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기 위한 기본 방법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기 위한 기본 방법

소개: 효과적인 교실 교육은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교사는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실제 상황에 따라 자체 제작한 교재를 만들고, 완전한 감정을 가지고 교실에 들어가고, 학생들의 관심을 키워야 합니다. , 지속적으로 수학적 아이디어에 침투하고 가능한 모든 것을 다합니다. 학생들의 혁신적인 능력을 활용하고 육성하면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학습하고 수업 중에 가능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며 수업 후 더 넓은 공간에서 탐구하고 훈련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를 위한 더 많은 지식을 배양하도록 돕습니다. 효율적인 교실을 만들기 위한 기본 방법

1. 교수 과정의 기본 요구 사항

전체 교수 과정의 관점에서 교수 과정은 수업 전, 수업 중 세 가지 링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수업과 수업 후. 아래에서는 전체 교육 과정의 순서에 따라 각 링크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이 제시됩니다.

(1) 수업 전 요구 사항 : 수업 준비 및 학업 조사 강화

1. 집단 수업 준비

(1) 집단 수업 준비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일주일 전, 레슨 준비팀 모든 멤버가 시간에 맞춰 참석했습니다. 준비하기 전에 수업 준비 팀은 수업 준비 내용에 대한 코스 표준을 연구하고 교재 요구 사항과 지식을 결합하며 각 수업의 내용, 교수 전략, 교사 설명 또는 지도 방법, 학생의 학습 방법에 대한 자세한 토론과 준비를 수행해야 합니다. 어려움 등 수업 계획과 학습 계획의 준비는 조립 전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중국어, 수학, 영어는 3개 그룹으로 나뉘고, 인문과, 과학은 2개 그룹으로 나뉜다.

(2) 준비 과정에서 우리는 배움에 기초한 가르침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배우고 배우게하는 방법을 연구해야합니다.

2. 학습 계획 작성

(1) 학습 계획 작성은 수업 준비팀에서 완료하고, 집단 수업 준비 후 수정합니다. 학습 계획의 준비는 학생의 실제 상황에 부합하고 수준을 반영하며 명확한 지침이 있어야 합니다. 학습 계획은 기성 자료로 대체될 수 없습니다.

(2) 교사의 중등 수업 준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학습 계획은 크기 5 또는 4의 작은 글꼴을 사용하여 A4 용지 두 장에 인쇄되어야 합니다. 학습계획서의 내용은 중앙에 배치하고, 교안 작성이 용이하도록 좌우측에 적절한 여백을 두도록 한다.

(3) 학습 계획 작성도 일주일 전에 완료해야 하며, 다음 날 수업 시작 전날에는 학습 계획을 받을 수 없습니다. 수업을 완벽하게 준비합니다.

3. 사전 장비 수업

각 교사는 준비 후 사전 장비 수업을 실시하고 각 수업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 설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교사가 지도할 방법, 학생의 학습 방법, 문제 해결 방법, 내용 확장 방법, 단계별 구현 방법, 시간 배분 방법 등을 설계해야 합니다.? 서류. 수업 시작 직전에 수업을 준비하는 상황은 단호히 끝내세요.

4. 학습 계획 배포

(1) 학습 계획은 학생들이 준비하고 수집할 수 있도록 수업 전날 배포되어야 합니다.

(2) 일시적인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수업 중에 학습 계획을 배포해야 하며, 학생은 먼저 학습 계획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교사와 학생은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여 조정할 수 없습니다.

5. 학습계획서 제출

학습계획서를 완성한 후 반드시 다음날 아침 7시 20분 이전까지 수거하여 담임선생님께 건네주셔야 합니다. 교사는 실제 장소에서 요구 사항을 구현해야 합니다. 만약 학생들이 학업논문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그 이유를 물어보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6. 학습 계획 검토

학습 계획 검토는 수업 준비 다음으로 중요한 작업입니다. 교사는 엉성한 글쓰기, 표절 흔적, 오타, 불명확한 문제 검토 등 학생의 학습 계획에 대해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 학습 계획은 많은 학생들의 사고방식을 반영할 수 있으며 단순한 체크 표시나 잘못된 표시, "읽다"라는 단어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1교시와 2교시 수업이 있는 경우 학습계획의 3분의 1 이상을 수정해야 하며, 3교시와 4교시에 수업이 있는 경우 학생의 3분의 2 이상을 수정해야 합니다. 오후에는 모든 학생을 교정해야 합니다. 아무리 성적을 검토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수업의 학업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7. 2차 수업 준비

2차 수업 준비는 학습 계획 검토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학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보다 구체적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학습 계획을 검토하는 학생들의 문제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수업의 과정 설계 및 시간 배치, 해결에 중점을 둔 문제, 그룹 협력이 필요한 문제, 학생들이 발표할 문제 등을 교사의 보조 설계실에서 학습 계획에 자세히 기록해야 합니다. 2차 설계 없는 수업의 발생을 단호히 막아야 하며, 수업을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2) 수업 중 요구 사항: 문제 해결 및 확장 및 개선 강조

1. 학습 계획에 대한 피드백: 학습 계획에 대한 피드백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진지함이나 표준화 정도와 같은 태도 두 번째는 학생들의 지식과 능력입니다. 뛰어난 사람을 칭찬하고, 평범한 사람을 격려하고, 부주의한 사람을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2. 교실 목표 제공: 목표는 방향성이 있고 방향성이 있습니다. 목표를 가지면 무작위성을 피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교실에서 느슨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3. 기초지식의 인식과 재생산: 기초지식을 익히는 것은 목적이자 수단이다. 모든 학생은 내용을 암기하고, 표절을 방지하기 위해 조용히 적어야 합니다. 받아쓰기를 한 후, 모두 모아보거나 여러 스터디 그룹에 넘겨서 학생들의 숙달도를 확인해보세요. 즉석 조사인 경우, 학생들에게 이름을 부르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문제 해결 및 확장:

(1) 문제 해결 과정은 지식의 적용이며, 또한 학생들의 이해, 사고, 지적 과정이기도 합니다. 개발. 이 과정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반응을 관찰하십시오. 학생의 눈이 혼란스러울 경우 교사는 질문 방식이나 시험 각도 등을 바꿔야 합니다. 개별 학생의 성공적인 답변을 토대로 모든 학생의 상황을 판단해서는 안 되며 사고 상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 중.

(2) 확장은 훈련, 관찰, 비교를 통해 학생들이 규칙적인 것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단 하나의 질문으로는 결코 풀 수 없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하나의 사례에서 추론을 도출하고 평행선을 도출하는 효과를 달성해야 합니다.

5. 피드백 연습 및 요약: 교사는 질문 그룹을 사용하여 교실의 핵심과 어려운 점을 통합하는 동시에 교실 방법, 아이디어, 규칙 및 학생 성과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6. 감정, 태도 및 가치관: 학생들은 모두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교실을 좋아하며, 유머러스하고 지식이 풍부한 교사도 좋아합니다. 따라서 교사가 교실에 대한 사랑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는지 여부는 학생들의 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교실에서 우리는 교사가 열정적으로 말할 때 학생들을 무관심하게 하거나 심지어 졸리게 만드는 대신, 기분이 좋아지고 활기찬 느낌을 주고 싶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언어 함양을 강화해야 하며 수업 중 모든 문장이 요점에 맞아야 합니다.

(3) 수업 후 요구 사항: 강화 및 강화 훈련

그날 수업이 있는 과목은 적절하게 배열하고 통합할 수 있지만 너무 많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은 아직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교사들은 숙제를 할당할 때 학생들을 진심으로 배려해 주시고 효율성과 수용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의 표절은 저희 잘못이므로 적당히(30분 이내) 진행하세요. 해당일 수업이 없는 과목에는 숙제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말에는 그 주의 훈련 질문을 설계해야 하며, 교과 교사는 근무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야 합니다.

위 요구 사항은 교육 과정의 기본 사양일 뿐입니다. 교육은 과학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기도 합니다. 교실 탐구에는 끝이 없으며, 수업에서 승리하는 열쇠는 교실 밖에 있습니다. 투자를 늘리고 연구를 강화하며 교육의 모든 측면을 더욱 개선하고 최적화할 것입니다. 모든 수준의 부서에서는 감독을 강화하고 교실 수업 평가 요구 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부서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합니다.

2. 과정 유형의 기본 설계

새로운 교육 프로세스

두 가지 수준: 새로운 지식 습득 및 탐색 교육 구현

1. 상황 만들기: 질문을 제기하고, 교육 목표를 명확히 하며, 학생들의 관심과 동기를 자극합니다. 과제 중심의 교육 전략을 구현합니다.

2. 능동적 학습을 위한 질문 설정: 지식에 문제를 제기하고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까지 여러 가지 질문을 설계합니다. 간단한 문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또는 복잡한 문제는 협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교사는 학생들이 교재에 있는 정보를 탐색하고 탐구를 통해 정신적 장애물과 지도 방법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주제 탐색 활동의 교육 전략을 구현합니다.

3. 지식에 따른 결론을 조사하고 도출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결론을 도출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아이디어 유발 포인트'를 찾아 유도 및 영감 전략을 실행합니다.

4. 지식 결론을 이해합니다. 새로운 지식과 오래된 지식을 연결, 비교, 유추하고 동화와 이해를 수행하며 새로운 지식을 인지 구조에 통합합니다. 동화인지 및 대안적 사고 전략을 구현합니다.

5. 환승 훈련. 예를 사용하여 지식 적용의 아이디어, 방법 및 규칙을 안내하고 요약하며 후속 교육, 피드백 수정 및 요약을 수행하여 구현을 달성합니다. 상황별 전환 훈련 전략을 구현합니다.

과정 과정 검토

두 가지 수준: 지식 리베이트 탐색? 추적, 테스트 및 구현

1. 기본 지식의 인식 및 재현. 이력서 강좌의 기본 링크입니다. 이 링크에는 기본 지식을 제시하는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키워드 채우기, 개요 주도, 질문 중심, 질문 프롬프트 및 회상 시도.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2. 실행력을 강화합니다. 암기해야 할 기본 지식의 경우 기억력을 강화해야 합니다(대부분의 인문학 과목에는 이 링크가 있음). 깊이 이해해야 하는 경우에는 질문이나 질문 그룹을 매개변수로 사용하고 자세한 설명을 해야 합니다(대부분의 과학 과목에는 이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

3. 감지 및 구현. 학생들이 추론을 도출하고 유사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전이 및 적용 또는 변형 확장에 중점을 둡니다.

4. 규칙 요약. 방법, 아이디어, 규칙을 요약합니다. 이 링크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노출된 사고 장애와 능력 부족에 기초하여 정확한 지침과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예를 사용해야 합니다.

5. 통합하고 구현하세요. 교사는 질문 그룹을 사용하여 수업의 핵심 사항과 어려운 점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부서에서는 후속 검사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 및 평가 과정 프로세스

두 가지 수준: 문제 해결 전략 탐구 및 확장 교육 구현 통합

1. 테스트 데이터를 마스터하고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시험 상황에 대해 각 문항의 합격률이나 오류율을 알려드립니다.

2. 시험 문제의 답을 보여주고 학생들이 일반적인 문제를 독립적으로, 협력적으로 해결하게 하세요.

3. 선생님의 지시.

심각한 오류가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검토하고, 전형적인 아이디어, 방법, 규칙을 구현한 문제를 중심으로 검토합니다.

4. 실행력을 강화합니다. 망각 문제는 기억력을 강화해야 하고, 이해 문제는 핵심 사항에 대한 이해의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며, 응용 능력 문제의 돌파구는 학생의 사고 장애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후자의 두 가지 경우에는 학생들이 문제 집단 훈련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찾도록 요구합니다.

5. 개발 교육. 어려운 점,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점, 혼동되기 쉬운 점에 대해 적절한 변형 교육을 실시하여 아이디어 확장, 역량 향상, 구현 통합을 수행합니다.

3. 수업 내용에 주의

(1) 수업 전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세부 사항

1. 수업 계획 내용을 미리 미리 확인하여 학생들이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는 것 **이 표준입니다. 학과에서는 매주 반을 선정해 과목별 준비작업량을 조사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조절해 자율학습반에서 학생들의 준비작업이 완료되도록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준비시간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작업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2. 모든 미리보기 수업 계획은 학생들의 표절을 방지하기 위해 검토되고 수정되어야 합니다. 학문적 상황에 대한 분석을 강화합니다.

3. 교사의 교수 설계는 계획과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합니다. 교수 설계는 교수 방법 설계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학생의 학습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2) 수업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세부 사항

1. 효과적으로 발표하는 방법. 발표 과정에서 일부 학생들은 그룹의 점수를 얻기 위해 질문에 답했는데 이는 단지 형식적일 뿐 답변의 질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일부 학생들은 서둘러 질문에 답하고 발표 과정을 독점했습니다. 학생들이 발표를 할 때 다른 학생들은 주의 깊게 듣지 않고 그저 흥미진진하게 지켜만 보거나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발표 시간이 길면 지식의 구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각 학습그룹의 과제를 파악하고, 요구사항을 명확히 하며, 모든 학생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체 교실 분위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2. 즉석 수업 평가 방법. 실시간 수업평가는 학습그룹을 기반으로 그룹 내 각 구성원의 수업 성과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교실 평가는 모든 학습 그룹이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공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각 그룹에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학급에 8개의 그룹이 있고, 교실 발표를 위해 6개의 그룹을 배치한 다음, 나머지 두 그룹에게 어떻게 균등한 기회를 줄 것인지는 교실 재치가 필요합니다. 더욱이, 예를 들어 개인 발표회에서 모든 질문에 한 명 또는 여러 명이 답변을 하게 되면, 완전한 참여의 목적은 상실되고, 한 단어로 가르치는 수업에서 한 단어로 쉽게 바뀌게 됩니다(또는 몇 마디) 학습 교실은 여전히 ​​모든 학생을 참여시키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교실을 잘 통제하고 교실의 실제 생활을 실현해야 합니다. 평가는 자연스럽고 원활해야 하며 교육 과정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는 동기 부여가 필요합니다. 특히 더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자신을 표현하려는 오늘날의 학생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반면에 교사는 학생들의 표현 욕구를 억누르려고 최선을 다했고, 표현의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때로는 댓글이 기계적이고 형식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3. 그룹 협력을 수행하는 방법.

(1) 토론과 협력의 요구 사항이 명확해야 합니다. 논의에 앞서 무엇을 논의할 것인지, 어떻게 논의할 것인지, 어느 정도, 얼마나 오랫동안 논의할 것인지, 어떻게 확인할 것인지, 누구를 확인할 것인지 등을 명확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상황에 따라 다양한 논의와 협력을 설계합니다. ① 대부분의 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간단한 질문은 기본적으로 완성한 후, 동료들과 답변을 매칭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서로 도와가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질문은 가장 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검토됩니다. ② 어려운 문제는 먼저 학생들이 혼자 하도록 하세요. 일반적으로 가장 어려운 부분이 해결되고, 많은 학생들이 혼자서 하기 어렵다면, 핵심 문제에 대해 모두가 함께 토론하게 하세요. 이러한 문제를 점검할 때에는 하류 학생들을 대면하는 것이 필요하다. ③더 어려운 질문에 대해서는 먼저 그룹으로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한 다음 독립적인 결정을 내립니다. 이런 유형의 문제는 중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그룹 협력은 주로 세 가지 링크에서 발생하는데, 하나는 준비 링크, 두 번째는 문제 해결 링크, 세 번째는 확장 링크입니다. 이 세 가지 링크는 그룹 협력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해야 합니다. 그룹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교사는 이를 수행해서는 안 되며, 그룹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교사가 대화를 해야 합니다.

4. 스터디 그룹의 통합 평가를 수행하는 방법. 그룹 묶음 평가는 수업 그룹의 공동 노력이 필요한 체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담임교사의 주된 임무는 주중에 각 수업의 각 학습그룹의 성과를 제공하는 것이며, 주임교사는 주중에 각 그룹의 종합적인 성과, 주로 일일 성과를 파악해야 한다. 일주일 동안의 전반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각 그룹에 점수가 부여됩니다.

5. 교사의 지도 하에 학생들의 탐구적 사고와 능력 향상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육 과정에서 이 링크는 일정 비율을 차지해야 합니다.

6. 수업 중 테스트가 꼭 필요한 부분으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3) 수업 후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세부사항

학생들의 자율 학습 수업 활동 내용을 완벽하게 설계해야 하며, 독학으로 강의하지 않아야 합니다. 학습 수업. 자율 학습 수업은 학생들이 사전 학습 과제를 완료하고 통합 연습을 수행하는 시간입니다. 교사가 스스로 학습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학생들은 언제 시험을 준비하게 됩니까? 이것은 교사의 가르침이 교실에서 완료되어야 하는 큰 문제입니다.

(수업 구성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학년 부서도 준비 사항이든 숙제이든 교사의 감독하에 완료해야 하는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준비와 숙제의 질이 보장될 수 없습니다.

4.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이해

(1) 수업 계획 및 개인 수업 설계에 대한 이해

학교에서 추진하는 개별 교사의 수업 수업에는 서로 다릅니다. 개혁에 대한 견해. 보다 집중된 관점은 교육 과정의 일부 측면(예: 교육 계획 설계)이 힘들고 힘들다는 것입니다. 레슨 준비팀에서 몇몇 분들이 모여 상황을 모아 진행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나머지는 개별 레슨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것은 아직도 전통적인 가르침의 사고방식이다.

이러한 이해에 관해 논의해야 할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수업 전에 충분한 준비가 없다면 우리 수업의 효과는 결국 보장될 수 있습니까? 좋은 수업을 준비하는 것 역시 교과서, 참고서, 자료만 보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전통적인 교육과 새로운 교육과정 교육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전통적인 교수법은 주로 교사가 강의하고 학생들은 조용히 듣는 반면, 새로운 커리큘럼은 교실 수업에서 학생의 지배적 위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수업 전 학업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적절한 과정 설계도 없고, 교수 전략도 없고, 지식을 수업에 구현할 수단도 없다면, 교과서와 수업안, 그리고 수업 내용만으로 수준 높은 수업을 할 수 있겠습니까? 2. 교사에게 가르침을 통한 상생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가르치는 과정도 자신을 발전시키는 과정입니다. 가르치는 일을 완수하는 것에만 만족합니까, 아니면 수업 전 그룹 수업 준비는 상호 학습의 과정이며 개인의 가르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교수 계획은 집단적인 수업 준비의 결과입니다. 교사 개개인이 쓸모없다고 생각한다면, 수업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가장 유익할까요? 교사는 교육 경험을 축적해야 하며, 직접적인 정보를 보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몇 년 후에는 완전한 교육 아카이브가 될 것입니다. 일부 정보는 나중에 찾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축적이 귀찮다는 이유로 축적에 대한 열정을 잃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축적이 필요할 때 우리는 축적의 중요성을 기억합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반복으로 인해 많은 귀중한 자료가 보존되지 않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2) '표준'에 대한 이해와 관련하여

이전 단락의 논의에서 교사는 다음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교육 계획 설계 사양. 레이아웃 디자인 사양 및 콘텐츠 디자인 사양을 포함합니다. 레이아웃과 관련하여 교사는 참고 자료를 주의 깊게 참조해야 합니다. 크기와 순서 번호부터 단락 디자인까지 모든 것이 표준화되어야 합니다. 콘텐츠 디자인은 단순히 각 링크의 목록이 아닌 포괄적이어야 하며 수업을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디자인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수업 디자인은 점검에 대처하는 것이 아니라 교실 수업 행동을 표준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번째는 교실 언어의 사양입니다. 가능한 한 중국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하고 학생들이 중국어를 사용하도록 지도하십시오. 가르치는 언어는 간결해야 하며, 교실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목소리가 크고 커야 합니다.

세 번째는 교실 칠판에 쓰는 기준이다. 먼저 칠판에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칠판에 쓸 필요가 없으면 공부 계획에 쓸 필요도 없습니다. 칠판에 글을 쓰세요. 칠판에 무작위로 글을 쓰면 시간이 낭비됩니다. 중요한 내용은 칠판에 기재해야 하며, 메인보드와 보조보드가 칠판에 명확히 구분되어 있어야 하며, 메인보드는 마음대로 지울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인보드는 칠판 왼쪽에 위치하며, 칠판에 쓰는 양에 따라 충분한 공간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넷째는 수업자료 준비입니다. 이전 수업에서 많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료가 무엇인지 미리 알려주지 않고 대신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찾아보라고 요청했습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 두 가지 자료, 미리 배포된 학습 계획, 계산서가 필요한 수업이 있습니다. 수업 전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배우고 싶은 것을 찾다가 가르치는 시간을 낭비하고 수업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수업 전, 선생님은 몇 분 일찍 도착하여 수업 내용에 따라 학생들에게 미리 자료를 준비하도록 요청하여 수업이 질서정연하게 시작됩니다.

(3) 주제 선택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새 강의의 주제 선택은 지식을 통합하는 것이고 복습 과정의 주제 선택은 주로 기존 지식을 복습하는 것이며 주제는 강의와 평가 과목의 선택은 주로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주제를 선택할 때에는 주제를 선정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주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제를 선택할 때 교사는 먼저 선택한 주제가 시험 내용과 일치하는지, 난이도, 주제에 오류가 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시작"해야 합니다.

(4) 강의에 대하여

선택된 주제는 단지 예에 불과하며 학생들의 지식 습득이 달성될 수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한 사례에서 추론을 이끌어내고 비유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계몽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고무시키는 것이 문제 해결의 발판이자 출발점이 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이 질문을 통해 사고력 훈련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가 수업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에게 문제를 해결하고 끝내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상황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더 많이 가르쳐야 합니다.

(5) 수업 중 질문

수업 중 질문은 먼저 목적이 있어야 하며 질문 방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질문을 하는 목적은 단순히 질문한 학생의 숙달도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지식 포인트에 대한 학생의 숙달도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기 전에 명확한 요구 사항이 있어야 하며, 질문이 간단하면 생각 시간이 짧아지고, 질문이 어려우면 생각 시간이 길어집니다. 질문이 제기되자마자 즉시 대답해서는 안 됩니다. 질문하는 방법도 특별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교사가 학생들에게 부담 없이 질문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교사는 이렇게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 이런 질문 방법은 시간이 더 많이 걸린다. 질문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 그러한 학생은 확실히 질문에 대답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자존감에도 상처를 줍니다(어떤 학생은 교사가 의도적으로 문제를 제기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 질문의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대답하도록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비록 그들이 틀렸더라도) 학생들이 대답을 마친 후(잘못된 부분은 수정했습니다) 학생들이 손을 들면 교사는 학생들이 무엇을 마스터했는지 대략적인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현상이 있다. 시간이 촉박하거나 학생의 답변이 맞지 않으면 선생님이 직접 답변을 해주는 경우가 많다. 가르치는 것이 가르치는 것으로 바뀌었고 효과는 확실히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비교적 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교실의 생성적 성격에 대해 정신적으로 준비되고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6) 받아쓰기 검사에 대하여

1. 받아쓰기(혹은 받아쓰기)는 낭송을 확인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넓은 범위의 영역을 확인하고 키의 쓰기도 확인합니다. 단어. 교양과목을 더 자주 활용해야 합니다. 받아쓰기를 사용하면 학생들의 행운과 추측을 효과적으로 피하고 의식 기억 습관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받아쓰기 전, 학생들에게 책을 덮도록 하고, 받아쓰기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의 받아쓰기 상황을 즉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결과는 가능한 한 빨리 피드백되어야 합니다. 잘한 사람은 크게 칭찬해 주고, 받아쓰기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비판해서 기한 내에 보완하고 다시 확인해야 한다.

3. 받아쓰기 후 즉시 받아쓰기가 전달되지 않거나, 소수의 학생만 받아들여지는 경우, 제때에 교정과 피드백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나쁜 받아쓰기에 대해 필요한 비평과 재검토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받아쓰기의 효율성이 크게 감소합니다.

(7) 잘못된 질문을 수정하고 다시 실행하는 방법

1. 잘못된 질문을 적시에 수정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수업시간에 바로잡을 수 있는 사람은 수업시간에 바로잡아야 하고, 바로잡을 수 없는 사람은 수업이 끝난 후 즉시 바로잡아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하룻밤을 묵을 수 없습니다. 이해하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다시 해야 합니다. 원래 질문에서 약간 변경될 수 있는 아주 사소한 세부 오류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전체 질문을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과목별로 틀린 문제 세트를 설정하고 학습 계획, 교재, 숙제, 시험지 등에서 틀린 문제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옳고 그른 질문에는 실수의 원인을 파악하고, 장애물을 제거하고, 어려운 질문에 대해서는 교훈을 얻어야 하며, 겸손하게 선생님이나 반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고 진심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질문을 강화하십시오.

3. 틀린 문제는 일주일에 한 번씩 복습하고, 한 달에 한 번씩 틀린 문제를 다시 보거나 틀린 문제를 풀도록 하세요.

(8) 우리가 가르쳤고 이야기했는데 왜 학생들은 그것을 이전에 (N 번도) 배우지 않았습니까? ), 왜 아직도 학생들은 모르나요? 이것은 선생님들이 시험이 끝난 후 시험지를 검토할 때 학생들에게 가장 흔히 묻는 문장입니다. 이것은 교육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사실, 교사들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왜 학생들은 자신이 가르친 지식을 아직도 모르고 있습니까? 분석 결과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교사는 일반적으로 지식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문제에는 관련 콘텐츠가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문제는 개인의 문제로 취급하고, 중요한 문제는 일반적인 문제로 취급합니다. 강조점이 없으며 학생들은 감동받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선생님이 말을 했다고 해도 학생들은 실수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는 학생의 주관성이 교육에 반영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교사는 학생들이 어떻게 학습하고 있습니까? 구현과 피드백이 없으면 문제가 불가피하다고 말했습니다. 교사의 가르침은 학생의 학습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는 사고 과정의 지도가 아닌 결과에만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당신이 이해한 것은 더 깊이 기억될 것입니다. 교수 과정에서 교사는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 과정의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결과의 일관성에만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하나의 예에서 추론을 이끌어내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원래 질문을 올바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 잘 이해해주세요. 법을 믿지 않습니까?: ① 믿지 마세요: 내가 물어보면 학생들이 할 것입니다. ② 믿지 마세요: 내가 말하면 학생들은 할 것입니다. 이해하다; ③ 믿지 않는다: 학생이 이해하면 할 수 있다. ④ 믿지 않는다: 학생이 이해하면 제대로 할 수 있다. ⑤ 믿지 않는다: 내가 상기시켜 준다. 그 학생은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⑥ 믿지 마세요: 학생이 수정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믿으세요: 실수를 끝까지 바로잡으세요!

(9) 좋은 공부 습관과 학습 질은 시험을 통해서가 아니라 일상 생활을 통해 형성됩니다.

1. 진지하고 표준화된 글쓰기 습관을 가르쳐야 합니다. 수업시간에 교사는 수업과 숙제를 통해 이를 배양해야 합니다. 교사는 일상생활에서 이를 실천하고 솔선수범해야 합니다. 2. 수업과 자기 성찰을 통해 문제 해결의 속도, 정확성, 표준화를 기릅니다. 3. 의도적인 기억력과 좋은 점을 생각하고, 부족한 점을 확인하고, 적시에 채우는 습관을 매일 꾸준히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를 거부합니다. 하나는 계산기이고 다른 하나는 수정액과 수정 테이프입니다.

(10) 수업은 반드시 학습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

수업은 교육을 기반으로 해야 하는지, 학습을 기반으로 해야 하는지 논쟁할 필요가 없다. 중요한 것은 교사가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학습하도록 지도하는 방법입니다. 수업을 설계할 때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하는 방법"에 기초해야 합니다. ?사람들에게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보다 더 나쁘다. 감독과 배우가 동시에 될 수는 없다. 교사는 이것을 교실에 반영하는 방법에 대해 교사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두 이해해야 합니다. 가르칠 때도 신중해야 하고, 수업을 이해해야 합니다. 올바른 교육 개념을 사용하여 교육 행동을 지도하고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