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배고픈 귀신 축제 기간 동안 각처에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배고픈 귀신 축제 기간 동안 각처에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유령 축제 기간 동안의 여러 지역의 풍습:
1. 국내
1. 허베이성 보투시, 난피현 음력 7월 15일, 사람들은 조상의 묘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과일, 절인 고기, 포도주, 돈 등을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밭의 줄기에 곡식을 붙잡는 것을 '새로운 것을 추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광평현 유령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신선한 음식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과일, 야채, 찐 양을 준비하여 손자에게 나누어 주는 것을 '양주기'라고 합니다. 청하현에서는 음력 7월 15일에 사람들이 무덤을 방문하여 제사를 지내고 딸들에게 찐 국수 양을 선물합니다.
2. 산시(山西)성
이날은 융허현(永河縣) 학자들이 궤이싱(工興)을 숭배하는 날이다. 창쯔 현의 목자들은 배고픈 유령 축제에서 신들과 경쟁하기 위해 양을 도살합니다. 가난하고 양이 없는 친척들에게는 고기를 주기도 했고, 대신 양 모양의 찐면을 먹이기도 했습니다. 양청현의 농부들은 밀 부스러기를 사용하여 고양이, 호랑이, 곡식 모양을 만들고 들판에서 제사를 드리며 이를 "싱텐(Xingtian)"이라고 합니다. 마이현의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밀면을 아이들의 모양으로 만들어 '무들 피플'이라고 부르며, 이를 서로의 친척의 아이들에게 줍니다. 신현(Xin County)의 농부들은 유령 축제 기간 동안 들판에 오색 종이를 걸어 놓습니다.
3. 허난성
상추현이 중원에서 지방 관리들을 숭배할 때 문에 종이 깃발을 걸어 두었다고 합니다. 맹진현 유령축제 기간 중 연 날리기. 치현현에서는 음력 7월 15일, 문 앞에 원형의 재를 그리고 그 원형 안에 종이 공을 태워 조상을 숭배합니다.
산둥성: 창다오 어부들은 나무판자로 작은 배를 만들고, 바다에 빠진 사람들을 위해 '××를 위하여'라는 메모나 위패를 붙인 뒤 음식, 의복, 신발을 실었다. 양말과 기타 도구를 준비한 다음 촛불을 켜고 유부남이 배를 바다에 넣습니다. 잔화 현의 모든 가족은 대마와 신선한 풀잎을 모아 '대마 집'이라고 불리는 헛간을 짓고 조상의 위패를 그 안에 모셔 숭배합니다. 덜링현은 배고픈 유령 축제를 꼬집음 축제라고 부르며, 모든 가족이 간단한 식사를 합니다.
4. 산시성
린퉁현은 7월 15일 마구를 기리기 위해 종이를 태웁니다. 청구현 유령 축제의 농민 파티를 '매달린 호미'라고 합니다. 농부들은 귀신축제 아침에 밭에 나가서 가장 높고 촘촘한 벼이삭을 골라 '들판'이라 불리는 오색 종이 깃발을 걸어놓는다.
5. 장쑤성
우현(吳縣) 주민들은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은박지를 주괴로 접어 길을 따라 불태우는 것을 '유령 유대 만들기'라고 합니다. Yizheng County의 여러 곳에서 인기있는 일종의 종이 유령이 있으며 내부에는 도박꾼, 술고래, 늙은 관리 등이 있습니다. 이싱 현의 배고픈 축제 기간 동안 네 척의 배를 강에 투입하는데, 한 척은 불꽃 입이 있고, 한 척은 염불이 있고, 한 척은 불타는 은박 주괴가 있고, 다른 한 척은 강등이 있습니다. 이날 동현 주민들은 밀가루와 설탕을 넣어 만든 쓰레받기 모양의 음식인 냄비음식을 먹습니다. 상하이에서 강등을 풀면 배의 선미에 빨간색과 녹색 종이등이 점으로 표시되는데, 이를 '두구(Du Gu)'라고 합니다.
6. 쓰촨성
쓰촨성에서는 중원왕조 시대에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종이봉지를 태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즉, 작은 봉투에 지폐뭉치를 봉인하고 받는 사람의 이름과 직함, 받은 봉투의 수, 비단을 비단으로 전환한 사람의 이름과 시간을 적는다. 7월 15일에는 지옥문이 닫히고 모든 가정은 '자녀를 내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청두 지역 사람들은 종이를 사용해 '꽃쟁반'을 묶은 뒤 그 위에 지폐와 과일을 얹고 손에 쥐고 집 안을 돌아다니며 '가까운 친척과 친구, 이웃, 원주민, 죽은 영혼들'을 외친다. 아직도 돌아가고 싶지 않은 야생의 모든 외로운 영혼들, 꽃 접시에 담아서 루오에게 돌려보내주세요!" 그 후 그들은 집 밖에서 불태워졌습니다.
7. 절강성
가산현은 쌀 풍년을 상징하는 유령 축제에 비가 내린다. 퉁로현 주민들은 '음식 나눠주기'라고 불리는 유령 축제가 열리는 밤에 징을 불고 들판에 쌀을 뿌린다. 저장성 동부의 봉 축제에서는 24명의 노부인들이 초대되어 경전을 외우며 '팔매듭 걷기'를 펼쳤습니다. 옥상에서 열리는 배고픈 귀신 축제 기간에는 춘권과 비슷한 '만두'를 먹습니다. 6명의 힘센 사람이 한 무리를 지어 가로등을 놓는 풍습도 있는데, 한 사람은 징을 치고, 한 사람은 추를 치고, 한 사람은 등불을 들고, 한 사람은 길을 따라 소금과 쌀을 뿌리고, 한 사람은 향초를 놓는다. 길을 따라 (고구마나 토란 조각에 꽂음), 길을 따라 한 사람. 두부 조각과 주먹밥 (큰 나무 위에 올려 놓음)을 배열하고 약 100 걸음마다 제물을 바칩니다.
9. 장시성
] 지안(Ji'an) 사람들은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종이를 태우지만 임산부는 종이를 접는 것이 금지됩니다. 임산부가 접은 종이괴는 태워도 귀신이 주울 수 없고, 저승으로 보내도 아무런 유익이 없다고 합니다. 불을 지를 때 마법사는 청중에게 빵과 과일을 던졌습니다. 여자가 빵을 먹으면 이듬해에 아들을 낳는다는 전설이 있다. 아이가 롤빵을 잡으면 평생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안위안현은 7월 12일에 향을 피우고 차를 끓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아침저녁으로 제사를 지냅니다. 15일 밤에는 초의 옷과 관을 불태우고 지폐를 제물로 바쳤다.
10. 푸젠성
용푸현에서 열리는 배고픈 여자들은 집에 가서 조상을 숭배해야 합니다. 푸저우 방언은 중원 축제를 "불타는 종이 옷 축제"라고 부릅니다. 결혼한 딸은 부모님의 옷과 가운, 왓츠 등을 준비해서 상자에 담아 거즈 새장에 싸서 '거즈 상자'라고 불러 부모님 집으로 보낸다. 중원(中源) 시대에는 복건성 중부 지역에서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축하하는 풍습이 있었고, 집집마다 자금을 모았습니다. 극도로 가난한 가족이라도 이에 대처하기 위해 돈을 모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속담이 있다: "퍼듀가 돈을 제공하지 않으면 전염병이 가까이 다가온다. 퍼듀가 기부하지 않으면 작은 주인이 와서 그것을 처리할 것이다." 푸두 기간에는 제자 밴드의 공연도 있을 예정입니다. 포현에는 '가족제사', '공마의 축하', '종이배달', '금떡' 등의 풍습이 있다.
11. 광둥성
음력 7월 15일, 취장현 이족은 조상과 개머리왕을 숭배하고 작은 음식으로 신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추는 소년 소녀들. 귀산현 사람들은 7월 14일을 배귀축제로 여긴다. 원나라 병사들이 남하했기 때문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하루 일찍 축제를 열었다고 한다. 청하이 현에서는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조상과 부엌의 신을 기념합니다. 덕청현의 중원왕조에서는 겨울잎을 밀가루로 싸서 '교교'라고 불리는 떡을 만들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옛날에는 조양현의 고아들에게 먹이를 줄 때 부유한 집에서는 갈퀴와 물레방아, 심지어 가난한 집의 여자아이까지 사서 종이에 적고, 먹이를 줄 때 종이 조각을 흩뿌렸습니다. 농기구를 살 여유가 없거나 아내와 결혼할 여유가 없는 사람도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12. 광시성
구이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력 14일을 유령 축제로 간주합니다. 전체 축제는 7월 7일부터 7월 14일 밤까지 시작됩니다. 조상을 맞이하고, 배웅하고, 제사를 지내는 과정은 7월 7일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고, 7월 13일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지만, 7월에 공밥(제사)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7일 밤에는 제사를 지내고 저녁 10시쯤에 조상의 이름이 적힌 송별식이 거행된다. 그 위에는 조상(조상의 세대수는 가문마다 다름)과 소지자와 안내왕의 '지갑'이 적혀 있다. 조상에게 작별을 고하기 위해 의례를 행하는데, 그 과정은 복잡하고 장엄하며, 지역의식 중 가장 복잡하고, 지역민들이 봄축제보다 더 중요시하는 축제이다. (등불 축제는 지역 개념의 등불 축제이기도 합니다.) 봄 축제(샤오니안 포함) 외에도 중추절, 청명절, 용선 축제만큼 중요한 축제입니다. 양산 사람들은 음력 7월 14일을 목련절로 삼아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많은 오리를 죽인다. 광시성에서는 유령 축제를 '오리 축제'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은 죽은 자의 영혼이 오리를 타고 저승과 저승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조상을 먼저 숭배하고 귀신의 옷을 태우는 "빵을 태우는"풍습도 있습니다. 조상 제사에 바칠 음식과 술은 반드시 납작한 대나무 바구니에 담아야 하는데, 이는 들귀신이 빼앗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13. 윈난성
텡웨족은 조상을 숭배한 후 오이를 배 모양으로 조각하여 함께 불태웠다. 가방과 함께.
14. 후난성
소양인들은 음력 7월 12일경에 '늙은 손님을 맞이'하고 15일 밤에 종이봉지를 태우고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음력 달에는 "오래손님 배웅하라"고 하더군요. 종이봉투 안에는 1인치 두께의 종이돈이 들어있습니다. 종이봉투 앞면에는 조상의 이름을 적고, 포장한 뒤 뒷면에는 반드시 '인감'이라는 글자를 적어야 합니다. 15일 밤에는 더 많은 봉지를 태울수록, 불의 규모가 커질수록 가족은 더욱 번영하게 됩니다.
15. 후베이성
마청족은 매년 음력 7월 15일경에 가축을 도살하고 이모와 재회하며 종이돈을 태워 돈을 낸다. 돌아가신 조상들을 기리는 것입니다. 제사를 지내는 날에는 고기와 백포도주, 밥을 먼저 바치고, 식사 사이에 대나무 젓가락을 펴고, 불을 밝히고, 제사를 받아들인다는 말도 전한다. 각 가문의 남자들은 종이돈을 만들기 위해 직접 종이돈을 인쇄한 뒤 불태운 뒤 무릎을 꿇고 조상을 모셨다. 그 후 온 가족이 모여 잔치를 벌였습니다. 축제는 7월 13일부터 16일 사이 아무 날이나 열릴 수 있다.
16. 홍콩
홍콩은 주로 조주에서 본 축제를 개최하며, 외딴섬에서도 핑차우 축제가 열리는 곳도 있다. Zhongyuan Jian Festival이 열리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핑차우 종원교 축제(Ping Chau Zhong Yuan Jiao Festival)는 매년 음력 7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동안 개최됩니다. 가장 바쁜 날은 7월 15일이며, 이날의 의식에는 정오 순례와 용선 행렬이 포함됩니다. , 물과 등불의 시작, 천상의 연회, 희생 경쟁과 다시 공의 변신.
2. 해외
1. 일본
일본의 "오봉" 축제(유령 축제) 퍼레이드 오봉 축제는 수나라 시대와 당나라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왕조 중국에서 일본에 소개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오본"(일본어로 발음: 오본, 본 소사이어티의 약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지방에서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13일에 묘소를 쓸고, 13일에 조상의 혼령을 모시고, 16일에 보내드립니다. 중원에 선물을 주는 풍습도 있습니다. 민속 풍습에서는 사람들이 모여서 오늘날의 파라 파라와 비슷하게 손 동작에 중점을 두고 춤을 춥니다.
일본인들은 추석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제는 설날에 이어 두 번째로 중요한 명절이 되었으며, 기업이나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일주일 정도 휴가를 가는데, 이를 '추석'이라고 합니다. . 집 밖에서 일하는 많은 일본인들이 이 명절을 이용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을 모시고 숭배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때 대도시(도쿄, 오사카 등)의 거리는 대부분 텅 비어 있습니다. 중국의 청명절과 다소 유사합니다.
2. 북한
한반도의 배고픈 축제는 '백종축제', '백종축제', '망자의 날'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북한의 전통축제로 중국 도교의 귀신축제와 불교의 오본축제에서 유래하여 한국적인 특징을 발전시킨 것이다. 중국이나 일본에 비해 배귀축제는 조상숭배와 정화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북한의 배귀축제는 조상숭배, 망령제사 등의 의례를 통해 농민들이 가을에 추수를 축하한다는 본래의 의미를 더 많이 갖고 있다. 부차적인 자리를 차지합니다.
3. 싱가포르
싱가포르 중국 지역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조상숭배, 푸두 등의 전통 풍습 외에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특별 공연도 열린다. 배고픈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유령을 쫓아내는 지역 Fujian 사람들(Minnan 사람들)은 이를 "July Getai" 또는 간단히 "Getai"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노래 무대는 일반적으로 음향 장비, 조명 및 기타 장식을 갖춘 열린 공간에 임시 무대로 건설되며, 의자 열은 무대 아래 관객석에 일반적으로 비어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 형제들”(유령). 게타이 공연은 대개 밤에 열립니다. 무대에서는 익살스러운 촌극, 마술, 노래, 춤 등이 공연되며, 음력 7월 내내 공연이 열립니다.
4.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귀신축제 말레이시아 중국 지역에서는 조상숭배와 더불어 귀신축제를 기념하는 축제로도 알려져 있다. 및 푸두 공연, 다양한 원산지 전통 관습 외에도 귀신을 즐겁게 하는 특별한 공연 활동도 있습니다. 현지인들은 싱가포르에서 중국인과 유사한 게타이 문화를 확립해 왔습니다. 절이나 봉절 앞의 열린 공간에 임시 무대를 설치하고, 음향 장비와 조명, 기타 장식물을 설치하고, 관객석에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줄의 의자가 비어 있습니다. "좋은 형제"(유령), 때로는 맥주 등을 위해 예약되었습니다. 음료, 땅콩, 완두콩 및 기타 스낵. 게타이 공연은 보통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무대에서는 재치 있는 촌극, 마술, 노래, 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음력 7월 내내 공연이 열립니다.
전통 축제를 기념하는 게타이 공연은 너무 시끄럽다는 이유로 주변 주민들의 불만으로 인해 경찰 경고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야한 농담을 좋아하는 진행자, 헐벗은 여성 공연자 등 노래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많은 사람들에게 7월 게타이를 오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말레이시아 축하 중원 위원회는 오해와 마찰을 피하기 위해 가수들의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공연하는 것을 금지하고 노래 플랫폼의 음량을 조절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또한 페낭 부킷 메르타잠(Bukit Mertajam)의 페콩 쳉(Pekong Cheng)에는 말레이시아 북부에서 가장 큰 종이 포장 동상이 있는데, 이 동상은 높이가 26피트 8인치에 달해 중국 설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북부에서는 매년 중국 설날을 축하하며, 축제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주로 말레이시아 북부에서 가장 존경받는 타이시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모여듭니다. 이 거대한 Tai Shi Ye는 Bukit Mertajam 도시 지역의 Bu Zhong Yu Lan Sheng Hui Tai Shi Ye 사원에 세워졌습니다. 이 특별한 황금 거승상은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