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 1 회 중국 소주 문화 창조 디자인 산업 박람회

제 1 회 중국 소주 문화 창조 디자인 산업 박람회

제 17 회 6 중 전회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문화 및 관련 산업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기 위해 제 1 회' 중국 쑤저우 문화창조디자인산업박람회' (이하' 박람회') 가 20 12 년 4 월 28 일부터 30 일까지 장쑤 쑤저우시에서 열렸다.

첫 번째' 엑스포 창작' 은 문화부 문화산업부, 장쑤 성 문화청, 쑤저우 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쑤저우시 문화광전신문출판국이 주최하며, 쑤저우 문화경제발전공사, 쑤저우 국화전시유한공사, 쑤저우 시기획협회가 구체적으로 실시한다. "도시, 문화, 디자인" 을 주제로 문화 창조 디자인 산업이 도시 문화의 개성을 설명하고 도시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독특한 역할을 보여준다. 첫 번째' 창박회' 는 국제, 홍콩, 대만 전시장, 국내 전시장, 쑤저우 전시장, 작품 전시장 4 개 전시장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국내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마스터가 참석한 최고봉 포럼을 개최하며 수십 개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프로젝트 홍보 행사로 구성된 업계 도킹회를 조직해 수천 명의 강저장 유명 제조업 기업가와 금융기관 대표를 초청했다. 전국 전문 권위 기관과 전문가를 조직하여 특집 전시장에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공모전' 평가 행사를 열고 전시회에 참가하는 전문 디자이너와 청년 디자이너를 위한 전문상을 개최하다. 전시에 참가하는 부서는 20 12 년 4 월 25 일까지 준비하시고, 25 일부터 27 일까지 전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65 438+2002 년 4 월 27 일 하루 종일: 전체 대표 및 초청 게스트가 보고하고 전시회가 계속 마련됩니다.

2065 438+2002 년 4 월 28 일:' 엑스포 창작' 개막식 및 관련 행사

2065 438+2002 년 4 월 28 일 오후: 피크 포럼 및 업계 도킹

2065 438+2002 년 4 월 29 일 하루 종일: 전시회가 계속되고 일련의 하위 포럼 행사가 개최됩니다.

20 12 년 4 월 29 일 밤' 엑스포 창작' 시상식이 열렸다.

2065 438+2002 년 4 월 30 일 하루 종일: 전시회가 계속되고 오후에 휴관합니다. 경기장은 쑤저우 국제박람회센터에 위치해 있어 풍경이 아름답고 환경이 아름답다. 쑤저우 국제박람회센터는 점유18 만 860m2 로 총 설계 건축 면적이 25 만 500m2 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배치가 합리적이며, 국제 국내 대형 전시회, 회의 및 행사를 주최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중단없는 전시 공간을 제공합니다. 실내 전시장 8 개, 전시면적 6 만 9 천 평방미터, 실외 광장 면적 3 만 평방미터. 전시장 높이는 12 미터입니다. 1 층 전시장은 5 톤/제곱미터, 2 층 전시장은 1.5 톤/제곱미터를 부담합니다. 물, 전기, 가스, 전화, 인터넷 통신. 소방 에어컨 보안 방송 미디어 정보 공개 시스템이 완비되어 국제 표준에 부합한다.

전시장에는 로비와 하역 구역이 하나 있다. 로비에는 관중 로그인, 전시회 정보 발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센터가 설치되어 있다. 하역 구역에는 전문적인 하역 플랫폼이 있어 운송 차량이 각 전시장의 어떤 전시장으로도 직통할 수 있어 편리하고 빠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하역명언)

엑스포 센터 남쪽에는 회의, 음식, 상업기능구가 설치되어 있고, 2000 명의 다목적 홀, 550 명의 보고실, 크기가 다른 고급 회의실이 있으며, 국내외 각종 중대형 회의와 연회를 주최할 수 있는 다중 동시 통역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장쑤-현재 가장 잠재력이 있는 문화 창조 산업 시장에 초점을 맞추다.

17 회 6 중 전회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문화 및 관련 산업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기 위해 20 12 년 4 월 28 일부터 30 일까지 장쑤 쑤저우에서 제 1 회' 중국 쑤저우 문화창조디자인산업거래회' 를 개최하기로 했다. 장쑤 () 는 중국 오문화의 발상지이다. 일찍이 수십만 년 전, 장쑤 () 는 이미 인류가 모여 사는 곳이며, 문화 유산이 깊다. 한편, 장쑤 지방은 중국 경제센터 중 하나인 장강 삼각주에 위치해 있어 창장 입해구뿐만 아니라 상해라는 국제화된 대도시와도 가깝고, 경제기술의 우세도 뚜렷하다. 위의 우세는 우리 성의 문화 창조 산업 시장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독특한 우세를 가지고 있다.

문화와 경제의 이중 발전-우수한 과학 기술 창의적 자원과 신흥 전시 전파 모델의 결합

문화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은 창의력이다. 장쑤 문화산업은 끊임없이 자신의 특색을 발굴하고, 차별화, 표준화 경쟁 전략을 실시하며, 문화의 높은 경쟁력을 높인다. 성 내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문화 프로젝트가 속출하여 우리 성의 문화 크리에이티브 산업 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전시회는 접촉 거래, 통합 마케팅, 수급 조절, 기술 확산, 산업 연계, 경제 통합 촉진 등 강력한 경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국 경제의 빠른 전면 발전에 따라 컨벤션 산업의 지위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문화부 문화산업부, 장쑤 성 문화청, 쑤저우 시 인민정부가 공동 후원을 지지한다.

장쑤 성 13 시 합작상인, * * * * 현지 양질의 혁신 기업을 추천하다.

현장 전시회를 위해서가 아니라, 기업만을 위해 도킹하고,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도킹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중국 제 3 회 크리에이티브 기획 페스티벌이 같은 기간 열렸고 수백 명의 중국 톱 기획자들이 장쑤 (WHO) 에 모였다.

범위가 넓고 전문성이 강하여 가로 국경을 넘나들며 세로 융합, 다원통일을 실현하다.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를 모아 공업 실내 그래픽 디자인 작품 초청전을 개최하다.

전국 대학생 디자인 대회 수상작품전은 전국 수백 개 고교가 참가해 총 규모가 30,000m2 를 넘어 4 개의 기본 전시장으로 나뉜다.

1, 국제, 홍콩-대만 전시 지역: 국제, 홍콩-대만 유명 기업들을 모아 시나리오, 상호 작용, 개념화 방식으로 자신의 브랜드 특징과 미래 지향적 혁신 디자인 실력을 선보이며 제조, 기술, 교통, 건축, 문창 등 다양한 업종, 기업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2. 국내 전시장: 국내 유명 기업들을 모아 문화와 생활, 문화와 생태 (관광), 문화와 예술, 문화와 건축

3. 쑤저우 전시장: 12 시 (현), 구 및 신문그룹, 라디오 방송국, 여웬 그룹으로 구성되어 우리 시의 각 지역 창의적 디자인 산업 발전의 장점을 국내외에서 홍보합니다.

4. 작품 전시장: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수십 명을 모아' 문화에서 산업까지' 라는 주제로 산업 실내 그래픽 디자인 작품 초청전을 개최합니다. 전국 대학생 디자인 작품 그랑프리와 수상 작품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다. 1, 개막식

2. 제 3 회 중국 기획절 최고봉 포럼 및 주제 정상회담;

3, 창의적 디자인 산업과 제조업 및 금융 서비스업 도킹 대회;

4.20 12 대학생 문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공모전

5, 프로젝트 계약 회의 및 시상식 파티. 시작점은 다르고 높이는 다르다.

산업 체인의 전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전시 판매회가 아니라 도킹회이다.

우선,' 수박회' 는 단말기 제품 박람회가 아니라 문화산업 체인 중 가장 혁신적인 부분을 전시하기 위한 것이다. 문화산업의 핵심은 끝이 아니라 맨 앞, 창의적인 디자인의 최전방에서 문화산업의 생명력을 결정짓는다. 인재가 어릴 때부터 길러야 하는 것처럼, 선행, 발원 파악, 새로운 문화기업 발견, 투자 유치 플랫폼 구축, 문화산업 발전 촉진. 엑스포 창업' 의 출발점은 문화산업 체인의 최전방에 서서 뜻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이른바' 높이 서라, 멀리 바라보라' 는 것이 더 긴 목표를 겨냥하고 있는 것도' 엑스포 창전' 이 일반 전시회와 다른 이유다. 창박회' 는 문화전시업계에 끊임없는 신예 혁신 자원을 제공하고, 원천에서 문화산업 발전을 촉진한다.

깊이가 횡행하고 폭이 횡행하다.

국경을 넘나드는 의의를 강조하여' 국경을 넘나드는' 개념을 해석하다

수평, 국경 간, 수직 통합, 다원화, 통일, 협력 개발

국경을 초월한 협력을 통해 문화 산업 체인의 고리를 강화하여 문화 산업의 전면적인 발전에 유리하다.

각계의 자원을 통합하는데,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계를 포함한다. 디자인, 건축, 가구, 가정 의류, 가전 산업; 전통 제조업, 공예 미술 영화 미디어, 애니메이션, 문화 창업 등. 각 업종은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여 산업 체인을 더욱 전면적으로 개선하였다.

자원을 통합하고, 문화산업의 활력을 높이고, 문화산업 체인의 전반적인 실력을 강화하다.

호소력이 있는 유명 기업은 자신의 분야에서 산업 체인 프런트엔드가 어떻게 혁신적인지, 어떤 새로운 프로젝트,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지, 기업이 자신의 분야에서 수직 통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