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린이 그림 교육 자습서
어린이 그림 교육 자습서
아동화교육과정 < P > 아동화교육과정,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는 가장 좋은 시기는 6 세 이후다. 아이의 그림은 성인의 그림과 완전히 다르다. 그림을 그리면 아이들이 점차 흥미를 높이고, 지능을 개발하고, 즐거움을 가르칠 수 있다. 다음은 아동화 교육 과정을 알아보자. 아동화교학 자습서 1
1, 시범법 < P > 시범법은 전통적인 모방화가 아니라 제시된 우선 순위, 형식, 내용 등으로 새롭게 해석됐다. 회화 교육에서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는 동력으로 유아를 시각사고 활동 상태로 만들고 시범에 대한 선택과 재결합의 양방향 역할을 한다.
① 부분 시범: 부분 시범이란 새로운 교육 내용에서 유아에게 어려운 부분이나 물상의 한 부분을 뜻하며, 교사가 시범을 보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한다. 동시에 유아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습득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② 시범법 감상: 교사는 시범화를 제공하고, 수량은 두 장 이상, 각도는 다양하다. 선생님은 유아의 관찰에 영감을 주어 유아가 시각적으로 일정한 정보 감각을 얻고 시야를 넓히며 유아의 그림 그리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하였다.
③ 유아자기시범법: 유아의 눈으로 동료의 작품을 관찰하고, 자신의 사고방식으로 무언의 교류를 하고, 화면을 해석하면 그들 사이의 * * * 소리와 마음상의 독특한 일치를 찾을 수 있다. 유아에게 동반자의 작품을 전시하는 것이 유아작품의 향상에 우리가 가늠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유아의 미술 창작은 개인화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유아들이 서로 배울 만한 많은 성분들이 있으며, 창의적인 표현들을 소개하고, 유아들이 학습 참고의 기초 위에서 상상하고 창조하도록 지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④ 사제 * * * 와 함께 시범: 사제 * * * * 가 함께 참여하게 하고, 교사와 유아가 함께 시범 그림 서비스로 일하여 쌍방의 창작이 모두 보완되고 발전하게 하여 유아의 적극성과 참여성을 크게 동원하였다.
둘째, 발견법 < P > 발견법은 기존의 시범모방 위주의 교수법을 바꾸었다. 교사는 유아에게 기성품 예술기능 기교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조성하고, 유아가 스스로 관찰하고,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유아의 독립자주활동에 주의하도록 독려했다. < P > 3, 상황법 < P > 디자인물은 감정적 특색이 가득한 환경을 선택하며,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 사물 체험을 느낄 수 있도록 주변 세계를 체험하고, 심미, 상상력을 자극하며, 교사는 교육목표에 따라 유아를 자연으로, 사회에서 다채로운 생활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본원 부지를 이용하여 특별한 상황을 배치할 수 있다. < P > 4, 인식법 < P > 그림을 그리기 전에 유아들이 물체의 질감, 성격, 형태에 대한 이해도가 그들의 조형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유아들이 표현할 물체를 만져 물체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제공한다. < P > 5, 모델법 < P > 인물의 동태가 복잡하고 다양하며, 유아는 역동적인 인물과 동물을 그리며, 교학과 난점, 어떻게 유아를 더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을까, 나는 활동소인과 실물의 공연 등을 채택했다. 아동화교과과정 2
네 가지 묘법은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가르치고
1, 아이의 나이 특성에 따라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예를 들면 듣기 좋은 노랫소리가 생동감 있는 그림과 같이, 아이의 잠재적 회화 재능과 풍부한 상상력 창조력을 자극할 수 있다.
2, 자연에 의한 아이의 감염 중시, 훈도에 많은 유명 화가들이 있다 어려서부터 자연을 사랑했던 대자연의 장관한 광경에서 아이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을 도야할 수 있었다.
3, 의식적으로 아이들을 인도하여 저녁노을을 관찰하는 것과 같은 감상을 하게 했다. 질문을 통해 아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무엇인가? 무엇이 되었나요? 아이들이 사물의 형태에서 구체적인 디테일 특징에 이르기까지 미창조미
4 를 순차적으로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좋은 심리환경을 조성하고, 적시에 아이의' 호기심과 탐구를 장려하고, 전체 그림 과정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 아이의 그림 창조력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아동화 교육과정 3
학부모회가 왜 아이의 그림 양성을 중시하는가 < P > 1 하지만 그녀도 인내심이 없는' 급한 성질' 이었고, 무슨 일을 하든 3 분 동안 열을 내고, 걸상에 1 분도 안 되어 훌쩍 뛰어다녔기 때문에 어머니는 회화반을 신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그림 그리기 시작 후, 묘묘 는 한 사람 을 바꾼 것 같다. 그림 한 장 그리기 위해 책상 위에 앉아 있는 것 은 오후, 바람 불던' 바람 쫓기' 소녀, 온순하고 우아한 온순한 여자 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그림의 신기함입니다. < P > 둘째, 아이의 자신감을 키우는 < P > 그림은 역시 자기표현의 과정이다. 아이는 자신의 그림에 자신이 있어서 감히 다른 사람과 자신의 그림을 나눈다. 다른 사람이 그의 그림에 의문을 제기할 때. < P > 자신의 창작이기 때문에 아이도 자신의 생각, 선순환 아래, 아이의 자신감이 차근차근 강화된다. 생활에 다른 문제가 생겼을 때, 그도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어려움과 어려움에 직면할 용기와 자신감을 갖게 된다.
셋, 미상 육성, 심미능력 향상 < P > 로댕은 인생에서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인류는 아름다움 추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의 지능을 높이기를 기대하는 것에서 아이를 키우는 미상이 되었다.
8 살짜리 소년 샤오우, 원래는 데면데면데면데면하고 사소한' 들아이' 였다.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면서, 자신의 매일 옷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원래 엄마가 잘 어울리고, 그는 서둘러 학교에 갔다. 지금은 옷을 매치해 달라고 요구하고, 자신의 옷을 고를 것을 요구하며, 이는 모두 아이가 심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옷명언) < P > 아이들이 그림 공부의 장점은 말할 것도 없고 우후죽순 아동화기구도 생겨났고, 어떤 부모들은 아이를 기관에 던지면 만사대길이라고 생각하고, 전혀 모르고, 종이 한 장, 간단해 보이는 유아그림 뒤에는 신비를 숨기고, 부모들은 자칫하면 그림 계몽의 오해에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