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주 오페라 형식의 간략한 역사

사주 오페라 형식의 간략한 역사

시저우 오페라(Sizhou Opera)는 안후이성(Anhui Province)의 4대 한 오페라 중 하나이며 원래는 라훈 오페라(Lahun Opera)라고 불리며 안후이성 회허강 양쪽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연령. 산둥의 유금극(Liuqin Opera)과 강소의 화이하이극(Huaihai Opera)처럼 둘 다 라훈툰(Lahun Tune)에서 발전했으며 서로 일정한 혈연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쓰저우 오페라(Sizhou Opera)는 회극(Hui Opera),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 루 오페라(Lu Opera)와 함께 안후이(Anhui) 4대 오페라 중 하나이며, 아름다운 노랫소리와 아름다운 선율로 양쪽에서 불려지고 있습니다. 화이허 강과 양쯔강 남북.

사주 오페라의 결성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장쑤성 북부 하이저우(海州) 지역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Orion Tune'과 'Taiping Song'이 쓰저우에 소개되었습니다(당시 현은 현재 쓰현의 현 소재지였으며, 관할 구역은 현재 강소성 쓰현, 무허, 명광, 쓰훙, 쉬이 정도였습니다). 지역 민속 노래 예술을 흡수하여 안후이의 "Lahun Tune" Sizhou Opera를 형성했습니다. 1920년경 쓰저우 오페라는 정기 극단 공연을 갖고 도시에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주 오페라는 원래 '라훈 곡'으로 불렸으며 '팔꿈치 북 오페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창법이 아름답고 매력적이라 '라훈튠'이라 불린다. '엘보우 드럼'이라고 불리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개가죽 드럼으로 연주했기 때문에 그 이름을 얻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틀린 것입니다. "팔꿈치 드럼"은 "저우 아줌마"에서 진화했습니다.

이전에는 산둥에서. 세 명의 민속 예술가인 Qiu, Ge 및 Zhang은 많은 아름다운 현지 민요, 단조, 민속 음악인 "태평곡"과 "오리온 곡"을 결합하여 새로운 민속 랩을 만들었으며 이는 안후이 북부, 산둥 남부 및 남부 지역에도 전파되었습니다. 중국 북부 장쑤성은 나중에 사랑받는 사주 오페라, 류친 오페라, 화이하이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치우먼 선생님인 치우 형제가 안휘성 쓰저우에 혼자 노래를 부르러 갔다고 한다. 큰 목소리와 좋은 노래, 표현력이 뛰어난 퍼포먼스, 잘생긴 외모, 털털한 태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마을에서 마을로 다니며 시장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많은 남자, 여자, 아이들이 그를 따라와서 사람들이 주의를 빼앗기고 잠자고 먹는 것을 잊을 때까지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날 저우자지에는 저우라는 부유한 집안이 있었는데, 그는 아가씨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치우 형제를 '노래 파티'에 초대했다. 그는 거실에서 노래를 불렀고, 처음에는 주씨가 위층의 자수 소리만 듣도록 허락했습니다. 뜻밖에도 젊은 아가씨가 아래층으로 내려가 거실 스크린 뒤에서 음악을 들으러 왔습니다. 이 젊은 부인은 평소 피아노 연주와 시 낭송을 좋아하기 때문에 치우 형제와 함께 노래를 들으면서 따라 부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스승님과 손님들은 모두 그 노래에 매료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잠시 후 그는 아낌없이 노래를 불렀고, 아가씨도 몰래 정교하고 맑은 '옥'을 넣었습니다. 거북이 비둘기 "(손가락에 착용) 지갑에. 옥에). 그 이후로 저우 가문의 이 소녀는 종종 몰래 빠져나와 하녀들과 함께 연극을 들었고, 종종 그녀의 "개인 주택"을 사용하여 치우 형제의 "의상"과 "악기 구입"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두 사람은 점점 혼란스러워졌다.

그 옛날 사회에서는 이게 큰일이었어요! 주 스승님은 이 사실을 알고 아가씨에게 이렇게 교훈하셨습니다. "당신은 황금 가지와 옥잎을 가진 귀부인이군요. 집집마다 돈을 구걸하며 다니는 '선수'에게 어떻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내 옥을 그에게 훔쳤으니 네 영혼을 보리라 나는 오페라 가수에게 끌려갔다!” 화가 난 그는 가족에게 치우 형제를 하룻밤 사이에 Zhoujiaji에서 쫓아내라고 명령했습니다.

추 형제는 떠나자마자 여기저기서 생계를 꾸렸지만 행방은 알 수 없다. Zhou 가족의 소녀는 자수 건물에서 차나 음식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Qiu 형제에게서 배운 "Lahun Tune"을 흥얼 거리며 밤낮으로 창에 기대어 멍하니 먼 곳을 바라 보았습니다.

귀녀의 생각은 개인 가정부에게 숨길 수 없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 그녀는 가족들에게 뇌물을 주고 뒷문으로 아가씨를 데리고 집에서 탈출했다. 많은 어려움을 겪은 후 그들은 쓰저우시 근처에서 추 형제를 만나 백년 동안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 소녀 Zhou는 똑똑하고 학구적이어서 곧 Qiu 형제와 함께 Xiaosheng 및 Xiaodan 오페라와 같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녀의 감미롭고 감미로운 노래 목소리. 그녀의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와 생생한 퍼포먼스는 즉시 Sizhou 전체를 놀라게했습니다. 그것은 오페라를 듣는 영혼을 정말로 앗아갔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곡인지, 오페라인지 잘 몰라서 그냥 부른 사람의 이름만 불렀습니다. 하나는 10, 10은 100으로 넘어가고 모두가 "저우 아줌마의 노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는 현지 재료를 사용하여 두 줄의 흙비파를 만들었고, 손가락에 있는 '옥비파'를 경상으로 사용하여 비파를 연주하기도 했습니다.

쓰저우 오페라에는 80개 이상의 전통 대극과 60개 이상의 소극과 혼합 오페라가 있습니다. 쓰저우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은 매우 무작위적이며, 배우가 자신의 목소리 상태에 따라 마음대로 노래할 수 있기 때문에 "Yixin Tune"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남성의 목소리는 거칠고 대담하며 고음이 크고 시끄럽습니다. 여성의 목소리는 고음이 풍부하고 끝에 높은 옥타브가 있으며 밝고 자극적이며 영혼을 감동시킵니다. 주요 반주 악기는 삼현(sanxian), 성(聖), 이호(erhu), 고호(gaohu), 피리 등으로 보충된 토기 비파와 반구(bangu), 대공(大孫), 심벌즈(cymbals), 소공(small gong) 등 4대 타악기이다.

사주 오페라의 역할은 주로 대학생, 고학생, 얼터우, 샤오터우, 추 등 여러 범주로 나뉜다. 공연은 랩을 기반으로 하며 민속 '양각 분야'를 많이 흡수한다. "자동차 춤", "육선 춤", "등불 춤", "당나귀 경주" 등의 춤 공연은 네 귀퉁이, 회오리 바람, 가위, 학 걷기, 백마 등 공연 중 독특한 자세와 발놀림이 다양합니다. 기둥 바꾸기, 움직이는 진흙 제비, 달을 품에 안기, 날개를 펼치는 봉황 등 배우들은 손, 눈, 허리, 다리, 계단 및 기타 부분의 조화와 협력에 주의해야 합니다.

방부시에는 피해자 가족과 극단의 자금을 바탕으로 공연을 편곡하는 민속극단이 많이 있는데, 배우들이 대부분 40대인데 노래가 아름답고 노래도 잘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Fengyang County, Huaiyuan County, Wu He County 및 기타 카운티와 마을에서 공연되었으며 Yang Hua, Ma Jiying, Liu Zhaoxia, Sun Fenghua, Zhang Xiaohui 등 일부 배우가 관객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

이전에는 "Lahun Tune"으로 알려진 Sizhou Opera는 안후이의 4대 지역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안후이성 북부, 장쑤성 북부, 산둥성 남부에서 인기가 높으며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소(江蘇)와 산둥(山둥)의 유금극(劉秦 Opera)과 유래가 같다고 한다. 예술의 형성과 발전의 주요 시기는 사주에서였기 때문에 해방 후에는 오페라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사주 오페라로 명칭을 바꾸었다. 쓰저우 오페라(Sizhou Opera)는 민속 랩에서 발전된 전형적인 반창(banqiang) 노래 오페라입니다. 그의 노래 스타일은 남부와 북부 스타일을 혼합하여 우아함과 대담함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목소리는 부드럽고 다정하며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대중들로부터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사주 오페라의 예술 공연은 "꽃 압착장"을 기반으로 하며 "단일 압착"과 "이중 압착"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밝고 풍성하며 거칠고 강력한 특징이 있습니다. Sizhou Opera는 전통 연극

Sizhou Opera

"Da Shu Guan", "San Nian Han Bridge", "Fan Li Hua Orders the Soldiers", "Walking"과 같은 풍부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집으로', '면모이기', '국수' 등 장기 공연을 펼쳤다.

초기 사주극은 랩과 비슷한 단순한 드라마 형식이었다. 한 사람이 나무 판 위에서 "소변자"(간단한 인생 이야기)를 부르고 한 사람이 버드나무 하프 반주에 맞춰 "노래하는 문자"(문을 따라 노래를 파는 것)를 부르는 것에서 "아홉 명이 극장을 보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7명은 바쁘고 8명은 바쁘지 않다'는 극단이다. 그들은 반주를 위해 Liuyeqin(토종 비파라고도 알려짐), 추, 작은 징을 사용하고 성악 반주를 추가했지만 여전히 매우 초보적이어서 시골 지역의 "달리기 경사면"에서만 "ditanzi"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이후 여배우들이 등장해 노래와 연기 면에서 발전했다. 1920년경이 되어서야 고정 극단이 공식적으로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도시 무대에서 이동 공연이 시작됐다. 현재 8개의 전문 연극단체가 있다. 쓰저우 오페라는 생동감 넘치고, 선율이 높으며, 대중적이며, 지역적 정취가 강하기 때문에 화이베이(Huaibei), 화이난(Huainan) 및 북부 장쑤성 일부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높으며 아마추어 극단이 도시와 농촌 지역에 퍼져 있습니다.

사주극의 노래 스타일은 상당히 자유롭고, 배우들은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리듬의 속도와 절박함, 멜로디의 강도와 높이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다. 예술가들은 다양한 콜로라투라 곡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각자의 장점을 마음껏 발휘합니다. 이를 "현보음"(즉, 노래하는 곡에 맞춰 현악기 반주가 따라와야 함)이라고도 합니다. "Yixin Tune"(플롯에 따라 곡을 자유롭게 변경). 개발 과정에서 많은 곡들이 만들어지고 축적되었으며, 특히 여성 가창곡은 결말이 8도 ​​올라가 완곡하고 감동적이어서 '영혼을 그리는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멜로디보드 스타일에는 아다지오(콰이어트보드, 클리어링보드라고도 함), 2열보드(플로우보드), 카운팅보드(스택보드), 타이트보드 등이 있습니다. 같은 형태로 아다지오만으로도 로우 튠(Lianlian Coloratura라고도 함), 한 튠, 슈팅 튠, 크라잉 튠, 스톱 튠, 히든 플라워 인 리프 등의 변화가 꽤 많이 나타난다. Husband Tune, Yiyo Tune 및 Tiao Yezi(송신 캐비티라고도 함) 외 10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습니다. 반주는 주로 Liuye Qin 및 Sanxian과 같은 뽑아낸 악기이며 Sheng, Erhu, Dahu, 플루트, suona 등이 보충됩니다. 대부분의 타악기와 징, 북은 북경 오페라와 방즈 오페라에서 나왔습니다.

시저우 오페라는 농촌을 주제로 한 일상극과 현대극을 잘 부르는데, 독특한 춤 형상과 발놀림이 많은 '양각 꽃밭'을 기반으로 공연을 전개한다. 네 모퉁이, 회오리 바람, 백마의 싸움, 진흙을 움직이는 제비, 날개를 펼치는 봉황 등이 단순하고 지역적 정취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통 레퍼토리: 80여 편의 단편극에는 "가마를 달리다", "작은 공부", "아내를 빌리다", "꽃담에 서다", "서투른 자매" 등이 포함됩니다. ", "큰 정원", "나 신발", "Ronghua Ji"외 50 권. 더 영향력 있는 희곡은 편집된 전통 희곡인 "냉교 세 컬", "양팔계가 동생을 구한다", "목화 모으기", "어머니 집에 가다", "용채"와 창작된 현대 희곡 "비포"입니다. 결혼', '두 얼굴', '붉은 깃발', '결혼 사건' 등을 비롯해 '목화 따기'가 영화화됐다. 유명한 배우로는 Li Baoqin, Huo Guixia, Li Baofeng, Zhou Fengyun, Wang Baolian 등이 있습니다.

원래는 장쑤성 북부 하이저우(海州) 지역에서 유래됐다고 보는 의견이 많다. 나중에 Sizhou에 소개되어 지역 민속 노래를 흡수하여 Anhui의 Lahun Tune Sizhou Opera를 형성했습니다. 1920년경 쓰저우 오페라는 정기 극단 공연을 갖고 도시에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안후이 쓰저우 오페라(Anhui Sizhou Opera)는 깊은 대중적 기반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창법과 아름다운 선율로 회하(淮河) 양쪽과 장강(長江) 남북에서 불려지고 있습니다.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민속극이 그렇듯이 초기 사주극의 공연형식은 매우 단순했다. 처음에는 보드를 치거나 피아노를 치며 노래하는 사람이었는데, 문 앞에서 랩하고 구걸하는 흔적이 뚜렷했다. 나중에는 8~9명이 함께 일하는 작은 극단으로 발전했습니다. 9명은 바쁘고 8명은 안 바쁘다는 말이 있는데, 9명이 극장을 본다고 하는데, 초기 공연은 통칭 투피파(利絲)와 함께 외부 추와 작은 징을 반주하여 공연했다. 단조로운 음악적 분위기를 보조 악센트로 보완하세요. 1920년대가 되어서야 극단의 정규 연극 공연이 있었습니다. 안후이성 북부의 교통 중심지인 방부에서 베테랑 예술가 Xu Bujun, Wei Yuehua, Ma Lanyu 등의 공연은 일반적으로 Sizhou Opera가 도시에 공식적으로 진출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항일전쟁 당시 기지 지역의 사현, 영비, 우화, 풍양에서는 사주 오페라 예술가들을 조직하여 '일가 항일', "호성전투"와 "사주전투". 이러한 경험은 Sizhou Opera의 공연을 더욱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1954년 상하이에서 열린 화동 최초의 오페라 관람 및 공연 회의에서 쓰저우 오페라는 "목화 모으기", "총기 놀이", "말 해킹", "결혼 전"의 4개 연극으로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 그 중에서도 인생 드라마 '목화 따기'는 풍부한 코미디 색감과 생활 흥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화동엑스트라바간자에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1세대 쓰저우 오페라 배우인 리바오친(Li Baoqin), 화귀샤(Huo Guixia), 리바오펑(Li Baofeng), 저우펑윤(Zhou Fengyun), 왕바오리안(Wang Baolian) 등이 소개됐다.

1956년 안후이성에서 열린 첫 오페라 관람 및 공연 회의에서 쓰저우 오페라는 현대극 '여대통령'과 전통극 '대몽량', '징타이회'를 각색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채소밭' 등 다수의 연극을 공연했다. 쓰저우 오페라는 안후이 오페라 무대에서 빛을 발하며 많은 안후이 오페라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오페라 유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이후 사주 오페라는 "돼지 깨기 냄비", "게으른 처제", "서투른 자매", "화구자 이혼", "8월의 월계관"과 같은 수많은 공연을 연습하며 젊음을 되찾았습니다. , "시골 사랑"등 생명력이 강하거나 시대의 흐름을 밀접하게 따르는 멋진 소극은 회북 평야에서 활발한 새로운 오페라 세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드라마 '사장님'은 해고된 여성 직장인들이 자영업을 꿈꾸며 겪는 다양한 심리적 장벽을 그린 작품이다. 소재적으로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는 실생활을 표현하는 쓰저우 오페라의 주도성과 열정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