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수필_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수필 감상
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수필_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수필 감상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은 불멸의 지위를 갖고 있으며 중화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서로를 바르게 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에세이입니다.
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에세이: 중국 전통예절문화의 계승
중국 전통문화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이다. 지속과 발전의 정신은 우리 위대한 조국의 민족정신을 형성하였으며 세계 모든 민족으로부터 높이 존경받는 것입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은 불멸의 지위를 가지며 영광스러운 역할을 갖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함으로써 사람들이 사람을 올바르게 대하고 개인과 집단의 관계를 올바르게 대할 수 있으며, 진선, 미와 허위, 추악을 잘 분별하고 올바른 평가와 판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과학, 노동에 대한 사랑, 규율이 있고 예의 바르며 정직하고 용감하며 교사를 존중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며 단결하고 우호적이며 도움이 되고 부지런하고 검소하며 용기 있고 기타 좋은 도덕적 자질과 좋은 행동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4대 고대 문명 중 하나인 이집트는 중국보다 역사가 빠르지만, 페르시아, 로마, 아랍 제국에 의해 차례로 정복당하고 문화는 아랍 문화로 대체됐다. 고대 인도에서는 기록된 역사 기록이 사라진 지 오래되었으며, 고대 바빌론은 국가로서 역사에서 사라진 지 오래되었으며 문화도 중단되었습니다. 인류 문명의 4개 발상지 중 3개가 차례로 쇠퇴하거나 여러 나라로 갈라졌는데, 오직 중화민족만이 역사와 문화를 계속해서 발전시키며 대대로 이어져 여전히 세계의 동쪽에 서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항상 강한 연속성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중국이 동일한 조상의 혈통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동일한 우수한 문화와 미덕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두 전통은 대대로 염씨와 황씨의 후손을 번식시키고 창조해 왔으며, 인구가 많은 중국 사회의 안정적인 운영에 영향을 미치고 통합하며 사회적 조화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두 전통의 응집력과 단결력은 중국 민족의 조상 미덕과 영혼을 대대로 이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전통의 미덕과 교육은 선인들이 찌꺼기를 제거하고 본질을 추출하기 위해 5천년 넘게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입니다.
우리나라는 수천년의 문명을 지닌 고대 국가입니다. 근면과 노력은 항상 중화 민족의 전통 미덕이었습니다. 노동은 세상을 창조했고, 노동은 인간을 창조했다. 시대를 거치면서 열심히 일하고 진취적인 셀러브리티들이 셀 수 없이 많이 등장했고, 전 세계가 배울 수 있는 롤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조사에 따르면 현재 초·중등학생 중 약 1/3은 일을 좋아하고 좋은 일하는 습관을 갖고 있는 반면, 나머지 2/3는 일을 좋아하지 않거나 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많이. 어떤 아이들은 침대를 정리하고 이불을 개는 것도 게으르며, 양말과 손수건을 빨는 것도 게으르고, 책가방을 싸는 것도 게으르고, 식탁을 닦는 것도 게으른데, 심지어 얼굴과 발을 씻는 것도 너무 게으릅니다. 물을 마시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그들은 과거의 신사 숙녀 여러분과 거의 동일합니다.
사실 어릴 때부터 자녀의 노동에 대한 사랑을 키우는 데 관심을 기울이는 부모는 많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수천만 외자가족 가운데 많은 가족들이 외동아들을 '작은 태양'으로 여기며 모든 것이 외동아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어린 학생들은 행복한 가정과 우수한 생활 환경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들의 조부모와 부모는 너무 많은 보살핌과 사랑, 관대함과 보호를 받았습니다. 옷을 입을 때 입을 벌리고 손을 뻗는 나쁜 습관은 부모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래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다. 과학기술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학교는 과학기술 지식과 능력을 전수하는 데만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의 민족 정신과 민족 도덕 자질 함양을 심각하게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능은 높아지고 도덕적 능력은 저하됩니다. 일부 젊은이들은 자신의 사상적 자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익을 위해 부당하게 남을 속이고, 남에게 해를 끼치며, 인격과 국가의 존엄성을 존중하지 않고, 부모를 학대하고 효도를 해치는 등의 불법적인 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건이 자주 발생합니다. 영혼이 심하게 왜곡되었습니다. 사회의 이러한 미개하고 비도덕적인 현상을 억제하고 제거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관리 방법을 채택하는 것 외에도 가정과 학교의 가르침 외에도 전통 미덕 교육이 필요합니다. 사회 전체의 협력.
21세기에 인류는 세 번째로 세기의 출발선에 섰습니다. 앞으로 중국은 세기를 넘나드는 도전에 직면할 것입니다. 사람들. 미래의 후계자가 "가문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에 평화를 가져오라"는 것은 고사하고, 자기 자신도 잘 가꾸지 못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러므로 전통적 덕성교육의 중요성은 21세기 사회주의위업의 계승자 양성이라는 전략적 관점에서 인식되고 이해되어야 한다. 덕이 무엇인지, 무엇이 덕이 아닌지 알 수 있도록 학생들의 도덕의식을 향상시키며, 진리와 거짓,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을 올바르게 구별하고, 명예와 불명예를 알고, 사랑과 미움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허용할 수 있도록 한다. 연습을 잘 하려고. 전통문화 계승에 관한 산문: 전통문화를 보다
문화란 무엇인가? 유명 작가 유추위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프랑스에서 비오는 날, 그와 그의 운전기사는 운전 좁은 길에서는 차량 한 대만 통행할 수 있습니다.
그들 앞에는 매우 느리게 운전하는 차가 있어서 빨리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Yu Qiuyu와 운전자는 매우 화가 났고 운전자는 계속 경적을 울려 신호를 보냈습니다. 앞 창문에서 그들을 바라보며 손을 흔들고 있는 어린 소녀가 있었습니다. 모퉁이를 지나가던 중 앞차가 멈췄다. 한 중년 남성이 차에서 내려 유추위에게 다가와 "뒤에서 운전하게 해서 미안하다. 흙탕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라고 말했다. 당신 차를 타고 쭉 운전했어요." 우리는 아주 천천히 운전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우리 뒤에서 계속 걷는 것이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가십시오. 유추위는 당시 충격을 받았다. 이게 무슨 나라의 문화인가. 자유롭게 운전할 수도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채 자신의 일을 하면서 여전히 남을 생각하고 있던 그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문화였습니다.
문화는 나라의 영혼이다. 문화가 지속되어야 나라가 번영할 수 있다. 도데의 "마지막 교훈"은 프랑스-프로이센 전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프로이센은 프랑스의 수도 베를린을 점령한 후 프랑스에 문화적 침투를 했고, 프랑스인들은 자신들의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투쟁했습니다. 속담 중 하나는 우리 문화가 죽지 않는 한 언젠가는 일어설 것이라는 것이다. 그렇습니다. 국적을 구별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문화입니다. 자신의 문화가 없으면 자신의 성장을 위한 혈통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 중화민족은 오천년 문명의 나라이고 우리 조상들은 찬란하고 영광스러운 문화를 창조해왔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염족과 황족의 후손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우리 문화를 늘 자랑스러워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시대의 발전과 함께 우리 자신의 문화도 점차 우리에게서 멀어지고 우리의 먼 기억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주치기가 아주 젊은 선비로서 전통문화 계승을 외치며 달려갈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동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전통문화가 오늘날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그녀와 같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땀과 노력으로 묵묵히 지켜봐왔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들이 젊음과 생명을 바쳐 우리의 정신적 고향과 민족의 혈통을 지키는 우리 민족의 중추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어릴 때부터 가족의 영향을 많이 받아 전통문화를 특히 좋아합니다. 나 또한 우리 전통문화의 보호와 계승에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이를 내 삶의 이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오늘 Zhu Qiqi의 강의를 통해 저는 지식인이 먼저 민족문화를 계승하고 보호하는 일에 앞장서야 하며 그렇게 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시대의 금전적 이익에 현혹되지 않고, 모든 사람의 몰이해에 얽매이지 않고, 전국에서 사라질 고대 마을을 방문하며 이 길에서 묵묵히 일하는 문화 보호의 기수인 지아 핑와(Jia Pingwa)를 존경합니다. 무형문화 보호를 위한 깃발을 높이세요. Jia Pingwa는 조용하고 성실하며 책임감 있는 학자입니다.
저는 Pu Opera를 좋아하고 Pu Opera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 Yuncheng에서 Pu Opera 아티스트의 공연을 듣고 특히 흥분되었습니다. 푸오페라에는 많은 역사적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이는 우리에게 많은 지식을 가르쳐 주고 먼 시대 사람들의 생각을 이해하게 해줄 것입니다. 최근 몇 년간 정부의 지원으로 인해 푸오페라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고 왕이화, 우준잉, 쿵샹동, 징 등 뛰어난 푸오페라 배우들이 대중의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Xuebian 등, Pu Opera 산업의 후계자가 있습니다. Plum Blossom Award, Apricot Blossom Award는 여러 번 젊은 신인들에게 받아 들여졌습니다. 그러나 푸 오페라 역시 현대의 빠르게 변화하는 삶과 어떻게 통합할 것인지, 오페라 발전을 위한 후계 인재를 어떻게 양성할 것인지, 오페라 공연을 위한 폭넓은 시장을 확보할 것인지 등 다른 유형의 오페라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개발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해야 할 점은 오페라가 우리 전통문화의 보고이자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오페라문화의 계승과 보호는 시대적 과제이다.
전통문화가 깊이 축적되지 않은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 아니며,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이 없는 사람은 자격을 갖춘 사람이 아닙니다. 전통문화적 기질을 갖춘 사람이 된다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 아니며, 너무 성급하게, 압도적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되며, 천천히 흡수되고, 천천히 맛보고, 천천히 소화되어야 한다. 전통문화의 수호자가 되십시오. 전통문화가 없으면 중화민족을 유지할 유대도 없고 중화민족의 끝없는 피와 영혼도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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