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주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장주에는 어떤 전통 민속이 있습니까?
설날은 속칭' 신정' 이라고 불린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새 옷을 입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이른바' 정카이' 이다. 1994 가 끝날 때, 도시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지만, 농촌은 여전하다. 주부가 달콤한 국물을 끓여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모두들 먹고 온 가족이 행복하고 장수하기를 빌었다. 그런 다음 붉은 종이꽃 세 그릇의 밥을' 춘지밥' 이라고 부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가족이 충분한 음식을 준비하기를 기도한다. 그리고 세배를 합니다. 장로, 친척, 친구, 이웃에게 "축하합니다" 라고 말하십시오. 주인은 대나무 상자 (일반적으로' 추천함' 이라고 불림) 를 사탕, 과자, 설탕에 절인 과일을 담아 단차를 우려내고 손님을 따뜻하게 대접한다. 절친한 친구, 주인이 맛있는 술과 맛있는 술로 대접하는 것을' 설주' 라고 부른다. 손님이 떠날 때 쌍방은 아이들에게' 세뱃돈' 과 짝수의 귤을 주었다. 청대 동치에는' 죽지사' 에' 섣달 그믐날 봄, 모두 그와 함께 선물 하나 주세요' 라는 말이 있다. 아이도 축하한다고 해서 빨간 오렌지를 소매로 가득 채웠다. 클릭합니다
초하루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세 끼는 죽을 먹지 않고, 비 오는 날 외출하는 것을 피한다. 바닥을 쓸지 않고, 야외에서 쓰레기를 버리지 않으면, 돈이 새지 않는다. 아이를 욕하지 않는다. 불길한 말을 하지 않다. 접시와 그릇을 깨뜨리지 마십시오. 우물가에 가서 물을 길어서는 안 된다. 바늘, 바느질, 칼 등을 움직이지 마라. 요즘 많은 젊은이들이 꺼리지 않지만, 여전히 규칙을 따르는 사람이 있다.
정월 초 둘째,' 사위를 청하다'. 부부는 아이를 데리고 선물을 가지고 부모님 집에 세배를 하고 시아버지에게 세배를 드린다. 친정에서 술자리를 마련하여 사위를 초대하니 의례가 매우 성대하다. 지금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 풍습을 따르고 있다. 5 월 5 일, 점포가 영업을 재개하고, 장사꾼들이 골목을 돌아다니며 팔려고 하자, 집은 청소를 시작하여 일상생활이 되었다.
음력 9 월 9 일,' 삼제',' 달콤한 떡',' 과일' 으로 신령에게 제사를 지낸다.
열한 번째 밤, 두부, 부추, 살코기를 먹는 것을' 먹는 행복' 이라고 부른다.
청조 이후 항성은 설 기간 동안' 엽공거리 구경' (지금의 남창로, 청조 해성궁황오씨가 사는 거리) 이라는 특별한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맛집 노점, 무대, 인형극 등 오락 활동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오락춘장' (1965 폐기) 으로 바뀌어 중산공원이나 경기장에 설치돼 기존 오락 외에 다채로운 오락체육활동을 추가했다. 설 기간에는 군 추군이 정애민, 위문 교사, 단체예배, 설 다과회 개최 등의 행사를 조직한다. 1990 년대 이후 가족 노래방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전통 명절에 평화롭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둘째, 정월 대보름날
음력 정월 대보름은 속칭' 상원절' 이라고 불린다.
명나라, 나무로 시끌벅적한 곳에 등잔대나 초막을 만들고, 11 박 시험등을 합니다. 등불은 원사나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다섯 가지 색이 섞여 있어서 인물이 매우 정교하여 한 번 오르면 수십 원을 쓰는 사람이 있다. 14 일과 15 일, 거리는 도시와 연결되어 있고, 등불은 마치 화성처럼 환하다.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거나,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며 천천히 걸어간다. 피리 소리가 그윽하고,' 거리를 돌아다니는 골목' 이라고 불리는 어린이들이 선등을 행진하며 장터를 행진하며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고,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젊은이들이 불당에 모여 기관총을 겨루고, 불꽃놀이 유성이 사방으로 흩어져 관중이 썰렁하다. 15, 16 박 특히 번영하다. 청대에 이르러 아이들은 등롱을 만들고, 산을 타고, 포를 쏘는 것 외에도 신선사자, 죽마, 용등을 가지고 놀았다. "죽지사" 영원대보름: "도시의 등불이 교묘하게 늘어서 있고, 아오산의 풍경이 아름답다. 북관 남강은 계속 듣고, 여러 차례 북을 치며 앞 거리를 지나갔다. 클릭합니다 신혼며느리가 등롱 밑에 서서 다른 사람이 볼 수 있게 하다.
"일루미네이션" 외에도 정월대보름에는 "등롱 보내기", "등잔발 입기" 라는 낡은 풍속이 있다. 초롱을 선물하다' 는 결혼한 여자 집이 남자에게 초롱을 보내는 것을 말한다. 민남어에서' 연' 과' 연' 해음,' 덩' 과' 정' (한 아이) 해음,' 자녀 출산' 이나' 조속한 가정 창업' 의 기도로 쓰인다. "등불 착용" 은 기혼 미육의 여자이다. 원나라 때, 그녀는 아오산등막 아래 거리에 가서 뚫고 들어가 등신들에게' 구정' 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이런 풍습은 이미 폐지되었다.
오늘날, 13 박부터 거리와 골목, 사당 사당에는 모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다. 관광객들이 거리로 몰려와 등롱을 감상하고 등롱의 수수께끼를 풀었다. 상원절은' 상원원' 을 먹는 것 외에 집집마다' 굴주머니' 를 먹어야 하는데, 바로 해굴로 고구마가루를 버무려 끓인 국수다. 속담에도 있듯이, "굴 커버 얼굴, 좋은 사람들이 만날 수 있습니다." " 。 그 사이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려웠고, 가장 좋은 요리를 하고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릇을 차려 라' 는 것이다.
건국 후 정월대보름은 지금까지 정부 부처가 주도하고 기업사업단위는 중산공원이나 경기장에서 등전전을 열었다. 원래의 궁등, 화등, 연꽃등, 수국등, 잉어등 등 등 등 품종 외에도 새로운 음향악과 풍경의 꽃등을 설계했다. 용춤 사자 등 민간 퍼레이드를 조직하다. 활동은 미곡 노래, 오락 파티, 스포츠 경기, 등불 추측, 춤 등이다. 정월대보름에 새로운 내용을 더하면서 진한 지방 풍미를 잃지 않기 위해서다.
셋째, 축복해라
음력 2 월 15 일, 명청시대에 마을은 자금을 모아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낼 준비를 했다. 제사가 끝난 후 이 사람들은 절에서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갔다. "복보" 라고 불리는데, 지금은 이미 복보가 거의 없다. 하지만 2 월 초 2 일은 주방 왕자의 생일이다. 집집마다 케이크와 사탕으로 주방 왕자에게 제사를 지내며 가족의 핑안, 가축의 번영을 기원한다. 청대' 죽지사' 는 "기농보토와는 무관하다" 고 말했다. 드럼과 피리도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요즘은 민속 동작이 많아져서 농촌도 강 밖에서 노래를 불렀다. "
넷째, 이미
양춘의 3 월 3 일이 가장 좋다. 명청 시대에는 약초와 쌀가루가 정교한 떡으로 사용되어 제사를 지낸 후 서로 증정하였다. 오늘날 집에서' 윤빙' 은 전현 황제와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된다. 어떤 사람들은' 라면' 을 먹는다. 시' 지죽사' 는 "3 월 3 일 날씨가 길어서 사당 제사, 콩나물, 부추, 버섯이 우후죽순처럼 생겨 새로 구운 밀떡이 향기를 풍긴다" 고 말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청명절입니다
청명절에 성묘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죽지사' 는 "비가 초청을 내리고 문 앞에 버드나무가 그늘을 만들어 오늘의 명절을 더욱 중요하게 한다" 고 읊었다. 배 도시 가장자리, 청명에게 제사를 지내러 가는 사람. " 항목 도시의 성묘 풍습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순묘라고 하는데, 떡으로만 제사를 지내고, 무덤에 흙을 더하고, 원보를 태우고, 무덤 앞에 종이돈을 넣는다. 또 다른 이름은' 배묘' 로, 먼저 흙을 경배한 뒤 묘를 경배한다. 술과 음식을 제물로 바치는 가운데 달콤한 찹쌀떡이 있어야 한다. 민간 신앙은 조상들이 자손을 보호하도록 기도하기 위해 달콤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 다음 "압력 종이", 즉 석두 압력 지폐입니다. 새 무덤이 처음으로 개간되면 손주들은 삶은 오리알을 나누어 먹고 달걀 껍질을 무덤 앞에 놓아야 한다. 새 무덤은 3 년 연속 수리해야 하며, 신부가 시집가거나 무덤을 추가할 때마다 무덤을 수리해야 한다. 평소에는 무덤을 만지지 않는다. 여성도 성묘에 참가할 수 있다.
1 년상, 축제 전에 성묘를 해야 하고, 2 년차는 같은 날이고, 3 년차는 명절 이후이다. 청명절의 남은 시간은 전후 10 일, 성묘, 성묘, 해골 줍기, 장례를 치렀다. 건국 후 청명절에 사람들은 열사 능원에 가서 성묘를 하며 선열들을 추모하였다.
불물동사 목욕 불절.
음력 4 월 8 일은 석가모니버의 생일이다. 옛날 각 절 승려들은 문을 따라 산스크리트어를 불렀는데, 경경 불상을 찬송하고,' 불돈 씻기' 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죽지사" 에는 구름이 있다. "용화는 오랫동안 목욕했고, 스님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돈을 요구했다. 결국, 공통 뿌리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씻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지금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이날 남산사는 여전히 용화법대회를 열었고, 많은 여성 향객이 있었다. 나는 철두철미한 바보이지만, 나는 기꺼이 바보가 되고 싶다. 자신이 누구인지 인정하지 않는 그 사람처럼!
일곱째,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로, 속칭' 5 월절' 이라고 불린다. 단오절에 집집마다 상인방에 쑥, 창포, 소나무, 버드나무 가지, 마늘을 걸어' 오단' 이라고 부른다. 수컷 황주를 마시거나 아이의 이마에' 왕' 이라는 글자를 쓰는 데 사용한다. 자수 향낭에는 산수유, 단향 등 한약이 들어 있어 아이의 가슴에 착용한다. 점심물을 마시고 오후차를 마시다. 이것은 악령을 몰아내고 독을 제거하는 풍습이다. 이 밖에도 이날 만두를 빚고 국수를 만들고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요리를 준비해야 한다. 쫑쯔 품종은 고기만두, 알칼리 쫑쯔, 콩 쫑쯔 등이다. 복상 기간에는 쫑쯔 찜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쫑쯔 친척과 친구들이 증정했습니다. 용주 경주는 도시 단오절에 가장 시끌벅적한 행사이다. 5 월 초부터 월말까지 구룡강 연안의 여러 구간에서 열렸다. 과거에는 상금이 현지의 부유한 상인들이 기증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대나무 장대에 상을 걸어 상류로 경기를 하는데, 이를' 낙찰' 이라고 한다. 수상 행사가 매우 열렬하다. "죽지사" 는 "단양절 귀여움, 대강남북쟁선" 이라고 극찬했다. 금북이 함성을 지르며 응원하다. 누가 먼저 우승을 다투는가? "
여덟째, 천문이 열리다
음력 6 월 초육은' 천문이 열린다' 이다. 이런 빨랫옷은 좀먹지 않고, 문인은 책을 인쇄하고, 가족들은 우물을 씻고, 예사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죽지사" 라는 구름이 있습니다. "6 월충아, 빨래는 제거할 수 있고, 뜨거운 태양등은 너무 약하다. 이 날,' 천문이 열리다' 좋은 손자가 뱃속 책을 밀었다. " 이런 풍습은 오늘 이미 폐지되었다.
9, 6 개월 1 라운드
음력 6 월 15 일, 우리는' 반년원' 을 먹는다. 하루에 반년 동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이번 라운드는' 겨울-일 라운드' 와는 다르다. 그것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졌고, 붉은 색을 섞고, 쪄서 흑설탕을 넣어 반년 동안 뭉쳤다.
10 ~ 7 일 밤
음력 7 월 7 일, 일명' 칠교절'. 여자 해묵은 과일과 야채 7 접시, 차 7 잔 향 7 잔, 바늘 7 개, 자수선, 볼드모트가 불타는 종이의 빛 아래 통과해 능숙하게 통과할 수 있는지 판단한다. 교묘하게 빼앗은 처녀가 밤이 깊을 때 우물가에 쪼그리고 앉아 견우직녀의 울음소리를 어렴풋이 들을 수 있다는 속담이 있다.
이제 샹청 사람들은 칠석에서만' 백주' 를 즐겨 먹는다. 저녁에는 그릇에 물 한 그릇을 넣었고, 아이는 새로 꿰매는 바늘을 물 위에 올려놓았는데, 매우 교묘했다.
열한, 추석
음력 7 월 15 일은 추석이며,' 귀신의 날' 이라고도 하며, 속칭' 7 월 반'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돈, 종이, 옷을 태워야 한다. 도교는 도관에서 재계를 하고, 승니는 절에서 냄비와 바가지로 일하며, 풍부한 간식을 준비하고 귀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구룡강변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 더 재미있다. 어둠이 내리자 사람들은 팔선 식탁을 갯벌에 올려놓고 5 ~ 3 개의 제물을 바쳤다. 도사 스님은 경을 읽고, 초도를 야생귀신으로 하여' 퍼듀' 라고 부른다. 종이돈을 다 태우고' 수상등' 을 넣다. 소위' 물등' 이란 모래 그릇에 기름을 담아 심지에 불을 붙이고 개울에 놓아서 파도에 따라 흘러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명언)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봉건적 색채를 띤 풍습이 점차 폐지되었다.
열두. 퍼듀 대학
추석은' 귀신의 날' 이라고 불리며' 귀신의 달' 으로 이어졌다. 7 월 내내 사치품은 초하루에서 서른까지 매일 각 거리의 각 골목마다 번갈아 가며' 퍼듀' 를 한다.
7 월 첫날,' 골목을 여는 것'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지옥의 문을 여는 것' 이다. 집집마다 문 앞에' 퍼듀등' 이 걸려 있어 영원히 꺼지지 않는다. 7 월 30 일까지 등불을 떼어내고 태우지 않았다.
7 월, 매일, 평범한 사람이 퍼듀를 하는데, 이것은 퍼듀일이라고 불린다. 제사용 접시로 귀신을 숭배하다. 제사가 끝난 후 잔치를 벌여 손님을 대접했고, 밤이 되자 각 마을의 거리와 골목들이 서로 경쟁하여 겉치레를 펼치는 것은 결국 일종의 악습이 되었다. 7 월 30 일' 관골목 어귀' 에서 또 한 차례 제사가 열렸다. 옛날에는 예공가에 높은 대를 세우고 등잔대를 세우고' 고아막' 을 세우고 고아와 도깨비를 제사를 지내며 승려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의식이 끝난 후, 무대에는 사람들이 가져가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가득 진열되어 있는데, 흔히' 고아를 강탈하다' 라고 불린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퍼듀가 금지돼 퍼듀 활동이 70 년대에 크게 억제되었다. 그러나 1980 년대 이후 도시와 농촌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치 낭비 현상이 되살아나면서 술취한 소동도 일촉즉발했다. 1990 년대에 이르러 정부가 퍼듀에 반대하는 선전력을 강화함에 따라, 도시 주민들은 이미 이런 나쁜 습관을 폐지했다.
열세, 추석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로, 속칭' 8 월 반' 이라고 불린다. 이날 사람들은 술과 고기로' 포드 심정' (지주) 을 숭배하고, 프로그램에 보답하는 것은 봄을 기도하고 가을을 갚는 것을 의미한다. 옛 관습에서 가을밤에는 월모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여자는 "향을 들어야 한다"; 총각은 칼로 사탕수수를 베어 부자가 되는 것을' 사탕수수 점술' 이라고 부른다. "죽지사" 가 있습니다. "오늘 밤 자정까지 술을 마시고 추석에는 달구경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이 많이 묻고, 재물을 구하지 않으면 공명이다. " 민국시대에 부자들은 월병을 사고, 친지들을 대접하고, 술을 마시고 달을 감상하고, 수수께끼를 풀고, 질문에 답했다. 밤이 되자 점쟁이들은 거리로 가득 찼고, 낡은 풍습은 8 월 15 일의 점술이 가장 정확하다고 생각했다. 역도의 풍습은 이미 점차 폐지되었다.
지금 추석날 밤, 달 밑단에서 좋은 과일 (주로 유자), 월병, 차 한 주전자, 차를 우려내어 떡을 먹으면서 달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이 명절에는 더 많은 국내외 친구들이 모여 고향의 명월을 감상한다.
열네,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로,' 9 월절' 이라고도 한다. 옛 시절,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국화주를 마시고, 산수유를 감상하고, 중양떡을 먹었다. 속칭 중양은 유자 보뇌를 먹는다. 고구마, 토란을 먹고 사지의 근골을 보충하다. 땅콩을 먹고 손가락을 보충하다. 토마토를 먹으면 심폐를 자양할 수 있다. "대나무 가지 단어" 는 "9 월 노란 꽃과 가을빛" 이라고 읊었다. 그 시절에 아이들은 학교를 무단결석하고 성두에서 연을 훔쳤다고 한다. " 산치에서는 아이들이 연을 날리고 관광객들은 황혼이 되어서야 떠났다.
지금 샹성의 사람들은 이날 친구들을 초청하여 등산을 가서 승리를 보고 있다. 이때 학교는 트레킹을 조직하거나 등산 경기를 하거나 연날리기를 한다. 1988 국가가 이 날을' 경로일' 로 정한 이후 사회 각계에서 각종 경로애로활동을 펼쳤다.
열다섯, 하원절
음력 10 월 15 일은 다음 정월대보름이다. 이날 미신을 믿는 주민들은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서' 삼관' 을 제사하는 데 익숙해졌다. 대전 앞에는 유리궁등 세 개가 걸려 있어' 삼계 등공' 이라고 불린다. 이런 풍습은 오늘 이미 폐지되었다.
열여섯, 겨울의 지일
음력 11 월, 밤이 길고 낮이 짧다. 외출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 날 집에 돌아가 가족들과 재회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가족은' 겨울 축제 원' 을 맛볼 수 있다. 이것이 이른바' 보년' 이다. 집집마다 사당에 모여 조상을 제사할 때 반드시' 동지일륜' 을 제물로 하여' 추제' 라고 부른다. 늙고 유명한 노인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손자는 수석제사이다. 제사가 끝난 후 술자리를 마련하고 고기를 나누다. "죽지사" 구름: "집집마다 밥을 말아 동그란 향을 볶고 사당에 제사를 지내다. 자수 소문에 약한 선을 하나 더하고, 하루에 긴 선을 하나 더 넣는다. " 나는 철두철미한 바보이지만, 나는 기꺼이 바보가 되고 싶다. 자신이 누구인지 인정하지 않는 그 사람처럼!
17, 꼬리 치아 (풍성한 음식)
음력 12 월 16 일은 미치이고 집집마다' 미치' 를 만들어 기초주인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모 외자기업 사장이 직원들에게 밥을 사달라고 했다. 건국 전, 일본 주인은 술과 음식이 풍성한 잔치를 열어야 할 뿐만 아니라 웨이터에게 상을 보여 주고' 꼬리 치아' 연회를 만들어 내년 거취를 결정해야 했다.
열여덟, 신을 보내다
음력 12 월 24 일' 제사 아궁이' 로 속칭' 제사' 로, 삼제사주로 집군에게 바치는 가운데 떡과 사탕이 없어서는 안 된다. 민간신앙은 험담을 하는 집군의 반 입에 붙일 수 있다. 집군이 "하늘에서 잘 말한다. 아래에 있다" 고 기도한다 이 날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도 불린다. 집집마다 등불이 환하여 폭죽을 터뜨려 준군을 배웅했다. "죽지사" 는 "신에게 부뚜막 존제를 보내고, 집집의 표정은 폭죽 소리다" 고 말했다. 내년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분향등은 날이 밝을 때까지 모셔왔다. " 신을 보내고 집을 청소하는 것은 속칭' 혼란' 이라고 불린다. 정월 초사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장황한 준군의 쇠퇴를 성대하게 맞이하여, 예물은 옛것과 같이' 받는 것' 이라고 부른다.
19, 저녁을 제외하고
음력 12 월 29 일 또는 30, 즉 한 해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 날이라고 불리며, 속칭' 29' 또는'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린다. 속담에도 있듯이, "성인 엉망, 딸 사랑 년." " 섣달 그믐 날 며칠 전, 집집마다 청소, 옷 꿰매기, 케이크 만들기, 닭오리 죽이기, 설맞이 준비 등의 일을 하느라 바빴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들은 배불리 먹고 새 옷을 입었다.
섣달 그믐날 오후에는 삼제, 밥, 년 등 제물을 바치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사직' 이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붉은 춘련, 문패, 연화를 붙여 방을 장식한다. 사람들은 장례식에 춘련을 붙이지 않을 것이다. 섣달 그믐날, 외출하는 모든 친척들이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 섣달 그믐날 밥' 을 먹을 것이다. 옛날 식탁 밑에는' 난로' 라는 작은 난로가 하나 놓여 있었다. 부추, 무, 닭은 해음'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길조가 뜻대로 되다',' 가정을 이루다' 의 요리에 자주 쓰인다. 재물을 모으는 껍데기도 문 뒤나 침대 밑에 흩어져 있는 것을 비유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하고 금은만당을 상징한다. "난로를 둘러라", 온 가족이 너의 방법에 상관없이 다정하다. 밥을 먹을 때 불길한 말을 하는 것을 꺼린다. 친척이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면, 식탁에 자리를 남겨 주고, 그릇, 젓가락, 술잔을 놓아서 재회를 표시해야 한다. 시집간 딸은 보통 시댁에서' 벽난로' 에 참가하는 것이지, 부모님 집 원탁회의에 참석하는 것이 아니다. 큰불이 난 후 어른은 손자에게' 빨간 봉투' (즉' 세뱃돈') 를 주고, 점점 발전하여 돈을 벌 수 있는 후배들도 어른에게' 빨간 봉투' 를 주어야 한다. 또한 술자리가 끝나면 주부는 주방에 밥 한 그릇을 넣고 그 위에 빨간 종이꽃 한 송이를 꽂아' 춘미', 해음' 남은 밥' 이라고 부르며 내년에 배불리 먹기를 기원합니다. 또 붉은 끈으로 묶인 사탕수수봉 두 개가 문에 기대어 송년회가 사탕수수처럼 달다는 것을 나타냈다. 이어' 수세',' 밤잠 못 이루는' 풍습으로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를 오래 살 수 있다. 낡은 풍습은 아이들이 도박을 하도록 격려하거나 추측, 연기, 이야기, 밤을 새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5 일째까지 장등을 켜다.
게다가, 구사회에서, 항성에는 또 특수한 채무 수집 풍습이 있다. 일반적으로 채무는 새해 전에 갚아야 하며, 섣달 그믐날은 그해 빚을 갚는 마감일이다. 그래서 부자는 야간 스케줄러로 등롱을 들고 빚을 갚으러 갔다. 이날 밤 성황묘 (현재 연안남로와 수문동로 교차로) 는 전통 희곡을 상연했다. 풍습에 따르면 공연과 극장 기간에는 빚을 갚을 돈이 없는 사람들에게 빚을 피할 수 있는 곳을 주었다. 따라서 성황묘의 섣달 그믐날에 상연된 연극은' 빚을 피하는 연극'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