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규모 예술 활동 프로그램 5 편

대규모 예술 활동 프로그램 5 편

유아들이 무언가에 대해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이에 대한 탐구가 이뤄지고, 탐구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한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대반 예술활동 방안입니다. 이제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대반 예술활동방안 1

디자인사고: < P > 경극은 우리나라 전통예술보고의 명주이다. 경극 페이스북, 경극 창곡, 경극 공연은 다채롭고 특이하며 민족성과 과장성을 지닌 예술이다. 어린 아이들이 경극을 조금 접하게 하고, 경극의 고전을 감상하고, 경극 페이스북을 만들고, 경극 공연에 중독된 적이 있다면, 어린 아이들이 경극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중국 경극 예술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조국의 전통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증강시킬 수 있다. < P > 행사 목적:

1, 어린 아이들이 경극 예술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어린 아이들이 조국의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2, 어린이들이 경극 공연에 참여하고 경극 페이스북을 만들도록 독려한다.

3, 유아의 손조작 능력과 예술적 표현력을 배양한다. < P > 행사 준비:

1, 환경배치 각종 경극 페이스북.

2, 일상적인 행사 때 경극의 녹음테이프와 비디오테이프를 틀어 유아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색종이, 판지, 털실 등 핸드메이드 소재.

행사 1: 경극에 대해 이야기하다.

1, 경극 비디오 보기.

2, 어린이들에게 경극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경극은 우리나라의 일종의 희곡으로 중국에만 있기 때문에 국수라고 한다. 경극을 부르는 사람은 얼굴에 예쁜 무늬를 발라야 하는데, 바로 경극 페이스북이다. 경극이 듣기 좋아서 중국인들이 좋아할 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인들도 좋아합니다.

3, 경극 페이스북의 이름, 성격, 특징을 소개합니다.

예: 붉은 얼굴은 충성과 용기를 나타냅니다. 하얀 얼굴은 교활함을 나타낸다. 검은 얼굴은' 포청천' 과 같은 정직하고 충후한 것을 대표한다.

행사 2: 경극 부르는 법을 배우다.

1, 유아들은 비디오를 보고 경극을 부르는 사람들의 얼굴에 여러 가지 아름다운 무늬를 바르고, < P > 동작, 걷는 것이 우리와 어떻게 다른지 대답했다.

2, 경극 비디오테이프를 틀어 어린이들이 경극 곡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고 흥얼흥얼거린다.

3, 유아들이 페이스 북을 쓰고 자유롭게 공연한다.

이벤트 3: 페이스 북 그리기.

1, 경극 페이스북의 색깔과 무늬를 관찰하고 붉은 얼굴, 흰 얼굴, 검은 얼굴을 구분한다.

2, 어린이가 경극 페이스북을 그린다. 유아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하고, 예쁜 도안을 디자인하여 장식하고, 색채가 선명함을 요구하다.

3, 잘 그린 페이스북을 판지에 오려 내고 털실 머리로 수염과 머리카락을 사용한다.

4, 유아는 자제 가면을 쓰고 게임' 검은 얼굴로 꽹과리 두드리기' 를 한다. < P > 놀이 방법: 검은 얼굴 하나, 붉은 얼굴, 흰 얼굴 몇 개. 검은 얼굴은 천천히 징을 치고, 붉은 얼굴과 흰 얼굴은 둥글게 걷기 시작한다. 검은 얼굴은 빨리 꽹과리를 치고, 붉은 얼굴은 흰 얼굴을 잡고, 흰 얼굴은 붉은 얼굴을 피해 누가 많이 잡았는지, 누가 빨리 숨었는지 보자. 잡힌 흰 얼굴을 검은 얼굴에 넘겨주다. < P > 효과 분석: < P > 아이들이 직접 만든 페이스북을 머리에 쓰고, 발밑이 덜 능숙한 동그라미를 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수법을 진지하게 모방했을 때, 그들은 모두 이 오래된 예술에 깊이 감염되었다. 어떤 아이들은' 소극장' 에서 자신이 방금 배운 경극을 연기하고, 또 어떤 아이들은 집에 가서 부모님께 경극을 배우라고 가르친다. 마치 작은 연극광이다. < P > 행사 확장 < P > 지역 행사에' 소극팬 클럽' 을 설립했다. < P > 대반 예술활동방안 2

행사목표

1, 악곡의 활발하고 유쾌한 감정을 느끼며' 딸랑이' 의 전반부 2 성부 윤창을 배운다.

2, 교사가 동작과 지도를 지휘하는 프롬프트에서 기존 노래의 메아리 경험을 마이그레이션하여 제 2 성부를 부르는 법을 배운다.

3, 자신의 음량을 조절하고, 동반자와 함께 노래하는 즐거움을 느끼고자 합니다. < P > 행사 준비는 노래곡' 산골짜기 메아리 정말 듣기 좋다' 를 준비한다. 노래' 딸랑이' 후반부를 배웠다. 어쿠스틱 및 에코 차트 1-8.

행사 과정

(1) 복습곡' 산골짜기 메아리 듣기 좋다'

교사와 유아가 합작하여 노래를 부른다. 유아들이' 산골짜기 메아리가 정말 듣기 좋다' 는 가운데 어쿠스틱과 메아리의 관계를 회상하도록 유도하다. < P > (2) 노래' 딸랑이' 전반부를 감상하고, 2 성부 윤창 형식을 초보적으로 느끼다.

1, 교사와 배반 교사가 합작하여 2 성부 윤창' 딸랑이' 를 불렀고, 유아들은 초보적으로 2 성부 윤창을 느꼈다.

2, 교사는 다시 한 번 합작하여 유아들이 2 성부 윤창 방식을 말하고 노래를 시도하도록 유도했다.

3, 교사범창 제 1 성부, 유아들이 노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 P > (3) 교사는 점차 지도를 제시하여 유아들이 이성부 윤창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1, 유아가 들은 노래 내용에 따라 교사는 점차 지도를 제시하고 연습한다.

2, 유아관찰지도를 안내하고, 각 악문의 음치를 이해하고 제대로 노래한다. < P > (3) 유아들이' 딸랑이' 를 부르려고 시도하며 협동노래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1, 교사와 유아가 합작하여 노래 전반부를 부른다.

2, 교사 지휘, 유아와 유아가 합작하여 노래 전반부를 부른다.

3, 교사지도, 유아와 유아가 합작하여 노래 전반부를 부른다. 4, 아이들은 노래를 차례로 부르는 지도를 봅니다. < P > (4) 완창공연곡 < P > 유아들은 자유롭게 육성과 메아리를 선택해 노래 후반부에 가입하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 P > 대반 예술활동방안 3

행사목표:

1, 어린이들이 동료의 원래 그림 이미지를 바탕으로 대담하게 상상하고 동료의 작품에 그림을 그리도록 영감을 주었다.

2, 동료의 다양한 사고방식과 표현 방식을 느끼며 교환 그림의 재미를 체험한다.

행사 준비:

1, 유아는 어떤 그래픽 상상력에 따라 그림을 그리고 합작그림을 그린 경험이 있다.

2, 피타고라스, 배경음악, 유화봉, 화지.

3, 좌석이 원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 P > 활동 과정:

1, 안내 < P > 1, 기본 도형을 보여 어린 아이들에게' 무엇을 만들고 싶니?' 라고 말하라고 격려했다.

2, 간단한 기본형부터 단계별로 시범을 보여 어린이들이 선생님이 무엇을 그렸는지 추측하게 한다.

3, 교사-학생 * * * 상상과 함께 그림을 그려 유아들이 그 속의 창조성과 변동성을 인식하게 한다.

4,' 대형 턴테이블 페인팅' 방법 및 게임 규칙을 설명합니다. < P > 2, 창작

1, 유아는' 대형 회전식 그림' 의 방식과 규칙에 따라 그림을 그린다. (아름다운 음악 재생)

2, 어린 아이들이 동료의 원래 그림 이미지를 바탕으로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영감을 주어 동료의 작품에 그림을 더했다.

3, 교사는 활동에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안내합니다. < P > 셋, 교류, 체험

1, 유아의 추억을 유도하고, 자신의 원래 창작 도안을 찾아 동료들과 창작의 즐거움을 나누다.

2, 유아작품을 전시하고' 대형 회전식 그림 그리기' 의 느낌을 이야기한다.

행사 연장:

어린이들이 작품에 따라 이야기를 창작하고 서로 교류하도록 독려했다. < P > 대반 예술활동방안 4

활동원: < P >' 베이징시 유치원교육지도강령 (시범)' 시행세칙 사회분야는' 다양한 매체와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중국이 다민족 다문화 국가라는 것을 알게 해 소수민족과 다른 지역의 풍속 습관을 존중할 줄 안다' 고 제안했다. 그래서 학급에서 우리는' 중국민족다다' 라는 주제활동을 펼쳤고, 활동 중 유아들은 민족춤에 특히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나와 유아는 감상, 학습 점프, 창작을 통해 민족무용의 특징을 감지했다. N 이번 행사는 그 중 하나였다. < P > 행사 목표:

1, 몽골족 삼단체 음악의 즐겁고 아름다운 음악 스타일 특징을 느껴보세요.

2, 몽골족 무용을 합작하여 창작의 즐거움을 느끼다.

행사 준비:

1, 물질적 준비: 음악, 코스웨어, 작은 물통.

2, 경험준비: 유아들은 몽골족의 풍습과 몽골족 무용을 아는 기본 동작을 이해한다.

행사 과정:

1, 음악을 듣고 교실에 들어와 몽골 무용의 음악적 특징을 느끼다

1, 유아들은' 초원 유목민' 을 듣고 교실로 들어간다.

2, 몽골 승마, 착유 운동 연습. < P > 2. 음악을 감상하고 코스웨어를 보면서 어린이들이 음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P > (1) 어린이들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 선생님: 오늘 하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좋은 음악 한 곡을 가져왔어요. 아이들은 어느 민족의 음악인지 잘 들어요. 어떤 느낌이 들어요. 뭘 본 것 같아요?

2, 유아. 음악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자신의 심정을 말하다.

(2) 유아들은 다시 음악을 감상하고 몽골 대초원의 슬라이드를 감상하며 음악의 빠른 변화를 느낀다.

1, 지금 하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몽골 대초원에 가서 그곳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세요.

2, 아이들은 슬라이드에 따라 사람들의 삶을 말한다.

3, 음악에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4, 교사가 유아에게 음악을 소개한다. (이 음악은 몽골 사람들이 나다모 축제에서 승마, 씨름, 젖을 짜는 즐거운 장면을 표현한 3 단 음악입니다.) < P > 3, 다시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의 빠른 변화를 느껴보세요.

1, 아까 어린이들이 몽골족 사람들의 재미있는 생활을 보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몽골인이라면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음악이 빠를 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느릴 때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2, 음악 세그먼트 감상:

(1) 빠른 시간에 어떤 동작을 하는지, 개별 어린이들에게 동작을 시키고, 다른 어린이들이 한 번 배워 보도록 하세요.

(2) 빠른 음악에 맞춰 동작을 한다.

(3) 느릴 때 어떤 동작을 하세요. 개별 어린이는 동작을 하고, 다른 어린이는 한 번 배우세요.

(4) 느린 음악에 맞춰 동작을 한다. < P > 4. 유아가 조를 나누어 음악을 듣고 안무를 하고

1, 유아에게 음악을 듣고 5 조로 나누어 무용창작을 하도록 한다. < P > 선생님: 아까 꼬마의 동작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다음으로 몽골 유목민도 같이 춤을 만들어 간단한 대형전환을 할 수 있고 음악의 빠른 변화에 주의하여 춤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교사는 유아들의 협력을 장려하고 소품을 간단히 소개한다.

3, 유아자유창작교사 순회지도.

5, 유아자유전시

1, 유아단체 음악자유전시.

2, 유아분조는 < P > 대반 예술활동방안 5

1, 활동명: 과장그림 < P > 2, 반황분석: < P 하지만 몇 차례의 감상 행사에서 아이들이 화면 속 줄거리에 대해 상상할 수 있는 묘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화면 물체의 형태와 특징을 요약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 이는 유아들이 감상에서 개괄적인 방법을 익히지 못해 자신의 작품에서 충분히 표현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이 과장된 화면에서 개괄적인 인물의 형태와 특징을 쉽게 감지할 수 있도록 이 재미있는 과장그림 감상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의 목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과장된 기법을 이용하여 인물의 동작, 형태 및 생활습성의 특징을 묘사하고, 과장된 예술 표현의 아름다움을 초보적으로 느끼도록 노력하다. < P > 3, 활동 목표:

1, 지각화면 속 인물의 오표정과 형태의 과장을 감상하고 화면 속 과장된 그림의 의미를 이해한다.

2, 감상을 통해 그림 과장을 시도하는 연습. < P > 4, 행사 중점: 지각화면 인물의 표정, 형태상의 과장을 감상하고 그 표현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 P > 행사의 난점: 감상을 통해 과장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 자신의 그림에 드러낼 수 있다. < P > 5, 유아 경험 준비:

1, 만화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2, 일정한 회화 기초가 있어 인물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6, 환경재료:

1, 과장된 그림' 두 사람'

2, 색필, 화지

7, 활동과정:

(1) 도입부: < 무슨 일이야? "어린 아이들이 화면에서 원인을 찾아 추측하도록 영감을 준다. (이 부분은 어린 아이들이 감상에 흥미를 가지게 한다. 즉, 어린 아이들이 인물의 표정, 동작에서 추측하고 판단하도록 고무시킬 수 있다. 그들이 추측하고 판단하는 근거는 그들이 관찰한 과장이다. )

2, 과장된 그림 2 를 보여주고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무슨 일이야? " 유아들에게 일의 원인과 과장된 그림 1 과 과장된 그림 2 의 관계를 추측하도록 독려한다. (

3, 유아가' 두 사람' 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유아가 이야기의 이름을 짓도록 유도하는 인물의 줄거리 과장에서 이야기를 구상하는 이유 또는 결과) < P > 3, 유아가' 두 사람' 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4, 선생님은 과장화를 소개하고 이마를 안내해 화면의 과장을 다시 찾아 "왜 입을 이렇게 크게 그렸을까?" 라고 물었다. "그들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과장된 역할을 이해하고, 유아의 창작을 위한 길을 깔고, 교학의 중점을 완성하다. )

(2) 창작과정:

1, 어린이들이 생활 속 일부 줄거리 속 인물들의 특징을 회상하도록 영감을 주고, 과장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 아이들이 어떤 과장그림을 만들 것인지 생각하게 한다.

2, 아이들이 대담하게 그리도록 격려하십시오.

(c) 작품 공유: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 P > 대반 예술활동방안 5 편 관련 문장:

★ 유치원 대반 예술활동방안 5 편

★ ★ 유치원 대반 예술활동설계방안 5 편

★ 유치원 대반 예술활동방안 5 편

★ 대반 예술분야 활동방안 5 편 < 실시 방안 5 편

★ 대반 예술활동 방안 설계 방안 5 편

★ 유치원 대반 미술활동 방안 5 편

★ 대반 예술활동 방안 실시 방안 5 편

★ 유치원 대반 미술활동 기획 방안 5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