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요 전통 명언

여요 전통 명언

닝보 유명 인사

엄광

엄광의 생졸년은 아직 고증해야 한다. 동한 초년의 은둔자. 원래 성은 좡어, 후세 사람들은 한무제 유장을 피해 성을 바꾸었다. 하나는 존이고, 그의 이름은 자마름이다. 여요 사람. 그는 문학 직함이 별로 없어 유수와 함께 여행하며 왕망 벼슬을 거부했다. 건무 원년 (25), 유수가 즉위하고, 엄광은은 이름을 묻고, 다른 나라를 피난했다. 세 번의 약속 끝에 그는 낙양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그곳에서 그는 고문의사로 임명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푸춘산 (현재 저장동려현) 으로 물러난다. 향년 80 세로 천적산에 묻히다. 여요와 자계에는 현재 역사 유적이 있다. 예를 들면 엄자릉묘, 코흥산의' 질풍영원' 광장, 고향 비정. -응?

전택

전택 (170 ~ 243) 은 삼국 시대 오국의 한 관원이다. 덕윤이라는 단어. 닝보시 자진인. 대대로 농민이 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후에 효도를 배우다. 전 삼국전당, 무상서, 중서 중 첫 번째, 태자 예배, 경학, 역서에 정통한 바 있다. 나는 가이의' 진론' 을 손권에 강력히 추천하고, 고문 폐지를 주장하며 의리로 나라를 다스린다. 만년에 부처를 믿고, 집은 포셋이다. 지금은 자호 (일명 덕윤호) 의 옛터로, 집 뒷산은' 단풍' 이다. -응?

유 시

(28 1 ~ 356) 동진 시대의 천문학자. 중녕이라는 두 글자. 여요 사람. 명문족 출신으로 의사를 청하는 것도 좋지 않고 현인을 청하는 것도 좋지 않다. 동진 제 5 년 (330), 겨울부터 일태양위치까지 50 년마다 서쪽으로 이동 (현대측정은 7 1 년 8 개월) 하는 것을' 세차' 라고 한다. 이 발견은 앞으로의 천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하늘이 무한하다고 주장하고, 해와 달과 별은 자신의 법칙에 따라 운행하며, 이를 논박하고 하늘을 덮는다는 말을 반박한다. 그는' 안다론' 과' 지림' 의 저자이다. -응?

여세남

우세남 (558 ~ 638), 초당서예가. 부식이라는 단어. 자계시 사람. 남북조 때 벼슬을 하고, 수나라 때 신하, 집사를 맡다. 수이 우, 전 황문 시랑, Picea, 당나라 wude 4 년 (62 1) 진, 수여관 학사, 변경 sheren, 왕자. 정관원년 (627 년), 이세민은 왕위에 올라 문학가, 홍문관 학사, 태자 우서자, 비서감 등으로 임명돼 영흥군공으로 봉쇄됐다. 사직하고 윤 박사에게 육지를 수여하다. 사후에 소릉과 합장하여 링연각을 그려 예부 상서석을 드리다. 서예는 왕희지와 왕헌을 계승하여 외유내강을 물려받았다. 구양문의, 추 수량, 설기와 초당 사걸이라고 부른다. 전세한' 공자 당비' 등 석각이 있는데, 예를 들면' 제요',' 서략',' 필본론',' 학기' 등이 있다. 북당서지폐' 는 160 권이 있는데,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북당서지폐입니다. -응?

진창기

진장계 (68 1 ~ 757) 는 당대의 약리학자이자 처방학자이다. 명인을 생각하다. 개원년 (7 13 ~ 74 1) 경조부 삼원현 현위를 맡다. 동한 신농' 본초경' 이 보충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잔재가 적지 않아 본초 10 권을 편찬했다. 명대 이명진은 이 책이 "책이 부유하고, 일이 정밀하며, 줄을 잘못 세우고, 그윽한 것을 찾는다" 고 생각한다. 본초 이후 단 한 사람. " 나는 원서가 이미 잃어버렸다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또한, 그는 1 볼륨' 본초서' 와 3 권' 본초 해혹' 을 썼다. 한의학 처방학' 선, 통, 보보, 설사, 빛, 중, 미끄러움, 떫다, 건조, 습기' 10 제 처방약 분류의 창시자입니다. -응?

린부

린추 (967 ~ 1028), 북송 시인. 군대라는 단어를 지불하다. 닝보봉화 달리 황선촌. 항주인에 대해서는 제 1 권 252 면 항주' 린추'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응?

석호

석호 (1106 ~1194) 는 남송의 우승상이다. 스트레이트 워드 웽. 현인. 사오싱은 15 년 (1 145) 진사로 여요현, 온주 교수, 곽자 박사, 성학비서 등을 역임했다. 융흥 원년 (1 163), 정치 고문, 우승상, 추밀사, 편지 조딩, 이광무죄, 악비 억울한 옥옥옥옥이다. 이후 장준 등을 반대해 왕 등의 불법 공격을 받았다. 석춘 5 년 (1 178) 은 우승상으로 복직했고, 석춘 10 년 (1 183) 은 관원, 봉태포 사후에 회계군왕 월왕으로 봉쇄되어 충성에 뜻을 두다. 상서 유인물',' 주관 유인물',' 신선보' 그리고? 풍만록 및 기타 작품. -응?

장효상

장효상 (1132 ~1170), 남송사. 글자안국, 호림호거사. 현인. 사오싱 24 년 (1 154), 조정 시험 1 위, 닝보 제 1 수재로 불린다. 역대 비서, 성정자, 개인사인, 중서사인, 평강지사, 건강, 정부, 정부, 경남경북로 안복사, 선모각 직학사 등. 사후에 건강 (남경) 중산에 묻혔다. 벼슬을 할 때, 그는 장준북벌을지지하고 진회 독재에 반대했다. 그는 남송의 걸출한 시인이다. 낙부',' 호숫가시',' 호숫가집',' 고풍시' 등이 있다. -응?

예몽정

예몽정 (1200 ~ 1270) 남송관원. 자진은 서강이라고 한다. 닝하이둥 창고에서 재임하다. 성이 진이다. 여섯 살 때, 그녀는 친정에 따라 성을 바꾸었다. 남송자 원년 (1237) 에 국자감 우등생을 취득하다. 신주 (), 원주 (), 창주 (), 융흥 () 에서 3 년 (1262), 이사부 3 년 (1267) 을 역임했다. 그는' 서강집' 의 저자이다. -응?

황진

황진 (1213 ~1281) 은 남송의 관원이다. 단어 동쪽 머리, 그 씨 는 말했다. 자계인. 남송보 4 년 (1256), 진사. 그는 사관을 검열하여 푸저우 강서 등지에서 감옥을 올리고 저장동상평에서 차염을 보급한 적이 있다. 그는 성실하고 솔직하다. 송 () 이 죽은 후 주영향택산 (), 정해 (), 현현 () 등에서 은현 () 등에서 은거하여 뒷문으로 돌아가 문걸 () 선생과 결혼했다. 영종 () 이종 () 양조 () 나라 사지 () 의 편찬에 참여하다. 그는 이학' 인심 즉도',' 마음 즉도' 의 관점을 비판하고, 노란' 일지폐',' 고금 노트',' 진무수 사전',' 예기 집주',' 춘추노트 집주' 등을 포함한 동양 학파를 창설했다. -응?

왕응린

왕응린 (1223 ~ 1296), 남송학자. 단어 허우 보, 번호 쉔 닝, 후저 씨 라고 합니다. 현인. 남송 원년 (124 1), 진사. 역대 태상전 주부, 태주 총판관, 예부 랑관, 휘주 모두 알고, 인사부 시랑, 예부 상서. 감히 노여워하지 못하고, 재스도, 악의 힘은 여러 차례 비난을 받았다. 송 사망 후, 문을 닫고' 현혹학문희',' 우해',' 답통감',' 시 지리고시',' 심녕집',' 통감 지리고시',' 한지',' 3' 이 있다 그중 성자수정은 영향이 매우 커서 널리 퍼지고 있다. -응?

후삼성

후삼성 (1230 ~ 1302), 남송학자. 본명 손만, 서체, 자산수인삼, 그 가계 옆에는 고미가 있어' 매검' 이라고 불린다. 영해현 중호촌인. 남송보물? NB039? 4 년 (1256) 진사. 이전 Jizhou Taihe 웨이, cixi 웨이, 양주 강 수도, huaining 지사, 차오 및 기타 게시물. 덕? NB039? 원년 (1275) 은 치아 도막부에 입성한 후 자와의 불화로 귀국했다. 그는 일생동안 《통감》의 교정 작업에 힘썼다. 30 년 동안' 자노트' 294 권을 완성했는데, 여기에는' 통문지폐',' 주수원원고',' 통감 초등학교' 등이 포함된다. -응?

대표원

원초 작가 착용 (1244 ~ 13 10). 단어 잘 생긴 시작, 단어 쩡 보, 번호 위안 씨 이후. 봉화옥림인. 왕응린에게 배우다. 남송함천 7 년 (127 1), 진사. 디공랑 교수, 건강복 교수 등. 원병이 남쪽으로 내려가 옥상, 현현, 항주 등지에서 피난하여 견습생이 되고 물건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원지원 29 년 (1292) 봉화정양당 교사, 대덕 8 년 (1304) 신주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도서관에 돌아온 후, 나는 시를 읽고 끝까지 외울 것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서예에 능하며 산문은' 동남대문호 중 하나' 로 불린다. "송원집", "송사", "송문" 등이 있습니다. -응?

방효주

방효우 (1357 ~ 1402) 명나라 초학. 단어 Xizhi, 단어 xigu, 번호 Xun 의. 군웅성 선생과 정설선생이라고 불린다. 영해현 사람. 공부를 적게 하고, 명홍무 25 년 (1392) 한중정학당 교수를 수여하다. 문건 원년 (1399), 촉헌왕은 스승의 스승으로 초빙되어 수강학사로 옮겨져 태조태사공, 야오레, 문학박사 등의 직위를 맡고 있다. 문건 4 년 (1402), 연왕 초설병이 남경에 갇혀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나중에 주디는 그에게 던기를 위해 성지 초안을 작성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마복을 입고 효를 쓰고 성지를 거절하고' 연적 찬탈' 을 썼다. 주디는 노발대발하여 그의 10 가족 (학생 추가), 873 명의 피해자를 파괴했다. "순지재집" 과 "추아집" 이 있습니다. -응?

왕수인

왕수인 (1472 ~ 1529), 명대 철학자. 본명은 구름으로, 이후 수인, 쯔보안, 명양명으로 개명했다. 양명 선생이라고 불리다. 여요 사람. 명홍지 12 년 (1499), 진사. 형부와 병부 총감을 역임한 적이 있다. 유근 을 위반 하기 때문에, 융창 (이 구이 저우 xiuwen 카운티) 어떤 여관 에 강등되었다. 난징 (南京) 타이 pu 사원 shaoqing 후, 어사대 오른쪽 부도 검열. 그는 사병에게 영왕주의 반란을 가라앉히도록 지휘했고, 이 관원은 남경의 병부로 갔다. 고향인 여요로 돌아가 용천산 중천각에서' 양심' 에 대해 이야기하고, 야오강파 (일명 양명학파) 를 창설하였다. 강서 남안 () 에서 죽고 문성 () 에서 죽다. 사오싱란정에 묻히다. 왕양명은 중국 철학사의 주관적 유심주의의 대가이다. 그는 양명전서의 저자이다. -응?

여기

여기 (1477 ~? ) 명나라 꽃과 새 화가. 글자는 매우 정결하고, 호는 즐겁다. 현인. 명나라 홍치년 (1488 ~ 1505), 궁궐에 응모하여 금의도독으로 취임했다. 그의 그림은 변경조에 가까워서 남송화원의 풍격을 물려받았다. 그는 봉황 학 공작새 원앙 등을 그리는 데 특히 뛰어나다. , 생생하고 아름다운, 꼼꼼한 필기가 모두 뛰어나다. 경관 인물을 간작하다. 그는 당시 화원 화조화의 대표 작가 중 한 명이었다.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은 주로' 거북거산새',' 독수리새',' 설경화',' 쌍죽새',' 쌍용설해안' 등이 있다. -응?

범친

범진 (1505 ~ 1585), 명대 장서가. 글자는 맑고, 호는 동명이다. 현인. 명나라 jiajing 11 년 (1532), 학자. 역대 수행주 () 는 공부 원외랑 (), 원주 () 가 모두 알고 있고, 광서 참정 (), 푸젠 () 지방 감사사 (), 운남 우정사 (), 산시 좌정사 (), 부도검열 진 후, 병부 우시랑이 이직하여 귀국하다. 나는 평생 책을 좋아한다. 이후로 가정 40 ~ 45 년 (156 1 ~ 1566) 월호 서해안에 있는 주택 동쪽에' 천일각' 을 의미하는 도서관을 지었다. 그 장서는 명본지방지와 고록을 세인의 중시로 명대 저장동 제 1 장서라고 불린다. 400 여 년을 거쳐 이미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서관이 되었다. 범진의 저서는' 범사명 서지',' 연운물어',' 장복록',' 의례',' 조초충의록',' 명대 공훈서',' 고금 속담문' 등이다. -응?

용도

도살용 (1543 ~ 1605), 명대 문학가. 자장경, 자위진, 이름은 적수, 유천임산, 봉래선객, 홍보거사이다. 현인. 명나라 만리 5 년 (1577), 학자. 이전 yingshang 지사, qingpu 지사, 인사 이사, 의사. 소절에 구애되지 않고 시사에 탐닉하다. 고향에 돌아온 후, 나는 문학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가난했다. 도살룡은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특히 희곡 방면에서는 서화의 기초가 깊다. 그는 후응린 등과 함께' 명말 오자' 라고 불린다. 오색노트',' 우담화',' 수문노트',' 백우집',' 유천집',' 홍보집',' 관음시험' 등이 있다. -응?

주지유

주지위 (1600 ~ 1682) 명말 학자, 항청. 글자 루유, 호 순수. 여요 사람. 초창기에 육경을 정독하여, 여태껏 벼슬을 할 생각이 없었다. 청순치 2 년 (1645), 청병이 절강에 도착했다. 그는 각지에 가서 봉기군에 연락해서 사명산마을의 왕익을 지원했다. 순치 4 ~ 15 년 (1647 ~ 1658 정성공과 장창반청 이후 패배한 뒤 일본에 정착했다. 강희 3 년 (1664), 미토 영주 덕천 삼월이 그를 객석 교사로 초빙했다. 일본에서 20 여 년을 살다가 그는 중국의 예악 규칙 (예: 의류 제도, 예제, 관제 등) 을 소개하고 자신의 학술사상을 전수해 중일 양국의 문화교류와 우정에 큰 공헌을 했다. 문공 선생은 죽은 후 일본 자군현 대전향 서용산 기슭에 묻혔다. 순수선생문집',' 주순수문집',' 주시 순수담지' 등이 있습니다. 1982 년 5 월, 일중 문화교류협회와 주순수 선생추모회가 여요용천산에 주순수 기념비를 지었다. -응?

황종희

황종희 (16 10 ~ 1695) 는 명청시대의 사상가이자 사학자이다. 태충' 이라는 단어는' 덕병' 을 의미하며, 남뢰 () 라고도 하며, 이주 노인 () 이라고도 하며, 이주 () 씨라고 부른다. 여요황죽포인. 아버지 황준소, 임동당원, 위충현을 반대하여 조정의 큰 감옥에서 죽었다. 명나라 숭정 원년 (1628), 상경하여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당을 찔렀다. 그리고 남경에서 복사에 가입했다. 명태조가 죽은 후 고향 아이들을 이끌고' 세충영' 을 구성해 노왕항청 () 을 지지하고 병부 병부 총감 (), 좌부도 검열 10 년을 지지하였다. 실패 후 그는 은퇴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강의하고 책을 썼다. 황종희는 학식이 해박하고 저술이 풍부하다. 그는 천문학, 지리, 역법, 음악 방면에 모두 깊은 조예가 있는데, 특히 역사 방면에 저장동학파를 창립하였다. 황종희전집' 이 있고 대표작으로는' 방문이명',' 명유안',' 사명산지',' 남뢰문정' 등이 있다. -응?

장창수

장창수 (1620 ~ 1664) 는 명말에 청우파에 저항한다. 명염, 자현, 명민수. 현인. 명나라 숭정은 15 년 (1642) 배심원으로 재직했다. 청순지 2 년 (1645), 청병은 남하절로, 돈 등과 함께 닝보시성황묘에서 항청을 했다. 나중에, 그들은 루 왕 주이 하이 사오싱 감독 국가, 공식 병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순치 16 년 (1659), 봉기군과 정성공이 장강에 진입하여 경구 (오늘 진강) 를 돌파하고 연강 4 부 3 주 24 현을 따라 사람을 파견하여 그와 합류시켰다. 청 (Zheng) 이 성공적으로 패한 후, 그는 어려움과 어려움을 겪었고 고향으로 돌아와 옛 부서를 모아 반청 투쟁을 계속했다. 강희 3 년 (1664), 푸젠의 전쟁은 큰 타격을 입고 다시 하늘을 볼 가망이 없다. 그래서 그는 고한 섬 상산현 석포남전 (요주산 고한) 으로 물러났다. 반역자가 배반했기 때문에, 청인은 투항하려 하지 않고 아낌없이 항주로 가서 죽었다. 충성스럽고 용감해야 한다. 작품에는' 장창수집' 이 있다. -응?

반스통

반스통 (1638 ~ 1702), 청초 역사학자. 서희야, 호석원. 현인. 청초 저장동학파 대표 인물 황종희의 제자. 역사를 넓히고, 특히 총명한 역사는 명나라 유민으로 가장해 여태껏 벼슬을 한 적이 없다. 청강희 18 년 (1679), 명사 대통령 허문원 대통령이 그를 사관에 추천했다. 아버지의 의뢰로 그는 654 만 38 권 이상의 책을 가지고 북경에 와서' 옷감' 으로 무급 무직으로 명사에 참여했다. 500 권의 명사 초안은 그가 정한 것이다. 그는 명사박물관에서 죽고 봉화시 순호진 무양관산 남쪽 기슭에 묻혔다. 묘에는' 반마 삼복선, 건곤이 한 번 보충한다' 는 대련이 있다. 유교 학파',' 역대 사표',' 석원시집',' 양절충현록',' 독서 응시례' 등 30 여 가지가 있다. -응?

전왕조

전 (1705 ~ 1755) 은 청대 역사학자이다. 글자, 호사선, 얼굴? 파빌리온장, 사람들은 사산선생이라고 부른다. 현인. 건륭원년 (1736), 진사, 서기스를 국자옥으로 수여하다. 이듬해, 권세 있는 사람들과 의견이 맞지 않아 사직하고 귀국하여 책을 읽고 글을 썼다. 건륭 13 년 (1748) 은 사오싱장산서원에서 강의하고, 16 년은 광둥단 서서원에서 강의한다. 전학식이 해박하고 저작이 매우 많은데, 여기에는 "무엇" 이 포함됩니까? NB043? 파빌리온 세트, 어? NB043? 정자 집외편',' 한서 사기',' 고금의 통사 연대표',' 구우음' 등. , 수경에는 일곱 개의 필기가 있고, 문희의 어려운 공부에는 세 개의 필기가 있고, 그다음에는 상용의 오래된 시가 있다. -응?

잎이 공손하다.

엽공조 (1880 ~ 1968) 는 문사 전문가이다. 글자는 호랑이, 일명 남편, 유원옹 등이다. 여요 사람. 초창기에 대학을 졸업하고 손중산대원수부 재정부장, 임시행정정부 교통총장, 남경국민정부 철도부장, 국학관 관장 등을 역임했다. 1949 이후 중앙인민정부 국무원 문화교육위원회 위원, 중국문자개혁위원회 상임위원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 2 회 상임위원회, 중앙문사박물관 부관장, 중국국화원장으로 역임했다. 특히 서예, 실용, 실용, 초서를 잘한다. "교통구국", "역대 장경 고증", "송요사" 등이 있습니다. -응?

주단우

주단우 (1882 ~ 19 19) 는 초기 연맹 멤버이다. 오리지널 명예덕, 학명 일선, 글자빛. 봉화인. 봉화시를 위해 처음으로 땋은 머리를 자르는 사람. 청광서 32 년 (1906), 일본을 여행하며 도쿄경찰전문학당에 입학했다. 첸과 함께 그는 손중산, 황흥, 리아 등을 만나 동맹회에 가입했다. 신해혁명 시기에 상해 육군 군수, 저장도독부 고문을 맡다. 19 15 년 조하함 봉기 발동에 참여하다. 19 18 년 겨울, 손중산의 명령에 따라 수촉에 가서 쓰촨 총재 양창백에 보좌하다. 이듬해에 병으로 돌아가자 손중산은 조문에 전화를 걸었다. 능은 봉화시 중심의 김평 산둥 기슭에 위치해 있다. 장개석 문제는 묘비를 쓰고 기념탑과 별장을 짓는다. -응?

주 (1895 ~ 1975) 경극 대가. 글자학자 추, 예명 기린 소년. 자계인. 장쑤 청강포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예술을 배웠다. 7 살 때부터 7 살 아이의 예명으로 무대에 올랐고, 청광서 33 년 (1907) 부터' 기린동' 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일찍이 멜란방과 담신배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 당대의 걸출한 경극 공연 예술가이자 예술 혁신가이다. 그는 민족 오페라의 현실주의 표현 수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개성이 뚜렷한 전형적인 인물을 많이 만들어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그는' 제파' 의 집대성자이다. 1949 는 중앙인민정부 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 초청됐다. 중국 희곡연구원 부원장, 화동 희곡연구원장, 중국 연극가 협회 부주석, 닝보경극장장을 역임했습니다. 대표극은' 사군자',' 서책벤성기',' 소호 월하추한신',' 청풍정' 등이 있다. 주는 연극의 저자이다. -응?

판천수

반천수 (1897 ~ 197 1), 중국 화가, 미술 교육자. 출생명권, 본명 다진, 학명 천신, 이름 대의명, 이름, 수명, 아수, 천둥 깨진 머리 봉수, 등. 닝하이현 HP 향관촌 사람. 옛집은 이미 보수되어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나는 젊었을 때 서예와 그림을 좋아했고, 나중에는 이숙동, 경항이, 오창석, 유해비 등 유명인들의 지시를 받아 기예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 65438-0926 임닝보 신화예술학원 미술교육학과 주임, 65438-0928 임항주민족예술학원 국화학과 주임. 1949 이후 중앙미술학원 화동분원 부원장, 중국미술가협회 저장분회 의장,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으로 재직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산수화에 능하며 시, 책, 그림, 판화를 한 난로에 모아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중국 회화사", "논가 수필 듣기", "중국 서예사", "치인담" 등이 있습니다. -응?

사맹해

사맹해 (1900 ~ 1992), 서예가. 본명 원문, 자영해, 호사린, 석황, 란사, 결명자. 현탕서향. 어려서부터 서예와 인감을 좋아했다. 1920 절강 제 4 사범을 졸업했고, 1925 는 닝보에 가서 상무인서관에서 일한다. 그는 서예에서 펭, 오창석, 장태염 등과 큰 발전을 이루었다. 1929 는 광저우 중산대 예과 교수로, 193 1 난징 중앙대 교육부 비서로 재직했다. 1949 이후 저장대 중문과 교수, 성문화재관리위원회 상임위원회 겸 수사팀 팀장, 성박물관 역사부 주임, 서릉인사 사장, 저장성 박물관 명예관장, 민맹저장성 위원회 고문을 역임했다. 서예는 창력이 강하고, 창력이 강하며, 책 목록을 깨는 데 능하여' 서단 종사로 불린다' 고 불린다. 저서는' 최근 300 년 서예',' 란사각 전서',' 인도 연구사',' 인도 연구개요',' 저장 신석기 시대 유물 목록',' 중국 서예사 아틀라스',' 사맹해 서예집',' 사맹해 수필' 이다 , 그리고 "중국 신문예부 서예권"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Shamenghai college 는 yinxian dongqian lake 에 지어졌습니다. -응?

동주

동주 (1902 ~ 1979) 생물학자. 현인. 복단대 심리학과를 졸업하다. 65438 년부터 0930 년까지 그는 벨기에 브뤼셀로 가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산둥 대학, 중앙대, 동제대대, 복단대 교수, 중앙연구원 심리연구소, 영국 케임브리지대, 미국 예일대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1949 이후 산둥 대학 부총장, 중국과학원 실험생물연구소 부소장, 해양연구소 소장, 동물연구소 소장, 중국과학원학부 위원, 중국과학원 부원장,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5 회 위원회 부주석을 역임했다. 그는 중국 실험 발생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어류 개체 발육, 세포 분화, 성상 유전에서 세포핵과 세포질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데 있어서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논문과 전문 저서 70 여 종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