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Guangling San 등과 같은 고대 중국의 유명한 음악이 무엇인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Guangling San 등과 같은 고대 중국의 유명한 음악이 무엇인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중국 10대 고대가곡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

중국의 고대가락, 10대 명가를 소개합니다. 10대 유명한 고대 노래로는 "산과 흐르는 물", "광링산", "평탄한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세 매화 골목", "비검의 매복", "일몰 피리와 북", "질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부와 나무꾼의 대답', '십팔 후지아', '사진', '한궁의 가을달', '봄과 하얀 눈' 등이 있다.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이들 고대 명곡의 원악보 대부분이 유실되었으며, 오늘날 유통되는 악보 중 상당수는 후세에 의해 위조된 것입니다. 이 악곡은 역대 역대 음악가들이 고대곡 10대에 이름을 올렸으며, 역사적 암시를 곁들여 고대인의 과거 사건을 차용하여 그 기세를 높였습니다. 달루는 음악 전문가는 아니지만, 가끔 고대음악을 듣긴 하지만, 그보다는 고대음악에 얽힌 일화에 더 관심이 많다.

1. 선의로 한없이 과장된 우정 -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이르면 기원전 4세기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거짓말 정(鄭)나라 출신인 유커우(玉帯)는 《열자·당문》에 "백아는 거문고를 잘 쳤고, 종자기는 듣는 것을 잘했으며, 백야는 거문고를 잘 쳤고, 그의 야망은 높은 산에 오르는 것이었다"고 썼다. 종자기는 '산이 태산만큼 높다'고 했고, 그의 야망은 흐르는 물 위를 달리는 것이었고, 종자기는 '어쩜 좋니, 바다가 강과 같다'고 말했다. ."

'산을 목표로 하는 것'이든, '흐르는 물을 목표로 하는 것'이든, 보야는 항상 자신의 음악에서 특정한 주제나 테마를 표현합니다. 이미지에 있어서 종쯔치는 확실히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보야(Boya)와 종쯔치(Zhong Ziqi)는 태산 그늘 아래를 여행하고 있었는데 폭풍우가 몰아칠 때 바위 기슭에 멈춰 섰습니다. 보야는 기분이 우울해서 한동안 피아노를 쳤습니다. 음악은 처음에는 계곡에 비가 내리는 장면을 표현한 다음, 계곡의 파도 소리와 바위와 흙이 무너지는 소리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음악의 각 부분을 연주한 후 Zhong Ziqi는 "매우 지쳤으며" 음악의 이미지를 철저하고 철저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러자 보야는 진을 떠나 "좋다, 좋다. 음악 속에 염원이 들린다. 네 생각이 내 생각이다. 어떻게 내 목소리를 숨길 수 있겠는가?"라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열자』에는 종쯔기의 죽음으로 인해 보야가 하프 연주를 중단했다는 내용은 없다.

기원전 3세기경에 쓰여진 『여가춘추』도 『원취편』에서도 비슷한 기록을 남겼다. , 그리고 방구와 하프 태산을 겨냥할 때 종쯔치는 "하프를 연주하는 것만큼 멋지다! 태산만큼 웅장하다"고 말했다. 이가 진을 떨어뜨려 현이 끊어졌고, 다시는 진을 연주할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여 다시는 진을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여시춘추"의 설명은 " Lieh Zi", 그러나 결말을 설명합니다. Zhong Ziqi가 죽은 후 Boya는 "남은 생애 동안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을 것입니다".

'Lü Shi Chun Qiu'는 신뢰할만한 역사는 아니지만 이전에 'Lieh Zi'가 기록한 내용이며 그 내용에 근거가 없습니다. 그래서 보야가 북과 하프 연주를 멈췄다는 이야기는 전설로 전해졌습니다. 백아는 그 당시에 잘 알려져 있었을 것입니다. 순광도 "학문 장려"장에서 그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러자 여섯 마리의 말이 고개를 들었습니다." 말은 거의 과장되어 있지만, 위대한 음악가 보야의 피아노 실력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서한의 '거짓말', '여시춘추', '한시외전', '회남자', '삭원', 그리고 '관습'에 이어' 동한의 진조(秦曹), 석원(雪圓), 악부계월(趙富結衆) 등 많은 고서가 인용되어 있다. 이 작품에서는 보야에 대한 설명이 더욱 풍부해진다. 예를 들어, 동한시대 채용의 『진조』에도 보야가 음악가 성련에게서 고금의 '공감' 방법을 배운 일화가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 풍맹룡의 '천하에 대한 경고'의 첫 번째 장은 '우보야가 친한 친구에게 감사하기 위해 진을 떨어뜨렸다'입니다. 이 소설에서 보야는 음악관 우보야가 되고, 종쯔기는 한양의 나무꾼이 된다. 그리고 음모.

'높은 산과 흐르는 물'과 백아중쯔기(Boya Zhongziqi)의 고대 이야기는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널리 유포되어 왔으며, 이는 아마도 심오한 중국 문화 유산을 담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이야기에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물과 나 자신에 대한 망각'이라는 고대 중국 문화 정신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주전성(朱泉成)의 『마법비서』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인(善)한 사람은 산에서 행복하다는 말을 하였고, 지혜로운 사람은 산을 좋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긴다고 한다. 산과 흐르는 물'에는 하늘과 땅의 광활함, 산과 강의 기운이 담겨 있다. 고대 중국 음악의 주제를 최고 수준으로 표현한 곡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보야의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음악은 아직 세상에 전해지지 않았고, 후세들은 보야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길이 없다. 따라서 후세들이 계속해서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이야기를 찬양하지만, 그들은 전적으로 '마음의 갈망'에서 그렇게 했으며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우화가 퍼지게 된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보야와 종쯔치의 끈끈한 우정 때문이다. 친한 친구가 사라지자 보야는 단호하게 줄을 끊고 소리를 멈췄다. Yue Fei가 "Xiao Chong Mountain"에서 "줄이 끊어졌을 때 들어줄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면"이라는 말은 당시 보야의 기분을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악기를 연주하겠다는 보야의 남다른 야망은 첫째, 죽은 친구를 추모하는 것이었고, 둘째, 자신의 독특한 기술을 세상 누구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깊은 고뇌와 무력감을 표현했다. 보야 역시 자랑스럽고 뛰어난 사람임이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음악은 너무 고음이 높고 평범해서 보통 사람들이 그의 음악의 미묘함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보야는 친한 친구를 찾기 힘들다고 외로움을 느끼고 한탄했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 춘추전국시대 여러 학자들의 고전에 여러 차례 기록되고 재현된 이유는 '학문문화'의 배경과 불가분하다. 그때에. 진나라 시대에는 수백 가지 학파가 쟁탈하고 재능이 번성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국가 개념이 약하고 속국에 충성하지 않았습니다. 이 인재들은 나라를 자주 오가며 주인이 알아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친한 친구처럼 이해해주는 왕자, 왕자를 만나 그들이 배운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것은 수천년 동안 거의 모든 독자들의 꿈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 채 평생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지고, 가게에 숨어 사는 사람도 있고, 산과 숲 속에서 영원히 사는 사람도 있다. 『높은 산과 물』이 진나라 이전에 널리 유포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이야기의 이면에 깔린 도덕은 삶의 만남의 아름다움과 삶의 만남의 단점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게 만들었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정이 두 번째입니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는 수천년 동안 선의로 과장되어 온 우정을 '산과 흐르는 물'이라 부른다. 사람들의 끝없는 갈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음악과 우정은 이야기의 진정한 의미가 아닐 수도 있다.

2. 암살자의 높은 정의와 유명인의 비교할 수없는 명성 - "광링 산"

"광링 지시"라고도 알려진 "광링 산"은 고금 곡입니다. 좀 더 신나는 곡. Liu Dongsheng의 "중국 음악의 간략한 역사"에 따르면 "Guangling San"은 동한 왕조 말기에 제작되었습니다. 유명한 노래 '광릉산'은 섭정이 한나라 재상을 암살한 데서 유래했으며, 기강의 형벌로 인해 독특해졌다고 한다. 따라서 고대 노래 "Guangling San" 뒤에는 실제로 Nie Zheng과 Ji Kang에 대한 두 가지 암시가 있습니다.

'광링산'의 다양한 섹션은 징리(섭정의 고향), 취한, 수신, 한지, 여중위, 심명, 투검, 준지, 웨이싱, 광릉의 전 과정으로 구성된다. Nie Zheng의 한 총리 암살은 대략 일관됩니다.

'역사·제86권·자객전 26'에 따르면 섭정은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유명한 무사였다. 당시 한국 장관 Yan Sui (Zhongzi라고도 함)와 한국 총리 Han Pup (Xia Lei라고도 함) 사이에 불화가 있었습니다. Yan Zhongzi는 Xia Lei를 암살하기 위해 Nie Zheng에게 뇌물을 주려고 많은 돈을 썼습니다. Nie Zheng은 원래 시장의 "개 도살자"였습니다. 그는 노모를 부양하고 싶었기 때문에 Yan Zhongzi의 관대 한 선물을 거부했습니다. 나중에 Nie Zheng의 어머니가 돌아가 셨습니다. Nie Zheng은 Yan Zhongzi에게 자신이 원래 시장의 일원이라고 말했지만 Yan Zhongzi는 "왕자의 장관"으로서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여기로 운전했습니다. 그녀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Nie Zheng은 당연히 이 예우에 보답하고 싶었기 때문에 "자신을 아는 사람들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라고 Yan Zhongzi에게는 죽음까지 보답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Yan Zhongzi는 그의 적이 Han Xiang Xia Lei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항상 Xia Lei를 죽이기 위해 암살자를 고용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샤레이는 한국 왕의 ​​삼촌이고, 씨족이 많고, 방어가 막중하기 때문에 성공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Nie Zheng은 Yan Zhongzi의 요청에 즉시 동의했습니다.

니에정은 칼을 손에 들고 홀로 대한민국의 수도로 향했다. 수도에 도착한 후 한향샤는 저택에서 지쳐 있었다. Xia Lei는 수많은 경비원의 보호를 받았지만 Nie Zheng은 여전히 ​​무언가를 찾는 것처럼 Xia Lei를 암살했습니다. '사기'는 스릴 넘치는 암살 장면을 간략한 표현으로만 표현했다. "니정이 곧장 들어갔고, 상급 암살자들은 지쳤고, 양측은 혼란에 빠졌다." Nie Zheng은 계속해서 소리를 지르며 수십 명을 죽였습니다. Nie Zheng은 마침내 칼을 자신에게 겨누고 얼굴을 자르고 눈을 뽑고 내장을 꺼냈습니다. Nie Zheng의 목적은 누구도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Yan Zhongzi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섭정(Nie Zheng)은 도시에서 잔인하게 살해당했지만 아무도 그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대한제국의 왕은 단서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100금의 보상을 내렸습니다.

나중에 섭정의 여동생 섭용은 암살자가 한나라 총리를 암살하고 길거리에서 잔인하게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동생 섭정이 그 일을 했다고 의심하고 즉시 출발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보기 위해 한국으로 갔습니다. 섭용은 섭정의 시신이 묻힌 곳에 도착한 후 형을 알아보고 눈물을 흘렸다. Nie Rong은 구경꾼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사람은 내 형제 Nie Zheng입니다. 그는 Yan Zhongzi의 의뢰를 받아 Xia Lei를 암살했습니다. 그는 실제로 나를 연루시키지 않기 위해 자신의 모습을 훼손했습니다. 나는 Nie Zheng의 명성을 손상시킬 수 없습니다." 롱 다이 애도. Suo Yin의 "역사 기록" 주석에 따르면 Nie Rong은 Nie Zheng의 의도를 오해한 것 같습니다. Nie Zheng의 목적은 Yan Zhongzi를 보호하는 것이었지만 Nie Rong은 자신의 개입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를 수행하는 Nie Rong의 주요 목적은 Nie Zheng이 알려지지 않은 암살자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에게 이름을 지정"하는 것이었습니다.

Nie Zheng의 Xia Lei 암살은 당시 매우 영향력있는 정치적 사건이었을 것입니다. 진(晉)·초(楚)·제(秦)·위(魏) 등 여러 나라의 사람들은 이 사건을 듣고 섭정의 용감무쌍한 정신을 '친구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비'라고 칭송하고, 섭융을 순교자, 주저하지 않는 연약한 여인으로 칭송했다. "수천 마일의 위험을 감수"하여 Nie Rong을 만들었습니다. Nie Zheng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동시에 그는 염중자가 "사람을 알고 학자를 얻는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하지만 누구도 샤레이의 죽음에 대해 유감이나 동정을 표하지 않았습니다.

사람을 죽이기 위해 살인자를 고용한 안중자는 이 사건의 주모자였다. 『역사기록』과 『전국정책』 모두 중립적으로 염중자와 하뢰의 갈등을 언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기』86에는 “보양안중자가 한애후를 지냈고, 한재상과 많은 문제가 있었다”고 적혀 있다. 『전국정책·한재2』에서는 “한국 괴뢰 재상 한연수가 왕보다 더 엄중하여 두 사람이 서로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안수의 정치적 담론은 한국 괴뢰의 잘못을 직접적으로 지적했다. 조선인형이 이를 이용하여 조선인형의 잘못을 지적하자 염수이는 칼을 뽑아 그를 구출하러 달려갔다. 한국의 꼭두각시는 “두 사람은 이미 서로 어울리지 않는 사이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무엇이 옳고 그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현대 기준으로 볼 때 한 국가의 정치인을 암살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범죄일 수 있습니다. Nie Zheng은 가장 잔인한 테러리스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전국정책한재2』의 기록에 따르면, 섭정은 하뇌저택에 있던 남한왕 한애후를 찔렀다. 『역사표』는 이 사건을 단 한 문장으로 언급하고 있다. “도둑이 한향을 죽였고 영웅들은 지쳤다.” Nie Zheng의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단순히 "도둑"이라는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으며 이는 분명히 암살자의 행동을 얕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Tai Shigong은 기본적으로 Assassin's Biographies에서 Nie Zheng의 행위에 대해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취했습니다.

또한, 『전국정책: 당수가 사명을 완수한다』에서는 당수가 섭정을 '선비의 분노'로 칭찬했으며 그의 정신은 진왕의 '황제의 분노'보다 나약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Tang Sui는 또한 "Nie Zheng이 Han 꼭두각시를 찔렀을 때 하얀 무지개가 태양을 관통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하늘에는 맑은 무지개가 떴습니다. 이는 Nie Zheng이 한 총리를 암살 한 것을 암시합니다. 천국의 운명과 함께. 섭정의 행위는 당시 영웅이자 의인의 행위로 여겨졌음을 알 수 있다.

광릉삼진(廣陵山秦) 음악이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동한 말기 무렵이었다. 동한시대 채용의 『진조』에서는 암살이 민화로 전락했다. 이 이야기에서 섭정은 한나라 재상이 아니라 한나라 왕을 죽였습니다. Nie Zheng은 Yan Zhongzi를 암살한 것이 아니라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암살했습니다. 알고 보니 섭정의 아버지는 한왕을 위해 검을 만들었으나 제때에 전달하지 못해 살해당했다. 그래서 Nie Zheng은 사후 아들이 되었습니다. Nie Zheng은 자라서 산에서 불멸의 존재를 만나 북과 하프 연주 기술을 배웠습니다. Nie Zheng은 또한 아무도 그를 알아볼 수 없게 만드는 이상한 외모의 기술을 마스터했습니다. 어느 날 섭정(Nie Zheng)이 번화한 도시에서 하프를 연주하고 있었습니다. "관객들은 왔다 갔다 했지만 말과 소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한왕이 이 소식을 듣고 즉시 섭정을 불러 대중 앞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이때 섭정은 피아노 속에 숨겨져 있던 검을 꺼내 한왕을 단숨에 암살해 아버지의 원수를 갚았다. 나중에 섭정의 시신을 놓고 통곡한 사람은 섭영이 아니라 섭정의 어머니였다. 이 이야기는 Cai Yong에 의해 "한왕 암살자 Nie Zhe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이 '한왕을 암살하는 섭정' 이야기는 '광릉산'의 주제가 됐다. 설화의 줄거리와 사료에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한을 취하고 죽고, 한지하고, 순교하고, 신명하고, 칼을 던지는 등 노래 '광릉삼'의 주요 내용은 왜곡되지 않았다. 이야기.그리고 색을 뺍니다.

니에정(Nie Zheng) 시대로부터 약 600년이 흘렀다. 서진(西晉)나라의 비범한 총명함과 대담함을 지닌 인물이 <광릉산>을 영원한 걸작으로 만들었다. 이 사람은 '죽림 칠현'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연예인인 지강이다.

강지강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뛰어난 사상가이자 시인, 음악가였다. 당시 사마씨는 조위와 함께 권력을 놓고 싸우고 있었는데, '사나운 재능'을 지닌 계강은 조위의 편에 서서 늘 사마씨에 대해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다. 사마그룹에 대한 기강의 저항은 결국 그의 죽음으로 이어졌습니다. 기원전 262년, 기강은 "혼돈"으로 인해 참수당했습니다.

지강은 한때 종희로부터 "황제의 하인도, 왕자도 아니다"라는 비난을 받은 적이 있다. "석수신우야량6대"는 "지중산(지강)이 동시에서 처형을 앞두고 있었다. 표정이 변하지 않아 피아노로 광링산을 연주했다. 노래 마지막에 '원효니'라고 기록했다"고 기록했다. 이시를 배우십시오. 그러나 나 진구는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광링 산"은 이제 멸종되었습니다! "제국 대학의 3 천 명의 학생들이 나에게 선생님이 되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문왕도 후회합니다. " "선생님으로서" 사마소도 거절했다. 사마씨는 반역자를 제거하기 위해 이미 조상(曹玉), 하연(河燕) 등 여덟 가문을 멸절시켰는데, 어찌 명학자 계강(吉康)을 공격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광링산'은 '탁월한 어조'를 갖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항상 '광링산'을 '가장 평화롭지 못하다', '화나고 참을성이 없다'고 비판하며 소위 '광링산'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왕을 괴롭히는 장관." 지강은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억울함을 표현하기 위해 처형장에서 지은 노래임에 틀림없다. 『슬픔 없는 소리와 음악에 대하여』를 쓴 지강은 소리는 자연의 본질에서 비롯되며 기쁨, 분노, 슬픔, 희열 등의 주관적 감정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늘 주장해 왔다. 지강이 처형을 앞두고 있을 때에도 그의 태도는 변함이 없었다. 그러나 노래는 마음의 소리입니다. 지강이 어떻게 다피의 형벌에 직면했을 때 '우울하고 관대한' 곳에서 '천둥과 바람과 비'와 '팔과 창'의 기세를 보여주며 이 노래를 권력에 대한 최후의 저항으로 활용했는지 궁금하다.

천년이 지나 이 노래를 다시 들으면 섭정과 기강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3. Yishi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모래에 떨어지는 거위"

"모래에 떨어지는 거위"는 지난 3년 동안 가장 널리 퍼진 Guqin 작품이라고 합니다. 백년이 넘는 악보가 있습니다.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뒤에는 다른 유명곡과 달리 대중적인 일화가 없다.

'평사낙염'의 최초 판본은 명나라 충진 7년(1634년)에 간행된 『귀인정종』에 수록되어 있다. "Guyin Zhengzong"은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라는 제목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가을 공기는 높고 시원하며 바람은 잔잔하고 모래는 평평하며 구름은 수천 마일을 이동하고 하늘은 날아갑니다. 나는 홍기의 먼 열망을 이용하여 이시의 야망에 대해 글을 쓴다.... 몸 전체의 리듬은 대개 세 방향으로 오르락내리락한다. 기러기들이 조화롭게 움직이다가 갑자기 나타나다 떨어지려고 하면 뒤돌아서 하늘을 맴돌다가 섬 전체를 휩쓰는 소리가 난다. 무너지면 서로 불러서 3명, 5명씩 무리를 지어 날아다녔는데, 딱 맞는 자리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충진의 7년은 명나라가 역병을 겪던 시대였다고 합니다. 내부 및 외부 문제로 인해. 주명(朱智)나라의 좌왕(趙王)이 곧 죽게 되자 천하의 지식인들이 모두 걱정하고 있다. 이때 "Guyin Zhengzong"이 출판되었는데 아마도 작가는 다른 깊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위의 텍스트는 매우 흥미롭고 우려할 만한 내용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홍기의 야망을 빌려 이사의 야망을 글로 쓴다'는 두 문장은 유교에서 주장하는 '가난하면 이롭고, 부유하면 이롭다'는 사상을 보여주는 핵심 문장일 것이다.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의사는 은둔자, 즉 산과 숲에 은거하는 선비를 일컫는다. 공자께서는 “세상에 길이 있으면 보고, 길이 없으면 숨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역경』에는 “하늘과 땅이 닫히고 현자는 숨어 있다.” 현실의 급류에서 물러난 문인들은 산과 숲, 시골에서 마지막 피난처를 찾았다. 중국에는 예로부터 "대선은 궁궐에 숨고, 중선은 도시에 숨고, 소신은 들에 숨는다"는 말이 있었다. 중국 문인과 역대 왕조의 작품은 중국 은둔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시는 "세상과 멀리 떨어져 살고 있지만", 그들의 사회적 영향력은 때때로 "사원의 높은 곳에 사는" 사람들보다 약하지 않습니다.

최초의 선인은 고대부터 거슬러 올라갑니다. 상나라의 이인은 한때 시장에 숨었고, 주나라의 강상은 한때 산에 숨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여러 가신국에서 은인이 셀 수 없이 많이 출현하였다. 한나라 이후에는 은둔자의 정체성이 명확하게 정의되었으며 일반적으로 황실에 협조하지 않지만 일정한 문화적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을 지칭합니다. 삼국시대의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는 학자들이 “높은 지위와 은둔을 중시”하는 시대였다. .

진정한 은둔자는 "배스만 낚고 명성은 없어야 한다". 그러나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 점차 은둔은 극단적이고 세속화되는 경향이 있다. 일부 은둔자들은 "명예를 위한 물고기"뿐만 아니라 "이익을 위한 물고기"도 있습니다. 그들은 명성과 유용성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은둔을 사용합니다. 권력자들 중에는 공손하고 덕망 있는 상병이라는 평판을 얻기 위해 일부러 산과 숲에 은거하는 선비들을 접대하는 이들도 있고, 심지어는 '고선인' 행세를 서슴지 않는 이들도 있다.

'금기·전 육십구'에는 용안 2년(399)에 동진의 유력 관리인 환헌(환문의 아들)이 모반을 일으켜 함락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동진 왕조의 지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 모든 왕조에 선인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없었다. Huan Xuan은 매우 당황했습니다. 공손하고 덕망 있는 상병의 명성을 얻기 위해 급히 사람을 보내 서진(西晉)나라의 유명한 은둔자 황복미(黃富美)의 여섯째 손자인 황복희지를 찾아오게 했다. 첫째, 황복희지는 산과 숲에 은거하여 생활하도록 요청받았고, 환쉬안은 각종 비용을 지원하였다. 그런 다음 Huanxuan은 Huangfu Xizhi를 학자로 소환했지만 Huangfu Xizhi에게 고의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런 다음 Huanxuan은 Huangfu Xizhi를 "고등 학자"로 소환했습니다. 이 사건은 전 세계적으로 농담이 되었고, 당시 사람들은 이런 은둔자를 농담으로 '충음'이라고 불렀습니다.

또 다른 극단적인 예는 당나라 유소가 편찬한 『대당신우·의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육장용은 당나라 시험에 합격한 후 중남산에 은거했지만 산과 숲에 있었고 마음은 궁정에 있었다. 그는 당시 조정 관리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그 결과 고등 학자라는 이름으로 공직에 임명되었으며 당시 사람들은 그를 "은둔자"라고 불렀습니다. 또 다른 은둔자 사마성진(Sima Chengzhen)이 소환되어 산으로 돌아가려던 참에 육장이 중난산(中南山)을 가리키며 말했다: "여기에는 많은 즐거움이 있습니다." 사마성진은 천천히 말했다: "아래에서 보세요. 관직의 지름길을 사람들은 '중난 지름길'이라고 부른다. 이때 은둔은 관직의 지름길이 됐다.

선비의 암자는 가치관에 따라 크게 유교암과 도교암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어떤 실용주의적 색채를 띠고 있다. 세상을 다스리면 발전하지만, 방법이 없으면 세상은 숨겨진다. 대부분의 유교 은둔자는 "세계에 공헌"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도지인은 공리주의적인 목적이 없으며 세상으로부터의 탈출을 통해 마음의 가장 완전한 명료함과 평온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치적 경험과 은둔 경험을 모두 갖춘 이들의 은둔은 관이 되기 전의 은둔과 관이 된 후의 은둔, 즉 먼저 은둔하고 나중에 은둔하거나, 먼저 은둔하고 나중에 은둔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 『평사낙연』에 나타난 '아버지의 마음'은 비록 외딴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큰 백조의 야망'을 품고 있으며 유교 선인이자 관인에 속해야 함을 의미한다.

완전한 격리를 이루는 것은 쉽지 않다. 고대부터 Tao Yuanming과 Xie Lingyun과 같은 순수한 Yishi는 거의 없었습니다. 고대의 은둔자들 대부분은 세상에 갇히거나, 말로 인해 유죄판결을 받고, 결국 산과 숲으로 은둔하여 은둔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는 세상을 위한 몸짓이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표면적으로는 분리된 것처럼 보이지만 내부에서는 결코 평화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평탄한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의 소리와 의미는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해 명성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영감을, 보는 사람의 위로를 위해 말하고 은퇴한 것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4. 환의가 피리 세 개를 연주하다 - '세 매화'

매화에는 고귀한 열망이 있고, 얼음처럼 차가운 근육과 옥뼈가 있고, 추위 속에 여운이 남아 있습니다. 날씨. 그들은 항상 문인으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세 매화(Three Plum Blossoms)"는 플루트 또는 샤오 곡으로, 나중에 진 곡으로 개작되었습니다. 쓰리농(Three Nong)은 같은 곡을 세 번 연주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반복적인 처리는 차가운 바람 속에서 차례차례 피어나는 매화의 영웅적인 모습과 강인한 인품, 진취적인 기상을 상징하고자 한 것이다.

'삼화음'의 역사적 암시는 동진나라 장군 환의가 광인 ​​왕희지를 위해 '삼화음'을 연주한 이야기이다. 이 암시는 『금·전오십일서』와 『석설신우·인단 23호』에 기록되어 있다.

왕희지는 동진의 수도인 건강으로 소환됐고, 그가 탄 배는 칭시 선착장에 정박해 있었다. 환의는 우연히 해변을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왕희지와 환이는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이때 배에 탄 손님이 "환예왕(환의 말로는 예왕)이다"라고 말하자 왕희지는 신하들에게 명령하여 환이에게 "당신이 피리를 잘 불었다고 들었습니다. , 저를 위해 연주해 주세요." 환이 이때 그는 이미 고위 관리였지만 왕희지의 이름도 오랫동안 들어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배에서 내려 배에 탔다. Huan Yi는 Hu 침대에 앉아 피리로 매화 곡을 세 번 연주했는데 매우 숭고했습니다. 플레이를 마친 환이는 곧바로 차를 타고 떠났다. 주인과 손님은 한마디도 나누지 않았습니다. 진 사람들은 개방적이고, 비공식적이며, 정직한 사람들인데, 이는 이 사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금서'의 소개에 따르면 환이는 우군장군으로 임명되어 예주의 모든 군사를 관장하는 장군이었다. 아마도 그의 성격을 기른 것은 음악이었을 것입니다. Huan Yi는 겸손하고 단순하며 겸손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지만 결코 금기 사항에 직면하지 않았습니다. 침착하게 음악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성격 때문이다. '금서'는 "음악을 잘하고, 장쭤에서 최고다. 융커정이 있고, 혼자서 피리를 자주 불다"며 이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칭찬했다.

태원 8년 후(서기 383년) 진부견이 군대를 물리치고 동진을 공격했다. Feishui의 Jian (역사상 유명한 "Fei River"). 시에안 총리도 진나라 수호에 기여한 공로로 태보로 승진했다.

그 후 진(晉)나라 무제(吳帝)의 남동생 사마도자는 사안과 권력다툼을 벌였고, 그는 계속해서 중상모략을 펼쳤고, 사안을 비방했다. 진 무제는 시안을 의심하게 되었고 점차 시안을 무시하기 시작했다. Huan Yi는 이에 대해 매우 불행했습니다. 연회에서 환이는 진(晉)나라 무제(吳帝)를 위해 비극적인 노래 '원한(怨)의 시'를 연주했는데, 그 시는 '왕이 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좋은 신하가 되는 것은 어렵다. 표시되지 않으면 의심이 생길 것입니다. Zhou Danzuo Wenwu, "Jin Rui"는 그것을 출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왕의 정부를 돕기 위해 그의 마음을 추천했고 그의 두 번째 삼촌은 소문에 반박했습니다. 진나라 무제는 매우 부끄러움을 느꼈다. Xie An도 이에 감동받았습니다.

삼매화 골목 이야기의 또 다른 주인공인 왕희지는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의 아들로 한때 황문부장관을 지냈다. 왕휘의 행동은 이상했고, 초연한 척했고, 재능이 있으면서도 거침이 없고, 관직이지만 일에 관심이 없었다. 왕희지는 한때 전차 장군 환총 휘하에서 기병으로 복무했으며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환충이 그에게 “어느 관청에서 일하십니까?”라고 묻자 그는 “어떤 관청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치 말조인 것처럼 말을 들여오는 것을 자주 본다”고 대답했다. 다시: "관청에 말이 몇 마리 있습니까?" "그는 대답했다: "말에 대해 묻지 않으면 말의 수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Huan Chong이 다시 물었습니다. "최근에 말이 몇 마리나 죽었나요?" “그는 “삶을 모르면서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겠습니까? "왕희지의 대답은 유머러스했지만 모두 그 유래가 있었다. 서한(西汉)에는 재상실에 마조(毛曹)가 있었지만, 동진(十晉)에는 군대에 마조가 없었다. 왕희지는 자신이 초연하고 무관심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마조를 말했다. 나중에 송나라의 육유(魯伯)는 "문학 박사가 당나귀 증명서를 쓰고 군대에 입대해 마조를 재판한다"는 시를 썼다. 위 대화에서 왕희지의 "말에 대해 묻지 말라"에 대한 이 암시는 "논어: 향당"에서 유래한 것인데, 원래는 공자의 마구간에 불이 났다고 말했지만 공자는 "말에 대해 묻지 않았다"고만 했습니다. 상처받은 사람이 있냐고 물었다. “삶을 모르면 죽음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논어·고학'에서 한 문장이 나오는데, 원문은 '지루가 귀신과 신에 관해 물었고 공자는 '사람을 섬길 수 없다면 어떻게 귀신을 섬길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감히 죽어라. 그는 '삶을 모른다면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겠는가? ''왕휘의 대답은 질문에 나온 대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 아니었지만, 모든 문장에는 유래가 있었다. 그의 영리한 적응력과 해박한 지식이 감탄스러웠다.

환이는 온화하고 우아했고, 왕휘는 오만하고 박식한 두 사람은 비록 말은 나누지 않았지만, 환이와 왕희지의 뜻밖의 만남이 영원한 명작 '삼차선'을 탄생시킨 계기가 됐다고 한다.

'세 매화'는 명청시대 금릉 친화강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피리곡 중 하나였습니다. '세 매화'는 거의 유명 매춘부들의 필수 과목이 되었습니다. Qinhuai Bayan으로 대표되는 맑은 피리 소리가 터져 나왔고, 그 당시에는 아름다운 장면이었습니다. Qinhuai River는 심지어 "피리를 듣기 위해 배를 멈추는 것"과 "피리를 불러 모으는 것"과 같은 문화적 풍경을 탄생시켰습니다.

1972년 작곡가 왕젠(王建) 중장이 고대음악을 작곡했는데, <세길(梅)>은 피아노곡으로 바뀌었고, 그 주제는 마오쩌둥(毛澤东)의 시 <부수안자·용매>이다. 이는 '아름다움은 봄을 다투는 것이 아니라 봄이 오는 것에 보답하는 것뿐이다'라는 뜻이다. 산꽃이 활짝 피었을 때, 그녀는 덤불 사이에서 미소를 지었습니다. "Jiang Yuheng은 고대 노래에서 따온 "Plum Blossom Three Lanes"라는 인기 노래를 불렀습니다.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에 열광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열광을 비웃지 마십시오. 뼈가 시리도록 춥지 않으면 매화향이 풍길 것이다 세상의 사랑이란 무엇인가? 세상의 많은 이야기를 읽고 나면 오직 세 매화뿐이다. 꽃이 가장 황홀합니다. " 대중가요의 관점에서 보면 명작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정치적인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서든, 남녀 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든 결국 고대의 스타일을 가지고 연주한다. , 고대인의 키가 부족합니다. 우아함, 맛이 자명합니다.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5. 힘은 압도적이지만 유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 "비행 단검의 매복"

'산해고'.·제7권·해외서양고전에는 '흥천이 천제와 싸웠는데, 천제가 가슴을 눈으로 삼아 머리를 잘랐다'는 신화적 신이 언급되어 있다. , 줄기를 사용하여 춤을 추었습니다. 후세는 "첸치와 친척들의 춤은 강한 야망이 항상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가슴과 배는 머리인데 왜 하늘의 벌을 받아야 합니까? "Tao Yuanming에도 "Xingtian은 Qianqiu와 춤을 추고 맹렬한 의지가 항상 있습니다. "라는 시가 있습니다. 이 단어를 볼 때마다 항상 지구를 뒤흔드는 인물이 생각납니다. 이 사람도 같은 "맹렬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거기에 있다”며 “비범한 정신으로 결국 실패했지만 역사에 눈부신 인물을 남겼다. 중국에 군신과 닮은 인물이 있다면 당연히 항우일 것이다.

향우는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보기 드문 독보적인 용기와 기세를 지닌 인물이며, 태세공이 말했듯이 불굴의 영웅이다. )는 기세를 타고 용무에서 일어나 3년 만에 진나라를 멸망시키고 천하를 분열시켰으며, 태자라는 칭호를 부여받았고, 정부를 '대군'이라 불렀다. ' 그의 지위는 끝나지 않았지만 현대에 유례가 없는 일이었다.' 난폭한 진나라가 끝나자 항우는 많은 기적을 일으켰다. 예를 들어 거록 전투에서 모든 왕자들은 진군을 두려워했고, 그러나 항우는 초군을 이끌고 진나라의 강력한 군대에 맞서 싸웠고, 한나라의 군대가 항복하고 장한의 군대가 모두 항복하여 상황이 조성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팽성전투인데, 수천 명의 병력이 삼방으로 진격해 수십만 명의 유방 연합군을 격파했다.

그러나 옛 왕조를 무너뜨린 후. , 그는 새로운 왕조를 세울 수 없었지만, 하급 관장인 유방과 그의 추종자들이 함께 당시 유례가 없는 새로운 통일 제국을 건설했다. 그의 용기에 더해 Xiang Yu의 잔인함도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군대는 Xiangcheng이 체포된 후 "도시를 지키는 모든 군인을 가두었습니다." 진 장군 장한 휘하의 병사들이 갇혀 죽임을 당한다.

한나라 고조 2년에 항우도 부하들에게 '이제'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그의 휘하의 고문인 한생(Han Sheng)은 항우를 설득하지 못하고 "사람들은 초나라 사람들이 원숭이를 쓰고 귀에 왕관을 썼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즉시 항우에게 요리되어 죽임을 당했다. Xiang Yu는 또한 Liu Bang의 황실 검열관 Zhou Ke와 다른 사람들을 요리하고 죽였습니다.

그러나 잔인함은 항우의 치명상이 아니다. Xiang Yu의 가장 큰 실수는 강력한 정치적 동맹을 구축하지 못한 것입니다. 진나라가 죽은 후 세계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항우는 한때 자신을 서초의 대군주라고 선언하고 땅을 나누어 영웅들을 왕으로 삼았지만, 이 봉헌 이후 왕자들은 그에게 충성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잔인함과 불분명한 상벌로 인해 왕자들 사이에서 신뢰가 부족했습니다. 봉쇄 후 쉬저우로 돌아온 지 몇 달 만에 이미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Jia Yi의 말대로 인(仁)이 적용되지 않으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달라집니다. 여기서의 자비는 물론 정치적인 수단이다. Xiang Yu는 분명히 정치적으로 지능적인 사람이 아닙니다.

유방이 마침내 항우와 싸웠을 때 한신, 펑웨와 힘을 합쳐 추를 공격하기로 약속했다. 당시 한신과 펑웨는 군대를 보내지 않았다. 결국 유방은 한신에게 제나라 땅을, 팽월에게 양나라 땅을 주기로 약속했고, 두 사람이 군대를 이끄는 것은 황제의 지위에 따른 토지 공유 동맹이 아니었다. 그러나 동등한 자격에 기초한 동맹입니다. 그러므로 초가 한나라에 멸망하고 항우가 유방에게 패했다고 말하는 것보다 실제로는 항초가 제후들의 연합군에 의해 멸망되었고 한고조는 단지 연합의 지도자였다고 말하는 것이 옳다. .

양군을 결성하기 전 항우가 유방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세상의 흉노와 흉노는 나이가 몇 살이나 되지만 나는 두 귀로 국왕에게 도전할 의향이 있다. 한씨가 남자와 여자 중 하나를 결정하면 나는 세상 사람들을 위해 부자의 결과를 겪을뿐만 아니라" "류방은 정신이 약간 열등했지만 신경 쓰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나는 힘보다는 지혜로 싸우겠습니다." 최종 승리는 언제나 더 많은 정치적 지혜와 전술을 가진 자의 몫입니다. .

기원전 202년 이전에 초나라와 한나라의 갈등은 종식되고 있었다. 가이샤(현재 안휘성 링비 남쪽)에서 30만 명의 한군이 10만 명의 초군을 포위했다. 한 측은 상대 부대의 사기를 떨어뜨리기 위해 병사들에게 추 노래를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대부분의 추 병사들은 오랫동안 집을 떠나 수년간의 전투에 지쳐 있었다. 초군의 일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군대의 사기는 완전히 흔들렸다. 상황이 끝난 것을 보고 항우는 할 일이 없어 유지에게 "네 힘으로 세상이 벅차다. 시대가 좋지 않은데 나쁜 일이 사라지지 않는다. 어떡하지?"라고 노래했다. 좋은 일이 사라지지 않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유지는 평안하게 말했다. “한군이 영토를 정복했고, 왕이 지쳤으니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내가 이 보잘것없는 첩을 위해 산다고?" 그는 노래를 부른 뒤 칼을 뽑아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Xiang Yu는 나중에 급증하는 강을 바라보며 도망 쳤고, "여기서 나를 죽이는 것은 전쟁 범죄가 아닙니다.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후세대는 이 개하 전투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두 개의 유명한 비파 무술 모음곡 "비파의 집"과 "대군주 무장해제"를 작곡했습니다. "비검의 집"과 "왕의 무장 해제"의 전신은 명나라 비파 노래 "추한"입니다. 이 곡은 명나라 비파 연주자이자 명나라 왕유가 지목한 당영이 지은 『당비파전』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 노래의 시작은 두 군대의 결전으로, 잠시 동안 "소리가 하늘과 땅을 뒤흔들고 기와지붕이 날아가는 것 같았다"고 한다. “금소리, 북소리, 칼소리, 사람과 말의 변화하는 소리”가 왔다 갔다 하고 이내 침묵이 흘렀습니다. 승패가 결정되고, 애절한 '추송'이 울려퍼졌다. 생애 말기의 영웅 항우가 '비극의 노래와 관대한 목소리', '후궁송별의 소리'를 울렸다. 나중에는 "망상에 빠지는 말을 쫓는 소리", "항우가 우강에 도착했을 때 추격하는 소리가 들렸다", "왕이 자살했다", "우기가 항왕을 위해 싸우기 위해 지안을 짓밟았다"는 소리가 들렸다. 등등.

"Chu and Han"은 나중에 "House of Flying Daggers"와 "The Overlord Disarms"라는 두 가지 버전으로 발전했습니다. 동일한 역사적 주제를 반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 곡은 전혀 다른 컨셉을 갖고 있다. '비검 매복'의 주인공은 유방과 한군이다. 핵심 내용은 '비검 매복', '금명산 소전투', '계우리산 전투' 등이다. "The Overlord Disarms"에서는 "주인공은 Xiang Yu와 Chu Jun입니다. 핵심 섹션은 "Chu Song"과 "Farewell My Concubine"입니다. 음악은 장엄하고 비극적이지만 슬프고 우울합니다. 사방에서 들려오는 노래 소리 속에서 항우가 후궁 우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전자는 찬송이고 후자는 애가이다.

두무의 시 '오강 항우사에 새긴'에는 "군사에게 승패는 예측할 수 없지만 부끄러워하고 부끄러움을 참는 사람이다. 강동의 잘 생긴 사람들이요, 언제 돌아올지 알 수 없습니다." 두목은 항우를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군사 전략가들에게 흔한 일입니다. 항우가 강을 건너면 , 그는 진과 싸우기 위해 군대를 일으켰을 때처럼 다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왕안석은 그 반대를 행하였다. 그는 『철제오강관』에서 “강한 사람은 백 번 싸워 지치면 슬퍼하고, 중원에서 패하면 회복하기 어렵다. 왕으로 다시 오실 분이 지금 여기 계십니다.” 왕안석과 두목의 견해는 정반대이며, 이는 역사가들의 올바른 견해이다. 그러나 두씨의 시는 죽음 속에서도 살아남고자 하는 염원을 표현하고 있어 읽기에 더욱 가슴 뭉클하다.

위에서 언급한 음악과 시는 모두 서로 다른 개념을 갖고 있다.

후세의 의견 중 일부는 Liu를 칭찬하고 Xiang을 억압하고 Liu Bang을 칭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