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 자필 신문의 사진과 내용 전체 모음
청명절 자필 신문의 사진과 내용 전체 모음
성묘일은 우리나라의 전통 축제인데, 성묘일을 맞아 손으로 쓴 신문을 만들 차례다. 그러면 여기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야 할까? 제가 가져온 무덤 청소의 날 손으로 쓴 신문입니다. 모두가 좋아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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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 사진 감상
손으로 쓴 청명절 정보 1. 청명과일의 유래
청명과일은 면채찹쌀, 청명이라고도 불린다. 찹쌀떡은 원시적인 석기로 두드려 만든 찹쌀떡으로 겉껍질은 쑥잎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하며 뒷맛이 오래가며 가래를 낫게 하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 혈압, 바람 제거.
전설에 따르면 태평천국 이수청의 오른팔 장군 진태평(陳泰平)이 청나라 군인들에게 쫓기자 근처에서 농사를 짓던 농부가 도움을 청하러 나섰고, 진태평은 이를 도우러 왔다고 한다. 농부는 그와 함께 땅을 경작했습니다. 진타이핑이 잡히지 않자 청군은 마을에 병력을 추가하고 보초를 설치해 사람들이 진타이핑에게 음식을 가져오는 것을 막기 위해 마을을 떠났다.
집에 돌아온 농부는 진태평에게 무엇을 가져갈까 고민하다가 문 밖으로 나오다가 쑥 덩어리를 밟고 미끄러졌다. 몸은 녹색으로 물들었습니다. 그는 즉시 생각하고 집에서 쑥을 따서 씻어서 삶아 즙을 짜내고 찹쌀가루에 반죽하여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Chen Taiping은 녹색 만두를 먹었고 향긋하고 끈적거리지 않으며 치아에 들러붙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Li Xiucheng은 태평 군에게 적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청년 동맹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명령했습니다.
청단을 먹는 풍습이 대중화됐다.
청명절 자필 신문 정보 2, 청명절 시
1. 청명절 기간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고 싶어한다. '청명'
2. 비바람이 지나고 배꽃도 지나고 찬 음식도 지나고 여러 무덤의 후손들이 왔다. "진수채에게 작별 인사"
3. 둑에 있는 부드러운 분홍색 살구와 새 버드나무, 청명과 봄비가 서로 침범합니다. "청소일을 위한 시"
4. 봄비와 살구꽃이 청명절을 가득 채우고 있지만 돌이켜보면 여전히 가벼운 물 연기가 불만스럽다. "청소일 시"
5. 봄비와 청명절이 살구꽃을 적시고, 언덕은 버드나무 연기로 뒤덮인다. "청소일을 위한 시"
6. 봄 도시 곳곳에 꽃이 피고, 동풍이 불어와 버드나무가 추운 날씨에 떨어지지 않게 한다. "차가운 음식"
7. 꽃과 이슬을 거스르고 약한 버드나무 바람으로 돌아간다. '청명절'
청명절 친필 소식지 3. 청명절 유래 50자 전설
청명절의 유래는 '지제'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그것을 보상하기 위해 고대 황제와 장군. 그 후, 백성들도 이 날에 따라 조상을 숭배하고 묘소를 쓸었는데, 이는 대대로 이어져 중화민족의 확고한 풍습이 되었습니다.
청명절 '이름 붙다'
'청명절'이라는 이름도 중국 음력 24절기 중 청명절기에서 유래됐다. 동지 다음 날인 108일이 청명절기이다. 청명절기는 15일이다. 절기로서 청명은 춘분 이후에 열립니다. 이때는 겨울이 지나고 봄이 가득하고 날씨도 맑고 들판도 맑고 자연은 생명력이 넘칩니다. 이 시대를 부르는 가장 적절한 단어는 '청명'이다.
청명절 자필 소식지 4. 차가운 음식 축제 풍습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행인들이 정신을 잃을 지경이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 양치기 소년은 형화촌을 가리킨다." 청명이라고 하면 당나라 시인 두목의 이 시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처음에 청명(淸命)은 이런 의미가 없었고 단지 절기의 이름일 뿐이었다. 청명절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봄이 찾아오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봄철 농사를 짓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밭 곳곳에서 분주하다.'청명절과 곡우'라는 말이 자주 나온다. 이틀(혹은 하루) 전의 찬음식 축제와 관련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전설적인 '냉식 축제'는 산시성 중부 Jiexiu에서 시작되었습니다. Jiexiu라는 이름의 유래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다리를 자른" Jie Zitui가 결국 이곳에서 불에 타 죽임을 당했다는 것입니다. Mianshan. 따라서 "Jieshan"이라고도합니다.
사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것은 주로 고대 중국의 불을 바꾸는 풍습의 유물을 반영합니다. 원시사회에서 우리 조상들은 불을 피우기 위해 나무를 뚫었고, 계절의 변화로 인해 불을 피우는 나무의 종류가 자주 바뀌었다. 고대 사람들. 봄과 3월은 불이 바뀌는 계절로, 새로운 불이 들어오기 전에는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됩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이 날에 불을 피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찬 음식 축제를 금연 축제라고 불렀습니다. 저녁에는 궁궐에서 촛불을 켜서 귀족과 대신들의 집에 전달했습니다.
이는 당(唐)시인 한(春)의 시 《냉식》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봄 성에는 꽃이 휘날리고, 찬 음식의 동풍이 버드나무를 보호하며, 해질 무렵에는 초가 지나간다. 한궁, 옅은 연기가 오왕의 집으로 흩어지느니라."
찬 음식 축제 기간 동안 요리를 위해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약간의 조리된 음식(예: 차가운 음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음식) 화재 금지 기간 동안 소비하기 위해 미리. 북쪽의 차가운 음식 축제의 음식에는 주로 붉은 대추를 얹은 밀가루로 만든 찐 케이크인 "Zituiyan"과 쌀과 맥아당으로 만든 발효 치즈가 포함됩니다. 남쪽에는 오늘날의 간식과 비슷하게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튀긴 링 케이크가 주로 있고, 찹쌀과 풀즙을 쳐서 만든 뒤 대추장이나 된장을 채워 만든 만두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오리알, 대추 케이크, 아몬드 죽, 냉동 돼지고기, 냉동 생선 등도 차가운 음식 축제에 흔히 사용되는 음식이다.
차가운 음식 축제 기간에는 불과 차가운 음식을 금지하는 것 외에도 차가운 음식 축제 기간 동안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도 포함되는데, 이는 나중에 청명 축제의 주요 부분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조상 숭배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옛날에는 가족 중 누군가가 죽으면 묘표 없이 묘구덩이만 파서 장사 지냈으며, 제사는 주로 조상사에서 행해졌다. 나중에 무덤을 파서 무덤을 만들고 묘지에 조상숭배를 하여 물질적 지원을 하게 되었다. 전국시대에는 무덤숭배의 경향이 점차 강해졌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무덤을 숭배하고 청소하는 풍습이 더욱 성행했습니다. '한서' 기록에 따르면 염연년 장관은 베이징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정기적으로 집으로 돌아와 경의를 표하고 묘지를 청소했습니다. 당대에는 학자와 서민 모두 냉식제의 묘를 닦는 것을 뿌리로 돌아가 조상을 추적하는 의식으로 여겼는데, 묘제일이 냉식제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무덤을 확장했다. -무덤 청소의 날까지 청소. 시인의 작품에는 찬 음식과 청명절을 함께 언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웨이잉우(Wei Yingwu)는 시에서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봄 정원에는 모든 꽃이 피어난다”고 말했습니다. 시: "까마귀와 까치들이 어두운 나무 속에서 시끄럽다. 청명절에 찬 음식을 먹으면 누가 울겠는가?" "찬 음식과 청명절을 함께 축하하는 민간 풍습을 고려하여 황실은 공식적으로 다음과 같이 규정했습니다. 청명절이 오면 찬 음식 축제와 함께 명절을 보낼 수 있다는 공식 문서입니다. 이 규정은 1,200년이 넘은 것으로 보아 청명절이 국가 법정 공휴일의 색을 띠게 된 것은 그때부터였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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