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바오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사람 있나요?

리바오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사람 있나요?

경극 예술가—리바오춘

허베이성 바현 출신인 그는 할아버지 리구이춘(샤오다지), 아버지 리샤오춘, 그의 어머니 Hou Yulan은 모두 유명한 오페라 예술가입니다. 9살 때 할아버지로부터 무술을 배웠고, 10살 때 북경희극학교에 입학해 아버지의 양식을 이어받아 문예와 무술을 전공했다. 8년 동안 학과에 재직한 후 Ma Lianliang 교장과 Wang Shaolou, Yang Jufen, Xu Yuanshan, Qian Yuanshun, Ru Yuanjun, Ru Shaoquan, Ma Changli 등의 교사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며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시민 예술과 무술. 생활수련 기간을 거친 이바오춘은 1990년부터 10년간 '고공량문화교육재단' 경극진흥단 회원으로 활동해왔다. 그는 예술에 대한 아버지의 엄격하고 간결한 지도와 삶에 대한 깊고 진지한 조언을 마음에 새기고 부지런히 혁신하고 실천하도록 격려했습니다. 1년에 2회 이상의 작품이 공연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거의 200회 공연에서 44개의 신작과 구작이 공연되었습니다. 다양한 경험에도 그는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겠다는 생각에 마음을 놓거나 포기하지 않았다. 1997년에는 "타이베이 신극단"이 설립되었습니다.

1983년 이탈리아 북부연극아카데미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7년 미국 뉴욕 링컨센터로부터 최우수 아시아 예술가상을 수상했다. 1995년에는 유네스코 국제연극협회 제26차 연례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하도록 초청받았다. 현재 그는 중국문화대학교 중국연극과 전임 부교수, 국립대만대학교 연극 시간강사, '타이베이 신극단'의 리더로 재직 중이다. 그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연극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전통 연극의 편성, 이식, 공연에도 전념하여 중국의 정수를 알리기 위해 유럽, 미국, 일본 등 여러 곳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국가.

경극의 공식으로 감성적인 이바오춘을 그려낸다

이바오춘은 민군 및 퇴역 군인 역을 맡았지만 늘 무대 앞과 뒤에서 사람들에게 활력 넘치는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해 '이상한 보고'에서 원래 검은색과 파란색 옷만 입고 오페라 전체를 움직이지 않고 노래해야 했던 유세창은 음양의 경계를 넘어 긴 소매를 흔드는 억울한 영혼의 한 가닥으로 변신했다. , 장면을 더욱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요즘 '슬리밍'이 잘 팔리고 있어서 경극 인물의 '춤과 무술'의 아름다움을 태극권과 발레춤에 접목하고, 경극 무술 장면을 활용해 '쿵푸 슬리밍 리듬' 코스를 개발했다. 그리고 랩 노래의 사운드 트랙.

무대와 무대 뒤에서 이바오춘은 사람들을 경극의 '항아리'로 끌어들이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고민했다.

안무와 연출을 한 사람이 할 수 있다

리바오춘의 아버지가 설립한 이(소춘) 학교는 전성기 경극의 주역이자 직계 후손으로, 그는 자연스럽게 "Jiao'er" 스타일에 빠져들었습니다. 리샤오춘 시대에 자오얼은 빡빡한 공연 일정에 전념하며 공연을 통해 가정을 꾸렸다. 리바오춘은 10여년 전 공연을 위해 미국에서 대만으로 왔고, 정치와 경제의 거물인 구진푸를 알게 됐다. 경극을 잘했고, 이후 타이베이를 맡았으며, 극본과 연출, 연기를 병행하며 장르적 가치를 거의 발휘하지 못했다. 대학은 결코 그의 아버지의 방식이 아닙니다. 그러나 구쿵량 문화교육재단의 지원으로 그의 창작 일정은 해마다 진척되었고, 타이베이 신가극단은 대만에서 가장 중요한 민간 북경 오페라단이 되었습니다.

리바오춘은 중국을 떠나 미국에 정착했을 때를 회상하며 '판방'에서 자신이 사랑했던 경극 예술은 연습의 자유를 유지하기 위해 뿌리부터 완전히 분리됐다고 말했다. 언제든지 노래를 부르고, 가게를 열고 주인이 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나가는 거죠. 중국에서 문화대혁명을 경험하고, 미국에서 '공덕 쌓기 등'에만 전념하던 시절을 겪은 그는 구씨 가문으로부터 받은 지식과 재산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기회는 자주 오지 않으며, 기회가 오면 반드시 붙잡아야 한다"는 사실을 깊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일의 요구와 삶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그는 마침내 타이페이에서 혼자 생활했습니다. 겨울 방학과 여름 방학 동안 미국으로 돌아와 가족과 함께 짧은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왜 한쪽 어깨에 쓰고, 지시하고, 행동합니까? 리바오춘은 평소 자조적인 어조로 "이것은 최후의 수단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창조의 핵심을 터득했기 때문에 발판을 마련했다

사실을 보면 젊은이들이 새로운 드라마를 선호한다는 점에서 타이베이 신극단은 본토 극작가의 작품을 지속적으로 채택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상연되는 '바산선비'는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 위밍룬(Wei Minglun)의 동명 사천 오페라에서 따온 것입니다. 대만 오페라계의 추세는 중국 본토에서 인재를 찾는 것입니다. 그러나 리바오춘은 직접 연출하고 공연할 뿐만 아니라 신작이든 '구약과 신극'이든 손에 닿을 때마다 대본을 편집합니다. 이미 명성을 얻었습니다. 베이징 북경 오페라 극장에서 태어난 리바오춘은 본토의 유명 시나리오 작가와 감독들이 너무 바쁘기 때문에 "여기서 아무리 작품이 좋아도 상을 받을 수 없다"고 진심으로 말했다. , 실제로 협력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하고 '대만'을 이해하는 것은 더욱 불가능합니다.” 이 분석을 통해 그는 오히려 스스로 편집하고 감독하고 생각하는 것을 오랫동안 "자신이 편집한 대본을 연기하는 것"을 통해 Li Baochun이 창작의 핵심을 마스터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극단은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만 해협 양쪽의 국립 경극단은 특히 본토에서 '대규모' 작품을 찾고 있다. 이에 비해 타이페이 신극단은 이례적이다. 리바오춘은 극단의 제작 모델을 "작고 작은 작품"이라고 표현했는데, 타이페이신극단의 장점은 "크지 않다"며 "우리도 가족처럼 대한다"고 말했다. 커튼이 더 작다고 해서 반드시 요리가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요리에 모든 에너지를 쏟을 수 있습니다."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세요. 진심 어린 연극 만들기

리바오춘은 겸손한 시나리오 작가로 출발했는데, 저녁에는 "내가 잘 못하는 일을 하는 게 더 느리고", 대만에서는 집안일이 많기 때문에 진정하고 창조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그는 항상 레퍼토리를 먼저 결정한 다음 대본을 작성하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그에게 대본을 쓰는 것은 타이베이 신극단의 '미니멀리즘 미학' 스타일과도 같다. 처음에는 현실에 강요됐지만 결국엔 달콤했다. '이상한 보복'처럼 위에서 언급한 공연을 더욱 볼만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마지막에 유세창은 억울함을 갚아도 결국 집에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표현해 관객들을 비명을 지르게 했다. 이바오춘은 이 개념을 바탕으로 '바산선비' 원작에서는 선비와 그의 아내가 독약을 마시고 갑자기 사망하면서 연극이 끝났다고 말했다. 선비가 여기에 있다. 공직사회의 비정상적인 현상을 목격하고 깨어나 싸우게 되고, 속아서 독약을 마시게 된 이때, 평생을 1등 선비를 쫓아 백성을 구해온 두 부부는, 각자 노래를 부르며 결혼 후의 마음을 서로 표현했다. 결국 학자는 죽었나요? 이바오춘은 더 이상 그런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중요한 것은 이번 변화로 극이 더 깊어지고, 감정이 더 강해지고, 캐릭터가 일어서고, '인간성'의 느낌도 드러난다는 점이다. 북경 오페라 버전이 될 것이며 사천 오페라 원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리바오춘은 희곡을 쓰고 작곡하며, 관객을 기쁘게 하기 위해 연극을 '멋지게' 만드는 방법만 고민한다. 대만 정치계의 부침은 한 번도 멈추지 않았다. '문학과 예술이 정치에 봉사한다'는 것에 지쳤다"고 별 생각을 하지 않았다. 이른바 '시사를 꿰뚫고 반성을 불러일으키는' 드라마의 기능에 대해서는 이 사회를 살아가면서 사회의 역동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생각하지 않아도 그것이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편집됨 연기할 때 그는 일부 사회 현상에만 집중하여 조정을 할 수 있었고 의도적으로 현재의 정치적 사건을 풍자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드라마 '바'는 처음으로 많은 유명 정치인들을 초청해 '플랫폼'을 홍보했고, 포스터에는 충격적인 자막이 붙어 있었다고 리바오춘은 말했다. 그룹의 CEO이자 새로운 무대의 디렉터인 가 이러한 개요를 담당했습니다. 팀의 전문적인 업무 분담 덕분에 리바오춘은 시대의 흐름에 맞는 홍보와 함께 연습과 창작에 집중할 수 있으며, 모든 제작과 활동은 대만 경극의 상당한 에너지를 퍼뜨리고 추진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