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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의 결성

경극의 결성은 약 150년이 걸린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 장강 이남의 유명한 회악단 '삼청악단'이 황제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베이징에 왔습니다. 청나라 고종(건륭제). 안휘극단은 회곡이나 회창을 공연하는 극단을 말하며, 청나라 초기에 남부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후 많은 안후이 극단이 속속 등장했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삼청(삼청), 식시(식시), 춘태(춘태), 허춘(허춘)으로 '안후이 4개 극단'으로 알려져 있다. 삼칭은 극 전체를 잘 연기하고, 춘태는 대부분 아역 배우들이고, 허춘우 오페라는 뛰어나다.

1828년 이후 한족의 오페라 배우들이 잇달아 베이징에 입성했다. 현재 한 오페라(Han Opera)로 알려져 있는 한 오페라(Han Opera)는 주로 서피(Xipi)와 얼황(Erhuang)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베이(Hubei)에서 인기 있는 지역 오페라입니다. 회극과 한극은 성악과 연주 면에서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한극 배우들은 베이징에 온 후 안휘극단의 합동공연에 참여했고, 일부는 위삼성(玉先生) 등 안휘극단의 주연배우가 되기도 했다.

회곡은 주로 얼황곡, 고보지, 초이곡, 사평곡 등이 있으며, 가끔 서피곡, 곤곡, 이곡 등이 있고, 한곡 배우가 서피곡과 얼황곡을 연주하기도 한다. 안후이 극단과 한 극단이 협력하여 상호 통합과 흡수의 기간을 거쳐 북경 악센트와 결합되고 새로운 오페라 유형인 북경 오페라인 진 오페라에서 지속적으로 영양분을 흡수한 후 두 곡이 합쳐졌습니다. 드디어 결성되었습니다. 1세대 경극 배우들은 1840년경에 성숙하여 인정을 받았습니다.

경극은 창단 이래 많은 이름을 갖고 있다. 카테고리에는 Luantan, Huantiao, Jinghuang, Jingerhuang, Pihuang (Pihuang), Erhuang (Erhuang), Daxi Opera, Ping Opera, Old Opera, Chinese Opera, Beijing Opera, Peking Opera 등이 포함됩니다.

답변: FinnyIvy - 마술사 레벨 5 5-28 14:08

경극 입문

경극은 광서시대 베이징에서 결성되었습니다. 청나라 (한 가지 이론은 도광 시대에 형성되었다는 것입니다). 그 전신은 흔히 피황(皇皇) 오페라로 알려져 있는 회극(回樂)으로 동치(同治) 왕조와 광서(廣書) 왕조 시대에 가장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후이 오페라는 서기 1790년(청나라 건륭 55년)에 베이징에 상륙했습니다. 그런 다음 베이징에는 "4시", "허춘", "춘타이" 극단이 등장했으며, 이를 통칭하여 "4안후이 극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광시대에 한음이 북경으로 건너와 얼회음에 흡수되어 회음과 한음이 융합된 형태를 이루었다. 엄밀히 말하면 얼황(Erhuang)과 피황(Pihuang)이라는 두 이름 사이에는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얼황(Erhuang)은 초기 회곡만을 나타내고, 피황(Pihuang)은 서피를 포함한 새로운 회곡을 나타냅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흔히 피황오페라(Pihuang Opera)로 알려졌습니다. 광서현통시대에 북경피황악단이 차례로 상하이로 가서 공연을 하였는데, 북경악단이 부른 피황악은 기원이 같은 안후이성 비황악단과 곡조가 달라서 더 듣기 좋았기 때문이다. 귀는 "Beijing Diao"라고 불렸습니다. 민국 이후 모든 상하이 오페라 극장은 베이징 극단의 통제를 받았기 때문에 징피황은 공식적으로 "베이징 오페라"라고 불렸습니다. '베이징 오페라'라는 이름은 실제로 상하이에서 만들어졌고 이후 베이징으로 퍼졌습니다.

경극이 정식으로 결성되기 시작한 것은 도광대(1840년) 이후 약 20년이 되는 무렵이다. 이때 경극의 다양한 창법이 초기에 발전하면서 경극의 언어적 특성이 형성되었고, 캐릭터의 역할이 개발되었으며 이미 경극 특성을 지닌 레퍼토리가 많이 있습니다. Yu Shengsan, Zhang Erkui, Cheng Changgeng 등의 1세대 경극 배우도 등장했습니다. 그 밖에도 노성배우와 경극배우 노승규가 있다. 성창경은 이 시대의 다른 북경희극 배우들보다 한가락, 회가곡을 융합하고 곤희극을 흡수하여 이를 변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인물이다. 오페라 공연 예술은 후대 북경 오페라 발전에 큰 역할을했습니다.

경극 음악은 반강(banqiang) 스타일에 속하며, 주요 창법으로는 얼황(Erhuang)과 서피(Xpi)가 포함되어 있어 경극은 '피황(Pihuang)'이라고도 불립니다. 북경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노래 곡으로는 Nan Bangzi, Siping Diao, Gaobazi 및 Chuangzi가 있습니다. 전통 경극 레퍼토리는 1,000개가 넘으며, 그 중 300~400개 이상이 자주 공연되고 있으며, 안후이 오페라, 한 오페라, 쿤 오페라, 진 오페라의 레퍼토리 외에도 상당수가 작곡되었습니다. 북경 오페라 예술가와 민속 작가. 경극은 역사적 주제를 바탕으로 정치적, 군사적 투쟁을 표현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 소설과 소설에서 따온 것입니다. 전편뿐만 아니라 발췌본도 많고 대본이 있는 극도 일부 있다.

경극의 역할은 초기에는 성, 단, 징, 모, 추, 우싱, 나중에(배우) 등 7가지 역할로 나뉘었다. 그들은 Sheng, Dan, Jing, Chou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경극이 결성된 이후 뛰어난 배우들이 대거 등장했고, 그들은 경극의 가창, 공연, 레퍼토리, 캐릭터 모델링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해 많은 영향력 있는 학교를 형성했다.

Cheng Changgeng, Yu Sansheng, Zhang Erkui, Tan Xinpei, Wang Guihuafen, Sun Juxian, Wang Xiaonong, Liu Hongsheng, Wang Hongshou, Yu Shuyan, Gao Qingkui, Yan Jupeng, Zhou Xinfang, Ma Lianliang, Yang Baosen, Tan 등의 옛 학생 Fuying, Tang Yunsheng, Li Shaochun 등 후배 학생 Xu Xiaoxiang, Cheng Jixian, Jiang Miaoxiang, Ye Shenglan 등; 출석 및 무술 학생 Yu Jusheng, Huang Yueshan, Li Chunlai, Yang Xiaolou, Gai Jietian, Shang Heyu, Li Huiliang, Danjiao Mei Qiaoling, Yu Ziyun, Tian Guifeng, Chen Delin, Wang Yaoqing, Mei Lanfang, Cheng Yanqiu, Xun Huisheng, Shang Xiaoyun, Ouyang Yuqian, Feng Zihe, Xiao Cuihua, Zhang Junqiu 등. , Laodan Gong Yunfu, Li Duokui 등; Jingjiao Mu Fengshan, Huang Runfu, He Guishan, Qiu Guixian, Jin Shaoshan, Qiu Shengrong 등 Harlequin Liu Gansan, Yang Mingyu (원래 Kun Chou가 베이징 극단에 합류) ), 왕창린, 샤오창화 등 또한 유명한 현악기 연주자 Sun Youchen, Meitian, Xu Lanyuan, Wang Shaoqing, Yang Baozhong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드러머 Hang Zihe, Bai Dengyun, Wang Xieyuan 등이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는 얼황, 서피, 부는 곡, 사핑 곡, 플렉트럼 및 기타 얼황 체계에 속하는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쿤창, 가오창, 친창, 나뤄 등 피황 오페라의 풍부한 레퍼토리를 계승했습니다. Liuzhi Tune 및 Liuzhi Tune을 포함한 오페라 Tune 레퍼토리.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종류의 전통극은 풍부하고 다채롭게 200여종에 이릅니다. 주제와 형태도 문예가극, 무술가극, 가창, 공연가극, 어린이가극, 발췌창, 단체가극, 창작가극 등 다양하다. <우주전선>, <어당춘>, <영웅들의 만남>, <도르래 따기>, <옥팔찌 따기>, <사진시>, <팔망치>, <공성작전>, <첩이여 안녕히 가세요> 등 " 등 수백 년 동안 쓰여져 왔습니다. 자, 쇼를 계속하십시오. 전통극을 선별하는 과정에서 '조고아', '목계영이 지휘하다', '양씨여장군' 등 다수의 희곡이 새롭게 편찬, 개작, 이식됐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홍등』, 『여당불』, 『지혜로 호산탈』, 『뻐꾸기산』, 『공룡』 등 다수의 현대극이 창작되었으며, 널리 인기가 있습니다.

정답: 탄월드 - 주렌 레벨 4 5-29 14:46

포스터는 '경극의 기원'이면 충분해요 ㅎㅎ

중국 북경 오페라는 중국의 '국정'으로 2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년(1876년) 『신심』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는 피황, 얼황, 황강, 북경극, 평극, 중국극,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1999년 안후이성 4대 극단이 베이징에 온 후 곤극, 한극, 이양극, 루안탄 등 북경 극단의 오페라와 합병했다. 지난 50~60년 동안 중국 최대 규모의 오페라인 경극으로 발전했습니다. 레퍼토리의 풍부함, 공연예술인의 수, 극단의 수, 관객의 수, 영향력의 깊이 모두 국내 최고 수준이다. 경극은 종합 공연예술이다. 노래(노래), 낭송(낭독), 연기(공연), 싸움(무술), 춤(춤)을 통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행복, 분노, 슬픔, 슬픔"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기쁨." , 공포, 두려움, 슬픔" 생각과 감정. 역할은 성(남성), 단(여성), 징(남성), 추(남성과 여성 모두)의 네 가지 주요 직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충성스러운 것과 배신적인 것, 아름다운 것과 추한 것, 선한 것과 악한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는 독특하고 생생합니다.

형성 및 확산: 경극의 전신은 청나라 초기 강남 지역에서 유행했던 안휘 극단으로 주로 부는 곡과 고음, 얼황을 불렀다. 회악단은 이동성이 뛰어나고 다른 오페라 유형과 자주 접촉하며 성악에 대한 교류와 침투가 있기 때문에 발전 과정에서 많은 곤강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낙라곡과 기타 곡도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고낭정(악관)이 이끄는 제1회 회악단(삼청악단)이 건륭제 80회 생일 경축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베이징에 입성했습니다. 『양주화방록』에는 “고랑정이 안청화부와 함께 수도에 들어가 진나라와 북경의 가락을 합하여 그 그룹을 삼청(삼청)이라 명명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1842)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3개의 축제가 4개의 축제보다 앞섭니다. 건륭 55년, 경서 시대에 고종 황제가 수도의 80년 된 축복 상자에 들어갔을 때 그것을 '삼청 휘장'이라고 불렀습니다. Wu Zishu는 "Suiyuan Shihua"에서 "주석에는 Fujian과 Zhejiang의 주지사 Wunala가 Zhejiang 소금 상인과 Anqinghui 사람들을 Zhuli로 명령했습니다. "라고 더 구체적으로 지적했습니다. 그 후 많은 안휘 학급이 잇달아 베이징으로 왔습니다. 4대 유명한 계급은 삼청(삼청), 육사(육사), 춘태(춘태), 화춘(화춘)이 삼청 13년 이후인 가경 8년(1803년)에 창건되었지만 후대에서는 여전히 이를 북경 4대 회족이라 불렀다. ".

건륭제와 가경제 시대에 베이징은 문화 유물 수집, 정치적 안정, 경제적 번영, 각종 드라마 예술가들의 본거지였습니다. 북경무대에서는 곤극, 북경오페, 진희가 서로 대립하는 세 개의 기둥이다. 회반족은 베이징에 왔을 때 처음으로 "베이징에서 진나라 오페라를 통합하는 것"에 전념했습니다. 당시 진 오페라와 북경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으며 "베이징과 진 오페라는 구별되지 않았습니다"( "양주 회화 배 기록"). 진희(일부 경극 포함)의 레퍼토리와 연주 방법을 널리 흡수하고 많은 곤강 오페라 레퍼토리(또한 곤강 희곡 "도화선" 연습)와 무대 예술 시스템을 계승하여 예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희반 자체의 예술적 특성이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는 주된 이유다. 성악에 있어서는 새롭게 부른 이황가곡에 더해 "다섯 방향의 음을 연결하여 하나로 합친다"("태양의 꽃을 바라보며"). 주제가 광범위하고 형식도 다양하며, 공연면에서 단순하고 실제적이며 민간 및 군사적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어 폭넓은 청중의 감상 요구에 적합합니다.

공연 편곡 측면에서 '몽화수부'에 따르면 안후이성 4대 극단은 '각각 우승 공연이 뛰어나다'고 한다.

Sanqing은 "axis"(연속적으로 새로운 연극 공연)로 승리하고 Sixi는 "qu"(곤곡 오페라를 잘 부른다)로 승리하고 Hechun은 "bar"(무술 공연을 잘함)로 승리하며 Chuntai는 "child"로 승리합니다. (Tong Ling을 집회 외침으로 삼음). 예술과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도광 시대 말기에 회반은 베이징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Meng Hua Suo Bu"는 "오늘 Yuebu에서는 Wan 사람들이 가장 많고 그 다음은 Wu 사람들이며 Shu 사람들 중에서 유명한 사람은 전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광저우 델러우(廣州 Delou), 광허러우(廣河樓), 싼칭위안(Sanqingyuan), 칭위안(Qingyuan)과 같은 대형 극장도 후이저우 오페라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혜저우 오페라의 성장과 발전 과정은 북경 오페라로의 전환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진화의 완성은 주로 회(Hui)와 한(Han)의 합류와 비(Pi)와 황(Huang)의 혼합으로 표시되며, 주로 서피(Xipi)와 얼황(Erhuang) 음색으로 구성된 반강(banqiang) 노래 시스템을 형성하며 노래, 노래, 연주 시스템을 점차 개선합니다. 회악단과 함께 베이징에 온 최초의 한 오페라 공연자는 호북성 충양(일부에서는 안후이라고도 함) 출신인 미영현(Mi Xizi라고도 함)이었습니다. 그는 건륭 통치 45년(1780년)에 태어났습니다. 가경(嘉淸) 시대에 춘태(春台)에 합류하여 북경에 가서 노래를 부르고, 정성(鄭聖)에서 연기를 하였으며, 홍성(紅聖) 오페라에 능하여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한족의 유명한 오페라 연주자 위산성의 선구자로 평가된다(당시 민요 가사에 '야사이는 미영현과 같았다'라는 대사가 있었다). 도광 시대(1821-1849)에는 점점 더 많은 한 오페라 공연자들이 회족과 합류하여 노래를 부르기 위해 베이징에 왔습니다. Su Hai'an의 "Yantai Hongzhao Collection"(Daoguang보다 약 12년 전에 작성됨)은 "수도 마스터는 여전히 Chu 곡을 존경합니다. 음악가 중 Wang Honggui와 Li Liushan은 당시 새로운 곡이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곡은 Xipi 곡이기도 합니다. 당시 베이징에서는 서피곡이 이미 인기를 끌었음을 알 수 있다. 왕훙귀(Wang Honggui)와 리류(Li Liu)는 "새로운 목소리를 내는 데 능숙"했으며 서피곡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했다. Hui와 Han 배우의 공동 노력으로 Xipi와 Erhuang 음색의 혼합이 점차 실현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다른 출처에 따라 서로 다른 희곡을 불렀고, 나중에는 서피와 얼황을 함께 부르기도 했으며, 같은 아리아에서도 얼황을 먼저 불렀고, 그 다음에는 서피를 불렀습니다. 노래하며 서로 조화를 이루고 통합될 수 있습니다. "Luo Cheng Ming Guan"(Hui Diao "Silk River"의 원본)이 그 예입니다. 표음운은 '중주운, 호광운'의 가락을 형성하며, 북경과 호북의 음을 섞어서 북경과 호북의 2가지 4성치를 사용한다. 날카로운 투안 문자의 발음은 각각 "13 운율"에 따라 운율이 지정됩니다. 얼황의 반주 악기는 여러 번 반복되었고 마침내 Xianfeng과 Tongzhi 시대(1851-1874)에 피리가 폐기되었으며 Huqin(조율이 다름)이 Xipi와 함께 균일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여전히 전통적인 회족 반주에 따라 사용되었습니다.

도광 치세 말년에는 서피극이 대거 등장했고, 회족이 함께 노란색 비희극을 공연하는 것은 흔한 일이었다. 도광 25년에 출판된 양징팅의 『도문계록』에 따르면 삼청극단 성창경, 육사극 장얼쿠이, 춘태극단 위산성, 리류, 하춘극 왕홍귀가 기록되어 있다. "문소(文趙)" "관(關)", "조(曹) 포획 및 해방", "정군산(丁君山)", "북을 치고 조조를 치는 것", "눈을 쓸고 볼링을 하는 것" 등과 같이 자주 연주되는 레퍼토리는 기본적으로 나중에 경극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전통극이 〈경극〉에 적응해 1990년에 이르러서야 기본적으로 완성됐다(당시에는 경극이라고 부르지는 않았지만). 또 다른 설은 경극이 탄신페이(Tan Xinpei)가 유명해진 이후(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피황극은 그때까지만 음악과 연행에서 노래와 노래의 발음과 운율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기준을 갖고 있었지만, 그 이전에는 성창경 시대에도 여전히 회가의 범주에 속했기 때문입니다.

동치 6년(1867년)에 경극이 상하이로 퍼졌다. 새로 건립된 만팅팡 극장은 천진에서 베이징까지 수업을 초청해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당계다원은 베이징 삼청극단을 통해 노성하계륜(하월륜의 아버지), 웅진구이(웅문통의 아버지), 화단 풍삼희(화단 풍삼희) 등 유명 경극 배우들을 대거 초청했다. Feng Zihe) 등 이들은 모두 상하이에 정착하여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남경오페라단의 가족이 되었다. 그 후, 더 많은 징자오(Jingjiao)가 차례로 남쪽으로 왔고, 유명한 사람들로는 Zhou Chunkui, Sun Juxian, Yang Yuelou, Sun Chunheng, Huang Yueshan, Li Chunlai, Liu Yongchun 및 Bangzi Huadan Tian Jiyun(Jiuxiao를 생각해 보세요) 등이 있으며 상하이를 만들었습니다. 베이징 오페라 센터와 함께 또 다른 도시가 됩니다.

이에 앞서 Xianfeng 초창기 무렵 상하이에서는 이미 Kun Troupe와 Hui Troupe 공연이있었습니다. 경극이 상하이에 온 후 북경과 회극이 같은 무대에, 북경과 곤명이 같은 무대에, 북경방(클래퍼)도 같은 무대에 등장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남경경극의 특징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혜주 극단의 뛰어난 배우 왕홍수(산마자)는 상하이에 도착한 후 북경 극단 공연에 자주 참여했으며, '서책을 달리다', '책을 쓸어라' 등의 혜주 오페라를 베이징으로 가져왔습니다. Song', 'Snow Embracing Blue Pass' 등 극단은 회족 극단의 주요 곡 중 하나인 '고백자'를 북경 오페라 음악에 접목시켰으며, 또한 회족의 일부 홍성 오페라와 그 연주 방법을 흡수했습니다. 북경 오페라에 출연합니다. 이는 북경 오페라의 레퍼토리를 확장하고 무대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방자 예술가 천지운(Tian Jiyun)의 상하이 예술 활동도 남경 오페라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등불극", "투우궁"등은 실제로 후기 "정리 된 풍경과 대본 연극"의 속편입니다. 광서 5년(1879년)부터 탄신페이는 6차례 상하이에 갔으며, 그 후 매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상하이에서 자주 공연을 하여 북파와 남파의 북파 교류를 촉진하고 발전을 가속화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예술의.

경극은 상하이에 입성하기 전, 즉 선풍 10년(1860년) 이후 출장과 극단의 순회 공연을 통해 급속도로 전국 각지로 확산됐다. 예를 들어, 천진과 주변 허베이 지역은 경극이 전파된 최초의 지역 중 하나입니다. 도광 말년에 옥산생은 천진에서 활동했다(그와 그의 아버지는 사망 후 천진에 묻혔다). 바다".

노성배우 손죽현도 야오진의 팬이었다. 산동은 후이저우 오페라가 베이징에 드나드는 유일한 곳이고, 산둥 상인들은 베이징 경제 활동의 중요한 세력이기 때문에 산둥은 오랫동안 북경 오페라 공연을 해왔습니다. 이미 건륭 시대부터 안후이 예술가들은 취푸 공자 저택에 와서 연극을 했습니다. 경극이 가장 먼저 전파된 지역은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및 북동부 3개 성입니다. 20세기 초까지 경극 활동은 남쪽으로는 복건성, 광동성, 동쪽으로는 저장성, 북쪽으로는 헤이룽장성, 서쪽으로는 윈난성까지 존재했습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경극은 쓰촨성, 산시성, 구이저우성, 광시성 등 여러 지역에서도 크게 발전했습니다.

1919년 메이란팡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공연했고, 1924년에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처음 공연했고, 1930년에는 경극 예술이 처음으로 해외에 전파됐다. , Mei Lanfang은 20 명의 승무원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하여 공연을 펼치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34년에는 유럽 방문 초청을 받아 소련에서 공연을 펼쳤는데, 이는 유럽 연극계의 주목을 끌었다. 그 이후로 경극은 전 세계적으로 중국 연극 학교로 간주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