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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문화유산 보호에 관한 논문

역사적, 문화적, 전통적 본질을 보호하고 도시의 역사적 정보를 보호하며 손상되고 낡고 위험한 부분을 수리하고 오래된 것을 복원하고 오래된 것을 수리하며 환경을 이전과 같이 유지합니다. 다음은 제가 세계문화유산 보호에 관한 논문을 정리하고 공유한 관련 글입니다. 세계문화유산 보호에 관한 논문 1부

문화유산과 보호

개요 : 역사문화전통의 보호 도시의 역사적 정보를 보호하고 훼손되고 낡고 위험한 부분을 수리하고 낡은 것을 복원하고 수리하며 환경을 예전과 같이 유지하는 것이 본질이다. 역사를 존중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고대 건물이 도시의 진정한 부라는 점을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비록 그것이 단지 성벽의 일부분일지라도 우리는 그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키워드: 이전과 같이 오래된 것을 복원하고 환경을 이전과 같이 유지합니다.

이미 60여 년 전, 양쓰성 선생은 '서구화' 추세 속에서 우리나라 고대 역사 건축물이 쇠퇴하는 것을 걱정했습니다. 그는 역사적 건축물을 연구하고 보호하는 것은 “시대에 역행하는 일”이라고 한탄한 적도 있다. [1]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현대식 건물 재사용의 추세가 나타났는데, 이는 전쟁 후 많은 도시의 재건축 작업이 더욱 시급해졌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와 건축가들이 이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빠른 개발을 달성하고 도시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첫 번째 선택으로 파괴하고 재건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시대의 요구 사항에 더 잘 적응하기 위해 상태가 양호하고 역사적 의미가 있는 오래된 건물을 개선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많은 오래된 건물들이 우르릉거리는 소리로 인해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고대 건축물에 대한 국내의 태도는 크게 세 시기로 나눌 수 있다.

1960년대에는 4대 옛것을 파괴하기 위해 수많은 귀중한 역사적 건물을 플러스 마이너스 0.0으로 줄였습니다.

1980년대에는 오래된 건물이 특정 기반 이익의 발전에 장애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았고, 귀중한 오래된 건물이 많이 파괴되었습니다.

1990년대 일부 도시에서는 전반적인 환경에 맞지 않거나 낡고 병들었다는 등의 이유로 귀중한 오래된 건물 일부를 파괴했습니다.

도시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많은 곳의 건축유산은 개조 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하거나 보호 구역에 남아 있는 등 열악한 상황에 처해 있는 반면, 시장은 역사적으로 엄청난 부동산 잠재력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열심히 바라보는 눈"입니다. 2003년 현재 세계유산목록을 보면 중국을 대표하는 것으로 평가되는 세계유산은 29개로 그 중 자연유산과 인민의 생활과 역사를 반영하는 한심한 문화경관이 4개 있다. 대다수는 봉건 황제와 학자들의 궁전과 무덤, 그리고 그들의 통치를 유지하기 위한 종교적인 사원 건물입니다. 물론 우리는 역사적 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잘 보호하는 것이 문명의 징표입니다.

중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주요 고대문명에 비하면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유산은 그리 길고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오늘날의 프랑스와 프랑스는 늘 문화강국으로 등장한다. 그들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자부심을 가지세요. 이러한 자부심은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뿌리깊은 이념에서 비롯됩니다. 현대 프랑스에서는 '유산'이라는 단어가 너무 널리 사용되어 사람들이 이 말을 들었을 때 첫 번째 반응은 재산이 아니라 전 국민이 소유한 '문화유산'과 관련된 일련의 단어들입니다: 문화유산의 날, 문화. 문화유산학교, 문화유산재단, 문화유산백과사전... 웅장하고 화려한 궁전, 얼룩덜룩하고 우뚝 솟은 고딕 양식의 교회, 빛나는 황금빛 고전가구, 값진 그림들, 이 모든 것이 프랑스에 영광을 더해줍니다. 실제로 프랑스는 뛰어난 문화유산 보호사업으로 인해 세계 최대의 관광대국이 됐다. 왜 이렇게 좋은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887년 프랑스는 세계 최초로 문화유산 건물 보호법을 제정했습니다.

1913년 12월 31일, 프랑스에서는 근대 최초의 문화재 보호법인 '역사적 기념물 보호법'이 탄생했다.

프랑스의 문화재 보호법은 포괄적이고 세부적입니다. 예를 들어 보호 목록에 포함된 고대 건물의 경우 벽에 못을 박더라도 특별히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17세기 건물 내부에서는 가구의 위치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규정을 위반하면 엄중하게 처벌됩니다. 특히 문화재 보호 개념이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기 때문에 대중이 자발적으로 문화재 보호의 '감독자' 역할을 해왔다. 문화재를 파괴하고 고대인을 무시하는 사람은 강도나 도둑으로 간주될 것이다. 평범한 프랑스 사람들의 눈에는. 유적지를 활용하여 문화 및 대규모 축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최근 몇 년간 국제적인 추세이지만 이러한 활동에는 엄격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이 화려한 홀에서 "여기서는 공기 외에는 아무것도 만질 수 없고, 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남길 수 없다!"고 하더군요.

1964년 프랑스에서는 문화유산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종합적인 목록에 따르면 국가에 등록된 역사적 건물은 40,000개에 달하며 이 숫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세계화의 맥락에서 사람들이 국가 정체성 상실을 걱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유산은 두 배로 소중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

그러나 중국 상황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부분적으로 무차별적이며 문화유산의 자의적 파괴를 핑계로 삼는 행위는 오늘날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현재 신문에서는 만리장성이 외국 청년들에 의해 짓밟히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만리장성은 우리나라 통일의 상징이자 위대한 문화유산이지만, 중국 사람들은 국가의 이미지와 상관없이 이익을 위해 그것을 1인당 60위안의 카니발 가격에 외국인에게 "판매"합니다. . 상대적으로 말하면, 프랑스인들은 결코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2000년 CCTV의 '포커스 인터뷰'에 따르면 윈난성 젠수이(Jianshui) 고대 도시에는 우관푸(Wuguanfu)와 진시(Jinshi)를 포함해 백년 이상 보존된 귀중한 전통 가옥 수십 채가 있다. , Jianshui 사람들에게 친숙한 저택과 황궁의 철거 타일이 사라졌습니다. 철거 계획에 따르면 606m 길이의 젠신 거리(Jianxin Street)를 마주한 100여 채의 전통 가옥도 완전히 파괴됐다.

그러나 Jianshui 현 부행정 Li Guocai에 따르면 이러한 문화재를 철거하는 이유는 단지 "이 거리를 관광, 레저, 오락 및 휴가가 통합된 보행자 상업 거리로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 청나라 스타일의 골동품 거리로 변신해보세요. 기자는 "한쪽에는 실제 역사유물이 있고 다른쪽에는 강철과 콘크리트로 만든 가짜 골동품이 있다. 어느 것이 더 가치가 있는지는 매우 분명해야 한다.

이런 종류의 파괴는 한 예술 잡지에서는 오래된 기차역 여객 터미널의 파괴에 관한 기사를 실었는데, 그 기사는 그 나이와 건축적 예술적 가치에 관계없이 독일인들이 설계하고 건설한 랜드마크 건물을 묘사했습니다. 여러 각도에서 볼 때 무조건 보존해야 하는데, 결국 아낌없이 철거된 것이 아쉽다. 그 이유는 당시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건물의 역사적, 예술적 가치에 대해 미약한 목소리를 냈기 때문이다. 문제는 매우 분명하다. 도시와 농촌의 깊은 역사적, 문화적 축적은 건축유산의 상실과 함께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으며, 고의적인 보호로 인한 다양한 이해충돌이 잇달아 치열한 사회를 촉발하고 있다. 이러한 복잡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혁신의 '뿌리 찾기'에는 내부 및 외부 요인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노베이션은 디자이너의 추구입니다. 오래된 건물의 리노베이션 성공은 특이한 칭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따라서 역사에 대한 존중이 최우선이며, 동시에 우리는 고대 건물이 진짜라는 것을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비록 그것이 성벽의 일부분일지라도 우리는 이 점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이는 긴급 수리와 복원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과거의 문화와 문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성공은 고대 유적을 유지하고 고대 유적의 새로운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주요 개조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습니다.

역사적 문화와 전통의 본질을 보호하고, 도시의 역사적 정보를 보호하고, 손상된 부분을 수리합니다. 낡고, 낡은 부분을 복원하고, 낡은 것을 고치고, 환경을 예전처럼 유지한다는 뜻이다. 고대 건물을 수리하려면 그 중 특정 부분을 건축 당시의 원래 상태로 최대한 복원해야 합니다. 더 유명한 예는 터키 이스탄불의 아야 소피아(Hagia Sophia) 개조 공사입니다. 이슬람 사원으로 개조된 6세기에 그려진 원래의 초기 기독교 벽화는 이슬람 스타일로 덮여 있었습니다. 현대 문화 유물 복원자들은 후세의 표면 장식을 조심스럽게 벗겨내어 아야 소피아의 초기 벽화를 드러냈습니다. /p>

오랜 기간의 연구, 매핑, 해석, 토론, 계획 논의 등 충분한 고고학적 증거가 있는 사람만이 매우 필요하고 세심하고 상세한 복원을 거쳐 원래 상태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연구와 시연 등 다양한 이유로 훼손된 유물을 원래 상태로 복원할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 역사적, 예술적 정보를 '재현'하는 것은 용인될 수 있으며 심지어 의미가 있습니다. 건축유산의 보호와 활용이 21세기 건축의 중요한 의제가 될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진짜와 가짜'가 만연하고 있고, 우리나라에는 목조 건축물을 본체로 하는 건축물이 많이 만연해 있다. 유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보호 원칙과 실무 운영 사이에는 여전히 어느 정도 유연성이 존재한다. 문화유산을 목표 지향적으로 보호하려면 보다 적절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참고문헌:

[1] Liang Sicheng, 중국 건축을 연구하는 이유, 중국 건축학회 논문집, 7권, 1호.

[2] 프랑스 인민일보 온라인 기자 정위안위안(Zheng Yuanyuan)의 '프랑스: 문화유산을 생명으로 다루다' 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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