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은택 풍수 포지셔닝의 방법과 절차를 해석하다.
은택 풍수 포지셔닝의 방법과 절차를 해석하다.
고대인들은 조상을 풍수가 좋은 땅에 묻으면 후손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반대로 음택풍수가 좋지 않아 후대의 운에 영향을 미치고, 가벼운 사람은 문제가 생기고, 무거운 사람은 명예를 잃는다. 일반인에게는 음택풍수가 좋아서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를 수 있다.
음택 부지 선정의 풍수 원칙
첫째, 음택이 좋은지 아닌지는 주새 현무 청룡 백호 등 네 가지 이미지를 모두 갖추고 있는지, 그리고 경위, 안사, 당명, 수구, 이중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한적한 집 뒤에는 끝없는 산이 있고, 앞에는 낮은 산이나 언덕이 있다. 좌우 양쪽의 산들이 둘러싸고 경계가 삼엄하다. 대청 중간은 맑고 넓어서 굽은 물로 둘러싸인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이 지리적 환경은 이상적인 풍수보지이다. 이것은 남북 방향이다. 평원의 외딴 집이라면, 기본적으로 앞과 뒤 모두 높다. 좌우에는 각각 몇몇 건물들이 그것을 지키고 있다. 뒤쪽은 좀 더 높고, 왼쪽은 작은 물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둘째, 고대 지리 이론에서는 사람이 부모로부터 태어났다는 점을 강조하며, 부모가 돌아가신 후 좋은 곳에 묻히면 뼈가 대지의 따뜻함을 얻어 자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귀신의 집은 일부 제다이에서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후손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습한 곳에 묻을 수 없어 후대에 좋지 않다.
셋째, 음택은 사방이 높고 지세가 낮아 자손의 건강에 좋지 않다. 좋은 음가는 물에 들어갈 수 없고, 음가는 음양의 균형 원칙을 가져야 한다. 황무지에 들어갈 때가 아니라 바람을 마주할 때가 아니다.
넷째, 현대의 많은 음택은 묘지, 다열, 이것은 음택에 상대적인 것이다. 먼저 묘지의 위치가 풍수에 맞는지 확인한 다음 개인 묘비의 위치를 살펴봐야 한다.
묘지에서는 일반적으로 맨 왼쪽이나 맨 오른쪽에 있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이런 경우 청룡이나 백호가 부족해 풍수에 불리하다. 둘째, 앞뒤가 높은 것이 좋다. 결론적으로, 음택풍수의 기준에 따르면 주산, 소주산, 주산, 청용산, 백호산, 호산, 한산, 조산, 수구산도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 중 하나여야 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반드시 모든 풍수산의 요구를 구비하고 만족시켜야 한다. 하지만 이런 일반인은 이해할 수 없고 전문가가 필요하다. 때로는 방향이 약간 다르면 좋고 나쁨은 십팔천리 차이가 난다.
음택 방위는 음택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과제이다. 좋은 묘지는 결코 공성에 의지하여 그것의 기묘한 진리에 참여해서는 안 된다. 먼저 용을 판단하고, 모래를 보고, 물을 보고, 위의 세 가지 점을 근거로 동굴을 확정함으로써 그 방위를 확립해야 한다. 세로 차이가 매우 적다면 이곳의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화기애애한 조화라고 해도 충분하지 않다. 따라서 두려움이 좋고 원인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흉폭하거나, 뚱뚱하지 않거나, 지구가 작고, 뚱뚱하지 않다. 옛날 사람들은 "한 실이 천리강산을 끌고 있다" 고 말했는데, 방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풍수의 오행, 용, 모래, 물, 구멍, 필수 불가결, 하지만 방향은 용, 모래, 물, 구멍의 종합적인 요인에 따라 결정된다. 이것이 대국의 관건이며, 좋은 수직 방향도 용수를 고칠 수 있다. 아래의 상세한 논증은 방향이 용, 모래, 물, 구멍의 종합 관건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드래곤의 회고와 포지셔닝: 지리학에서 말하는 용은 산맥의 변화와 기세, 즉 소위 맥락을 가리킨다. 이야기가 정말로 주산에서 나온 것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이곳의 산은 무릎학 같다. ) 협곡을 건너는지 여부 (참고: 지협은 기원과 발전이 두 산 사이에 끼어 있고 맥이 중간을 통과한다는 의미). 빌을 입을까요? (주: 빌을 입는 것은 양쪽의 산을 건너는 것입니다.) 그리고 머리의 매듭이 별인지 다시 한 번 보세요. (주: 별은 머리의 볼록이 뾰족하고 네모난 것을 가리킨다. 노드, 머리, 주산을 다시 보세요. 이 몇 가지에 맞는 것이 바로 생발의 이미지다.
그런 다음 나침반 아래, 먼저 산의 이름이 무엇인지 보고, 산에 앉아 나침반 어느 쪽에 산이 있는지, 깨진 등 ... 예를 들어 산이 자산이라면 방산의 우뚝 솟아 있고, 부서지고, 비뚤어지고, 사암, 혼암이 가장 사납고, 피해야 하고, 봉원에 있으면 피해야 한다. 이것은 일종의 강도와 이용이다. 강도는 "심은은이 순말에 살고, 추경마향에 살고, 정근이 정갑을 만나 병환을 보고, 임원숭이가 급박하게 토끼 병환을 만나고, 계계가 뱀오우, 정유우 () 가 해을 () 를 만나다" 는 곡을 사용했다. 용호는 양원숭이에게 빼앗겼고, 코뿔소룡의 위치는 영원히 설 수 없었다. "강도는 항상 산관호투를 근거로 한 것이지, 산에 오르는 것과는 무관하다. 알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노드에서 나침반을 받아서 물이 천판에서 나오는 것을 보는 것이다. 현장에서 용이 어느 용이인지 판단하면 알 수 있다. (설명: 용족은 4 이닝, 각각 물국, 화국, 목국, 금국으로 나뉜다. 수무국의 용수구 회의는 진일, 순사, 병오, 병오 등 6 자 중 열렸다. 소방서의 용수가 입으로 올라온 것은 서신, 간해, 임자 세 글자였다. 목재국의 용수구는 정위, 심곤, Geng 에서 이양되었다. 김국의 용수구는 계추, 고은, 갑묘라는 여섯 글자로 제출한다. ) 그런 다음 드래곤, Xinglong 드래곤, 데드 드래곤, 멸종 드래곤을 살펴보십시오. 예를 들어,' 입수기' 에 따르면, 우리는 매듭의 나침반에서 을진 (), (), (), () 병오 () 의 여섯 글자가 만나는 것을 모두 회진 () 이라고 한다. 물국 신룡, 신장생은 임자, 반보는 용, 왕재심곤입니다. 서신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용에 씌워졌고, 강유에서 볼 때, 그것은 임관룡이다. 예를 들어 병오라는 단어에서 출발하면 병룡이고, 순사라는 단어에서 출발하면 사룡이고, 갑묘라는 단어에서 출발하면 사룡이고, 의 * * * 론에서 출발하면 용이고, 그 이치는 죽게 하고,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살찌면 안 된다. 무엇을 할지 결정한 후, 우리는 문맥에 따라 방향을 정할 것이다. 신룡, 수국, 용은 자자에서 시작되어 수직으로는 음향을 견디지 못한다. 인연룡은 양룡이고 양룡이 오면 양 방향, 음흉함을 서야 한다.
(설명: 음룡, 양룡은 그 집에서 나왔고, 선천적으로 가십을 했다. 가나가, 쿤, 리, 은허 동궁, 나귀와 동궁. 이 열두 글자는 구역 12 양룡, 천판 12 양수, 사양괘이다. 부르고뉴 병, 순나신, 정나경, 나딘, 사구, 유적지 12 음용, 천판 12 음수, 사음괘).
이것은 청음양의 원칙에 근거한 것이다. 신룡, 이수국, 자룡은 절대 서 있을 수 없고, 으뜸이다. 진이는 자룡팔해다. 이것이 바로 선천적으로 팔괘천오행의 관귀이다. (설명: 칸구아 육구, 자수는 형, 서씨는 관귀, 김신은 아버지, 오화는 아내부, 진토는 관귀, 음목은 후예). 물을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용은 진의 방향에 설 수 없다.
(참고: 8 대 사기는 용이 태양을 금지하고, 용은 태양을 금지하고, 용은 태양을 금지하고, 용은 태양을 금지하고, 용은 바다를 금지하고, 용은 태양을 금지하고, 용은 태양을 금지하고, 용은 태양을 금지한다. ).
모래밭 관찰과 수직 방향: 지리학의 모래밭은 동굴 유적지 주변의 산봉우리, 구릉, 나무, 절 등을 가리킨다. 흉사와 길상사가 있는데, 이 모래들은 수직 방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리는 수직 방향을 통해 흉사를 상서로운 모래로 바꿔 더 많은 모래를 동굴 유적지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룡이 첫머리에 들어가면, 이자산은 오후, 경자, 무경분금으로, 그 중 반산 거북산은 바늘이고, 28 밤은 흙에 속한다.
(참고: 모래 제거판 28 숙은 건조, 쿤, 뿌리, 순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인 (), 신 (), 바 (), 하이 () 는 수신 () 이고, 오행은 물 () 이다. A, G, C, N 은 정말 불이고 오행은 불이다. 아이, 무, 묘, 단일은 불 의존이고, 오행은 불이다. 첸, 서, 추함, 금 부족은 국, 오행 금속이다. 정, 계서, 을, 신토상상, 오행은 흙에 속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런 다음 28 개의 오행 속성에 따라 침판으로 모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첸, 서, 추함, 군봉 광장 등. 모두' 내 문장 끝까지 털어놓는다' 입니다. " 건조, 쿤, 뿌리, 이두가 모두 최고봉이 있는데, 이것은 나를 물리치기가 가장 어려운 것이다. A, G, C, 네 개의 최고치가 있는데, 이는 "나는 두 개의 음식의 신이다" 를 의미한다. 하마의 작은 요리사, 정오, 모자, 기름방에 봉이 있는데, 이는 "나는 두 방의 식신이다" 라는 뜻이다. 인 신 (), 신 (), 바 (), 하이 () 는 봉이 있는데, 이는 "나는 돈을 노예로 저축할 수 있다" 를 의미한다. 을 신 정 계유봉은 "사람들과 함께 부자가 되다" 를 의미한다. 소사법은 산관호투여야 하며, 그 전략은 주변의 모래에 달려 있다. 세로로 모래를 제거하면 원래 좋은 동굴과 공기가 더욱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물과 방위를 봐라: 지리상의 물은 동굴 주변을 오가는 물을 가리킨다. 그것은 길상수, 흉수, 물침대, 노즐을 가지고 있어 그것을 판단하는 규칙이 많다. 삼합일수법, 사마두도수법, 삼원용문수법, 이일수법, 보조성수법 등.
설명: 천국은 어떤 종류의 물 방법을 사용합니까? 서 있을 때는 먼저 현장의 맥락에 따라 8 로와 4 로 황천을 피해야 한다. \ "gengding Kun 은 죽어 가고, Kun 은 gengding 과 이야기해서는 안됩니다. B 와 c 에 가지 마라, b 와 c 는 먼저 범람을 막아야 한다. 하나는 데레에 대해 걱정하지만, 한 번은 데레에 부딪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임신건로는 가장 적절한 금기이며, 건로는 임신에게 재난을 가져다 줄 것이다. " 여덟 명의 악령이 죽었다. "용곤토끼가 산원숭이를 뒤흔들고, 곤닭은 뱀머리를 말리고, 호랑이는 돼지에서 떨어져, 집집마다 무덤이 닫힌다." 지지가 죽다. "점심은 순진궁을 두려워하지만 심유곤은 점심에 받지 않는다. 허종해자 건궁은. 나는 못생기고, 나는 흉악하다. " 백호의 무덤' 간가칸은 진산산으로 돌아가고, 백호는 정웨이로 돌아간다. 더 구분하기 어렵고, 궁중 흐르는 물주가 근심하다. 지동경해는 사산기가 아니지만, 물이 흐르면 적합하지 않다. 하물며 정사에 대해서는 추악하고 괴상하여 백호가 연약하고 강경을 두려워하는 죄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쿤이 이궁의 추함이 남자를 물샐틈없이 때릴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기복이 걱정될 때, 너는 어려움과 어려움에 부딪힐 것이다.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여러 가지 물법 중 하나입니다.' 보성수법' 은 물을 모으는 방법 때문에 백가쟁명이 천지를 혼동하고 있습니다. 세부 사항으로 들어가자. 인과 관계에 부합하는 것은 순수한 음양이다. (자세한 심사장은 이미 설명했다), 별수를 보조하는 방법은 음양을 정화하는 것이다. 그 물법은 점괘로 수위를 분별하는데, 그 법은 큰 의미가 있다. 그것은 특별히 상향을 돕는 데 쓰인다. 사라진 것처럼 보이는 물. 생, 왕, 무덤 등의 법칙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것은 항상 음수로 음수의 원리를 세우고, 양수는 양수를 건립한다. 길조는 사납다. 그러나 보조 스타 물 방법, 손바닥 새끼손가락이 위아래로 흔들리고, 하쿤칸, 가운데 손가락 위, 아래, 집게손가락이 하간을 이탈한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그것의 회전 방법,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그 순서는: 보조 무공단성실, 대재 욕심, 포지셔닝. 24 개의 방향은 위에서 보면 모두 필연적인 결론이다.
예를 들어, 유적지에서 용은 앞에 있고, 물꼬는 판단 진일 () 에 있기 때문에 로읍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물국의 신룡 () 이고, 용은 임자 () 가 먼저다. 용은 이미 결정된 후, 또 하늘 접시의 물과 같다. 건위와 음위에 물이 있다면, 수수법에 따라 양자산은 오향, 경자, 강무평은 금을 나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합양수가 양향을 확립하는 원리에 따르면, 보성수법에 따르면 건측에서 오는 물은 무곡수이고, 음측에서 오는 물은 보조수이다. 반면 리인산 C 나 구산 D 방향에 서 있는 것은 사납고, 수직 집수는 풍수의 관건이다.
속담에' 사관인, 수도관부' 라는 말이 있는데, 물 채취 방식이 합법적인지 여부는 죽은 사람의 후손이 매장된 후의 부의 원천과 직결된다. 위치와 방향: 동굴은 매장을 위한 입구가 있는 무덤이라고 합니다. 일반인은 음택을 짓고 양택처럼 모두 구멍을 내야 한다. 따라서 점의 위치가 제자리에 있지 않은지, 그 위치가 수직 방향과 관련이 있는지 구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에서 각 용은 세 가지 혈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천설 (천설이 높고 비싸며, 보통 묻힌 후 살찐 나이) 이다. 두 번째 인동 (인동은 천설동 아래), 부귀영화, 보통 매장 후 살찐 나이가 길다. 제 3 의 지혈 (지혈은 인류의 지혈 아래 부귀를 위주로 하고, 일반적으로 장례를 치르면 짧은 길조가 있다). 각 문맥이 어떤 점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려면, 과거에 따라 비준해야 한다. 한 쪽에서 생각하는 것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이다. 묘지 전체에 재난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합법적인 방식으로 하늘, 사람, 땅의 혈을 확정해야 한다. 이것은 묘지 전체에 좋다. 고대인 구름: "세상은 산에 있는 점을 알고 있고, 네모난 곳을 모르는 여행" 은 점과 방향의 관계를 완전히 간소화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용은 1 위입니다. 만약 당신이 천국점을 가리킨다면, 물은 용모와 방신으로부터 나옵니다. 음양을 정화하는 원리에 따르면, 너는 그 중 하나만 고려할 수 있을 뿐, 완전히 유리할 수는 없다. 만약 우리가 혈을 결정한다면, 나침반에서 보면 물이 마른 면인 것 같고 음한 면인 것 같다. 그렇다면 음양을 정화하는 원리에 따라 양룡은 양의 방향으로 서 있고, 양수는 양의 방향으로 서 있어 혈과 수직 방향의 관계의 중요성을 입증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지리적으로 방향은 감성적인 문제이지만 운의 좋고 나쁨의 관건이다. 인과가 인과다. 방향이 있어야 이른바 용, 융성용, 사룡, 절룡이 있다. 모래는 모래다. 똑바로 서야 제자리에 있지 않은 모래가 있다. 물은 물이고, 명수의 물은 사람을 해치고, 가난한 사람과 부자를 돕는다.
구멍은 구멍이다. 네가 방향이 있어야 화난 구멍과 생기가 없는 구멍이 있다. 벽돌, 타일, 회색, 나무를 함께 두는 것처럼 건축 재료가 있습니다. 좋은 벽돌 나쁜 벽돌, 좋은 타일 나쁜 타일, 좋은 회색 회색 회색, 좋은 나무 나쁜 나무 가 있지만, 여전히 벽돌, 타일, 회색, 나무 밖에 없다. 수직 방향은 스키마 모드를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면 좋은 벽돌이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고, 나쁜 나무가 반드시 구제불능일 필요는 없다. 마찬가지로,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고 아무리 좋은 벽돌, 타일, 재, 나무는 완공된 후에도 무너질 수 있어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집 전체의 전반적인 상황을 요약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음택이 산에 앉아 풍수를 세우는 절차와 지침
누구든지 산에 앉아 서 있으면 먼저 산수당이 원만한지, 즉 제 1 산이 모이지 않고, 형체가 모이는 것을 막아야 한다. 산과 물, 산관 수도관이 있다. 복보의 두께는 대전의 완벽한 치수에 달려 있다. 작은 땅을 결탁하고, 복보가 얇고, 원만하고 장관이며, 복보가 두껍다. 백두는 후세의 업적을 결정하고, 물은 후세의 부귀를 결정한다. 당국이란 사회의 진보에 따라 도시, 해양, 산지의 세 가지 기본 상태로 나눌 수 있다. 현대 도시는 18 만 가구에서 100 만 가구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으로 연해 지역, 교통 요지, 상업 번화지대에 위치해 있다. 도시 청국은 일반적으로 지형이 넓고, 먼 곳에 산이 있고, 가까운 곳에 물이 있고, 강해가 만나 기세가 웅장하다. 그것은 오랜 역사와 현대의 빠른 확장을 가지고 있다. 이런 전당은 천년의 역사적 변천을 견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의 숨결을 받아들이고 시대와 함께 전진할 수 있다.
다른 것은 아니지만, 용맥이 위대하고, 물살이 세차게 흐르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지만, 성극과 쇠퇴는 감금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시의 주민은 다르다. 비록 그들이 함께 살고 있지만, 그들 중 일부는 대대로 번영하고 발전한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번영하고, 운수는 쇠퇴한다. 어떤 사람들은 일생 동안 열심히 노력했고 미래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거리에 쓰러져 외롭게 죽었다. 기복, 생로병사, 모두 운명의 판결을 피할 수 없다. 한 인간에게 영원한 영광은 없고, 오직 이 세상에만 속한다. 한 세대는 한 세대가 몰락하지 않고 영원히 손해를 본다. 이것은 풍수가 번갈아 가며 각각 봄가을을 인도한다고 한다. 이른바 대단한 사람이 있는데, 잠시 풍수에 도움을 청하면 후세의 화를 피할 수 없다. 이른바 가난한 사람들이 귀신의 도움을 구하지 않고 자기가 돈이 있다는 것도 있다. 부귀는 비천하고, 성쇠와 득실은 반드시 행운이 있고, 사람은 변하기를 원한다. 선은 끝이 좋고, 악은 끝이 없고, 귀비는 끝이 없고, 비천함은 끝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