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통화 정책 및 주화권

고대 통화 정책 및 주화권

하나

당나라가 건립된 후, 더욱 정치적 안목이 있는 통치계급은 신속하게 자신의 조폐정책을 내놓았다. 무덕 4 년 (62 1), 7 월 [1] 국가 주화국의 법정 통화 지위를 확립하였다. 동시에 위진 남북조 시대 실크를 화폐로 하는 전통을 이어받아' 돈실을 겸비한' 통화제도를 시행했다. 돈은 동전이고, 실크는 견직물에 대한 총칭으로 금수, 자수, 실크, 실크, 크레이프,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를 포함한다.

통화체계 자체로서는 다양한 화폐형식이 필연적으로 내부의 복잡하고 다양한 가격 비교 문제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화폐유통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명백한 결함이 있다. 가치 척도로서의 화폐의 기능과 배타성과 모순된다. 마르크스는 "다른 모든 상품을 배척하는 두 상품은 상호 배타적이다 ... 모든 역사적 경험은 두 상품이 법에 따라 가치척도로 작용하는 곳에서는 실제로 한 가지 상품만이 이런 지위를 유지하고 ... 사실 과대평가된 금속만이 가치척도를 발휘한다" 고 요약했다. [2]' 가치척도의 기능은 가치척도의 이중성과 호환되지 않는다' 는 말도 있다. [3] 돈사제는 여러 가지 상품이 법에 따라 화폐로 작용하여 법정화폐의 다양화로 이어지고, 내부 갈등과 갈등이 자연스럽게 더욱 치열해졌다.

그러나 통화제도도 역사 발전의 문제이며, 발전의 부족함은 역사적으로 보아야지,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마르크스주의 통화 이론에 따르면, 특정 역사적시기의 통화 시스템은 근본적으로 그 기간 동안 상품 경제의 발전 수준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류 역사 과정에서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화폐형식은 실물화폐에서 금속화폐, 지폐에 이르는 변화 과정에서 이를 분명히 증명했다. 그러나, 국가 법률에 의해 규정 된 통화 순환의 조직 형태로, 특정 역사적 기간의 통화 시스템은 법적 시스템으로, 그 기간 동안 상품 경제의 발전에 반작용: 통화 시스템은 상품 경제의 발전을 촉진 하 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화폐이론도 우리가 당대의 화폐제도를 연구하는 지도사상으로 적합하다. 당대의 역사 발전의 전반적인 과정으로 볼 때, 돈보 통화제도는 작은 상품 경제 발전에 적응하고 발전을 촉진할 때, 상품 경제의 진일보한 발전에 적응하지 못하고 그 발전을 방해할 때도 있다.

당나라는 수나라의 폐허 위에 세워졌다. 당초 사회경제는 자연경제를 위주로 상품 경제는 회복 단계에 있었고 수준은 매우 낮았다. 이 경우, 화폐와 실크를 겸비한 통화체계는 여러 가지 실물화폐와 단위 가치가 작은 동전이 있어 소품 거래의 요구를 잘 충족시킨다. 이것은 그것의 합리적인 면이다. 그러나 정관 후기 상품경제가 계속 발전하면서 특히 고종 무후 현종 시대에는 돈보 통화제도가 뒤처진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우선 화폐인 실크는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겁고, 분할이 불편하고, 운송저장난과 같은 단점으로 시장에서 환영받지 못하고 있다. 실크는 화폐로서의 기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고, 상품거래는 더 고급스러운 동전을 중개인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유통된 동전의 수를 늘리라는 요구를 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실크, 상품거래, 상품거래, 상품거래, 상품거래, 상품거래, 상품거래) 그러나 당대의 공식 주화공장은 이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해 유통중인 동전이 날로 부족해지면서 동전의 사주 현상이 심각해 가격 변동이 빚어지고 있다. 당 정부는 법령을 반포하여, 사적인 주조를 엄중히 단속하고, 열화 사용을 금지했다. 하지만 동전이 심각하게 부족해 화폐가치가 꾸준히 오르고, 사주조가 수익성이 높기 때문에 효과가 좋지 않다.

실크는 시장에서 제외되었고, 동전의 부족은 화폐와 실크가 모두 있는 통화제도가 이미 상품 경제 발전의 새로운 수준에 적응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품경제의 발전은 화폐제도를 개혁하여 실물화폐와 금속화폐에서 모든 금속화폐까지 겸비한 객관적인 요구를 실현하였다. 당시 구리 자원은 제한되어 있었고, 공식 주화는 효율이 높지 않았고, 심지어 밑지고, 주화의 총량이 적어 시장의 금속통화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한나라 () 는 금 () 을 상화 () 로, 구리 () 를 하화 () 그러나 잘못 낙후된 통화사상의 영향으로 당대의 통치계급은 이를 의식하지 못했고, 주동적으로 통화제도를 조정하지도 않았다.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여 돈실이 결합된 제도를 대대적으로 수호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상품 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좋은 화폐유통의 객관적 요구가 충족되지 못하고 낙후된 통화제도와의 갈등이 날로 심해지면서 중당이 된 후, 특히 양세법이 시행된 후 사회발전의 중장기적 갈등이 소위' 돈부족' 으로 부각되고 있다.

둘;이;2

당나라는 법률, 재정, 행정 등의 수단을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돈사 통화제도를 지키려고 애썼다. 순서를 설명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비단의 화폐 지위를 보호하고, 비단, 동전 등의 법물도 화폐로 사용해야 하며, 실물화폐의 우선 사용을 장려해야 한다. 개원 20 년 (732 년) 9 월 현종은' 실크 천 잡화 등' 이라는 돈과 물건의 양용제를 반포했다. , 모든 거래는 공통적입니다. 시장이 반드시 돈을 봐야 한다고 들었는데, 이것은 불합리하다. 이제부터는 돈과 함께 쓰면 위반자는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 [4] 개원 22 년 (734 년) 10 월, 현종은' 생명, 돈, 물양용' 이라는 책을 중간하여 "돈은 겸용할 수 있고, 천은 기초, 돈칼은 끝, 폐해는 깊다" 고 규정했다. 법과 교육 사이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 지금부터, zhuangzhai 입 말 전체 거래, 실크 옷감 먼저 사용, 나머지 각 도시는 천 개 이상의 구입, 또한 돈과 상품을 사용합니다. " [5] 정원 20 년 (804 년), 덕종은 "장터 무역, 실크 잡화, 돈 모두 사용하라고 명령했다." [6] 위안과 6 년 (8 1 1) 2 월, 헌종은 "공적 왕래, 돈 수십 원 이상, 겸용, 염철사, 가시를 점수로 각각 들어야 한다 [7] 태화와 4 년 (830), 문종 상회칙은 "100 톤 이상 거래하는 사람은 쌀기장의 절반씩 거래한다" 고 말했다. 허난성 양주 강릉부는 모두 자본 등 대도시의 연극에 묶여 있다. " [8] 돈과 물건을 명확히 규정하고 사용하면 물건이 돈보다 우선한다. 이러한 강제적인 법률 규정 외에도 당나라는 금융 수단을 이용하여 실크 등 실물화폐의 기능을 유지하여 화폐의 평가절하를 방지했다. 개원 6 년 (7 18)' 교사 돈 5 만 원, 남북 두 도시로 나뉜다. 공평한 가격으로 민간에서 파는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공식 수요를 저장하는 것과 같다. " [9] 또 다른 예는 원과 8 년 (8 13) 이다. 4 월에 헌종은 "돈을 많이 중시하고 국고에서 50 만 원을 내고, 두 도시 부시를 폐쇄하고, 말당 11% 증가할 것" 이라고 수여했다. [10] 위안과 12 년 (8 17) 에 헌종은' 평천의 물건' 을 수여했다 [1 1] 정부 조달은 시장 실크 공급과 수요를 조절하고 실크 가격을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더구나 만당 시대에는' 가상추정' 가격 정책을 내놓고 시행해 실크 등 실물의' 가상추정' 을 확정해 시장가격을 올리고 통화기능과 통화지위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둘째, 관영 주화의 독점 지위를 확보하다. 당나라는 이에 대해 가장 중시하고 취해진 조치도 가장 많다. 첫째, 비법관 사주화법을 제정하고, 사폐 남용을 엄중히 단속하고, 통화입법을 통해 주화권을 국가의 특권으로 규정하며, 사주조를 허용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여러 가지 법령을 제정하여 조폐재료 사매 금지, 청동기 주조 금지, 열화를 금지하여 통화제도의 통일을 충분히 보장하고 관조화폐를 침해로부터 보호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당대 주화 정책과 관리" 를 참조하십시오. 두 번째는 금융 수단으로 열화를 받는 것이다. 이것은 사적인 주조와 남주를 완전히 금지하지 않은 일종의 구제책이다. 고종 황제가' 5 년 9 월 경경, 지방관에게 도시돈을 많이 주고, 5 열화폐로 좋은 화폐를 감상하라' 고 하면,' 백성은 열화폐로 비천하고, 밀장하고, 관리는 금지로, 고종 황제는 양화폐로 2 열화폐를 사도록 명령했다', [12] 징수를 늘렸다. 이풍 4 년 (679 년) 4 월 황제 고종 () 황제는 "두동 () 에게 현미와 좁쌀을 먼 해에 생산하도록 명령하고, 시장에 악돈에 대항하도록 했다" 고 명령했다. 그 나쁜 화폐는 소부와 사농을 알게 하여, 설령 주조가 깨져도 알게 한다. 그것의 굵은 지름은 무게와 같아서 쓸 것이다. "[13] 개원 7 년 (7 19 [14] 개원 8 년 (720 년) 6 월 관료가 열화를 징수한다는 취지를 내렸다. 열화 불완전의 경우, "반드시 감정해야 한다. 인민은 열화 천 원을 내고, 저울은 6 근, 즉 관원이 양화 300 원, 무량화, 부보 잡동사니는 전문적으로 할인해 줄 것을 요구한다" 고 요구했다. 매 분기 말에 모든 주문이 완료됩니다. [15] 천보 11 년 (752) 2 월 승상 이의에서 "사축재를 악으로 만든다" 며 "두 성은돈 수십만 원, 실관죄 ... 1 월" 이라고 밝혔다. [16]

셋째, 동전 유통을 유지한다. 당나라는 화폐유통수단의 역할에 대해 명료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유통중인 화폐량은 화폐구매력에 비례하여 가격에 반비례하여 전통적인 화폐수량 기계론을 가지고 있다. 유통에 필요한 화폐의 양을 유지하기 위해 당나라는 다섯 가지 주요 조치를 취했다.

첫째, 관영 화폐를 늘리고 통화량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현종 개원 "26 년 선윤등 주에 돈감 설치". [17] 황사년 정월 (769), 관내주조인은 모두 허가를 받아 다섯 번째 일제 요구를 했다. "강주 풍양, 동연 두 곳의 감옥에 각각 5 난로를 넣는다." [18] 덕종건중 원년 (780 년) 9 월 두지한휘에게' 상주 홍야로원감' 에 10 난로를 설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19] 정원 9 년 (793 년) 정월, 준염철이 장방씨를 제의하여 천하의 모든 구리 광산을 마음대로 채굴할 수 있도록 하여 얻은 구리는 관청에서 매입하여 주화로 쓰였다. [20] 헌종원 3 년 (808) 5 월, 염철으로 이슨은' 천주 노계양에 두 난로를 짓고 구리 주조금을 모으라' 고 제안했다. [2 1] 같은 해 6 월, 당헌종은 은갱 채굴을 금지하는 법령을 공포하여 무릉 북쪽의 은광업자들이 구리 채굴,' 보조관 주조' 를 하도록 했다. [22] 위안과 6 년 (8 1 1) 2 월, 왕후의 요청에 따라, 준 하동에서 5 난로를 임명하여 우주에 주돈을 주조했다. [23] 이듬해 2 월, 상회에서 분서에 3 만 원을 써서 남은 주 주조의 기초를 마련하였다. [24] 우 miefo, 저장 불교 사원 4,600, 그래서 각 주 마을 은 자신의 용도로 부처님 소득 동전 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사적인 과다저축을 금지하고 동전이 유통영역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귀족 관료, 부상, 주부가 대량의 동전을 사재기하여 동전의 유통을 줄이고 디플레이션을 악화시켰다. 당나라 양조는 과저축화폐를 금지하는 법률을 반포했다. 위안과 3 년 (808 년) 6 월, 헌종은 "천하장사로 하여금 축돈을 세우려면 축돈을 내야 하고, 시장을 쉽게 하고 축돈을 지불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25] 위안과 12 년 (8 17) 4 월, 헌종은' 비이기적인 저축' 을 수여하며 "최근 부보가 점점 가벼워지고, 돈이 점점 적어지고, 모두 정체로 인해 흐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자본 문무 관료는 품계, 군수, 그래서 등을 가리지 않아야 한다. 진사, 출장, 절, 방시로 내려가면 모든 개인 예금의 돈이 5 천 원을 넘지 않아야 한다. 그렇다면 허총이 퇴원한 후 그는 한 달 안에 도시의 다른 물건들을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만약 돈이 많고 처분이 뛰어나면 국경주현으로 제한해 주세요. 제한해 주세요. 이 색깔도 두 달이 될 수 없다. 다른 집, 상점 등이 있다면. 한 가정에서, 저축한 돈은 절대 이 숫자로 계산해서는 안 된다. 이 제한은 형제가 원래 외지에 거주하고 분석했던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위반자, 백인 등이 있다면. 제한 기간이 만료된 후, 그들을 회사에 넘겨주고, 몽둥이로 때려죽여야 한다. 무관과 공주 등. , 그리고 무거운 분기 다운 그레이드 할 때 비서 원 총리 Zou 를 임명했다. 제나라 는 중국 대사이고, 그도 국호로 봉쇄되었다. 나머지 돈은 얼마든지 제한하지 않고 관원을 받아들이다. 5 점 중 1 점을 보상으로 하여 5,000 에서 멈추다. 또한 들키면 의론이 있으면 고소인에게 엄중히 처벌할 것이다. " [26] 과도한 저축을 금지하는 법률이 정식으로 공포되었다. 문종태와 4 년 (830 년) 11 월, 그는 "당신은 돈을 사적으로 저축해야 합니다. 총 예금 외에 만 ~ 십만 원, 1 년 안에 처리해야 합니다. 10 만 ~ 20 만 이하, 2 주년 이내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고, 안전하지 않게 축적하고, 이 한도를 초과하면 누구나 처벌하고, 벌어들인 돈 벌 12 년, 5 점 수량에 따라 1 점을 보상한다. 고소상을 받은 사람의 수는 5 천 명에 그쳤다. 금전죄를 범한 법인은 의사 결정 부서가 강직되어 그를 12 년 처벌해야 한다. 그것이 인식하는 것도 보상의 절반이다. " [27] 위안 및 12 년 법령을 재확인하십시오.

셋째, 청동기 주조를 금지하고 구리의 다른 용도, 특히 주조금 판매를 금지하고 동전의 급격한 평가절하를 방지한다. 대종대리는 7 년 (772) 12 월, "세계는 새 구리를 주조하는 것을 금지하고, 거울만 주조할 수 있고, 노인들은 들을 수 있고, 사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28] 규정 구리 거울 외에 다른 청동기를 주조해서는 안 되며, 이미 존재하는 청동기를 매매하여 이윤을 얻어서는 안 되며, 구리재를 주화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정원구년 (793) 정월, 덕종은 대리국 제도를 재차 강조하며 "청동기 매매를 금지한다. 세상에 구리 산이 있으니 누구나 가져갈 수 있다. 그 청동관은 살 수 있고, 주조경을 제외하고는 주조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29] 정원 10 년 (794) 6 월, 청동주조가 불효를 금지하는 것을 감안하여 청동기 시가가 너무 높았고, 덕종은 "천하에 청동기를 주조하도록 명령하고, 한 근당 160 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30] 또 다른 헌종원 원년 (806 년) 2 월, 적은 돈으로 청동기를 금지하자 [3 1] 타격력이 높아졌다. 위안과 7 년 (8 12) 5 월, 헌종은 주조기 판매를 금지하는 칙령을 반포했다 [32] 관리를 계속 강화하십시오. "볼리" 가 시작되었을 때, 하남 은왕은 불상을 파는 사람에게 주조를 시켰다. 태화 3 년, 불상은 납, 주석, 흙, 나무로 만들어져 금은으로 장식되었다. -응? 석두, 흑유, 청철, 검, 청청, 못, 단추, 단추만 구리로, 나머지는 금지되어 있고, 몰드를 훔친 사람들도 있습니다. [33] 돈을 팔아 불상을 주조하는 형벌을 가중시키고 사형을 도입했다. 태화까지 8 년 동안' 청동기 금지, 시 모두 관리' [34] 는 여전히 고압 정책을 고수한다.

넷째, 화폐의 출국을 금지하고, 동전의 유출을 방지한다. 예를 들어, 덕종 정원초에는 "로고와 삼관민이 1 원을 받는 것을 금지한다" 며 [35] 동전이 육로를 통해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했다. 헌종원 4 년 (809) 6 월,' 동전 출영남 금지', [36] 동전이 광저우 교주 등 대외무역항을 통해 외국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다섯째, 우리는 반드시 경제 발전의 요구에 순응하고, 화폐유통형식을 인정하고 실시하여 화폐부족을 완화해야 한다. 낯선 것 외에도, 낯선 사람, 방석이라 불리는데, 이는 천 동전마다 몇 푼을 빼는 것을 의미하지만, 가격은 여전히 천문대로 계산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당 이후 이런 방식이 민간거래소에 채택되기 시작한 것은 디플레이션을 해결하는 응급적이고 유연한 수단이다. 당나라는 처음에 이렇게 하는 것을 금지했다. 정원 9 년 (793 년) 3 월, 덕종은' 외국인에게 빚진 돈 금지' 를 반포하고,' 외국인에게 빚진 돈은 법에 따라 금지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오늘부터, 통관으로 외부인에게 빚진 사람은 모두 검사를 하고 관에게 보내야 한다' 고 명령했다. [37] 헌종원과 4 년 (809), 정원구년제를 재확인했다. "수도에서 20 원 미만의 소비를 하고 납석돈이 있는 사람은 모두 체포한다." [38] 그러나, 여러 차례 금지되었지만, 무종장경 원년 (82 1) 에 우리는 타향인을 배척하는 것이 합법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해 9 월 무종은' 돈의 수수께끼' 를 냈는데, 그 안에는' 봄물건의 의미' 가 유귀했다. 만약 문필이 돈을 쓰는 것이라면, 그 낯선 사람과는 달리 다른 사람에게 죄를 지어야 한다. 풍습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거래를 보류하고 그 안팎의 공적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지금부터 80 편을 제외하고 매번 1 편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920 편을 완성한다. " [39] 그렇게 변하면 날으는 돈이라고도 하는데, 아마 헌종에서 유래한 것 같다. "신당서" 볼륨 54 "식품록 4" 에는 헌종원과 초년의 설이 실려 있다. "상인이 수도에 가서 각 파벌의 각 군에 돈을 맡기고, 부자를 부유하게 하고, 사방을 가볍게 유람하고, 쿠폰을 가져가게 하여 돈을 날린다" 는 것은 상인과 지방정부, 각 군 간의 동전 신용 교환이다. 그것은 상인이 발명한 것으로 동전의 장거리 운송 문제를 해결하고 디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처음에는 당나라도 이렇게 하는 것을 금지했다. 위안과 6 년 (8 1 1) 2 월 당헌종은 "다상 등 공공사업으로 환전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금지해야 한다" 는 법령을 공포했다. [40] 그러나 동전의 심각한 축적을 초래했다. 이듬해 5 월 준염철회사, 주건부, 재정부는 3 회사를 초청해 상인이 3 회사에 올 때 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일당 1000 위안을 주고, 동시에 다른 모든 전행을 금지하며, 3 사 독점시 전행을 시도했다. 이 정책은 불공정으로 상인들의 보편적인 보이콧을 받았다. 같은 해 7 월에는' 상인과 환전' 정책으로 바꿔야 했다. [4 1] 이후 항상 스위칭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셋;삼;3

상술한 조치는 일반적으로 학계에서 당나라가 돈빛 (돈 부족) 이라는 현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대책으로 여겨진다. 실제 문제 해결의 배후에 있는 근본적인 목적은 돈사 통화제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러한 조치는 두 가지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첫째, 통화와 실크가 법정 통화임을 강조하고 통화제도 자체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화폐유통경로를 합리화하고 화폐유통관리를 강화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국가정권을 바탕으로 법률 금융 행정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통화제도와 통화유통에 대한 정치권력의 강제와 개입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강제력과 개입력은 모두 통화체계와 통화유통질서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이미 상품 경제 발전에 뒤떨어진 통화제도를 유지하는 것은 만족스러운 효과를 거두지 못하며 정부를 만족시킬 수도 없다. 무종원직은 "원화 () 를 절도하고, 공적으로 구리를 사용하는 금지, 부자와 비단 () 이 동시에 거래하는 법이 있다" 고 지적했다. 얼마나 많은 돈을 축적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윤을 키울 때마다 유용한 돈을 더 많이 삭제해야 한다. 그러나 청동기는 공적으로 상장되고, 돈포는 장사를 하지 않고, 돈은 벽 밖에 축적되지 않아, 나는 거리로 가득 차서 욕설을 괴롭혔다. " [42] 명령을 내리기가 어렵고 중지 명령도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당나라 는 돈 을 견지 하 고 또 견지 실크, 변화 를 거부, 그래서 끊임없이 발전하는 상품 경제 와 낙후된 화폐 제도 간 의 갈등 으로 정부 의지 와 경제 자연 법칙 사이 의 갈등 을 해결할 수 없을 뿐 만 아니라 오히려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이는 당나라 가 돈 부족 문제 를 해결하지 못한 주요 관건 이 될 뿐 만 아니라 상품 경제 의 진일보한 발전 을 크게 제약하고 방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