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원문문어문으로 제공하다

원문문어문으로 제공하다

1 .. 문어문례식의 전문번역은 한 성인이 쓴 것으로, 사람들에게 예의를 가르치고, 예의 바르게 하며, 자신이 동물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한다. 너무 존중해, 둘째, 보답해. 의식 은 여전히 ​​거래, 오지 않는다, 무례한 도;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그래서 속담에 "예의바른 사람은 반드시 배워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다이승서한 "예기 곡례 상"

현대 중국어로 번역: 그래서 성인이 일어설 때, 예교 교화를 제정하여 예의 바르게 하여 자신과 동물을 구분할 줄 안다.

고대인들은' 덕' 을 숭상하다가 나중에 피드백을 강조했다. 예의바르게 소통을 제창하다. 은혜를 베풀지만 보답을 받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돕고 보답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사람은 예의의 규범이 있어야 사회가 안정되고, 예의도 없고, 사회도 위험할 수 있으니, "예절, 너는 배워야 한다!" 라고 말했다.

2. 고문번역가 진중구 (진범) 의 언행은 당시 학자의 모범이 되었다. 이 관리는 취임하자마자 세상을 맑게 하려는 야망이 생겼다.

그가 장우 지사였을 때, 그는 서유자에게 그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물었고, 남창에 도착하자마자 그를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주인은 말했다: "큰 녀석은 제독에게 먼저 관청에 가라고 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중구는 "예전에 주무왕은 버스를 타고 성인상영의 집 입구를 지나 땅에 엎드렸다" 고 말했다. 존현이 예의 바르니, 나는 한가하지 않다. 나는 현자를 방문할 것이다. 왜 안돼? \ "추천인:

3. 화간고를 옥으로: 화간고를 옥으로 (huà gān gē wéi yù bó ঋ), 옥: 옥은 옥이다. 실크는 일종의 견직물이다. 둘 다 공물 위에 있는데, 다시 화해하는 것을 의미하고, 예의는 여전히 왕래한다. 전쟁: 무기는 전쟁이나 투쟁을 가리키며 전쟁을 평화와 우정으로 비유한다. 에서: 화이난자 원도훈: "하영 옛날 삼보성, 제후들이 배신하고, 해외 교활함." 모든 나라가 이 옥을 소유하고 있다. "과거에는 여름 부족의 우두머리인 쿤이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3 인치 (8 피트 높이) 의 도시를 건설했다. 모두들 그를 떠나고 싶어하고, 다른 부족들은 모두 여름을 주시하고 있다. 나중에 우두머리가 되어 이런 상황을 발견하고 성벽을 허물고, 해자를 평평하게 채우고, 재물을 모두에게 나누어 주고, 무기를 파괴하고, 덕교민을 가르쳤다. " 수천 명의 부족 수장들이 옥기와 실크를 모시러 왔다. 예: 삼오십 명의 타자가 다른 사람에게 말을 받으면 차 한 그릇을 마시고 썩은 고기 국수 한 그릇을 먹는다. 라오스 찻집 제 1 막. "마법나찰을 아끼고, 간고를 옥으로 만들고, 간고를 옥으로 만들고, 악수를 하고, 화해를 하는데." 강의 고금의 길. 구문:. 술어로 삼다 전쟁을 평화로 비유하다. 동의어: 적대를 평화로 바꾸다.

4. "의식" 에 대하여 한 편의 고문인 "곡례" 가 있다. "불경해서는 안 되고, 사상이 있어야 하고, 마음이 평온해야 한다.

\ "안민야! 길어서는 안 되고, 마음대로 할 수도 없고, 주저해서는 안 되고, 기쁨도 더할 나위 없다. 성인은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한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곱은 흩어지고 움직일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있고, 어려움이 있으면 있다. 이기려고 생각하지 말고, 더 많은 점수를 생각하지 마라.

의혹은 정성이 아니라 단도직입적이다. 조프, 워커처럼 앉아, 함께 서 있다.

예의는 알맞아야 하고, 풍속은 따라야 한다. 그래서 업주들은 친구를 사귀고, 용의자를 심사하며, 남달리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것이다.

예의상 왕래하고, 남의 말을 하지 않고, 주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의식, 명절을 넘지 않고, 모욕을 침범하지 않고, 좋지 않다.

수양성, 수행은 선행이라고 한다. 의식의 질도 연설의 질이다.

예의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예의를 배우고 가르치지 않는다.

도덕인의는 예의에 어긋나면 보지 말고, 교훈은 정확하고, 예의는 무시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변명하여 변호하고, 예의에 어긋나다.

6 월, 신하, 아버지, 아들, 동생은 모두 음란하다.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가 군대를 경영하고, 그는 관청에 법률로 맡겼다. 체면이 서지 않고 단정하지 못한 것은 좋지 않다. 신사에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이것은 신사가 존중하는 양보로 예의를 나타낸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새와 함께 있을 것이다. 오랑우탄은 말을 할 줄 알고 동물과 함께 있을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예의가 없어요. 말을 할 줄 알지만, 한 동물의 마음만큼 좋지 않을까요? 남편이 동물에게 무례해서 부자들이 모였다. 성인제 () 로 예의를 위해 사람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을 예의 바르게 하고, 동물에서 자신을 알게 하다. 너무 존중해, 둘째, 보답해.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그래서 업주들은 공부해야 한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열등감과 타인을 존중한다. 판매자는 비록 소극적이지만, 존중도 있어야 하고, 형세도 풍부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부유하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너는 오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가난한 사람이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당신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인생은 젊고 공부한 10 년이다. 20 약관.

삼십 강, 방이 있다. 40 강, 하지만 관님.

50 자, 아이, 관정. 예순 살에 책동하다.

칠십 세, 그리고 지나간다. 890 년의 상, 7 년의 상, 상, 상은 모두 유죄이지만, 부가형은 없다.

100 년, H. 의사는 70 세입니다.

만약 네가 그녀에게 감사할 수 없다면, 너에게 막대기 몇 개를 주어 그 여자를 시중들게 해라. 사통팔달하여 구급차를 타다.

노인이라고 자칭하고, 그의 나라에 이름이 있다. 만약 네가 이 나라를 가로질러 질문을 한다면, 너는 반드시 그들에게 말해야 한다. 어른을 찾는다면 몽둥이 몇 개를 단련해서 따라가야 한다.

어른이 요구할 때 말하지 않고 작별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아들의 모든 선물: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아침에는 못생긴 것을 변명하기 어렵다.

남편 ruozi, 세 가지 의식 은 말 보다 낫다. 그래서 주향당은 효라고 부르고, 형제친척은 은이라고 부르고, 현직 친구는 동생이라고 부르고, 친구는 인인, 친구는 충이라고 부른다.

아버지의 견지를 보면, 너는 감히 들어갈 수 없고, 너는 감히 물러설 수 없고, 너는 감히 맞설 수 없다. 이 효자 여행도.

남편은 아들이다: 나가면 고소하지만 직면해야 한다. 여행하면 사업이 있을 거예요. 영원히 네가 늙었다고 말하지 마라.

만약 네가 좀 더 크다면, 너는 너의 아버지를 위해 일을 할 것이다. 만약 네가 열 살이라면, 너는 너의 형을 위해 일할 것이다. 네가 다섯 살이니 네가 메어라. 만약 다섯 명 한 조에 산다면 어른의 좌법은 달라진다.

......

5. 중국 고대 모 예의에 관한 문어문과 번역을 구하는데, 너무 고상하다.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그래서 업주들은 공부해야 한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열등감과 타인을 존중한다. 판매자는 비록 소극적이지만, 존중도 있어야 하고, 형세도 풍부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부유하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너는 오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가난한 사람이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당신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덕' 을 숭상하다가 나중에 피드백을 강조했다. 예의바르게 소통을 제창하다. 은혜를 베풀지만 보답을 받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돕고 보답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사람은 예의의 규범이 있어야 사회가 안정되고 예절이 없으면 사회에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라고 말한다 "의식의 본질은 자신을 겸손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다. 장사를 위해 짐을 짊어진 노점상조차도 존경할 만한 곳이 있어야 하는데, 하물며 부자는 말할 것도 없다. 돈이 있고 선물을 사랑하는 법을 안다면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가난하고 선물을 사랑하는 법을 안다면, 당신의 야망은 굴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6.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아래의 문제를 완성한다: 8. A9. B 10 입니다. D 1 1. (1) 마침 손책영병이 동진했다. 여양에 도착한 후, 손책은 주유 () 에게 사람을 보내 주유 () 에게 알리고, 주유 () 는 군대를 이끌고 손책 () 을 맞이했다.

('뒤로' 와 첫' 강' 의 점수는 1, 1, ***3) (2) 손권이 주유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은 조조가 북쪽에 있기 때문이다. ('쉽게' 와' 죽음' 은 각각 1, 문장의 뜻이 매끄럽고 1, 그리고 ***3) (3) 당시 손권은 장군이었고 신하는 손권의 예의에서 비교적 소박했다.

("예", "존중", "실행" 점수 1, 문장의 뜻이 유창함 1, ***4) 분석 8. 시험 문제 분석 본제는 문어문 중 실어의 의미와 용법을 고찰한다. A 항에서' 어토도남부' 의' 초막' 을' 집' 으로 해석하는 것은 문법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초막' 단어 뒤에 명사가 붙기 때문에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 제공',' 만들기 ...

시험점 위치는 문어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어의 의미와 용법을 이해한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한 명사는 어경 정의 방법으로 문어문 실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관점을 제시할 수 있다. 어떤 실어든 특정 언어 환경에서 단 하나의 의미만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문맥으로 정의할 수 있다. 즉, 특정 어경에 근거하여 실어의 구체적인 의미를 판단할 수 있다. 답안을 쓸 때는 실사를 원래의 어경에 되돌려 놓고, 문맥의 의미와 결합하여 이해해야 한다.

원법, 수업 내 복습법, 성어 이동법을 대체할 수 있다. 단어의 뜻을 문장에 대입하여 문맥 문맥과 결합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문맥에서 실사의 의미를 이해하려면 다의성, 고금의 이의성, 통의자, 품사 활용에 주의해야 한다. 우리는 이 단어의 모양을 분석하고 그것의 뜻을 추론해야 한다.

동음에서 상용사를 추론하고, 문법적 특징에서 어성을 추론하고, 상호문성으로 전후사를 해석하다. 이 항목 A 와 같이 이 옵션은 문법 지식을 사용하여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고, 옵션은' 그녀' 를 명사로 해석하며, 문장의' 그녀' 는 문법적으로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

9. 시험 문제 분석 본제는 문어문 중 허사의 의미와 용법을 조사한다. 항목 b 의 두 가지' 서' 는 정어 뒤의 기능이다.

A 문장의 끝에 있는 어조는 말투를 증강시키거나 토론이나 희망의 어조를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C 전치사 및/또는 동사, 친구를 사귀고 자신을 첨부하십시오. D 는 수동적 관계/예, 대표입니다. 시험점 위치는 문어문에 자주 쓰이는 허사의 의미와 용법을 이해한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문어문 속 허사의 의미와 용법을 익히려면 문장에서의 허사의 위치와 앞뒤사의 품사에 주의해야 한다.

앞뒤가 똑같다. 만약 두 문언문장 중 두 허사 전후의 실어의 품사성이나 어구 속성이 같다면, 이 두 허사의 용법은 일반적으로 같다.

예를 들어, 이 문제에서' 서' 라는 글자는 이 두 곳의' 서' 자 앞의 구조가 비슷하며 모두 명사+동사+로 정어 뒤의 표지이기 때문에 똑같다. 앞뒤가 다르면 다르다.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허사 전후의 실어나 구의 속성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면, 이 허어의 용법이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Lenovo 교과서에 있는 유사한 문장이나 문맥에서 번역하거나 제외 방법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다른 방법을 융통성 있게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특수한 상황, 특별한 대우. 고찰된 허사가 있는 문장이 특수한 문장형이라면, 특별히 대해야지, 상술한 방법을 적용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생략문, 즉 허사 전후의 단어는 모두 생략되므로 생략된 부분을 보완해야 하며, 보완하지 않으면 판단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개사 목적어 문장형을 만나면 개사 목적어의 규칙도 따라야 한다.

또한 허사 전후의 실어가 활용된다면, 활용전의 품사가 아니라 활용후의 품사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 10. 시험 문제 분석 이 문제는 학생들의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조사한다.

항목 d, "모두와의 의사 소통을 잘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오류; 문장 마지막 단락의 마지막 문장은 "성적 회복 정도는 광범위하고 성공률은 높지만, 성프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며, 모든 사람이 성프와 사이가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험점 위치는 내용의 요점을 요약하고, 중심 뜻을 개괄한다.

능력 수준은 종합 C 를 분석하는 것이다. 명사점정의 제목은 문장 내용을 총결산하는 것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문제를 잡고 제대로 읽는다. 제목을 읽을 때는 반드시 완전하고 정확하게 읽어야 하며, 생략해서는 안 된다.

완전한 독서란 문제 건조에 대한 모든 요구 사항을 빠뜨리지 않고 사실대로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정확한 독서란 문제 건조가 제기한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 옳고 그른지, 내용을 요약하는지, 관점을 분석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문제에 대한 포괄적이고 정확한 분석과 이해를 해야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할 수 있다.

(2) 원본을 돌려놓고 옳고 그름을 확인하다. 특히 시간, 장소, 관직, 인물 행동, 실제 효과 등에서 원문의 어구를 자세히 체크하고, 충분히 이해하고, 전면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전문을 파악하는 관건이다.

그럴듯한 것에 대해서는, 문제를 빌려 텍스트를 해석하는 의식을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문제에 대해서는 옵션에 해당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장 마지막 단락의 마지막 문장은 "성적 회복 정도는 넓고 비율은 높지만, 성프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며 "사람들과의 소통을 잘 처리할 수 있다" 는 오류를 보여준다.

1 1. 첫 번째 문장에서' 예' 는 때마침 제때에 따라잡았다는 뜻이다. "동", 방위명사는 부사어로 쓰인다. 두' 장' 은 모두 동사로 인도한다. 두 번째 문장에서 "1" 은 의미 때문이고, "졸졸" 은 갑작스러운 뜻이며, 공통어이다.

세 번째 문장에서 "예" 는 대명사이고, "최선을 다하다" 는 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 (예의) 을 의미하고, "개최" 는 집행의 뜻이다. 시험 지점은 번역 텍스트의 문장을 찾습니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이름, 지명, 관직 등과 같은 고유 명사. , 문장 중의' 정책',' 이양',' 우',' 조공',' 조개',' 장군' 과 같은 것을 먼저 찾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번역의 키워드를 결정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직역이다.

문어문의 가장 기본적인 번역 방법은 대입법, 구사법, 보존법, 생략법이다. 고금의 의미가 다른 단어는 "대체" 해야 한다.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대략 같은 단어는 "그룹화" 된다. 특별한 이름, 이름은 "유지" 되어야합니다. 고대 중국어의 동의어 반복어는 우리가 그 중 하나를' 생략' 할 수 있는데, 어떤 허사는 불필요하거나 적절하게 번역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