 유아는 큰 원을 만들고 미끼를 만드는 유아는 원 중간에 서 있다. 게임 시작: 유아는 동요를 읽으면서 게임을 하고, 어망을 읽으며 작은 물고기를 잡으러 왔을 때, 물고기로 분장한 유아는 틈을 찾아 헤매고 사방으로 도망쳤다. 게임이 반복되면서 어린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지키라고 상기시킨다.

(1) 즉 어린이들이 그린 연못 범위 내에서 뛰고 있다.

(2) 마지막 "빨리 헤엄쳐야 달릴 수 있다.

(3) 달리기는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2, 교사 시범동작 < P > 선생님은 동요를 하면서 동작을 한다. 유아는 동요를 하면서 선생님을 따라 동작을 한다. )

3, 잡힌 유아는 물고기를 잡을 때까지 더 이상 게임에 참가할 수 없다. 제 2 차 게임은 유아에게 배역을 바꾸게 하고, 게임은 계속하게 하며, 교사는 유아가 게임을 장악하는 상황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를 적절히 증가시킨다. < P > 행사 연장: 유아를 집으로 돌려보내고 엄마와 함께 작은 물고기를 그물로 잡는 게임, 또 어떤 좋은 놀이가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소반 게임 교안 3

1, 교육가치 < P > 쥐잡는 게임은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유아드릴, 달리기, 피신 기술을 향상시키고 유아의 큰 근육군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유아의 신체의 유연성, 민첩성, 빠른 반응능력을 단련하며 유아공조협력의 의식을 키울 수 있다. < P > 2, 전통놀이 < P > 교사와 유아가 손을 잡고 큰 동그라미로 서서' 쥐우리' 를 만들고, 3 ~ 5 명의 유아가 큰 동그라미에 서서' 쥐' 를 연기한다. 쥐우리' 역을 맡은 유아는 손을 잡고 동요를 읽고,' 쥐' 역을 맡은 유아는' 쥐우리' 주위를 파고들었다. 찰칵 하는 소리를 읽을 때,' 쥐우리' 역을 맡은 유아는 즉시 손을 내려놓고 쪼그리고 앉았다. 쥐우리 안에 있는' 쥐' 는 붙잡혀 잡힌 유아공연 프로그램으로 큰 원 위에 서서' 쥐우리' 를 만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쥐명언) 게임은' 쥐' 가 모두 잡히고 일부 캐릭터를 교체하고 게임이 다시 시작될 때까지 계속된다. < P > 3, 혁신놀이 < P >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쥐' 역을 맡은 유아는 머리 장식을 하고' 쥐케이지' 역을 맡은 유아는 시계 방향으로 동요를 읽으며 원을 돌아다니며' 쥐' 드릴의 난이도를 높인다. 또한 모래주머니를' 음식' 으로 배치하고,' 쥐' 가 한 번에 한 개의 모래주머니만' 음식' 으로 삼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꺼낸' 음식' 을 옆에 있는' 음식' 광주리에 넣을 수도 있다. < P > 어린이 노래 첨부: < P > 쥐쥐쥐쥐나쁜 것, 음식을 훔쳐 쌀을 훔쳐먹다. 우리는 쥐 새장을 만들고, 찰칵 소리를 내며 너를 잡았다. 소반 게임 교안 4

활동 목표:

1,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몸을 충분히 운동하고 신체의 조화를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2, 행사 중 동료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행사 준비:

손에 작은 타이어 하나; 봉제 강아지, 새끼 고양이, 토끼; 빨강, 녹색, 작은 원반. < P > 행사 과정:

1, 작은 운전기사가 운전합니다. < P > 1, 오늘 날씨가 참 좋으니 같이 소풍 갑시다.

2, 이제 우리는 주차장에 왔고, 우리는 차를 몰고 소풍을 갔고, 모두가 차를 한 대 찾았다.

차에 응원 (4 륜), 화이팅.

3, 자동차가 곧 출발할 것이니, 우리 소풍 가자, 너희들은 우리가 어디로 놀러 가는지 말해라.

(1) 차, 삐삐, 차를 몰고 * * (세 번)

(2) 우리는 * *, * *, * * * * 에 갔다. < P > 2. 작은 운전기사 재간이 크다.

1, 빨간불 정지청신호 < P > 신호차 행진

(1) 지금 저는 경찰입니다. 여기 서서 교통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운전합니다. 빨간불이 켜지는 것을 들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청신호가 켜지는 것을 들었는데, 당신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선생님은 경찰이 되어 교통말을 지휘하신다.

(2) 아까 경찰이 빨간불, 청신호, 귀를 몰고 듣는 소리를 들었는데, 지금 경찰 아저씨의 손에 무엇이 있는지 보세요. 빨간불 청불, 눈은 잘 보고, 빨간불은 빨리 멈추고, 청등이 빨리 갑니다.

(3) 유아들이 교사 곁으로 모이고, 때로는 우리 차가 도로에서 운전을 할 때도 있고, 길에서 천천히 운전해야 할 때도 있고, 때로는 우리 차가 고속도로 위에 있을 때도 있고, 고속도로 위에 있는 우리 차는 빨리 운전해야 한다 ~ (지휘자를 듣고 고속도로나 고속도로로 운전하면 빠르거나 느리다. )

2, 동물집에 손님으로 이동

지정된 방향으로 이동, 작은 동물집에 손님으로 이동

고양이 집에 손님으로 이동, 생일 축하 노래

를 불러 토끼집에 손님으로 이동, 토끼 착한 노래

를 불러 강아지집에 손님으로 이동

3 그들은 일부러 두세 마리씩 만나고, 때로는 몇 명의 어린이들이 동그라미 주위를 기어다니고 있다. 그때마다 나는 땅이 더럽고 아무 데나 기어갈 수 없다는 것을 그들에게 일깨워주어야 한다. 그들은 항상 매우 실망한 모습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후 저는 항상 생각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하는 게 맞나요? 이것은 아이들의 즐거움이다! 아이들의 즐거움을 만족시키기 위해, 나는 종종 그들을 무용실로 데리고 가서, 그들이 마음껏 자유롭게 기어오르는 동안 즐거움을 찾게 하였다. 기어오르는 동안 나는 아이와 융합되어 아이에게' 뒤로 기어오르라' 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전체 활동이 상황을 관통하고, 유아는 작은 거북이를 연기하며, 거북이 엄마의 지도하에 게임을 하면서 뒤로 물러나고 기어가는 능력을 배운다. < P > 활동 목표

1, 손발에 무릎을 꿇고 기어가는 연습과 드릴, 점프 등의 동작.

2, 두려운 여러 가지 방법을 탐구하여 동작의 조화성과 민감성을 높이다.

3,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것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아가는 심리적 자질이다. < P > 중점 난점 < P > 행사 중점: 손발에 무릎을 꿇고 뒤로 기어가다.

활동의 어려움: 아이들은 신호를 듣고 게임을 할 수 있다. < P > 행사 준비 < P > 음악, 작은 성, 매트, 거북이 가슴 장식, 타이어. < P > 활동 과정

1, 워밍업 운동 < P > 1, 음악 재생, 교사가 유아를 이끌고 체조를 한다.

2, 교사는 거북이 엄마를 연기하고, 유아는 작은 거북이를 연기하며 큰' 초원' 앞에 왔다.

선생님: 거북이들, 우리는 어떻게 잔디를 건너요?

3, 요약: 작은 거북이들은 잔디를 오를 수 있다. < P > 둘째, 크롤링 방법 탐색

1, 다양한 크롤링 방법을 자유롭게 탐색합니다.

2, 몇 명의 유아사범에게 어떤 크롤링 방법과 빠르고 편안하게 유아를 지도해 달라고 부탁한다.

3, 두 손으로 무릎을 꿇고 기어다니는 유아에게 시범을 보여 주세요. 교사 요약: 이 작은 거북이는 양손으로 무릎을 꿇고 기어다니는데, 이렇게 하면 빠르고 편하다.

4, 음악 재생. 거북이 어머니는 작은 거북이를 이끌고 기어가는 연습을 하신다. < P > 셋, 게임: 성 찾기

1, 여러분, 앞에 성이 있는데 놀러 갈래요? 작은 거북이가 기어오르는 능력이 가장 크다. 오늘은 어느 쪽보다 작은 거북이가 먼저 성에 도착할 수 있다.

2, 여러분은 길을 따라 경기를 해야 합니다. "잔디밭을 오르고 동굴을 뚫고 강을 건너 언덕을 오르십시오.-언덕을 오르십시오.--------------------------성에 도착합니다

3, 유아대회, 교사 기록

4, 요약 시상. < P > 4, 긴장을 풀고

1, 방금 기어가는 동안 어떤 어려움을 겪었습니까?

2, 음악을 듣고 매트 위에 누워서 긴장을 풀고 활동을 끝내세요. < P > 교학반성 < P > 이번 행사는 모두 게임으로 전말을 관통하는 행사여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았다. 아이가 뒤로 기어가는 연습을 할 때, 나는 한 아이가 무릎을 꿇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아이와 교류할 때, 나는 바로 이 점을 지적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발견하여 고치도록 했다. < P > 성공적인 체육활동은 유아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이다. 교사는 활동을 설계할 때 먼저 생각해야 한다. 이 행사가 유아에게 어느 정도 개선될 수 있는지, 행사 중에 빛을 발할 수 있는 모든 하이라이트를 포착할 수 있다. 모든 어린이에게 집중하고, 개별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모든 아이들이 활동에 더 잘 참여하고, 활동의 기술 기교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네, 우리가 손발을 놓고 아이들에게 격려를 많이 해주면, 진정으로 유아를 활동의 주인으로 삼는다면, 유아의 스포츠 활동 참여에 대한 열정은 반드시 풀릴 것입니다. 소반 게임 교안 6

행사 목표:

1, 각종 상자와 보조재료로 다양한 집을 창조적으로 건설할 수 있어 제공된 자료에 따라 자유롭게 분담하고 협력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에서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으며, 유아의 손조작 능력과 상상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3, 작은 동물들이 겨울집을 짓도록 기꺼이 도와주고, 어린 아이들이 작은 동물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이벤트 준비:

1, 지식 경험 준비: 이미 구축 관련 경험이 있습니다.

2, 물질적 재료 준비: 다양한 크기, 모양이 다른 상자, 다양한 동물.

3, 환경 준비: 개방적이고 안전한 장소.

행사 과정:

1, 유아들이 동물을 위해 집을 짓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유아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유아의 상상력, 창의력 향상.

지도 요점:

(1) 교사들은 유아들에게 서로 다른 건설 방법으로 작은 동물 집을 짓도록 독려했다.

(2) 게임 테마에 따라 다양한 소재 스펠링, 랩 등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봅니다.

(3) 교사는 나머지 게임 자료를 정리하고, 클래스별로 깔끔하게 배치하고, 장소를 정리하라고 경고했다.

3, 게임 종료.

(1) 사제 * * * 작은 동물들을 위해 지은 집을 함께 참관하고 작은 동물을 집으로 데려다 준다.

(2) 건설 상황에 따라 요약하면 행사가 끝난다. "작은 동물" 은 햇빛 아래서, 집 옆에서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추고, 게임을 한다. 소반 게임 교안 7

목표:

1, 학습 사물 1 ~ 2 가지 특징 분류.

2, 주변 사물을 자발적으로 관찰하고 주변 사물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3, 성공의 자부심을 경험하십시오.

초점: 하나 또는 두 개의 기능 분류를 배웁니다. < P > 어려움: 주변 사물을 자발적으로 관찰하고 주변 사물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준비: 각양각색의 주름지, 장난감

과정:

1, 색깔로 친구를 찾는다: 유아는 각양각색의 쪽지를 들고 교사의 신호를 듣고 친구를 찾는다. 같은 색깔의 쪽지를 가진 유아들이 모여 쪽지를 흔들며 "x 색, 찾아라 < P > 2. 누가 가져갔는지 보세요. 유아는 교사의 지시에 따라 주변에서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물건을 찾고, 교사는 유아의 개인발전 차이에 따라 적절한 지시를 내립니다. 놀이를 시작할 때는 단일 특징에 따라 물건을 가져가야 하는데, 나중에는 점차 난이도를 증가시켜야 한다. 예를 들면 붉은색, 동그란 것. < P > 셋, 뭐가 없어졌어요: 책상 위에 몇 가지 물건을 놓고, 유아는 눈을 감고 한 가지 물건을 가져가고, 눈을 뜨고 무엇이 없어졌는지 보세요. 교사는 유아의 파악 상황에 따라 난이도를 적절히 증가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물품 수를 늘리고 유아가 변화를 발견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 P > 연장: 유아에게 집에 가서 장난감에 친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어떤 것이 같은 색이나 모양인지. 소반 게임 교안 8

교안 목적:

1, 유아의 섬세한 동작의 조화성 개발, 찢기, 굽기, 뒤집기, 살포 등 여러 가지 기술을 배우려고 합니다.

2, 아이들은 모래를 놀 때 안전에 주의한다.

3, 모래를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4, 바베큐 방법에 대한 예비 이해.

5, 동료,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 P > 교안 준비:

1, 모래더미, 바비큐 사진.

2, 통.

교안 과정:

1, 교사가 유아에게 사진을 보여줌으로써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 P > 선생님은 "얘들아, 신장 바비큐 미식축제가 열렸다고 들었는데 맛있는 게 많대요?" 라고 말했다. 보세요, 이게 뭐죠? (양고기 꼬치) 그것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유아답. 일련의 바비큐 물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