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합원의 크기는 얼마나 됩니까
사합원의 크기는 얼마나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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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내역
* 2 피쳐
* 3 개요
o 3.1 문루
o 3.2 그림자 벽
o 3.3 거꾸로 된 방
o 3.4 화면 문
o 3.5 꽃문
o 3.6 본채
o 3.7 사랑방 < 4 구조
o 4.1 정원
* 5 실내 가구
* 6 주요 이점
* 7 오늘날의 사합원
o 7.1 현대생활의 사합원
o 7.2 사합원 현황
o 7.3 사합원 9 다른 곳의 사합원
o 9.1 산사합원
o 9.2 쓰촨 사합원
* 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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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 P > 베이징 사합원 건물 규격은 요대 때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후경금 현재 사합원과 골목이 함께 베이징 시정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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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 P > 다른 성의 사합원과 마찬가지로 베이징 사합원의 기본 구조도 사방 주택이 중앙을 둘러싸고 있는 정원이지만 많은 세부 사항에는 고유한 특징이 있다. 북경의 골목은 대부분 동서로 향하고 있기 때문에 사합원은 대부분 남북으로 되어 있는데, 이 특징은 베이징 내성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베이징 사합원 중앙의 뜰은 매우 넓고 비교적 정사각형이다. 이는 산서사합원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정원을 둘러싸고 있는 네 조의 건물은 서로 독립적이며, 회랑만 연결되어 있다. 이것도 베이징 사합원의 특징이다. 또한 문루, 그림자 벽, 문등 건물 세부 사항도 풍부한 베이징 특색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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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P > 소위 사합원, 즉 마당 사방에 집, 사합집, 중심이 뜰인 사합원입니다. 이것이 사합원입니다. < P > 공식 사합원, 1 가구 1 집, 1 주택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병원이 있습니다. 사합원은 중축선으로 관통한다. 북방이 본집이다. 동서 두 방향의 집은 사랑방이다. 남문은 북쪽으로 열리기 때문에' 거꾸로 된 방' 이라고 불린다. 한 가족이 경제 상황이 좋고 인구가 많다면 남북으로 연결된 사합원 두 세트, 심지어 3 ~ 4 개 사합원까지 지을 수 있다. 사합원에 화과나무를 심어 감상할 수 있다.
사합원 작은 사람, 방 13 개; 1 원 또는 2 원, 방은 25 ~ 4 칸입니다. 집은 모두 단층이다. 사랑방의 뒷벽은 담장이고, 모퉁이에 벽돌 벽을 쌓는다. 큰 사합원은 바깥에서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벽은 높고, 창문을 열지 않아 그 비밀을 드러낸다. < P > 구식 중국 가정이 사합원에 거주할 때 노인은 북방 (상방) 에 살고, 가운데는 큰 거실 (중당간), 장남은 동쪽 칸에 살고, 둘째 아들은 서쪽 칸에 살고, 하인은 거꾸로 앉아 있고, 딸은 뒷마당에 살고, 서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 < P > 구식 베이징 사합원의 설계와 시공이 비교적 쉽다. 사용 된 물자는 또한 아주 간단 하다, 강철 및 시멘트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단지 녹색 벽돌 회색 타일, 벽돌 나무 조합 혼합 건물, 주요 표준 구조, 가벼운 무게로 나무 구조를 사용 합니다. 지진이 발생해도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전체 건물의 색조가 잿빛으로 매우 소박하고 편안한 인상을 준다. < P > 베이징을 위주로 한 주변 지역의 사합원은 대문이 보통 사합원의 남동쪽으로 열리며 본채와 반대되는 것이 아니다. < P > 사합원은 대문, 정방, 사랑방 등 많은 단량체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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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루 < P > 문루 < P < P > 왕부대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왕부에 쓰이는 것으로, 보통 3 개의 방이 문을 열고, 대문에 문못이 달려 있다. 등급에 따라 최대 63 개의 문못이 있다. 광량대문과 금주대문은 모두 벼슬이 있는 사람들이 사용한다. 광량대문은 보통 한 칸씩 서 있고, 문은 산기둥의 위치에 있다. 금주대문의 규격은 약간 작고 문은 금주의 위치에 있다. 야만자문과 여의문은 보통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다. 야만자문의 문은 처마 기둥 위치에 더 앞섰다. 여의문은 보통 처마 기둥 위치에 벽을 쌓는데, 문은 매우 작다. 여의문 위의 문머리는 보통 벽돌조각이며, 기와조각이 체인, 뚝배기 모양으로 쌓여 있다.
왕부대문 (대문 5 칸, 개문 3, 알코올 왕부)
광량대문 (문틀이 중앙기둥 위치에 있음)
금주대문 (문틀이 앞으로 이동하고 금기둥 위치에 있음)
야만자문 (문틀이 더 앞으로 나아가다 지붕에는 맑은 물마루와 두루마리 (일명 원보마루)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맑은 물등성이는 보통 양쪽에 두 개의 위쪽의 기와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전갈꼬리, 꼬리꼬리, 하늘을 향해, 전갈꼬리 아래에 꽃벽돌이 있다. 처마가 두벽에 있는 위치에는 보통 박풍이 있어 두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박풍도 벽돌로 조각할 수 있다. < P > 핀치는 처마 기둥과 처마 사이에 있는 나무 구성요소로 역학적으로는 어느 정도 역할을 하지만, 핀치와 세 폭의 구름은 관품의 상징이다. 보통 광량대문과 금주대문만이 새대 < P > 문비녀를 문문지방에 고정시키는 나무 구조인데, 대문은 네 개의 문비녀로, 작은 문은 두 개의 문비녀로 되어 있다. 문밖으로 노출된 부분은 문비모자로 장식되어 있는데, 문비모는 일반적으로 곡선이 있는 육각형이다. 문비모자에 보통 흔적이 새겨진 도안과 글. < P > 대문의 문판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문판에는 보통 문련이 새겨져 있어, 좀 더 신경을 쓰는 거리문에는 문심이 새겨져 있다. 일반적으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연문은' 충후한 가문, 시서가 세상을 구제한다' 이다. 문에는 중간에 문 심벌즈가 설치되어 있어 문을 두드리는 데 쓰인다. < P > 치두벽은 박공 돌출부 기둥 이외의 부분을 가리키며, 치두벽의 디스크 (처마와 처마라고도 함) 와 여의문의 문두에 있는 벽돌조각은 모두 정교한 공예품이다. 두벽 덤불 위에는 처마, 두 겹의 처마, 연꽃, 그림 등의 부품이 있다. 여의문 문머리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울타리와 망주, 빙판 처마, 올빼미 혼합, 연주, 매달림 등 부품이다. < P > 문부두는 문밖에 있는 문베석이 있는 부분으로, 보통 상자형과 북형 두 가지가 있으며, 문베석 내부에는 문추를 삽입하는 데 사용되는 석굴이 있다. 문잔은 문루에서 비교적 특색이 있는 구성 요소로서, 보통 수염미석, 북이나 상자, 짐승 키스나 사자 () 로 이루어져 있다. 문루의 형제에 따라 문두의 형제에도 차이가 있다. 문두에 나타나는 조각은 중국 고대 사회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자 정교한 석각 예술품이다. < P > 문 옆에는 보통 말석과 말뚝을 매는 등 시설도 있고, 태산석도 있습니다.
기와와 후크 물방울
양합 타일
맑은 물마루
맑은 물마루에 있는 전갈꼬리와 타일
헛간은 원보마루
새대
여의문 벽돌 조각
박공 안에 있는 다자복 벽돌 조각이라고도 합니다
문두벽에 있는 처마와 두 겹의 처마
꽃바구니 패드
보
문 비녀
문연
문 심벌즈 (첫 전기자 포장)
보호문철
대문 밖의 거리에서 대문을 마주하고 있는 위치는 통상 외영벽이라고 하는 그림자벽을 건설하는데, 외영벽은 독립할 수도 있고 독립할 수도 있고, 형식상 한 글자, 세 단락 형식, 팔자 형태를 가질 수도 있다. 사합원의 대문은 때로 뒤로 몇 걸음 물러서서 대문 좌우에 팔자벽을 짓는데, 이를 연날개 그림자 벽이라고 하며, 사각벽의 그림자를 감추기도 한다. 사합원 대문 내에도 일반적으로 그림자 벽이 하나 있는데, 일반적으로 동사랑방 꼭대기의 산벽에 박혀 있고, 규격이 좀 높은 뜰도 있어 독립그림자 벽을 채택하고 있다. < P > 그림자 벽은 보통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좌석, 몸, 상단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좌석에는 수염미석이 있고, 간단한 좌석이 없습니다. < P > 벽의 중심 영역을 그림자 벽 중심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45 도 각도로 비스듬히 놓인 네모난 벽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단순한 그림자 벽에는 장식이 없을 수도 있지만, 벽돌과 솔기도 매우 가지런하게 갈아야 합니다. 호화로운 그림자 벽은 보통 길조 패턴이 많은 벽돌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자 벽의 벽돌 조각은 주로 중심 영역의 중앙과 사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붕과 교차하는 곳에서도 혼수와 연주가 있다. 중심벽돌 위에는 중심화, 갈림길이 새겨져 있고, 그림자벽 중앙에는 복수자가 박힌 벽돌편액이나 상서로운 벽돌조각이 박혀 있다. < P > 그림자벽의 꼭대기는 일반적으로 지붕과 같다. 벽돌이지만, 그림자벽의 꼭대기도 벽돌로 서까래를 조각하고, 맑은 물마루나 두루마리의 지붕을 얹는다.
외벽
스키머 그림자 벽
내그림자 벽
내그림자 벽 (수미석)
내그림자 벽 (지붕 형태)
그림자 벽 정중앙에 아름다운 벽돌 조각
[ 편집] 남쪽의 거리문, 거꾸로 된 집, 북쪽의 수화문과 복도 * * * 는 사합원으로 둘러싸인 앞마당으로, 앞마당은 주인이 면회하는 곳이고, 수화문을 통과한 뒤에야 안저, 즉 사합원의 생활구역이다. < P > 는 신경을 쓰는 집에서도 안팎을 잇는 수양화문 안에 움직일 수 있는 나무 그림자 벽이 하나 있는데, 실제로는 병풍이다. 보통 이 병풍은 열리지 않고, 매일 드나드는 것은 병풍 양쪽을 우회하며, 귀빈이 올 때만 주인이 병풍을 열어 손님을 맞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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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문
화면 문은 문 안으로 들어간 후 왼쪽으로 돌면서 만나는 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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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화문
곽모로의 옛 집 안에 있는 수화문
확대
곽모로의 옛 집 안에 있는 수화문
수화문의 외처마 기둥은 땅에서 세워진 것이 아니라, 중기둥의 가로대 위에 매달려 있는데, 이를 수직 기둥이라고 하며, 수직 기둥의 하단에는 구슬이 하나 있는데, 보통 꽃잎 모양으로 채색되어 있어 수화문이라고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화문은 사합원에서 화려하게 장식된 건물이다. < P > 수화문 내부는 복도와 접해 < P > 수련기둥 < P > 수화문의 지붕은 보통 두루마리 또는 전전 두루마리, 즉 문 밖은 맑은 물마루, 문 안은 두루마리 형태다. 수화문의 문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중주 위치에 있고, 낮에는 열리고, 밤에는 닫힌다. 또 다른 하나는 내처마 기둥 위치에서 평소 폐쇄해 내원의 시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스크린 문이라고 한다. 수화문이 내원에 들어가는 것은 수화문 양쪽의 내처마 기둥과 중기둥 사이의 공간을 통해 드나드는 것으로, 보통 베끼기 복도와 연결되어 있다. < P > 옛날에 말한 큰집의 딸은' 대문이 나오지 않고, 두 문이 나가지 않는다' 는 말은 수양화문을 걷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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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방 < P > 사합원의 정실은 보통 3 칸이고, 대합원의 정실은 5 ~ 7 칸이 될 수 있으며, 북조남으로 앉아 한 집의 주인의 거처이다. 중앙 방은 당집이라고 하고, 3 개 개방의 본당집 양쪽에는 침실과 서재가 있고, 본방은 겨울에 태양이 집안을 비출 수 있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는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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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방
동서사랑방은 자손문의 주택으로, 보통 서사랑방이 존동사랑방을 비천하게 하기 때문에 건물에서는 동서사랑방의 높이에 미묘한 차이가 있고, 서사랑방은 고동사랑방이 약간 낮지만 차이가 매우 미묘하기 때문에 육안으로 보기 어렵다. 사랑방도 일반적으로 세 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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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방 < P > 정방 양쪽의 방 두 칸은 높이가 당집보다 낮고 배치가 사람의 두 귀와 비슷하기 때문에 귀방이라고 불린다. 마당이 좁으면 사랑방에는 보통 귀방이 있는데, 보통 평평한 지붕이 있기 때문에 사랑방의 귀방을 천장이라고 한다. < P > 의 맨 위에 있는 배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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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막방 < P > 후막집은 보통 가장 안쪽의 마당, 마당 경계에 가까운 집, 보통 주인의 딸이 거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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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마실
치마실은 보통 마당의 동쪽이나 서쪽에 있는 한 줄의 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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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도 < P > 사합원의 복도는 비가 올 때 걷는 데 사용되는 지붕이 있는 건물이다. 복도는 처마 현관과 복도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는 정실과 사랑채 앞에 지붕이 있는 복도를 가리키며, 지붕은 보통 처마가 연장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복도, 복도, 복도, 복도, 복도, 복도) 후자는 벽을 따라 있는 복도 (베끼는 복도) 와 본실과 사랑방을 잇는 복도 (산복도) 를 가리킨다. 일부 처마 복도와 베끼는 복도는 창문으로 밀봉되어 실내 환경이 되어 따뜻한 복도 < P > 처마 < P > 베끼는 복도 < P > 산 복도 < P > 산행 복도 < P >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