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향의 풍속을 내용으로 작문을 쓰다

고향의 풍속을 내용으로 작문을 쓰다

1. 고향의 민속을 내용으로 직접 작문을 작성하겠습니다.

세상에는 똑같은 나뭇잎도 없고, 똑같은 눈송이도 없고, 같은 나라에서도 반드시 같은 고향 정취를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제 고향인 여강에 있습니다.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설날 전날인 섣달 그믐 날입니다 엄마와 아빠가 꾸민 임무는 없을 것이다. 하루 종일 한가하다. < P > 이 날, 나는 섣달 그믐 날이 오기를 조용히 기다릴 것이다. 하지만 조용한 뒤에는 언제나 흥분과 기쁨이 드러난다. < P > 시간은 더 이상' 백마 틈' 처럼 날아가지 않고 오히려' 조금' 을 느끼게 한다 그들은 선조에게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행사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 < P > 이럴 때마다 나는 항상 가장 적극적이고, 나도 왜, 진지한 의식인지, 내 생각에는 게임, 불꽃의 축제인 것 같다. < P > 종이돈을 한 몫으로 나누다. 불길이 종이 더미에서' 비비며' 타오르고, 볼이 불타오르고, 뺨이 뜨거워지지만, 매우 쾌적하다. 검은 하늘 아래 작은 종이 돈 더미가 즐겁게 타오르고, 마치 구년과 작별하는 것처럼, 초조하게 새해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런 아름다운 소망이 다른 불꽃들은 아름답고 아름답다. < P 급히 사람들의 축복을 가지고 하늘에 가서 기도했다. < P > 집에 가서 마음이 뿌듯했고, 심지어 억누를 수 없는 초조함도 있었다 ... < P > 연야밥이 일찍 탁자에 올려놓고 촛불이 흔들리고 걸상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이때 할머니는 문을 열어 조상을 맞이하고 나에게 경고하지 말라고 하셨다. 탁자에서 걸상 주위를 돌며. 2. 고향 풍속을 주제로 한 화제 작문 < P > 매실이 잘 익자 단오의 발걸음이 다가왔다. "그녀는 꽃명류와 가랑비가 실한 강남에서 걸어왔고, 푸른 그늘이 버드나무를 덮고 연기가 나는 꿈에서 걸어왔고, 나의 깊은 눈동자에서 걸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이것은 당대 사작가 풍자작나무가 단오절에 대한 찬사이다.

제 고향은 동북의 산간 지방에 있습니다. 마을 주위는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군산으로, 산에는' 가목수가 수려하고 음산하다' 고 되어 있다. 맑은 개울이 우뚝 솟은 산골짜기에서 넘쳐나고,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닭이 우는 개가 우는 마을이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천 년 동안, 소박하고 평온한 마을은 이렇게 조용히 산의 품에 누워 대지의 기운을 흡수하고 햇빛의 광채를 목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뻐꾸기 꽃이 피면 단오절이 된다. 그래서 나는 이국타향에 있으면서 고향에서 단오절을 보내는 광경을 회상했다. < P > 고향의 단오절, 많은 풍속들이 외지처럼 백소자를 묶고, 단오 전날 밤 새벽 3,4 시에 어머니가 일어나 미리 준비한 오색 밧줄을 아이의 목에 매었다. 새끼끈은 물이 빠지고, 물을 묻히고, 손목을 붉게 물들이고, 푸르고, 아주 재미있다. < P > 단오절이 지나고 첫 비가 올 때까지 기다리자 아이가 잠든 후 어머니는 조용히 작은 목소리를 풀고 물에 던져서 빗물이 씻겨 나가게 했다. < P > 오색종이로 연달아 상인방에 매달아 1 년의 오곡이 풍성하고 의식걱정 없는 것을 상징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내가 8 살 때의 단오절이다. 그 해, 왠지 내 몸에 크고 보라색, 부은 고름 고름이 생겨서 나는 평안할 수 없었다. 그때 팔일시아버지가 말했다. "보모, 기다려, 내가 쑥을 좀 가져올게."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오후가 되어서야 그는 돌아왔다. 나는 사람들이 이 물건을 물에 넣고 끓인 후 물로 목욕하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들었다. 내가 샤워를 한 후에 결과는 정말 아프지 않다. 셋째 날, 괜찮아. < P > 나중에 나는 팔일시아버지 연유를 물었다. 그는 "이 아이는 운이 좋다, 단오절을 만나야지, 그렇지 않으면 네가 견딜 수 있을 거야!" 라고 말했다. 나는 지금까지도 그의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 아마도 이 신기한 색채가 가득한 명절을 맞았기 때문일 것이다.

고향도 단오주를 우려내야 한다. 또 봄을 맞은 첫 비가 온 후 집집마다 단오주를 지하에 넣어 깊이 발효시켰다. 안에 6 가지 물건을 넣으면 바로 북대추, 리치, 구기자, 올리브, 계원, 아몬드입니다. 단오주가 입가에 맑은 향기에 들어가면, "샘향과 술" 이라고 할 수 있다. " 단오주는 또 사람을 영원히 살게 할 수 있다! ! ! 오늘날 엄마도 포제, 재료처럼 입만 들어도 식감은 다르다. 나는 엄마에게 "네가 여기 있는 술을 사용했지, 고향에서 직접 빚은 술이 아니야!" 라고 일깨워 주었다. < P > 나는 어머니와 함께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었지만, 고향의 산수, 인정풍속은 내 마음 화면에서 지울 수 없다. 올해의 단오절이 이미 지났으니, 나는 묻고 싶다: 사랑하는 시골 여러분, 당신들은 또 단오주를 양조했습니까? 3. 우리 고향의 풍습을 주제로 작문 한 편 쓰기 < P > 우리 고향에는 수많은 전통명절-설, 단오절, 중양절, 중양절, 매 명절마다 전통적인 풍속 습관이 있다. < P > 설날의 발소리가 우리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고, 설날에는 우리의 풍습이 한 광주리에 담을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친지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가고, 모두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 P > 저녁 식사 후 우리 아이는 포전을 들고 밖으로 나가 마음껏 놀 수 있고 어른들은 방에서 카드놀이를 하고 텔레비전을 본다. 늦게까지 우리는 잠자리에 들지 않았다. < P > 연초 아침, 나는 일찍 일어나 향기로운 달콤한 대추탕 한 그릇을 마시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대추국을 마신 후 귀청이 터질 듯한 폭죽 소리가 귓가에 울려 퍼졌다. 새해가 이 폭죽 소리에 시작됐다. 이런 장면은 왕안석의 첫날을 생각나게 한다. 폭죽 소리 중 한 살을 빼고 이 시의 훈도를 더하면 설날의 분위기가 더 짙지 않을까요? 축복의 소리와 함께 새해의 세배 절차가 시작되자 나는 부모님과 함께 친척들을 꼬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다. 그때마다 내 주머니가 불룩해지기 때문이다. 밤이 되면 하늘에서 아름다운 불꽃놀이 한 송이가 피어나다니, 정말 오색찬란하구나! 보고 나니 정말 즐겁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고향의 설날인데, 당신들의 고향은 어떻게 설날을 보내나요? 제 고향에는 설날, 단오절, 중양절, 명절마다 전통 풍습이 있습니다. < P > 설날의 발소리가 우리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고, 설날에는 우리의 풍습이 한 광주리에 담을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친지들은 모두 집으로 돌아가고, 모두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 P > 저녁 식사 후 우리 아이는 포전을 들고 밖으로 나가 마음껏 놀 수 있고 어른들은 방에서 카드놀이를 하고 텔레비전을 본다. 늦게까지 우리는 잠자리에 들지 않았다. < P > 연초 아침, 나는 일찍 일어나 향기로운 달콤한 대추탕 한 그릇을 마시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대추국을 마신 후 귀청이 터질 듯한 폭죽 소리가 귓가에 울려 퍼졌다. 새해가 이 폭죽 소리에 시작됐다. 이런 장면은 왕안석의 첫날을 생각나게 한다. 폭죽 소리 중 한 살을 빼고 이 시의 훈도를 더하면 설날의 분위기가 더 짙지 않을까요? 축복의 소리와 함께 새해의 세배 절차가 시작되자 나는 부모님과 함께 친척들을 꼬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다. 그때마다 내 주머니가 불룩해지기 때문이다. 밤이 되면 하늘에서 아름다운 불꽃놀이 한 송이가 피어나다니, 정말 오색찬란하구나! 보고 나니 정말 즐겁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고향의 설날인데, 당신들의 고향은 어떻게 설날을 보내나요? 。 4. 우리 고향의 풍습을 주제로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이 짧을수록 좋다. 2

고향 풍습 < P > 이 우리 고향의 풍습을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것은 3 일과 3 박 동안 다 말할 수 없다. 설날을 예로 들어 봅시다! < P > 설날은 매년 첫날이고, 고향 사람들은 설날이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는 말이 있었다. 새해를 맞아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탁탁거리는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이 기쁨과 길리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설날에는 만두를 먹는 풍습도 있다. 길리를 위해서는 만두를 많이 삶아야 하는데, 반드시 여유가 있어야 하고, 식후 솥에 찐빵을 넣어야 하는데, 해마다 여분이 있다는 뜻이다. 일단 만두를 삶으면 "깨졌다" 고 말하지 말고 "번 (번)" 으로 바꿔야 한다. 식사할 때, 한 사람당 한 그릇 외에 한두 그릇을 더 담아야 하는데, 이는 사람이 번창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만두를 먹는 것은 명절의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설날의 만두에는 돈, 대추, 밤 등이 많이 들어 있다. 대추를 먹는다는 것은 새해에 일찍 일어나 일을 할 수 있고, 근면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밤을 먹는다는 것은 새해에 힘을 내고 땀을 흘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땅콩을 먹으면 장수할 수 있다. 돈을 먹으면 부자가 된다. 누가 그 중 어느 것을 먹든, 모두들 진심으로 축하한다. 만일 아이가 돈을 먹었다면, 부모는 더욱 기뻐하고, 아이가 출세했다고 생각하며, 격려뿐만 아니라, 돈을 감상하여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 P > 설날에는 세배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모두 서로 세배를 하고, 옛날에는 세배를 하며 절을 해야 하는데, 지금은 보통 인사만 합니다. 후배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할 때 어른들은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문자 보내서 세배를 하고 전화로 세배를 합니다. 아름다운 축복: 길조, 핑안, 부자, 건강 등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말. ...... < P > 고향의 이런 풍습은 천고의 변함없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1 년을 고생한 사람들이 즐겁게 며칠 쉬고, 기분을 조절하고, 다음 해의 분투를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고 핑안 좋은 생활을 하고 싶어 한다! 5. 고향의 풍속으로 작문 < P > 소주를 한 편 쓰는 것은 오문화의 발원지이다.

우 문화는 우 디 (Wu di) 와 우 (Wu) 의 상속 문화이다. 오지는 일반적으로 태호 유역을 핵심으로 하고 있는데, 서쪽에서 남경까지, 북쪽에서 양주, 회음 일선 이남 지역, 동합상하이, 남대절서 지역을 포함한다. < P > 오어로 말하면 남쪽은 저장온주, 영가의 땅, 동쪽에서 상하이, 북쪽에는 남통에서 양주 동쪽까지 1 리 너비의 좁고 긴 띠, 서쪽에서 진강단양의 접경까지 갈 수 있다. 태호 중 오현 삼산도에서 1 만여 년 전 구석기 말기 유적이 발견돼 적어도 그때부터 오선민이 이 지역에서 생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창장 () 에 접어든 장가항 () 지역에서 신석기 시대의 선민 유적지가 많이 발견되었는데, 그중 가장 오래된 것은 지금으로부터 7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양해호변의 오현 초화산 유적지 (1 개 문화층이 쌓여 있음) 는 본 지역의 역사적 진화를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다. < P > 제 1 문화층은 지금으로부터 6,7, 8 년 정도인데, 이때 선민들은 이미 정착생활을 하고 있다. 목조 건물에 살고 있습니다.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다. 산업 생산은 이미 인공적으로 재배된 벼를 대량으로 재배했다. 이미 돼지, 개, 버팔로 및 기타 가축 사육이 있습니다. 얻은 세 개의 방직물 단편에서 당시 직조 기술이 상당히 발달했고, 도안예술이 상당히 뛰어나며, 조작 공예가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천여 년 전 오흥돈 삼양 유적지에서 출토된 견직물 리본은 누에가 먼저 오지오인이 키웠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크를 늦추는 기술은 본구에서 발상할 뿐만 아니라 전국과 세계를 훨씬 앞서고 있다. < P > 이 유적지에서는 5 천년 전 농기구인 성 하천 진흙 간부도 출토돼 본 지역의 농기술 수준이 전국에서 가장 선진적인 위치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오강해위어, 단결촌 등 유적지에 페인트칠이 있는 도자기가 나왔는데, 지금으로부터 5,6 년 전이다. < P > 더욱 전 세계를 놀라게 하는 것은 양항 문화의 옥기 (전당강 유역에서 대량의 발견) 로, 모두 정교하고 절묘한 진품으로 꼽힌다. 이' 옥문화' 는 오월선민의 지혜재능, 생산수준뿐만 아니라 우리 중화민족에게 사상, 관념, 사회제도, 민족적 성격, 건축스타일, 심미 정취 등 여러 방면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 P > 고고학과 상고사는 역사상 이 지역에서 두 차례의 큰 홍수가 발생했고, 선민들은 바다를 건너 북상하고, 강을 건너 중원으로 들어왔으며, 인원수가 많았고, 또 몇 명은 타이지 산기슭에 남아 있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회북중원지구에 입성한 역사는' 구리',' 삼묘' 라고 불리며 황제, 요, 순, 우 등의 연속적인 징벌, 복종을 거쳐 점차 화하족의 하나로 융합되었다. < P > 원래 플랫폼 언덕에 남아 있던 소수의 지족들도 이후 점차 성장하고 있다. 주대에는 닝진과 태호 두 지역의 선민 조합, 즉 춘추시대의 혁혁한 오국이 있었다. < P > 양청문화 전승에 기초하여 어느 정도 북방 중원 문화, 서쪽의 초문화와 남쪽의 월문화를 융합하여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중대한 의의가 있는 오국문화, 즉 오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사적 단계를 창조했다. 편폭의 제한으로, 그 두 가지 두드러진 방면, 즉 하나는 군사 분야로 당시 중국의 최전방에 올랐다. < P > 오국은 수만 명의 정교한 육군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조의 강력한 수군으로, 주요 전함이 1 피트 () 에 달하며, 함당 병거당 1 명이 넘는다. 오국병기의 정예는 당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다. < P > 더 큰 의미는 걸출한 군사가 손무와 명작' 손자병법' 을 낳고 지금까지도 큰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둘째, 우자서독에 의해 만들어진 수륙 양판 구판 구수성은' 중국 역사 제 1 고성' 으로, 2 5 년 동안 본래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이는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배우자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남방과 북방의 자연환경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특히 태호 유역, 수향택국, 역내 지역성은 특히 강하고 다양성이 뚜렷하다. < P > 이런 자연환경차이로 경제발전과 생활방식의 차이로 주민들의 기질, 풍습, 풍토, 의식, 관념, 심미정취의 차이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오인은 고대부터 수혜, 그 느끼함, 부드러움, 지성, 소아처럼 보였다. < P > 이후 역사상 북방의 큰 전란으로 수많은 북방 지주와 관료, 글이 계속해서 오지를 이주하면서 그들의 생활 습성이 오디오인의 상술한 특징을 심화시켰다. 당과 송대에 이르러 오지시 경제, 도시 화장이 전무후무한 번영을 이루었다. < P > 특히 명청 기간 동안 오지센터의 쑤저우 () 는 인구, 부, 공업농업 생산, 국내외 무역, 문화, 교육, 학술, 예술 등 주요 분야에서 모두 전국' 제 1 대도시' 로 도약했고, 중국의 자본주의 싹이 여기서 잉태되어 오문화의 내포가 특히 풍부하고 특성이 더욱 선명해졌다 쑤저우성은 기원전 514 년에 건설되어' 중국 역사 제 1 고성' (제 2 고성은 청두) 이다. < P > 도시 둘레는 약 4 리로 당시 수도 낙양과 비슷했다. 수륙 양용 바둑판 구도는 유일무이하다. < P > 성내궁실, 정원, 절, 찻집, 술집, 수로, 다리 등 아름다운 묘미는 그 어떤 도시도 비교할 수 없다. 지금으로부터 약 25 년 전, 오인언경직 (자유) 구학수 공자가 오지로 돌아온 후 공유학을 대대적으로 전파해' 남방 선비' 로 불렸다.

한나라 오디군 학림이 즐비하여 낭독하는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