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례가 박장보다 낫다.
장례가 박장보다 낫다.
미즈구치 고원에서 온 장례 예절.
이(姓氏)
미즈구치원에서 태어나면 미즈구치원의 장례 풍습과 예의를 장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내가 미즈구치원에서 장악하고 있는 장례 예절은 해방 이후 이풍풍속을 제창하고 보존한 내용이다. 그래서 시대의 발전과 수요에 따라 오늘의 장례 예절에서 이미 많은 내용이 생략되었다. 나는 출생 후 미즈구치원의 현존하는 장례 풍습만 묘사할 수 있다.
나의 고향인 빈주에는' 아버지가 아내를 걱정하고 아들이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빈주 남북고원, 강후로 지역 인민생활에서 장례 풍습의 중요성을 충분히 증명한다. 징하 연안 남북원의 장례 예절은 대체로 같지만, 세부적인 차이는 불가피하다. 미즈구치원의 장례 예절은 빈주의 수천 년의 역사 발전과 매우 관련이 있다.
빈주' 수' 는 기원전 1 세기 상조, 기원전 1 1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상조는 주로 대체되고, 상주 후기 부족은 수양에서 일제로 이동한다. 그래서' 공류거수' 와' 풍명치산' 이 있습니다. 자신의 근거가 있다. 800 년의 주나라 왕조는 노예 사회였지만, 국가기계의 법제는 엄밀했다. 그래서 긴 생산 노동 과정에서 사람들은' 이주' 를 총결했다. 이주' 시대의 장례 예절은 기원전 1 1 세기 하상시대 정치문화 전통의 계승과 보완과 동시에 중화민족의 장례 예절도 완비된 기준에 도달했다. 이에 따라 한족의 표준화된 장례 절차가' 이주' 형식으로 세상 앞에 나타났다.
이주' 는 시민의 언론과 행위의 규범이다. 주대는' 례' 로 친소 귀천, 등급 차이, 친소 귀천을 구분하고, 언행은 서로 다른' 례' 로 규범화한다. "에티켓 위반" 은 국가 또는 가족에 의해 처벌됩니다. 이른바' 예법의 단결' 이라는 사회제도다. 예기 주례 예기' (이른바' 삼례') 는 정치, 행정, 사회생활의 예절 규범을 상세히 기재하고 장례 예절을 포함한다. 장례 예절은' 귀천이 다르고 계층이 다르다' 며 죽은 이름조차 다르다. 또한 죽은, 황제가 무너지고, 제후가 죽고, 의사가 죽고, 병사가 죽고, 백성들이 죽었다.
상복은 다섯 종류로 나뉜다. 최는 오복의 가장 무겁고, 굵은 마마를 옷으로 하여' 청록색' 이라고 부른다. 자녀는 아버지, 미혼 여자는 아버지, 아내는 남편, 대신은 왕, 왕자는 황제로 3 년 동안 죽었다. 최자가 뒤따라 상복은 익은 삼베로 만들었다. 바느질로' 최자' 라고 불리는데, 그는 3 월에 3 년을 애도했다. 아들과 미혼 여성은 어머니 (계모 포함) 와 3 년간 결혼했다. 기혼 여성은 1 년 동안 부모입니다. 손위 조부모는 1 년, 증조부모는 3 개월이다. 다시 한 번, 상복은 익은 삼베로 만들어졌으며, 전자보다 더 섬세하고, 5 개월 동안의 상복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남자는 증조부, 삼촌, 할머니, 사촌, 여자는 태인의 고모, 언니이다. 상복은 가장 가벼운 것이다. 그것은 삼베로 만들어져 3 개월 동안 애도했다. 남자는 할아버지, 할아버지의 할머니, 할아버지의 어머니, 형제, 손자 (여자의 아들), 조카, 남편, 아내의 부모, 삼촌 등이다. 일반적으로, 상기의 길이는 혈연의 친소에 달려 있다.
번거로운 번거로운 번거로운 관례를 기억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주는 법제를 중시하고, 백성은 군거하고 있다. 한 가족이 수백 명에서 수천 명 이상. 옛사람은 단명했기 때문에 애통해하고, 사람은 일생을 애도했다. 장례식 규격에 따라 장례식은' 장례식' 이라고 불리며 손님의 선물로 취급된다. \ "Li Zhou \" 는 황제 7 일 매장, 7 월 매장 규정; 제후는 5 일에 장례를 치르고, 5 월에는 장례를 치른다. 의사는 3 일 후에 장례를 치렀고, 3 월 이상 장례를 치렀다. 시체가 7 일, 5 일, 3 일, 그리고 7 개월, 5 개월, 3 개월, 또는 한 달 동안 땅에 묻혀 있을 것입니다. 장례품의 종류는 고인의 신분에 따라 청동기, 병기, 악기, 옥기, 뼈, 도기 등을 포함한다. 제사에는 큰 감옥 (소 한 마리, 양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과 작은 감옥 (양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이 있다. 전자는 군주에 대한 제사식이므로, 다른 사람은 오용해서는 안 된다. 서주의 장례 예절은 사회를' 위치' 하는 것을 목표로, 사람들에게 권리와 의무가 시시각각 병존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여주의 강역, 여름은 영주, 상속, 서주속, 춘추는 진이다. 진 은 페인트 카운티 (이 빈 카운티 chengguan 마을), 페인트 물 (중국 강) 이름 을 설정합니다. 서한 옻칠 카운티, 동한 옻칠 카운티; 흥평 원년 (194), 기현 현성은 신평현이다. 16 국과 진나라 이후 군현은 폐지되었다. 북위 황흥 2 년 (468), 진양고원에 백토군 (현재 빈현 수구진 백토촌 근처) 을 설립하여 역사적 연원, 수구복지,' 7 월의 바람', 15 풍 중 하나가 있다.
백방으로 장례 예절이 물꼬에 있다고 하니, 강한 도리가 있다. 미즈구치 사람들은 늘 "죽은 자는 크다", "제사는 여전하다" 고 말한다. 미즈구치에서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다. \ "하늘이 무너지고, 나는 도랑 바닥에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미즈구치 고원, 예의를 아는 사람, 부모가 있고, 아이는 수염을 남기지 않는다. 부모는 생일을 축하하지 않는다. 그 이후로 그들은 줄곧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고, 자신의 아이를 축하하고 축하하지 않았다. 만약 그들이 부유하다면, 그들은 그들의 장수를 축하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인자한 사람만큼 좋지 않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대다수의 부모들은 십중팔구 자신의 아이가 이 부담을 감당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관 장례 서비스는 부모의 건강 상태에 따라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부모는 나이가 반백이 넘었다. 그들이 아프면 일찍 출발해서 관 장복을 일찍 준비해야 한다. 관은 경제 상황에 따라 잡목, 번지나무, 오동, 버드나무, 소나무, 노송, 대추가 있다. 관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조각 내용은 전고, 24 효도, 고대 충효 유명인 등에서 유래한 것이다. 규격은 4 급 롤커버, 백나무틀, 중저덮개, 음각양조각, 페인트칠, 관내안감입니다. 관 고향을 축하하는 것은 생일을 축하하는 것처럼' 교목' 이라고 부르며 집에서 연회를 열어 친지들을 대접한다. "교목 생일 접대 연회, 가장 높은 가족 규격, 연회는 죽음과 마찬가지로 죽음보다 더 높다.
상복은 실크와 비단을 위주로 홀수를 만들어 거의 5 ~ 7 벌, 남자는 가운 마에봇을 가지고 있고 여자는 긴 치마를 가지고 있다. 남원에서는 딸, 며느리, 마을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의를 바느질하는 것이 위망이 있다. 그들이 본 옷은 대부분 청조의 옷으로, 젊은이를 제외하고는 현대가 거의 없다.
미즈구치원에서 부모는 모두 60 세 이상, 심지어 젊은이들이다. 생사와 관련된 일이라면 여자는 중병에 걸려 친정에 가라고 통지했고, 남자는 고모부 집에 가라고 통지했는데, 법정 보호자와 똑같다. 미처 알리지 못하고 상황이 긴급하다는 것을 설명하면, 첫 번째 시간에 알려주고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오늘 한 통의 전화로 아버지 삼촌이나 어머니의 친정에 통지하는 것이 아니라 효도하는 아들에게 상복을 입으라고 초대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장례식 기획팀은 후보자를 선발하여 그를 대형 파티에 데리고 갈 것이다. 외삼촌이나 친정 대문에 도착했을 때 효자는 무릎을 꿇고 큰 소리로 울부짖으며 경례를 하며 동행자가 부모, 외삼촌, 친정에 통지하는 것을' 장례' 라고 불렀다.
노인이 돌아가자 미즈구치원 사람들은 풍수를 중시한다. 동시에 풍수 선생에게 묘지를 선택하라고 부탁하다. 동시에 노인은 목욕을 하고 수의를 입고 머리를 깎고 발을 씻는다. 장례는 반드시 첫 시간에 완성해야 한다. 장례식이 끝난 후 관은 이중 뚜껑을 덮지 않고 관 안의 뚜껑은 관 위에 비스듬히 놓여 있었다. 관을 덮는 시간은 대제 당일 정오, 큰아버지와 그녀의 가족이 용모를 본 후, 저녁 추모식 후와 제사가 끝난 후 관 안의 물품을 배치하고 관을 덮었다.
풍수를 보고 제일과 기일을 결정한 후 외삼촌 댁 사람들에게 작은 술을 마시러 오라고 통지했다. 동시에 부고를 만들어 장례식을 준비했다. 묘지 건설과 장례식 준비는 동시에 진행된다. 친척과 친구, 이웃들이 모두 와서 돕다. 풍수 선생은 제삿날, 부고가 발부되어 푸근의 영혼을 쓰고, 그가 죽은 날의 아침을 그려 고인의 패를 썼다. 5 세대 이내에, 그의 효자, 효손 모두 상복, 남포, 여백상셔츠, 백두건, 효길이 약 80 센티미터에서 1 미터까지 입고 있다. 같은 세대의 망자, 그 아들 손모두 효하고, 손홍의 효도와 그 손대, 즉 제 5 대 청효를 중시하여 망자 4 세가 함께 있고, 인정이 번창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뿌리가 장모하고 잎이 무성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과거에 장례식을 준비하는 것은 매우 불편했다. 어른, 장례식은 꼬박 일 년을 준비했다. 맷돌은 밀가루를 갈고, 린유현 술집은 술을 주문하고, 빈주시성은 간식을 만든다. 종이공은 종이제품을 가공하도록 초대되었고, 재봉사는 상복을 만들었다. 지금은 비교적 간단하다. 시대와 사회가 발전하고 있고, 물질이 풍부하고, 교통이 빠르고, 조건이 허용된다. 마을 이웃, 군인 은 묘지 를 구축,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효자 는 마을 수비수 에 앉아; 외사 구매 물품 (예: 담배, 술, 채소, 상복 만들기, 먼 곳에서 온 노인 친족과의 만남). 준비 작업은 친척과 이웃의 도움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은 풀밭에 앉아 있다. 부모가 위독하여 자녀와 손자가 유언을 듣고 먼 길을 떠나지 않고 깨어나 울다가 흙이 될 때까지 울었다. 죽은 지 7 일 후, 5 대 친척은 남의 집에 들어갈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하다.
자녀와 손자들이 깨어나자, 아이가 울부짖고, 특별한 친척들이 제사를 지냈고, 아이는 흰 가운을 입고 상복을 입어야 했다. (이전에는 삼베를 사용했는데, 지금은 허리춤의 마대가 대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효모를 쓰고, 발의 신발은 흰 천으로 싸여 있고, 발가락은 감싸고, 발바닥은 계단을 올라간다. 빈당은 장엄하고 숙연하며, 담배는 끊이지 않고, 애락은 가지런하고 숙연하다. 친척에게 제사를 지내고, 리듬을 따라 제사를 지내다. 일어나라, 효도하는 아들 딸, 세수하지 말고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고, 아침저녁으로 분향을 하고, 돈을 태우고 종이를 태우고, 저녁 시간에 밥을 먹고, 죽은 사람에게 희생을 바치고, 장례까지 밥과 국을 준다.
장례식을 준비하기 위해 재능 있고 경험 많은 마을 이웃을 사장으로 초청하고 친척을 초청해 물류를 담당했다. 사장은 장례 준비회를 조직하고, 안팎으로 번거로운 안배를 하고, 출장 구매를 하고, 밴드, 극단, 가무단을 청하고, 노인 친척을 데리러, 집에서 돼지를 도살하고, 무덤을 짓고, 초막을 짓고, 묘를 세우는 등. 유능한 사장으로, 그는 잘생기고 마을 사람들을 이끌 수 있다.
과거의 추모, 추모 행사가 오늘의 추모식이다. 개인의 생년월일이 다르고, 사망 시간이 다르고, 죽은 사람을 배치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안아주는 시간도 다르다. 우리 할아버지의 몸은 무덤에 있었고, 그는 1 년 동안 집에 있었다. 이웃의 할머니는 5 월에 세상을 떠나 9 월에 장례를 치렀다. 실제 사례. 장례를 준비하고,' 명정',' 현덕',' 고인을 위해 공덕을 찬양하고, 마을이나 친구에게 고인을 위해 공덕을 찬양하고, 현수막을 써서' 명정' 이라고 부른다. 대문 밖에 잘 차려 놓고 빛을 발한다.
추도식, 대제 대음료,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고 성대한 추도식을 거행하다. 손님을 접대하는 날은' 마셔' 인데, 보통 죽은 지 7 일째이다. 사전 부고, 친지, 이웃, 귀담아 듣고, 돼지를 죽이고, 양떼를 잡고, 묘를 짓고, 드러머를 놀리고, 경제조건이 허락한다면 진강 제사를 부르세요. 큰' 음료' 는 친지와 친지들, 부귀, 친지, 친지들을 존칭해 제사를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은' 따르기',' 국물 먹고 만두 먹기' 라고 불리는데 못생기고 웃겨요. 고인을 추모하고 돼지양, 소수민족 등을 모시고 다른 가축을 도살하고, 친지들이 선물을 주고, 기부를 하고, 향지, 금은을 바치고, 지금은 바로 인민폐라는 뜻이다.
큰 "술" 을 마시기 전날, 사람과 죽은 모든 영혼과 조상들이 무덤에 하나씩 들어가 몸을 굽혀 돈을 태우고 종이를 갈아서 집으로 오라고 했다. 요리사가 음식을 만들고 제공하는 것은 유명하다. 간식과 부식을 마음대로 사서 상을 차리고 심부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유명하다. 음식을 부양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이를테면 24 효, 13 화, 송학연년, 거북령학수 등이 있다. , 요리, 효자가 줄을 서서 요리사에게 선물을 주고, 붉은 꽃을 감상하고 나서야 하기 시작했다.
대제사 전날부터 효도' 삼배', 즉 효자, 효손, 효조카의 출입 활동은 항렬 순서에 따라 3 단계로 나뉘어 팔배구타조를 진행한다. 전몰 장병 기념일에 정원은 깨끗이 청소되었다. 우선 전몰장병 기념일에 식사를 합니다. 여느 때와 달리 요리사는 특별히 식사를 제공한다. 효도하는 모든 자녀, 손자, 항렬, 나이순으로 빈소에서 출발하여 하객들의 부축을 받으며 큰 소리로 울며 주방에서 밥을 차리고 빈소로 보냈다. 음식이 다 준비되어 있으니 요리사에게 선물을 주고 요리사가 밥을 차리게 하세요. 식사 완료, 효자 손자, 몇 가지 방법으로 군인, 빈소가 풀밭에 무릎을 꿇고 손님을 모시고 제사를 지냈다. 빈소에는 주인집이 하나 있다. 문 밖에 무릎을 꿇고, 예사와 함께 손님을 맞이하고, 묘지를 짓고, 기본적으로 제사일을 완성하고, 부유한 가정은 미리 묘를 수리한다. 환영 행사, 11 시쯤 최고봉에 이르자, 고인 삼촌이나 어머니 가족의 도착은 일단락되었다. 12 시 이후에는 환영회가 거의 끝난다.
점심 연회 전에 그들의 여가 시간에 모든 손님들이 극장에 가서 카드놀이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동시에, 장례식 준비 효자 선물, 손님, 먼 친척 친구, 특히 고인의 숙조카 가족이나 친정, 징과 북을 치고 빈소에 가서 시신, 친정, 숙조카 가족을 참배하고, 수의자료, 항목 수, 예절, 제사 방안이 타당한지, 효자 딸에 대한 요구와 같은 장례 준비 발언을 할 수 있다 고인에 대한 존중을 표시하다. 관람이 끝나자 성대한 연회가 열리고 친척들을 연회에 초대했다. 연회가 시작되기 전에 기념식이 거행되었다. 효도하는 아들 며느리, 좋은 아들 며느리, 함께 모여 절을 하고, 무거운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 감사의 뜻을 표했다. 연회가 시작될 때 효자와 손자는 허리를 굽혀 손님에게 건배를 했다. 한쪽에서 먹다. 악사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연주하고, 무대에서 북을 치고, 하나는 연주하면서 노래하고, 연회석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음악은 연회석이 끝날 때까지 신음하고 있다.
미즈구치 고원은 대제 대음료로 저녁에 거행한다. 어둠이 내리자 화등이 초상했고, 초청 후 현에 있는 모든 친지들이 먼저 국을 마시고 제사를 지냈다. 국을 다 마시고 술자리도 하고 새콤한 탕면도 한다. 국을 다 마시고 추도식이 시작되었다. 추모 절차가 복잡하다. 앞방은 뜰에 있고, 외가는 자리에 앉는다. 효자는 풀밭에 무릎을 꿇고 폭죽을 터뜨리며 음악을 연주하고, 애락이 끊이지 않는다. 큰며느리가 빈소를 쓸고 큰아들이 향을 피우고 큰절을 하며, 신주를 초대했다. 먼저 돌아가신 고모부 집이나 친정인에게 추도식을 열고, 고모부 댁에서 추도식을 하거나 효자가 추도식을 하거나 추도식을 읽은 다음 모든 손님들이 추도식을 열고 차례로 사위 조카가 돈을 내고 추도회 기간 동안 언제든지 노래를 부를 수 있고, 누가 부를 수 있는지, 누가 상여금을 가지고 있는지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효자 추모력이 크다. 마을은 이웃집에서 협조하여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장례 조직위원회 예절사부의 지휘에 따라 미즈구치 고원에서 제사를 지냈다. 오늘날 모든 효자, 친척, 이웃들이 그들의 머리를 제사하고 있다. 아이의 추모식은 기어올라 우는 것과 다르다. 빈소에는 두 개의 홀이 있는데, 앞정은 그들의 머리를 제사하고 있다. 그들은 장례자의 오른쪽에서 빈소로 들어가 발걸음이 느리다. 제사식이 끝난 후 종이를 태워 향을 피웠다. 제사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화장지와 분향에 참가했다. 제사의 마지막 항목은 관을 봉하는 것이다.
이튿날 날이 밝자 물구고원은 종이 대야를 던지지 않고 장남, 둘째 아들, 또는 질손 세 명이 들고 손자들이 깃발을 골라 장례를 치렀다. 관이 묻히기 전에 용봉을 사용했는데, 든 사람은 모두 8 개, 16 개 32 개였다. 북악이 일제히 울리고, 종이불이 앞에 있고, 상대가 뒤에 있다. 효도하는 자손들, 남녀가 마복을 입고 효를 끼고 나이에 따라 줄을 서서 어깨에 흰 천을 잡아당기고 버들가지를 안고 허리를 굽혀 통곡하며 천천히 길을 걷고 있다. 이른바 도로 제물, 묘지로 가는 길에 이웃 마을이나 마을 사람들이 먼 친척과 이웃을 만나 작별 인사를 했다. 도로제는 집과 마찬가지로 삼배구 타악기, 테이블향, 신주지, 효자 경례 감사합니다. 영구가 지나가는 길에 이웃은 불길을 막기 위해 불을 지폈다.
관이 동굴에 들어갔을 때 왕선생은 구덩이에 뛰어들어 쟁반에 바늘을 세우고 관을 배치했다. 관 옆에는 등잔그릇 하나, 발효가루 한 그릇, 소주 한 그릇, 금혼에 종이가 붙어 있었다. 관 좌우로 묘가마 문의 석판이 봉쇄되었다. 무덤은 흙을 메우고, 동시에 가족과 친지들은 묘제를 거행한다. 묘제가 끝나면 고인의 친정이나 고모부 집은 무덤에 흙을 추가하고, 모든 친지와 효자도 스스로 무덤에 흙을 더한다. 무덤이 쌓여 있고, 무덤 앞에 효자가 우는 버드나무 가지를 심고, 분향 인화지, 화환, 영지를 피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무덤 앞에 벽돌로 작은 제단을 쌓았는데, 그 이름은' 거문고' 라고 한다. 이것은 보아 시대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안장이 끝나면 영혼을 이끌고 패위를 거느리고, 큰아들은 패위나 유상을 들고 드러머와 함께 걸으면서 울며 자신의 영혼을 부르며 집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문 에 걸어, 큰며느리는 무덤 앞에서 집으로 끌려 갔다, 카드 또는 유상 앞에서 울고, 두 사람은 서로 향안 주위를 세 바퀴 돌며 집으로 모시고 있다. 매 끼니마다, 간판 앞에서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는데, 7 일에 한 번, 1 기 장례, 3 기 5 회. 자녀와 친척들은 백일 추모식이 끝날 때까지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제사 3 년, 사후의 첫해는 1 주년이고, 친척들은 집에 가서 종이를 태우고 제사를 지내며, 2 주년은 열리지 않고, 3 주년이 가득 차서 효도하고, 손님에게 제사를 올리고, 무덤에 종이를 태워 분향을 한다. 일은 크고 작을 수 있어, 아이는 자신의 경제 상황에 따라 할 수 있다. 악사들에게 드럼, 연극, 무덤 제사, 급식, 종이 현수막, 영기, 화환, 제물 등을 청할 수 있다. 효자는 하얀색 다효를 입고 무덤 앞에서 종이를 태운 직후 상복을 벗고 옷을 경신했다. 이때 제사 기간은 이미 꽉 찼다. 청명, 한식, 겨울 ~ 일,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여기에 종이돈으로 무덤을 쓸어 버린다.
미즈구치원의 장례 예절은 정말 복잡하다. 노인 한 명을 묻어서 아이들을 기진맥진하게 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일반인들은 가정이 더 이상 넉넉하지 않더라도 부모에 대한 효심을 표현하고 부모를 그리워하며 존엄하게 죽고 싶어 했다. 그러나 효도하는 방식은 믿을 수 없다. 나는 옛말을 기억한다: "후장하는 것이 박양보다 낫다." 마을에는 "살아서 설탕 한 알도 주지 말고 양 한 마리에게 죽고 늑대 한 무리가 뒤따른다" 는 말이 있다. 나는 진실하고, 적절하고, 직설적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종종 "제덕의 효도가 우선이다" 라고 말한다. " 죽은 자는 당연히 "예장으로, 예제로" 해야 한다. 그러나 효도는' 후장후제' 로 나타나' 두터운 것을 제후보다 못하다' 는 생각으로' 두터운 양박장' 이라는 관념을 발양하고 효도를 선양해야 한다.
20 19 년 3 월 24 일 밤낮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