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컬러 인쇄물의 워터마크 인쇄를 만드는 단계 및 방법

컬러 인쇄물의 워터마크 인쇄를 만드는 단계 및 방법

워터마크 판화를 완성하려면 먼저 작은 구도를 디자인해야 하며, 인쇄 후 나타날 습윤성, 밀도, 가상성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도면에서 디자인을 미리 고려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작은 그림을 완성합니다. 자신의 창작 의도와 잉크, 색상의 사용에 따라 다양한 실험을 해보고 자신의 의도를 반영할 수 있고 워터마크 특성을 가질 수 있는 그림을 선택하여 확대해 보세요. 도면을 확대한 후 워터마크 판화의 특징과 특징을 고려하면서 판, 판 분리, 마스터 판, 수분 변화, 판 설정 절차, 색상 구성 등과 같은 일련의 워터마크 제작 기술을 해결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 질문.

도면에서는 일단 구도의 표현형식이 결정되면, 더욱 형식적인 규칙을 따르고 구도형식의 구조를 다듬고, 강화하고, 풍부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작품 구성의 구조는 형태, 색상, 칼맛, 나무맛, 매력 등의 형식적 요소를 종합한 것으로, 다양한 구조가 구성에 있어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형식미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예술적 매력을 선사한다.

복제 초안: 뾰족한 연필을 사용하여 복사 용지에 한 줄로 그림의 윤곽선과 구조 부분의 윤곽을 잡은 다음 이 그림을 가공된 보드 위에 겹칩니다. 또한, 판에 그림을 그리는 데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조각하기 전에 판을 밝은 색으로 브러싱하여 조각하는 동안 판에서 제거되거나 남겨진 부분이 선명한 모양을 갖게 하고 조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명확한 칼 터치는 저자가 칼을 더 잘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분리형 워터마크 판화 제작에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메인 플레이트와 여러 개의 서브 플레이트가 필요합니다. 플레이트를 분할하는 방법은 판에 그림을 그린 후 메인 보드가 됩니다. 이 보드를 바탕으로 복사지의 투명도를 이용하여 펜을 사용하여 마스터 플레이트에 있는 사물을 종이 위에 묘사합니다. 그런 다음 메인 플레이트의 컬러 등록 영역을 기준으로 복사 용지를 가져다가 그 위에 복사 용지를 놓고 2차 버전인 두 번째 보드에 복사합니다. 그림의 필요에 따라 메인 플레이트와 보조 플레이트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특정 상황에 따라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조각 플레이트를 추가하여 그림을 덮은 후 물체의 모양이나 색상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각인의 특정 부분이 손상된 경우 각인판을 추가하여 보완하고 원본 부분에 맞춰 겹쳐 인쇄할 수 있습니다.

조각: 나무 판에 칼을 사용하여 어떤 종류의 칼이든 다양한 모양의 점, 선, 블록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칼을 연결하면 서로 다른 느낌과 예술적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칼을 다루는 기본적인 방법은 칼날의 앞면과 옆면을 이용하여 밀기, 따기, 후광내기, 흔들기, 흔들기, 삽질하기, 긁기, 외날조각 등의 방법으로 나무판에 새기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밀기 조각은 물체를 조각하는 주요 칼 방법으로, 나무를 향해 칼을 잡고 둥근 칼, 삼각형 칼, 사각형 칼을 사용하여 일정 각도로 앞으로 균일하게 밀어 조각합니다. , 양이나 음의 선, 블록, 표면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각할 때는 둥근 칼날, 삼각형 칼, 사각 칼날을 사용하여 짧은 스트로크로 접시를 자르면 칼이 접시 표면에 들어가면 위쪽으로 집어집니다. 다양한 크기, 길이, 너비 등의 원형, 삼각형 또는 사각형 점을 형성합니다. 조각용 합판을 선택하는 경우, 조각할 때 칼의 방향과 나무결의 방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따기 시 나무가 자연스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나뭇결을 따라 조각하면 쉽게 부러지지 않습니다.

후광 조각: 사각형 칼날, 평면 칼날 또는 경사 칼날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비스듬히 조각하며 때로는 가볍게 때로는 무겁게 칼을 움직인 후 사이의 전환과 유사한 효과를 생성합니다. 붓의 그늘.

원형칼, 삼각칼, 사각칼을 앞으로 움직일 때 힘이 앞뒤로 가해지면서 오르락내리락하며 두껍고 투박한 선과 면을 이루는데, 금과 돌의 맛."

흔들기 조각: 둥근 칼날이나 삼각형 칼을 사용하여 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으로 휘두르면 양쪽에 지그재그 모양, 지그재그 모양의 효과를 새길 수 있습니다.

삽 조각: 칼 머리를 약간 평평하게 놓고 칼로 삽으로 평평하게 깎아 "삽 조각"을 만듭니다. 삽의 표면은 일반적으로 정사각형 칼날을 제외하고 다른 칼에서 생산되는 삽의 가장자리가 거칠고 다양합니다. 삽의 표면이 더 넓기 때문에 사용되는 힘도 더 커야 합니다.

스크래핑: 칼날이나 끝을 사용하여 목판의 패인 부분을 긁으면 가볍게 긁으면 부드러운 패임이 생기고, 세게 긁으면 강한 긁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긁힌 칼의 촉감은 종종 더 미묘한 느낌을 갖습니다.

단일 칼 조각: 베벨 칼을 사용하여 네거티브 또는 포지티브 조각을 수행하고 칼을 사용할 때 일정한 경사를 유지합니다.

'음각'은 검은색 바탕에 레이아웃에 오목한 선, 면, 점을 새기는 것이고, '양조각'은 판 위에 남아있는 레이아웃을 조각하는 것입니다. 흰색 배경. 돌출된 선, 표면 및 점이 레이아웃에서 에칭됩니다. '음조각'이나 '양조각'이라는 단선을 사용하여 몸의 윤곽을 그리는 것은 우리 나라의 전통 기법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매우 아름답고 민족적 특성이 가득합니다.

위 칼기법의 적용의 핵심은 양각을 선택하든, 양각을 선택하든, 어떤 칼을 사용하는지, 어떤 칼기법을 사용하는지에 달려있다. , 사물의 형태와 특성을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칼의 접촉과 칼자국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여 예술적 매력을 높여야 합니다. 칼 스킬을 사용하고 칼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한 작품에서 너무 많이 바꾸지 말고 혼란스럽게 만드세요. 또한 칼을 평범하고 단조롭게 사용하는 것, 원고에 따라 추적하고 조각하는 것, 활력이 부족한 것을 피해야 합니다.

워터마크 레이아웃을 러빙하는 핵심은 수분 함량의 변화를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목재 보드의 수분과 종이에 흡수된 수분 모두 마찰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문지르기 전, 물분무기를 이용하여 종이에 수분을 고르게 분사하여 물안개가 종이에 고르게 퍼지도록 하세요. 덥거나 건조한 계절에는 더 촉촉하게 분사하세요. 비가 오는 날씨에는 공기 습도가 높고 종이 속의 수분이 쉽게 증발하지 않으므로 가장 적합합니다. 용지는 건조할 때보다 습기가 있을 때 더 많이 부풀어오릅니다. 전체 마찰 과정에서 부정확한 인쇄를 방지하려면 특정 습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조 버전이 먼저 인쇄된 다음 기본 버전이 인쇄되고 밝은 색상이 먼저 인쇄됩니다. 러빙 과정에서 젖은 종이를 접시 위에 편평하게 놓고 오래된 신문지나 플라스틱 필름으로 덮은 후 문진을 누르고 표시선을 맞춥니다. 그림) 그런 다음 수직선을 인쇄 용지의 중앙까지 확장하여 인쇄 용지가 물을 뿌린 후 변형되고 부풀어 오르더라도 중앙에서 두 번째 줄까지만 확장할 수 있으며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등록의). 접시에 색을 칠하기 시작하세요. 각 접시에 색을 칠하는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문지르는 과정에서 물이 과도하게 스며드는 경우 '잉크 브레이킹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깨끗한 붓을 깨끗한 물에 빠르게 담근 후 반대 방향으로 써서 깨끗한 물이 색수를 눌러 수축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고대의 일종의 수문판화는 중국화를 모방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세심한 판분리와 제작, 덧칠을 거쳐 펜과 잉크, 컬러로 완성되며, 수채화의 색감이 촉촉하고 색조가 적절해 원작의 특수효과와 거의 흡사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나라의 Rongbaozhai, Duoyunxuan과 같은 출판사에서는 여전히 이 방법을 사용하여 고대 및 현대 중국 그림을 복사합니다.

이 방법의 인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요: 화가가 이 작업을 담당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색상과 판을 분리하고 그림에 동일한 톤의 손글씨를 모두 하나의 판 세트에 넣는 것입니다. 그림에 여러 톤이 있으면 여러 세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순한 색상의 그림이 두세 세트 있고, 상세하고 복잡한 그림이 수십 세트 있습니다. 트레이싱 시에는 지정된 세트 수에 따라 투명한 종이에 먹선을 사용하여 그림의 색조와 붓질을 충실히 반영한 후 나무판에 종이를 붙여서 조각합니다.

(2) 조각 : 먹선에 따라 조각하는 것 외에도 조각사는 원본 작품을 참조하고 신중하게 이해하고 칼을 펜처럼 쥐어 정신과 붓놀림이 잘되도록해야합니다. 원작의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인쇄: 각 판을 조각한 후 그림의 필요에 따라 그림을 하나씩 겹쳐서 인쇄합니다. 인쇄에 사용되는 종이는 주로 화지와 비단이며, 잉크 색상 재료는 원재료와 정확히 동일해야 합니다.

이 워터마크는 원작과 프린팅 소재 및 장착 방식이 동일하기 때문에 특히 재현성이 뛰어나며 원작과 매우 유사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워터마크 인쇄물의 러빙이 건조된 후 국제 인쇄물 라벨링 규정에 따라 작품의 인쇄물 번호(분모로 표시)를 밑면에서 0.5cm 떨어진 곳에 연필로 서명해야 합니다. 그림의 총 인쇄 수(분자는 어떤 작품을 나타냄), 작품 제목, 인쇄 유형, 작품 크기, 작가 이름 및 제작 연도를 표시합니다. 자신의 작품에 대한 작가의 책임감과 작품의 진위 여부의 차이를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