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예술 감상 논문

중국 전통 예술 감상 논문

중국 전통예술유산은 매우 풍부하고 휘황찬란하다. 전통예술화, 서예, 음악, 춤, 희곡, 원림, 건축, 조각, 공예미술, 전통음식 등. 수천 년의 축적이 있고, 모두 위대한 창조가 있으며, 모두 오천 년 문명고국의 깊은 문화적 내면을 드러내고 있다. 이것은 중화민족과 전 인류의 귀중한 재산이다. 중국 전통예술은 농후한 향토풍, 순박한 예술적 내포, 생생한 역사적 흔적으로 세계 각국 국민의 사랑과 감상을 받아 인류의 문화' 잔치' 가 되고 있다. 중국 그림의 역사는 원시 사회 신석기 시대의 채도기 패턴과 암화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화 기교는 유치하지만 이미 최초의 창작을 장악했다.

전통 예술 능력은 또한 동물 식물 등 동정형태의 주요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 조상의 신앙과 소망을 표현하고 우리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진나라 회화는 주대궁전, 전당, 절의 역사적 인물, 전국시대의 칠기, 청동기 무늬 장식, 추국이 출토한 비단화 등 일부 고서에 이미 기록되어 있다.

진한은 중국 초기 역사에 세워진 중앙집권대국으로, 폭이 광활하고 국력이 강하다. 실크로드는 중국과 외국의 예술 교류를 소통하여 회화 예술이 전무후무한 발전과 번영을 이루었다. 특히 한대 후장풍이 성행하면서 무덤 벽화, 그림 벽돌, 그림 돌, 실크 그림이 생생하게 현실, 역사, 신화 인물의 이미지를 빚어 역동적이고 줄거리성이 있어 현실생활을 반영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화풍은 왕왕 웅장하고 호방하며, 필법은 운수가 흐르고, 거칠고 호방하며, 섬세하고 아름답고,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채롭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고 민생이 어려웠지만 회화는 여전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고난은 불교에 전파된 토양을 제공하고, 불교 예술은 큰 열정으로 궐기하였다. 신강의 키지르석굴, 간쑤의 맥적산석굴, 돈황한 막고굴 모두 이 시기의 벽화를 대량으로 보존해 예술적 조예가 매우 높다. 상류사회의 그림에 대한 사랑과 참여로 장인들 외에도 구카이지와 같은 유명한 상류사회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 시기 현학이 성행하여 문인들이 고아한 자유를 숭상하고, 회화사, 화론 등의 작품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산수화, 화조화화가 싹트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그림은 정신 상태의 묘사와 기질의 표현에 치중하여 문학을 소재로 한 그림이 나날이 유행하고 있다.

수당 시대의 국가 통일, 사회가 비교적 안정되고, 경제가 상대적으로 번영하고, 대외교류가 활발해 회화 예술에 새로운 기회를 주입했다. 인물화 방면에서 불교 벽화에는 여전히 서화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지만, 오도자, 주범 등은 뚜렷한 중원 화풍을 지닌 작품이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그 민족 풍격은 날로 성숙해지고 있다. 자겸과 이사훈, 왕위, 장용의 산수화, 화조화가 풍부해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중국에서는 그림의 진실성이 서기 12 세기 송대에서 절정에 이르렀고, 특히 곽의' 이른 봄도' 는 현실주의의 절정이었고, 이후 주관적인 흥미를 표현하기 시작했다. 왕위는 시 속에 그림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는 이래 문인화의 오랜 전통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북송 왕조 이후 중국의 그림은 이미 점차적이다.

전통 예술은 필묵 재미의 형식주의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문정명의 그림은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풍경을 통해 각종 획을 쌓는다. 15 세기 명말 청초가 되자 화가들은 객관적 세계에 대한 묘사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대신 팔대산인, 양주 팔괴, 임백년, 오창석은 모두 강한 자기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자연의 진실성을 재현하는 것에 더 이상 관심이 없다. 현대 화가는 제백석, 장대천 등과 같이 모두의 풍격을 드러낸다. 그들의 그림이 반드시 사실일 필요는 없지만, 아무도 그들의 그림의 정수를 모방할 수 없다!

오대 양송 이후 중국의 회화 예술은 더욱 성숙하고 완비되어 전성기가 나타났다. 조정은 화원을 설립하고 기구를 확충하여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작위를 수여했다. 궁중 회화가 한창이었고 문인 묵객도 그림을 고아한 것으로 보고 뚜렷한 심미 기준을 제시했다. 그래서 화가가 배출되어 대표작이 많아 이론과 창작에 독특한 체계를 형성하여 내용, 형식, 기법이 풍부하고 정련되었다. 원명청 회화의 발전에 따라 문인화는 두드러진 발전을 이루었다. 제재에서 산수화와 화조화는 절대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문인화는 주관적인 감정의 표현을 강조하며,' 모양을 구하지 않는다',' 세정을 구하지 않는다',' 세정을 추구하지 않는다',' 대중의 심미요구에 영합하지 않는다',' 우아하고 한가한 재미를 표현하고',' 사법자연',' 법심의 근원' 을 제창하며 인격과 그림의 통일을 강조하고, 필묵재미와 시, 책을 중시한다

중국 그림은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민족 문화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 외모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유사성을 강조한다. 붓, 수묵, 선지를 특수재료로 독특한 투시이론을 구축하고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과감하게 타파하며 고도의 일반력과 상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런 뛰어난 기교와 수단은 중국 전통 회화를 예술적 용기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세계 현대 예술에 점점 더 흡수되고 있다.

전통 예술-음악

민족 음악, 새 음악, 중국 음악, 중국 전통 음악은 서로 다른 내포와 외연을 가지고 있다.

전통예술

중국 전통 음악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전통음악 소개: 우리는 많은 민악 CD 에서' 국악' 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다. 이' 국악' 은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고 현대에서 발전한 음악을 가리킨다. 보시다시피' 국악' 의 창작 시간은 고대를 가리킨다.

"새 음악" 은 서양 음악을 배운 사람이 쓴 음악, 예를 들면 교가를 가리킨다. 새 음악의 창작 시간은 1840 아편전쟁 이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음악" 은 고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음악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서구 이론에 따라 창조하고 각색한 음악도 가리킨다.

"중국 전통음악" 은 중국 국민들이 자신의 방법과 형식으로 창작한 음악으로, 역사에서 생겨난 고대 작품과 당대 작품을 모두 포함한다. 전통 음악에는' 민족 음악' 이 포함되지만' 새 음악' 은 포함되지 않지만 모두' 중국 음악'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 음악은 중국 민족 음악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전통 음악과 신음악의 차이는 음악 창작의 순서가 아니라 그 표현 형식과 스타일 특징에 있다. 예를 들어 이호독주' 이천영월' 과' 어주창저녁' 은 현대음악작품이지만 그 연주 형식은 중화민족 고유의 것이기 때문에 전통음악이기도 하다. 반면 교가와 피아노 독주곡' 목동 피콜로' 는 서양 음악의 음악적 형태 특징을 빌려 전통음악이 아니다.

전통음악의 구분은 중국 음악연구원이 편찬한' 민족음악개론'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노래, 가무 음악, 랩 음악, 희곡, 기악 5 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대부분의 고교들은 교학에서 가무 음악을 민가에 포함시켰기 때문에 민가, 민족 기악, 곡예 (즉' 랩') 음악, 희곡 음악의 4 대 범주로 바뀌었다.

사실,' 민족음악',' 전통음악',' 민간음악' 은 세 가지 다른 개념이다.' 민족음악' 은 전통음악과 신음악을 포함한다. "민속 음악" 은 전통 음악의 한 범주 일뿐입니다. 우리 민족 음악은 민간 음악 외에 궁중 음악, 종교 음악, 문인 음악까지 매우 풍부하다.

두씨는 중국 전통음악을 민간 음악, 문인 음악, 종교 음악, 궁중 음악으로 나누었다. 그 중에서도 민악은 민가, 민족 기악, 민족 가무, 희곡 음악, 랩 음악을 포함한다. 문인 음악에는 고금곡, 시사 읊기, 문인 자조 등이 포함된다. 종교 음악에는 불교 음악, 도교 음악, 기독교 음악, 이란 음악, 샤머니즘 등 종교 음악이 포함됩니다. 궁중음악에는 제사음악, 궁중음악, 영빈음악, 유람음악, 연회음악이 포함된다.

전통 예술-오페라

희곡은 중국 전통의 연극 형식이다. 문학, 음악, 춤, 미술, 무술, 곡예, 공연 예술을 하나로 모으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통 예술의 기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는 가무가 싹이 텄다. 기나긴 발전 과정에서 800 여 년의 부단한 풍부, 혁신, 발전을 거쳐 점차 비교적 완전한 희곡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기원은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의 세 가지 다른 예술 형태에서 비롯되지만, 한 연극을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은 서로 다른 발성 시스템에서 나온 것이다. 이 음악 창곡은 그 지역의 언어, 민가, 민악을 바탕으로 다른 지역의 음악을 흡수하여 생겨났다. 각종 극 중의 캐릭터는 대부분 생, 단, 순, 추함 등 서로 다른 관상의 캐릭터로 채워져 있다. 공연의 중점은 생활과 가상 공간 가공을 기반으로 정제된 일상 동작을 운용하는 것이다.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연기, 춤의 예술을 중시하고, 기술 함량이 높아 다른 극종과 차별화되는 완전한 희곡 예술 체계를 구성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각 소수민족 지역에는 약 360 종의 전통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 희곡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많은 전통극들이 개편되어 현대생활의 주제를 표현한 새 사극과 현대극이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비교적 유행하고 유명한 극종은 경극, 곤곡, 월극, 예극, 샹극, 광동극, 진극, 천극, 평극, 진극, 한극, 조극, 민극, 기극, 허베이 방자, 안칭 황매극, 이다 50 여 종의 극종, 특히 경극이 있는데, 가장 인기가 많아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

중국 고대 연극이' 극' 이라고 불린 이유는 주로' 극' 과' 곡' 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희곡은 주로 송원 시대의 남극, 원명 시대의 잡극, 명청 시대의 전설과 전설, 현대 경극과 기타 지방 희곡의 전통극이 있다. 중국 민족 연극 문화의 총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