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 풍습에 관한 몇 가지 문제

설 풍습에 관한 몇 가지 문제

섣달 그믐날에 섣달 죽을 먹다.

23 번 인왕.

섣달 24 일에 집을 쓸다

섣달 서른 살:

우선, 우리는 춘련을 붙여야 한다. 다음은 문신이다. 동창회를 먹으니 모두 함께 있어야 하고, 석간에서는 상서로운 말을 많이 해야 하며, 앞으로의 날들이 화목하고 아름다울 것임을 예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올드 베이징의 풍습에 따르면 섣달 그믐 날에 잠을 잘 수 없으니 모두들 그와 하룻밤을 잘 보내야 한다. 이것은' 수세' 라고 불린다. "수세"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연로한 사람들에게 이것은 섣달 그믐 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의미한다. 젊은이들이 노후를 지키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중국 설날의 풍습

첫째, 티베트

각 민족마다 고유한 문화와 생활 습관이 있다. 티베트족은 오래되고 열정적인 민족이다. 긴 역사 속에서 그들도 자신의 생활 습관과 생활 금기를 형성했다.

1. 두 친구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 인사나 채팅을 할 때 상대방의 어깨에 손을 얹으면 안 된다.

2. 남의 옷을 걸치거나 밟아서는 안 되고, 자신의 옷을 남의 옷에 얹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사람을 넘어선 안 된다.

3. 여성들은 옷을 걸어서는 안 된다. 특히 여러분이 지나가는 바지와 속옷은 더욱 그렇다.

4. 집에서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거나 울지 마라.

5. 가족이 집에 없어요. 손님이 막 떠났어요. 정오와 해가 뒤쳐졌어요. 티베트력 새해 첫날, 바닥을 쓸거나 쓰레기를 버릴 수 없어요.

6, 외부인은 고인의 친척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언급 할 수 없습니다.

7. 올해 해야 할 일은 내년에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털실 짜기, 스웨터 짜기, 카펫 등이다.

8. 황혼 무렵, 남의 집에 마음대로 갈 수 없다. 특히 아이를 낳은 임산부와 아이를 갓 낳은 여성이나 중병 환자는 낯선 사람이 갈 수 없다.

9. 정오 이후에는 집안의 어떤 재물도 꺼낼 수 없다.

10, 네가 가본 적이 없는 산과 절벽 협곡의 낯선 사람, 큰 소리로 떠들면 안 된다.

1 1, 식기, 냄비, 접시 등. 건너거나 짓밟혀서는 안 된다.

12. 집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간다. 그들은 동시에 나갈 수 없다. 그들은 반드시 앞뒤로 외출해야 하고, 외출할 시간은 분리해야 한다.

13, 여자는 밤에 머리를 빗어서는 안 되고, 머리를 가리고 외출해서는 안 된다.

14. 빗자루, 쓰레받기로 직접 손으로 전달하면 안 됩니다. 너는 먼저 그것들을 바닥에 놓아야 하고, 그러면 다른 사람이 그것들을 땅에서 주워야 한다.

15. 친척과 친구들이 너희 집에 손님으로 가거나 방문할 때마다 바삭한 기름차나 보리주를 선물로 드립니다. 손님이 떠날 때는 아무것도 비워둘 수 없고, 반드시 안에 남겨 두거나 스스로 물건을 바꿔서 담아야 한다.

16. 틈이나 금이 간 그릇은 밥을 먹거나 손님에게 차를 붓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둘. 이족

이순신의 불꽃 축제, 즉 이순신의 해. 이순신 사람들의 눈에는 불이 빛, 정의, 번영을 상징하며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국민의 기쁨, 우애, 행복의 명절이다.

3. 홍콩 세관

음력설은 우리나라 전통의 성대한 명절이다. 전 중국을 믿는 사람들은 모두 모른다. 그러나 홍콩에서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은 풍습과 분위기 방면에서 전통과 완전히 다르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인들이 음력설 기간에 집에 춘련과 연화를 붙이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신, 그들은 일부 상점이나 집에' 장사가 번창하다' 와' 안전하게 드나들다' 를 붙였다. 그럼에도 춘련, 연화의 초심은 춘련, 연화를 붙이는 것과 같다. 내년에는 모든 것이 순조롭고 핑안 무사하기를 바랍니다.

4. 마카오 세관

마카오의 옛 풍습은 매우 독특하다. "셰아궁이" 는 마카오가 보존한 가장 전통적인 중국 풍습 중의 하나이다. 섣달 그믐날, 마카오 사람들은 그것을 "셰아궁이" 라고 부른다. 중국의 전통에 따르면 마카오 사람들도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설탕을 먹였는데, 옥제 앞에서 그의 험담을 하지 않도록 설탕으로 부뚜막 왕자의 입을 바르는 것이라고 했다. 나는 마카오 꽃가에 있는 마카오 가족의 난로에서 산타클로스 사진을 보았다. 이상하게도 산타클로스의 초상화에는 대련이 붙어 있는데, 위에는' 천도 좋은 말, 옷금귀향' 이라고 적혀 있다.

대만 5 성 설날 풍습

설날은 중화민족의 역사가 유구한 전통 민간 명절이다. 푸젠성과 일수분리인 대만성은 역사문화, 풍속습관, 생활습관, 친족관계 등이 모두 중국 대륙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섬 내 민중의 설 풍습은 자연스럽게 중국 대륙과 비슷하다.

재미있는 장쑤 봄 축제 관습

설 기간 동안 장쑤 민간에는 춘련, 연화, 수세, 사자춤, 세배 외에도 전국과 같은 독특한 풍습이 있었다. 현재 소장량은 독자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음식에 숙성마름모를 넣어 먹을 때 파내어' 김원보 발굴' 이라고 부른다.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 차에 청올리브 두 개를 넣어야 하는데, 이를' 김원보차' 라고 한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새해 첫날 아침, 무진의 사람들은 중당에 조상의 초상화를 걸어 다과와 떡을 제공하고, 온 가족이 차례대로 세배를 했다. 이를' 신의 그림자 숭배' 라고 부르며' 부' 와' 희망찬 주판' 을 쓸어내지 못하게 했다. 강녕 사람들은 설날에' 신고를 두드리는' 풍습이 있다. 깃발이 열리자 징과 북이 가득 차서 흥을 돋우었다. 셋째 날' 밤북', 일곱째 날' 칠북', 열세 번째에서 열다섯 번째 날, 분위기가 뜨겁다.

남통인은 집이나 당 앞에 참깨봉, 홀리, 노송 가지를 재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생명이 나날이 만개하고 사계절이 늘 푸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회음족도 중학교 6 학년 때 아이에게' 구운 머리 바람' 을 주는 풍습이 있다. 저녁에 나는 아이를 데리고 밭에 가서 불을 붙이고, 그들을 위해 사악한 기운을 몰아냈다. 나는 굽는 동안 노래를 불렀다. "내 머리를 굽고, 깨어나고, 내 발을 굽고, 내 발걸음을 곧게 하고, 배를 굽고, 설사를 하지 않고, 내 온몸을 구우면 병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음력 8 월 8 일, 무석어민들은 배를 타고 서산에 가서 왕우묘를 숭배하고, 물신의 가호를 빌며, 제사를 지내는 것을' 상' 이라고 부른다. " 왕우묘가 철거된 후 이런 풍습은 점차 냉담해졌다.

계림 봄 축제 관습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65438 년 2 월 24 일 0 시 종소리를 춘윈 밟고 계림 도시와 농촌으로 들어갔다. 이 날은 계림 사람들의' 섣달 그믐 날' 즉' 설' 이다. 설날에 사람들은 개와 오리를 죽여 설날을 축하한다. 이날 폭죽 소리는 부뚜막 신의' 신이 좋은 말' 을 보내려는 사람들의 염원을 가지고 타닥타닥 고욱에게 전해졌다. 부뚜막신은 가족의 선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선과 악 아궁이 의식은 대부분 집안 어른들이 한다. 그들은 부엌의 난로 위에 사탕을 올려놓고 부뚜막 신에게 희생을 바치며 부뚜막 신이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고 세상에 행운을 가져다준다" 고 기도했다. 사탕으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제사를 지내는 목적은 사탕이 부뚜막 왕자의 입에 달라붙어 그의 달콤한 입에 좋은 말을 하게 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밤이 되면 폭죽을 터뜨려 부뚜막 신을 맞이할 것이다. 이것은 계림의 "설날" 의 오래된 풍습이다. 지금, 폭죽을 터뜨리는 것조차도 오래된 풍습의 잔재식일 뿐이다.

8. 다호르족: 연키

북방의 다호르족은 세배를 하는 풍습이 있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서로 방문하고 서로 축하했다. 집집마다 시루떡이 있어서 세배를 하는 사람이 들어오자마자 주인은 시루떡으로 대접했다. "고" 는 중국어에서 "고" 와 해음, 떡으로 대하며, 새해에 생활수준이 더욱 향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 기간 동안 다호르족은 가무와 체육활동도 반달 동안 했다.

9. 몽골인: 술고기가 끝이 없어요.

북방의 몽골족이 설날을 보내는 것은 또 다른 광경이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숫양, 각종 유제품, 술 몇 단을 준비했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 가운을 입고, 온 가족이 몽골 가방 한가운데 앉아 새해를 맞이했다. 자정에 먹고 마시기 시작하다. 보통 너는 많이 먹고 많이 마셔야 한다. 남은 술고기는 많을수록 좋다. 이것은 새해의 술과 고기가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른 아침, 남녀들은 각양각색의 의상을 입고 전마를 타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호트 (마을) 로 달려가 몽골 가방을 하나씩 꿰맸다. 가방을 꿰맬 때는 먼저 어른에게 절을 하고, 그 다음에는 주인집 사위가 꾸러미를 주던 손님에게 술을 권하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노래명언)

X. 주앙: 영웅을 맞이하다

중국 남부에 사는 장족 사람들은 설날을' 설날'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사람들은 외출할 때 누구를 만나든 서로 축하해야 한다. 올해는 상서로운 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족에는 또 노후의 풍습이 있는데, 장족들은 이를' 적력절' 이라고 부른다. 미식축제' 는 지난 30 일. 65,438+000 여 년 전, 장족 농민 한 명이 외적의 침입에 맞서 무장한 후 개선하여 돌아온다고 한다. 이때 설날이 지났고, 장족 사람들은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이달 30 일에 그들을 축하했다.

1 1. 부이족: 아가씨가 첫 번째 단수를 빼앗았다.

중국 서남 변방에 거주하는 부이족은 매년 섣달 그믐날에 철야를 해야 한다. 날이 밝자 아가씨들은 앞다투어 집 밖으로 나가 물을 길렀다. 누가 먼저 물을 길어, 누가 가장 근면한 여자야. 그곳의 경포족은 설날 전에 사격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가씨들은 바로 이 행사의 주최자이자 심판이다. 그들은 실을 이용해 자수 지갑을 대나무 장대에 매달아 나무 꼭대기에서 좌우로 흔들어 총각에게 쏘라고 했다. 소녀들은 술을 경품으로 누구에게 먼저 지갑을 맞히게 할 것이다. 지갑에는 보통 동전, 샤오미, 장식적인 구슬이 포함되어 있어 행복의 상징으로 쓰인다.

12. 하니: 흔들어라.

설날 며칠 전 하니족이 사는 마을은 이미 시끌벅적했고, 여자들은 모두 바쁘다. 바바는 찹쌀로 만든 케이크이다. 소년들은 그네를 타기 위해 산에 올라가 대나무를 베느라 바쁘다. 그곳의 그네는 높이가 10 여 미터이고, 하니족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그네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 명절 기간 동안 모두들 자기가 좋아하는 옷을 입고 그네를 타며 곳곳에서 시끌벅적한 명절 광경이 펼쳐졌다.

열세 살. 다이 사람들: 밀기울 주머니 던지기

젊은 다이 남녀는 겨봉지를 던지는 게임을 좋아한다. 설 기간 동안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는 서로 겨봉투를 던져서 누가 정확하게 던졌는지, 누가 받을 수 있는지 보았다. 일정 시간 동안 놀다가 아가씨들은 조용히 젊은이가 입은 허리칼, 포두포, 매마를 잡고 집으로 달려갔다. 젊은이가 감정이 있으면 그를 따라라. 부모가 그들의 딸이 두건과 좋은 말을 가지고 돌아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연회를 열어 대접했다.

한편 매년 4 월 13 일은 태족 달력 새해이자 태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인 발수절. 그들은 물을 끼얹는 것을 악취를 없애는 상징으로 여기고, 이 날을 가장 아름다운 길조의 날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4. 고산족:' 포위로'

중국 대만성에 사는 고산족은 설날 동안 또 다른 입맛을 가지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밤, 한 막내가 원탁에 둘러앉아 샤브샤브를 먹는 것을' 난로를 둘러쌌다' 고 한다. 보통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도 상징적으로 술을 한 모금 마셔서 행운을 보여야 한다. 난로를 둘러싸고 먹는 야채는 칼로 자를 필요가 없다. 씻은 후에 뿌리까지 끓여 부모님의 장수를 기원한다는 뜻입니다. 만약 집에 외출하는 사람이 있다면, 너도 자리를 비우고, 그 사람의 옷을 빈 자리에 놓아서 온 가족이 그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야 한다.

15. 만주족: 국기를 달고 설을 쇨다.

만주어는 빨강, 노랑, 파랑, 백사기로 나뉜다. 설 기간 동안 붉은 깃발이 있는 사람은 붉은 깃발을 달고, 노란 깃발이 있는 사람은 노란 깃발을 달고, 파란 깃발이 있는 사람은 파란 깃발을 달고, 흰 깃발이 있는 사람은 흰 깃발을 달았다. 이 깃발들은 도안이 정교하고, 색깔이 산뜻하며, 1 년의 길조의 시작을 상징한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년들은 무리를 지어 폭죽을 터뜨리거나 각종 수제 썰매를 타고 언덕과 얼음 위를 휙휙 활주했다. 처녀와 젊은 며느리들은 새로 만든 꽃옷을 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갈라하 (돼지나 소의 무릎뼈) 를 함께 놀았다. 초하루에서 초오까지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모내기를 하며 새해를 축하했다. 진용이 강한 모내기 팀은 본 마을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서도 춤을 춘다. 구경하는 사람들은 늘 기뻐서 피로와 추위를 잊는다. 심지어 열정적인 관객들도 있었다. 그들은 모내기 팀을 따라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날이 밝을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열여섯 살. 바이 족: "일어나게 하라"

설을 쇨 때, 운남의 백족 동포는' 높이 날다' 라는 축제가 있었다. 이른바' 질주' 란 대나무 통으로 대나무 틈에 화약을 넣는 것이다. 불을 붙인 후 대나무 전체가 하늘로 무너져 명실상부한' 하늘' 이 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백족 동포와 묘족, 장족처럼 설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 모두 수국을 던지는 풍습이 있다. 수국을 잡을 수 없는 사람은 누구나 상대방에게 기념품을 주어야 한다. 여러 차례 공을 잃고 기념품을 환전할 수 없는 사람들은 서로의 사랑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17. 동: lusheng 사회

설 기간 동안 구이저우와 호남의 동족 동포 중에서' 동년' (노승회라고도 함) 이라는 대중적인 행사가 성행하였다. 이런 활동은 한족의' 단배' 와 비슷하지만' 단배' 보다 더 즐겁고 열렬하다. 이런 행사는 보통 두 마을에서 거행된다. 두 팀은 광장에서 송육생과 무용 대회를 정식으로 개최했다. 이때 두 마을의 관중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화기애애했다.

18. 이순신: 호랑이 점프

윈난성 쌍백현 맥디충이는 설 기간 동안 특수한 풍습인' 호절 점프' 를 가지고 있다. 정월 초팔, 마을의 성인 남자들이 마을 뒤 토지묘의 유적지에 모여 개를 죽이고' 쌀예배' ('쌀' 은 흙의 의미,' 예배' 는 주인의 의미, 쌀제사는 신의 의미) 를 모시고 마을의' 비모' 가 토지할아버지에게 제물을 바치며 초청했다 여덟 명의 마을 사람들이 호랑이로 분장하여 춤을 추었다. 호랑이' 는 높이 솟은 귀, 두꺼운 꼬리, 온몸을 뒤덮은 호랑이 무늬가 있다. 그들은 이마에 한자' 왕' 을 그리고 목에 큰 동종을 걸어 위엄을 지녔다. 비모' 에서 작별식을 하고 호신을 초대한 후 호왕은 모든 호랑이를 마을로 이끌었다. 전체 점프 호랑이 축제, 온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호랑이를 맞이하고, 호랑이를 보내고, 호랑이춤을 보고, 귀신을 쫓는 즐거운 분위기에 잠겨 있다. 현지인들은 일 년에 한 번의 전통을 통해 호랑이를 뛰며 호랑이 신에게 희생을 바치고 조상의 축복을 빌어야만 모든 마을 사람들이 해마다 풍작을 거두고 인구가 번영하고 더욱 행복해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아홉 살. 사니: 탕위안을 먹어요.

섣달 그믐날 밤, 사니는' 사고기' 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 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설날 밥을 먹는 것은 매우 장엄하다. 오후가 되자 각 집 앞에는 녹색 나뭇가지가 꽂혀 있었고, 나뭇가지에는 밀짚모자가 걸려 있었다. 이것은 조용한 통지입니다: 들어 가지 마십시오! 말하지 마! 집안 사람들조차도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사니어에는' 탕원' 과' 설' 이 같은 단어인' 광치마' 라는 흥미로운 현상이 있다. 설에는 탕위안을 꼭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정월 초하루부터 반달 동안 사람들은 기쁨에 잠겼다.

설 풍습-폭죽을 터뜨리다

붉은 꽃으로 설날을 축하하고, 단밥을 먹으며, 설 전후로 수천 년 동안 많은 민속을 형성하였다. 이런 얘기는 하지 않고 폭죽, 사자 춤, 용등 등 모든 풍습은 과학문화의 진보에 따라 새로운 내용을 부여받았다.

폭죽을 터뜨리다

"이것은 찬란한 보석, 반짝이는 꽃잎이다. 나는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작은 종이통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영혼이 있다. 그것은 불처럼 따뜻하고 꽃처럼 매혹적이다. 그것은 그 생명을 새해에 바쳤다. "

이것은 불꽃놀이에 관한 시입니다. 섣달 그믐 날 밤, 번화한 도시든 한적한 산촌이든 네온이 반짝이는 번화시든 골목길 깊은 곳이든,' 빵, 빵, 빵, 빵' 과' 삐, 빵, 빵, 빵, 빵, 빵

폭죽을 터뜨려 설날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에서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옛사람들은 대나무를 태우고 소리를 내며' 폭죽' 이라고 불렀다. 대중변 투어' 는 "옛날에 폭죽은 모두 진짜 대나무로 만들었기 때문에 당시도 폭봉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이 종이를 말아 폭죽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폭죽의 본의는 악귀들을 겁주고 쫓아내기 위한 것이다. 가시추 세시연보' 는 "정월 초하루부터 삼원의 날, 정전 닭이 폭죽을 터뜨려 산귀신을 제거했다" 고 기록했다. "신경" 구름: "서산에 사람이 있는데, 한 자 남은데, 한 자 남은데,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지는데, 그 산악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대나무의 불 속에서 삐삐 소리가 나는데, 산허리는 오히려 크게 놀랐다.

후세는 그 모양을 답습하고 화약을 사용한다. "물론 이것은 미신이다. 오늘 우리는 폭죽을 터뜨렸는데, 송년의 뜻은 있지만 미신적인 색채는 없다.

전설에 의하면 초당 때, 일부 지방에서는 해마다 자연재해와 역병을 겪었다. 이천이라는 사람이 질산염을 작은 대나무 통에 넣어 폭발시키고, 연기로 산의 지렁이를 분산시키고, 전염병을 줄였다. 이것은 질산염 폭죽을 넣은 최초의 프로토타입이다. 나중에 화약의 발명으로 사람들은 대나무 대신 종이통을 사용하고, 마대로 폭죽을 꿰어' 포포' 라고 불렀는데, 소리가 맑고 채찍처럼 맑기 때문에' 폭죽' 이라고도 불렸다. 송대에는 섣달 그믐날 개봉 거리에서 폭죽을 파는 기록이 있다. 전국 각지에는 폭죽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작업장도 있다. 최초의 종이 두루마리 폭죽은 한 번에 끝났고, 나중에는 각종 불꽃놀이로 발전했다.

폭죽, 중국 특산품, 외국에는 없다. 예로부터 사람들의 끊임없는 가공과 개선으로 폭죽의 품종과 양식이 많아지면서 색깔도 단일화홍색으로 튀어나왔다. 전통적인 백자 폭죽, 단환, 쌍환 불꽃놀이 외에도 우아하고 시적인 이름을 부여받은 불꽃놀이가 많다. 예를 들면: "금국화 토화" "비설 영춘".

,' 선녀 산화',' 설매',' 금실원숭이 비행' 등 수백 개, 수천 개, 수만 개, 심지어 10 만 개의 거대한 폭죽까지 가지각색이다.

설 풍습-사자춤

폭죽이 낡은 나이를 죽일 때마다 우리나라의 광활한 땅에서 전통적인 사자춤 행사는 열렬한 봄바람과 흥겨운 징과 함께 도시와 농촌에 나타났다. 연례 설날에 더욱 짙은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사자춤은 중국 전통 민간 체육 활동으로 남북조 시대에 기원했다.

송문제 원가 23 년 (기원 466 년) 5 월, 송나라 교주 도지사 () 는 임일 () 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임일 () 의 왕범양 () 도 상병 () 으로 참전했다고 전해진다. 이 코끼리 군 의 병사 가 창 이 달린 큰 코끼리 등 에 타고 있기 때문에, 단 하나의 짧은 무기 의 적 은 그것에 접근하기 어렵다, 노래 군인 은 큰 손실을 먹기 시작했다. 나중에 선봉 장교 진무 장군 종이가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모든 동물들이 사자를 두려워하며 코끼리도 예외가 아닐 수 있다고 말했다. 그 결과, 많은 가짜 사자들은 하룻밤 사이에 국수와 마로 만들어졌으며, 가지각색으로 칠하고 입이 크게 벌어졌습니다. 모든' 사자' 는 두 명의 병사에게 걸쳐져 풀숲에 숨었다. 그는 또한 예정된 전장 주변에서 깊고 큰 함정을 많이 팠다. 적군이 코끼리 군대를 몰아내고 공격하자 종이는 활로 가짜 사자를 내보냈다. 이런 "사자" 는 하나하나 큰 혈구를 돌려 코끼리로 곧장 갔다.

코끼리는 놀라서 몸을 돌렸고, 종이는 기회를 틈타 병사들에게 모든 석궁을 한데 모으라고 명령했다. 놀란 코끼리는 즉시 필사적으로 사방으로 뛰어다녔고, 많은 사람들이 함정에 빠졌고, 사람과 코끼리는 생포되었다. 이때부터 사자 춤은 군대에서 먼저 유행한 다음 민간으로 전해졌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사서역기' 를 썼는데, 그중에는' 복면 만자와 복면 사자, 조각목' 이 있다. 금도금한 눈에는 은이가 박혀 있고, 올라가는 스웨터에는 귀가 박혀 있다. 당대에 현대 사자춤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사람들은 설날에 사자를 춤추는 것을 좋아합니까? 명나라 초년에 광둥 불산에 요괴가 나타났다고 한다. 매년 불산 교외에 나타나 곳곳에서 농작물을 파괴하고 인축을 해친다. 농촌 사람들은 매우 고통스러워 죽추자를 몇 개의 사자 모형으로 묶고, 각종 얼룩덜룩 한 색깔을 발랐다. 괴물이 나타났을 때 징과 북이 일제히 울리고 사자가 일제히 춤을 추며 괴물을 향해 달려들었다. 괴물은 놀라서 뒤돌아 달아났다. 따라서 매년 설날에는 징과 북을 치고, 사람들은 집집마다 다니며 사자춤을 추며 세배를 하며, 혈충을 없애고 상서로운 뜻을 예측한다.

설날 외에도 사자춤은 종종 기쁜 날 오락에 쓰인다. 민간 사자춤에서 두 사람은 큰 사자 (어떤 지역은 태사자), 작은 사자 (어떤 지역은 소사자), 무사, 수국을 가이드로 삼고, 먼저 발로 차서 사자춤을 유도한다. 드럼의 속도가 느려지면서 사자는 갑자기 고개를 들어 고개를 아래로 돌리고 고개를 돌려 고개를 돌려 꼬리를 흔들고 꼬리를 흔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재미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방 동작에는 털을 핥고, 발을 닦고, 머리를 긁고, 귀를 씻고, 예배하고, 구르는 동작이 있다. 기교 방면에는 계단, 육교, 삼산, 구멍, 내리막길, 볼볼, 토구, 청록이 있다.

설 풍습-용등을 놀다

설 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광대한 도시들은' 용등을 놀리는' 습관이 있다.

용등을 휘두르다' 는' 용춤',' 용춤'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에서 유행하는 민간 무용이다.

고대 중국인들은 용의 이미지를 만들어 그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옛날 사람들은 용, 봉황, 기린, 거북이를 사령이라고 불렀다. 모양이 아름답고, 색채가 산뜻하며, 선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독특한 예술적 광채가 반짝이고 있다. 일찍이 상은시대에 청동기와 뼈에 모두 용모양의 무늬가 새겨져 있었다. 주대청동기의 용무늬가 이미 점차 완비되었다. "용등 놀이" 는 한대 민간에서 이미 상당히 보편적이다. 당송 시대의' 사화',' 무용대' 공연에서' 용등 연주' 는 이미 흔히 볼 수 있는 공연 형식이 되었다. 송대 오우의' 몽기' 에 따르면 남송도성 임안 (금항주)' 정월대보름의 밤, 초자 재키 찬, 덮청발, 등촉만개, 마치 쌍룡과 같다. "

고대에 사람들은' 용' 을 상서로운 화신으로 여겼는데, 이는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는 소망을 대표한다. 따라서 용춤은 사계절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오곡이 풍성해지도록 용의 가호를 구하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사람들은 대나무, 철자, 새틴이나 천으로 만든 색룡으로 춤을 추며 즐거운 마음을 보였다. 민간 연예인의 끊임없는 가공제조로' 용등' 은 이미 형식이 완벽하고 연기 기교가 상당하며 낭만주의 색채가 풍부한 민간 무용예술로 발전하여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연극용등' 의 공연은' 단룡극주' 와' 쌍용극주' 가 있다

두 가지. 용의 몸은 여러 개의 절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절은 약 5 피트 떨어져 있고, 첫 번째 절은 기어라고 한다. 용신을 구성하는' 매듭' 은 보통 단수이다. (예: 9, 11, 13 절) 수도꼭지 부분도 무게가 달라서 보통 30 킬로그램 정도입니다. 드래곤볼에 촛불을 켜는 것은' 용등' 이라고 하고, 주문하지 않는 것은' 부룡' 이라고 부른다.

놀이법에서는 각지의 스타일이 다르고, 각기 특색이 있다. 9 매듭은 주로 수를 위주로 하는 것으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으로는 용유, 용교 (), 머리와 꼬리 드릴, 용진 꼬리, 뱀의 허물이 있다. 용춤에서는 어떤 마술을 연출하든 연기자는 종걸음으로 시작해야 한다. 11, 13 절룡을 가지고 노는 것은 주로 용의 동작, 즉 용이 붉은 구슬을 쫓아서 갑자기 높고 낮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마치 구름 위로 날아오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파도를 헤치고 바다로 들어가는 것처럼 굽이굽이 움직이니 정말 보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농촌에는 또 용등을 치는 습관이 있다. 즉 본 마을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서도 공연을 하고, 도시나 도시의 넓은 거리, 광장에서' 경기' 를 하는 것이다. 설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 징과 북소리, 폭죽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각종 민간' 용춤' 팀이 각각 신통하게 나타나 군중의 구경거리를 불러일으켰다.

현지

설날의 풍습

설날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이 형성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1 .. 먼지 제거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다' 는' 여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버리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2.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3. 창꽃을 붙이고 복자를 붓는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새해 사진을 붙이다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5. 나이를 유지하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악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행운이 있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폭죽을 터뜨리다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과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저장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서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7.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