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베이징 사합원은 중국에서 전통 건물이라고 불리는가?
왜 베이징 사합원은 중국에서 전통 건물이라고 불리는가?
베이징 사합원은 원대의 사합원에서 기원했다. 원나라가 대도시를 건설할 때, 거리는 종횡으로 가로지르고, 거리는 24 보, 작은 거리는 폭 12 보. 황성 안의 궁전, 원림을 핵심으로 골목을 배치했는데, 이 골목들이 바로 골목이다. 북경의 골목은 대부분 동서로 나아가는데, 이것도 원대 투하의 초석이다. 원나라에 도착했을 때, 원세조 쿠빌라이는 수도에 개인 주택을 짓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김중구지의 주민, 특히 관직이 있는 부상귀족들이 대도시에 집을 지을 수 있도록 법령을 공포했다. 건축업자가 8 무 () 의 땅을 차지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정책으로 원나라의 통치자와 귀족들이 도시로 대거 이주해 사합원을 건설하는 현상이 대규모로 생겨 사합원이 독특한 건축 방식으로 완벽해졌다. 명청 시대가 되자 마침내 베이징 특유의 사합원이 형성되었고, 청나라는 명나라보다 더 신경을 썼다. 지금 동단에서 옹화궁거리 양측까지, 남북징북골목, 서단에서 신거리 거리까지, 비교적 정교한 사합원이 있습니다. 북경의 사합원은 동서 골목의 북측이든 남측이든, 원내의 북방은 모두 남향의 정실이지만, 원문의 위치는 다르다. 골목 북쪽의 사합원은 주 사합원으로, 정면은 남거리를 향하고, 문은 남벽 동쪽에 열려 있으며, 팔괘의' 손실' 자리, 풍수의 길상위, 부드러운 류머티즘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다. 골목 남쪽 마당에 남쪽을 향한 거리가 없으면 마당 문을 열 수 없으면 북쪽 집 서쪽에 열린다. 이 마당문의 방향은 전적으로 북방의 자연환경과 고대 주택 풍수 이론의 영향을 받는다. 사합원의 대문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집문과 벽문이 있다. 이 가운데 부문은 왕미문, 양광문, 주근문, 여의문으로 나뉜다. 여의문은 크고 작은 것으로 나뉜다. 그중에서도 베이징에서 궁문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시찰해 북쪽 해안이 이전에 보건부의 대문 (현재 국가종교국이 사용하는 문) 이었는데, 과거에는 비교적 신경을 썼던 그런 대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양광문은 넓고 밝아서 일반적으로 한 방의 공간을 차지한다. 문부채는 홀 안의 기둥 사이에 열려 있는데, 앞에는 돌계단이 있는데, 밖에서 보면 대기가 있어 주인이 일정한 신분이나 지위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여의문은 양광문보다 간단하다. 문짝은 처마 사이에 열려 있고 상인방 위에는 벽돌꽃 패턴과 여의꽃 장식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벽과 문은 비교적 흔하며, 중소형 사합원에 많이 지어져 있으며, 가장 흔한 형태는 벽에 세워진 작은 문루이다. 사합원에 들어가면 정교한 그림자벽을 볼 수 있다. 그림자 벽의 모든 벽돌은 모두 갈아서 벽돌을 쌓을 때 벽돌은 모두 바느질로 갈아졌다. 관련 민속학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그림자벽은 중국 민가와 주택에 없어서는 안 될 풍수 내용이다. 고대인들은 미신을 믿었는데, 사람이 죽은 후에 귀신이 있다고 믿었다. 밤에 귀신이 근처에서 빈둥거리면 문을 부수고 들어가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그리고 대문 안에 그림자 벽이 있어서 귀신은 자신의 그림자를 보고도 감히 뛰어들지 못했다. 일부 건축 전문가들은 영화벽이 베이징 민가의 중요한 장식으로 입원 내 잡동사니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인들이 원내 상황을 볼 수 없도록 사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일부 그림자 벽 건축물은 정교하고, 벽에는 정교한 도안과 상서로운 글이 새겨져 있어 사합원의 문화적 품위를 크게 높였다. 표준 사합원은 내원과 외원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외원은 남방 (객실이라고도 함), 원문, 그림자벽, 내옥남외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옥은 객실, 서재, 하인의 숙소로 쓰인다. 안방 남벽 중간에 꽃문이 하나 있다. 매달린 꽃문에 들어가야 안방을 똑똑히 볼 수 있다. 내옥은 북옥, 동옥, 서옥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간에 마당이 하나 있다. 북실은 주실로, 크고 밝고, 폭이 세 칸이며, 동서 양쪽에 각각 사랑방이 있다. 북쪽 집은 집주인이 살고, 서쪽 집은 아이가 살고, 동쪽 집은 손자와 유모가 산다. 주방은 동쪽 집의 최남쪽에 있다. 화장실은 마당에 있어서 남녀가 분리되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는 외녀를 포함해서 남자는 외원 남방 서각, 여자는 내옥동방 북각. 대합원에는 뒷집도 있습니다. 북쪽 집 뒤에는 1 층과 2 층의 집이 있는데,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고, 북쪽 집 뒤의 박공 사이에 마당이 형성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뒷마당이라고 한다. 뒷마당은 집 주인의 가족 구성원이나 노인이 차지한다. 안방은 사합원의 중심이고, 북방 앞에는 현관이 있다. 동서 양끝에 모두 복도가 있다. 복도는 동실, 수화문, 서실, 북실을 하나로 묶어 방풍 비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원에서 서늘하고 쉬고 구경할 수 있다. 사합원에는 화초와 나무를 심을 수 있고, 어떤 것은 금붕어항과 포도틀도 심을 수 있다. 사합원에 대추나무를 심는 것은 일찍 귀자를 낳고 다자손을 많이 낳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라일락향과 해당화를 심는 것은 주인이 신분이 있고 어느 정도의 문화적 소양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합원은 폐쇄된 집이다. 밖에서 보면 사방이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 마당 문만 바깥 세상으로 통하고, 평소에는 두 개의 문이 닫혀 있다. 한 쌍의 심벌즈가 사람들에게 무단 침입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 같다. 마당의 한 식구는 조용하고 화목한 생활을 할 수 있고, 사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정원의 집은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어 개방적이고 정원 중간에 집중되어 있다. 크고 널찍한 북쪽 집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어른들이 살 수 있다. 어른이 몸이 불편하면 바람이 불고 비가 와도 손주들은 복도를 따라 교장실로 가서 인사를 할 수 있다. 이런 주택 배치는 중국 전통 주택의 가정 관념과 동양 윤리도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