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혜주 고대 건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혜주 고대 건물에 대해 이야기하기
요약: 휘주 고대 건축물의 특징: 분벽 데와, 처마가 벽을 걷고, 한 줄로 늘어선 짐승 등뼈와 아치, 그리고 엇갈린 마두벽이 일족의 생존과 번식의 역사 장권을 가로지르고 있다. 통행 중에 생각이 청석 골목을 따라 움직이면서 먼 역사의 기억이 점차 회복되었다. 키워드: 고대 건물은 독특한 특징을 지닌 문화 현상이다. 휘주 고대 민가는 특정 자연과 문화 환경에서 형성된 것이다. 가슴에 오악이 있고, 발바닥에 큰 큐슈가 있다' 는 휘주 사람들이나, 자사방을 위해 일하거나, 귀향을 하고, 해외의 더 높은 수준의 문화를 경내로 도입하고, 토목이 매우 나쁘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치스럽고, 정교하고 독특한 민가 건물을 짓는다. 따라서 일찍이 명말부터' 한가할 때 높은 담백집을 바라보다' 는 휘주 마을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사수귀당", 일명 "천오악" 은 휘파 건축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휘주의 오래된 집은 대부분 아트리움을 이용하여 채광하고 통풍을 하며 외부와 소통한다. 외벽의 창문이 매우 적기 때문에 오래된 집은 늘 음산하고 슬픈 느낌을 준다. 나는 서배달촌의 휘파 건축물을 매우 좋아한다. 이것은 현대 사회에 의해 잊혀진 오래된 꿈이다. 현대의 햇빛은 아직 녹색과 회색 지붕 기와에 비치지 않았다. 도시의 번잡함 외에도, 그것은 잔재를 꽉 잡고, 안후이 남부의 맑은 가운데 우리에게 간단한 민간 생활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배달촌은 능현에 위치해 있어 현재 가장 완벽한 휘파 건축군을 보존하고 있다. 멀리서 보면, 시배달촌은 단순한 선의 검은 기와와 큰 흰 벽으로 깔린 지붕으로, 흑백과 흰색이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이 오래된 집에 들어갔을 때, 당신은 이 오래된 집들 내부의 복잡함과 정교함이 외부의 단순함과 순수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휘파 건축물의 세 가지 큰 조각상인 목각, 벽돌 조각, 석조는 여기서 생동감 있게 구현되었습니다. 휘주 건축의 형성은 휘주의 독특한 역사 지리 환경과 인문 관념의 영향을 받았다. 이곳은 고대 베트남인의 정착지였으며, 생활 형식은 산간 생활에 적응하는' 간란' 식 건물이었다. 중원 신사의 대규모 이주는 휘주의 인구 규모와 구조를 바꿀 뿐만 아니라 선진적인 중원 문화도 가져왔다. 중원 문명과 고월 문화의 교류가 융합되어 건축 형식에 직접 반영되었다. 초기 휘파 건물' 위층청' 의 전형적인 형식으로 위층청은 특히 넓어 사람들이 일상적인 활동을 쉬는 장소였다. 산간 지역이 습하기 때문에 땀띠의 기운을 막기 위해 베트남인' 건주' 건물의 구도를 보존한 것이다. 동시에, 대량의 이민의 유입으로 건물을 짓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되었다. 그러나 통풍 조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원의 사합원은 험악한 산지 환경에 적응하는 폐쇄적이고 원활한 휘주' 아트리움' 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산간 지역의 오두막은 화재가 발생하기 쉽다. 불길이 번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마두벽을 만들었다. 초기 휘주 건축 형식은 외래 이민과 본토 문화의 융합의 산물이다. 명나라 중기 이후 휘장상이 부상하여 중국 재계를 제패했다. 휘상이 부자가 되면 고향에 대량의 자본을 돌려줄 것이다. 그 중 하나는 건물에 대한 투자다. 그들은 사당, 저택, 원림, 방앗간, 다리, 정자를 건설하여 휘주의 시골 면모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선유" 의 특징으로 인해 문화적 자질이 높은 휘장은 건물의 배치, 구조, 인테리어 장식, 청당 배치 등에 자신의 견해를 주입해 휘파 건축물이 점차 독특한 건축체계를 형성하게 하여 휘파 건축물이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갖추게 하였다. 휘파 건축물의 특징인 휘파 건축물의 특징은 주로 마을집 사당 방방 원림 등 건축 실체에 나타난다. 가장 특색 있는 스타일은 수많은 전통 민거촌으로, 부지 선정, 디자인, 조형, 구조, 배치부터 장식, 미화에 이르기까지 휘주의 산지 특색, 풍수 의지, 지역미 경향을 반영하고 있다. 휘주의 마을들은 대부분 중국 전통 풍수 규칙에 따라 위치를 선정하고, 산에 의지하고, 산천이 수려하며, 이상적인 인거환경과 산수의 경지를 추구하는' 중국화 중의 마을' 으로 불린다. 전통 풍수' 물은 부의 원천' 관념의 영향을 받아 장사에 위탁된 휘저우 사람들은 마을의' 물꼬' 를 특별히 중시하며 독특한 수구원림을 지었다. 휘파 대저택의 구조는 대부분 다진마당 형식 (작은 것은 삼진마당 형식) 으로 휘주 사람들이 모여 사는 특징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북향남, 산, 물, 풍수의 가치를 강조한다. 배치는 중앙축선으로 대칭으로 분할되고, 폭은 3 칸, 중간은 청당, 양면은 사랑방이다. 홀 앞은 안뜰이라 불리며 채광과 통풍이 있습니다. 정원 배합은 깊이 자급자족하는 가정을 위한 생활 공간을 만들었다. 주거용 건물의 전체적인 외관과 미감은 모두 강하고, 높은 벽은 폐쇄되어 있고, 말머리는 올라가고, 벽선은 엇갈리고, 검은 기와백벽은 색채가 단아하다. 장식에 청벽돌 문갑, 석조 새는 창문, 목각 기둥과 건물이 어우러져 집이 아름답고 시적이 풍부하여 휘주부의 주요 특색으로 볼 수 있다. 휘주의 사당과 방방도 휘주 건축물에서 중요한 건축 형식이다. 마을마다 신사가 있는데, 보통 크고 웅장합니다.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각종 방앗간은 고대 휘주 문화 경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전통적인 건축 유파로서 휘파 건물은 줄곧 고박, 간결, 풍부한 독특한 예술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휘파 건축 기술 특징 휘파 고대 건물은 벽돌, 나무, 돌을 재료로 하고, 나무틀을 주요 재료로 한다. 대들보는 거대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장식에 중점을 두었다. 그 보의 중부는 약간 아치형이어서 속칭' 동과보' 라고 불린다. 양쪽 끝에는 편원 (명대) 이나 원형 (청대) 도안이 새겨져 있고, 가운데 부분에는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어 전체가 화려하고 화려하게 보인다. 기둥의 소재도 상당히 두껍고 윗부분은 약간 가늘다. 명나라의 기둥은 통상 방추 모양이다. 양토, 발톱 기둥, 포크손, 팔전, 핀치 (명대의 정두아치), 브레이싱 등 여러 가지 무늬와 선이 새겨져 있다. 빔 구성요소의 교묘한 조합과 장식은 기술과 예술 수법을 하나로 융합시켜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경지에 이르렀다. 보통 대들보는 모두 오동유 페인트로 페인트칠이 없고, 색칠이 없고, 특히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구석, 아트리움, 난간, 조명벽, 물이 새는 창문 등. 청석, 붉은 사암, 화강암을 돌과 석판으로 잘라 만든 것으로, 석두 자체의 자연결은 종종 도안을 합성하는 데 사용된다. 벽은 기본적으로 작은 녹색 벽돌로 마두벽에 쌓였다. 벽돌, 나무, 석조는 휘파 건축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뛰어난 장식 예술 수준을 나타냈으며, 벽돌조각은 문갑, 창트랜드, 벽에다 많이 박혀 있었고, 큰 청벽돌 위에는 생동감 있는 인물, 곤충, 물고기, 꽃과 새, 팔보, 박고, 기하학 도안을 조각해 장식성이 매우 뛰어나다. 목각은 고대 민가의 조각 장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달의 양머리에 있는 선 조각 무늬, 멜대 위에 있는 연꽃 부두, 사문 칸막이, 창문 아래 창짝과 벽판, 바닥의 아치 울타리, 안뜰 주위의 망탑 등을 표현하고 있다. 인물, 산수, 화초, 새와 짐승, 팔보, 박고 등을 포괄하다. 제재가 많은데 전통 희곡, 민간 이야기, 신화 전설, 고기잡이, 땔감, 농사, 독서, 잔치, 차 시음, 여행, 음악, 춤 등 생활 장면도 있다. 기법은 다양하다. 유선조각, 얕은 돋을새김, 투조각 높은 돋을새김, 동그란 조각, 펀칭조각 등. 그 표현의 내용과 수법은 건축 부위에 따라 다르다. 이 목각들은 페인트로 장식되지 않고 양질의 목재 색상과 자연스러운 질감을 통해 조각의 세부 사항이 더욱 생생하다. 석조는 주로 사당, 절, 아치, 탑, 다리, 정원, 출입구, 난간, 연못, 화단, 새는 창, 벽벽, 기둥기, 북석, 돌사자 등에 진열되어 있다. 내용은 길상용풍, 학, 호랑이, 사자, 코끼리, 기린, 상운, 팔보, 박고, 산수, 인물 이야기 등이다. 돋을새김, 투조각, 둥근 조각 위주로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창력이 자연스럽다. 휘주의 고대 건축물' 삼절대' 휘주 건물은 사당, 간판 건물, 민가를 특색으로 하여' 고대 건물 삼절대' 라고 불린다. 사당은 종사 () 지사 (), 집사 () 등 유형에 따라 건물에도 엄격한 차이가 있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모두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방앗간은 석재를 위주로, 목조 구조를 모방하며, 4 주 비행, 8 주, 입형 등의 양식이 있어 모양이 우아하다. 기능에 따라 경시계방과 문제방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경표방은 법령으로만 지을 수 있으며, 관직이 두드러지고 효도가 뛰어난 사람, 그리고 처녀와 여성만이 즐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문광장은 일반적으로 대택 서원 사당 묘문 앞에 세워져 점잖고 권위적인 상징으로 쓰인다. 민가 형식은 속칭' 3 개의 방' 으로, 3 개의 명실, 3 개의 암실, 3 개의 회랑으로 나뉜다. 휘파 민가의 기본 구도를 형성하는 전통 휘파 민가의 가장 기본적인 구도는 세 칸의 방이며, 일반적으로 세 칸과 한 개의 안마당, 민간은 속칭' 한 통' 이라고 불린다. 평면 레이아웃은 대칭, 중간 홀, 양쪽 날개, 계단은 로비 앞뒤 또는 좌우에 있습니다. 입구에 내부 아트리움을 형성하여 채광과 통풍에 사용한다. 이를 바탕으로 건물의 종횡발전조합은 4 위일체, 청식, 청식 구도를 형성할 수 있다. 사합식은 인구가 많은 가정으로, 두 조의 3 실 조합으로, 대합일 () 과 소사 () 로 나뉜다. 사합일의 큰 로비는 바로 뒷홀을 마주하고 있고, 중간에 큰 안뜰이 하나 있다. 로비는 세 개의 방이지만, 층이 높고, 정청이다. 뒷홀도 3 개의 방이지만 깊이는 약간 얕을 수 있고, 바닥은 로비보다 낮다. 로비와 뒷홀은 사랑방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칸막이가 있습니다. 일부 계단정은 측청에 있고, 일부는 로비 뒤에 있다. 내부는 널빤지로 구분되고, 외벽은 전부 벽돌벽이다. 아트리움은 지형에 따라 크기가 클 수 있고, 사랑방과 로비 뒤의 작은 아트리움도 있습니다. 이 사합이 하나인 큰 집은 앞뒤에 모두 층이 있다. 세 개의 작은 사합원 로비는 대사합원과 마찬가지로 뒷홀은 단층집이며, 더 작고 깊다. 보통 중청은 뒷홀을 형성할 수 없지만 통로로 두 방은 주거용이고 안뜰은 작고 계단은 로비 뒤에 있습니다. 청당식 주택의 청당은 주로 영빈, 혼상 선물 처리, 제사 활동 등에 쓰인다. 일상생활의 장소로서, 왕왕 전체 주택의 주요 부분이다. 홀은 대부분 명식 로비, 3 개의 베이, 2 열은 홀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활동 칸막이로 폐쇄해 겨울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홀에는 안뜰을 마주보는 두 개의 복도가 있습니다. 청식 주택은 중간 입구에서 차폐문을 설치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차폐문 양쪽에서 설치하며 예우 행사, 차폐문 중간문에서 설치한다. 옆쪽에는 옆문도 있고, 천하에 객실을 설치하다. 정문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것도 있고, 문 양쪽에 양익이 있습니다. 청식은 뒷청이라고도 하며, 홀 뒤에 위치하여 청과 연결되어 있으며, 청에서 내실으로의 과도기 건물이다. 대부분 나무바닥이고, 방 세 개가 홀을 등지고, 입구는 홀 앞 화면 양쪽의 문으로 들어간다. 로비에는 로비와 작은 방 두 개가 있어 손님이나 가족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홀식 건물은 정식 3 베드룸 건물보다 작고 아트리움 조명이 있습니다. 혜주 사람들은 군거하는 풍습이 있다. 어떤 큰 집들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100 여 개의 아트리움이 있지만, 위의 기본 구도의 조합일 뿐이다. 휘주는 복잡합니다. 움직임과 정적, 풍속과 우아함도 있습니다. 지아 가방 실버 상인 의 목소리 에 앉아, 목가적 인 유교 노래 와 얽혀; 정교한 목조 문설주가 자연의 그림 같은 풍경을 비추고 있다. 휘주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유형적이고 무형의 문화유산은 정말 큰 재산이다. 그것은 너무 많은 지혜, 계시, 경험, 교훈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탐구하고, 정련하고, 생각하고, 요약할 가치가 있다. 중국 논문 다운로드 센터에 게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