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붉은 수수를 읽고 난 후의 구성
붉은 수수를 읽고 난 후의 구성
<붉은 수수밭>은 항일전쟁을 이야기하지만, 진정한 의미의 항일전쟁 이야기는 아니다. 그렇다면 붉은수수에 대한 에세이는 어떻게 써야 할까요?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Red Sorghum을 읽고 느낀 점을 정리한 샘플 에세이입니다. 이 글을 읽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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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에 관한 붉은 에세이(1)
'붉은 수수밭'은 신화적인 의미를 지닌 전설이다. 소설 전체는 신비로운 색채로 인간의 본성과 활력 넘치는 생명력을 찬양하고 있다. 그러므로 삶을 찬양하는 것이 이 책의 주제이다. “캐릭터 성격 형성을 통해 생명을 예찬하는 것, 삶의 끝없는 생명력을 예찬하는 것, 삶의 자유로움과 광활함을 예찬하는 것입니다.
<붉은 수수밭>은 그리 현실적인 작품은 아닙니다. 반대로, 과거형으로 이야기되며 3대를 연결하는 이 이야기에서 생성되는 것은 미래의 의미를 지닌 인격, 특정한 사회적 표면을 초월하는 인격 이상이다. 인간 본성과 본질의 깊이를 담아 『붉은 수수』가 처음부터 끝까지 요구하는 주제는 활력, 즉 왜곡되지 않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삶의 관점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이해되지만, 세상에서의 삶의 이상은 '태양 숭배'라는 신화에 담겨 있는데, 이는 농민을 반영하는 이전 영화와는 다르다. 『붉은 수수밭』에서는 전통적인 땅 예찬에서 생명 예찬으로 전환되어 이야기의 비현실성을 결정짓는다. <붉은 수수밭>의 모든 서사적 요소와 시청각적 요소는 이러한 따뜻하고 자유롭고 즐거운 자연의 삶을 담고 있다. 삶을 주제로 한 작가의 생각은 <황토>처럼 줄거리를 완전하게 탐구하고 경시하는 것이 아니라, 감독의 생각을 이 소설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언어의 순수한 힘에 의지하는 것이다. 특정 인물을 정해진 상황에 처하게 하고, 이야기의 우여곡절과 등장인물의 행동과 행동을 통해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올 수 있도록 완전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의 틀을 엮어낸다.
우선 <붉은 수수밭> 자체는 완결된 스토리라인을 갖고 있지만, 이 서사적 라인은 대부분 텍스트적 경험에 의해 완성된다. '빨강'의 서두에는 '나'라는 내레이션이 나온다. “현재형으로 서술하는 독서 포인트입니다. 이 ‘나’는 이야기의 화자입니다. 이야기에는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객관적인 서술자이지만 이야기 속의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 읽기 지점은 매우 낯설고 참신하며, 『붉은 수수밭』을 다룰 때 작가에게 편안함을 주는 동시에, 그의 서사적 특징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이를 토대로 <붉은 수수밭>은 이번 오프닝에서 이야기를 설명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믿는 사람도 있고, 믿지 않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이야기는 비현실적인 시공간에도 아주 자유롭게 녹아들 수 있다.
인물 관계, 주변 환경, 시간 전환 등 <붉은 수수밭>의 주요 줄거리 전환점은 거의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할머니와 나병 가게 주인 리 다터우의 관계, 고량의 '유령', 신부가 결혼식 후 3일 만에 고향으로 돌아가는 규칙, 리 다터우의 살해 과정 등. 투삼보가 할머니를 납치한 일, 나한 삼촌의 탈출, 일본인의 등장 등. <붉은 수수밭>은 가마를 타고 출발할 때 독자에게 가마가 나의 할아버지가 될 것이라고 말하는 등 '전설' 기능도 맡는다. , 독자의 "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붉은 수수"의 진행은 공간과 텍스트에서도 최대한 활용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텍스트를 사용하여 가마 의자의 부딪힘을 표현합니다. , 강도, 난잡한 결혼, 신을 건배하는 일식, 개기일식 등을 세부적으로 접목시켜 그림에서는 삶의 상징적 의미가 강한 의식과 접목시켜 가상과 현실의 예술적 영역을 이루고 있다. .과거와 현재, 생각과 이야기를 '꿰매다'.
둘째, '붉은 수수'를 마주하면 '붉은 수수'가 눈부신 붉은색으로 물들어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여기서 <붉은 수수>는 색채의 사용이 매우 양식화되어 있다.
젊고 아름답고 씩씩한 할머니의 생기 넘치는 장밋빛 얼굴에서 시작해 화면을 가득 채운 붉은 히잡, 따뜻하고 포동포동한 붉은 가마, 그리고 들판에서 제멋대로 춤추는 수수줄기를 비추는 햇빛, 붉은색이다. 붉은 비 같은 수수주, 피묻은 인간의 살, 개기일식 뒤 세상이 붉게 변할 때까지... 영화 전체가 붉은색으로 뒤덮인다.
작가가 선택한 이 톤은 우리에게 <붉은 수수밭>의 줄거리를 거의 완전히 박탈하고 특정 조형 공간에 대한 순수한 감정적 경험으로 우리를 이끈다. 이것은 완전하고 자유로운 자연의 삶에 대한 갈망이자 찬미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실제적인 시간과 공간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우리 내면의 생명력을 영적으로 외부화한 것입니다. "붉은 수수"는 신비한 개기 일식으로 끝나고, 확장되는 빨간색의 힘은 굳건하고 거의 영원한 침묵 효과를 얻습니다. 검고 붉은 수수들이 뻗어나가며 흐르는 것이 '붉은 수수' 공간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어 매우 찬란하고 화려하며 웅장합니다.
셋째, 『붉은 수수』의 공간 환경과 조형 묘사는 색의 단순함과 공간의 신비로움과 광대함을 추구하고자 노력하였다. 사소한 대조와 조화, 전환을 모두 버리고 숭고하고 신성하며 신비로운 삶의 생활공간을 만들어냅니다. "붉은 수수"는 주로 수수 밭과 양조 작업장이라는 두 가지 공간 환경으로 구성됩니다. 양조 작업장은 바람과 비에 의해 침식되어 호수를 닮은 18마일 경사면의 원형 출입구와 같은 고대의 삶의 의식을 구현합니다. 고대 성.
그리고 스스로 자라고 죽는 수수밭은 생명의 신성함을 드러낸다. 《붉은 수수》에서 수수밭을 묘사할 때, 그것은 쭉 뻗고, 웅장하고, 강하고, 따뜻하고, 관대한 자연 생명의 상징들의 거대한 집단으로 묘사됩니다. 『붉은 수수』에 나오는 수수의 세 가지 표현은 모두 인간과 자연의 생명의 온전함을 보여줍니다. 할아버지가 밟으신 제단 위에 할머니가 눈물을 흘리며 누워 계셨을 때 <붉은 수수>에는 네 번의 야성적인 춤의 클라이맥스가 겹쳐져 있었다. 이곳 수수밭은 생명의 탄생을 증언하고 있다. 그리고 일제가 수수를 짓밟도록 강요했을 때,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이 파괴되는 충격을 느꼈습니다. 『붉은 수수』의 마지막 부분에서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핏빛 햇살 속에 점토조각처럼 서 있었다. 삶에 대한 따뜻하고 비극적인 찬양.
<붉은 수수밭>에 대한 에세이(2부)
<붉은 수수밭>에 대한 전체적인 감상은 영화의 본래 생명력에 대한 작가의 감탄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영화는 장이모우의 주관적 사고가 강한 영화로, 좀 더 전형적인 작가영화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붉은 수수'에서 장이모우의 거부할 수 없는 초심과 생명력에 대한 찬양은 비교할 수 없는 극에 달해 거의 완성도에 가까운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땅에 떨어진 숭배의 상태였습니다.
첫 번째는 성의 신성한 힘에 대한 숭배이다. '세단을 부딪히다' 장면에서 표면적으로 보면 빨간 드레스와 빨간 히잡을 쓴 신부에게 가마를 들고 다니는 거칠고 강한 남자들이 하는 장난스러운 장난이지만, 더 깊은 곳에서는; 보기에 따르면, 그것은 셔츠를 입지 않은 몇 명의 남자들입니다. 강한 남자는 신부 지우어의 매력에 직면했을 때 잠재된 성적 기쁨과 욕망을 저절로 발산하는 것이기도 하며, 불합리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지우어가 무력감을 느끼는 슬픔과 원한이 저절로 터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녀 간의 비인도적인 결합. 이 노래하고 춤추는 디스코를 광기의 정점에서 갑작스럽게 끝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다름 아닌 세단에 탄 Jiu'er의 목이 막힌 몇 번의 흐느낌이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와 리듬의 전환점에서 감독은 인간의 본성에 부합하는 거칠고 강인한 남자들의 아름다운 정신적 본성을 드러내며 조명한다. 영화 초반에. 이러한 리듬의 멈춤으로 인한 감정적 격차는 Jiu'er가 야생 남성의 마음 속에서 실제로 차지하고 있는 진정으로 신성한 위치를 확인하고 영화가 성의 신성한 힘을 숭배한다는 분명한 증거입니다. 세단 의자를 짊어진 강한 남자들 중에서 오직 '나의 할아버지' Yu Zhan'ao만이 신성한 성의 힘에 힘입어 더욱 강한 의지력으로 감히 내면의 혼란과 욕망을 하나하나 외부의 실제 행동에 투입했습니다. Yu Zhan'ao는 다른 강한 남자들에 비해 확실히 우월하고 진정한 리더입니다. 한때 Jiu'er가 그에게 주었던 아름다운 눈으로 그는 결국 남편을 죽이고 아내를 강탈하고 심지어 성행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수수밭이 연달아 터져나온다. 야생의 협력은 더 이상 폭력과 악이 아닌, 모두 논리적인 '선의'의 집합체로 변모했다.
여기서 말하는 '인'은 좁은 법의 법칙에 근거할 수 없고, 종의 양성 번식과 발달, 적자 생존 등 더 넓은 자연과 원시 생명의 법칙에서 찾아야 합니다. ;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아름다움'은 당연히 예술적으로 선택하고 표현한 영화의 아름다움이다('남편을 죽인다'는 직접적인 묘사를 생략하는 등). 화면에 집착에 빠져 땅에 쓰러지는 Jiu'er의 흐릿한 클로즈업 샷이 표시되면 Yu Zhan'ao는 빨간색 "큰" 모양의 Jiu'er 앞에 공터가 떨어진 떨어진 수수 위에 무릎을 꿇고 먼 곳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순히 종교적인 성숭배와 다산숭배의 엄숙한 의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역광 속에서 밝은 태양과 바람에 흔들리는 붉은 수수 그림자의 역동적인 빈 샷은 영화의 원시숭배의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장면과 장면의 활력은 그림이 예술적 아름다움의 최고점에 도달했지만 영화를 되돌아 보면 실제로 Zhang Yimou는 여기에서 텍스트를 더 조밀하게 만들어 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일치, 땅에서 이루어진 아름다움"이 되도록 해야 했습니다. " 붉은 수수밭의 사랑의 신, 카덴차. 이렇게 더욱 신성한 경지에 이르게 됩니다!
두 번째는 죽음의 신적인 힘에 대한 숭배입니다.
"Red Sorghum"에서 Zhang Yimou는 우리 삶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 시발리포 사람들은 남자와 여자를 사랑하고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지만 또한 일족에 대한 증오와 국가의 굴욕 때문에 일어설 것입니다. 싸우고, 복수하고, 죽으려면 자유롭고 행복하게 죽어야 한다. 삶과 죽음, 사랑과 미움의 양극은 서로 반대이고 일치한다. 실제로이 사람들은 원하는만큼 빨리 죽었습니다. "Tu Sanpao"인 척하는 길 강도 Li Datou 등은 너무 쉽게, 너무 쉽고 조용히 죽는 것 같았습니다.
이는 당연히 죽음의 부정적인 의미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 죽음,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친 사람들, 즉 아라한 삼촌, 지우어, 심지어 "투삼보"가 일본 침략자들의 도살칼과 포격에 죽었는지 모두 영웅적인 희생이 되었습니다. , 충격적인 죽음! 이 때문에 장은 영화에서 사람들이 피비린내 나는 감각 자극을 받아들이도록 주저하지 않고 소의 도살과 인간의 도살을 더욱 강하게 대조시켰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이를 '희생'이라는 단어의 원래 개념적 의미를 표면적으로 설명하는 해석적 예시로 볼 것이 아니라, 소의 희생과 인간의 희생이 동일하지 않다는 내부적 비유로 간주해야 한다. 영화의 결말은 피에 굶주린 일본 침략자들에게 이해하게 만든다. 소는 조용히 도살되어 희생되고, 인간은 저항의 발발 속에서 스스로 희생하고 도살자들과 함께 멸망할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하게 한다. 이 공연은 궁극적으로 죽음을 다스리는 신성한 힘의 증거가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술의 신적인 힘에 대한 숭배이다. 완곡하게 "시발리 레드"라고 불리는 수수주의 품질은 두 번 부른 "술제사 노래"에서 최고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냄새가 나쁘다." ... 이 술을 마신 후에는 황제에게 절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우잔오가 수수밭에서 주얼과의 관계를 고백한 것은 술취한 술의 힘으로, 그리고 고대부터 시발리포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것은 붉은 수수주의 마력이 시발리포 사람들의 거침없고 자유로운 힘이라는 것입니다. 붉은 수수주의 성격은 시발리포 사람들의 자유분방한 성격입니다. 147, 369: 시발리포의 유일한 여성인 지우얼(Jiu'er)이 시발리포 와이너리를 점주로 인수한 순간 처음으로 와이너리 점원들에게 자신을 알린 것이 그의 별명이 '지우어'( 지우어)? 술과 사람의 마력과 성격이 일관된 이유는 둘 다 붉은 수수밭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시발리포 사람들은 와인을 분위기로 삼고, 시발리포 사람들은 와인을 지지자로 삼고, 와인은 시발리포 사람들 사이에 퍼지며, 와인은 시발리포 사람들이 대인 관계를 규제하고 강화하는 촉매제가 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영화가 와인의 신적인 힘을 숭배하는 것은 시발리포족의 신적인 힘을 숭배하는 것이기도 하다.
'붉은 수수'는 성, 죽음에 대한 숭배, 술의 신성한 힘을 이용해 인간 본성의 가장 근본적인 영적 원천, 즉 생명의 본질적인 힘인 생명에 대한 원초적인 욕망, 의지를 표현한다. . 감탄; 이 영화가 국제 영화계에서 큰 호평과 만장일치의 박수를 받은 것은 바로 이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붉은 수수밭' 에세이(3부)
저는 영화 '붉은 수수밭'을 본 적도 없고, 물론 원작을 읽어본 적도 없습니다. 최근에야 모옌이 노벨문학상을 받고 세계적으로 유명해져서 책을 빌려 읽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유난히 화창한 오후였는데, 겨울에 해가 거의 없는 곳에서 밝은 오후를 즐기는 즐거움은 상상도 못 할 텐데, 저를 무척이나 행복하게 했던 오늘 오후는 바로 그 때문이었습니다. 이 책은 마치 불이 가득한 물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고, 끊임없이 엉키게 만들었다. 열정적이고 정의로우면서도 야수적인 유자나오의 캐릭터에 갇혀서 겪은 모든 일을 얽히고설킨 그의 행동과 생각이 책에 담긴 폭력성과 잔인함은 더욱 이해하기 어려웠다. 이해하기 어렵다—— 내가 왜 이렇게 극단적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는가? 그것은 내가 그런 사회와 전혀 접촉하지 않고, 그런 사회에 속한 사람들의 가치를 전혀 느낄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 하지만 동시에 주인공 Yu Zhan'ao와 Dai Fenglian이 얼마나 놀라운지 감탄해야 합니다. 격동의 시대 속에서 그들은 고통에 대한 저항과 불만을 나름대로 표현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자유를 굳건히 지키고 자랑스럽게 살아갑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몸에 수수피가 흐르고 싱그러운 인간미가 물씬 풍기는 붉은수수 영웅들의 무리가 보이는 것 같았다.
읽는 과정에서 나는 Mo Yan이 자신의 글에 많은 감정을 쏟아 붓고 플래시백과 내레이션을 포함한 소설의 기술을 능숙하게 선보여 전체 시간 단서를 혼란스럽고 합리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가끔 헷갈릴 때도 있었는데, 읽고 나면 작가님의 정리에 경외감을 느꼈어요. 책의 클라이막스인 '우장군이 일본군을 매복하고 '나의 할머니'가 희생한다'는 내용이 앞쪽에 배치되어 있고, 뒤쪽에는 우잔오와 '나의 할머니' 사이의 사랑과 증오가 펼쳐지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그녀의 삶 전후의 "할머니"에 대한 이야기. 모얀의 단서 파악 능력은 그가 전체적인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겉보기에 복잡해 보이는 단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정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동시에, <붉은 수수밭 가족>은 항일전쟁을 배경으로 한 장편소설이고 전쟁을 소재로 한 작가의 독특한 캐릭터 창작 시각도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 그러나 이는 정의의 애국적 영웅을 거의 완벽하게 묘사하고 정의와 악의 강렬한 대조를 그리는 이전의 반전소설과는 다르다.
『붉은 수수밭 가족』에 등장하는 일련의 항일 영웅들은 정의와 악이 복합적으로 복합된 집단으로서 붉은 수수 특유의 생생한 생명력과 인간성을 지닌 독특한 집단이다. 작가가 사회를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은 무엇인가? 이는 그의 과거 경험 때문인 것 같다.
작가의 독특한 시각과 놀라운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그의 배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얀은 어렸을 때 어려움을 겪고 인민해방군에 입대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그가 이 책을 쓰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자신이 본 시골 생각, 어린 시절 겪었던 고난, 군대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들을 증폭시켰습니다.
소설 '붉은 수수밭'은 모옌의 초기작이고, 장이모우가 이 작품을 영화로 각색한 점에서 모옌의 명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소설은 높은 평판. 영화의 연출 덕분에 원시적 욕망의 야성미와 선전성이 넘치는 『붉은 수수』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게 되었고, 노벨문학상 수상 당시 모옌의 작품은 '마술적 사실주의'로 불렸던 것 같다. 이 책이 가져온 동물적이고 잔인한 힘은 문명사회의 위선적인 따뜻함의 베일을 벗겨내고, 전쟁과 죽음, 정욕의 외면을 직접 벗겨내며 독자들에게 가장 잔인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암시적이고 우아한 표현이지만, 폭력과 추악함, 잔인함에 대한 직설적인 묘사는 진정한 인간성을 보게 해준다. 이것은 아마도 작가의 어린 시절 경험으로 인해 이러한 사람들의 야성을 보게 되었을 것입니다. 군대에서의 경험으로 인해 그는 사람들이 전쟁에 숨어 있는 잔인함과 폭력, 잔인함을 보았기 때문에 전쟁을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과거의 경험이 글쓰기의 영감이 된다는 걸 깨달았다. 더 많은 것을 경험할수록 우리는 축적을 통해서만 영감을 얻을 수 있다. Mo Yan의 이전 경험이 아니었다면 어떻게 그에게 그러한 영감과 경험이 있을 수 있었으며, 어떻게 그렇게 놀라운 소설을 쓸 수 있었겠습니까? 어린 시절부터 온실에서 살아온 작가가 그런 고난을 겪은 인물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의 성취를 맹목적으로 부러워하지 말라고 일깨워줍니다. 그것은 우여곡절을 겪은 후에 쌓인 것입니다. 무언가를 성취하고 싶다면 스스로 싸워야 합니다.
『붉은 수수』 에세이(4)를 읽은 후
모옌의 『붉은 수수』를 읽고 나면 내 마음은 수수 바다로 가득 차 있다. 8월 늦가을. 그것은 피처럼 붉고 끝이 없는 바다이다.
붉은 수수의 생명력은 생생한 붉은 색에 있습니다. 예, 빨간색은 생생한 색상입니다. 유명한 감독 장이머우는 그의 많은 작품에서 이 매력적인 색상을 과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마도 이 모든 것은 그의 유명한 작품 "붉은 수수"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이 소설은 나의 '할머니'인 우리에게 강렬한 여성상을 만들어낸다. 모옌의 작품에서 '할머니'는 무엇보다도 활력과 유혹이 넘치는 낭만적인 여성이다. 그녀는 강한 남자의 품에 안기기를 꿈꾸며 16세에 결혼했습니다. 단지 Shan의 가족이 그 나라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라는 이유와 Shan이 그에게 약속했기 때문에 그녀의 탐욕스러운 아버지가 그녀를 나병환자와 결혼시켰다는 사실을 그녀는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노새. "할머니"는 생존을 위해 필사적으로 목숨을 걸고 고량 밭에서 Yu Zhan'ao에게 일어난 모든 일을 순종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소설은 이 열정적인 장면을 굵은 필치로 묘사합니다. 하나는 나중에 도적 대장이 된 강력한 강도 Yu Zhan'ao이고, 다른 하나는 예절의 세계에 의해 불의 구덩이에 밀려 났지만 욕망의 불이 솟아 오르면서 절박한 상황에서 살아남은 젊은 여성이었습니다. 그 곳에서는 모든 낡은 것이 높았지만 이미 사람들의 머리 위에서 무너져 내리는 시대에 그들의 정신과 육체가 조화를 이루며 전통적인 봉건 윤리와 도덕이 그들 앞에서 사라지고 생명의 불이 사라졌습니다. 파도에 타다. 붉은 수수처럼 붉은 '나의 할머니'라는 캐릭터는 이렇게 형성됐다.
'할머니'의 이미지는 중국 유교가 주창하는 삼순사덕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유, 자유, 열정, 영웅주의의 상징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이미지가 서양의 미학적 특징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사실 이 이미지의 문화적 유산은 여전히 중국 전통 사회의 밑바닥에서 유래했으며, 특히 우리나라 북부의 광대한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원래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세속적 문화양식과 어렴풋이 관련되어 있으며, 생존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사랑을 인간의 본성으로 여긴다. 이는 아마도 과감하게 행동하고, 과감하게 사랑하고, 과감히 미워하고, 원한과 원한을 분명히 구분하는 그들의 성격 특성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할머니'의 이미지는 이러한 대중문화의 일부 특성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소설 속 독특한 시각적 이미지는 모든 독자의 영적 장벽에 영향을 미칩니다. 피바다를 연상케 하는 끝없이 펼쳐진 붉은 수수, 일본인에게 산 채로 가죽이 벗겨진 뒤에도 여전히 끝없이 욕설을 퍼붓는 류뤄한 삼촌의 오싹한 광경, 그리고 이전에 할머니가 천리를 두고 던진 다양한 질문과 자랑스러운 자기 주장. 그녀는 죽었고, 모두... 열정적인 감각 묘사. 모옌의 인식은 독특하며 중국 북부의 황량한 원시 땅에 완전히 통합되어 중국 민속 문화의 특성을 독특한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적절하게 표현하기 위해 모옌의 소설은 언제나 '어린 시절의 시선'에서 전개된다. '붉은 수수밭'은 열네 살 두관의 기억을 단서로 삼고 '나'라는 보조 조합을 더한 작품이다.
그러므로 이 소설은 문학의 전당에서 밝게 빛나고, 전통적인 글쓰기 방식 외에 지역문학 분야에 또 다른 광활한 하늘을 열어준다.
『붉은 수수』의 작가는 건장한 체격과 영웅적인 기질, 생명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자질을 모두 중국의 민속적 가치관과 동일시하는 데 주저함이 없는 인물이다. 현대 문명 도시의 추악함과 비열함에 대한 그의 분노. 모옌은 『붉은 수수』의 에필로그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내 간장에 담근 마음을 잘게 썰어 수수밭에 세 그릇 담았습니다. 민족 정의의 혁명적 신념을 위해 일제 침략에 맞서 싸운 전통 영웅입니다. 그는 단순히 죽은 생명에 대한 복수를 하고 생명이 계속될 수 있도록 반격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할머니는 돌아가시기 전에 하늘을 우러러보셨고, 삶에 대한 그녀의 성찰은 마치 화려한 찬송가 같았습니다. 소설 『붉은 수수』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며, 우리 삶을 올바로 성찰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준 것은 바로 이러한 생명의 본질을 존중하는 인본주의적 정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붉은 수수밭' 읽기 작문(5)
'붉은 수수밭'은 아주 오래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우리 또래는 별로 즐겨 읽지 않는 이야기다. 처음 '붉은 수수밭'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붉은 수수밭에서 어린 시절의 연인들이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서 다시 만나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였습니다. 아마도 우리 세대의 사람들은 사랑과 사랑에 관한 TV 영화를 보는 데 익숙하고 모든 것이 사랑과 사랑과 연관될 수 있지만 우리는 이 이야기가 완전히 반대라는 것을 모릅니다.
<붉은 수수밭>은 항일전쟁을 이야기하지만, 진정한 의미의 항일전쟁 이야기는 아니다.
비참한 여자가 나병 노인과 결혼을 앞두고 있고, 그 비참한 여자를 품은 사람이 사랑에 빠진다. 그 동안 일어난 모든 일은 그들의 평범한 사랑과 당시 사람들의 삶의 단순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무성한 수수로 뒤덮인 수수밭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이야기의 매력을 더해준다.
이 이야기는 가부장적 사고방식에서 시작되는데, 딸은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나병으로 죽어가는 노인에게 딸을 팔아먹는다. 내가 비난하고 싶은 것은 그 당시에는 여성이 지위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꽃처럼 아름다운 소녀가 돈을 받고 딸을 파는 것은 그녀의 부모가 너무 무정한 일이었습니다. 이야기 속의 여주인공 풍련(Feng Lian)은 사랑으로 간주되지 않더라도 이 남자는 적어도 나병에 걸린 노인보다 낫다는 것을 청중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원하는 것은 남자들이 돈을 위해 자신을 파는 대신 자신을 잘 돌볼 수 있는 사람일 뿐입니다. 그러나 그 노인이 죽임을 당하고 행복이 찾아온 것도 그에게 행운이었다. 우리는 행운의 신이 항상 우리 곁에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삶을 잘 대하는 것이며, 삶이 우리에게 인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에는 결과가 따르며, 아이들은 천천히 성장하고, 최고의 수수주가 만들어지며, 삶은 점점 더 풍요로워졌습니다. 삶이 평화롭고 아름답다면 언제나 어떤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일본의 차량들이 평화로운 수수밭을 짓밟았고, 마을은 더 이상 평화롭지 않았습니다. 일본인의 잔인함은 중국인의 친절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일본인들은 정육점 주인들에게 가죽을 벗겨달라고 잔인하게 요구했습니다. 그런 잔인한 짓을 할 사람은 오직 일본인뿐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중국에서 세균전이 일어날 수 있었겠습니까?
이 이야기는 또한 우리 중국인들이 역사의 고통과 일본인들의 비인간성을 기억하고 자기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함을 말해줍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이 이야기에 대해 잘 이해하지도 못하고 잘 이해하지도 못합니다. 하지만 그 이야기 속의 진실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이해됩니다. 인간애, 자유, 생명, 화합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현실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것. 모든 이야기가 그렇게 솔직하게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 세대는 이 주제를 다룬 영화를 더 많이 봐야 그 시대 사람들의 삶을 이해하고, 영화가 표현하고 싶은 진실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역사...
제목 '붉은 수수밭'이 이 이야기와 딱 들어맞는다. 이야기의 시작은 수수밭이고, 이야기의 끝도 이 수수밭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마을 사람들에게 부와 역사의 흔적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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