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동진수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산동진수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요약: 산동 진수는 산동의 전통 민속 예술 중 하나이며 "소곡", "노래 양금", "산동 양금", "개량 진수"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산동 남서부의 허저(고대 조주) 지역에서 유래되었으며 청나라 건륭 초기에 생산되었습니다. 원래는 농부들이 즐겁게 즐기는 뱅커 게임(게임이라고도 함)이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유명 예술가들이 대거 등장하고 확산 지역이 점점 더 넓어지는 등 번영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Jiaodong Dagu 및 Shandong Kuaishu와 비교하여 Shandong Qinshu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 글은 산동 진수의 역사적 기원과 예술적 특징을 소개합니다. 여기서 살펴보겠습니다! 산동 진수(Shandong Qinshu)의 역사적 기원은 광요현 북부(러안(Le'an))의 농부들이 강제로 도망쳐 식량을 구걸하게 된 지 10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zhuiqin과 jieziban과 같은 악기를 가지고 다니며 주로 진서의 짧은 구절을 부르거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아무렇지도 않게 만들어 연주하면서 노래합니다. 오랜 방황 생활 동안 그들은 오페라 노래와 민요를 흡수하여 계속해서 자신을 풍요롭게했습니다. 약 1896년 전, 동자이(Dongzhai) 마을의 장란텐(Zhang Lantian)과 장즈티엔(Zhang Zhitian) 형제는 안후이성 풍양(Fengyang)으로 가서 스승으로부터 현지 대중가요(풍양송)를 배웠습니다. 공연을 할 때 예술가들은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 형식을 탐구합니다. 노래를 잘하는 아티스트는 오랜 연습을 통해 점차 자신만의 가창력을 키워갑니다. 예를 들어, 광요현 서상촌 출신의 예술가 상싱(Shang Xing)과 그의 아내 관윤샤(Guan Yunxia)는 오랫동안 옌타이(Yantai)와 칭다오(Qingdao)에서 노래를 부르며 동로친수(Donglu Qinshu)의 대표가 되었습니다. 표현의. Shi Dianyuan, Cui Xinyue, Tan Minglun 등은 이러한 탐구의 결과로 "Wang Xiaoganjiao"를 의상 노래로 변경했습니다.
처음 당나귀 오페라로 알려졌던 왕샤오첸자오는 거의 100년 전 예술가 시뎬위안(Shi Dianyuan)의 오디션에 성공했습니다. Shi Yalan으로도 알려진 Shi Dianyuan(1963-1948)은 Guangrao 현 출신입니다. 그는 덜시머의 창시자이자 당나귀 오페라의 창시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덜시머 노래를 배웠고 광대 연기도 잘했다. 당나귀 연극 "Wang Xiao Chao"를 공연하기 시작했고 Shi Dianyuan은 Wang Xiao를 연기했고 Cui Xinyue는 두 번째 소녀를 연기했습니다. 당나귀를 탄 두 번째 소녀는 머리에 너덜너덜한 펠트 모자를 쓰고, 허리에 흰색 앞치마를 입고, 손에 채찍을 들고, 코와 눈 사이에 흰 재 띠를 두른 여주인으로 가장했습니다. 채찍으로 당나귀를 몰던 왕샤오인 척 얼굴을 그렸습니다. 펭귄, 덜시머, 싼시안, 플루트, 반구 등의 악기를 사용하여 음악을 믹싱합니다. 두 사람은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수년 동안 불렀던 '왕소전교'가 갑자기 생생하게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당나귀 오페라는 빠르게 퍼졌다. 이상은 당나귀극의 등장이 대중예술활동과 진서(秦書)와 노래의 유기적 결합임을 증명하며, 진서에서 노극으로 발전하는 전환점이기도 하다.
산동 진수(山dong Qinshu)의 예술적 특징 1. 곡의 종류 산동 진수(山dong Qinshu)는 산동 동음(Shandong Dongyin)을 사용하여 연주하는데, 이는 민요의 "작은 곡"에서 탄생했기 때문에 사용된 노래 곡은 매우 풍부하며, 200곡. Qinshu 랩이 개발된 후 소위 "오래된 6대 곡", 즉 Shanghe 곡, Fengyang 노래, Dieduanqiao, Hankou Duo, Duoziban 및 Meihualuo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왕조와 민국 초기에는 풍양송과 두자반을 주곡으로 하고 랩을 위한 소수의 작은 노래를 삽입하는 음악 시스템으로 더욱 발전했습니다. 프로그램도 주로 중간 길이의 책이며 노래도 부릅니다. 짧은 단락.
2. 공연 형식 산둥진수는 일반적으로 2~5명이 연주하며 반주도 맡는다. 역할을 맡은 사람은 보통 2~3명이고, 나머지는 반주자와 가수들이다. 전통가창은 안정감과 우아함을 중시하며, 꼿꼿한 자세로 옆으로 치우치지 않고 풍부한 노래의 다양성과 유기적인 반주를 통해 이야기의 표현과 인물의 묘사를 완성한다. 역사가 발전하고 예술 자체가 발전함에 따라 산동 진수 노래는 점차 오래된 노래 관습을 깨뜨렸습니다. 예를 들어, 가수는 스토리 내용의 전개와 등장인물의 감정 변화에 따라 표정을 표현할 수 있고, 때로는 연기 중에 배우들이 서로 감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약간의 몸짓도 추가할 수 있다. 노래를 부르며 관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도 있지만, 그의 노래 스타일은 여전히 꾸준하고 관대하다는 기본 특성을 유지하고 있다.
산둥 진수 공연 형식 형식적인 관점에서 진수는 앉아서 노래하는 형태의 한족 민속 예술이다. 노래할 때 덜시머를 중앙에 두고 다른 악기를 양쪽에 두고 8자 모양으로 앉습니다. 배우 각자가 악기를 들고 직접 연주하고 노래한다. 이야기 전개 과정에서 가수들은 주로 원시, 단, 추악한 노동 분업을 갖춘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만들어진 캐릭터는 입체감이 강합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드라마로의 진화를 위한 내부 요인을 낳는다. 따라서 Shi Dianyuan 등은 "Wang Xiaoqianjie"의 인기 의상 공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점차적으로 진서의 세 미성년자 (xiaosheng, Xiaodan, 광대)를 기반으로 "꽃 벽에 서서", "란샤오" "교량회의", "등윤이 아내와 이혼하다", "홍루안시", "정승 눈 쓸기", "옥팔찌 줍기", "왕딩바오 차용 폰", "삼박사 설득" ", "계모가 아이를 때린다", "왕천보가 소주에 가다", "왕한희가 설날을 빌린다" 등에서 무대에서 분장으로 변신하며 피아노, 서예 노래에서 연기로 발전했다. 작은 연극. "Fengyang Song"은 점차 Lu Opera의 기본 형식인 "Siping Diao"로 발전했습니다. 대부분의 연극이 젊은 시녀, 아들, 며느리, 시부모 등 남녀 간의 사랑과 가족론을 반영하고 있고, 줄거리도 사실적이며 향토적 정취가 풍부하기 때문에 따라서 산둥 진수에서 노래하는 많은 예술가들이 연속적으로 봉래와 예현의 방봉 오페라, 지양의 팬 오페라와 같은 소극이 산동 북부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스프레드에서 파생됩니다. 널리 퍼질수록 더 많은 이름을 갖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 반주 악기가 펜던트 진이고 연주할 때 네 손가락을 사용하여 연속적으로 현을 치기 때문에 루 오페라라고 부르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동네에 속한 고향 오페라를 의미하는 루 오페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예술가들 때문이라는 말도도 있는데, 출근할 때 모두 같은 마을, 같은 성, 같은 씨족, 심지어는 가족이나 커플이어서 루 오페라라고 불린다.
산동 진수 관련 프로그램 '백사전', '구강'과 이식된 '양가장수', '보공안', '산둥 진수' 등 산동 진수를 대표하는 전통 프로그램이 많다. 대홍포"에는 "왕정보제당", "삼상수", "나비연인의 결혼" 등 중편 작품이 70~80편 있고 단편 부분은 대부분 초기의 디티 프로그램에서 물려받은 고전 작품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산둥 진수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그 인기는 산둥성을 넘어 확장되었습니다. "산을 내려오는 나비애인"과 같은 우수한 전통 프로그램이 편집되고 새로 창작된 중편 소설 "탈취"가 탄생했습니다. 봉인'과 단편소설 '십여과부', '소녀의 소원', '큐륨 도자기 분지' 등은 모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산동진수 발전현황 21세기의 재탄생기는 1990년대 이후 산동진수를 비롯한 민속예술이 영화와 텔레비전의 영향을 받아왔다. , 현대 미디어, 인간의 경제 의식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아 경제는 점차 소외되고 악화되고 있으며 전망은 우려스럽고 심지어 멸종 위기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허쩌대학은 "민속음악 문화를 장려하고 국가 예술 보물을 계승한다"는 중요한 이념을 바탕으로 허쩌시 민족 민속음악을 학교 운영의 특징으로 활용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2004년 봄, 산동진수는 음악과 전문과목 건설사업에 포함되어 학과 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산둥진수를 배우게 하였다. 이는 산둥진수를 국가무형문화재로 선정한 2007년보다 3년 앞선 것이다. 유산.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이 고대 음악 장르가 대학 강의실에도 들어왔습니다. Li Qiaolian 교수(전 허쩌시 대중미술관 부관장, 지방 민속 예술가 협회 회원, 시립 음악 협회 부회장) 및 Sun Mingxiang 교수(허쩌 미술 학교 전임 피아노 및 서예 교사이자 예술 전문가) 민속 민속 예술)이 학교에서 가르치도록 특별히 초대되었습니다. 학과 각급 지도자들의 보살핌과 지원, 전문가와 학자, 음악학과 이론 연구실의 공동 노력으로 산동 진수는 새로운 활력을 얻고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들은 친슈 장르의 고유한 스타일을 고수하지 않고 그것을 통합하고 새로운 것을 도입하고 새로운 노래 스타일을 사용하고 작은 민족 밴드의 형태로 동행하고 편곡, 관현악 및 기타 수단을 채택하여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냈습니다. 진슈 아리아. 2006년, Gong Yunping, Xu Bingqun, Feng Xiaoqun이 작곡한 새로 편집된 Qinshu 발췌곡 "Send a Golden Plaque"가 Qinshu 반 학생들이 작곡한 제1회 "Baotuquan Cup" 산둥 민속 예술 대회에서 창작 및 노래 부문 우수 프로그램 상을 수상했습니다. Su Haijian, Tong Mengyao, Liu Bing 및 Li Meiying은 그들의 노래 "Kiss the Kiss"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2008년 오샤오둥, 왕멍, 상시화 등이 부른 산동 진수의 '새 마을 소식'이 산둥성 제2회 전국 대학생 예술 공연에서 1등을 수상했다. 제2회 전국 대학생 예술공연 3등상. 2010년 4월, 상시화(Sang Shihua), 장야준(Zhang Yajun), 리롱(Li Long), 리샤(Li Sha) 등이 부른 "행복한 일이 많다"는 허쩌시에서 열린 제3회 농촌문화예술제에서 최우수 공연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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