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뿌리, 아름다운 화산
중국의 뿌리, 아름다운 화산
산시일보
화산(Huashan) 북봉.
산은 오색천국으로 이루어져 있고, 산속에 숨겨진 시가 사람들의 이해를 기다리고 있다. 시월(Xiyue)의 화산(Huashan) 산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산으로 그 가파르고 웅장함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중화민족의 모하(母河)인 황하(黃河) 곁에 서서 수천 마리의 생물을 마음속으로 묵묵히 지키고 있으며, 산시(陝西)와 중국 전체의 넓고 깊고 끈기 있는 민족적 기질을 키우고 형성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화강암 조각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산봉우리인 화산은 독특한 자연 경관을 해석하여 중화 민족의 의지의 상징이자 중국인이 인정하는 정신적 상징이자 국가의 토템이 되었습니다. 사람들. 화산은 무궁무진한 문화유산을 보유한 문화산으로, 중화민족의 가장 심오한 문화유전자를 담고 있으며 중화문명의 뿌리이다.
고대에는 '서월', 우아함은 '태화산'으로 알려진 화산은 5대 산 중 가장 높다. . 화산산은 남쪽으로 진령산맥과 연결되어 있고 북쪽으로 황위강을 내려다보고 있으며, 도교문화, 제사문화, 무술문화 등 수많은 신화와 전설이 신비로운 베일로 덮여있습니다. 역대로 화산의 웅장함과 기운은 수많은 문인들의 문학적 영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화산을 주제로 한 시와 노래가 너무 많아서 진령산 문화재의 빛나는 진주가 되었습니다.
문화 화산, 한자
화산은 "동월"태산과 함께 "서월"이라고 불리며 "이랴시산"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수경·위수주』에는 “높이가 오천 피트이고 사방으로 잘려 있어 멀리서 보면 꽃처럼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다. '화산(Huashan)'은 '화산(Huashan)'을 의미합니다. 『백호동의』에는 “서쪽은 화산, 소음은 사물에 쓰이고 만물이 피어나므로 화산이라 부른다”고 기록하고 있고, 『서경우공장』에는 화산이 “황제가 있는 곳”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선원과 황제가 선인들을 모았다'고 후세에서는 그래야 한다고 추측했다. 이곳에서 여러 부족의 추장들과 동맹을 맺은 것은 황제였다. 그 이후로 Huashan의 명성은 높아졌습니다.
숭배를 받은 최초의 '신성한 산' 중 하나인 화산은 요순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옛날 사람들은 화산산을 '선인이 모이는 곳'이라 불렀으며 화산신을 서쪽을 주관하는 신, 가을을 주관하는 신으로 존경하였다. 역사서에는 "당요가 시월을 네 번 방문했다", "순이 시월을 세 번 방문했다"는 기록이 있다. 서월의 화산을 숭배하는 제도는 진시황제 때부터 시작되어 한나라 무제에 의해 확립되었고 '이후'에 이르렀다. 화산문화의 한 부분으로서 화산제사문화는 오랜 역사와 심오한 함의, 풍부하고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다.
현대 학자들은 대부분 '화하'와 '중국'이 화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 장태연(張泰善)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화산(Huashan)이라는 이름은 후에 인간의 발자국이 규슈 전역에 퍼졌고, 화양(Huayang)이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졌습니다." 이는 중국 국가 발전에서 화산이 차지한 탁월한 위치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중국의 '화'는 화산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화산은 '중국의 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산문화는 중국 민족문화의 주류정신으로서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정신적 고결함을 보여주며 민족정신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도교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산은 유명한 도교 성지이자 중국 도교의 발상지 중 하나입니다.
화산은 도교의 주류인 천진종의 성지이며, 도교 10대 동굴 중 하나이자 '제4 동굴'이라 불리는 '태극사 동굴'이 있다. 산에 남아 있는 72개의 반 매달린 구덩이와 20개 이상의 도교 사원은 화산의 경이로움 중 하나입니다. Yuquanyuan, Dongdaoyuan 및 Zhenyue Palace는 국가 핵심 도교 사원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역사상 한때 하오다퉁(Hao Datong), 허위안시(He Yuanxi), 왕충양(Wang Chongyang)과 같은 유명한 도교 스승들이 이곳에서 도교를 수행한 적이 있습니다. 진투안 총대주교님은 화산에 수년 동안 계시며 화산에서 수행하시면서 자신만의 사상체계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화산은 중국 도교의 역사에서 문화적 좌표적 위치를 갖고 있다.
사람들이 화산에 오면 화산 기슭에 있는 위취안위안(Yuquanyuan)을 가장 먼저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Yuquanyuan은 녹색 그늘이 하늘을 덮고 구불구불한 복도가 있는 고풍스럽고 조용합니다. Yuquanyuan은 송나라 Renzong 통치 기간에 지어졌으며 여러 번 파괴되고 수리되었습니다. 도교 전진 종파의 유명한 도교 사원입니다. "옥천도교 뜰의 물이 녹고, 돌 위의 누각이 푸른 봉우리를 향하고 있습니다. 조용한 길에 꽃이 떨어지고, 봄이 일찍 오고, 드문드문한 커튼 사이로 태양이 기울고, 제비가 유유히 날아갑니다." 명나라 신(Shen)은 『어전원』에서 물이 흐르는 작은 누각과 제비가 날아다니는 조용한 길을 묘사했다. Yuquan 안뜰에는 송나라 서예가 Mi Fu가 손으로 쓴 "Huashan Mountain Complete Map 비"와 "First Mountain"비석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화산에 관한 시와 그림은 한없이 경이롭습니다
"서산은 얼마나 웅장하고, 황하는 하늘의 비단처럼 흐르고, 황하는 수천년 동안 산에 닿아 있습니다." 수 마일, 진나라 주위에 소용돌이가 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 개의 봉우리는 마치 소원처럼 서 있습니다. 파괴하면 녹색 절벽과 연금술 나무의 높은 야자수가 피어나고 하얀 황제의 황금 정수가 생명력을 전달합니다. , 돌은 연꽃으로 만들어졌고 구름은 플랫폼으로 사용됩니다. "Li Bai는 "서산의 Yuntai에서 Dan Qiuzi에게 노래를 부른다"라는시에서 매우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묘사했습니다. Huashan Mountain은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
화산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고대부터 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화산 정상에 오르면 종종 오만해지고 시를 짓고 낭송했습니다. 시와 튀는 잉크. Li Daoyuan, Yang Su, Yang Jiong, Zhang Jiuling, Li Bai, Han Yu, Bai Juyi, Ouyang Xiu, Su Shi, Lu You, Zhu Yuanzhang, Xu Xiake, Feng Menglong, Yuan Mei 및 기타 유명 인사들이 Huashan을 방문했습니다. 화산의 웅장함과 신비로움을 한탄하고, 화산의 웅장함과 마법에 감탄하여 별처럼 빛나는 일련의 유명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화산은 '위험' 측면에서 5대 산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명나라 서하객(徐夏宫)은 화산의 위험성을 “봉우리가 모두 쪼개지고 벌어진다”고 묘사했다.
송나라의 유명한 재상 코우준(Kou Zhun)은 다음과 같은 대중적인 시를 지었습니다: "하늘만 높으니 그에 맞는 산이 없고, 올려다보면 해가 다가오고, 하늘을 보면 흰 구름이 낮다. 너 뒤돌아봐." 두보는 『산을 바라보다』에서 “서월산은 산꼭대기에 있고, 봉우리는 마치 자식과 손자처럼 서 있다. 구부선의 지팡이를 발견하면 옥녀의 품에 이른다”고 썼다. 수레는 돌아갈 길 없이 계곡으로 들어가고, 잠시 후 가을 바람이 식고, 고순백 황제가 진정한 근원을 묻는다. 청나라 시인은 『화산등산』에서 “태화는 서쪽에 서서 칼처럼 하늘을 기댄 채 찬 바람이 휘파람을 불고 있다”고 썼다.
해발 2082.6m의 서봉은 화산의 주봉 중 하나로, 봉우리 꼭대기에 연꽃잎처럼 생긴 거대한 바위가 있어 고대인들이 흔히 '서봉'이라고 불렀다. 로터스 피크입니다. 원홍도(袁洪島)는 『화산기』에 “돌잎이 겹겹이 쌓여 있고 수평으로 갈라져 있다”고 기록했고, 서하과(徐夏宫)의 “태화산유람일기”에는 “봉우리에 바위가 서고 돌조각이 있다”고 기록했다. 마치 연꽃처럼 덮습니다." Chen Tuan의 시 "Xifeng"에는 "손님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이곳은 동화의 나라입니다."라는 유명한 구절이 있습니다.
화산의 위험한 봉우리, 기암, 시냇물, 소나무, 신령한 샘, 이국적인 꽃과 식물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너무 아름다워서 모든 연령대의 화가들의 최고의 묘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화산에 대해 가장 먼저 알려진 그림은 수나라 말과 당나라 초기의 화가 하창수(He Changshou)가 그린 "오산실궁 초상화"입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이전에는 문헌이 없습니다. Zhang Suqing, Fan Kuan, Wang Lu, Qi Baishi, Zhang Daqian, Fu Baoshi, Shi Lu, He Haixia, Fang Jizhong과 같은 유명 예술가는 모두 Huashan을 그렸습니다. 화산을 그린 화가는 많습니다. 서로 다른 시대와 삶의 경험은 모두가 화산을 보는 다른 관점을 만들어냈고, 화가의 그림에서도 서로 다른 화산을 창조했습니다.
화산의 계단을 오르면 길을 따라 절벽에 모든 연령대의 문인들이 남긴 풍부한 내용, 다양한 스타일 및 귀중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 절벽 돌 조각을 볼 수 있으며 멋진 돌 조각 예술을 형성합니다. 화산은 "공중 서예 회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람과 비에 의해 침식되고 일부 석각은 풍화되어 벗겨져 알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남아 있는 석각은 대부분 송나라의 것이며 여전히 수백 개가 있습니다. 이념적 내용 면에서 이러한 절벽 돌 조각은 애국심을 표현하고, 큰 강과 산을 칭송하며, 여행 감정을 기록하고, 지명과 풍경을 표시하고, 도교 사상, 전서 및 다양한 스타일을 반영하여 관광객에게 잊을 수 없는 아름다움과 예술적 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 화산의 주요 문화경관이 되었습니다.
화산의 석각은 굳어진 역사 두루마리처럼 역사의 바람과 서리를 목격하고 세월의 빛과 그림자를 담고 있습니다. 화산석조각은 오랜 역사와 규모,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중국 서예예술의 보물창고라 할 수 있습니다.
신화와 전설은 이상하고 장대하다
산을 부수는 거대한 정령부터 어머니를 구하는 침향까지, 체스를 두는 천투안부터 불사조를 유인하기 위해 피리를 연주하는 것까지, 거기에 화산에 대한 수많은 신화와 전설이 이곳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화산의 신화와 전설은 "수신기", "선과록", "현과로" 등 고대의 기이한 일지와 잡화, 전설에 흩어져 있다. 화산과 도교 문화의 형성, 인간과 신의 사랑, 도교 수양 및 불멸의 존재 등과 관련됩니다. 이러한 신화와 전설에는 도덕, 성실, 효, 정의, 충성, 구도 등의 전통적인 사상이 반영되어 있으며, 화산 문화를 신비한 베일로 덮고 있는 기묘하고 웅장한 문화적 색채가 가득합니다.
화산에는 이러한 신화와 전설과 관련된 명승지나 유적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일찍이 진조상왕(秦秦秦王) 때, 진왕은 장인들에게 석호대(十依台)에게 화산산에 올라가 선녀들을 만나고 화산산에서 게임을 하라고 명했다고 한다. Song Taizu Zhao Kuangyin과 Chen Tuan이 체스 게임에서 Huashan에게 패했다는 이야기는 더욱 유명합니다. "Botai Chess Pavilion"의 유적은 Huashan의 동쪽 봉우리 옆에 남아 있습니다.
북봉에는 진무당, 교공석실, 장춘석실, 옥녀창, 이운각, 노준매달린쟁기장, 천우대, 백운 등 정상에 많은 풍경이 있다 Wonderland Stone Archway 등 각 명승지는 아름다운 신화와 전설을 동반합니다.
서봉에 있는 추이운궁, 연꽃동굴, 대신의 발, 도끼돌, 제사절벽 등에는 흥미로운 전설이 가득하여 서봉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중봉에 오르면 정상 위의 나무가 무성하고 환경이 조용하며 알려지지 않은 꽃과 식물이 많이 있습니다. 정상에는 옥녀사(玉女寺)라는 도교 사찰이 있는데, 춘추시대에 진나라 무공이 옥을 사용하여 수련한 곳이라는 전설이 있어 이 봉우리를 옥녀사라고도 부른다. 정점. Zhongfeng의 풍경은 대부분 Xiao Shi Nongyu의 이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진(秦) 목공(秦秦)의 총애를 받은 딸 농우(農玉)는 음악을 좋아했으며, 특히 피리를 연주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녀는 플루트를 아주 잘 연주하는 잘생긴 청년이 나타나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 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무공이 딸의 꿈에서 본 바에 따르면, 화산산 별벽 아래로 사람들을 보내어 깃털 관을 쓰고 학 망토를 두른 아름다운 얼굴과 붉은 입술을 가진 사람을 만났다. 플루트를 연주하고 있었어요. 이 사람의 이름은 샤오시입니다. 사자는 궁궐로 인도되어 농우와 결혼하였다. 어느 날 밤, 두 사람은 달빛 아래에서 피리를 불었고, 보라색 봉황과 붉은 용을 유혹했습니다. Xiao Shi는 Nong Yu에게 자신이 상위 영역에서 온 불멸자이며 Nong Yu와 특별한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용과 봉황이 여러분을 맞이하러 오고 있으니 이제 가셔도 됩니다. 그래서 소시는 용을 타고 옥을 만들고 봉황을 건넜는데, 둘 다 하늘로 날아갔습니다. 진목공(秦秦穆)이 사람을 보내 화산 중봉까지 추격했으나 아무도 보이지 않자 성벽 기슭에 그를 기념하기 위해 절을 지었다. 두보의 시 <왕월>에는 “선인의 구부(九舌) 직원이 옥녀의 샴푸통에 이르렀다”는 구절이 있다.
화산검 토론 붉은 전설
화산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화산검 토론을 떠올릴 것이다. 실제로 화산검론은 진용 선생의 훌륭한 글에서 탄생하여 구전되어 관용어 같은 존재가 되었고, 이때부터 화산은 무술의 혼을 부여받았다.
'화산검'은 무협소설가 김용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가상의 무협 이야기이다. 진용은 그의 무술소설 《콘도르 영웅전설》과 《콘도르 영웅전설》에서 화산산 칼싸움의 줄거리를 묘사하고 있는데, 영웅들을 기이하고 가파른 화산에 배치하여 무술을 겨룬다. 예술, 무술의 방식에 대해 토론합니다. 이상하고 위험한 검객의 세계. 그때부터 화산은 선신, 검신, 영웅주의, 영웅주의, 충성심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때부터 화산은 "화산 검론"이라는 자체 용어를 갖게 되었고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3년 10월 8일, 기자는 제1회 '화산검토론회' 행사에 참가하는 영광을 누렸다. 같은 날 진용씨는 '화산검토론회'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화산 정상에 올랐다. 진용은 화산을 여러 차례 묘사했고, 화산은 그의 무술소설에서 중요한 상징이자 배경이 되었지만, 흥미로운 점은 화산을 방문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이다. 진용은 미관, 명주관, 섭위평관을 지나 화산북봉에 이르렀는데, 사면이 구름단처럼 보이는 북봉에 이르렀다. Zhang Jizhong, Wei Minglun, Yang Zhengguang, Kong Qingdong과 함께 세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당시 언론에서는 이 사건을 급히 보도해 현상급 화제가 됐다.
오늘날 '화산검토론'은 화산문화의 일부가 되었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영웅들이 검을 논의하기 때문입니다.
화산산의 위험성에 대해 "고대부터 화산에는 길이 하나뿐이었다"는 말이 있다. 위(魏), 진(秦), 남조(南朝) 시대에는 화산 정상으로 가는 길이 없었습니다. 당나라 때까지 도교의 번영과 함께 도교 신자들은 산에 거주하고 사원을 짓기 시작했으며 점차 북쪽 경사면 계곡을 따라 위험한 길을 파서 "고대부터 화산의 길"을 형성했습니다. Huashan을 능가하는 이야기가 여기서 일어났습니다.
1949년, 서북해방을 위한 인민해방군의 강력한 공세에 호종남은 군대를 이끌고 남하했다. 국민당 여단장 한자비는 남은 병력을 이끌고 화산으로 도망쳐 진군했다. 자연의 위험을 이용하기 위해 산길에 있는 중무장한 군대. 인민해방군 어느 연대의 정찰참모장인 류자요(劉紀老)가 소대를 이끌고 산간지역으로 잠입하였다. 절벽에 오르고, 절벽에 오르고, 밤에 북봉에 올라 수비하는 적을 습격하고 마침내 산을 지키는 적을 섬멸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마법병들은 자연의 틈을 가로질러 날아갔고, 영웅들은 화산산을 이겼습니다."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화산을 능가하는 전설은 화산의 붉은 관광 문화 자원이 되었고, 화산은 또한 젊은이들의 애국주의와 혁명적인 전통 교육을 위한 생생한 교실이 되었습니다.
웅장한 화산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다른 곳보다 눈에 띄는 기적적인 자연의 창조물이자 역사와 문화의 최고봉이기도 합니다.
문화와 관광의 통합으로 Huashan 브랜드가 강화되었습니다.
Li Wei
가을 화산에서는 풍부하고 선명하며 선명한 색상이 위에서 아래로 흐릅니다. 등산로에 멈춰서면 곳곳에서 형형색색의 야생화와 키 큰 소나무, 편백나무, 낭만적인 붉은 단풍을 볼 수 있으며, 구름과 안개로 뒤덮인 화산은 마치 선경과 같습니다.
화산은 독특한 자연경관과 오랜 문화유산, 깊은 의미를 지닌 산이다. 화산문화를 계승하고, 현대적 가치를 탐구하며, 문화와 관광의 통합적 발전을 통해 화산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새로운 시대의 화산문화와 관광발전의 방향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화산 풍경구는 문화와 관광의 통합 발전을 촉진하고 화산 문화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관광 산업의 변혁과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고 명승지 관광에서 모든 관광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적인 탐색을 이루었습니다. - 지역 관광.
화산풍경구는 도교, 무술 전설, 민간 설화, 전통 민속 예술 등의 자원을 깊이 탐구하고 도교 문화, 무술 문화, 영웅 문화, 효 문화 등의 브랜드를 창출합니다. 또한 "화산 이야기"와 "화산 다섯 봉우리"도 증가합니다. 일련의 문화 및 창조 제품의 연구 개발은 화산 관광의 변혁을 위한 새로운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명승지 프로젝트 건설의 초점이 '산위의 수용능력 확대'에서 '산기슭에 손님을 머물게 하는 것'으로 바뀌었으며, 서부 최대 규모의 레저 및 건강 문화 휴양지를 조성한다는 전략적 목표를 제시했으며, 화산풍경구 관광문화산업 개념계획'이 작성되었으며, 화산의료간호센터, 화산문화예술센터, 구바이싱 문화회랑의 3개 핵심 프로젝트를 포함한 27개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출발점, 높은 표준, 고품질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총 투자액 약 184억 1천만 위안의 풍경구 복원을 통해 서부 지역 최대 규모의 레저, 건강, 문화 휴양지로 만들었습니다. 지구 건설의 서막이 전면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중 화산의료간호센터, 화산문화예술센터, 구백항경관복원(남부) 등 3대 핵심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화산풍경구는 관광문화를 주요선으로 하고 여가를 즐기는 다기능구도이다. 산시도교대학, 쉐라톤 리조트 호텔, 푸청 현 화이위안리 역사문화지구 프로젝트, 셴위 야외 스포츠 기지, 화산 칭신 온천 호텔 등의 프로젝트가 점차적으로 발전하여 화산의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풍경구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화산 자율 주행 캠프장, 화산 국제 호텔, 방문객 센터 쇼핑몰, 풍경구 Wi-Fi 서비스, 풍경구 조명 프로젝트, 화산 꽃 바다 등 기능적 프로젝트가 완성되어 화산 관광과 관광의 의미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화산풍경구는 관광의 문화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산업 체인을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완벽한 관광 문화 산업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현재 화산풍경구는 개발 모델을 혁신하고 문화와 관광의 심층적인 통합을 가속화하며 생태 관광, 휴양 관광, 관광 관광 등 다양한 독특한 통합 관광 육성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레저 관광, 학습 여행 상품을 통해 명승지의 기능적 형식을 개선하고 "산기슭에 관광객을 유지"하는 전략적 목표를 점차적으로 실현하며 "명승지 관광"에서 전 지역 관광으로 전환합니다. 오늘날 화산에서는 관광객의 문화 관광 체험과 상품 수요가 더 깊은 수준에서 충족되고 있으며 대화산(Dahuashan) 관광지와 중국 경관 문화 관광 관광지 건설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전통 청색 염색을 전승하여 문화적 자신감을 반영하다
- 스누커에 대한 기본 지식
- 5월 1일 노동절은 가장 행복합니다. (작문) 여행은 하기 싫고 일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노동에 대한 마음을 표현해야겠습니다. 작문 주제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부대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 의학선자 손심오(孫simiao)가 말하는 10가지 건강보존법
- 고향의 맛있는 작문
- 복리아 코코스 분말을 먹는 방법 복령 분말의 효과와 기능은 무엇입니까?
- 체육 작문 (10) 초등학교 체육 수업 작문
-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과 네트워크 마케팅 채널의 통합에 대하여
- 유도양가의 이해와 관점을 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