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방은 예의를 말하고, 에세이는 성실을 말한다
모방은 예의를 말하고, 에세이는 성실을 말한다
1. '공손에 대하여'라는 글을 써서 '성실에 대하여'라는 작문을 쓴다
중국에는 '군자는 남에게 기품을 잃지 않고, 결코 남에게 패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다른 사람에게 말을 잃습니다." 고대 속담은 도덕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며, 무례하거나 무례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다른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예의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Shuo Yue Quan Zhuan"에는 Niu Gao가 노인에게 길을 물었고 그는 말을 타고 "이봐, 노인! 물어보고 싶은데 초등학교는 어디로 가야하지?" 그 노인은 그에게 지시를 내리지 않았을 뿐 아니라, 오히려 그를 "무모한 놈"이라고 화를 내며 꾸짖었습니다.
잠시 후 악비도 이곳에 왔다. 그는 먼저 등자에서 내려 말에서 내린 뒤 앞으로 나서며 “죄송하지만 지금 검은 말을 탄 사람을 보셨나요? 그 노인은 악비의 공손함을 보고 참을성 있게 그에게 길을 안내해 주었습니다. 이는 "공손함은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무례함은 사람을 미워하게 만든다"는 속담과 같습니다. 어느 날, 한 젊은 여성이 버스에서 내리는데, 그녀의 긴 치마가 객차의 페달에 질질 끌리더니 뒤따르는 초등학생이 밟혔습니다. 그 젊은 여성은 뒤를 돌아보며 아이가 재빨리 발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말했다: "미안해요. 치마를 더럽혔어요."
젊은 여성은 웃으며 "상관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논쟁을 피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갖추면 사람들 사이에 이해의 다리가 생기고 갈등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Master Zhu는 20년 넘게 Zhou 총리의 머리를 잘라왔습니다.
한 번은 면도를 하던 중 주 총리가 기침을 했고 얼굴에 작은 상처가 생겼다. 주 총리는 그를 위로하며 말했다: "나는 당신을 비난할 수 없습니다. 기침을 하고 당신에게 인사하지 않은 것에 대해 나는 비난합니다. 다행히 당신은 빨리 칼을 피했습니다!" 주 총리는 총리의 말을 듣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아하고 친절하며 관용적인 언어는 사람의 마음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생각과 정서, 문화적 성취도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늘 다른 사람과 교류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갖추는 법을 배우고 예의바른 언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더욱 화목하게 만들고 사회 생활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예의를 바탕으로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
성실은 금입니다
성실은 사람의 삶과 공부,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 사람이 성실성을 잃으면 사회에서 자리를 잡을 수 없습니다.
문자 그대로 '무결성'이란 정직함과 신뢰성을 의미합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다”고 말했다. 따라서 '성실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도덕적인 문제이고, 사람이 사회에 정착하기 위한 기반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장경제 사회에서는 도덕성과 이해관계가 인접해 있는 경우가 많다. 사람이든 장소이든 도덕을 중시하고 성실을 중시하는 사람은 오히려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 도덕적으로 비난을 받고 법에 따라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인 경제적 이익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정직의 중요성에 관한 한, "정직은 금이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부단한 노력 끝에 마침내 '아름다움', '성실', '돈', '건강', '똑똑함'이라는 아주 중요한 것들을 손에 넣은 사람이 있다. ". 유용한 것들. 그는 강을 건너기 위해 배를 탔는데, 배에 실을 수 있는 짐을 너무 많이 싣고 있었기 때문에 배가 강에 가라앉을 뻔한 나머지 절망에 빠져 절절한 마음을 품었습니다. 그가 착륙했을 때, 그에게 성실성이 없었기 때문에 아무도 그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큰 고통을 겪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신뢰가 깨진 경험도 있습니다. 한번은 장멍판과 나는 <셜록 홈즈> 한 권을 빌려 이틀 안에 돌려주기로 합의했다. 그런데 보름이 지났는데도 그는 아직도 책을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그가 나에게 그것을 요구했을 때에만 나는 그것을 그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저는 나중에 후회하고 다시는 약속을 어기지 않고 정직하고 믿음직한 착한아이가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늘 밤에는 수업을 보충할 거예요. 반쯤 걸은 후에 나는 읽은 책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책을 가지러 학교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도중에 후춘위(Hu Chunyu)를 만났습니다. 우연이었는데 그녀도 책을 가져가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녀도 그것을 얻도록 돕기로 동의했습니다. 교실에 도착해서 책을 집어들었을 때 나는 의식적으로 후춘위의 자리로 걸어가서 그녀의 자리를 집어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신용을 잃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후춘위에게 책을 건네주고 그녀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약속을 지키는 기쁨도 맛보았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정직은 금이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돈보다 정직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약속을 어기면 친구를 잃게 됩니다. 잃어버린 것은 돈만이 아니라 모든 것입니다! 그는 빈민이 될 것이다!
정직성은 한 순간에 사라질 수 있지만, 얻으려면 수년, 심지어 수십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회사가 정직하지 못하면 파산하고, 사람이 정직하지 못하면 인생에서 거의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아! 정직은 금이다. 성실함을 잃지 마세요. 잃어버리면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렵습니다!"라고 말하세요.
성실함은 사람들의 황폐한 마음에 피어나는 난초입니다. 청량한 차는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청렴은 시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내는 강력한 노래입니다. 청렴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자 일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정직함은 금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가장 민감한 신경을 건드릴 수 있으며 모든 생명체에게 끝없는 심장 램프를 밝힐 수 있습니다.
3. 성실에 대한 250자 에세이 공손함을 말하는 구조를 모델로 삼으세요.
정직성은 과학 연구의 기초입니다.
과학 연구의 첫 번째 요소는 정교한 도구, 성숙한 이론 또는 실험실에서 얻은 자금이 아니라 과학 종사자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과학과 진실에 대한 헌신입니다. 의술을 행하기 전에도 신성불가침한 일입니다. 그러한 사이비 학문이나 가짜 과학에 비하면 브루노는 지동설을 주장하고 교회에 투옥되어 8년 동안 박해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과학과 진리에 대한 그의 충성심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모든 과학연구자들이 자신의 서약을 지키고 모든 연구를 정직하게 수행하며 사기를 저지르지 않는다면, 비로소 우리는 참으로 효율적인 과학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조국을 위해 더욱 충격적인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성실성은... 우리는 약속하고, 순종하고, 동의하고, 신뢰하며, 모든 사소한 일에 상호 성실과 상호 신뢰의 사고방식으로 맞서면 성공할 것입니다! 성실하기 때문에 성취됩니다.
4. '정의에 대하여'라는 글을 활용하여 '성에에 대하여'라는 작문을 쓴다
중국에는 '신사는 남에게 우아함을 잃지 않고, 결코 남에게 잃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다른 사람에게 말을 잃습니다." 고대 속담은 도덕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며, 무례하거나 무례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남을 예의바르게 대하고 예의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Shuo Yue Quan Zhuan"에는 Niu Gao가 노인에게 길을 물었고 그는 말을 타고 소리쳤습니다. "야, 노인! 물어보고 싶은데, 어디 있니?" 작은 학교 운동장에 가시나요?" 노인은 그에게 길을 알려주는 대신 화가 나서 그를 "무모한 놈"이라고 불렀습니다. 잠시 후 악비도 여기에 왔는데, 먼저 등자에서 내려 말에서 내려 앞으로 다가와 경의를 표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방금 검은 말을 탄 사람을 보셨나요? 그 노인은 어느 쪽으로 가고 있었나요?" 남자는 악비가 매우 공손한 것을 보고 물었다. 그래서 그는 참을성 있게 그에게 길을 보여주었다. "공손하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무례하면 짜증이 난다."라는 속담과 같습니다.
어느 날 한 젊은 여성이 버스에서 내리는데, 자신의 긴 치마가 객차의 페달에 질질 끌리더니 뒤따르던 초등학생이 뒤를 돌아보았다. 그러자 아이는 재빨리 발을 들고 "미안해요, 제가 치마를 밟아 더럽혔어요"라고 말했고, 젊은 여성은 "괜찮다"고 웃으며 말문을 열었다.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갖추면 사람들 사이에 이해의 다리가 생기고 갈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주 사부는 20년 넘게 주 총리의 머리를 잘라왔습니다. 한번은 면도를 하던 중 주 총리가 기침을 했고 얼굴에 작은 상처가 생겼습니다. 주 총리는 그를 위로하며 말했다: "나는 당신을 비난할 수 없습니다. 기침을 하고 당신에게 인사하지 않은 것에 대해 나는 비난합니다. 다행히 당신은 빨리 칼을 피했습니다!" 주 총리는 총리의 말을 듣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아하고 친절하며 관용적인 언어는 사람의 마음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생각, 정서, 문화적 성취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늘 타인과 교류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법을 배우고 예의바른 언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더욱 화목하게 만들고 사회 생활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교양 있고, 예의 바르고,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에세이
오늘 졌다고 해서 실패자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내일 다시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돈을 잃더라도 당신은 실패자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삶의 가치는 지갑에 없기 때문입니다.
문명을 잃으면 완전한 실패자가 된다. 인간 존재의 진정한 의미를 상실했기 때문이다.
문명은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포괄합니다. 주요 기능은 첫째, 개인의 도덕적 완전성을 추구하고, 둘째, 공공 이익과 공공 질서를 수호하는 것입니다.
문명 예절을 얘기하다 보니 한 가지 이야기가 떠올랐다. 한번은 레닌 동지가 아래층으로 내려가던 중 계단의 좁은 통로에서 위층에서 물통을 들고 있는 여성 노동자를 만났습니다. 그 여성 노동자는 레닌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뒤로 물러서서 길을 비켜갔습니다. 레닌은 그녀를 멈춰 세우고 말했습니다.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은 이미 짐을 반쯤 가지고 왔고, 나는 지금 빈손입니다. 먼저 가십시오." 그는 매우 큰 소리로 "제발"이라고 말했습니다. 친절한. 그런 다음 그는 벽에 기대어 여직원에게 아래층으로 내려가기 전에 위층으로 올라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이것도 문명화된 예절의 반영이 아닐까요?
여기서는 위대한 사람들의 예를 너무 많이 제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는 쉽게 착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명과 예절은 위대한 사람들과 유명인만이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우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명화되지 않은 말과 행동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거나 문명의 요구 사항을 실천하더라도 위대한 사람이나 유명인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에게는 도덕적 거물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사람들의 집단도 필요합니다.
한 사회의 문명과 문명의 수준은 그 사회와 국가의 문명 수준을 반영할 수 있다. 사람이 사회 문명을 따르지 않으면 그 사람의 이미지에 조금씩 영향을 미치게 되고, 국가의 명성이 크게 훼손되었습니다. 청나라 때 장관 리훙장이 러시아를 방문하고 있었는데, 공공장소에서 그의 나쁜 버릇이 터져 여기저기서 침을 뱉었고, 이는 외국 기자들에 의해 크게 과장되고 조롱되어 중국인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사회문명을 따르지 않는 것에 대한 역사적 교훈이다.
공공문명은 사회적 의식의 발현이고, 공공문명은 개인의 도덕적 수양 수준에 기초한다.
누군가가 자신의 문명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좋은 공공 문명을 가질 수 있을까요? 습관! 개인의 문명과 예의는 뿌리이자 기초입니다. 사람들이 좋은 공공 문명을 갖고 싶다면 자신과 주변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루쉰 선생은 “중국이 세계에서 경쟁하려면 우선 사람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모든 것은 사람이 세워진 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인간의 문명수련은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개선해야 하는 것이다. 개인 수련을 향상하려면 먼저 공부에 전념해야 하며 인지 수준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인지 수준이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면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게 됩니다. 악한 것이라면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로잡아야 하고 위반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의 양심을 가지고 자신의 말과 행동이 모두 도덕적 기준에 부합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러면 수련이 완성될 것이다. 고대인들은 사물의 탐구, 지식, 성실, 올바른 마음, 수양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은 사회적 공정성과 문명화를 촉진하는 기초가 될 것입니다.
사회의 문명화된 분위기는 그 사람에게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왜 이말을하는거야? 유럽이나 일본에 가본 후 직접 경험한 학생들도 있을 것 같아요. 큰 일을 말하지 말고 길 건너기 같은 작은 일만 보세요. 빨간불이 켜져 있는 한, 도로에 차가 없더라도 외국인은 절대 길을 건너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반드시 준수되어야 할 공정하고 문명화된 규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누가 빨간불을 악랄하게 달릴 것인가? 이것이 바로 사회적 분위기의 힘이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면 우리 스스로 시작하지 않는다면 이런 사회적 분위기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한 기자가 노벨상 수상 과학자에게 "교수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어디서 배웠나요?"라고 묻자 "유치원 때. 거기서 평생 유익한 것을 배웠어요." , 예를 들면 친구들과 좋은 것을 나누는 것, 겸손한 것, 먹기 전에 손을 씻는 것… 우리 주변에서 작게 시작하세요. 문명화된 습관을 기르고, 문명의 개념을 의식 수준에서 무의식 수준으로 옮겨 문명이 우리의 모든 움직임에 스며들게 하십시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문명 예절 교육을 받아왔고, 많은 반 친구들이 문명 예절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그런데 캠퍼스 여기저기에 버려져 있는 도시락과 음료수병, 그리고 일부 학생들의 욕설을 들으면 어찌 가슴이 아프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모두 "언어의 거인이자 행동의 난쟁이"입니까?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왕수인(王守仁)은 “지(智)는 행위의 이념이고 행위는 알기 위한 노력이며, 지식은 행위의 시작이고 행위는 지식의 완성이며, 지식과 행위는 행위이다”라고 말했다. 하나의 실체와 하나의 노력은 행하지 않고는 알 수 없다." 우리는 문명을 받아들인다. 예의 교육을 실천하는 데 인색하거나 심지어 그 반대까지 한다면, 이것이 사회 교육을 전혀 받지 못하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겠는가! 그러므로 우리가 사회문명을 실천하려면 '지행일치'를 힘쓰고, 말과 행동을 힘쓰며, 미개한 행위에 작별을 고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사회의 문명 수준이 높지 않다고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자신의 힘이 너무 약하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다고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빵에 이스트가 거의 없지 않나요? 그러나 이 약간의 누룩만으로도 빵이 부풀어 오른다. 우리 학생들 각자는 이 시대의 효모가 되어야 하며, 자신의 효소가 이 사회에서 합당한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급생 여러분, "새 세기, 새 시대, 새 나라, 새 문명"을 실천합시다. 문명이 종이에만 나타나게 하지 말고, 문명이 활성화되도록 하십시오. 우리, 문명은 어디에나 있고, 우리가 문명의 주인이 되어 "문명이 나와 함께 걷자"!
6. 구성 : 정직과 신뢰에 대해 이야기하기 (논의에는 600가지 전통적 미덕이 포함되어 있음)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도덕교육과 인격수양에 중시하는 민족이었다. . 달콤한 미소, 끈질긴 추구, 위안이 되는 관용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미덕을 찬양하는 노래의 음표에 합쳐졌습니다.
수천년의 문명 예절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문명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항상 도덕적 수양과 문명적 예절을 중시해 왔으며 오랜 전통적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티켓. 문명화된 에티켓 어디서나 볼 수 있고 주변의 작은 일에서도 자주 발생하지만 우리는 이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문명화된 덕목을 실생활에 접목시켜야 합니다.
한때 많은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나는 그 삼촌들과 이모들에게 인사도 하지 않고, 없는 것처럼 무시했습니다. 어머니는 그런 저의 모습을 보고 재빨리 "삼촌들과 이모들에게 안부 전해주세요." 이모들!" 나는 막연하게 말했다. 나는 "안녕하세요, 삼촌, 이모님"이라고 부르고 베란다로 돌아와서 계속해서 내 일을 했습니다. 어머니는 내가 내키지 않는 것을 보시고 다가와서 꾸짖으셨습니다. 나는 어렸습니다. 그때는 제가 틀린 게 아니라고 느껴서 몇 번이나 어머니께 말대꾸도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의 훈련에 조금 화가 나서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눈물이 흘렀다면 이 사건을 통해 나는 깨달았습니다. 문명화되고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손님을 보면 인사하십시오. 동시에 문명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작은 것부터 나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겸손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낯설기도 하고 친숙하기도 한 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표면적으로는 단지 '종이 위에서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인생에서 반드시 큰 일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생은 뭐든지 할 수 있어요.
앞으로 나아갈 길은 이미 열렸어요. 이제부터 우리 캠퍼스를 아름답게 꽃피우세요. 계속해서 우리 사회가 문명의 불꽃을 터뜨리게 합시다. 문명과 미덕이 손을 잡고 손을 잡도록 합시다!
7. 성품, 정직, 신용, 믿음, 예의, 예의
예의와 성실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은 예의와 신뢰의 나라로 알려져 있다.
읽고 쓰는 능력과 정직성은 개인 행동의 기준이자 법의 기초입니다. Mingli는 예의를 이해한다는 뜻으로 문명화되고 예의바르다는 뜻입니다. 예절은 한 나라와 민족이 사회생산양식과 사회생활양식을 유지하기 위해 정한 가장 기본적인 행동강령으로, 한 나라와 민족의 도덕적 품성과 사회발전을 반영한다. 모든 사람이 좋은 예절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개인의 일종의 외적인 아름다움이며, 이는 사람이 국가에 대해 우아한 기질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반영되며 전체 국가 스타일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현대 사회생활에서 예절과 예의는 사회와 타인에게 행복과 화합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랑이 넘치는 환경을 조성하여 우리 자신에게도 행복과 따뜻함을 가져다 줍니다. 오늘날 정중함과 예의는 투자 환경과 국가 이미지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욕하고 침을 뱉고 폐지와 흙을 버리는 행위는 표면적으로는 작은 일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국가의 이미지, 도시의 이미지, 그리고 대외 개방 과정과 현대화. 예의와 예의가 가득한 도시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자신감을 줄 수 있지만, 예의와 예의가 없는 도시는 아무리 시설이 좋아도 질서가 유지될 수 없습니다. 예절과 예의는 개인의 이미지, 도시이미지, 시민의 자질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회의 문명화 정도를 어느 정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시민도덕건설 실시요강』은 명리를 기본도덕규범의 하나로 간주하고 있으며, 이는 국민의 염원을 반영하고 우리나라가 새로운 모습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데에도 필요한 것이다.
성실성이란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약속을 이행하고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성실성은 도덕적 건설의 기초이자 모든 도덕성을 유지하기 위한 전제조건입니다. 정직성은 품격이자 품질과 능력이며, 사회 활동에 있어 무형의 자본입니다. 비즈니스 거물들은 모두 정직함으로 시장을 승리합니다. 정직과 신뢰는 시장경제의 본질적인 요구사항이자 현대문명의 초석이며, 이는 개인의 생존과 국가발전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시장경제는 신용을 요구하고, 시장경제는 신용이 있는 사람에게 보상을 주기도 하지만 신용이 없는 사람에게는 처벌을 가하기도 합니다. 시장경제가 발달할수록 정직과 신뢰가 요구됩니다. 신용은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여권입니다. 정직과 신뢰성은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명성은 개인이나 기업의 무형의 부일 뿐만 아니라, 한 지역, 심지어 국가 전체의 무형의 부이기도 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세계를 통틀어 부정직한 사람은 오래 살아남을 수 없고, 부정직한 기업은 발전하고 성장할 수 없으며, 부정직한 나라는 번영할 수 없습니다.
밍글리와 청렴함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의를 아는 사람은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은 예의와 예의를 이해하는 사람이기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가 WTO에 가입한 후 청렴성 문제는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민족의 이미지와도 관련됩니다. 현대문명을 건설하고 예의와 성실의 윤리규범을 재건하며 WTO 규정에 부합하는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문명신용질서를 건설하는 것이 우리 앞에 최우선 과제입니다. 우리는 사회 전체에 문명화, 예의바름, 믿음직함을 위한 홍보와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사람들의 예의와 청렴의식, 공중도덕을 강화하며, 공민의 도덕적 품성을 함양하고 향상시키며, 의식적이고 자발적인 문명, 공손, 공손을 형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믿음직한 태도.
문명화되고, 공손하고,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으려면 자기 인식과 규칙이 모두 필요합니다. 완벽한 사회관리는 사회 전체가 문명화되고 예의바르고 신뢰받는 사회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지도자와 대중, 어른과 어린이 모두 규율을 지켜야 합니다. 교육, 법률, 행정, 여론 등의 수단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엄격한 감독 메커니즘을 형성해야만 예의와 성실이 모든 사람의 좋은 습관이 되고 사회 전체의 새로운 추세가 될 수 있습니다.
8. 정직하고 믿음직하며 교양 있고 예의바른 4급 에세이
사회가 빠르게 발전하는 오늘날 평범한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며, 평범한 사람들을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사람들을 좋은 습관으로 만드는가? 이 아름다운 세상에는 곳곳에 문명의 꽃이 피어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중학생들은 어떻게 착하고 문명화된 소년이 될 수 있을까요?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미개한 현상을 목격합니다. 어떤 중학생은 버스에 서 있는 노인들을 무시하고, 어떤 중학생은 큰 소리로 이야기하면서 때때로 한두 마디의 욕을 하고, 어떤 중학생은 욕설을 퍼붓습니다. 사소한 일로 큰 싸움을 벌이는 등 욕설을 퍼붓는 미개한 행위는 학교의 이미지와 정상적인 사회질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사소한 문제이고 언급할 가치도 없지만 알고 있나요?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삶의 모든 면에서 시작해야만 우리는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고 선하고 문명화된 청년이 될 수 있습니다. 교양 있고 착한 소년은 집에서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해야 하며, 부모를 공경하고 학교에서 일을 좋아해야 하며, 단결하고 친절해야 하며, 공공 장소에서는 부지런하고 검소해야 합니다. 공공 재산을 관리하고, 위생에 주의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질서를 준수하십시오.
사회에서 우리는 조국을 사랑하고 문명화되고 예의바르며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마음이 넓고, 정신적으로 건강하며, 부지런하고, 독립적이며, 혁신적인 '작은 주인'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이렇게 매 순간 단련하고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해야만 문명하고 착한 소년이 될 수 있습니다. 문명은 돌풍과 같아서 그 나쁜 습관을 부드럽게 날려버리고, 문명은 마치 벽과 같아서 사람들의 입이 욕을 하지 못하도록 막고, 사람들의 손을 때리는 것과 같아서 건강을 위협하고 세상을 오염시키는 모든 나쁜 습관을 쓸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문명은 어디를 가든지 행복과 기쁨, 평화를 퍼뜨릴 것입니다.
우리 동창들 "그냥 동창인 젊은이들이 전성기다" 우리 함께 일하자, 어릴 때부터 시작하고, 나부터 시작하고, 지금부터 시작하고, 나쁜 습관과 작별하고, 노력하자 "문명화" "착한 소년"이 되십시오. 모든 질병을 멀리하고 더 문명화되고 위생적이며 건강한 삶을 살아서 우리 집이 더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손을 잡고 문명의 꽃을 가져오고 캠퍼스에서 활동하며 비옥한 조국 땅에 꽃을 피웁시다! 연설이 끝났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친애하는 선생님, 친애하는 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날, 사회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평범한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며, 평범한 사람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고, 좋은 습관을 기르게 만드는 것은 바로 문명입니다! 이 아름다운 세상에는 곳곳에 문명의 꽃이 피어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중학생들은 어떻게 착하고 문명화된 소년이 될 수 있을까요?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미개한 현상을 목격합니다. 어떤 중학생은 버스에 서 있는 노인들을 무시하고, 어떤 중학생은 큰 소리로 이야기하면서 때때로 한두 마디의 욕을 하고, 어떤 중학생은 욕설을 퍼붓습니다. 사소한 일로 큰 싸움을 벌이는 등 욕설을 퍼붓는 미개한 행위는 학교의 이미지와 정상적인 사회질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사소한 문제이고 언급할 가치도 없지만 알고 있나요?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삶의 모든 면에서 시작해야만 우리는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고 선하고 문명화된 청년이 될 수 있습니다. 교양 있고 착한 소년은 집에서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해야 하며, 부모를 공경하고 학교에서 일을 좋아해야 하며, 단결하고 친절해야 하며, 공공 장소에서는 부지런하고 검소해야 합니다. 공공 재산을 관리하고, 위생에 주의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질서를 준수하십시오.
사회에서 우리는 조국을 사랑하고 문명화되고 예의바르며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마음이 넓고, 정신적으로 건강하며, 부지런하고, 독립적이며, 혁신적인 '작은 주인'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이렇게 매 순간 단련하고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해야만 문명하고 착한 소년이 될 수 있습니다. 문명은 돌풍과 같아서 그 나쁜 습관을 부드럽게 날려버리고, 문명은 마치 벽과 같아서 사람들의 입이 욕을 하지 못하도록 막고, 사람들의 손을 때리는 것과 같아서 건강을 위협하고 세상을 오염시키는 모든 나쁜 습관을 쓸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문명은 어디를 가든지 행복과 기쁨, 평화를 퍼뜨릴 것입니다.
9. 정직에 대한 연설
1.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존경을 받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 맹자 2. 장수는 오만해서는 안 된다. 오만하면 무례하고, 무례하면 남을 떠나게 하고, 떠나는 사람은 배반하게 된다. -- Zhuge Liang 3. 공손함은 교육받은 사람의 두 번째 태양입니다.
--헤라클레이토스 4. 공손함은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 Merimee 5. 공손함은 에어쿠션과 같습니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기적적으로 부딪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존슨 6. 매너가 없는 사람은 창문 없는 집과 같다. -- 위구르 속담 7. 사람이 예의바르면 안전하지만, 무례하면 위험해진다.
-- "의례서" 8. 문학에 정통하고 예절을 지키며 약속을 잡으세요. - 공자 9. 나라가 예우하면 나라가 잘되고, 집안이 예우되면 집안이 잘되고, 마음이 예우되면 몸이 잘되고, 평화로워지세요.
--Qing Yan Yuan 10. 예의바른 태도는 주로 자제의 표현이다. -- 에디슨 11. 어린이와 청소년이 습관으로 발전하려면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이 공손함이다.
--English Locke 12. 좋은 의도를 가진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프랑스 루소 13. 공손함은 예의바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공손하게 대접받는 사람도 행복하게 만든다.
-- 프랑스. 멘데스 14. 예의 바르고 사려 깊은 것은 비용이 들지 않지만 무엇보다 가치가 있습니다. -- 스페인. 세르반테스 15. 평화적 폭력에는 법과 예의 두 가지가 있다.
--독일 괴테 16.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고의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더 중요한 것이 공손이다. --러시아 헤르젠 17. 사람이 무례하면 일어날 수 없고, 무례하면 일이 이루어질 수 없고, 무례하면 나라가 평화로울 수 없다.
--Xun Qing 18. 예는 하늘의 경이요, 땅의 의로움이며, 사람의 행위이다. -- Zuo Qiuming 19. 덕은 보석이다.
--존 로크, 영국 20. 예의바르다고 해서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지만, 무례하다고 해서 어리석은 것처럼 보일 때가 많습니다. --메이 란다오(Mei Landao) 사람을 고귀하게 만드는 것은 그의 성품이다.
——로렌스 자존심, 자기 인식, 자기 통제 이 세 가지가 고상한 삶의 영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선한 영은 남을 따뜻하게 맞아들이고 형제처럼 친하게 지내며, 악한 영은 남을 따뜻하게 맞아들이고 군인들을 해친다.
——Guan Zhong 다른 사람의 장점을 탐구하고 자신의 단점을 찾아보세요. ——프랭클린 당신이 자신을 존중하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존경할 것이고, 당신이 오만하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존중할 것입니다.
——주희 겸손은 빼놓을 수 없는 미덕이다. ——몽테스키외.
10. 성실과 문명적 작문 1급 작문
솔직히 말해서 꼬마 오리
Chen Ke
오래 전, in 깊은 정글 속에 닭과 오리를 대규모로 키우는 가족이 있습니다. 주인의 세심한 관리하에 닭과 오리가 조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닭과 오리들이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는데 주인이 먹이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음식을 던지던 중
주인의 금화 중 하나가 떨어졌습니다. 작은 오리가 그것을 발견하고 서둘러 달려가서 그것을 입에 집어넣었습니다.
얼마 후 주인님이 금화를 찾으러 오셨는데, 한참을 찾아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의 눈은 즉시 닭과 오리에게로 떨어졌습니다. 그는 닭과 오리에게 "누가 금화를 보았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화를 내며 "입을 벌려 하나씩 확인해 볼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금화를 뱃속으로 삼켰습니다. 주인은 입을 열었지만 금화를 찾지 못했다. 그는 “누가 삼켰나?”라고 화를 내며 금화를 찾을 때까지 매일 한 마리씩 죽이겠다고 말했다.
오리 새끼는 다시 오리 둥지로 달려갔고 너무 무서워서 꼼짝도 하지 못했습니다. 어미 오리는 걱정스럽게 다가와 물었습니다. "꼬마 오리야, 금화는 훔치지 않았지? 오리는 고개를 끄덕였다."
옆집 주인의 사악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너희 새끼들, 감히 내 금화를 훔쳐가며, 한 명씩 죽여버리겠다
!"
밤에 작은 오리는 배가 불편했지만 금화가 붙어 있다는 것을 알고 감히 말할 수 없었습니다.
다음 날, 오리 새끼는 죽어 있었습니다. 주인이 그것을 주워보니 뱃속에서 금화가 발견되었습니다.
주인은 오리의 부정직한 행동에 매우 화가 나서 오리를 고기 소스에 잘게 썰어서 음식과 섞어서 닭과 오리들에게 먹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