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문화의 용 묘사
서양 문화의 용 묘사
서양 당대 학자들은 신화 전설에 나오는 용의 이미지를 요약하여 용은 온혈동물로, 보통 날개가 있고 뼈가 중공하여 몸의 무게를 줄인다는 결론을 내렸다. 용골은 철근 콘크리트보다 더 단단하고 가볍다. 용의 근육 시스템은 가장 매력적이고 복잡하다. 그것의 물림력은 평균 입방센티미터당 2 톤이다. 즉, 강철을 쉽게 깨뜨릴 수 있다. 육지에서는 팔다리가 큰 부하를 견딜 수 있지만, 공중에서는 신체 무게의 절반만 견딜 수 있다. 목과 복부를 제외하고 용의 전신은 검그림자와 빛나는 비늘로 덮여 있다. 아마도 그가 자주 지하에 구멍을 파는데, 모든 용전문가들이 이런 견해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일 것이다. 연약한 복부를 보호하기 위해 용은 보석이 박힌 복부 갑옷을 자주 입는다. 용의 침은 매우 끈적하다. 이것은 그의 목과 복부를 염색하는 데 쓰이는 보석 보호와 장식이다. 비늘은 오각형, 눈물 모양, 긴 가장자리와 짧은 가장자리, 가장 짧은 것이 피부에 붙어 있다. 용은 자신을 꾸미고 싶을 때 모두 똑바로 설 수 있다. 용의 날개는 동물의 팔꿈치 윗부분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엄지손가락 하나와 박쥐 같은 횡격막으로 연결된 네 개의 긴 손가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날개는 일부 생물도처럼 어깨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아랫등과 허벅지 뿌리에 연결되어 있다. 날개가 맨 위에 있으면 용은 수직으로 위로 날아가서 속도에 불리하고 기동성이 떨어진다. 날개가 바닥에 있으면 용은 수평으로 날 수 있고, 머리와 꼬리는 방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고, 기동성이 더 크다. 용은 대략 세 가지 색으로 나눌 수 있다. 파란색: 진한 파란색에서 은색에서 진주모까지. 빨간색 시리즈: 구리색에서 진홍색까지 빨간색과 검은색까지. 녹색 시리즈: 녹색, 노란색, 연한 녹색, 금색, 심지어 짙은 갈색까지 포함. 용은 보통 단색이 아니다. 그것의 비늘은 항상 한 색계에 여러 가지 색이 있고 동시에 금속광택이 있어 식별하기 어렵다. 용린의 색이 짙어지고 불투명해지면 병이 난 게 틀림없다. 드래곤이 불로 무기를 만드는 것은 마법이 아니지만 과학적 설명이 있다. 우리가 밥을 먹을 때, 우리 몸은 소화를 통해 메탄 (CH4) 이라는 가스를 생산한다. 인간과 달리 용은 이 가스를 다른 폐에 저장한다. 그리고 소량의 인 (P4) 과 섞이면 공기에 닿으면 불이 붙고 화염이 생긴다. 어떤 용은 서리를 뱉을 수 있는데, 이에 대한 설명은 용이 소화하는 음식에 달려 있다. 음식물이 위장에 들어가는 것은 주로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고, 나머지는 일부 화학반응이 일어나 일종의 기체인 질소 (N2) 를 생산한다. 질소는 폐에서 자연적으로 압축된다. 드래곤이 물체를 얼리려고 할 때, 압축된 액체 질소는 폐의 공기로 방출된 다음, 환경 내의 대량의 열량을 신속하게 감압하여 호흡하는 기체가 영하 50 도 정도로 떨어지게 한다. 보통 동물들은 이런 공격을 받아 중상에서 사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생물의 위에는 음식을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이 있다. 토산을 할 수 있는 용은 특수한 기관을 가지고 있어 강력한 산을 생산할 수 있다. 용이 숨을 내쉬면, 가장 좋은 방패가 있어도 그들의 사냥감은 산에 상처를 입는다. 용의 생식 시스템은 체내에 있는데, 외모로만 보면 용이 수컷인지 암컷인지 분간할 수 없다. 용은 파충류와 새처럼 알을 낳는다. 달걀껍질은 처음에는 딱딱해졌고, 나중에는 천천히 부드러워져서 용은 안쪽에서 껍데기를 깨고 나왔다. 용의 짝짓기 과정은 매우 재미있다. 두 마리의 용이 고공에서 날고 있다. 갑자기 그들은 서로를 잡고 날개를 접고 자유낙하를 시작한 다음 지면에서 100 피트 떨어진 곳에 날개를 펴고 착륙했다. 용은 속도와 모험을 좋아하기 때문에 짝짓기 과정은 이런 재미로 가득 차 있다. 용은 일반적으로 혼자 사는 것을 좋아하고, 수량도 많지 않다. 용은 예술 애호가로, 특히 금과은과 공예품을 좋아한다. 그것은 항상 보물을 저장한다. 그는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모든 방법을 다해서 인류로부터 얻을 수 있을 뿐이다. 그 보물을 잃을까 봐, 그것은 항상 큰 저장실에서 여러 해 동안 보물을 지켜왔다. 그는 일단 잃어버리면 찾을 수 있도록 모든 보물의 상세한 목록을 가지고 있다. 보석은 용에게 큰 의미가 있기 때문에 보석으로 덮인 실크와 벨벳 침대에서 자주 잠을 잔다. 진주나 에메랄드 같은 부드러운 보석은 너무 연약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
이곳의 묘사는 테레시 시크만과 마가렛 비스의' 용총 시리즈' 등 문학 작품에서 용에 대한 묘사와 거의 일치한다. 사실 이런 문학 작품에서 용은 기본적으로 정의쪽의 대표이거나 적어도 정의측이 이용할 수 있는 중간 힘으로 나타난다. 용과 지하 도시, 피터와 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이런 의미는 기원 600 년부터 1000 년경 기독교가 유럽에 들어온 후 큰 변화가 일어나 유럽 대륙 전체의 문화가 크게 달라졌다. 기원 800 년경에 프랭크 왕은 농업이 부유한 북서유럽에 있는 서방 기독교 교회와의 동맹을 통해 서유럽 제국을 성공적으로 창설하였다.
킹 고임 (860-935) 이 덴마크를 통일했습니다. 그의 아들' 푸른 치아' 해롤드 (945-985) 는 기독교를 받아들였다. 스벤 포크빌드 (985- 10 14) 가 잉글랜드를 정복했다.
베오무부' 는 유럽 최초의 민족 서사시로 독일 영웅 베오무브와 악룡이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사시의 독룡은 원래 용굴에 도사리고 보물을 지켰지만, 보석으로 가득 찬 큰 컵을 훔쳐 독룡을 깨우고 보복하기 시작했다. 이 글에서는 용이 지키는 보물을' 이교 금'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것이 종교적인 색채를 첨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용의 복수는 피비린내 나는 잔혹한 것이다. "뱀은 불꽃을 뱉어 고귀한 전당을 겨냥했다. 붉은 불꽃, 공포가 대지를 뒤덮고, 악룡은 초토를 떠나고 싶어한다. 밤하늘의 붉은 구름은 멀든 멀든 파괴자의 복수이다. 고트족은 전범들의 미친 증오를 맛보았다. 그것이 은신처, 비밀의 보고로 돌아왔을 때, 그것은 이미 이 날이 오기 전에 고트족을 불 벽으로 만들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밀명언). " 베오무프는 약 1000 년 전 4 부의 원고에 보존된 고대 영국 문학이다. 시의 연대에 관하여 학자들은 정론이 없다. 일부' 사상해방' 학자들은 서사시를 바탕으로 덴마크 힐드 왕조의 렌더링과 1930 년대부터 10 세기 말까지 덴마크 해적들이 영국을 거듭거듭 침략했다는 사실에 근거해 앵글로 색슨족이 이교 덴마크 왕조 역사 신문을 계속 동정하거나 감상하기가 어려웠고, 아예 원고 시대가 시 시대라고 주장했다. 또는 덴마크 왕 크누트 (10 16- 1035) 가 점령한 잉글랜드에 기재된 저자는 영국과 덴마크 연합왕국의 단명 궁정 시인이다. 이때 게르만 민족. 종교적 색채의 가입은 서사시의 본색을 이해할 수 없게 한다.
진재우는 서사시에서 주목할 만한 인물들이 몇 명 있다고 지적했다. 베오무프가 덴마크로 출발했을 때 그는 14 명의 무사를 데리고 15 명을 포함했다. 결국 그는 괴물 모자를 물리쳤다. 용과의 두 번째 전투에서 용사 수는 13 명 (그 자신 포함) 이었다. 서사시에서 특별히 언급되는 바와 같이, 무리의 열세 번째 사람은 금잔을 훔쳐 용의 보복을 초래한 노예였다. 그 결과 무부와 독룡이 함께 죽었다. 두 숫자는 여기서 뚜렷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15 는 길상과 원만함을 나타낸다. 13 은 재난과 추함을 나타낸다. 이 두 가지 상징은 모두 기독교와 관련이 있다: 15 는 5 의 3 배이다. 기독교에서는 5 가 신성한 진리를 대표하고, 5 각형 별과 같은 5 로 표시된 도안은 병을 예방하고 악을 피하는 효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13 이라는 숫자는 완전히 다르다. 느부갓네살 (예수) 은 그의 열세 번째 제자 유다에게 배신당했다. 서사시에서 숫자를 사용하는 개념은 기호가 작품에서 효과적인 표현일 뿐만 아니라 서사시 종결자의 종교적 지위를 증명한다.
이는 앵글로 색슨 이교도의 신전이 교회의 성수에 의해 정화되어 그리스도의 제단에 넣어졌지만 수도원의 식당에서 잉그리드의 이야기를 낭독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잉글랜드,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올라프가 영국 제도를 통치했을 때, 그는 기독교로 개종하여 격렬한 옹호자가 되었다. 그가 노르웨이의 왕이었을 때 (995 년) 그는 모든 이교 신전을 파괴하고 기독교 교회를 지었다. 또 다른' 성인' 이라고 불리는 올라프 (1000) 는 노르웨이 (10 16) 를 재통일하고 질서를 회복하며 합리적인 재판제도를 시행한다. 그는 이교도를 믿는 농민의 혀를 자르고 다른 한 명은 눈을 파냈다. 860 년에 아이슬란드는 노르웨이해의 폭풍 속에서 발견되었다. 그 전에는 아이슬란드가 여전히 무지막지했기 때문에 많은 농민들이 글을 읽을 줄 몰랐다. 아이다가 아이슬란드에 쓴 것은 8 세기부터 11 세기까지 북유럽에서 전해 내려오는 구두문학 작품의 기록과 통합이다. 13 세기 말과 14 세기에 송아지 가죽에 복제된 두 편의 원고' 레기스 고전' (라틴어, 왕의 책) 과' 평도' (평도는 아이슬란드 서해안 부레이더 뿔의 한 섬으로 고대 원고 발견으로 유명하다 이 고전은 당시 아이슬란드 대주교였던 덴마크 목사인 Bryhn Joffre Swenson 이 발견해 1643 년 코펜하겐으로 보내져 덴마크 왕 크리스티안 4 세 (1588-1643) 에게 바쳤다 덴마크는 197 1 아이슬란드로 반납했습니다. 그들은 아이슬란드에 보존된 대량의 고대 고전의 보물이다. 아이슬란드의 원고 대부분은 아이슬란드어 (때로는 고대 노르웨이어라고도 함) 로 베껴 쓴 것이다. 아이슬란드의 가장 중요한 저자인 Snorri Sturason (1179-1241) 은 반지를 받지 않은 세속 학자이지만 (특히 마지막 장 "태양의 노래")
니버론겐의 반지' 의 전설에 따르면, 아실 부족 신들은 난쟁이 엔드볼로부터 끊임없이 금을 생산할 수 있는 반지를 가져갔고, 오토, 레진, 파프너의 양아버지인 레드마르에게 대량의 금을 보내 오토의 피해를 보상했다. 파프나와 레이킨은 금을 나누어 줄 것을 제안했다. 거절당한 후, 파프너는 레드마르를 죽이고 모든 보물을 삼키고 그것을 하나로 만들어 게니타 동굴에서 보물을 보호했다. 레이킨은 영웅인 지그루드가 신검크로 파버닐을 죽일 것을 요구했고, 그가 용피를 핥았을 때 그는 새와 이야기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시구드는 레이킨을 죽이고, 파프리닐과 레이킨의 피를 마시고, 파프리닐의 마음을 먹고, 더욱 영리하고 기지가 넘치고, 모든 보물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에다' 는 전설의' 세상의 나무' Yggdrasil 이 각각 얼음서리 거인, 인간,' 죽음의 나라' 로 통하는 세 개의 뿌리가 있는데, 네드호그라는 독룡이 뿌리 옆에 잠복해 있어 수많은 다른 아나콘다와 함께 뿌리를 먹고 있다고 언급했다. 나무는 신들의 황혼에 파괴되고 쓰러질 것이다.
"신약" 에서 용은 사탄의 화신으로 간주되고, "계시록" 에는 대천사 미가엘이 용을 죽인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하늘에는 또 다른 기적이 있었다. 일곱 머리와 열 뿔, 일곱 머리에 면류관을 쓰고 있는 큰 붉은 용 한 마리가 있었다. "마이클은 그의 천사와 용과 싸우고, 용도 그의 천사와 싸웠다." "그는 용을 잡았다. 그 오래된 뱀,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그것을 천 년 동안 묶고 던졌다. 성경에서 용은 기독교의 가장 큰 적 사탄의 화신으로 나타났다. 기독교의 오랜 정신 통치 하에, 필연적으로 추화 변질될 것이다. 그러므로 후세의 눈에는 용이 악의 화신이 되었으며, 사람들은 종종 그 의도를 잊어버린다.
기독교가 유럽을 통치하기 전의 신화, 그리스 신화 만이 시험될 수 있다. 그리스 신화 중에 용을 여러 번 언급했다. 티폰은 대지의 어머니 가이아에서 태어나 신들의 아버지 제우스의 번개에 의해 살해되었다. 티폰은 그리스판 디아마트, 메소포타미아의 혼란스러운 용, 대지모 가이아의 막내아이, 지옥의 신 타로스의 아들이다. 티폰은 타로스의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대지의 어머니가 제우스에 대항하는 데 사용하는 강력한 무기이다. 그것은 고대 페미니즘이 남성기도 통치에 반항하는 상징이자 케냐가 남성 사회 통치에 반항하는 마지막 타격이다.
바나바 동굴에 있는 거대한 뱀 아나콘다는 태양신 아폴로에 의해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아폴로는 "아나콘다 신" 이라고 불렸다. 태양신에 의해 죽임을 당했지만, 그리스어에서는 아폴로의 여제사장과 같은 단어였으므로, 그것은 단지 성지를 지키다가 죽임을 당한 것이지 악의 상징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로파, 아그노어 왕의 딸은 제우스에 의해 소 한 마리로 납치되었고, 카드모스 왕자는 그녀를 찾기 위해 파견되었다. 아폴로의 지시에 따라 카드모스는 소 한 마리를 따라 한 곳으로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결국 나중에 트바이를 세웠다. 성을 지은 곳 부근의 샘물에 독룡이 하나 있다. "자룡관은 눈부시게 빛나고, 눈은 밖으로 불꽃을 내뿜는다. 그것의 몸은 매우 크며, 입에는 세 개의 핵과 세 줄의 치아가 있다. " 용은 물을 받으러 온 페니키아인을 죽였다. 카드모스는 직접 용을 찾아 창과 창으로 용을 죽였다. 아테나의 지도 아래 카드모스는 도중에 용이를 묻고 용감하고 호전적인 전사 (용기사) 를 낳았다. 그들은 서로를 죽이고, 결국 다섯 명밖에 남지 않았는데, 바로 이 다섯 사람이 원래 트베트시티를 지키는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전쟁명언)
아르고 전설에 따르면, 이아송 일행이 찾고자 하는 금털은 용에 의해 지켜지고, 마녀인 메디야는 신기한 노래로 용을 잠들게 했기 때문에 아르고 영웅들은 금털을 얻는 데 성공했다.
위에서 언급한 신화 중 용은 일반적으로 보물을 지키는 동물일 뿐이다. 좋든 나쁘든, 신성도 많지 않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용은 보통 빛과 어둠, 창조와 파괴, 수컷과 암컷이라는 두 가지 모순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 모든 특징을 하나로 결합한다. 따라서 용에 대한 전반적인 관념은 완전히 긍정적이지도, 완전히 부정적이지도 않지만, 용은 물질 세계를 지탱하는 원시적인 힘을 상징하며 선악의 두 가지 힘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용은 기본적으로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힘을 상징하며, 유럽에서 기독교를 믿지 않는 시대에도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를 지닌다. 웨일스인들은 붉은 용기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하지만 기독교가 각 민족의 원시 신앙을 빼앗은 시대에 용은 연루되어' 신' 질서를 파괴하는 상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