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훈련 방법과 그 요령
태극권의 훈련 방법과 그 요령
초보자는 반드시 태극권의 훈련 방법을 익혀야 한다. 태극권의 특징은 부드럽고 느리며, 연습 중에 태극권의 리듬감을 체득한다. 태극권을 훈련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태극권의 훈련 방법과 그 요령. 독서를 환영합니다!
태극권의 훈련 방법 < P > 습태극권은 비싸게 견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태극권의 연습방법을 찾지 못해 공부를 포기했고, 아래에 상세한 학습방법이 있다. < P > 하나, 말뚝공 < P > 말뚝공은 태극권을 잘 연습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말뚝이 없는 태극권은 모래사장에 세워진 건물과 같고, 바람이 불면 쓰러진다는 것을 보면 말뚝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어떤 말뚝공을 세워야 하나요? < P > 태극권 말뚝은 개폐파일, 스쿼트 말뚝, 말보파일, 손으로 비파를 휘두르는 말뚝, 손잡이형 말뚝, 백학밝은 날개 말뚝 등이 많은데, 사실 각 태극권의 동작은 하나의 말뚝이다. < P > 많은 사람들이 말뚝 연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말뚝공이 무미건조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말뚝은 태극권의 기본기이며, 말뚝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 P > 말뚝을 보통 사람 두세 명, 서너 명 모두 밀지 못하고, 당길 수 없고, 얼마나 훌륭한 젊은이인지, 팔을 들어 올릴 생각은 하지 말아야 태극공의 요구에 거의 도달한 셈이다. < P > 현재 각 체육대학에서 성시 무술팀에 이르는 전문 코치, 각지의 태극권 과외소의 코치, 상담사들은 전혀 교직자가 말뚝을 연습하지 않고, 심지어 그들 자신도 역말뚝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 P > 이 코치들, 상담사들에 따르면 시디를 낸 그 전문가 교수들은 태극권역 말뚝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그래서 나는 태극권을 연습하여 말뚝을 세우지 않거나, 말뚝을 모르거나, 말뚝이 소용없다고 말하는 전문가 교수들, 칠팔구단들이 태극권의 뿌리를 망가뜨렸다고 말했다. < P > 말뚝 기능 연마로 하체를 견고하게 하고 하체 불안정이 상체의 시전 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말뚝을 많이 연습해야 한다. < P > 2. 머리 쿵푸 < P > 이름은 말했다: 가상 칼라 최고 힘, 턱 마이크로 소득, 상단에 가스 침투. 만약 손을 밀어서 시차가 나고 머리 위에 매달리는 힘이 있다면, 움직이지 못하거나 멀지 않을 수도 있다. < P > 이 머리 위에 매달린 힘이 있으면 움직이거나 예쁘게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령은 힘이 없어서는 안 된다. 얼굴 표정은 자연해야지, 히죽거리며 웃어서는 안 되며, 이를 악물면 안 된다 (의권 연습과 팔괘권 연습도 같은 요구). 어쨌든 아무리 어렵고 쉬워도 얼굴 표정이 자연스러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 같다. < P > 셋, 눈 쿵푸 < P > 태극권을 연습할 때 눈빛은 시종일관 동작에 맞춰야 한다. 앞을 볼 때는 앞을 봐야지, 앞손을 볼 때는 앞손을 봐야 한다. 어디를 보든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해야 한다. 앞손을 볼 때는 뒷손을 봐야지, 오른손을 볼 때는 왼손을 봐야 한다. < P > 백학의 밝은 날개와 같이 정식을 한 후에는 바로 앞을 봐야 한다. 또 왼쪽 머스탱이 갈기를 나누는 것과 같이, 공을 안으면 오른손이 왼손에 있고, 눈은 오른손 검지손가락을 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왼발을 내딛고 천천히 좌궁 걸음으로 착실할 때 왼손도 동시에 왼쪽 가슴 앞으로, 오른손은 오른쪽 가랑이 옆에 멈추면 눈은 왼손 호랑이 입이나 검지를 봐야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왼발 < P > 왼손을 보면 눈을 부릅뜨고 막막할 수 없고, 두 눈에 신이 앞손을 주시해야 한다. 더 어려운 것은 태극권에 얼마나 많은 동작이 있든 1 분, 2 분, 3 분, 4 분 동안 연습을 해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의 은사는 88 식 한 번 연습해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 < P > 눈연습도 전문적으로 눈연습을 한다. 예를 들면 향불 머리, 찌꺼기, 눈연습을 하고, 태양을 보고 눈연습을 하고, 달을 보고 눈연습을 하는 것 등이 있다. 앞으로 눈 연습에만 집중하겠습니다. 여름 정오 12 시 태양 수 분, 더 오래 볼 수 있도록 눈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4, 코 호흡의 공 < P > 태극권 연습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을 호흡해야 한다. 연습할 때 동작호흡과 흡입에 맞춰 호흡을 천천히 길게 한다. 호흡과 흡입은 귀가 들리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호흡은 간헐적일 수 없다. 태극권을 연습하고 아침 체조를 연습하는 이팔호, 사팔호, 동작의 난이도 크기, 길이에 따라 호흡을 맞춰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기식에서 수납에 이르기까지 모두 호흡과 호흡이 맞아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작과 호흡을 결합할 수 있다. 더 큰 노력을 기울이면 기운과 힘이 어우러지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물론 더 깊은 호흡 쿵푸, 즉 태극권 연습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귓가에 천둥이 치는 것처럼 느껴져 자신이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태과이다. < P > 태리의 경지에 자주 도달할 수 있다면 장수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이런 숨결은 지금 태극권을 연습하고 있는 전문가 교수들, 칠팔구단, 아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 같다. 이렇게 경지의 호흡을 배우려면, 명사를 빨리 찾아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면, 또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P > 5, 귀 쿵푸 < P > 보통 사람들은 태극권을 연습하는 것이 귀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다. 사람과 무예를 겨루는 것도 아니고, 육로를 눈여겨보고 팔방으로 귀담아들어야 한다. 내가 말하는 귀가 태극권에서 하는 역할을 들어 보세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숨쉬는 것은 귀에 들리지 않는 호흡인데, 그럼 귀는 무엇을 듣나요? 나는 귀가 매미 울음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매미 울음소리란 무엇입니까? 매미 울음소리는 우리가 조금 조용해서 뇌에서 나오는 것인가요? 그리고? 목소리. 잡념을 없앨 수만 있다면, 신은 흩어지지 않고, 매미 울음소리에 집중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순식간에 귓가에 귀를 기울이는가? 와르르? 천둥소리처럼 한 번 울리자 조용해졌다. < P > 이 시점에서 주먹 연습만 할 줄 알고, 다른 건 몰라도 보이지 않는다. 사람을 보면 보이지 않는 것 같고, 물건을 보면 보이지 않는 것 같고, 모든 것을 보면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이것이 태극권이 말하는 운동 중 정적을 구하는 가장 좋은 효과이다. < P > 오래 조용하고 생동감 있게, 이 움직임은 태극권 동작을 연습하는 움직임이 아니라, 약간의 진양이 움직이고 있다. 이 점 진양은 생각없이 자행한 행동이다. (그래서 진정한 태극권, 특히 양생공을 연습해야 한다. 단체로 함께 할 수 없다. 남녀가 함께 연습하는 것이 더 불편하다. 관건은 바로 여기에 있다. < P > 이것은 1, 명의 태극권을 연습하는 사람도 거의 알지 못하는 것 같은데, 태극권 전문가 교수, 칠팔구 단락은 말할 것도 없다. 진양은 움직이면 반드시 받아야 한다. 이 숨쉬는 법은 진전자가 아니며, 절대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양이 움직이면, 작은 주천에 가스를 거두는 방법으로 거두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공기가 더 많이 들어갈수록 진양은 점점 더 부지런하고, 견고해지고, 굳어지며, 7 주 동안 걷잡을 수 없을 때까지, 즉 무공피리로 양쪽을 뒤바꾸는 공을 바꾼다. 7 개의 무공피리도 막을 수 없고, 떨어질 수 없고, 기경 8 맥을 빠르게 개통할 수 있다. 팔맥이 개통되어 몸에 양띠가 되어 작은 약을 따려고 한다. < P > 갑자기 진양이 관문을 빼앗으려는 것을 연습하는 연습을 할 때, 위기일발 때, 르양관, 외약, 약산신으로 전출해야 한다. 이때 상하 임독의 연이은 법, 속히 보검으로 꽂아야 한다. 이 보검을 삼강구에 꽂고, 황강이 역류하고, 바람이 불고, 화장이라고 한다. < P > 태극권의 연습요령 < P > 1, 기본기 < P > 는 태극권 공법에서 중요한 기본기 중 하나이다. 초급 태극권에 대해서는 허리나 권투를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허리를 쓰지 않는 사람을 상대로 기본기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 P > 필자는 허리 연습을 선택하는 기본공법에서 허리 숙임, 샤브, 허리 돌리기, 가랑이 흔들기, 떨림 등을 주로 배우고, 상술한 공법을 워밍업연습으로 여러 해 동안 연마하며 점차 허리의 힘을 늘렸다. < P > 이 외에도 자신의 상황에 맞는 권세 중 일부 기술적이고 전형적인 허리 동작 (예: 운수, 야생마 분모, 진씨 태극권 중 발력 동작 등) 을 선택해서 연습한다. < P > 단세 연습을 통해 허리 원, S 자 모양, 8 자 모양, 허리 작은 원, 손 큰 원 등을 배우나요? 허리의 운화? 기술 기술은 태극권을 연습하기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 P > 2, 중정위본 < P > 태극권은 행권이 느리고 균일해야 하며, 형태상 가볍고 안정된 중간 생활을 요구한다. 중간은 당연히 허리춤을 가리킨다. 사는 것은 허리의 운화가 유연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위의 몸에서 근본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상체를 유지해야 허리가랑이를 느슨하게 할 수 있어 세로 축이 외력으로 압착되지 않도록 해야 허리의 유연한 가동을 보장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따라서 권투를 연습할 때는 반드시 몸법 요령을 따라야 하며, 허깃의 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슴이 등을 뽑고, 머리 바로, 항수직, 어깨 침몰, 팔꿈치 추락을 하여 허리춤을 추지 않고 항상 느슨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명언) 추가 부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인님? 작용. < P > 셋, 회전도 정확하게 파악 < P > 태극권권세 중 허리 위주의 회전 동작, 발밑 회전 9? 위의 회전 외, 보통 회전도는 45? 내내에서 이렇게 허리의 생리적 운동량과 태극권의 느슨한 허리와 내동의 기본 요령에 부합한다. < P > 허리 위주의 회전에서 제기해야 할 것은 허리 가랑이 사이의 운동량 관계다. 즉, 허리를 돌리면 상하 일선으로만 가랑이를 펼 수 있고, 가랑이를 비틀어서는 안 된다. 가랑이는 허리와 같은 중심축에 있고, 허리와 꼬리도 같은 중심축에 있다. 이외에는 허리가랑이가 삐뚤어지면 근육이 긴장되거나 관절이 삐게 된다. < P > 4, 의향으로 허리를 먼저 < P > 의 뜻으로 태극권의 중요한 부분이며 태극권의 모든 단계의 전제조건이다. 허리로도 우리가 의도대로 인도할 수 있어야 한다면, 연습 과정에서 생각이 먼저 움직이는 원칙을 따라야 하며, 동시에 생각을 허리에 두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P > 이렇게 하면 우리가 자신의 허리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태극권 허리를 주재하는 사상에 부합해 우리의 태극권 수준을 높일 수 있다. < P > 태극권의 학습 단계 < P > 1, 기초 < P > 가 태극권 연습을 시작했을 때, 처음 1 여일 동안 가장 혼란스러웠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특히 멍청하다고 느꼈다. < P > 사실, 모두가 멍청한 것이 아니라 태극권 내공심법의 용어와 의도가 힘을 쓰지 않는 요구로 인해 사람들이 지식 참고체계를 세우는 데 있어서 새로운 이념과 체험인가? 이 방면의 그 자체가 백지 한 장이고, 참고물 한 장도 없을 수도 있다. < P > 하지만 이것이 내공을 키우고 자극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 경로는 처음부터 세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능한 한 빨리 동작을 배우고 동작의 규범을 추구하면 비전과 태극권을 전할 것인가? 신의 뜻이 주재인가? 요구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 P > 이런 태극권 연습은 몇 년, 수십 년, 단지 태극권 일과를 그리는 것으로 볼 수 있을 뿐, 매일 체조를 연습하는 것만으로 활동근골의 효용을 얻을 수 있고, 태극권의 풍부한 내포의 맛은 맛볼 수 없다. < P > 그래서 태극권을 배우는 첫 단계에서 관건은 주먹 배우기 방법, 주먹 연습 방법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웨이 Shuren 교사 는 말했다:? 간략에서 번잡하게 공부하고 태극권의 내공리법을 장악하는 것은 태극권의 기본 기술 핵심을 파악하는 관건이다. 내공리법부터 시작하여 얕은 깊이에서 깊이 궁리하고, 동작의 함축적인 취지를 체험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까? 안팎이 서로 맞다. -응? < P > 이 단계의 관건은 행동요령을 배우고, 의기양양한 내포를 통달하며, 조금씩 융해할 수 있는 주먹걸이를 보수하는 과정이다. < P > 이 단계에서는 위의 내용 학습뿐만 아니라 태극권 기본기에 대한 학습과 숙달을 중시해야 한다. < P > 기본기는 태극권 학습의 기초이자 태극권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방법이다. 연습자에게는 자신의 상황과 공부하는 태극권 유파의 특징에 따라 기본기 연습을 하여 자신이 더 좋은 기초를 쌓도록 도와야 한다. < P > 2, 안팎이 < P > 저명한 학자 남회근은' 이경잡설' 이라는 책에서 중국 도교가 신선을 고치고자 하는 만큼 임독이맥을 뚫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 P > 소위 임독 이맥이 통하면? 황중의 이치? 이거? 황중? 추상적 인 것은 하늘과 땅 속에 있습니다. 특히 사람의 내부 위장은 모든 것이 좋습니다. 노란색은 중앙의 색입니다. 도리? 도리가 아니라 중국 의학적인 건가요? 경리? 피부 모공입니다. < P > 시간이 이루어졌다. 수양이 충분한 사람, 내부가 통했고, 외부도 통했다. 모든 모공이 통했다. 이때 이른바 천인일치의 경지가 몸에 닿았고, 얼굴에 광채가 났다. < P > 이때 정말 아름다웠어요. 사지가 가득 찼어요. 온몸이 잘 통하네요. 그럼? 내외왕? 내면에는 이렇게 높은 수양이 있다. 밖으로 보낼 기회가 있다면 사업에 발돋움하면 내외 단결, 천인합, 아름다움이 극에 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응? 이 말이 말하는 내포는 태극권의 수련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 어떻게 실현될 것인가의 관건은 안팎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내외 통합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내외 일치의 관련 내용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안팎의 융합은 몸과 자연의 융합을 뜻하며, 연습자가 신의의 결합을 통해 형성한 쿵푸이다. < P > 이 단계에서 연습자는 태극권의 효능을 느낄 수 있다. 또 안팎을 맞추는 가장 좋은 연습 방법은 세 개의 가스권이다. < P > 평소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이 세 가지 공기 고리를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다. 걸을 때 세 개의 공기 고리를 가지고 다닌다. 몸을 돌릴 때는 세 개의 공기 고리를 돌보아야 한다. 몸을 돌릴 때는 세 개의 공기 고리를 돌보아야 한다. 말뚝에 서 있을 때 세 개의 에어링을 전문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