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대형 미술 활동 기획 방안 5 편
유치원 대형 미술 활동 기획 방안 5 편
< P > 활성화 교육은 미술 교수를 학생들의 익숙한 생활 장면과 사물과 연결시켜 유아미술 소양 향상에 매우 중요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유치원대반 미술행사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치원 대반 미술활동 프로그램 1
행사 목표:
1, 사람이 즐겁고 슬프다는 감정을 이해하고 자신의 기분을 즐겁게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2, 즐거운 통조림을 만들고' 내가 가장 행복하다 ...'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장식 그림 활동을 펼쳐 제작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3, 유창한 언어로 자신의 즐거운 통조림 속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다른 사람과 자신의 행복을 나누는 법을 배웁니다.
4, 유아의 손조작 능력을 키우고 관찰된 현상에 따라 대담하게 동료들 간에 교류할 수 있다.
5, 유아의 기교와 예술적 기질을 배양한다.
행사 준비:
1, 행복, 슬픈 인형 하나씩.
2, 스승이 직접 만든 즐거운 통조림
3, 유아용 일손 팔보죽 빈 통조림, 각양각색의 물감, 면봉.
행사 과정:
1, 예열단계: 행복과 슬픔
선생님: 보세요, 반에 누가 왔어요? (인형)
선생님: 아, 작은 인형은 어떻게 된거야? (인형의 표정을 관찰하고 기쁨과 슬픔의 두 가지 감정을 알아본다)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 (추측) < P > 선생님: 언제 그들과 같은 심정을 가질 수 있습니까? < P > 선생님: 마음이 슬프고 울고 싶을 때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나요? (유아는 토의한 후 대답할 수 있다)
2, 그래픽 자극: 나의 즐거운 통조림 < P > 선생님: 선생님도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보세요, 이것은 즐거운 통조림입니다. 안에 많은 즐거운 이야기가 숨겨져 있습니다. 제가 기분이 나쁠 때마다 꺼내기만 하면 위에 많은 즐거움을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어린이들이 행복한 통조림의 화면을 관찰하게 함) < P > 선생님: 제 행복한 통조림에 어떤 즐거운 일이 있는지 맞춰보세요. (유아에게 완전한 언어로 말하도록 지도하다)
3, 상상창조: 나만의 즐거운 통조림을 만들어라. < P > 선생님은 제작요구 사항을 설명했다. 통조림 표면에 자신의 가장 즐거운 일을 그려라. < P > 유아는 제작교사 순회지도를 실시하고, 능력이 비교적 강한 유아에게 풍부한 화면 내용을 장려하고, 능력이 약한 유아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을 그리도록 독려할 수 있다.
4, 작품상 리뷰: 즐거운 통조림 이야기. < P > 선생님: 어린이들의 즐거운 통조림에 정말 많은 즐거운 일이 있습니다. 누가 와서 당신의 즐거운 일을 다른 아이들과 엄마와 아빠에게 들려주고 싶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개별 유아에게 화면 내용을 이야기해 주세요) < P > 선생님: 우리 자신이 흥겨운 일을 다 그려두거나, 엄마와 아빠에게 녹음해 달라고 부탁하고, 통조림에 넣어 매일 즐겁게 해 주세요. 알았죠? < P > 유치원 대반 미술활동 프로그램 2
행사 목표:
1, 자연의 복제 현상에 관심이 있다.
2, 인화 또는 몰딩 방식으로 자연물을 복제합니다. < P > 행사 준비: < P > 검은색이나 갈색 크레용, 백지 < P > 행사 과정: < P > 하나, 큰 나무 < P > 를 안고 야외로 나가 각자 좋아하는 큰 나무 한 그루를 찾아 표시를 하고 포옹한다. < P > 선생님: 눈을 감고 손으로 나무껍질의 질감을 느끼며 자신의 감정을 말해 주세요. < P > 2. 나무줄기에 스케치 그리기 < P > 선생님: 사람마다 좋아하는 나무가 다르면 만지는 느낌도 다르다. 어떤 방법으로 큰 나무의 줄기 모양을 똑같이 기록할 수 있다. < P > 탁인화법 소개: 종이를 나무껍질에 덮고, 한 손은 종이를 꽉 누르고, 한 손은 크레용으로 종이에 문지르면 힘이 적당하면 나무껍질의 모습이 드러난다.
유아들은 각자 나무껍질을 개척한다. 유아들이 각자의 방법으로 이 나무의 표시를 그리도록 지도하다. 유아에게 작품을 원물과 대조하여 닮았는지 확인하도록 영감을 주다. < P > 셋, 자연의 선물을 집으로 가져오자 < P > 선생님: 땅 위의 나무껍질과 나뭇잎, 이런 자연의 선물을 집으로 가져가서 몇 가지 방법으로 복사해 볼까요? < P > 유치원 대반 미술활동방안 3
행사목표:
1, 어린이들이 다양한 도형과 선으로 해바라기를 장식하도록 독려하며 각기 다른 선이 주는 다양한 비주얼을 체험한다.
2, 선 장식화에 대한 관찰, 체험, 느낌을 통해 선 장식화를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 P > 행사 준비: < P > 유화 해바라기, 해바라기 분재, 선 스케치 장식 그림, 백지, 검은색 펜 몇 개 < P > 행사 과정:
1, 가져오기 < P > 1, 해바라기 이해, 해바라기 구성 요소 이해 부문:; < P > 유: 해바라기사: 자세히 보세요. 해바라기가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누가 말해요? < P > 아: 줄기, 잎, 꽃받침, 꽃잎, 화반사: 아이들은 정말 유능해서 해바라기의 모든 구성 요소를 말할 수 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과거 해바라기의 모양이 똑같나요? 어디가 다른가요?
아: 다르다. 어떤 것은 원형이고, 어떤 것은 타원형이다. < P > (어린이들이 해바라기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식물, 다른 각도에서 보면 해바라기의 구성 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어린 아이들이 해바라기에 흥미를 가지게 하다. )
2, 유화' 해바라기' < P > 선생님: 한 미술사가 이' 해바라기' 를 그렸는데, 그가 어떤 그림 수법을 사용했는지 누가 압니까?
아: 이것은 유화입니다. < P > (유화를 보는 것은 유아의 의식을 실제 실물에서 추상적인 그림으로 바꾸는 것이다. 유아가 알고 있는 유화 회화 수법을 선택한 해바라기 작품은 뒤의 선 장식화를 그린 해바라기를 깔아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아명언) ) < P > 2, 선 그리기 장식화 감상
1, 교사가 선 그리기 장식가: 오늘 선생님이 또 다른 그림, 선 그리기 장식화를 가져오셨으니 한번 봅시다. < P > (선 장식 그림을 제시하면 유아는 선 장식 그림이 무엇인지 궁금해한다. 이런 호기심 아래 유아들이 교사가 가져온 선 장식 그림을 진지하게 감상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 선, 선, 선, 선, 선, 선, 선, 선) )
2, 유화와 선 장식 그림을 비교하고, 선 그리기 장식 화가를 감지한다. 이 두 그림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가? < P > 아: "그들의 도형은 다르다." "그것들의 색깔은 다르다. 유화에는 색깔이 있고, 선 장식화는 검은색과 흰색밖에 없다." (동시에 유화와 선 장식 그림을 제시하여 유아의 시각이 두 가지 다른 그림 수법 아래 그림이 우리에게 주는 다양한 시각적 충격을 직접 느낄 수 있게 한다. 먼저 색에서 선 그리기 장식화를 감지한다. 아이들은 두 그림의 비교에서 선 스케치 장식화는 흑백의 두 가지 색밖에 없는 반면 유화는 색채가 풍부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
3, 감상선 장식화 < P > 선생님: 이 선 장식화를 보세요. 어떤 선과 그래픽을 찾을 수 있나요? < P > 아: 직선, 파도선, 들쭉날쭉한 선, 꽃, 원 ... < P > 선생님: 꼬마야, 자세히 보고 이렇게 많은 선과 도형을 찾아냈어! 누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니, 선과 도형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자.
청소년: 일부 라인은 점점 더 가늘어집니다. 어떤 꽃은 검은색으로 칠하고, 어떤 꽃은 검은색으로 칠하지 않는다. ...... < P > 선생님: 이런 변화들이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줄까요?
아: 색이 짙다고 느끼면서 좀 얕아요. < P > (선 장식 그림의 색상을 인식한 후 그림의 세부 사항까지 구체적으로 선 장식 그림을 분석합니다. 유아들이 직접 선 장식 그림의 풍부한 선과 도형을 발견하도록 하고, 어떤 곳은 왜 사람들에게 더 진한 느낌을 주는지, 어떤 곳은 더 밝은 색을 띠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지혜명언) 유아가 단독으로 선 장식 그림을 마주할 때, 너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머릿속 선 장식 그림에 대한 인식과 인식을 심화시키다. )
4,
선생님: 어린이들이 직접 해보세요. 선과 도형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결합되면 어떤 새로운 효과가 있는지 보세요.
유: 제가 그린 작은 격자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랑유아를 그렸어요. 색도 칠했어요 ... < P > 선생님: 다양한 조합으로 어두운 영역과 밝은 색 영역을 표현했습니다. 그런 다음 해바라기에 이러한 방법을 적용합니다. < P > (아이들은 선 그리기 장식화를 분석한 후, 창작하고 싶은 열정을 갖고 싶어한다. 아이들이 자신의 선과 도형 조합을 이용해 실제 조작에서 선 도형 조합 아래 발생하는 묘한 변화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다시 한 번, 어린 아이들의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이 계기를 잡고, 어린 아이들이 생각을 하도록 격려하고, 자신의 붓으로 얕은 변화를 느끼도록 독려한다. )
셋째, 그림 요구 사항을 제시하십시오.
1, 구도는 대담하고 부드러워야 하고 해바라기의 꽃판은 둥글고 크게 그려야 한다. (교사 시범, 유아가 다른 꽃잎을 그리도록 안내)
2, 장식할 때 다양한 도형과 선을 이용해 장식하고, 장식 후 화면의 변화를 지켜본다.
3, 그림을 그릴 때 화면의 레이아웃과 깔끔함에 유의하십시오. < P > (그림을 그리라는 요구를 하면 유아들이 좋은 그림 그리기 습관을 길러 그림의 요점을 지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 P > 4. 유아화교사가 유아를 순시하고 그림을 그리며 창의적인 유아를 독려하는 개별 지도. < P > (화면 선이 단일하면 라인 그래픽 조합 경험이 적은 유아가 일정한 안내를 해준다. < P > 선생님: 방향과 두께가 다른 선을 장식해 보세요. )
5, 작품 전시, 요약, 평가.
1, 작품 전시, 상호 평가 작품. < P > 선생님: 우리는 몇 폭의 그림의 더 좋은 작품을 골랐는데, 누가 네가 그것이 좋다고 생각하는지 말해 봐? 유: 저는 이 그림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많은 도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교안은: 숨어 선생님. 교안망) 그 꽃은 크고 작다. 그것의 선은 천천히 가늘어진다. ...... < P > 요약: 네, 이 그림들에는 가로선, 세로선, 같은 선이지만 방향마다 다른 느낌이 들어요. 이 그림들은 우리가 자주 보는 원, 정사각형, 삼각형뿐만 아니라 꽃의 모양, 사탕의 모양 등도 사용한다. 어떤 곳은 선이 매우 촘촘해서, 우리로 하여금 이 색깔이 비교적 짙다고 느끼게 한다. 어떤 곳은 선이 성듬성하여 색깔이 옅은 느낌을 준다. 온라인 장식화에서 우리는 늘 촘촘하게 색채의 깊이를 표현한다. < P > (작품 감상을 통해 유아들은 자신의 성숙한 감상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작품을 비교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아이가 말한 대로 지식점을 정련하고, 아이들은 이때 더 깊은 감정을 느낀다. )
2, 선 그리기 장식 그림을 다시 한번 알아본다. < P > 선생님: 어린이들이 아까 그림 그리는 과정에서 여러분이 이전에 그렸던 색채화와 어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유: 이번에는 유화봉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검은 펜만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선과 도형으로 장식한 것이다. < P > 요약: 어린이들은 많은 선 장식 그림의 특징을 발견했지만, 사실 선 장식 그림은 단일 선으로 묘사된 물체를 장식하는 것이다. < P > (유아는 자신의 직접 창작을 통해 직접 선 장식화의 시각적 충격을 느꼈다. 시도를 한 후, 장식화의 의미를 좀 더 구체적으로 그려라. 유아들이 무심코 찾아낸 정의, 교사가 간단하게 요약하면, 직접적으로 주어진 정의보다 아이들이 이렇게 하면 진정한 이해로 선 장식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6, 행사 종료
유치원대 미술행사 프로그램 4
행사 목표
1, 손바닥으로 선인장을 탁발하고 선인장의 가시를 그리는 법을 배운다.
2, 상황공연의 형식으로 어린이들이 선인장으로 게임에 참여하게 하고 미술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한다.
행사 준비
1, 긴 사막 배경도 한 장, 녹색안료 여러 판, 크레용 한 장, 젖은 수건손 한 장
2, 사진-선인장 몇 개
행사 과정
1, 상황공연형식으로 서스펜스 설정 < P > (전화벨 소리로 울리는 대화 이야기로 유아들에게 사막 할아버지가 선인장 아기를 찾도록 도와주는 소망이 생겼다. )
1, 대화의 줄거리: 사막 할아버지는 혼자 사막에 계시고, 아무도 그와 놀지 않으며, 아무도 그와 이야기하지 않는다.
2, 어린이들이 사막 할아버지를 행복하게 하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내도록 지도한다. < P > 아이들에게 선인장을 말하도록 지도하고, 어린이들에게 선인장의 모양, 색깔, 특징을 떠올리게 한다. < P > 2. 역할을 나누어 게임화를 한다. 탁인선인장
1, 교사는 선인장 엄마 역을 하고, 유아는 선인장 아기 역을 맡아 비행기를 타고 사막으로 간다.
아이들은 사막 배경도 옆에 흩어져 있다.
2, 동요 형식으로 도입해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고 유아의 주의를 끈다.
(1) 선인장을 개척해 동요를 읽으면서 시범을 보였다. < P > 작은 손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왼쪽이 올라가고, 오른쪽이 오르고, 머리 위로 올라갑니다.
(2) 인쇄 후 일반-손을 닦으십시오. < P > 작은 수건을 손에 들고 소맷부리 두 개를 말아서 작은 손을 내밀어 두 손을 닦았다. < P > 손바닥을 닦고 손등을 닦고 손가락을 다시 닦으면 물감 인형이 없어진다. < P > 손을 닦았으니 서두르지 말고 수건을 들고 놓고 위생적인 습관을 길러라. "
(3) 스승은 마술을 바꾸는 형식으로 유아에게 선물을 가져왔다. 선인장,
는 다시 한 번 유아의 주의를 끌고, 어린이 노래 형식으로 유아에게 가시를 관찰하고 가시를 그리도록 지도했다.
선인장,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고, 노래를 부르자마자 작은 가시를 부른다. 선인장은 춤추는 것을 좋아해서 작은 가시에서 뛰어내린다.
셋째, 유아 게임 그림, 교사 투어 가이드.
1, 교사교대요청
(1) 유아에게 손바닥을 개척한 후 바로 자신의 작은 손을 깨끗이 닦아라.
(2) 어린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가시를 그리고 많이 그리도록 독려한다.
(3) 인도능력이 약한 유아는 제때에 잘 표현된 유아를 격려한다.
(4) 어린이 노래로 게임 그림을 관통하며 어린이들이 동요를 읽으면서 그림 활동을 하도록 독려한다.
2, 손바닥으로 선인장을 탁발하고 선인장의 가시를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 P > 는 상황 공연의 형식으로 어린이들이 선인장으로 게임에 참여하게 하고 미술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했다. < P > 선인장 아기를 의기양양하게 자기가 그린 그림을 자랑하고 단체로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했다. < P > 유치원 대반 미술활동 방안 5
디자인 의도 < P >' 쾌락 턴테이블' 의 회화 형식이 참신하고 흥미롭고 생동감이 있어 아이들이 새로운 회화 방식을 시도하게 하는 동시에 그림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활동은 전통적인 게임 방식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이 그림을 그리는 기초 위에서 상상하고 대담하게 창작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로, 과감한 상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지만 이곳의 상상력은 결코 끝이 없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도형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단서로 삼는다. 원교안의 규칙은 반 전체가 둥글게 둘러앉아 자신이 그린 도형을 한 방향으로 통일해 다음 아이가 창조적으로 그림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