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이집트 음악 발전의 세 가지 부분은 무엇인가요?

고대 이집트 음악 발전의 세 가지 부분은 무엇인가요?

고대 이집트는 신들의 왕국이었고, 파라오는 3천년 이상 통치했다. 이 3천년의 발전 속에서 고대 이집트인들은 찬란한 음악문화를 창조해냈다.

제5왕조(기원전 2563년~기원전 2423년)의 사카라 무덤 단지에 있는 난셰프트카 무덤에서 음악과 춤의 그림이 발굴되었습니다. 이미지는 세 개의 레이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중간 레이어는 플루트 연주자, 하프 연주자 및 동일한 동작을 취하는 네 명의 다른 음악가로 구성된 작은 오케스트라입니다. 네 명 중 적어도 한 명은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이집트 고고학에 종사해온 독일 음악학자 한스 히크만(Hans Hickm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약 초기 왕조의 발굴된 악기가 고대 시대의 예술에 대한 결론을 이끌어낼 수 있다면, 그 주요 측면은 소리입니다. 악기는 신비한 의미와 관련이 있다”

사쿠스의 이론에 따르면 이집트의 음악 문화는 두 시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고대 왕조부터 중왕조(기원전 3000년~기원전 1580년)이다. , 또 하나는 고대 왕조 시대부터 헬레니즘 시대(기원전 1580년~서기 4세기)까지이다. 고고학 자료를 바탕으로 비교해 보면 고대 왕조의 출토품과 수메르의 출토품이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즉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사시대에도 수메르와 이집트 사이에 문화적 접촉이 있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그러나 두 지역의 접촉은 고대 왕조 초기에 끝났으며, 기원전 2700년경 이후에는 두 지역 사이의 접촉이 거의 없었는데, 이는 이 기간 동안에는 고고학 자료에서 두 지역 사이의 접촉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같은 것.

메소포타미아는 신왕조가 메소포타미아를 정복한 이후 다시 이집트에 영향을 미쳤다. 이때 이집트 미술재료에는 직립 하프, 거문고(류트) 등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현악기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집트 전 시대에 걸쳐 일반적인 활 하프는 대직립 하프, 신왕조의 소형 하프, 중왕조의 어깨 하프의 세 가지 유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이 활 모양의 하프가 수메르에서 이집트로 전래되었는지, 아니면 이집트에서 수메르로 전래되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신왕조 시대에 등장한 직립 거문고는 아시아에서 유입된 것이 분명하다. 가장 큰 증거는 이 하프가 아시아 음악가들의 미술 작품에 처음 등장했다는 것이다. 성경 구약성경에 기록된 니벨 악기도 같은 종류의 수직 하프이다. 메소포타미아에서 신왕조에 처음 소개된 LYRA를 살펴보겠습니다. 나무로 된 사각형의 사운드바디와 다양한 길이의 손목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악기는 두 가지 방식으로 연주될 수 있다고 추측됩니다. 첫 번째 연주 방법은 오른손에 픽을 잡고 모든 열린 현을 연주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아르페지오를 연주한 후 사용하지 않는 현의 진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연주하는 것은 릴라를 연주하는 것입니다. 피아노를 똑바로 세우고 두 손가락으로 현을 연주합니다. 이 두 가지 연주 방식은 나중에 그리스에서 유행했던 길리시아(Gilicia)와 게다시스(Gedasis)의 연주 방식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두 번째로 류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종류의 류트는 이집트에서 출현했고 메소포타미아에서 출현한 류트는 그 구조가 거의 동일합니다. 현의 수는 2개이며 둘 다 작은 몸체에 긴 생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치(프렛)가 많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손잡이와 몸체를 고정하는 방법이다. 메소포타미아의 전형적인 류트의 손잡이는 정반 끝까지 뻗어 있다가 약간 튀어나온 부분에 고정된다. 역시 정반 상단에 있는데 반쯤 끝나있습니다. 정반에 가죽이 뚜렷하게 있고 손잡이도 꿰매어져 있습니다.

이 깔끔한 돌 조각에서 우리가 보는 류트는 모든 현악기 중 가장 초기에 알려진 것입니다. 그 구조에 관한 한, 이 기타는 이미 기타의 주요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클래식 기타의 역사적 기원에 대한 가장 명확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이 석상은 기원전 1400년~기원전 1350년경의 것으로, 신왕조가 정착한 후육(HUYUK) 성벽에도 있는 이집트 스핑크스의 문에서 발견됐다. 류트의 프렛은 손잡이를 감싸는 로프로 만들어졌습니다. 연주할 때 왼손은 손잡이에 얹고 오른손은 피치카토를 들고 연주할 수 있습니다. 고리형 사체의 형태에는 작은 배 모양, 달걀 모양, 반구형 등이 있습니다. 현재의 민속악기 중에는 비슷한 종류의 류트도 있는데, 그 아랍어 이름은 류트이다.

이런 류트도 3~4줄로 몇 개 있는데, 우리나라의 민족악기인 3현 악기를 연상케 합니다. 이런 종류의 류트가 중앙아시아에서 일본으로 전해져 오늘날 일본의 샤미센이 되었다고 믿었던 일본 학자 다나베 나오이오 씨가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나라의 샤미센이기도 합니다. 이 진술은 매우 흥미롭지만, 실증적인 역사적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의구심이 많습니다. 이후 또 다른 일본 학자인 기시베 시게오(Kishibe Shigeo) 씨는 중국 음악 사료를 심도 있게 연구한 뒤 위의 진술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가장 오래된 파이프 오르간은 기원전 3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등장한 '수압식 파이프 오르간'이다. 이 원시적인 파이프 오르간은 크고 거친 소리를 내며 거대하다. 규모 면에서는 고대 로마인들의 드라마와도 같았습니다. 공연과 운동경기에는 음악이 곁들여져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르면 고대 이집트 제4왕조 ​​시대 무덤 벽에는 하프를 연주하는 장면이 나온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하프가 많이 전해져 왔고, 이는 하프가 고대 이집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악기였음을 나타냅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하프를 독주 악기나 노래 반주로 사용했습니다.

일명 '하퍼의 노래'는 중왕국에 등장했다. Harpers는 종종 명절 축하 행사에 손님으로 참여하며 음악을 통해 호스트와 손님에게 기쁨을 더할 뿐만 아니라 가사를 통해 삶의 철학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시각 장애인 하프 연주자가 많은 이유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시각 장애인이 일상적인 것을 볼 수는 없지만 하나님의 뜻을 더 깊이 이해하고 예상치 못한 운명의 사건을 예측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의외인 것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고인을 위해 제사를 지낼 때 고인의 무덤에 하퍼를 초대했다는 점이다. 거문고 연주자는 고인의 친지들과 제물이 가득 담긴 제단을 바라보며 한편으로는 생전에 그랬던 것처럼 다음 생에도 맛있는 음식을 맛보길 기원했다. 이 삶의 모든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사는 것 둘째. 하퍼의 동상은 원래 무덤에 부장품으로 안치되었는데, 그 목적은 무덤 주인을 위해 하프를 연주하고 노래하게 하여 고인이 사후에 너무 슬프거나 외롭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고대 이집트 문명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 중 하나입니다. 피라미드 내부의 돌담에 새겨진 조각에는 연주자들의 행렬이 그려져 있어 당시 음악이 연주되던 성대한 장면을 상상하게 한다. 조각품에는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하프 같은 현악기와 다양한 플루트 같은 악기가 포함됩니다.

고대 이집트 시대의 악기에는 시스트럼(금속으로 갈라진 종), 베니(활을 휘감은 하프), 나피르(류트), 이중 배럴의 마무(한 파이프) 곡, 지속적인 베이스를 연주하는 파이프)뿐만 아니라 신체 소리를 내는 악기, 타악기(나무, 뼈, 상아) 및 다양한 드럼도 포함됩니다. 심벌즈, 심벌즈, 종, 금속 캐스터네츠 등 교회 음악을 연주하는 악기가 기독교와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Oud, Qanun, Rabab, Nay 등 대표적인 아랍 악기 이집트의 우드와 캐논은 다른 아랍 지역의 유사한 악기보다 큽니다.

전통악기로는 오우드, 캐논, 라밥, 미즈말, 타불 등이 있습니다. 이집트 라바바는 코코넛 껍질에 생선 껍질을 씌운 활 몸체와 긴 쇠 손잡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앙에는 나무 활이 달려 있습니다. 세 명의 라밥 연주자가 밴드를 구성하고 그 중 한 명은 솔리스트이자 가수로 밴드를 이끌고 수직 리드 플루트인 수파라 또는 살스미야도 추가합니다.

이 정보는 앨범 'Egypt: Musicians of the Nile'의 텍스트 포스터에서 복사한 것이므로, 앨범에서는 이집트 음악을 광고하고 있지만 아랍 음악에 더 편향되어 있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음악의 역사는 기원전 27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이집트 유적에서 고대 악기가 등장한 것은 당시 이집트 음악의 역사는 메소포타미아에 이어 두 번째임을 보여준다. 주로 의례적이고 궁중음악이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이집트의 전통음악은 그리스, 로마, 페르시아, 아라비아, 오스만 제국, 프랑스 나폴레옹, 현대 대영제국의 통치를 거쳐 종교적 변화,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전통음악과 고대 이집트 음악의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기존 이집트 전통음악은 형식이나 이론상 아랍 이슬람 음악의 한 갈래이다. 아랍음악 무캄(Muqam)은 이집트 음악의 정수로, 댄스음악으로는 롱가(Longa), 부르카(Burka) 등이 있고, 이집트 수피즘(Sufism), 벨리댄스(belly dance) 등이 있으며, 이집트 노래양식으로는 얄렐(Yalel)이 있다. Tamzara, 성악에는 Moushahat과 Dor가 포함됩니다.

북부 이집트의 사이디 댄스는 매우 화려하고 고상한 의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마단(Chamadan)은 밀랍 대나무 모자를 쓴 여성 솔로 댄서입니다.

이집트 남부와 수단의 전통 누비아 음악과 춤입니다. 이 수단 민속 음악은 이집트 노래와 수단 노래가 혼합되어 있으며 가사는 아랍어나 아프리카어로 되어 있습니다. (리라), 고대 이집트 하프 등의 고대 이집트 악기는 리콜만 가능하며, 현재 사용되는 악기는 (UR) 류트, 수오나, 리코더(네이), 각종 백파이프, 이집트 악기 등 아라비아 악기와 유사합니다. 탬버린, 둥근손드럼(Daf), 다르부카 세라믹드럼(다르부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