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녹색 뱀' 소설에서 이벽화 소설에 나타난 숙명론적 사고를 살펴보기 |

'녹색 뱀' 소설에서 이벽화 소설에 나타난 숙명론적 사고를 살펴보기 |

요약: 이벽화의 소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느끼게 하는 웅장한 세계이다. 그의 소설 속 인물들은 끈질긴 생명력을 갖고 있으며 투쟁심과 불굴의 정신으로 흘러가지만 결말은 그렇지 않다. 운명의 섭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넘어지고 운명에 굴복할 수밖에 없다. Li Bihua는 이것을 저항할 수 없는 운명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의 소설 속 인물들은 결국 죽거나 슬프게 떠나가며 운명의 슬픔과 절망, 무력함을 보여준다. 그녀의 소설에 나타난 숙명론적 사고는 홍콩 사회와 개인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서구의 낭만주의와 현실주의 문학 경향의 영향도 피할 수 없는 뿌리를 갖고 있다.

키워드 : 이벽화의 소설 '녹색 뱀', 숙명론적 사고, 운명, 초자연적인 힘

"이벽화의 글은 가늘고 보잘것없다. 그러나 그녀의 상상력은 고대와 현대의 삶을 오가며 죽음, 정욕의 환생과 불의의 잦아들기와 쇠퇴를 탐구하는 것은 언제나 흥미진진합니다." [1] 221-222. "이상하고 이상하다"는 점까지 [2] 499. 리벽화의 소설은 기묘하고 신비한 숙명적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기이한 상상력을 이용해 화려하고 유령 같고 숙명적인 세계를 창조하고, 이를 출발점으로 등장인물의 운명에 대한 탐구를 시작한다. 혹은 생각이 숨겨져 있을 수도 있고, 소설 속에 나타나서 그녀의 소설을 더욱 유령처럼 만들 수도 있다. 그녀는 삶과 죽음의 순환, 과거와 현재의 삶에 대해 글을 쓰는 데 능숙하며, 특정한 현대적 맥락에서 고대 이야기를 씁니다. 독특한 의미와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아이러니하게 현대 홍콩에 사용합니다. . 그녀의 소설은 늘 우리에게 다양한 유령적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이 기묘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는 자연스럽게 기이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고, 이곳의 이야기들은 종종 비극적인 운명의 색을 띠게 된다. 운명의 예언, 전생의 결혼, 그녀의 등장인물은 모두 '어둠에서 선택된 실험체'들이다. [3] 238 운명의 밧줄에 묶인 주인공들은 끊임없이 발버둥치고 넘어진다. 그러나 그 어떤 투쟁도 운명의 섭리를 피할 수는 없다. 운명의 감각은 이벽화의 소설에 스며들어 운명에 직면한 무력감은 사람들에게 슬픔과 슬픔을 안겨준다. 그녀의 유령 세계는 무력감과 운명에 맞서는 투쟁으로 가득 찬 불안하고 탐구적인 영혼을 지탱합니다.

1. 등장인물의 운명은 정해져 있다: 거부할 수 없는 초자연적 힘

많은 인터뷰에서 리벽화는 운명을 믿는다고 말했고 자신이 숙명론자임을 인정했다. 많은 투쟁 끝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반격하기 위해 우리는 여전히 헤매고 있으며 운명 앞에서 많은 무력감을 느낍니다. 초록뱀'에서 초록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희로애락, 삶, 늙음, 질병, 죽음은 죽음을 제외하고 모두 서호에서 일어났습니다. 나의 평생 직업은 재배입니다. 어떤 종류의 활동 재배가 무엇인지 누가 압니까? 계속 연습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누가 알아? 나의 가장 큰 고통은 죽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는 이미 1,300살이 넘었지만 여전히 계속 연습을 하며 호수 바닥에 누워 있어야 합니다.

사실상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직업 외에도 운명 등 선택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 [3] 236

모든 사람의 운명은 정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운명'은 노장도교의 철학, 특히 '장자'에 자주 등장하는 개념으로, '죽음과 삶은 운명이다. 밤과 낮이 같고, 천국도 같다'고 한다. .”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얻지 못하지만, 극단적으로는 운명이다.” 등 인간이 간섭할 수 없는 모든 필연성을 그는 “운명”이라고 부른다. 운명의 배열은 사람의 삶과 죽음의 한계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 사람의 삶과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운명의 윤리적 관계를 제한하고 미리 결정하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을 결정하는 초자연적인 힘. 등장인물의 애환과 과거를 현재에 적용하는 데 능숙한 이벽화는 사람과 귀신이 같은 여정, 삶과 죽음, 끝없는 환생을 공유한다는 사실과 결합된다. , 희미한 안개와 혼돈, 안개로 그녀의 소설을 아름다움 속에 여운하게 만든다.

이제 이벽화 소설 속 인물들의 결단된 운명을 살펴보기 위해 <청사>를 예로 들어보자.

'녹색 뱀'은 심오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뱀이 인간으로 변신하는 것 자체가 일종의 이상한 힘이다. 그러나 천세 백수진이든 오백세 샤오칭이든 그들의 운명은 이미 파멸되어 돌이킬 수 없는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Bai Suzhen과 Xiaoqing은 미래에 여장남자와 얽히기 전에 Lu Dongbin의 Seven Emotions와 Six Desire Pill을 복용했습니다. 바이수전은 평범한 남자와 가장 원초적인 감정을 원하지만, 가장 평범한 남자조차도 수천 년 동안 함께해온 바이수전이 여자의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게 만든다. 서선의 등장은 소경과 백소진의 평화로운 삶을 깨뜨렸고, 속세에 익숙하지 않았던 소경은 마침내 세속적인 삶을 위해 의존적인 백소진에게 등을 돌렸다. 사람을 위하여 삶과 죽음에 관해 서로를 죽였습니다. 이것이 여자의 운명이니, 여자에게는 많은 재능이나 명예가 필요하지 않고, 아내가 되기만 하면 운명의 신비와 비참함을 감당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성으로서 이러한 세속적인 요구는 두 사람이 운명에 맞서 서로 등을 돌리는 이유가 되었고, 이를 바꿀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운명이다.

인연도 아닌 두 사람이 운명적으로 만나다니 참 신비롭다. 그녀는 방금 뭔가를 만났습니다. 그것이 그 사람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다른 남자였다면... 왜 그 사람을 선택했나요? 네, 무슨 일이 있어도 모두가 수동적이어서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3] 369

여기서 '운명'은 백서, 소청, 서현이 얽히는 이유가 되었지만, 수십 년의 운명은 인생만큼 길지 않다. 그러나 그것은 Xu Xian의 자선 단체가 되었습니다. 그는 그 둘과 함께 놀았습니다. 천년 된 백사(白虎)든, 오백 살 된 Xiaoqing이든, 그들은 그들의 운명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필사자와 사람에 의해 그것은 슬프고 애석했습니다. 여성은 역사적으로 사회의 주류의 가장자리에 있도록 운명지워져 있으며, 사회의 주류에서 남성의 '호의'와 '사랑'을 받아들이는 것은 필연적으로 종속적이고 주변적인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역할의 딜레마는 Xiaoqing과 Bai Suzhen이 남성을 제거하고 남성이 쉽게 조종하도록 허용하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벽화의 소설 속 등장인물들은 모두 현실과 양립할 수 없는 주변부 외계인들이다. 그들은 죽거나 떠나거나, 이것이 그들의 목적지이다. 소설에서는 항상 운명이 그들을 지배한다. 위안은 이것을 초자연적인 힘이라고 부른다. 현실에 대한 편협함은 이벽화의 현실 반성의 방향이 되기도 했다. 전체 행동을 지배하는 요소를 살펴보십시오. 그것은 혼란, 혼란 및 불확실성입니다. 우리는 이벽화(Li Bihua)가 삶과 죽음의 순환에 대해 글을 잘 쓴다고 말합니다. 그는 삶의 불확실성과 불행한 운명에 직면하여 사람들이 인생의 만남과 삶의 과정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때 운명이 정해져 있습니다. 사람이나 세대를 막론하고 환생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결과적으로 환생의 개념과 순환의식은 존재의 비극을 해석하는 데 활용되며, 삶에 대한 새로운 애착과 기대를 표현하는 데에도 활용된다. 그녀의 소설 속 인물들은 운명을 정했지만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2. 운명에 맞서는 인물들의 투쟁과 무력감: 주관적 노력과 객관적 몰락

이벽화의 숙명론은 순전히 외적인 초자연적 힘일 뿐만 아니라, 넓은 세계에 있어서 영적인 힘이기도 하다 범위. 내부에서 끌어오는 효과적인 힘으로 나타납니다. 운명은 자신의 욕망과 불안정한 감정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상황으로 변모해 진심으로 그들을 공격한다. 정해진 운명과 운명의 일격에 맞서 이벽화의 작품 속 인물들은 자신의 운명을 없애고 운명을 바꾸고 싶어하며, 이러한 투쟁과 돌파구를 소설에 잘 반영하고 있다.

'초록뱀'에는 인간도 있고 괴물도 있지만, 천살 흰뱀과 오백살 초록뱀은 사랑을 얻기 위해 여전히 여자다. Xu Xian의 Bai Suzhen은 순종적이고 매력적이고 매력적이며 어떤 일에도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고 사랑을 굳건히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존엄성을 잃고 굴욕을 견디고 심지어 자매들에게 등을 돌 렸습니다. 반면 쉬시안은 자신이 얻은 이익을 여유롭게 즐기고 있다. 더 싱싱한 녹색 뱀과 함께하니 자신감이 생기네요." [4] 47~48년 서헌의 배반은 인간 본성의 창백함, 탐욕, 어두움, 위선을 볼 수 있게 하며, 인간 본성의 위선과 잔인함이 그에게서 가장 생생하게 드러난다. 바이수진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망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자매든 도교 승려든 악마를 제압하여 생계를 꾸리면 생명이 위협받으면 최선을 다해 싸우고 저항하지만 결국 그녀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그녀가 깊이 사랑하는 남자의 손에 멸망당한다. 백수진은 세상의 게임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천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또 다른 사랑의 위기에 빠진다. Xiaoqing이 Xu Xian을 찌른 검은 인간 본성의 모든 잔인 함을 잘라내고 인간 본성의 모든 약함과 어리석음이 사라졌습니다. 완벽함과 절대성을 추구하는 것은 나쁠 것이 없지만, 잘못된 것은 항복이며, 이러한 항복은 오랫동안 규칙이 되어 바꿀 수 없으며, 남성 세계에서 여성의 운명은 정해져 있고, 그들이 추구한 결과는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서호 바닥까지 가서 계속 연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