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졸업 논문(현대공비화의 발전특성에 관한 연구)은 어떤 점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졸업 논문(현대공비화의 발전특성에 관한 연구)은 어떤 점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Abstract] 공비화의 표현기법에 주목하는 것은 현대 공비화 창작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형태, 선, 색의 세 가지 측면에서 공비화의 기술적 요소를 실험함으로써 예술적 창작의 공간이 크게 풍부해졌고, 중국 공비화에 고대 전통을 초월하는 현대적인 형태가 부여되었습니다.

[키워드] 공비화 교육에서 표현기법을 배우는 학생들

공비화를 어떻게 다시 인식하고 이해하는가는 현대미술 발전에 있어서 해결해야 할 시급한 개념적 문제이다. 공비화는 공비화를 가르치는 데에도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 교사로서 우리는 사회 발전 속도의 요구에 적응하여 학생들이 전문 이론과 전문 기술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예술적 성취도를 갖고 강한 적응력과 사회와의 조화를 갖춘 뛰어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공비화의 표현기법에 주목하는 것은 현대 공비화 창작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형태, 선, 색의 세 가지 측면에서 공비화의 기술적 요소를 실험함으로써 예술적 창작의 공간이 크게 풍부해졌으며, 중국 공비화는 고대 전통을 초월하는 현대적인 형태를 갖게 되었습니다.

1. 모델링 능력을 강화하세요

꼼꼼한 인물화에서 모델링 능력에 대한 요구 사항은 기본적으로 다른 유형의 회화와 동일합니다. 인물화의 조형능력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하나는 실물을 스케치하는 능력이다. 두 번째는 주관적 모델링 능력이다. 전자가 후자의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이 둘은 하나로 통합되어 무시할 수 없습니다. 위 두 가지 측면의 능력은 교실에서의 기본 교육을 통해 특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의 삶의 모든 측면과 삶 속의 다양한 이미지에 대해 심도 있고 세밀한 관찰을 자주 하고, 다양한 이미지의 특징과 신체의 움직임 패턴을 적고, 암기하고, 연구하며, 스케치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 습관, 그래야만 캐릭터 모델링 문제를 포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세심한 인물화는 실제 인물과 삶을 다루고 있습니다. 서양 미술의 영향은 인물화의 형태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고, 대면 직접 스케치는 인물화의 가장 기본적인 훈련 방법이 되었으며, 이러한 직접 스케치 방법은 인물을 연구하고 표현하는 데 큰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자유 붓놀림'이라는 전통적인 진입점을 더한다면 이것이 인물화 발전의 전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꼼꼼한 인물화 작업에서는 자신만의 조형 감각을 기르고 훈련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식, 마음, 감정에 대해 쓰고, 조형의 형태가 감정을 표현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세심한 인물화의 조형과 형태 구성은 세심한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경우에 기초가 됩니다. 인물화를 잘하려면 자신만의 스타일링 컨셉, 스타일링 인식, 스타일링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길고 힘든 과정이며, 핵심은 오프 스크린 기술을 잘 연습하는 것입니다.

2.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한 현대적 도구

예술적 표현의 수단으로 선 언어의 적용은 고대 중국 예술가들의 사용보다 우선합니다. 객관적 세계에 대한 이해와 현실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실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고도로 세련되고 추상화된 '선'을 사물을 표현하는 최고의 도구로 활용하여 선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조형예술 기법을 형성했습니다. 따라서 세심한 인물화를 만들 때 교사는 먼저 학생들에게 선과 형태의 아름다움을 결합하여 세심한 인물화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1. 선을 사용하여 신체의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꼼꼼한 인물화의 신체를 형성하기 위해 선을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선으로 몸을 형상화하는 문제 세밀화 인물화에서 선조형을 사용하는 것을 '백묘'라고 하며, 백묘는 선화이며, 선은 중국화의 특징 중 하나이며 또한 중국화의 특징 중 하나이다. 꼼꼼한 그림. 그러나 공비화의 선은 이비화의 선과 달리 가늘고 고른 선을 사용한다. 자유형 스트로크는 다양한 두께와 두께의 선을 사용합니다. 둘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꼼꼼한 인물화 교육에서 선모델링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즉, 학생들에게 백인 묘사 교육을 어떻게 수행하는가가 직면하게 되는 주요 문제 중 하나이다. 많은 학생들의 선화 숙제에서 근본적인 문제는 모델링 선의 조직적 구조가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선들의 유기적인 조직만이 아름다운 그림을 이룰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니 쉽다는 뜻이다. 스케치를 잘하는 학생도 있지만 선을 이용해 캐릭터를 스케치하거나 창작을 하라고 하면 선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2. 전통 기술 교육에 현대 도구 적용

현대 교육은 또한 공비 그림에서 선 그리기, 도구 사용과 같은 일부 전통적인 기술 교육을 천천히 변화시켰습니다. 붓으로 선을 그리는 것. 현대의 치밀한 회화에서는 선의 독립성이 약화되고 있으며, 특히 짙은 색의 회화나 두꺼운 회화에서는 선이 일종의 의식으로 존재할 뿐이다. 따라서 선의 굵기, 단단함, 부드러움의 약한 변화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선을 그리기 위해 펜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자연스럽게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선의 정화 효과는 선의 장식적 흥미를 높여줍니다. 때로는 잉크를 여러 가지 색조로 희석하여 필요에 따라 다양한 두께의 직선 펜에 부을 수도 있습니다. 직선 펜은 복잡한 그림에 맞게 선 그리기에 대해 다양한 색조와 두께의 12개 이상의 사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레벨 변화가 많은 대규모 장면의 요구에 따라 그림의 라인 디자인은 앞면은 두껍고 뒷면은 가늘고, 앞면은 무겁고 뒷면은 가벼우며, 앞면은 두껍고 뒷면은 가벼울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그림 전체에 있는 선의 굵기와 깊이를 펜으로 정리하기가 더 쉽고, 선의 배치를 조절하기도 더 쉽습니다.

또한 이런 종류의 펜은 "철선화"와 "못머리와 쥐꼬리그림"을 그리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독특한 심미적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체의 모양을 정리하고, 특정 원근 조건에서 가능한 회전, 경향 및 강도 변화뿐만 아니라 각 구조 윤곽선의 기복 및 소실점을 숙지하여 선이 길이, 너비를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합니다. 원형, 깊이, 얕음, 굵음, 얇음 등의 변화하는 관계가 없으면 진정한 양감을 표현하기 어렵고 실루엣이나 빈 프레임이 됩니다.

3. 현대인의 색감을 담은 색상을 사용하세요

공비화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선의 형태 외에도 색상의 사용도 매우 중요합니다. 수묵화에 비해 공비화에서는 색의 활용이 그림의 성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있다. 공비화에서는 선의 구성이 좋지 못하더라도 채색이 좋으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림의 효과 색을 잘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색감각이 조화롭고 통일되지 않으면 꼼꼼하고 좋은 그림이 완성될 수 없습니다.

모든 회화 재료에는 그 나름의 특성과 한계가 있다. 한계가 특성을 낳는다고 할 수도 있고, 특성을 갖기 위해서는 한계가 있어야 한다고도 할 수 있다. 중국화의 색채는 서양화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순수하고 차분하며 우아하다. 수묵의 운율과 색이 그림에 스며든다. 중국화의 수묵은 순수한 검은색도 아니고, 희석된 잉크도 순수한 회색이 아니다. 수묵과 색의 관계는 일종의 문화적 특성과 철학적 사고로 빛난다.

21세기 중국화의 발전은 더 이상 많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개념적이고 실천적인 혁신과 확장을 실시하고, 중국화 수묵과 색의 상보성을 실현하며, 중국화색의 현대화를 촉진하고, 시대적 중국화색의 영광을 재창조한다. , 이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될 수 있습니다.

우선 전통문화자원의 발굴과 홍보입니다. 중국 회화의 혁신은 새로운 미적 패러다임과 미학적 개념의 확립이며, 또한 전통 문화 자원의 재발견, 재이해 및 재홍보를 포함합니다. 특정 문화의 포지셔닝은 현대 중국 회화의 혁신에 완전히 흡수되고 통합될 수 있으며 현대 미학적 개념의 통합으로 중국 전통 회화 형식을 현대적인 형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둘째, 다양한 서양색채의 참고와 서양색채 경험의 통합과 혁신이다. 수채화, 구아슈, 심지어 오일파스텔까지 서양화 안료로부터 배우는 것은 중국 공비화의 필기감과 정신적인 함의를 전체적으로 잃지 않는 한 중국 공비화의 혁신에 과감히 접목될 수 있다. 중국 공비화의 전통을 잃지 않고, 과감하게 탐구하고 색의 표현력을 높이며 점차 새로운 색관을 확립해 나갈 수 있습니다. 색채의 사용은 서양미술 색채의 과학적인 구성을 과감하게 흡수하고, 사물의 고유색, 광원색, 환경색과 그 상호관계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명도, 순도, 대비를 파악하고,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하며, 중국의 세심한 혁신 그림에 합리적으로 통합됩니다.

중국 전통색채에는 그라데이션이 많지 않기 때문에 공비화의 제작방식은 한정된 색상으로는 너무 많은 변화를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독특한 미적 효과를 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재료의 채색 방식과 기본 정신입니다. 그러므로 현대인들은 색에 대한 이해와 능력이 향상되었고, 세심한 글쓰기는 재료의 풍부함과 색의 사용에 있어서 새로운 돌파구를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

요컨대, 공비화의 기술적 요소의 발전은 현대 공비화의 예술적 표현을 크게 풍부화하고 촉진시켰으며, 이는 그림의 표면적 구성뿐만 아니라 조형적 이미지에도 침투한다. 새로운 개념에서는 화가의 예술적 개성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대상의 표현을 돕는 동시에 중국 공비화의 폭넓은 발전공간을 확장하고 강한 활력을 낳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