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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산업 데이터
2012년 데이터 및 발전 추이
2012년 상반기 중국 게임 시장(PC 온라인 게임 시장, 모바일 온라인 게임 시장, PC 독립형 게임 포함)의 실제 매출액은 게임시장 등)은 248억 4천만 위안으로 2011년 상반기 대비 18.5% 증가했다.
2012년 상반기 중국 PC 온라인 게임 시장 실제 매출(클라이언트 온라인 게임, 웹 게임, 소셜 게임, 게임 플랫폼 시장 매출 포함)은 235억 5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증가했다. 2011년 상반기 16.9%.
2012년 상반기 중국 자체 개발 PC 온라인 게임 시장의 실제 판매액은 168억 6천만 위안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 실제 판매액의 71.6%를 차지해 크게 증가했다. 2011년 같은 기간에는 약 63% 수준이다.
2012년 상반기 중국이 독자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의 실제 해외 매출은 11억3000만 위안에 달했다. 1.ACT=액션 게임:
①액션: 오늘날 원작 ACT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 이유는 ACT가 주요 장르로서 이미 매우 다른 스타일과 콘텐츠 경험을 가진 여러 게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 재분류된 액션 게임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비뎀업이나 스크롤 액션 게임에서 발전하고 변화하는 게임 유형을 말하며 주로 전투 및 패스 레벨을 중심으로 하는 "God of War", "Wushuang" 시리즈, "Red Joey" 등을 말합니다. " 》 등은 모두 이러한 유형의 게임을 대표합니다. NDS 및 WII 플랫폼의 일부 참신한 체성 감각 게임이나 미니 게임 컬렉션도 "미친 토끼 위기" 및 "Made with Wario"와 같이 다른 유형의 명확한 특징이 없는 액션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②플랫폼 액션: 이것은 전통적이고 "오래된" 게임 유형으로,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마리오" 시리즈이지만, 시리즈는 개발 과정에서 점점 더 많은 요소를 통합했습니다. 많은 요소가 있지만 핵심 내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소위 "플랫폼" 개념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플랫폼 게임의 장면을 거대한 분재나 모형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플레이어는 주로 인간이 조종하는 점프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섹션이나 플랫폼은 서로 이동합니다. 다른 플랫폼 액션 게임으로는 '크래쉬 밴디쿳', '소닉' 등이 대표적이다.
3액션 슈팅: '콘트라' 같은 게임이 ACT에 속하는지 STG에 속하는지 논쟁을 벌이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총격을 주요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는 모든 액션 게임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합니다. 비록 정확하지는 않지만 "전체 그림을 볼 수 있는 사람이나 로봇을 조작하여 적을 쏴 죽인다"는 말은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말이다. 액션 슈팅 게임의 대표작으로는 '메탈슬러그', '아머드 코어' 등이 있으며, '기어즈 오브 워' 등 3인칭(어깨 너머 시점) 슈팅 게임도 있다.
2.AVG=어드벤처 게임;
① 텍스트 어드벤처: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은 주로 텍스트와 대화의 형태로 줄거리를 표현하며, 플레이어는 이를 선택하여 스토리 전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기 옵션. 엔딩을 변경할 수도 있으므로 대부분의 게임에는 미리 설정된 엔딩이 여러 개 있습니다.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은 '오디오 소설'이라는 특별한 대화형 형식을 포함하여 대부분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사랑을 주제로 합니다. 친숙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으로는 'Fright Night', 'Ace Attorney' 등이 있습니다.
② 액션 어드벤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주로 탐험, 보물 찾기, 생존(원문은 탈출) 및 기타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캐릭터를 조작하고 조작 기술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이 필요합니다. 일부 게임은 액션이나 액션 슈팅 게임 못지 않게 조작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 퍼즐 해결의 비중이 크다는 것입니다. 손과 두뇌를 사용하고 관찰하고 생각해야만 "Tomb Raider", "Resident Evil" 레벨을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 "사일런트 힐"등은 모두 어드벤처 게임의 대표적인 액션 게임입니다.
3.PUZ=퍼즐 게임;
PUZ는 원래 아이들의 지능을 기르고 발달시키는 데 사용되는 직소 퍼즐 게임을 지칭하며 이후 다양한 유형의 교육용 캐주얼로 개념이 확장되었습니다. 계략. "테트리스"는 가장 고전적인 작품 중 하나이며, "Bejeweled Cube", "Rotating Bubble Ball", "LUMINES" 등도 인기 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이 분류는 퍼즐 게임의 범위를 더욱 확장할 것입니다. '멜라토닌', '문제 해결 박물관' 등 원래 ETC로 분류되었던 두뇌 강화 게임도 퍼즐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퍼즐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다른 게임에는 퀴즈를 핵심 콘텐츠로 하는 소수의 게임이 포함됩니다.
4.CAG=카드 게임;
5.FTG=격투 게임;
격투는 "격투"라고도 불리지만 2D와 2D도 있습니다. 3D 격투 게임이지만 컨셉과 특성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정통 FTG는 상대적으로 통일된 체력과 공격 방식, 캐릭터가 동축에 있고 대결과 균형을 중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분할되지 않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킹 오브 파이터즈", "VR 파이터", "철권" 등은 모두 플레이어에게 매우 친숙한 격투 게임입니다. "Nintendo All-Stars"와 같은 난투 게임과 일부 애니메이션 개작에는 격투 게임의 전통적인 특성이 없으므로 모두 액션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6.LVG=사랑 게임;
7.TCG=개발 게임
8.TAB=테이블톱 게임;
9. MSC=뮤직게임
뮤직게임은 음악의 리듬, 명령배치, 조작피드백이 상호작용하는 게임의 일종이다. 이 유형은 상대적으로 늦게 등장했으며 처음에는 "블록 게임"의 변형으로 간주되었지만 Konami는 이 유형을 더 크고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음악 게임은 아케이드와 가정용 콘솔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경우가 많았고, '댄스 댄스 레볼루션(DDR)'은 사회 현상까지 촉발하기도 했습니다. 더욱 활발한 음악 게임으로는 "Taiko Master", "DJMAX", "Cheer Group" 등이 있으며, 인기 있는 ""Guitar Hero" 시리즈"도 음악 게임으로 플레이어와 시장의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10.SPG=스포츠 게임
스포츠 게임은 비교적 이해하기 쉽지만, 이 유형에 포함되는 스포츠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능력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반 프로젝트는 장비의 도움을 받아도 그 자체의 힘으로 추진됩니다. 이러한 스포츠에는 '빅토리어스 일레븐', '토니호크 스케이트보드', '파이팅 나이트' 등 각종 구기종목, 육상, 체조, 스키, 익스트림 스포츠, 복싱, 레슬링 등이 포함되지만, 그렇지 않다. 두뇌 싸움이 포함된 카드 및 보드 게임이 포함되며 차량 운전이 포함된 레이싱 게임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WiiSports', 'Wii Fit' 등 스포츠에 초점을 맞춘 동작 감지 게임도 스포츠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11.SLG=전략 게임;
①전략: 시뮬레이션과 전략은 내용이나 성격 면에서 전혀 다른 장르 개념이지만 둘 다 SLG로 분류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너무 과학적이지 않아요. 전략 게임은 '전략 게임'이라고도 불리며,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단일 캐릭터의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규칙과 전략을 사용하여 공성전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승리하기 위해 컴퓨터나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합니다. 도시를 건설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국가를 통일하거나, 게임 세계 전체를 지배하세요. 따라서 전략 게임은 대부분 역사적 주제를 기반으로 하고, 전투는 일반적으로 턴 기반입니다. "삼국지", "노부나가의 야망", "대전략"과 같은 전략 게임 시리즈는 누구에게나 친숙할 것입니다.
②시뮬레이션 재배: 시뮬레이션 게임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며 주로 게임에서 재배해야 하는 개체를 구별합니다. 시뮬레이션 육종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훈련하는 개체는 주로 인간이나 생명체일 수도 있고, 로봇이나 기계 생명체일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목적은 다양한 측면에서 개체의 능력을 향상하고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능력치에 따른 엔딩. '심즈', '아이돌마스터', '슈레카', '닌텐도 독스' 등은 모두 시뮬레이션 육성 게임 카테고리에 속한다.
3시뮬레이션 관리: 시뮬레이션 관리 게임은 일반적으로 기업, 도시 등의 무생물을 훈련 대상으로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사업상의 이익을 얻기 위해 투자자나 의사결정자의 역할을 합니다. 프로세스를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심시티', '테마파크', '트레인' 등이 있다.
IV실시간 전략: 실시간 전략은 SLG의 한 분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원래는 전략 게임과 동일한 종파에 속하지만 기본 구조는 상당히 유사합니다. 다른. 게임의 모든 것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작전 기술과 전투 상황 지휘에 있어 특정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실시간 전략 게임의 급속한 인기로 인해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게임 형태로 발전해 왔으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등이 있습니다.
12.STG=슈팅 게임;
①슈팅: STG는 한때 거대한 장르였습니다. ACT와 마찬가지로 개발 방향에도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필요한 변화도 이루어졌습니다. 여기. 중국 문화 게임 장르의 슈팅 게임은 주로 "살로만", "1945", "이카루가" 및 기타 명작과 같은 전통 스크롤형 슈팅 게임을 지칭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새로운 게임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Geometry Wars" 및 기타 슈팅 명작과 같은 다운로드 가능한 게임이 많기 때문에 "Ace Combat" 및 "Star Fox"와 같은 일부 공중 전투 슈팅 게임을 포함시켰습니다. " 등도 슈팅게임으로 분류됩니다.
②라이트건 슈팅: 라이트건 슈팅은 최고의 게임 효과를 얻기 위해 특수한 라이트건 주변 장치가 필요한 체성감각 게임으로, 일반 슈팅 게임과는 개념이 상당히 다릅니다. 라이트건 슈팅 게임을 플레이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 중인 캐릭터를 볼 수 없지만, 메인 뷰 슈팅 게임과 달리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할 필요가 없으므로 게임 카메라가 고정된 속도와 궤적으로 전진합니다. "궤도 게임" 또 다른 이름도 있습니다. "House of the Dead", "위기 해결", "Silent Sniper"는 모두 라이트 건 슈팅 게임의 걸작입니다.
13. RPG=롤플레잉;
①롤플레잉: RPG는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하나 이상의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것을 말하며,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플롯 전개에 중점을 둡니다. 개인적인 경험. 업그레이드와 스킬 성장 요소가 포함된 게임입니다. RPG는 ACT처럼 큰 장르이기 때문에 크게 4가지의 주류 갈래가 있습니다. 이 범주의 롤플레잉이란 전투 시스템이 턴제 또는 준실시간 시스템을 채택하고 캐릭터의 능력과 스킬을 합리적으로 활용하여 적을 물리치는 RPG만을 의미합니다. ", "검과 요정의 전설" 등
② 액션 롤플레잉: 액션 롤플레잉은 RPG의 중요한 분야로, 기본적으로는 전투 시스템이 액션 요소를 더 강조한다는 점만 다를 뿐이다. 캐릭터 능력의 성장에 의존하는 것 외에도 특정 조작 기술의 도움을 받아 전투 과정은 일반적으로 실시간입니다. "Diablo" 및 "The Elder Scrolls"와 같은 대부분의 미국 RPG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마나의 전설' 등 일본의 고품질 액션 롤플레잉 게임도 많이 있습니다.
③전략 롤플레잉: 전략 롤플레잉과 처음 두 가지의 차이점 역시 전투 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적과 아군 모두 여러 캐릭터로 구성된 전투 유닛(예: "플래그")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승리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과 제한된 규칙에 따라 지도(예: "체스판")에서 이동, 지원 또는 공격합니다. 정황. 이 게임은 주로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투 방식이 체스와 비슷해 '워 체스 게임'이라고도 불립니다. 친숙한 전략 롤플레잉 게임으로는 '슈퍼로봇대전', '파이어 엠블렘', '파이널판타지 택틱스' 등이 있다.
IV온라인 롤플레잉: 정식 명칭은 '대규모 다중 접속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수천 명의 플레이어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동시에 동일한 게임에 존재하는 것이 특징이며, 플레이어 간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강조합니다. 온라인 롤플레잉에도 캐릭터 성장과 경험이라는 RPG 특성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상의 세계관만 제공할 뿐 반드시 완전한 줄거리를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전투 시스템은 '월드 오브 월드'와 같은 액션 롤플레잉 게임과 대부분 유사합니다. 워크래프트', '파이널판타지11' 등이 있고, '매직베이비' 등 턴제 게임도 있다. 작업과 수집 요소의 추가로 인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은 전통적인 의미에서 여유가 없이 거의 끝이 없게 되었습니다.
14.RCG=racing game;
레이싱 게임은 대부분 속도를 경쟁하거나 도전하기 위해 차량을 운전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레이싱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레이싱 게임 시리즈로는 'GT 레이싱', '이니셜D', '러쉬'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레이싱 게임이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터보트, 항공기 또는 "F-ZERO" 및 "Anti-Gravity Racing"과 같은 공상과학에 등장하는 일부 미래형 차량도 있습니다.
15.RTS=실시간 전략 게임;
16.ETC=다른 유형의 게임
원래 ETC는 소위 "다른 유형의 게임"입니다. " 게임. 이것은 다소 게으른 분류 방법입니다. 이 글의 22가지 유형은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을 다룰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특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모드를 갖춘 일부 게임도 기본 모드를 유형에 대한 참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닌텐도의 두 가지 글로벌 베스트 셀러 이기종 콘솔의 등장으로 인해 게임이라기보다는 실용적이거나 교육적인 소프트웨어에 가까운 이기종 게임도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NDS에는 영어, 예절, 요리, 와인 시음, 미용, 요가, 고전 문학 감상 등을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PSP의 "TALKMAN", PSP의 "RPG Production Tool"과 같은 게임이 있습니다. 수년 전에는 모두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17.WAG=모바일 게임
18.SIM=시뮬레이션 비즈니스 게임
19.S·RPG=전략적 롤플레잉 게임;
20.A·RPG=액션롤플레잉게임;
21.FPS=1인칭 슈팅게임;
이름 그대로 메인 시점 슈팅 게임 대부분의 경우 모든 것을 볼 수 없으며, 운영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신 몰입감과 몰입감이 강한 플레이어(조종 캐릭터)의 시각을 통해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서는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움직임과 사격 목표를 별도로 제어해야 하며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풍부합니다. 주요 시점 슈팅 게임은 대부분 역사적 사실이나 SF를 기반으로 하며 치열한 전쟁 장면(또는 지역 전투 환경)을 보여줍니다. "Counter-Strike", "Call of Duty", "Halo"는 모두 주요 시점 촬영에서 매우 인기 있는 시리즈입니다.
22.H-Game=성인 게임;
23.MUD=진흙 게임;
24.MMORPG=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p>25. 복권 게임
주로 온라인으로 베팅하고 돈을 모으십시오. 온라인 복권 게임은 플레이하기 쉽고 다양한 확률을 기준으로 베팅하고 싶은 숫자만 선택하면 됩니다. 복권과 복권의 당첨 조합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중국 국내 3D 복권, 스포츠 복권, 상하이 석실, 충칭 석실, 장시 석실, 천진 석실, 홍콩 SAR Mark Six 복권 등 관련 당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정하고 공개적이며, 다양한 곳의 공식 복권 결과를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동시에 추첨됩니다.
테마 온라인 게임은 매우 풍부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의 일반적인 테마에는 판타지(World of Warcraft, Athena 2), 무술(Dragon 및 Legend), 신화(Fantasy Westward Journey) 및 역사(징기스칸), SF(EVE), 판타지(Zhu Xian) 등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의 공통 테마에는 1인칭 슈팅(Battlefield Online), 스포츠(NBA Online), 레이싱(Need for Speed)이 포함됩니다. World), 음악/댄스(오디션), 파이팅(Dead or Alive Online) 등
스크린 스타일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시장의 관점에서 게임 상품의 스타일은 주로 리얼리즘(반지의 제왕 온라인), 유화(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테나) 등이 있습니다. 2) 그리고 만화(라그나로크), 수묵화(검객온라인버전3) 등
배틀 모드
실시간: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게임 모드입니다.
턴제: 게임에서 적을 만나면 전투 인터페이스로 이동합니다. 적은 화면 반대편에 있습니다. 전투가 끝날 때까지 차례대로 행동하며, 일반 게임 인터페이스로 돌아갑니다.
충전 모델 및 참조 표준
세 가지 주요 충전 모델이 있습니다: 소품 충전, 시간 충전, 클라이언트 충전. 구체적인 가격 참고 기준 NetEase 게임 전문가에 따르면 가격은 과금 모델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참고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 요금: 플레이어는 무료로 게임을 등록하고 플레이할 수 있으며 운영자는 수익을 얻습니다. 게임 내 소품을 판매합니다. 이러한 소품은 일반적으로 캐릭터, 복장 및 의사소통 측면을 향상시킵니다. 'Journey', 'Cross Fire', 'Athena 2' 등의 게임은 모두 이 충전 방식을 사용합니다.
참고 기준: 소품 과금 온라인 게임의 소품 비용은 일반적으로 RMB 5~100입니다. 'Crossfire'와 같은 Tencent Network의 온라인 게임은 일반적으로 다이아몬드 귀족이 포인트를 추가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포인트를 구매하려면 QQ 통화 또는 RMB가 필요합니다.
시간 충전: 플레이어는 무료로 계정을 등록할 수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게임 캐릭터에 대한 시간을 재충전하기 위해 월별 포인트 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초 단위로 계산되며 월간 구독도 있습니다. "World of Warcraft", "EVE", "Fantasy Westward Journey"와 같은 게임은 모두 시간 충전 방식을 사용합니다.
참고 기준: 국내 시간제 온라인 게임의 가격은 대략 5~180위안이다. 예를 들어 NetEase One 카드에는 10~30위안 범위의 충전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요금: 유료 클라이언트 또는 Battle.net 계정에 연결된 일련 번호를 통해 판매되는 게임은 개인용 컴퓨터가 인기 있는 유럽, 미국 및 가정용 콘솔 플랫폼에서 주로 일반적입니다. "Battlefield Bad Company 2", "Counter-Strike Origins", "StarCraft 2" 및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와 같은 게임은 모두 일련번호로 연결된 계정에 대해 요금을 청구합니다.
참고 기준: 클라이언트가 청구하는 온라인 게임은 활성화하려면 CD-KEY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청구하는 온라인 게임이나 Battle.net 게임은 활성화 일련번호를 클라이언트에 입력하여 가격을 계산합니다. 범위는 RMB 30-100입니다. 1. 캐주얼 온라인 게임 :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게임 플랫폼(웹페이지 또는 프로그램)에 로그인한 후 2인 이상이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a) 전통적인 체스 및 카드: 체스, 테이블 게임, 로얄 텍사스 홀덤 비디오 포커, 연속 보물찾기, 보너스 룰렛 등. 이러한 게임을 제공하는 회사로는 주로 Tencent, Lianzhong, Sina 등이 있습니다. b) 새로운 형태(체스 및 카드 게임이 아닌): 삼국지, UNO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
2. 온라인 전투 게임: 플레이어는 LAN 전투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을 시중에서 설치하고 네트워크 중개 서버를 사용하여 전투를 수행합니다(CS,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등 주요 네트워크 플랫폼). , 텐센트, 하오팡 등
3. 롤플레잉 대규모 온라인 게임, 즉 RPG형 게임으로, 특정 역할을 수행하고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서유기, 중국귀신 등 레벨업을 하고 보물을 기다릴 수 있다. Story, Moonlight Treasure Box 등. 이러한 플랫폼의 주요 제공업체로는 Shanda 등이 있습니다.
4. 기능성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의 형태로 특정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비온라인 게임 회사에서 시작한 기능성 온라인 게임: 글로리어스 미션(난징 군구에서 군사 훈련용으로 개발), 개발 Jian Stock Market Meteorological Observatory(주식 시장 동향 및 역학을 수집하기 위해 펀드 및 투자 기관이 개발), Integrity Warrior(부패 방지 교육에 사용), Learn from Lei Feng(Shanda에서 제작한 교육 온라인 게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